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매화의 우아함을 묘사한 시와 그 해설
매화의 우아함을 묘사한 시와 그 해설
매화에 대한 우아한 시와 해설 1. 매화를 묘사한 시 다섯 편과 그 의미를 설명합니다.
1. 색을 자랑하지 말고 마른 군의 숨결만 남기라.
매화의 빛깔은 남이 칭찬할 필요 없이 하늘과 땅에 그 향기만 남긴다.
2. 칼의 날카로움은 갈고 닦음에서 나오고, 매화의 향기는 매서운 추위에서 나온다.
칼의 날카로움과 매화의 비할 데 없는 향기는 천 번의 고난에서 나오는 것이니, 사람이 성공하려면 고난을 당하고 더 많은 연습을 하고 스스로의 노력에 의지하여 승리할 수 있어야 한다.
3. 먼 지식은 향기 때문에 눈이 아니다.
얼음과 눈 속에서 꽃이 피고 질 때, 독특한 매화, 얼음과 눈을 용감하게, 가지와 잎을 흔들어, 힘줄과 뼈를 흔들어, 피는 정신, 아름답고 아름답습니다. 매화에 대한 작가의 찬사와 사랑을 표현합니다. 매화가 하얗고 향기로운 특징을 쓰고, 추위를 이겨내는 강인한 자질을 칭찬합니다.
4. 추위에 홀로 피어 있는 매화 몇 그루가 구석에 있다.
2. 매화에 대한 시, 해설, 감상
행간
왕위
당신은 우리 고향에서 막 왔으니 인간의 처지를 이해해야 합니다.
당신이 내 창가를 지날 때 매화가 첫 꽃을 피웠나요?
주...
1. 내일:머리 전날을 뜻합니다.
2, 창:아름답게 조각된 창문.
3. 꽃피다:꽃을 피우다.
이윤
우리 고향에서 막 오셨군요,
고향에 대해 아셔야죠,
내 창가에 오시면 죄송합니다,
그 옻나무 꽃이 피었나요?
해설 및 분석
그리움에 대한 시입니다. 세 편의 원시가 있는데 이 시가 두 번째 시입니다. 이 시는 스케치와 단어 암기 기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인공의 향수병을 간결하고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노숙자에게 고향이 그리울 수 있는 것은 매우
많습니다. 그러나 이 시는 산과 강, 풍속이 아니라 "첫 차가운 꽃을 여는가?"에 관한 시입니다. 정말 "안에"
세부 사항은 정신을 참조하십시오.", 원본의 단순성, 운율, 생생한.
대유산 북쪽의 여관 벽
송-원지
음력 정월에 기러기들이 남쪽으로 날아가기 시작했고 다율령으로 날아가 모두 돌아갔다고 한다.
새들은 들어오지 않지만 능선의 남쪽을 멀리 여행하지 않고 언제 언제 돌아올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강은 썰물 때 멈추고 안개가 숲을 채운다.
내일 나는 산 정상에 올라 북쪽을 바라보며 고국을 바라보거나 산 정상에서 붉은 매화를 볼 수있을 것입니다.
참고...
1, 양월:음력 10월.
2. 옛 가이드는 팡산 숲의 습기와 더위의 악을 언급하고 있었다.
3. 롱투메이:기후가 따뜻하고 10월에 자두를 볼 수 있습니다. 옛날에는 홍매와 백매가 길 양쪽에 배치되어 있어 메이링이라고 불렀습니다. 긴
머리: "링토우"라고도 합니다.
이 윤
음력 열 번째 달에 기러기가 남쪽으로 날아가기 시작합니다.
그들은 다율링까지 날아간다고 합니다.
새들은 들어오지 않지만 내 여행은 끝나지 않았고, 나는 링난에서 멀리 여행했다.
언제, 언제, 언제 용서받을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조수가 물러가고 강물은 잔잔하게 물결친다.
산은 어둡고 음산하다.
나는 산 정상에 올라 북쪽을 바라보며 고국을 바라본다.
또 볼 수 있습니다:산의 첫 붉은 열매.
논평 및 분석
다광링은 고대인들이 남북을 구분하는 데 사용한 다섯 개의 산 중 하나입니다. 북쪽 기러기가 이곳으로 남쪽으로 날아갔지만 링난에 도달하지 못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시
작가가 진저우로 유배되어 대능선을 통과할 때 쓴 시입니다.
