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가을에 대한 시는 어떤 것이 있나요?
가을에 대한 시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가을에는 풍경이 다르고, 헝양 기러기는 신이 없습니다. --송나라에서:판중연 "낚시 아버지의 자부심. 가을 생각"
원어민 해석 :가을이 왔고 북서쪽 국경의 풍경은 강남의 풍경과 다릅니다. 기러기들은 다시 헝양으로 날아가 머물 생각이 없다. 가을바람에 흰 구름이 날리고, 풀과 나무가 누렇게 물들고, 기러기들이 남쪽으로 돌아간다. --한나라 시대:유체(劉體)의 가을바람 시
원문 번역:가을바람이 불고 흰 구름이 날아간다. 풀이 시든 노란 기러기들이 남쪽으로 돌아간다.
3. 산과 강에는 밤에 서리가 내리고, 여러 나무는 검붉고 연노랗다. --당나라 유유시의 가을 시 두 편에서 발췌.
원어 해석: 추분, 산과 강이 맑고 밤에는 서리가 내리고, 나뭇잎은 녹색에서 노란색으로 변하는데, 특히 연한 노란색에서 눈에 띄는 붉은 색으로 변하는 나무도 있다.
4. 가을바람에 나뭇잎이 날리고, 우장강과 농어의 물은 살이 통통하다. 위와진(余杰晉)의 '우장강 사상의 노래'에서 따옴. --한장(韓章), '우장강 사상의 노래' 중에서.
모국어로 해석: 가을바람이 불고 낙엽이 날리고 우장강의 물과 농어는 신선하고 살찐다.
5, 가을은 필연적으로 슬프지 않고 유쾌하게 춥다. --노래:양완리, '늦가을을 걷다'
원어 해석:가을바람이 서럽고 가을비가 서럽고 만물이 창백하고 추워 보이니, 가을은 사람들이 가장 슬퍼하고 약간의 한기를 느끼기 쉬운 계절입니다. 기분 좋은 기후의 계절이 아닐까요?
- 관련 기사
- 중국어 새해 명언
- 적극적인 현대시
- 위노나는 왜 조니와 헤어졌나요? 누가 제안했나요? 왜 가죽 자켓을 훔쳤나요?
- 핏자국이란 단어는 무엇입니까?
- 앤트 포드가 닫혀서 열리지 않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이 시에는 "푸가"라는 단어로 시작하는 단어가 일곱 개 있습니다.
- 문장을 감상하는 데는 몇 가지 수사 수법이 있으며, 각 수법의 작용은 무엇입니까? 1. 비유: 비유는 1, 본체 2, 비유체 3, 비유사 (비유와 의인의 가장 큰 차이점은 비유에 비유체가 포함되어 있고 의인화가 없다는 것이다. ) 역할: 표현하는 내용을 생동감 있고 구체적으로 표현하여 생동감 있고 깊은 인상을 준다. 사물의 유사성에 따라 구체적이고 간단하며 흔한 사물로 심오하고 낯선 것, 즉 예를 들어 사람들이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한다. (사물 사이에 유사점이 있다) 2. 유추: 상상력이 풍부하며, 일을 어른으로 쓰거나, 사람을 사물로 쓰거나, 일을 글로 쓴다. 역할: 독자의 상상력을 자극하여 문장 들을 더욱 생동감 있게 한다. 비유는 의인화와 의인화 (1) 로 나눌 수 있다. 의인: 사물을 성인으로 쓰고, 사물에 사람의 동작, 행동, 사상, 감정, 활동을 부여하고, 사람을 묘사한 글로 사물을 묘사한다. 기능: 동물, 새, 곤충, 꽃, 나무 또는 기타 무생물을 성인으로 작성하여 구체적인 사물을 개인화하고 언어를 생동감 있게 한다. 예: 1. 복숭아나무, 살구나무, 배나무, 너는 나를 허락하지 않는다. 나도 너를 놓아주지 않을 것이다. 모두 활짝 핀다. -'봄' 주자청 2.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는 그들의 슬픔을 노래한다. -'춘망' 두보 3. 해가 얼굴이 빨개졌다. -'봄' 주자청 (2) 모방 (차용물보다): ① 사람과 농작물을 비교하거나, 이 물건을 다른 것으로 쓴다. 