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전쟁의 잔인함에 관한 시
전쟁의 잔인함에 관한 시
1. 나라는 산산이 부서져도 산과 강은 반드시 살아남고 풀과 나무는 봄을 맞이하리라. (두 푸의 봄 희망)
2. 전쟁 3개월 후, 고향에서 온 소식은 1톤의 금보다 값지다. (두 푸, 「봄의 희망」)
3. 공기는 통과하고 차가운 빛은 철이다. (뮬란 시)
4. 대만 전역에 가서 베테랑 직원, 표준 10만 명을 모집하여 옌뤄를 자르십시오. (천이 "세 개의 장")
5. 가을 색으로 가득한 뿔, 플러그 루즈 젤 나이트 퍼플. (리허 "옌먼 타이쇼우 싱")
6, 밤에 누워 비바람을 듣고, 철마 빙하 꿈.
6. (루유 11월 4일 폭풍)
7, 사람들은 졸리지 않고, 일반적인 흰 머리 눈물. (판중얀 어부의 자존심)
8. 술에 취했을 때 칼을보고 꿈에서 경적을 불고. 남자들에게 구운 소고기를 주면 악대가 북방 노래를 연주한다. 가을의 전장에서의 행진이다. (신치지, "전장을 깨다 - 천통부가 장의에게 보낸 선물")
9. 노력하다가 쇠퇴하고 마침내 지친다. (주안 - 조유의 변호)
10. 재임 중, 나는 그 날짜를 모릅니다. (시 - 신사의 봉사)
11. 아내의 연설을 듣기 전에:세 사람이 예성을 지키고 있었다. 한 명은 책을 붙이고 두 명은 전투에서 죽었다. (두무 "이시하오")
12. 부러진 미늘과 무거운 모래철은 팔지 않으니, 씻어서 전 왕조를 알아볼 것이다. (두무 "붉은 절벽")
2. 전쟁을 한탄하는 잔인한 시는 무엇입니까? (1)국경 풍경만리장성 밖의 고대 전쟁터인 천산, 유먼 고개에 가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고대 병사들이 쉬어갔던 돌을 만져본 적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역사의 시간 터널을 지나 진나라의 밝은 달 아래 서고, 한나라와 당나라의 북풍에 두 손을 들어보려면 국경의 시를 기록한 역사책의 페이지를 넘겨야 합니다.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것은 국경 요새의 웅장한 풍경이었습니다. 양주 가사 [당] 왕지루 황하 흰 구름 위에 멀리 황하가 있고, 외로운 도시, 만 개의 상쾌한 산이 있다.
왜 버드나무의 슬픈 노래로 봄이 늦다고 불평하느냐, 옛 옥문고개, 봄바람이 불지 않네 아! 외로운 고개, 주둔지가 있는 곳이니 자연스럽게 고개의 외로움으로 이어진다.
고된 노동으로 인해 봄바람조차도 유먼 고개를 통해 이곳으로 오기를 거부했다. 슬픔과 분노가 무엇인지도 모른 채 쓴 이 시는 앞의 두 시가 만들어낸 장엄한 세계 사이로 강적의 목소리만 울려 퍼질 뿐이다.
국경의 풍경을 노래한 시이지만, 국경시의 장엄한 정서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옥문고개에 대한 시도 있습니다:
(당), 이백, 밝은 달이 창공에 높이 떠 있고 연기와 물결이 광대하네. 광대한 바람이 옥문 고개를 가로질러 만리를 날아갔다. 당시 한나라 병사들은 산길로 곧장 향했고, 투보는 광활한 청해의 영토를 탐냈다.대대로 전쟁이 벌어진 곳이었지만 살아남은 병사는 거의 없었습니다. 그 병사는 외딴 국경 마을을 바라보며 슬픈 표정을 지을 수밖에 없었다.
병사의 아내는 망루를 바라보며 언제 먼 친척들을 볼 수 있을지 한탄한다. 양주 가사」와 마찬가지로 시의 첫 두 줄은 밝은 달과 천산, 구름바다 등 장엄한 날씨를 노래하고 있다.
"밝은 달은 하늘 높이 떠 있고, 연기의 물결은 광대하다"는 "황하가 흰 구름 위에 멀리 있다"와 비슷합니다. 이 두 줄은 또한 "구름"이라는 맥락에서 또 다른 이미지를 강조하는데, 여기서 "추"라는 단어는 "황하가 흰 구름보다 훨씬 위에 있다"의 "온"이라는 단어와 유사합니다. 여기서 "추"라는 단어는 "황하가 흰 구름보다 훨씬 위에 있다"의 "온"이라는 단어와 유사하여 시를 역동성과 힘으로 가득 차게 만듭니다. 시의 전체적인 구조는 후반부에 전쟁의 잔인함과 국경 수비대의 향수병이 느껴지는 량저우의 말과 비슷합니다.