시 전체가 영남으로 유배된 아픔을 표현하고 여행 중 느낀 감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는 처음에 직유로 시작하여 기러기의 그리움을 노래하고, 그 다음에는 더욱 그리운 링난의 악한 환경에 대해 노래합니다. 마지막 두 줄에서는 풍경에서 서정성으로 바뀌면서 사랑하는 사람에게 홍매를 따서 보내주기를 남몰래 기원하며 자신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시의 목적은 "슬픔"을 쓰는 것이지만 "슬픔"이라는 단어는 쓰여 있지 않습니다. 감정은 슬프고 슬픔으로 가득 차 있으며, 풍경은 그 감정을 배경으로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사랑, 진실한, 부드러운, 감동적인.
3. 매화시의 의미
65438 + 링 추위 혼자 운전하다. 희미한 향기가 있어 알 수 있을 만큼 눈이 충분하지 않다.4. 매화시에 내기를 걸고 왕안시의 시를 잃은 서자오밍, 매화를 보고 싶은 봄, 길에 눈이 쌓인 매화. 펑황 사우스 모는 새해에 그를 기억하고, 포스트가있는 향기는 오기가 어렵습니다. 5. 매화의 기억, 리 상인은 세상의 끝, 사물의 차례에 대한 사랑을 설정했습니다. 차가운 매화가 가장 싫어, 작년 꽃이 오래.6 향의 해로 머물지 마십시오.7. 매화 연 (첫 번째) 루 바람에 매화, 눈이 네 산 전체에 쌓인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어떻게 백억, 매화나무로 변할 수 있습니까. 매화 절대 선 (두 번째)은 대부분 계곡의 북쪽 가지이며 꽃은 매년 늦게 피어납니다. 눈과 얼음 층이 언제 있는지 아십니까? 매화 절구 (세 번째) 눈은 바람을 학대합니다. 동준에게는 부끄러움이 더욱 안타깝습니다.8. 일찍 태어난 매화의 시우, 일찍 태어난 사람은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그는 꽃에 빠진 후 아무도 그것을보고 싶지 않을 것이라고 두려워했습니다 .9. 장 메이 탕 두푸 메이 렐라 전에 매화 꽃이 피고 몇 년이 지난 후에 부러졌습니다. 봄이 좋다는 것을 몰랐고, 가장 실망스러운 것은 무엇입니까? 눈 덮인 나무는 모두 같은 색이고 강에 부는 바람은 그 자체가 물결입니다. 고향은 보이지 않고 마녀는 으스스하게 들쭉날쭉합니다. 10. 이른 매화 시즌, 나무의 기 흔적은 곧 떨어지고 외로운 뿌리는 따뜻하고 외롭습니다. 깊은 눈의 이전 마을에서 어젯밤에 꽃이 피었습니다. 바람은 향기롭고 새는 평평하고 아름답게 바라보고 있습니다. 내년에 법에 부합하면 먼저 봄 플랫폼에 반영하십시오 . 000000000605 65438+ 야오 타오가 웃고 매춘부가 돌아올 것입니다! 16. 매화 탕 쿠이 다오 롱 꽃받침의 시작을 세는 눈이지만이 그림을 혼자 그리는 것은 어렵습니다. 향기에는 운율이 있고 향기는 매우 차갑습니다. 플루트와 불안은 질병에 따라 다릅니다. 역풍이 해결책과 같으면 파괴하기 쉽습니다.17. 매화 당유신은 그해의 왁싱 달에 매화를 느꼈습니다. 정말 옷 목록을 후회합니다 .18. 눈 속에서 매화를 찾던 탕샤오강은 매화가 늦게 온 것에 절대적으로 놀랐고 눈을 들여다 보려고했습니다. 아래 나무의 가지가 매우 낮고 높이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모두들 너무 부끄러워서 손목을 내밀고 허리를 내밀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가지를 자르고 꽃을 따고 두세 가지 기술을 배워야했습니다 .19. 매화 당 장한 위는 백유 당의 매화 나무입니다 .20. 매화 송 천량은 얇고 얇고 작은 꽃받침이 약간 진주 빛입니다. 처음에는 꽃 한 송이가 피고 봄에는 백 송이의 꽃이 피어납니다. 봄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눈 매장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옥 황제는 세 차선을 쉬고 동준은 북을 치고 있습니다.1. 겨울에는 장송 레이가 늙어서 피곤하지만 늙으면 왁스가 돌아올 것입니다. 해마다 버드 나무를 두려워하고 모든 곳에서 슬프다. 