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왕 웨이시의 선 (禅) 에 대하여

왕 웨이시의 선 (禅) 에 대하여

야야는 늘 시인이 자칭한다. 시인은 기뻐하며 말했다. "나는 이미 기심, 절대 속념, 인연을 따르고, 사람을 방해하지 않고, 세상과 다투지 않고, 또 누가 공연히 나를 의심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적우지천장

왕위

적우공림 불꽃놀이 늦음, 찜질밥 밥 밥 밥 밥 짓는 기장 동동? 。 < P > 무관심 논비행 백로, 음음음하목 내용 황달. < P > 산중은 조용히 무궁화, 파나소닉 청재 접는 해바라기.

야노가 사람들과 다투고 있을 때 갈매기는 무슨 일이 더 의심스럽습니까? < P > 은 (는) 이 산시 () 란전 () 종남산 () 에서 왕위 () 가 은거한 곳이다. "구당서 왕비전" 은 "비형제는 모두 부처를 봉하고, 늘 채소와 음식을 먹고, 육식혈을 하지 않고, 만년 장재에는 문채가 없다" 고 기록하였다. 이 칠율에서 시인은 자신의 그윽하고 담백한 선적한 생활과 지천의 고요하고 아름다운 전원 풍경을 결합하여 내가 서로 아늑하고 정경이 어우러진 분위기를 만들어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비가 쌓인 빈 숲 불꽃 놀이 늦게, 찜질밥 밥 밥 짓는 기장동? . 클릭합니다 수련이 논네 생활을 쓰는 것은 시인 산에서 조용히 본 것이다. 바로 비가 오는 계절, 날씨가 음습하고, 공기가 촉촉하고, 조용한 정글 상공에서 밥 짓는 연기가 천천히 솟아오르고, 산 아래 농가가 불을 태우고 밥을 하고 있다. 여자 집 찜질밥 솥, 음식 준비, 들고 동쪽으로 보내? -동쪽 밭머리, 남자들은 아침 일찍 그곳에 가서 일했다. 시인의 시야는 먼저 빈림불꽃놀이를 썼는데,' 늦다' 라는 글자는 흐린 비오는 날의 밥 짓는 연기를 매우 실감나게 썼을 뿐만 아니라 시인의 한가하고 편안한 심경을 드러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농가의 조기 취사, 야전, 논두야식을 다시 쓰며 일련의 인물의 활동 화면을 보여주며 질서 정연하고 생활의 정취가 풍부해 농부 다부님의 쾌적한 기분을 보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연련은 자연경관을 썼는데, 역시 시인이 조용히 관찰한 것이다. "무관심한 논은 백로, 음음음하목 속은 황달" 이다. 봐라, 광막하고 고인 물이 가득한 평지에서 백로가 나풀나풀 이륙하고, 의태는 그렇게 한가하고 소탈하다. 듣고, 멀고 멀고 높고, 울창한 밀림 속에서 황달이 서로 화목하게 노래하고, 노랫소리는 그렇게 달콤하고 쾌활하다. 가와의 여름, 백새가 날고, 시인은 형태와 습성이 판이한 황달, 백로만을 골라 각자의 배경과 연결시켜 묘사한다. 하얀 백로, 황금빛 황로, 시각적인 색채 농도 차이; 백로가 날고, 황달이 울리고, 하나는 동적이고, 하나는 소리를 낸다. 무관심, 논이 넓은 천을 묘사하며 시야가 창망하다. 음음, 묘사형 하목이 무성하고 경지가 그윽하다. 두 광경이 서로 어우러져 비가 쌓인 날씨의 산야를 생동감 있게 썼다. 이른바' 시 속에 그림이 있다' 는 것이 좋은 예이다. < P > 당인 리자인은 이가낚시 집중에' 논비행 백로, 하목 내용 황달' 이라는 시구를 보고 왕위' 좋은 사람 문장 가구' ('국사보권' 권) 를 비웃었다. 명나라 후진타오 Yinglin 힘은 말했다: "모유 shengtang, 지아 낚시 당나라, 안드라 전임자 사전 도난? 이 정가 낚시는 모문시를 사용한다. " ("시 내부 편집" 볼륨 5) 에 따르면, 지아 낚시와 모유 동시에 조금 늦게, 누가 누구의 시를 습격했는지 말하기는 어렵다. 그러나 예술적으로 볼 때, 두 사람의 시구는 여전히 우열을 가지고 있다. 송인 예몽드는 "이 두 문장의 좋은 점은' 무관심'' 음음' 이라는 네 글자를 더하고 있는데, 이것은 모마가 가낚시 점화를 위해 그 묘함을 자각하고 있다" 고 말했다. 리 guangbi 구오 Ziyi 군대, 주문, 정밀 채집 몇 배. 