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위선적이고 역겨운 사람들에 대한 시
위선적이고 역겨운 사람들에 대한 시
1. 사람의 위선과 위선을 묘사하는 구절
1. 부처님의 몸은 만들기 어렵지만 뼈는 만들기 어렵습니다. ——현대 · 소맹하의 『속담집』
번역: 불상의 뼈대를 모형으로 만들어 만드는 것은 사람을 이해하기 위해 얼굴을 보면 알 수 있지만 얼굴을 보면 알 수 없다. 마음.
2. 담장에 있는 갈대는 윗부분이 무거우며 뿌리가 얕다. ——명나라 시에진의 "커플릿"
번역: 벽에 자라는 갈대는 윗부분이 무겁고 뿌리가 얕습니다. 어떻게 오래 살아남을 수 있습니까? 산속의 죽순은 끝 부분은 두꺼운 껍질을 가지고 있지만 속이 비어 있어 무엇을 자랑할 수 있겠습니까?
3. 상인 소녀는 나라의 정복에 대한 증오를 몰랐지만 여전히 강 건너편에 "뒤뜰의 꽃"을 불렀습니다. ——두무, 당나라, "포팅 진화이"
번역: 금릉 가수는 나라의 정복에 대한 증오와 수이리의 슬픔이 무엇인지 모르는 것 같았지만 여전히 음란한 노래를 불렀습니다." 강 건너편 '유슈 뒷마당의 꽃'.
4. 잠시 약속을 해도 결국은 여유로운 여행이 될 것이다. ——당나라 장웨이의 "장안성벽에 새긴 명문"
번역: 일시적으로 말로 무언가를 약속하더라도 사실 그의 마음은 행인처럼 차가웠다.
5. 사람의 얼굴은 알지만 마음은 알 수 없지만 부처님의 몸을 만드는 것은 어렵습니다. ——현대 · 소맹하의 『속담집』
번역: 불상의 뼈대를 모형으로 만들어 만드는 것은 사람을 이해하기 위해 얼굴을 보면 알 수 있지만 얼굴을 보면 알 수 없다. 마음.
6. 무사들은 군대 앞에서 반쯤 죽어 있지만 미녀들은 여전히 천막 아래서 노래하고 춤추고 있습니다. ——당나라 고시, '시가'
번역: 전사의 절반은 전투에서 죽고 절반은 살아남았지만, 미녀들은 여전히 진영에서 노래하고 춤췄습니다! 2. 유난히 역겨운 사람을 묘사하는 구절
유난히 역겨운 사람을 묘사하는 구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세상 사람들은 친구를 사귀려면 금이 필요합니다. 골드가 많아지면 우정은 깊어지지 않습니다.
출처 : 당나라 장위의 장안성성
번역 : 세상 사람들이 소통하려면 금이 필요한데, 금이 많지 않으면 의사소통이 깊지 않을 것이다.
2. 눈은 엉덩이에 있고, 옷만 인식하고 사람은 인식하지 못한다.
출처 : 청나라 문영강의 <바늘 송시>
번역 : 엉덩이에 눈이 있어 옷만 알아보고 사람은 알아보지 못한다.
3. 작은 관리가 큰 관리를 섬기고 그의 소원을 기뻐합니다.
출처 : 동영주의 명나라 잡화
번역 : 작은 관리가 큰 관리가되면 기꺼이 그에게 음식을 제공하겠습니다.
4. 쥐에게는 피부가 있지만 인간에게는 매너가 없습니다.
출처 : 춘추기·익명의 『시경』
번역 : 쥐들 보세요 다 피부가 있는데 왜 예의를 지키지 않는 걸까요? 인간?
5. 사람에게는 동물적인 마음이 있지만 그것을 진정으로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출처 : 당나라 맹교의 "친구 선택"
번역 : 사람의 마음 속에는 짐승이 있는데, 얼마나 많은 사람이 그것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까? 3. 사람의 위선과 사악한 의도를 표현하는 시
"자고새 하늘" 남송 왕조 Xin Qiji: 강물은 문제가 없으며 세계 여행이 어렵습니다.
강 상류에는 바람과 파도가 높아 그다지 위험하지는 않지만, 지상에서의 여행은 더욱 험난하다.
2. 당나라 이상인의 '랑지 형제의 선물': 도시의 너구리들은 난초를 싫어하므로 향기를 손상시키지 말고 오랫동안 돌아오지 마십시오.
시간의 문 커튼에 기대어 있던 돌풍이 스쳐 지나가며 끈기를 날려버렸다. 사랑에 실수가 있다면 그것은 내 탓일 것이다. 당신은 불과 같아서, 물과 같은 부드러움은 맹렬한 불꽃을 견디지 못하고, 당신은 영혼을 잃었다. 그들은 언젠가 반드시 만날 것이라고 생각하며 서로에게 반하고 의지하고 있다. 한숨을 쉬며 꿈에서 깨어났고, 버드나무 가지에 노랗고 푸르게 돋아나는 거위를 바라보며 생각이 맴돌았습니다.