동풍은 밤낮으로 돌아옵니다 .22. 양매 꽃 대. 돌은 서리가 내린 아침에 불평하고 흰 머리는 스스로 죽습니다. 바람과 이슬이 서쪽 날개처럼 새로운 꽃을 자르고 달을 기다린다.23. 능선 위의 송매수시에게 매화를 주면 행인이 오지 않을 것이다. 어린 시절을 사용하여 술을 마시지 말고 이슬비 속에서 매화가 익는 것을 지켜보십시오.24. 모주 맹청장. 세상은 이것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5.양 베이 송 루 티아오 매화 그림은 종종 신성한 것으로 간주되며 소나무와 대나무는 더 사실적입니다. 모든 꽃은 친구이며 추울 때만이 세 가지를 봅니다.26. 쉬 메이로드 소나무와 매화 슬로프 눈이없고 정신이없는 매화가 있고 매화 저속함이없는 눈이 있습니다. 하루 종일 저녁시는 눈이며 매실은 매우 향긋합니다 .27. 쉬 메이 - 루송 - 메이 포 - 쉬 메이는 봄 대회에 참가하기를 거부했습니다. 눈이 매화 향기를 잃었다. 28.황 팅젠 원준 산 야생 매화 머리 뒤의 사원, 향기로운 꿀 염색 궁전 같은 노란색. 늙은 눈을 가리기 위해 접고 싶지 않지만 연못의 봄빛을 알고 싶습니다. 29. 눈배 낚시, 반쯤 열린 창문으로 자고 책을 읽고 잠을 자고 있습니다. 매화꽃에 짜증낼 이유도 없고, 특별히 향을 피워 꿈을 깰 이유도 없다.30. 추운 밤. 매화 만이 다릅니다 .31.구 샤오 더 주오 냉동 만두의 뒷면에 서있는 바다의 달이 산호 가지에 매달려 있습니다. 못생긴 괴물은 놀랍고 매혹적 일 수 있으며, 샤오 한만이 그녀의 영혼을 깨뜨리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32. 송 매화 장 다오 치의 시원한 물 한 병, 샘 머리의 가지로 가득 찬 향기는 세월의 흐름을 줄이지 않습니다. 아무도 수평 대나무의 바닥을 보지 못하고, 웨이 윤은 밝은 달을 알고 있습니다 .33. 붉은 매화 수 동포 연간 편지. 봄을 보내는 곧은 뿌리 .34. 이른 매화, 류 종원, 이른 매화, 하늘의 큰 나무, 추 천의 푸른 색을 반영합니다. 북풍이 밤의 향기를 휘날리고 무거운 서리가 흰색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만 마일을주고 싶다면 산과 강으로 분리 될 것입니다. 왜 멀리서 손님을 위로하는 것을 귀찮게합니까?35. 새로 심은 매화, 새로 심은 매화 일곱 그루가 모이는 연못 옆에 심어 져서 언제 피는지보고 싶습니다. 자라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하지만 저는 너무 직설적이어서 사람들과 가까워지는 것이 두렵습니다. 널 만났을 땐 서로를 몰랐어. 샤후는 옥인을 조각한 적이 없어요.37. 나는 복숭아와 자두를 섞어 흰 눈썹 왕의 대관식의 얼음 숲에서 이것을 입었습니다. 한밤중에 향을 피워 만리 마른 군에 흩뿌렸네.38. 먹 매화 왕 파슬리 얼굴, 내 고향 서안 호수 옆 나무에 희미한 먹 자국으로 피었네. 색이 좋다고 칭찬하지 말고 마른 쿤의 신선한 공기를 가득 채우세요 39. 매화 정원. 후난의 산은 물처럼 푸르다. 치앙 파이프는 아무도 보지 못하고, 야생 다리 매화는 무수한 가을.40. 어젯밤 위안 위안 화이를 대신하여 "붉은 매화의 봄날 감사", 동풍이 양동이를 돌리면 눈 속의 이상한 버드 나무가 사라집니다. 샤오라이의 나무 중 하나는 살구나무와 같아서 작은 다리를 건너이 외딴 마을로 열립니다. 꽃의 색이 너무 얇아서 꽃의 아름다움에 기여해야 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왜 녹색 가지와 녹색 잎을 나누고 모든 꽃들 사이에서 금메달을 얻으십시오 . 0000000000 과거, 나와 함께 서호로 동행하십시오. 봄의 변화는 적지 않지만 표준은 오래된 것 같습니다 .42. 서호 매화원 펑 즈젠에는 오래된 수 제방 옆에 옥 숲이 있고 여섯 다리의 바람과 달은 소울 메이트입니다. 그가 영광과 부를 위해 경쟁하지 않고 복숭아와 매실의 즐거움을 위해 경쟁하게하십시오 .43. 원양 매화원 펑 즈젠의 능력은 끔찍하고 사진을 찍고 차가운 연못 옆에 서있는 것이 좋습니다. 나는 단지 그림 코너가 날아가서 사진을 찍는 것이 걱정됩니다.