클릭합니다 ("석림시화" 권) "사막" 은 넓은 의미를 가지고 있고, "음음" 은 그윽한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사막 논", "음음하목" 은 "논" 과 "하목" 에 비하면 화면이 넓고 깊고 경지감이 넘친다 < P > 첫 연합이 쓴 농가의 근심 걱정 없는 노동생활이 시인의 깊은 흥미와 부러움을 불러일으켰다면, 황달과 백로의 자유로운 날음에 시인은 더욱 도취될 것이다. 그리고 이 두 연합에서 인물활동도 자연경치도 좋고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단순한 모사가 아니라 시인의 텔레파시와 필터링을 거쳐 뚜렷한 주관적 색채에 물들어 시인의 개성을 드러낸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만년은 고요하고 만사는 무관심하다' 는 왕비에게 이 도원 같은 산장에 몸을 맡긴 것은 정말 보람이 있다고 할 수 있는데, 이는 그로 하여금 무궁무진한 즐거움을 느끼게 하지 않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다음 두 연합은 시인이 산림에 은거하는 선적생활의 즐거움을 서술하는 것이다. < P > "산속에서 조용히 무궁화를 바라보고, 파나소닉 청재접은 해바라기." 시인은 빈산 속에 혼자 있고, 그윽한 소나무 숲 아래, 참무궁화는 인생이 짧고, 해바라기를 채취하여 청재채식을 한다. 이 분위기, 일반 세계의 관점에서 볼 때, 지나치게 외롭고 담담하지 않을 수 없지, 그렇지 않니?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그러나 이미 속세의 떠들썩한 시인에 싫증이 났지만, 그중에서 큰 흥취를 맛보았는데, 그 분분히 교란하고, 서로 속이는 명리장보다 어찌 하늘과 땅이 구름투성이가 될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야노가 사람들과 다투면 갈매기는 무슨 일이 더 의심스러울까?" 야노는 늘 시인이 자칭한다. 시인은 기뻐하며 말했다. "나는 이미 기심, 절대 속념, 인연을 따르고, 사람을 방해하지 않고, 세상과 다투지 않고, 또 누가 공연히 나를 의심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마도 필멸의 고민을 거의 면할 수 있을 것이고, 유유히 산림의 즐거움에 빠져들게 될 것이다. 장자 잡편 우화' 는 양주가 노자에서 길을 배우러 갔고, 길 여관 주인이 그를 환영했고, 손님들은 모두 그에게 자리를 양보했다. 학업을 마치고 돌아오자 여행객들은 자리를 양보하지 않고 그와' 쟁석' 을 벌여 양주가 이미 자연의 길을 얻었고, 사람들과 격막이 없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열자 황제 편" 에 실린 바와 같이, 바다에서 갈매기와 가까워서 서로 의심하지 않는 사람이 있다. 어느 날, 아버지가 갈매기를 집으로 데려오라고 하셨는데, 그가 다시 해변에 도착했을 때 갈매기는 멀리 날아갔고, 마음가짐은 갈매기와의 친밀한 관계를 깨뜨리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두 가지 노장색으로 가득 찬 전고는 한 번 쓰고, 한 번 쓰고, 두 번 결합하고, 시인의 자연의 심경을 표현하는데, 이런 심경은 바로 상련이 쓴' 청재',' 습정' 의 결과이다. < P > 이 칠율로 이미지가 선명하고 흥미진진하며 시인이 산림에 은거하고 속세를 벗어나는 한가한 정취를 표현한 왕위 전원시의 대표작이다. 예전에 어떤 사람이 그것을 전당 칠률의 압권으로 밀어,' 공고 준금' 의 극지라고 말했는데, 물론 봉건사 의사의 편애에서 나온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단아함과 적막함' 이 우승의' 적우' 보다 낫다고 생각하는데, 이 시의 깊은 경지와 초마이 풍격을 칭찬하는 예술적 견해는 여전히 좋다. (조전성추주' 왕우승집' 권 1 참조) < P > 전원악 (6) < P > 왕위 < P > 복숭아색 복에는 숙우가 함유되어 있고, 류록색은 더욱 연기를 띠고 있다.