3. 당나라 맹자오의 '친구 선택': 웃어도 화목하지 않을 수 있고, 울어도 슬프지 않을 수 있다.
겉으로는 좋아 보이지만 사실은 모순이 있다. 즉, 얼굴과 마음이 조화롭지 않다는 뜻이다.
4. "자주·장공무지간모합라" 원맹한경: 호랑이 뼈를 그리는 것은 어렵다.
어떤 사람들은 앞에서도 하고 뒤에서도 일을 합니다. 겉으로는 좋은 것 같지만, 사실은 뒤에서는 항상 당신에게 상처를 주고 나쁜 말을 합니다. . 그들은 다른 누구와도 다릅니다.
5. "역사기·화지전" 서한사마천: 천하의 번영은 모두 미래를 위한 것이고, 천하의 번영은 미래를 위한 것이다.
전 세계 사람들은 이익을 위해 모여들고, 이익을 위해 각자의 길을 가고 있다. 세상의 모든 생명체는 자신의 이익을 위해 열심히 일하고 즐깁니다. 4. 인간 본성의 위선을 폭로하는 시
1. 당나라 맹교의 '친구를 선택하라'
웃어도 화목하지 않을 수 있고, 울 수도 있고 슬퍼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얼굴은 구강 성교로 매듭이 있고 배는 가시로 가득 차 있습니다.
번역: 웃고 있어도 친절하지 않을 수 있고, 울고 있어도 반드시 슬픈 것은 아닙니다. 우정은 표면적으로 이루어지지만 관계는 이면에 가시를 낳는다.
2. 당나라 두목의 '포진회'
상인 소녀는 나라의 정복에 대한 증오를 몰랐지만 여전히 '뒤뜰의 꽃'을 불렀다 "강 건너.
번역 : 금릉 가수는 나라의 정복에 대한 증오와 수리의 슬픔이 무엇인지 모르는 것 같지만 반대편에서는 여전히 음란 한 노래 "우슈 뒤뜰의 꽃"을 부르고 있습니다. .
3. 당나라 고시의 <연거흥>
군대 앞에서 군인의 절반이 죽었으나 미녀들은 여전히 군대 아래서 노래하고 춤추고 있다 텐트.
번역: 전투에서 군인의 절반이 죽고 절반이 살아남았지만, 미녀들은 여전히 진영에서 노래하고 춤추고 있었습니다!
4. 명나라의 '수호'
세상에는 인간의 마음만이 악하고,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공급해 주셔야 합니다.
번역: 이 세상에서 가장 사악한 것은 인간의 마음뿐이며, 모든 것에는 여전히 하나님의 축복이 필요합니다.
5. 현대·소몽하의 『서문집』
부처님의 형상은 빚어내기 어렵지만 뼈는 알 수 없고, 얼굴도 알기 어렵다. 사람이 아니라 마음이다.
번역: 불상이나 모형의 뼈대를 형성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사람을 이해하려면 그 사람의 얼굴을 보면 알 수 있지만 그 사람의 마음을 볼 수는 없다.
추가 정보:
위선, 중국어 어휘. 거짓, 거짓을 의미하며, 현대 사회에서 개인의 행동을 평가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Zhuangzi: Robber Zhi": "Zi의 방식은 미친 듯이 진보하고, 기만적이며, 영리하고 위선적입니다. 완전히 사실일 수는 없습니다. 조롱하는 것으로 충분합니까?" 한서' '시단전': "나는 주(周)의 제자와 같은 병자요 위선적이고 부패하여 천한 사람이 되었나이다."
97권 Zhu Zi Yu Lei": "나쁜 냄새처럼 좋은 욕망처럼 진실하고 성실하며, 성실함에 89가지가 있으면 위선이 섞여 있으며 부정직합니다. 과거의 사건에 대한 복습과 새로운 시험이 시작되면서 나는 그녀에게 많은 위선과 온화한 대답을 하게 되었고, 내 마음에는 위선의 초안이 쓰여졌다. " 5. 위선을 묘사하는 한시. 인간
1. "빈곤우정"
당나라 시인 두보
손을 돌려 구름과 비를 만들면 다 셀 필요가 없다 .
내가 안 보이면 가난할 때 친구를 사귀겠다. 이 길은 요즘 사람들이 흙처럼 버림받는 길이다.
2. "친구를 선택하라"
당나라 시인 맹자
짐승 속에는 인간의 본성이 있고 인간에게 소외된다 그들의 외모에도 불구하고.
사람 사이에는 동물의 마음이 있지만 그것을 진정으로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고대인들은 동물처럼 생겼지만 모두 훌륭한 성덕을 갖고 있었습니다.
요즘 사람은 인간처럼 보이지만 동물의 마음은 예측할 수 없습니다.
웃어도 화평하지 않을 수도 있고, 울어도 슬프지 않을 수도 있다.
오럴섹스로 얼굴은 뭉치고, 배는 가시로 가득 차 있다.