4. 날개 매화 시와 그 감상
서구호에서 우리 집 첫 나무인 모잠, 옅은 먹물 자국을 피우며 잠을 자고 있다.
색깔을 칭송하지 말고, 마른 군으로 공기를 채우라. 주(1) 모란: 수묵화로 그린 매화.
(2) 서 벼루호: 붓과 벼루를 씻은 후 글씨를 쓰고 그림을 그린다. 왕시지에는 "책 속의 연못, 연못물은 모두 검은색"이라는 전설이 있습니다.
이것이 여기에 사용된 암시입니다. (3) 옅은 먹 자국: 옅은 먹으로 윤곽을 그린 매화의 모양을 말합니다.
수묵화에는 담묵, 농묵, 번묵 등 여러 가지 먹색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매화를 옅은 먹으로 점선으로 그렸다고 적혀 있습니다.
(4) 공기의 신선함:신선한 향기. 여기서는 순수한 성품과 고상한 기질을 가리킨다.
5.간 건:하늘과 땅, 사람. 간은 하늘을, 곤은 땅을 뜻한다.
이 시는 양조가 매화 그림에 새긴 일곱 자로 된 시로, 왕건의 경력과 자기 기질을 반영한 시입니다. 수묵매화는 매화를 그린 수묵화입니다.
시인은 세상에 덕의 향기를 남기기 위해 수묵매와 비구매를 예찬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그는 매화를 은유로 삼아 자신의 삶의 자세와 서민에게 구애받지 않는 고고한 정서를 표현했다. 첫 두 줄, "서산 기러기 호수의 첫 나무는 내 집이고 꽃은 엷은 먹 자국으로 피네"는 먹매를 직접적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림 속 연못가의 매화나무에는 매화가 만개해 있고, 매화는 엷은 먹으로 채색되어 있습니다. '서연호'라는 이름은 왕시지가 "연못에서 글을 배우니 연못의 물이 모두 검었다"고 읊은 시를 암시합니다.
시인과 진나라 서예가 왕시즈는 성이 같아서 "내 가족"이라고 했습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줄은 모매의 절개를 찬양합니다.
연한 먹으로 그려져 있으며 외관은 섬세하지 않지만 맑고 고상하고 위엄 있고 한적하고 초월적인 내면의 기질을 가지고 있으며 밝은 색으로 사람들을 끌어 들이고 사람들을 기쁘게하고 사람들의 칭찬을 받고 싶지 않고 오직 향기를 발산하여 하늘과 땅에 머물기를 원합니다. 이 두 줄은 시인의 자화상입니다.
가난하게 자란 왕오천왕은 낮에는 소를 몰고 밤에는 절의 긴 불빛 아래서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결국 그는 많은 것을 배웠고 시와 그림에 뛰어났으며 다재다능했습니다. 그러나 거듭된 시도에 실패하고 권력자와 부자들에게 아첨하기 싫었던 그는 명성과 부를 버리고 살기로 결심하고 절강성 동부의 주리산에 은거하며 쌀 그림을 그리며 생계를 꾸려나갔습니다.
"섹스를 잘했다고 칭찬하는 것이 아니라 마른 군을 비워 두는 것"이라는 구절은 시인의 비열하고 독립적이며 자기 인식적인 성격을 보여줍니다. 이 시는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 "먹 매화"라는 제목을 붙였습니다.
시인은 그림 스타일, 시 스타일 및 개성을 유기적으로 통합합니다. 말 그대로 매화를 찬양하는 것이지만, 실제로는 서 있는 사람의 덕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
날개 매화 루유이가 다리를 건너면 그는 혼자입니다. 황혼이 내리고, 매화는 이미 지쳐서 절망적이지만 폭풍우를 견뎌내고 있다.
매화는 꽃을 피우기 위해 경쟁하고 싶지 않으며 꽃의 부러움과 거부는 상관하지 않습니다. 진흙 속에 흩어져 먼지로 부서지고 향기만 남습니다. 번역: 포스트 파빌리온 밖, 부서진 다리 옆, 꽃은 외로움 속에 피어나지만 아무도 신경 쓰지 않는다.