예: 1. 군중들은 절망적으로 달려왔다. 군중들의 환호성 속에서 그 악당은 꼬리를 끼고 도망갔다. ② 사물 a 를 사물 b 로 써라. 예: 1. 화산이 폭발하다. 2. 멀지 않은 곳에서 그들은 후한 연잎 밑에 남자의 얼굴이 있고 하반신이 물에서 자라는 것을 보았다. ("연꽃전" 손쟁기) 3. 과장: 의도적으로 사물의 성격과 특징을 과장하거나 좁힙니다. 역할: 사물의 본질을 제시하고, 분위기를 띄우고, 렌더링력을 강화하여 연상 효과를 일으킵니다. (1) 과장: 사물의 모양, 성격, 특징, 작용, 정도를 과장하다. 예: 아스팔트가 햇볕에 타서 가게 앞의 동메달도 햇볕에 타 버린 것 같아요. (2) 과장을 줄인다: 사물의 이미지, 성격, 특징, 작용, 정도를 줄인다. 손바닥 크기의 세계만 볼 수 있습니다. (3) 미리 과장: 말한 후에 나타나는 것이 먼저 나타나고, 먼저 나타난 후에 나타난다고 한다. 그녀는 술잔을 올리기도 전에 이미 술에 취했다. 4. 대비: 3 개 이상의 구조와 길이가 비슷하거나, 말투가 일치하거나, 의미가 관련이 있거나, 같은 문장을 배열한다. 역할: 언어 상황과 분위기를 강화하여 문장 리듬감, 질서, 강렬한 감정 (표현 효과) 표현에 도움이 된다. 예: 그들의 자질은 그렇게 순수하고 고상하고, 그들의 의지는 그렇게 강인하고, 그들의 기질은 그렇게 소박하고 겸손하며, 그들의 가슴은 그렇게 아름답고 넓다. 5. 대구: 한 쌍의 단어가 동등하고 구조가 같고 의미가 대칭인 어구 또는 문장으로 두 가지 반대나 비슷한 의미를 표현한다. 기능: 가지런한 대칭, 리듬감, 개괄성, 기억하기 쉽고 음악미가 있습니다. 주요 방법: 1, 맞습니다. 상하문의 대구 형태는 의미에서 유사성, 유사성, 보완성 및 대비성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벽에 갈대, 무거운 발 빛, 매우 얕은 머리; 산속의 죽순은 입이 두껍고 배가 비어 있다. 2. 반대하다. 위아래 문장의 반대나 상대적 의미의 대구 형태. 예를 들어, 차가운 눈은 천 손가락을 보고, 머리를 숙이고 기꺼이 유자우로 삼는다. 3, 직렬 쌍 (작동 쌍). 상하문의 의미는 상속성, 진보적, 인과성, 가설성, 조건성 등 이중형태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나는 장강 물만 마시고 무창어는 먹는다. 6. 반복: 어떤 의미를 강조하기 위해, 어떤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어떤 단어나 문장을 반복한다. 1. 계속 반복합니다 (중간에 다른 단어가 없습니다). 예: 계곡이 메아리치고, 그는 방금 떠났고, 그는 방금 떠났다. 2. 반복 간격 (중간에 다른 단어가 있음). 예를 들어, 3 개 성이 없는 것 같고, 당과 국가는 점점 더 한 나라와 같다. 동북 3 성 없이는 아무도 목소리를 내지 못하지만, 당과 국가는 점점 한 나라와 같다. 기능: 주로 시에서 반복적으로 읊고 강한 감정을 표현하는 역할을 한다. 동시에, 반복적인 수사 수법은 시의 형식을 질서 정연하게 하고, 기복이 심하며, 언어가 아름답다. 7. 질문: 남의 주의를 끌기 위해 일부러 먼저 질문을 한 다음 스스로 대답한다. 기능: 주의를 끌고 독자의 사고를 계발한다. 명확하고 컴팩트 한 구조를 돕습니다. 그것은 인물의 사상 활동을 더 잘 묘사할 수 있다. 예: 꽃이 왜 이렇게 빨갛지? 첫째로, 그것은 그것의 물질적 기초를 가지고 있다. 8. 반문문 (도전, 반문, 질증): 의문의 형식으로 확정의 뜻을 표현하고, 긍정의 형식으로 부정을 표현하고, 부정의 형식으로 긍정을 표현하고, 질문만 하지 않고, 답은 반문문에 함축되어 있다. 