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정직에 관한 고대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정직에 관한 고대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정직에 관한 고대 시로는 왕송안의 상양, 조조의 삼국지 신사의 행적, 조린의 중허 구장, 당리백의 구우랑 보상, 당의 자기 권면 등 다섯 편이 있습니다.

1, 왕송안의 상양

고대부터 백성들은 믿음과 성실로 움직여 왔으며, 말 한마디는 금보다 더 가치가 있다.

오늘의 인물은 정치를 실현할 수 있는 상양이어야 합니다.

원어 해석: 예로부터 백성을 다스리는 것은 약속을 지키고 약속을 지키는 데 있습니다. 상양은 매우 신뢰할 수 있고, 약속은 약속이고, 백금은 약속입니다. 정치 개혁을 반대하는 사람들이 어떻게 상양을 비난할 수 있습니까? 상양의 불굴의 정신이 있다면 어떻게 새 법이 순조롭게 추진되지 않을 수 있습니까?

2. 삼국지의 조자룡, "신사의 행동"

신사는 의혹을 경계한다.

신발을 빼앗기지 않으면 리는 공식적으로 즉위할 수 없다.

원어 해석: 참외밭을 지날 때는 허리를 굽혀 신발을 들지 말고, 매화나무 아래를 걸을 때는 사람들이 참외를 훔쳐서 매실을 따 먹는다고 의심할까 봐 손을 들어 모자를 펴지 말라. 쉽게 의심받을 수 있는 장소는 피해서 행동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한 것입니다.

3. 탕루, '중국고사 9장 - 아홉 번째 장군의 노래'

외로운 사람은 충성이 옷이요, 신뢰가 의복이다.

원어 해석: 먼 곳에 좋은 사람이 기다리는데, 의리와 신뢰를 옷으로 삼는다.

4.탕리백의 '구우랑에 대한 보답'

해문은 여전히 기대어 있을 수 있지만 움직이지 않는다.

원어 해석: 바다는 마르고 산은 무너질 수 있지만, 약속한 것은 결코 바꿀 수 없다.

5.당원제의 자기 훈계

당신들은 모두 덕이 있으니 충성스럽고, 모두 착하니 올곧다.

직역: 도덕적으로 완벽하다면 충성스럽고 정직하고 솔직해야 한다.

확장 자료

정직 명사 개요

제사 제도 :죽은 성인을 제사하여 올곧고 충성스럽게 하는 것입니다. 북제나라 요숭의 전기:요숭은 비록 군사 장군이었지만 성품이 너그러웠고 백성들을 성실하게 다스렸다. 신당서 - 조화 전기: "중국은 군사 강국이지만 운동은 예의 바르게 해야 하지만, 사람들이 예의 바르게 무겁지만 비싸지 않게 하기는 어렵습니다. 태후 예시의 젊은 관리 공리의 비문 :따라서 그는 우싱의 정치 관리 공리를 이해하고 정성을 다해 효도를 다했다. 6월 30일 궈모루오의 소련 방문 :위대한 지도자는 모든 연회에서 손님을 대접하는 데 신경 쓰지 않고 반드시 큰 일을 만들어야 합니다. 정직은 축복을 받았고, 생각은 실천으로 옮겨졌으며, 말하지 않는 것이 말하는 것보다 더 큽니다.

자원 소구 위키백과 완결

2. 정직에 관한 고대시 1, 상양

송나라:왕안시

고대부터 사람들은 믿음과 성실에 의해 움직여 왔으며 말 한마디는 금보다 더 가치가 있습니다.

오늘의 인물은 정치를 실현할 수 있는 상앙이어야 한다.

고대부터 백성을 다스리는 것은 정직에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요컨대 엄격한 법규보다 금을 소중히 여기는 것이 더 중요했습니다. 오늘날의 유가들은 법과 정책을 확고하게 시행할 수 있었던 상앙을 자의적으로 폄하할 수 없습니다.

2. 당나라 시경, 권18

당나라:이백

해월은 여전히 의지할 수 있지만 약속은 결코 움직이지 않는다.