매일 해가 지는 날, 특히 바람이 불고 비가 오는 날이면 마음속에는 항상 외로움에 대한 걱정이 있습니다. 사랑을 얻으려고 애쓰는 수고를 하고 싶지 않은데 꽃들은 부럽기만 합니다.
시든 잎은 진흙으로 변해 먼지가 되지만 향기만 남는다. 주:(1)초소(初所): 옛길의 교통 표지판.
사람이 드나들지 않는 한적한 곳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2)외로울 외:차갑고 맑음.
주인이 없다:아무도 묻지 않는다. (3)주오양평성:상보적.
(4)주양평성:색을 다투는 수고로움은 싫으니 꽃이 질투하게 하라. (5)짝사랑할 짝(년):짝사랑하다.
먼지를 만들다:먼지로 변하다. (6)향기가 변하지 않다:향기가 변하지 않는다.
감상:매화는 수천 년 동안 고대 중국 문인들의 암송의 대상이었다. 송나라의 위대한 은둔자 임허징은 매화를 사랑하여 매화에 관한 시를 끊임없이 읊었습니다. 매화에 '아내 매학'이라는 정서를 담아 매화를 가장 사랑한 문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오쩌둥 주석의 매화에 대한 말은 루유가 쓴 매화를 바탕으로 한 것으로 루유가 쓴 매화와는 매우 다릅니다.
루유는 매화를 고독하고 고귀한 꽃으로 묘사해 시기와 질투를 불러일으켰습니다. 반면 회장님의 시는 매화의 아름다움과 긍정성, 충실함, 걱정 없이 웃는 모습, 외롭지 않으면서도 신시대 혁명가의 기질과 기백을 지닌 매화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중국에는 매화에 관한 수많은 시가 있으며, 그 의미도 크고 유사성도 큽니다. 마오 주석은 당대의 위대한 시인의 스타일로 특별한 행보를 보였습니다. 매화의 시는 과거 문인들의 슬픔, 우울증, 은둔을 휩쓸고 새로운 풍경과 새로운 분위기를 만들어 숨막히고 설득력이 있습니다. 해마다 바람과 비는 봄을 돌려보내지만 눈은 다시 봄을 맞이합니다.
현의 절벽에 수백 개의 얼음 능선이 있어도 매화는 그 웅장하고 추운 겨울 풍경 앞에서 당당하게 한 가지로 남아 있습니다. 물론 시인은 매화를 빌려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구절로 말한다는 옛 격언을 따르고 있습니다.
시인은 '상고하저'(上高下低), 즉 당시 중국이 3년 동안 겪은 자연재해와 치열한 반제국주의, 반수정주의 투쟁이라는 중대한 시점에 한겨울에 만개한 매화를 통해 자신을 격려하고 타인을 위로하며, 이런 위험한 상황에서도 용감하게 도전하고 자신의 멋을 보여야 한다는 것을 배워야 한다는 것이다. 시인은 '매혹적'이라는 단어를 아주 잘 사용하고 있는데, 이 단어에는 한 번도 등장하지 않았던 매화 이미지가 등장한다.
이것은 행복한 사람, 자신감 있는 사람, 승자의 이미지입니다. 물론 시인의 눈에 비친 매화의 이미지일 뿐만 아니라 시인 자신과 중국 * * * 제작자의 이미지이기도 합니다. 이 "매혹적인"에는 몇 층의 깊은 의미가 포함되어 있습니까? 그것은 공격적이고 결코 굴복하지 않습니다.
다음으로 시인은 매화의 이미지로 이어진다. 매화는 아름답지만 우리에게 봄의 아름다움을 빼앗지 않는다. 그저 봄의 전령사로서 우리에게 봄의 메시지를 전해줄 뿐이다. 하지만 추운 겨울이 지나고 봄이 온 누리에 찾아오면 매화는 홀로 꽃들 사이로 한적한 모습으로 행복한 웃음을 선사합니다.
시인의 눈에 비친 매화는 군인입니다. 오직 봄을 이기고 봄이 왔음을 알리기 위해 추위와 싸우다가 봄의 아름다움을 빼앗기지 않기 위해 후퇴한다. 그 이미지는 이타심과 묵묵한 헌신의 이미지입니다.
여기서 시인은 매화의 이미지를 크게 심화시켰다. 그것은 중국 혁명가에서 세계 혁명가로, 국제 프롤레타리아 투사의 이미지가 된다. 새로운 중국에서 매화의 이미지는 시인에 의해 더 풍성하고 키가 큰 이미지로 조형된다.