꽃이 떨어지고 집 아이들은 쓸어지지 않고, 꾀꼬리가 울고 산 손님은 여전히 잠을 잔다. < P >' 전원악' 은 7 곡의 6 언절문으로 구성된 조시로, 작가는 이천별장에서 자연과 가까운 재미로 물러나' 지천육언' 이라는 문제를 냈다. 여기서 선택한 것은 그 중 하나이다. 시에서는 봄' 잠',' 꾀꼬리 울음소리',' 꽃 떨어짐',' 숙우' 를 쓰면 맹호연의 오절인' 춘효' 를 떠올리기 쉽다. 두 편의 시가 쓴 생활 내용은 그렇게 많은 유사점이 있지만, 의경은 매우 다르다. 서로 비교하면 왕위의 이 시의 두 가지 두드러진 특징을 가장 잘 알 수 있다. < P > 의 첫 번째 특징은 도형을 그리는 것이고, 시에는 그림이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맹시가 그림이 없다고 말하는 것은 아니다. 다만 맹시는 서의를 중시하고 있지만, 꽃과 새들의 비바람을 언급하지만, 결코 세심하게 묘사하지는 않는다. 그 경지는 독자들이 시에서 간접적으로 깨달을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왕 웨이의시는 완전히 다를 수 있습니다. 그것은 큰 구성을 가질뿐만 아니라 구체적이고 선명한 색상과 세부 묘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독자들이 선견지명이 있고 나중에 이해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복숭아꽃, 버드나무, 꾀꼬리 울음소리를 써서 봄의 특징이 풍부한 풍경을 포착하는데, 여기서 복숭아, 버드나무, 꾀꼬리는 확실히 맹시보다 일반적으로 꽃과 새를 언급하는 것이 더 구체적이며 직관적인 인상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숙우',' 연기' 를 통해' 밤비' 를 쓰는 것도 같은 예술적 효과가 있는 것이 분명하다. 갈고리 경물을 기초로 하여,' 빨강',' 녹색' 이라는 두 가지 색깔의 글자를 운용하여 경물을 선명하고 즐겁게 한다. 독자들은 눈앞에 류암화밍의 그림이 펼쳐질 것이다. "복숭아가 요절하고, 그 꽃이 타오른다" 와 "버드나무" 가 더해져 경치가 쾌적하다. 착색 후 또 한 층의 렌더링: 진홍색 옅은 붉은 꽃잎에 밤낮의 빗방울이 있고, 빛깔이 더 부드럽고 사랑스럽고, 비가 온 후 공기가 맑고, 꽃향기가 흩날리며, 사람을 취하게 한다. 푸르른 버드나무 실크가 유유무무무의 물담배 속에 갇혀서 더욱 모락모락 매혹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층층 렌더링, 세밀한 묘사를 거쳐, 시경은 스스로 한 폭의 공필중채의 그림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대조적으로, 맹시는 색칠하지 않은 의화를 그리는 것 같다. 하나는 유색에 묘하고, 하나는 무색에 묘하다. 맹시는' 봄잠을 자도 새벽을 느끼지 않는다' 는 글을 쓰고 선견지명이 나서 입국했다. 왕시는 정반대로 입국한 후에야 사람을 만났다. "숙우" 가 있기 때문에 "꽃다운" 이 있다. 꽃이 떨어지면 청소해야 하지만, "집 아이는 청소하지 않았다." 아직 쓸지 않고 쓸지 않은 것은 새벽 사람들이 아직 일어나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 아무도 묻지 않고 낙화한 광경은, 다른 한적한 정취가 있지 않은가. 이것이 바로 왕위가 선호하는 경지이다. "쓸지 않았다" 라는 단어는 고의로 의도하지 않고, 조금도 힘을 쓰지 않고, 전혀 흔적이 없다. 