바다가 마르고 산이 무너져도 한 번 한 약속은 결코 바꿀 수 없다.

3. 느낀 것을 말하라

당나라의 위정자

지부는 약속을 하지 않았고, 호영은 한 마디를 했다.

인생은 열정적이고, 명성과 재산은 다시 이야기한다.

지부와 호영은 모두 약속을 지킨 인물입니다. 사람들은 열정을 가지고 세상을 살아가는데 왜 그런 명성과 재물에 신경을 쓰나요. 저자는 신의를 중시하고 은혜를 갚는 것을 중요시하며 명성과 재물을 추구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4. 기사도

당나라:이백

바다와 함께 고기를 먹고, 큰 그릇에 호영과 함께 술을 마셨다.

침 세 잔을 뱉으니 다섯 산이 가벼워졌다.

주해와 함께 큰 덩어리의 고기를 먹고 호영과 함께 큰 사발의 와인을 마셨다. 몇 잔의 술을 마신 후 나는 약속을 했고, 그 약속을 오대산보다 더 소중히 여겼다.

5. 신사적인 행동

삼국지:조자룡

신사는 의심을 받지 않도록 경계한다.

조조는 신발을 벗지 않고는 정식으로 즉위할 수 없었다.

참외밭을 지날 때 허리를 굽혀 신발을 들지 말고, 매화나무 아래를 지날 때 손을 들어 모자를 펴지 않으면 사람들이 참외를 훔쳐 매실을 따먹는다고 의심할까 봐 조심해야 한다. 의심을 받기 쉬운 장소는 피해서 행동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한 예시입니다.

3. '성실'에 대한 일곱 줄은 무엇인가요? 1, 약속은 중요하며, 옛사람들은 약속을 지킬 수 있었다.

바르게 할 수 있는 것이 항상 성실한 것은 아니다. -장송지청, "공자 논어 백시"

2. 공직자는 청렴과 정직만을 추구하면 결국에는 운이 좋다.

수상은 그 호의를 알고 갑자기 도시를 위해 특별한 도장을 찍었다. -펑 "핀셋 백송"

3. 나는 그 장면의 청렴함이 부끄럽고, 나는 그것을 위해 준비되어 있습니다. 나는 원향의 깊은 슬픔 속에 있었기 때문에 스스로를 억제하고 가라앉아야 했다.

나는 몸도 없는 졸로 악명이 높으니 무식해서 미안하다. 너무 많은 돈을 쓰지 않으시면 풀이 죽지 않도록 조심하셔야 합니다. --전진. 구원의 일곱 장 아홉 구절.

4, 따뜻함이 왔고, 눈앞에 새로운 얼음과 눈이 더 걱정스럽다.

진정한 도살은 청렴이 아니며 동풍을 타는 것은 봄이 아니라는 것을 알기 위해. --송리구 "눈 속에 버드나무를 보내다"

5. 성실은 길의 뿌리이며, 나가서 문장으로 나뉘어집니다.

유감스럽게도 산을보고 정글을 배우지 마십시오. 노래. 시지유의 사자 선인

4. 밤의 연회를 정직에 관한 고시로 보아야 할까요? 현대 게는 "나의 위대한 나라는 정직에 기초한다!"라고 말했다. 동한(東漢)의 왕충(王充)은 "성실이 돌을 열다"라고 말했습니다.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이백은 "바다를 기쁘게 하는 것은 기울어도 변하지 않는 기둥은 없다"라는 시를 썼습니다.

현대 루쉰은 "성실은 사람을 세우는 기초"라고 말했습니다. 홍이 스승은 "속으로는 자신을 속이지 말고 겉으로는 남을 속이지 말라"고 말했습니다.

공자는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지 못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맹자는 "성실은 하늘과 인간의 합일 이론과 자연의 선함 이론에 근거한 것으로, 성실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서양인들은 말한다:정직은 최고의 경쟁 수단이다. 중국인들은 말한다: 신념은 지킬 수 없다.

그러나 우리는 단청은 피와 같고 거짓은 갈대와 같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탕백주이는 신발을 모으지 않고, 리샤는 왕관을 쓰지 않는다.