5. 매화의 시, 해석과 감상
수묵매화
저자:왕대관
우리 집 첫 번째 나무인 시옌후는 꽃이 가득하고 옅은 먹 자국이 있다.
색깔을 칭찬하지 말고 마른 군으로 공기를 채우십시오.
시얀호 전설, 린치 독서에서 진나라의 위대한 서예가 왕시즈, 부지런히 펜과 먹돌을 씻고 수영장이 어두워졌습니다. 장시 린촨 시얀 호수 유적 기슭에 있는 절강 후이산. 전설에 따르면 모두 왕시즈에 의해 씻겨졌다고 합니다. 작가는 담백한 먹과 우아한 필치로 매화를 그린 유명한 화가였습니다. 왕시즈와 성이 같아서 '내 가족'이라고 불렀는데, 이는 뛰어난 실력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주:
[수묵매] 매화는 먹으로만 그렸습니다. [연못 머리] 풀장. [연못] 붓과 먹돌을 씻는 연못. [엷은 먹 자국] 꽃의 색을 나타내는 옅은 검은색 자국. [청치] 향기로운 냄새. [간(기2n) 군(케이 &; 엔)] 하늘과 땅을 가리킴.
시:
이 사진은 우리 집 옆에 있는 나무를 찍은 것입니다. 매화 한 송이마다 밝은 색이 아닌 옅은 검은색을 띠고 있습니다. 하늘과 땅에 은은한 향기만 남긴다면 다른 사람이 그 아름다운 색을 칭찬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나의 '엷음'과 하나의 '가득함'이 개성을 보여준다.
--수묵매 감상
매화는 꽃이 시들어가는 추운 계절에 피어납니다. 눈을 맞으며 당당히 서 있고, 맑은 힘줄과 옥골의 불멸의 자세로 모든 꽃보다 먼저 봄을 예감한다. 추위가 심할수록 더 향기롭습니다. 그래서 옛사람들은 매화를 강인한 인품과 높은 도덕적 절개의 상징으로 여겼습니다. 이 글에서 매화는 먹으로만 그린 무색의 매화를 말하며, 매우 우아하고 넉넉해 보입니다. 이 시의 작가인 왕관(王冠)은 원나라 말 명나라 초에 태어났으며 '매화화의 대가'로 불렸어요. 이 시는 작가가 직접 그린 매화에 관한 시입니다. 시에 묘사된 매화는 아름답고 향기롭고 뛰어납니다.
고대 사람들은 시를 썼고 단어의 세련미에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시(詩)의 매화(그림이라고도 함)는 작가가 매일 붓과 벼루를 씻는 연못가에서 자라는데, 모든 매화에는 희미한 먹 자국이 보입니다. 처음 두 줄은 선묘를 사용하여 매화의 모양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매화를 그리는 방식을 표현하는 동시에 추위 속에서도 당당히 서 있는 매화의 고풍스럽고 우아한 자태를 묘사해 청량감이 느껴집니다.
마지막 행을 다시 살펴봅시다. 시인은 왜 유독 매화를 채색 없이 담묵으로 그리는 것을 좋아했을까요? 그것은 천박한 사람들이 매화의 화려한 색채를 찬양하는 것을 원치 않고 오로지 천지의 싱그러운 향기만을 간직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사람'이라는 단어는 매화의 충만함과 설렘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시인의 카리스마가 빛나고 있음을 강조합니다. 이 거침없고 거만한 기질은 시인으로서의 왕관(王冠)의 관심사이며, 매화의 정신을 헛되지 않고 아름다운 표현 방법을 추구하지 않는 이 사랑은 화가로서의 왕관(王冠)의 예술 작품입니다.
"매화 그림에는 매화의 정신이 있어야 하고, 사람은 매화처럼 맑아야 한다." 이것이 사람들이 왕대관화를 칭송하는 방식입니다. 실제로 왕관식은 그림 속 매화만큼이나 고집스럽고 자기 고집에 빠져 있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왕관식의 그림은 특히 뛰어났다고 합니다. 지방 총독과 강력한 부자가 그의 이름을 갈망했지만 그를 만나려고 여러 번 시도했지만 거절당했습니다. 마침내 지방 수령이 직접 그를 만나러 시골로 내려왔고, 그 소식을 들은 그는 서둘러 숨어버렸고, 수령은 문을 닫아 버렸다. 그래서 '먹과 매화'라는 시는 그가 그린 매화의 멋과 작가의 고고한 풍류와 명성과 재물에 대한 무관심을 동시에 담고 있으며, 세상에 아첨하지 않는 그의 굳건함과 순수한 기질을 뚜렷하게 보여주고 있다.