역할: 말투를 강화하고, 생각을 불러일으키고, 독자의 감정을 자극하고, 독자의 인상을 깊게 하고, 글의 기세와 설득력을 높인다. 예: 나로서는 내가 비난할 것이 없단 말인가? 9. 인용: 기성 단어 (성어, 시, 격언, 전고 등) 를 인용한다. ) 언어 표현의 효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역할: 논점을 확실하고, 설득력과 계발성을 강화하고, 언어를 정련하고, 함축적이고, 우아하게 한다. 명시적 견적 (직접 견적). 예를 들어 공자는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제자는 선생님과 같을 필요가 없고, 선생님도 제자보다 우월할 필요가 없다. 암시세 (간접시세). 예문: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이니 기죽지 마라 11. 차용: 표현할 사람이나 일을 직접 말하지 않고, 그것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사람이나 일을 빌려 대체한다. 환유의 유형: 특징세대, 구체적 추상화, 부분 세대 전체, 전체 세대 부분. 역할: 사물의 본질적 특징을 부각시키고, 언어의 이미지를 높이고, 문필을 간결하고 간결하게 하고, 언어를 변화와 유머 감각으로 만든다. 사람들의 연상을 끌어들이고, 표현이 두드러진 이미지, 뚜렷한 특징,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게 한다. 방법: ① 전체 로컬 생성. 사물의 대표적인 부분으로 주체성을 대체하는 것이다. 양안의 청산이 마주치면 고독한 돛이 양지에서 온다. -'망천문산' (2) 특색은 본체론을 형성한다. 즉, 본체 사물의 이름은 차용체 (사람 또는 사물) 의 특징과 로고로 대체된다. 예를 들어 나침반은 화가 나서 돌아섰고, 말을 하면서 천천히 걸어 나갔다 ...-고향 (3) 구체적인 세대 추상 예를 들어 남방에서 연기가 나기 시작한 지 11 년이 되었다. -"Meiling 3 장" (4) 도구가 본체를 대체합니다. 예를 들어, 흙을 뒤집을 때, 열 가구의 여덟 가구가 이미 사재기를 시켰기 때문에 솥을 열 수 없었다. -"유 키안 라이스" ⑤ 고유 이름. 본체의 이름을 전형적인 사람이나 사물의 특수한 이름으로 대체하다. 예를 들어, 이공박 한 명을 죽이면 수백만 명의 이공박이 일어설 것이다! -"마지막 연설" 11. 반어: 원뜻과 반대되는 단어나 문장으로 원의를 표현하고 반어를 통해 표현 효과를 높인다. 어떤 풍자는 폭로하고, 어떤 것은 친밀하고 우호적인 정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청나라에서 유학하는 학생) 도 은 머리띠가 부러져 납작하다. 모자 이외에, 그것은 반짝이는, 볼 수 있는, 어린 소녀의 롤빵 처럼, 또한 몇 목을 트위스트 해야 합니다. 정말 예뻐요. 12. 대비: 대비는 서로 다른 두 가지 사물이나 같은 사물의 두 가지 측면을 함께 비교하는 수사격이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살아 있지만 죽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죽었지만, 그는 아직 살아 있다. 어떤 사람' 은 그가 비교로 표현하고 싶은 것의 모순성을 깊이 이해해야 한다. 비교되는 두 가지 사물이나 같은 사물의 두 가지 측면은 대립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비교할 수 없다. 13. 레노버: 어떤 것을 보고, 어떤 것, 즉 상상을 떠올린다. 해가 나오니 지면에 불이 난 것 같다. 14. 공감: 공감감이란 여러 가지 느낌으로 서로 소통하는 심리현상을 이용해 한 느낌을 묘사하고 다른 느낌을 표현하는 수사 방식이다. 