-- "여포시" 투라노 세 잔, 다섯 산이 모두 가볍다. <기사도>는 평판이 좋지만, 그 말은 한결같아야 한다. --이백판은 직설적이지만 구성은 노래다.

--명원매 곧은 사람은 솔직하지만 편협한 사람은 근심한다. --논어.

5.정직에 관한 고사성어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1.성실만이 세상을 변화시키는 힘이다.

맹자 - 이로우상은 성실한 것이 자연의 이치이고, 성실한 것이 인간의 이치이다.2. 신사의 말은 진실하고 행동은 결실을 맺는다.

저우이시자가 말했다:말하다. 실체:실제 내용.

착할:행동. 변하지 않는:인내.

군자는 사실로 말하고 변함없이 행동한다.

3. 군자는 말로 말하고, 악인은 혀로 말한다.

공자 가훈 연희공자 말씀 신사는 행동으로 말하고, 악인은 말로만 말하고 행동으로 하지 않는다.4. 자신을 잘 대접하고, 일을 잘하고, 정직하게 하라.

"서명수안독서" 자신을 평가하고 윗사람에게 복종하고 아랫사람을 이끌 때 정직해야 한다. 고대에는 성실하고 정직한 사람이 출세했습니다.

탕한유, "성실의 본도":마음을 순수하게 하고 마음을 진실하게 한다. 의지:그럴 것이다.

유위:차이를 만들다. 차이를 만들고 싶다면 성실해야 합니다.

●원(文)은 행동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성실함이 첫 번째입니다. 류탕중원의 저서 '원준과 천서채를 보고하여 스승의 이름을 피하라'는 도덕적 행동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정직은 덕목 목록의 최상위에 있습니다.

6. 몸을 수양하려면 먼저 바르게 해야 하고, 바르게 하려면 먼저 성실해야 한다. 당한유, <도덕경> 몸과 마음을 수양하고자 하는 사람은 먼저 생각을 맑게 해야 한다.

순결하려면 먼저 마음을 진실하게 해야 한다.

7. 진실한 마음에 밀어붙여 멈추지 않는 말이 있으면 천하가 움직이고 돌이 움직일 수 있다.

수송제의 존엄과 악의 긍정 진리는 진실과 마음으로 쓰여졌기 때문에 바위처럼 단단한 것들도 뒤집힐 수 있습니다.8. 성실한 것은 황금 돌입니다.

시경 제5권 성심(誠心):지극한 정성. 돌이 길을 연다:돌처럼 단단한 것도 움직인다.

성실은 가장 전염성이 강하다고 한다.9. 성실은 보완하고 돌은 손실이다.

왕한총, "허공의 담론" 성실:성실. 손실:손실.

성실하게 일하면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다.10. 성실한 마음은 어디에서나 찾아볼 수 있다.

송, 우추호 "녹색 방 기타 메모" 청:성실. 감정:감정.

성실은 모든 것을 움직일 수 있다.11. 사람들은 정직하게 행동한다.

말과 행동:윤리. 정직은 사람의 최고의 자질이다.

12. 정직은 모든 선의 원천이며 모든 선의 기초이다. 송주희의 자비를 실천하고 진실한 마음을 유지하는 것은 좋은 삶의 원천이자 선한 행동의 기초입니다.

명홍자(明弘子)의 '채근담(菜根譚)'에 이르기를 사기꾼을 만나면 정성으로 감동시키고, 거칠고 어질지 못한 사람을 만나면 친절로 감동시킨다.15. 금은 구리와 쇠가 섞이면 정제되지 않고, 덕이 거짓과 섞이면 순수하지 못하다.

서언이 기록을 읽은 경험은 이기적인 생각이 사람의 덕의 순수성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준다.16. 나는 천지가 살아있는 이유, 나라가 세워지는 이유, 성현과 현인의 덕이 오래 지속되는 이유가 모두 진실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청쩡궈판 "겅중청 부부에게 축하한다":겸손은 개인적인 의견을 말합니다. 천지의 끝없는 운행, 국가의 설립과 공고화, 인민의 도덕적 노력의 발전과 지속의 열쇠는 성실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것을 잊으면 모든 것을 잃게 된다. 칭구투강의 렌윈은 모든 것을 잘 생각하면 실패할 수 있지만 성실이 부족하면 성공할 수 없다.