이 시에서 '빛'과 '가득'은 각자의 개성을 드러낸다. 한편으로는 먹빛 매화의 풍요로움과 시인의 자랑스러운 이미지가 화면에서 튀어나오고, 다른 한편으로는 서체와 매화의 향기가 얼굴로 다가오는 듯한 느낌이 든다! "시적인 스타일", "회화적인 스타일"과 개성이 영리하게 융합되어 있습니다!
6. 매화를 묘사한 시에 대한 설명
매화
왕안시
모퉁이에 매화 몇 송이 있는데,
추운데 혼자 운전하고 있네.
멀리 아는 것은 눈이 아니니,
어두운 향기가 있네.
[참고]
1. 링추위:추위를 견디다.
2. 먼 원:먼 곳.
3. 찬성할 찬성:왜냐하면.
4. 짙은 향기:매화의 맑은 향기를 가리킴.
[해설]
추위에 홀로 피어난 매화가 구석에 몇 송이 있다. 하얀 매화가 눈이 아니라는 것을 멀리서부터 알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희미한 매화 향기가 있기 때문입니다.
[감상]
선인들이 노래한 매화에 관한 시 중 꽤 유명한 것이 있는데, 필자보다 앞서 북송의 시인 임부가 쓴 '산속 동산에 핀 매화'가 바로 그것입니다. 특히 '물 건너 그림자 얕게 드리우고 향기 황혼에 떠다니네'라는 시구는 매화를 노래한 시로 유명합니다. 관료가 아니었던 임부는 결혼해 아이를 낳고 서호 옆 외로운 산비탈에서 홀로 매화를 심고 학을 키우며 살았습니다. 따라서 그가 매화를 소재로 쓴 시는 사회 현실과 동떨어진 고고한 사상을 표현할 수밖에 없었다. 작가의 시는 다릅니다. 그는 임부의 시를 능숙하게 차용했지만 경계를 뛰어넘는 데 성공했다. 그의 시에 나오는 매화는 눈처럼 하얗고 구석진 곳에서 열등감 없이 자라 멀리서도 향기를 발산합니다. 시인은 추위를 이겨내는 매화의 고귀한 성품을 높이 평가하며 매화의 순수함과 아름다움을 눈에 빗대어 묘사하고, 매화가 눈보다 '더 짙은 향기'를 풍긴다는 점을 지적하며 강인하고 고고한 인품의 큰 매력을 보여준다. 북송 왕조의 극도로 복잡하고 어려운 상황에서 저자는 적극적으로 개혁을 추진했지만 지원을 얻지 못했습니다. 그의 외로운 마음과 어려운 상황은 자연스럽게 매화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 작은 시는 심오한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행은 조각의 흔적 없이 매우 단순하고 자연스럽습니다.
7. 매화에 대한 시와 의미
산화원 소매부
꽃은 시들고, 독특한 매화는 바람에 휩쓸리고, 작은 공원의 풍경은 아름답다.
"맑고 얕은 물 위에 얼룩덜룩한 그림자가 대각선으로 드리워져 달빛 어스름에 그 향기가 평화롭게 퍼져 나간다."
추운 새는 날고 싶지만 먼저 매화를 들여다보고, 매화의 아름다움을 아는 나비는 매혹되어 날아든다.
다행히도 비교하고 대조할 수 있는 작은 노래가 있으니, 백단향 * * * 금동상이 필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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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시의 첫 구절은 매화만을 소재로 하고 있습니다. '백 송이 꽃이 피네'라는 구절은 지고 있는 매화와 밝은 매화의 대비를 이루고 있다. 매화의 독특한 자태를 더욱 돋보이게 하려는 의지를 표현한 시어입니다.
"작은 정원에 모든 풍미를 가져다주다"는 앞의 문장에 대한 추가 설명으로 이 문장을 사용합니다. '점령하다'라는 단어는 매화도 그 안에 있고, 작은 정원의 풍경이 매화에 의해 완전히 지배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또한 시인이 자신의 순수함을 표현하는 것처럼 모두가 진흙탕이고 나는 혼자임을 의미합니다.
주안주는 매화의 자세에 대해 이렇게 읊었다. '옆으로 빗은 그림자'는 얕은 물에 비친 매화의 모습을, '수평'이라는 글자는 매화의 한가로운 상태를 나타낸다. 매화는 특히 황혼의 안개 속에서 부드럽게 흩날리는 모습이 우아합니다. 이것은 매화가 아니라 아름다운 소녀의 이야기입니다!