마지막에' 꾀꼬리 울음소리' 라고 썼지만, 꾀꼬리 울음소리는 꿈도 꾸지 않고, 산객들은 여전히 스스로 곤히 자고 있는데, 이것이 바로' 봄잠을 자도 알 수 없다' 는 입신의 그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맹시와 미묘한 차이가 있다. 맹시는' 봄잠을 자도 알 수 없다' 는 글부터 사람이 깨어났기 때문에' 곳곳에서 우는 새' 의 즐거움과' 꽃이 얼마나 많이 떨어지는지' 라는 서스펜스가 있어 그 의경은' 봄뜻이 떠들어대는' 이라는 글자로 요약할 수 있다. 이 시는 마지막에야 춘면을 썼고, 사람은 푹 자고 평온하게 잠을 자서 몸 밖의 경지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꽃이 지고 꾀꼬리가 지저귀는 소리가 나지만,' 산객' 의 거처와 심경이 점점 고요해지므로, 그 의경주가' 정적' 이라는 글자에 있다. 왕 웨이의 "음악" 도 여기에 있습니다. 사람들은 그의 시가 선미가 있다고 말하는데, 잘못이 없다. 정적을 숭상하는 사상은 본질적으로 부정적인 면이지만, 왕비시는 그 정적과 적막함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그는 동정을 통해 정중의 생취를 써낼 수 있었고, 사람들에게 주는 느낌은 여전히 신선하고 명랑하며 아름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당시는 의경이 혼성한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구체적인 표현에는 여전히 두 가지 종류가 있다. 하나는 뜻에 어긋나고, 사람들은 간접적으로 경지를 느끼게 한다. 예를 들면 맹시' 춘효' 가 바로; 또 다른 편향은 경내에서 작가의 뜻을 깨닫게 하는 것이다. 이렇게 시가 바로 이다. 경지에서 정이 나고, 시에는 그림이 있다. 이 시의 가장 두드러진 장점이다. < P > 두 번째 특징은 대결공이 일으키는 음운이 낭랑하다는 것이다. 맹시' 춘효' 는 고체 오언절문으로 격법과 음율 모두에서 자유롭다. 맹시가 흩어지기 때문에, 의맥은 일관되게 구름이 흐르는 물의 묘미가 있다. 이 시는 또 다른 일이 있는데, 근체 육언절구에 속하기 때문에, 격법이 매우 정밀하다. 간혹 복숭아색과 류록색, 숙우, 조연 등 실어대결공이 안정될 뿐만 아니라 허자와의 싸움도 매우 조심스러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독서명언) "복잡한" 과 "더" 와 비교하면 문장에서 시적 역할을 한다. "아니" 와 "유" 는 문장에서 모두 시적인 역할을 한다. "함" 과 "띠" 라는 두 동사는 의미상 모두 능동적인 색채를 띠고 있어 객관적인 경물에 주관적인 색채를 물들여 매우 생동감 있게 한다. 그리고 세이코 에 대한 전투, 하나의 장면 을 보고, 서로 에코연락, 진흙 투성이의 통합. 복숭아빛',' 류록색',' 숙우',' 조연',' 꽃다운' 문구가' 복숭아' 를 이어오고,' 꾀꼬리가 울다' 라는 문구가' 버드나무' 를 이어오고,' 집동무' 가 오지 않았다 여기에 보이는 것은 인공절단 경영의 예술장인심, 화가 구도의 완벽함이다. 싸움의 일에 음률의 아름다움을 더하면 시구가 낭랑하게 읽혀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고대 중국시는 5, 7 언을 주체로 하고, 6 언절구는 역대에서 발달하지 않고, 가작이 특히 적으며, 왕위의 몇 곡은 희귀한 기린각으로 간주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