17. 신은 성실하지 않다. 장송상 그림자의 <초목> 완전한 성실보다 더 성스러운 것은 없다.

18. 성실은 성인의 근본이며 모든 행동의 원천이다. 송, 저우둔이 "통수" 성실은 뛰어난 인격의 기초이며, 각계각층에서 번영의 원천이다.

행(행): 직업, 일.19. 신사는 정직함을 멈추지 않는다.

송과 저우둔이의 간군, 제31장 쓴 일:자기 개선. 신사는 최고의 정직함을 얻기 위해 자기 계발을 한다.

20. 거짓이 아닌 진실로 사람들을 감동시킨다. 바오팡씨 성실성 전집:성실성.

거짓:거짓. 위선이 아닌 진실함으로 다른 사람을 감동시킨다.

●수양, 오직 성실. 주명지의 '성실에 관한 두 시'는 성실로 자신을 수양하고 성실로 남을 대하며 성실한 사람과 성실한 사람 사이의 관계를 다룬다.

21. 현자는 전지전능하지만 정직하지 않으면 대중을 변화시킬 수 없다. 순자의 현자는 전지전능하지만 진실하지 않으면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줄 수 없다.

22. 신사는 성실하지 않다. 순자의 수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개인의 성실성이다.

23. 성실에는 쉼이 없다. 통과의례 - 중용(中庸)에서 성실에는 끝이 없다.

항상 성실하게 자신을 격려하라.

24. 성실하게 공부하지 않으면 잡다한 것을 배우게 되고, 정직하게 행하지 않으면 실패하게 된다.

송치석의 '도학' 강좌: 지식에 대한 토론. 기타: 지저분하다.

행하다: 어떤 일을 함. 25. 비열함은 돈을 벌지 못하고, 정직함은 돈을 잃지 않는다.

펑밍멍롱 "세상을 깨우고, 약속을 지키고, 랑 독점 꽃 기지를 팔지 않는다"는 의미: 무자비합니다. 정직하고 무해하며 비열하고 이익이 없다.

26. 본업에 충실하고 얼굴을 드러내지 않는다. 펑밍멍룽의 "경고, 죽은 아들을 깨뜨리기에는 상황이 너무 경계를 하고 있다"는 말은 현실을 직시하고 진지하게 일을 처리하는 것을 비유합니다.

명성: 곰의 명성. 진지하게 일을 하면서 곰의 명성을 추구하지 마십시오.

27. 굵은 사람은 자신을 이롭게 하기 위해 남을 해치지 않고, 자애로운 사람은 자신의 이름을 알리기 위해 남을 해치지 않는다. 두칭원란 "고대 속담"은 사람들이 자신을 이롭게 하기 위해 남을 해치지 않고 남을 해치지 않고 명성을 추구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8. 정직한 사람은 탐욕을 싫어하고 신자는 병든다. 신당서-천자전」은 깨끗하고 정직합니다.

탐욕:부패. 믿음:성실.

질병과 거짓:위선을 미워한다. 질병:증오, 혐오.

청렴한 사람은 탐욕을 미워하고 정직한 사람은 위선을 미워한다.29.천국은 거짓이 있을 수 없다.

"조주 한문공 사당"의 위선은 하늘이 용납하지 않는다.30. 성실은 항상 좋은 행동과 위선보다 낫다.

베이징 얀 즈투이 "얀 가족 훈련 - 시명 장"영리한 위선, 정직만큼 성실하지 않습니다 .31. 화려하고 공허하며 쓸모가 없습니다.

한쉰위 "셴젠 저속한" 꽃 같은 말을 듣지 말고, 비실용적인 방법을 믿지 말고, 화려한 공로를 추구하지 말고, 거짓된 일을하지 마십시오. ●군주는 화려하지 않고 신사는 실용적이다.

왕한푸 "교묘 - 강의 계획서" 훌륭한 사람은 공허함을 추구하지 않는다.