작용: 공감감의 운용은 잊을 수 없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그 표현작용은 대체할 수 없다. 추상화를 이미지로 바꿔서 독자들이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합니다. 그것은 사람들의 풍부한 연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한 가지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생동감 있고 활발하다.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고, 그 영향은 광범위합니다. 그것은 시의 의경을 풍부하게 하여 특별한 예술미를 구성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가장 전형적인 예는 "미풍이 불면 맑은 향기가 난다. 마치 멀리 높은 층의 그윽한 노랫소리 같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 (주자청' 연못달빛') 향은 후각이고 노래는 청각이다. 작가는 두 가지 느낌, 즉 공감을 전달했다. 또' 아침 시계 젖은 구름 밖' (두보' 여주태습은 상륙할 수 없다') 도 있다. 젖은' 이라는 단어는 시계를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네가 들은 종소리가 빗막을 뚫고 구름을 통과하기 때문에' 젖은' 것이다. 촉각과 청각은 서로 통한다. "선함은 드럼과 같고, 우뚝 솟은 산과 같고, 수프는 흐르는 물과 같다." ("여춘추 본미"). 거문고 소리를 들으니, 네가 겨냥한 것은 산과 흐르는 물이고, 너의 청각과 시각은 서로 통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15. 쌍관: 단어의 다의와 동음 (또는 동음 이의어) 조건을 이용하여 문장에 이중적 의미를 부여하는데, 여기 있는 단어는 또 다른, 즉 쌍관입니다. 역할: 언어가 함축적인 유머를 표현하게 하고, 의미를 심화시키고, 깊은 인상을 줄 수 있다. 1. 해음 쌍관. 예를 들어, "나는 자존심을 잃었고, 양군은 버드나무를 잃었고, 유양은 어색해서 하늘로 올라갔다. "("양 "은 양개혜를 의미하고," 유 "는 유지훈을 의미한다.)"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실을 토해야 하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려야 한다. " ('실' 은 남녀 간의 사랑을' 생각' 을 의미한다) 2. 음성 말장난. 단어의 다의성 조건에 따라 의도적으로 한 사물의 의미와 다른 사물의 의미를 이끌어내는 수사 방식이다. 이런 수사는 종종 휴후어에 나타난다. 예를 들어 찻주전자로 만두를 삶는다. 할머니는 입에 립스틱을 바르지 못한다. 16 색을 좀 보여 줄 것이다. 앞 문장 의 끝 을 뒤 문장 의 시작 으로 앞뒤 두 번 이상 연결 해 인접 한 문장 이나 조각 이나 장 을 유포 하 고, 앞뒤 연결, 부호 화' ABC, CDE' 이다. 이런 수사 수법은 정수리라고도 하며, 골무나 구슬이라고도 한다. 진실한 수사법을 운용하면 문장 구조가 정연하고 말투가 일관적일 뿐만 아니라 사물 사이의 고리가 서로 맞물려 있는 유기적 연결도 두드러지게 할 수 있다. 예: 우정은 나비 무리를 끌어들이는 꽃이다. 우정은 나비 한 마리로 두 사람이 함께 춤을 춘다. 우정은 춤이고, 춤은 열정의 불을 낳는다. 우정은 한 덩어리의 불이며, 영원히 타오른다. 꿈은 날개, 영원한 푸른 하늘을 나는 것이다. 