매화의 아름다움을 옆에서 바라본 목선. "
목선은 매화의 아름다움과 새와 서리가 내린 새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훔치다'라는 단어가 재미있고 매화에 대한 사랑을 생생하게 쓰고 있습니다. "나비는 안다"와 같은 두 번째 글쓰기 방식은 "영혼"으로 만듭니다. 작가의 상상의 펜은 사람은 말할 것도없고 "서리 새", "분홍색 나비"를 실제로 표현합니다. 또한 시인의 마음이 반영된 것이어야 합니다.
그런 다음 매화에서 사람으로 이어지는 에필로그는 매화에 대한 시인의 감정이 담겨 있습니다. 매화에게 속삭이듯, 너와 가까이 있어 다행이다, 너를 위한 시를 읊조리며, 왜 음악 잔치를 벌이는가. 작가의 열정적인 고백이 독특하면서도 감동적입니다.
작품 전체에서 시인은 매화를 생생하고 의인화하여 표현하고 있으며, 언어는 가볍고 경쾌하며 감정은 소박하고 꾸밈이 없다. 그러나 시 '주안수'는 경계하는 이야기이며, 그 문체는 나머지 문장과 비슷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특히 연의 어법이 모호하고 밋밋하며 뒷맛이 없습니다. 일곱 연의 중간 두 연은 쉽게 구할 수 있지만, 결론 연은 특히 단어와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 데 있어서는 구하기 어렵습니다. 허징푸의 야망은 깨끗하고 분명한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다른 이유가 있는 걸까요, 아니면 시를 쓴 사람이 지쳐서 산호에서 빠져나오지 못한 걸까요?
시를 읽으면서 위의 의구심만 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시는 대대로 전해질 수 있습니다. 게다가 나는 그의 아들의 낭만적 인 삶을 깊이 사랑하여 고대인을 우아하게 만듭니다. 그의 시를 분석하는 것은 무엇보다도 그에게 보람을 준다.
8. 매화의 자질에 대한 시 (암시)
1. 구석에 매화 몇 개가 있는데, 영한은 혼자서 매화를 열었다. 나는 멀리서부터 향기가 풍겨오는 것을 보고 눈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저 구석에 매화가 (몇 송이) 있었는데, (추운) 겨울에 (혼자) 열렸습니다. (멀리서 보면 나뭇가지에 쌓인 눈처럼 보이지만, 시인은 거기서 풍기는 향기 때문에 눈이 아님을 안다.2. 매화는 땅에서 갈아 놓은 칼 냄새가 난다. 귀한 칼의 날카로움은 갈고 닦음에서 나오고, 매화의 향기는 추운 겨울에서 나온다. 유이가 귀한 자질이나 아름다운 재능을 갖고 싶다면 그것을 얻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과 수양, 그리고 어떤 어려움을 극복해야합니다.3. 누가 백억, 매화 가지로 변신 할 수 있습니까? 매화 한 가지가 꽃 가지로 변할 수 있습니까? 이른 아침에 매화가 이미 피었고 주변 언덕에 백설 공주 꽃이 눈송이처럼 피어났다고 들었는데, 어떻게 천억으로 변신 할 수 있습니까? 매화나무 아래서 나, 루팡웽(루유는 자신을 '웽팡'이라고 불렀다)은 꽃을 즐기고 있었다.4. 나는 우체국 밖의 부서진 다리에서 외로웠다. 황혼이 내렸고, 매화는 이미 지쳐서 절망적이지만 폭풍우를 견뎌낼 수 있습니다.
매화는 꽃을 피우기 위해 경쟁하고 싶지 않고, 꽃의 시기와 거절은 상관하지 않습니다. 가을이 지나고 진흙이 되어 다시 먼지가 되어도 매화는 여느 때처럼 향기를 내뿜는다. 우체국 밖 부서진 다리 옆, 매화는 누가 시키지도 않았는데 홀로 꽃을 피웁니다. 황혼이 내릴 무렵, 매화는 이미 비바람에 황폐해질 만큼 슬픔에 잠긴 채 무기력하게 서 있습니다. 매화는 호감을 얻기 위해 경쟁하는 수고로움을 겪지 않으려 하고, 꽃들의 시기와 배척도 아랑곳하지 않습니다. 시들고 진흙이 되고 먼지가 되어도 매화는 언제나처럼 은은한 향기를 발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