다른 점은 산과 달, 구름과 바다가 여기서 하나로 합쳐져 서두의 기세를 더한다는 점이다. "수천 리 밖에서 불어오는 바람, 위먼 고개 성벽을 두드리네"와 이어지는 "봄바람도 모자라"의 의미는 분명히 다르지만 둘 다 힘찬 기상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왕즈루의 '량주어'가 아름다움을 강조한다면, 왕창링의 '군대에서'는 아름다움 속 엄격함을 강조하는 동시에 암울한 느낌을 줍니다.
군대에서(일곱 편) [당] 왕창령 청해창운 어두운 설산, 외로운 도시는 멀리 옥문고개를 바라보고 있다. 백 번의 전투에서 금빛 갑옷을 입은 황사, 부서진 루란은 돌아오지 않는다.
이 시의 첫 연도 앞의 시와 마찬가지로 구름, 산, 외로운 도시, 옥문고개라는 이미지가 '어둠'과 '먼 모습'을 의미하기 때문에 시 전체가 우울하고 암울한 분위기에 휩싸여 있다. 구름에 가려 눈 덮인 산은 더 이상 맑지 않고, 고립된 도시는 유문고개에서 멀리서야 보이는데, 유문고개조차 "봄바람이 고르지 않은" 외딴 곳입니다. 멀리서 기대가 있고, 기대는 당연히 승리이지만 승리는 멀리 떨어져있는 것 같아서 남은 것은 승리의 확신과 노력뿐입니다 : "황사와 황금 갑옷은 백 번의 전투에서 승리하고 부서진 여란은 돌아 오지 않을 것입니다." 위의 시를 분석해 보면 국경 플러그 시가 일종의 장엄하거나 암울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시나리오'인 경우가 많다는 것을 어렵지 않게 알 수 있습니다.
바람, 달, 먼지, 벽, 피리, 기러기, 말, 버드나무, 풀, 강, 국경... 등 일련의 독특한 이미지를 통해 국경 고원의 독특한 풍경을 강조하는 경우가 많다. 다음 시에서 이 특징을 더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2) 국경시에는 군 생활의 국경 풍경 외에도 전쟁을 중심으로 한 군대 생활이 자연스럽게 묘사되어 있습니다.
사이(당) 밝은 달빛 아래 기러기들이 날아오르고, 타르타르 족장 여륜은 어둠 속에서 도망치고 있다. 나는 경기병을 이끌고 그들을 추격하려 했는데, 활과 칼에 눈이 내리고 있었다.
먹구름이 달을 덮고 전투가 시작된 그날 밤, 그곳에 살던 기러기들이 공포에 질려 날아갔다. 흉노 군주의 지도자는 패배하여 달아났고, 우리 장군들은 눈이 하늘을 가득 메우고 활과 화살, 칼을 숨긴 채 추격전을 벌였다.
시 전체가 언어가 간결하고 리듬이 짧다. 적을 물리치고 추격하는 한 단면만 적혀 있지만, 전쟁의 격렬함과 승리의 기쁨이 행간에서 이미 드러납니다. 물론 승리의 자부심 뒤에는 패배의 쓰라림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다음 시를 보세요.
[당나라] 진타오는 시신을 돌보지 않고 슝누를 쓸어버리겠다고 맹세했으니, 오천 마리의 검은 담비가 진후를 애도하네. 강가의 뼈를 불쌍히 여겨라, 나는 아직 꿈속의 소녀다.
병사들은 흉노 병사들과 싸웠고, 오천 명의 병사가 후디의 먼지에 쓰러졌다. 시체와 뼈가 산시성 북부의 우딩강 유역에 널려 있었고, 멀리 떨어져 있던 아내들은 여전히 꿈속에서 그들과 함께했습니다! 마지막 두 행의 암울함은 이기기 어렵습니다.
위 두 시는 전쟁을 특정한 관점에서 묘사하고 있으며, 다음 시를 보면:연문태수싱[당] 리허 어두운 구름이 도시를 눌러 파괴하고 철갑옷이 하늘과 땅으로 퍼지고 있다. 가을 나팔소리가 하늘에 울려 퍼지고, 밤은 보랏빛으로 응축됩니다. 붉은 깃발은 반쯤 휘날리고 지원군은 이수를 향해 돌진하고 밤 서리는 무겁고 북소리는 우울하게 울린다. 내가 황금 단상에서 보고하겠으니, 옥룡을 죽게 만들겠습니다.