6. 정직에 관한 고대의 유명한 시와 명언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1. 의지가 강하지 않으면 지혜롭지 못하고, 믿지 않으면 성공하지 못한다. -전국시대 사상가 재모

2. 대내외적으로 일치하고 말과 행동을 일치시켜야 한다. --전국시대 철학자이자 교육자 한비자

3. 선은 이방인이 될 수 없고, 명성은 헛되이 얻을 수 없다. -전국 시대의 철학자 구연.

4. 진정한 사람은 진실하고 성실하며 누구도 건드릴 수 없다. --장주, 전국시대 철학자

5. 약속을 지키지 않는 사람은 유명하지 않다. -한나라 유학자 유향

6. 거짓된 괴롭힘은 오래가지 못하고, 공허함은 오래가지 못하고,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으며, 사랑은 오래가지 못한다. -한나라 시인이자 논객 한영

7. 사람을 믿으면 천하가 믿어주고, 사람을 믿지 못하면 아내가 의심한다. -진나라 은자 장권

8. 의리가 없으면 세상에 설 수 없다. -송나라 철학자 정이.

9. 더 많은 가상이 항상 덜 실제보다 낫다. --송나라 철학자 진부

10. 사람을 정직하게 대하면 다른 사람뿐만 아니라 자기 자신에게도 이익이 된다. -송나라 학자 양젠

11. 정직은 삶의 생명줄이며 모든 가치의 기초이다. -영국 작가 드레이저

12. 말은 신실하고 행동은 공손하다. -- 공자 논어

13. 속임수는 일시적일 뿐이고 정직은 오래 지속되는 전략이다. -영국 학자 존 레이

14. 거짓말을 통해 인생은 찬란하게 꽃피울 수 없다. -독일 시인 하이네

15.정직이 가장 감동적이다. 익명

7. 정직에 관한 시는 1. 세상에서 오직 진실한 마음만이 변화의 힘이다. 세상에서 가장 진실한 마음만이 제사에 모인 사람들에게 영향을 줄 수 있다.

2. 성실은 하늘의 도이니, 성실하게 생각하면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게 된다. 맹자 - 이로우상은 성실한 것이 자연의 이치이며, 성실한 것은 인간이 되는 원리입니다.

3. 신사의 말은 진실하고 행동은 결실을 맺는다. 주자(朱子)는 말했다:말하다. 실체:실제 내용. 선:행동. 불변:인내. 신사는 사실에 입각하여 말하고 변함없이 행동한다.

4. 신사는 말로 말하고, 악당은 혀로 말한다. 《孔子家語》顔回《孔子语》君子以行动说话,小人只說不做。

5. 자신을 잘 대하고, 일을 하고, 정직하라. 쉬밍쉔 독서록 자신을 평가하고 상사에게 복종하고 부하를 이끌 때 성실함이 기본이 되어야 한다.

6. 성실하고 정직한 사람만이 성공할 수 있다는 옛말이 있다. 당한유, "의리와 성실의 본도":마음을 순수하게 하고 마음을 성실하게 한다. 의지:그럴 것이다. 요웨이:차이를 만들다. 차이를 만들고 싶다면 성실해야 한다.

7. 원은 행동에 기반하고 성실이 첫 번째입니다. 류탕종원의 저서 '원준과 천서채를 보고하여 스승의 이름을 피하라'는 도덕적 행동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정직은 덕목 목록의 맨 위에 있습니다.

8. 몸을 수양하려면 먼저 바르게 해야 하고, 바르게 하려면 먼저 성실해야 한다. 당한유, <도덕경> 몸과 마음을 수양하고자 하는 사람은 먼저 생각을 맑게 해야 한다. 순수하려면 먼저 마음을 진실하게 해야 한다. 는 진심과 마음을 담아 쓰면 바위처럼 단단한 것들도 뒤집어질 수 있습니다.

10. 정성이 돌을 열게 한다. 시경 잡문, 권5성실:지극한 정성. 돌이 길을 연다:돌처럼 단단한 것도 움직인다. 성심은 가장 전염성이 강하다고 한다.