꿈은 광대한 바다를 덮고 있는 하늘이다. 꿈은 바다인가, 아니면 배가 유유한가. 꿈은 작은 배 한 척이 바다에서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는 것이다. 사랑은 바람이고, 두꺼운 구름을 휘감고 있다. 사랑은 단비로 변하는 구름이다. 사랑은 빗물이고, 오랜 가뭄 후에 큰 나무를 촉촉하게 적시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사랑은 나무 한 그루로, 너를 위해 그늘을 떠받쳐 준다. 17. 상호문성: 상호문성은 상호문성이라고도 하며 고시에서 흔히 쓰이는 수사 방법이다. 고대 중국어에서는 한 문장 (또는 구) 에 속하는 의미가 두 문장 (또는 구) 으로 나뉘는데, 상하 두 문장의 의미는 해석할 때 보완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상호문성이다. 옛말은 이렇게 해석된다. "상대방을 쓰는 것을 의미하고, 본문을 쓰는 것을 가리킨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상하 문장이나 한 문장의 두 부분, 마치 같은 일을 말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서로 호응하고, 서로 해석하고, 보충하고, 같은 일을 말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진 () 시 월명 () 과 한 () 시 () 월 () 이 닫힌다. 연기 케이지, 냉수, 월롱사. 장군은 전쟁터에서 죽고 장사는 11 년 만에 돌아왔다. 주인이 차에서 내리자 승객들이 배에 탔고, 우리는 컵을 들어 술을 마시고 싶었지만, 아아, 음악이 없었다. 고문작품을 읽을 때, 인터텍스트를 사용하는 문장을 자세히 생각하지 않고 감상하지 않으면 과거를 쉽게 간과할 수 있다. 예를 들면: (1) 미소, Yangcheng 혼란, Cai 와 사랑에 빠지다. 송옥' 등도자' 는 "그녀는 웃으며 양성과 채하의 모든 공자형을 속였다" 는 뜻이다. "(2) 자건의 도움은 암송과 같고 종현의 펜은 구조와 같다. 문심조각 4' 는 "조식과 왕은 종이를 펴서 펜을 들고 쓸 수 있을 때 미리 마음속에 기억하고 있는 것 같다" 는 뜻이다. ③ 치웨이와 한정 이씨. (이화 "고전장을 매달다") 제위징 () 한 등 전국 왕들, 징병수변. "(4) 흉관이 내 고향에 와서 물건을 달라고 아우성치며 남북으로 뛰어다녔다. (류종원' 뱀잡이가 말했다') 는 "폭력경찰이 우리 마을에 와서 곳곳에서 소음을 내고 사람들을 괴롭히고 있다" 는 뜻이다. 여기서' 동, 서, 북, 남' 은' 유비쿼터스' 를 의미한다. (5) 물건으로 기뻐하지 않고, 자기로 슬퍼하지 않는다. 범중연의' 악양루기' 는 "나는 외물의 영향으로 슬퍼하거나 기뻐하지 않고, 개인의 처지로 기뻐하거나 슬퍼하지 않는다" 는 뜻이다. 18. 순환: 순독할 수도 있고, 거꾸로 읽을 수도 있지만, 모두 순순해서 순조롭지 못하다! 예: 수영장의 물이 울리고 있습니다. 황금의 계곡은 황금색이다. 불산 베이징 Xiangshan 부처님; 옹원유 양유원 옹원. 성도항은 홍콩 섬 스타를 환영한다. 손님은 자연계에 살지만, 그는 하늘의 손님이다. 사람은 대불사에 가본 적이 있는데, 사불은 남보다 크다. 19. 공감: 작가는 어떤 강렬한 감정을 강조하기 위해 의식적으로 객관적인 사물에 자신의 감정과 일치하지만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 특징을 부여한다. 이런 수사 수법을 이정이라고 한다. 