이허는 '시의 유령'으로 불렸으며, 그의 시는 종종 기괴한 이미지를 사용하여 웅장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이 시는 전투 직전의 긴장된 분위기를 조성하며 행진하는 장면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행은 시인 특유의 과장된 이미지가 돋보입니다. 먹구름이 도시를 압도하는 듯한 이미지를 통해 도시에 접근하는 병사들의 긴장된 분위기와 위급한 상황을 성공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도시를 지키는 병사들의 금빛 갑옷에 구름 사이로 한 줄기 햇빛이 비치는 장면은 도시를 지키고 있는 병사들의 변화를 잘 표현했습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라인은 각각 청각과 시각적 측면에서 전장의 섬뜩하고 비참한 분위기를 표현합니다. 나팔소리가 하늘에 가을빛을 떨게 하고, '루즈와 고정된 보라색의 밤 삽입'은 전쟁의 비참함을 묘사하기 위해 순전히 회화적인 색채로 표현했습니다. 저녁 해가 전장에 반사되고 밤 안개 사이로 루즈의 피가 땅에 응축되어 충격적인 보라색을 띠고 있습니다.
마지막 네 줄은 구조대의 활동에 관한 내용입니다. 붉은 깃발은 한밤중에 행진하기 때문에 일부러 반쯤 말려 있는데, 아마도 그들을 기습하기 위해 일부러 반쯤 말아 놓은 것 같습니다. 또는 첸셴의 "그리고 우리의 얼어붙은 붉은 깃발은 바람에 날 수 없었다"에서처럼 너무 추워서 얼지 않아서 반으로 말았을 수도 있습니다. "이수 근처"라는 단어는 진왕을 암살하기 전 징커의 암울함과 슬픔을 잘 드러냅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조국을 지키기 위한 병사들의 용기와 결의를 표현합니다. 전쟁은 치열하지만 신호등이 멈춘 국경에 여유와 행복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요새 [당]에서 피리 소리를 들어보세요. 하늘은 높고 눈이 내리고, 호숫가에는 말이 풀을 뜯고, 달빛 아래에는 소가 성을 지키고 있습니다. 매화는 어디로 떨어졌는지 물어봐도 될까요? 밤새 온 산에 바람이 불었다.
전투가 끝나고 말들이 돌아오고 강피리 소리가 위로 들려오고 달빛이 하늘을 가득 채운다: '매화가 떨어진다'는 것은 고대 피리의 이름이지만 작가는 이를 다르게 사용하여 매화(피리 소리)가 바람을 타고 떠서 산 전체에 떨어진다고 생각하게 만든다. 시 전체가 차가운 아름다움을 자아냅니다.
3. '비극적인 전쟁'과 봄에 대한 그리움을 묘사한 시는 무엇인가요?
당나라:두부
장안은 패망하고 나라는 망하고 산과 강만 남았는데, 봄이 오니 인구가 드문 장안에는 숲이 우거졌다.
국가의 슬픔, 눈물을 흘릴 수밖에 없으며 새들은 슬픔과 증오에서 벗어나 놀랍습니다.
전쟁은 반년 이상 지속되었고, 가족 편지는 드물고 100,000 만 금입니다.
우울이 얽히고, 머리를 긁적이며, 흰 머리카락을 더 긁을수록 머리핀을 거의 삽입 할 수 없습니다.
장안의 가을, 나라가 망하고 산과 강만 남았고 봄이 왔고 인구가 드문 장안시의 초목이 무성했습니다. 감상적인 상황, 눈물이 튀는 것은 어쩔 수없고 새들은 놀라며 슬픔을 키우고 증오를 키울뿐입니다. 계속되는 전쟁은 반년 이상 지속되었고 집에서 온 편지는 거의 없습니다. 편지 한 통은 금 만 틸의 가치가 있습니다. 걱정하며 머리를 긁적이며 흰 머리카락이 점점 짧아지고 있으며 삽입 할 수 없습니다.
2. 천통부에게 강한 말을 전하십시오.
송나라:신치지
등잔불 아래서 칼을 보는 꿈에 취해 병영의 옛 시절을 꿈꾸며 경적소리에 취했다. 밴드가 북쪽 노래를 연주하는 남자들에게 구운 소고기를 준다. 가을의 전장에서의 퍼레이드입니다.
말들이 마드라사처럼 달리고 활과 화살이 천둥처럼 날아다닙니다. 황제는 잃어버린 땅을 되찾는 대업을 완수하고 대대로 좋은 평판을 얻었습니다. 불쌍한 머리카락이 하얗게 변했다!
술에 취한 꿈에서 나는 기름등에 불을 붙이고 검을 보았다. 꿈속에서 나는 그해의 모든 진영으로 돌아가 차례로 나팔을 불었다. 부하들에게 구운 소고기를 나눠주며 밴드 E5A 48 DE 588 B 6 E 79 FA 5 E 981933133366303832 북방 개척 노래를 연주했습니다. 전장의 가을 퍼레이드입니다. 군마들은 루마처럼 달리고 활과 화살은 천둥처럼 울린다. (가) 군주를 위해 나라를 되찾는 위대한 임무를 완수하고 대대로 전해질 좋은 평판을 얻는 데 열중했다. 백발이 성성하다!