확장 자료:

중국과 서양의 정직의 차이:

사회 제도와 문화적 전통의 차이로 인한 중국과 서양의 정직 방식 차이:

중국인의 정직 방식은 '본성의 선함'과 '원죄'의 원칙에 기초합니다. 중국의 청렴 방식은 '자연의 선함'이라는 이론을 기반으로 합니다. 유교는 사람은 선함과 선한 '양심'을 가지고 태어나며, 청렴의 길은 수양을 통해 얻을 수 있고 청렴은 '양심'에서 나온다고 믿습니다.

서양의 청렴에 대한 접근 방식은 원죄 이론에 기초합니다. 기독교는 인간이 죄의식을 가지고 태어났기 때문에 모든 종류의 재앙이 원죄와 함께 이 땅에 온다고 믿습니다. 따라서 신만이 만물의 궁극적 인 진리, 최고의 선의 구체화, 인간 도덕의 궁극적 인 원천이라는 믿음 만이 있습니다.

저명한 신학자 아우렐리우스 아우구스티누스는 "우리는 오직 믿음으로만 살 수 있으며, 그것이 우리가 할 수 있는 전부"라고 믿었습니다. 우리의 믿음과 기도를 통해 우리에게 믿음을 주시는 하나님께서 우리를 도와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믿음은 하나님으로부터 온다고 믿었습니다.

어거스틴은 "정직이 지혜"라는 성경 말씀에 근거하여 믿음은 이성과 지식보다 우월하며, 믿음만이 인류에게 진리를 주고 도덕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참고:

바이두 백과사전-정직

8. 정직에 관한 시가 1편 있습니다. 고대부터 사람들은 정직에 의해 움직여 왔습니다. 요컨대, 그것은 금보다 더 중요합니다. 오늘날 사람들은 정치를 필수적으로 만들 수있는 상양이되어야합니다. --송나라 왕안시, "상양"

원어 해석: 예로부터 백성을 다스리는 것은 자신의 말을 지키고 약속을 지키는 데 있습니다. 상양은 매우 신뢰할 수 있고, 말 한마디가 약속이고, 백금이 약속입니다. 정치 개혁을 반대하는 사람들이 어떻게 상양을 비난할 수 있습니까? 상양의 불굴의 정신이 있다면 어떻게 새 법이 순조롭게 추진되지 않을 수 있습니까?

2, 하늘과 사랑에 빠지면 충성은 드레스이고 신뢰는 페티코트입니다.

당나라에서 유래:루 "중허악구장(中和樂九章) - 아홉 번째 장군곡"

원어 해석:멀리서 아름다운 여인이 지켜보고 있는데, 나는 충성과 신뢰를 옷으로 삼는다.

3, 해달은 여전히 기울어지고 약속은 움직이지 않는다. --당나라 때 이백의 '구우랑에 대한 보상'

원문 해석: 바다는 마르고 산은 무너질 수 있지만, 약속은 결코 변할 수 없다.

4. 단청의 얼굴이 피처럼 붉어지는 것을 보면 거짓 말이 봄처럼 영리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당나라 때:이백 "하늘의 도를 가늠할 수 있다 - 백성의 사악한 속임수"

고사성어 해석:진실해 보이는 아름다운 말이 거짓이라고 말할 줄은 몰랐다. 단청:산신, 진실한 마음. 샘물처럼 영적 :겉보기에는 아름답지만 사실은 거짓된 말을 말합니다.

5, 투라노 세 잔, 다섯 산은 가볍다. --당나라 때:이백의 '기사도'

고사성어 해석:세 잔을 내리면 천금과 의리, 충성과 의로움의 약속이 다섯 산보다 무겁다.

9. '성실'에 관한 고사성어는 모두 무엇인가요?

수직과 수평의 계획이 없고 관대함이 남아있다. 신하들은 황제에게 말을 몰아내고 문을 닫으라고 충고했다.

남베트남의 일원이 되십시오, 나는 동방의 속국이 될 것입니다. 우울하고 높은 산이 평원을 뒤덮고 있다.