이정 수사법을 이용하여 먼저 주관적 감정을 사물로 옮기고, 반대로 감염된 사물로 주관적 감정을 부각시켜 사물과 사람을 하나로 융합시키고, 사람의 강렬한 감정을 더 잘 표현하고 수사 효과를 발휘할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면: ① 그는 오늘 밤 이슬이 서리를 맞을 줄 알고, 집 안의 달빛이 얼마나 밝은지 알고 있다. 。 (두보' 달밤 추억형제') ② 꽃잎은 이미 눈물처럼, 외로운 새는 이미 애원을 불렀다. (두보' 춘망') 3 위청은 무정하고, 근심할 때는 독동이다. (두보' 진주시 21 곡') (4) 그는 그의 임시 궁전에서 황량한 달을 응시하며 빗소리가 끊어졌다. (백거이 \ "영원한 원한 \") 5 차례 제갈, 저지대 가구, 휴면 불면증, 미움을 가져서는 안 된다, 왜 그를 편향시켰는가? (스시 "물 노래 헤드") 6 팥 못생긴 아카시아 눈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우석기' 차성자') 이 두 편의 시는 오늘 밤부터 유난히 옅고 고향 달이 유난히 밝다는 뜻이다. 왜 그럴까요? 시인 두보는 안사의 난란한 대란을 겪었기 때문에 국가의 전도와 개인의 운명이 끊임없이 타격을 받는 상황에서 기원전 759 년 가을에 관직을 포기하고 주금 (오늘 간쑤 천수) 에 거주해야 했다. 이 황량한 사막의 변성에서 시인은 향수의 정을 이슬과 달빛으로 옮겼고, 이슬과 달빛은 향수의 감정과 감염된 이슬과 달빛을 돋보이게 하여 사물과 사람을 하나로 융합시켜 시인의 강한 향수의 정을 더 잘 표현했다. 예 2 중의 두 구절은 국가 혼란을 한탄하고, 꽃이 눈물을 흘리는 것을 의미한다. 한 가족이 흩어지는 것을 미워하고, 새는 슬픈 마음을 괴롭힌다. 꽃이 피고 새가 우는 것은 자연 현상으로 인간의 감정이 없다. 시인은 이정 수사법을 사용해야만 이렇게 감동적인 시를 쓸 수 있다. 예 (3) 웨이 헤강 (Weihe River) 물은 사람들이 걱정할 때만 "홀로 동쪽으로 흐른다" 고 말했다. 예 4 는 달이' 슬픈' 빛을 내고 종소리가' 가슴 아픈' 소리를 낸다고 말한다. 예 5 는 사람이 달을 가면 종종 둥글다고 말한다. 예 6 에서는 팥이 팥이 아니라' 상사의 눈물' 이라고 말한다. 위의 예는 모두 이정 수사로 사람의 감정을 사물로 옮기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인정과 사물이 하나가 되어 사람의 강렬한 감정을 더욱 표현할 수 있다. 공감과 공감의 차이점은 공감은 사람의 주관적인 감정을 객관적인 사물로 옮기고, 감염된 객관적인 사물로 주관적인 감정을 부각시켜 사물과 사람을 하나로 융합시키고, 강한 감정을 더욱 강하게 표현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공감, 공감, 공감, 공감, 공감) 전이란 A 와 B 라는 두 가지 사물이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원래 A 를 묘사한 수사법을 B 로 옮기는 것은 일종의 수사수법이다. 간단히 말해서 전자는' 감동과 사물' 이다. 후자는 "움직이는 단어, 형물 (또는 사람), 형물 (또는 사람)" 이다. 이정과 의인의 차이는 전자가' 감동과 사물' 이라는 것이다. 후자는' 물건을 성인으로 쓰는 것' 이다. 21. 전화: 문장 쓸 때, 당신 앞에 있지 않은 사람이나 물건에 직접 전화를 걸어, 그와 이야기한다. 이런 수사 수법을 부름이라고 한다. 공문을 사용하면 서정적 효과를 높이고 감화력을 강화할 수 있다. 예 (1): 석숙! 석숙! 나는 음식이 없다. --"노래 책" 예 (2): 세상에! 왜 이러는 거야?
- 후진타오의 고시
- "법사" 를 담은 사랑시
- 유씨의 고시를 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