선한 사람은 항상 바른 길을 따르며 불성실한 세상을 따르지 않습니다.
악한 사람들은 교활하고 아첨하며 불의한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진정한 모범을 따른다면 당신의 마음은 돌처럼 강해질 것입니다.
아첨하거나 괴롭히지 말고, 사치하지도 말고, 탐닉하지도 마세요.
얼굴에 인색함이 없고 마음에 거짓이 없습니다.
군자와 도인은 밤낮으로 변함이 없다.
3. '바늘 찬가'
청나라 시인 문영강
바늘은 천번을 두드려 다듬고 다듬는 것인데, 천이 뒤집어졌습니다.
시선은 엉덩이에 있고, 옷만 인식하고 사람은 인식하지 못한다.
4. "잡작"
명나라 시인 동영주
작은 관리가 큰 관리를 섬기고 음악은 그를 부탁해.
이렇게라도 친족들에게 할 수 있다면 효자가 되지 않겠습니까?
5. "술취한 태평·흙제비 입을 잡아라"
명나라 시인 이개현
진흙제비 입을 잡고, 쇠바늘을 깎고, 긁는다 금빛 부처님 얼굴을 주의깊게 찾아 무에서 유를 찾아내는 것.
메추라기는 농작물에서 완두콩을 사냥하고, 백로는 다리에서 고기를 자르고, 모기는 배에서 지방을 먹습니다.
왜 예로부터 자신의 이익을 위해 남의 이익, 심지어는 다른 사람의 이익까지 배반하는 사람들이 있었을까요?
이 세상에는 이기적이고 탐욕스러운 사람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잘 살펴보면 우리의 삶은 여전히 다른 사람들을 기꺼이 도우려는 선한 사람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6. '인민의 위선'을 묘사한 고대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장안성 성주에게 새겨져 있습니다
당나라: 장웨이
세상에 친구를 사귈 수 있는 금은 있지만 우정이 깊지는 않습니다.
비록 일시적인 약속이라 할지라도 결국은 여유로운 여행이 될 것이다.
해석: 세속적인 사람들이 서로 친구를 사귀려면 금이 필요합니다. 금을 많이 사용하지 않으면 우정은 당연히 깊어지지 않습니다. 일시적으로 말로 약속을 했지만 사실 그의 마음은 행인처럼 차가웠다.
1. "세상 사람들은 친구를 사귀려면 금이 필요하다. 금이 없으면 우정은 깊어질 수 없다." 돈이 인간관계와 세상에 미치는 '오염'을 드러낸다. 금은 고대 사회에서 언제나 경화였으며, 고대와 현대를 막론하고 '우정'을 위해 돈을 교환하는 사례가 많이 있습니다. 일찍이 서진(西晉)나라 때 노보(魯寶)는 심오하게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 그들의 평판은 더 좋아질 것입니다." ( "Qian Shen Lun")
2. "잠깐 약속을하더라도 결국 여행의 끝이 될 것입니다."라는 위선을 생생하게 설명합니다. 장안성 주인의 미소와 냉담한 마음. '란누오'는 신앙의 표시이고, 돈은 욕망의 구체화이며, 도덕과 욕망의 격차는 결코 채워지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은 사회적 동물인 인간의 자연적이지만 궁극적인 질병입니다. '장기여행의 마음'은 바로 이러한 성격을 가리킨다. 그런 겉보기에 단조로운 어조는 그들의 조롱을 노골적으로 드러내지 않고도 사람들을 뼈속까지 채찍질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문학은 사회의 거울이다. 이 시는 말은 단순하고 뜻은 심오하며 철학적 의의가 풍부하며 당나라 사회와 인간의 모습을 반영하고 있다. 7. 사람들의 뻔뻔함을 풍자한 시가 있나요?
1. 특히 탐욕스러운 사람들과 그들의 혐오스러운 얼굴을 풍자한 '술 취한 태평·좁은 제비 입을 사로잡기'라는 노래가 있습니다.
진흙제비의 입을 잡고, 쇠바늘을 갈고, 황금불의 얼굴을 긁어내고 자세히 찾아보지만 아무것도 찾을 수 없습니다.
메추라기는 작물에서 완두콩을 사냥하고,
백로는 다리에서 고기를 자르고,
모기는 배에서 지방을 파냅니다.
해주신 노인님께 감사드립니다!
노래 제목은 'Drunken Peace'다. 이 노래의 가사와 음악은 명나라 이개현이 지은 '의소삼'에 수록되어 있다. 언어는 생생하고 생생하며 단순하고 이해하기 쉽습니다. 과장된 기술과 생생한 은유를 사용하여 뻔뻔한 탐욕스러운 사람들을 날카롭게 풍자합니다.
2. "벽에 있는 갈대는 윗부분이 무거우며 뿌리가 얕고, 산에 있는 죽순은 입이 날카롭고 껍질이 두껍고 배가 비어 있다." 이것은 명나라의 한림 학자 Xie Jin이 쓴 것입니다. 매우 매콤하고 생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