고목은 차가운 새의 노래를 부르고, 텅 빈 산은 밤 유인원들의 노래를 부릅니다. 그것은 천리를 아프게 하고 영혼을 두렵게 한다.

위험이 두렵지 않습니까? 나라의 은혜를 깊이 간직하라. 지부는 약속하지 않았고, 호영은 한 마디 했다.

인생은 열정, 명성, 재산으로 다시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당나라의 유명한 재상인 위정의 걸작인 '서시(書詩)'는 20연, 100단어로 이루어진 서정적인 고대 시입니다.

이 시는 위정이 당 고조 유방의 옛 부하인 이미의 항복을 요구하기 위해 앞장섰던 공로를 묘사한 시입니다. 한편 여정은 험난했지만 유방은 당고조의 은혜를 갚고자 하는 마음이 더욱 간절했습니다.

천하를 위해 위인들이 싸우는 시대인데, 한 사람이 벼슬을 버리고 스스로 무언가를 만들어야 하는가. 나는 한때 리미에게 아이디어를 제안했지만 그가 채택하지 않았지만 내 야망은 잃지 않았다.

나는 내 계책을 천자에게 가져가 마의에게 동관을 떠나라고 명령했다. 마지막 군대가 남베트남의 왕을 결박하기 위해 자원하자, 나는 동쪽으로 달려가 이미의 옛 군대와 여러 세력을 정복했다.

험준한 산길을 달리니 산기슭에 펼쳐진 평야가 보였다. 산에는 차가운 새들이 울부짖고 원숭이와 원숭이들이 가끔 울었다.

내 눈에 보이는 한, 황량하기 그지없었고 앞으로의 지형을 예측하기 어려웠습니다. 이런 환경에서 어떻게 신변 안전에 대해 걱정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그러나 당나라 왕이 나를 국학자의 예우로 대접해 준 것을 생각하면 감히 전심으로 보답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지부와 호영은 모두 약속을 지키는 인물입니다. 사람들은 큰 뜻을 품고 세상을 살아가는데 명성과 재물에 연연할 이유가 없죠.

예술적 특징: 수회는 당나라의 유명한 재상인 위정의 걸작입니다. 20행 100구로 이루어진 서정시입니다. 이 시는 이미의 옛 부하들의 항복을 요구하기 위해 앞장섰던 당고조에 대한 위정의 공헌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한편 여정은 힘들었지만 웨이정은 당고조의 은혜에 보답하고 싶은 마음이 더 간절했습니다. 이전 세대의 고대 시의 영향을 그대로 간직한 이 '촉의 화이'는 운율이 없고 웨이정의 개인적인 감정을 충분히 표현하고 있습니다. 많은 암시가 있지만 쌓이는 느낌은 없습니다.

당시 저자는 원바오와 시미 계좌에 투자했고, 자신이 어진 사람이라고 생각하며 스승에게 자주 조언을 했지만 스승이 사용하지 않았고 매우 실망했다. '중원'과 같은 말은 천하가 혼란스럽고 지역 세력이 천하를 차지하기 위해 싸우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군대에 입대하기에 적절한 시기였다.

칼과 펜을 든 관료가 되기보다는 군대에 입대해 세상을 바로잡는 것이 낫다.

사기(史記-淮阴侯列傳): "진나라가 사슴을 잃고 천하가 쫓아다니니 재능은 있으나 병든 자가 먼저 사슴을 얻었다."

후한서(後漢書) - 반초전기(反超傳記): "오랜 시간이 지난 후, 나는 한숨을 쉬며 학교를 그만두려고 했다."신사는 큰 야망이 없지만 부차와 장건을 위해 쌓아야 작위를 받을 수 있다. 오래 걸릴까요?" 요컨대, 위정은 이 말을 통해 자신이 이미에게 제안을 했으나 이미가 받아들이지 않았고 대신 진부한 말이라고 조롱했습니다. 마치 소진이 환멸을 느끼고 영웅이 더 이상 머물 곳이 없는 장면과 비슷합니다.

"관용은 아직 살아있다"는 구절은 우여곡절을 겪었지만 내 핏줄은 아직 살아있고 야망은 아직 살아있다는 뜻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장세는 하늘의 아들에게 절을 하고 말을 몰고 문밖으로 나갔다.

"남베트남의 일원이자 동방의 신하로 초빙되어"의 네 줄은 주로 시인이 위대한 선조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던 현명한 스승과의 만남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위대한 조상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그는 통관 고개에서 자원하여 산둥의 영웅들을 모집하기 위해 자원하여 그가 수행 한 위대한 임무를 보여줍니다. '장세'라는 문구는 그가 이원에게 조언하고 주저 없이 계획을 실현했음을 가리킵니다.

"말 잡기"는 산둥을 평정하라는 명령을 받은 저자의 용맹함과 민첩성, 간절함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산둥으로의 여행을 한나라 군대와 이사의 이야기와 비교한 "제발 함께 가자"와 같은 두 줄은 그들의 임무가 얼마나 비범한 것이었는지를 보여줍니다.

동사 ""와 "샤"는 유연하고 생생하게 당나라의 장기적인 평화와 안정에 대한 비전을 시각화하여 당나라의 건설이 머지 않았음을 시사하며 시인의 뛰어난 정치적 비전을 보여줍니다. "웅덩이는 평야가 보일 만큼 높다.

"고대의 정글"과 같은 두 줄은 청각적인 관점에서 여정을 암울하고 슬프게 표현합니다. 고대 정글의 차가운 새들의 슬픈 울음소리와 깊은 산속의 유인원, 원숭이들의 밤 울음소리는 전쟁이 인간에게 남긴 암울한 장면을 구성한다.

시인은 복잡한 심경을 여행의 풍경에 대한 생생한 묘사에 녹여내어 모호한 분위기와 장면이 어우러져 임무 완수의 어려움과 시인의 무거운 심경을 생생하게 암시하고 있다. "수천 마일을 걸어도 아프지만 영혼도 아프다.

위험이 두렵지 않으십니까? "시코쿠의 은혜에 깊이 감사한다" 이 네 줄에는 국경을 넘을 것이라는 전망과 진심 어린 고백이 담겨 있습니다. "둘 다 부상당했다"는 문구는 저자들이 앞으로의 위험을 인식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안전에 대한 두려움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부상천리: 멀리서 보고 마음속으로 슬퍼한다는 뜻입니다.

'영혼을 부르는 초나라 수사학'의 저자는 "눈은 천리를 바라보고, 봄의 감정을 상하게 하고, 영혼은 장강 남쪽을 애도하기 위해 돌아온다"고 말했다.

아홉 명의 죽은 영혼: 구원의 '상처받은 죽음'에는 "영혼은 하룻밤에 죽는다"라는 시가 있습니다. "아니오"라는 대사의 자기 질문은 시인의 관대함을 보여줍니다.

"두려워하지 말라"는 알 수 없는 위험에 대한 두려움을 숨기지 않는 것처럼 두려워하라는 뜻입니다. 이는 주인공의 키 큰 이미지를 해치지 않으면서도 인간의 본성을 더욱 사실적으로 보여줍니다. 또한 작가는 산에 호랑이가 있다는 것을 알고 마오쩌둥에게 경의를 표하면서 자신의 선함을 강조합니다. 마지막 네 줄에서 "지부는 약속이 없지만 호우는 말보다 낫다.

"인생은 열정으로 가득하고, 명성과 부귀는 다시 회자된다"는 구절은 웨이정의 인생관과 가치관을 뚜렷하게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 시의 주목할 만한 예술적 특징은 웅장하고 광활한 분위기입니다. 시인은 역사 과정의 장엄한 경이로움을 잘 파악하여 한, 위, 육조의 장엄한 시풍을 거친 필치로 쓸어내리고, 출세를 갈망하는 시인의 감정 세계를 성공적으로 보여주었습니다.

후일 위정은 『수서』 서문에서 남조의 우아함과 북조의 기질을 혼합한 세련된 문체를 주장했고, 촉은 기본적으로 이 사상을 실천에 옮겼습니다. 한편으로는 단순하고 명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