3. 연문태수성
당나라:이허
적군이 먹구름처럼 몰려와 성벽을 무너뜨리려 하자 우리 군대는 굳건히 서 있었고, 해는 그들의 갑옷에 황금빛으로 빛나고 있었다.
가을이 되자 크고 맑은 나팔소리가 울려 퍼졌고 병사들의 피는 밤의 어둠 속에서 검게 변했다.
홍기가 반쯤 휘날리고 지원군이 이수로 달려왔으며 밤 서리는 무겁고 북소리는 어둡게 울렸다.
왕의 대가로 칼과 죽음이 돌아왔다.
적병이 먹구름처럼 몰려와 성벽을 무너뜨리려 하자, 우리 군대의 엄격함 덕분에 해는 금빛으로 갑옷에 비쳤다. 가을에는 요란한 나팔소리가 대지를 흔들었고 밤에는 병사들의 피가 짙은 보라색으로 응고되었습니다. 붉은 깃발이 반쯤 말려 있고 지원군이 샤오를 돌진했고 밤은 춥고 서리가 내렸고 북소리는 음침했습니다. 왕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그는 칼을 손에 쥐고 죽음을 바라보았다.
4. 붉은 절벽
당나라:두무
부러진 쇠자루가 모래 바닥에 가라앉아 사라졌는데, 문질러서야 그것이 붉은 절벽 전투의 잔재라는 것을 깨달았다.
동풍이 주유의 접근을 용이하게 해주지 않았다면 조조의 승리와 어촉의 청동참새터 투옥이라는 결말을 맞이했을지도 모릅니다.
부러진 칼날(고대 무기)이 침식되지 않은 채 물속 모래 속에 가라앉았습니다. 문질러보니 붉은 절벽 전투의 잔해로 밝혀졌습니다. 만약 동풍이 주유를 도와주지 않았다면 조조가 승리하고 어촉은 청동새터에 갇혔을지도 모릅니다.
5. 상원 의원
당나라:양종
장안(長安)에 봉화의 불길, 원유(原油)의 불길.
궁궐을 떠난 장군은 지휘를 맡아 적군을 포위하고 용맹하고 특이한 정예 기병대로 도시를 공격한다.
눈은 색을 어둡게 하고, 바람은 포효하고 전쟁 북소리는 울려 퍼진다.
나는 인장만 새긴 하얀 얼굴의 선비보다는 차라리 조국을 위해 싸우는 하급 장교가 되고 싶다.
장안, 교토에 모닥불이 비추고 의적이 탄생한다. 궁궐에 작별을 고한 장군은 군 휘장을 손에 들고 걸어 나갔고, 적을 포위하고 성을 공격하는 정예 기병대는 용맹스러웠다. 깃발은 눈에 가려지고 바람은 휘파람을 불며 북소리와 함께 흩어졌습니다. 나는 문장을 새기고 장을 찾는 데만 능한 백발의 학자보다는 조국을 위해 싸우는 하급 장교가 되고 싶었다.
4. "피비린내 나는 잔인한 전쟁 장면"을 묘사한 시는 무엇입니까?
적군들이 먹구름처럼 몰려와 성벽을 무너뜨리려 하자 아군은 굳건히 버티고 있었고, 그들의 갑옷에는 태양이 황금빛으로 빛나고 있었다.
가을 나팔소리가 하늘에 울려 퍼지고, 밤의 보라색이 응축된 루즈 플러그를 꽂았다.
홍기가 반쯤 휘날리고 지원군이 이수로 달려왔고, 밤 서리가 무겁고 북소리가 우울하게 울렸다.
황금 무대에 보고하되, 옥룡을 데리고 죽어라.
2."연문태수싱"리허
가을에는 풍경이 다르고, 흥양거위는 알려지지 않았다.
모퉁이에서 들려오는 사방에서 들려오는 소리가 다시 천리 떨어져 있다. 긴 연기 석양, 외로운 도시는 문을 닫았다.
흐린 포도주 한 잔은 수 마일 떨어진 곳에 있고, 란옌은 아직 집에 없다.
대지 흰 머리와 눈물에 잠 못 이루는 장군들로 가득 찬 강한 서리!
3. 착한 리신 조조
관동군의 전사들은 잔인한 백성들에 맞서 일어났다.
첫 날, 딩멍 장군은 장안에 있는 동탁을 공격하러 갔습니다.
동탁의 군대가 올라오자 두 사람은 각자의 계획을 세우고 서로를 쳐다보며 앞으로 나오지 않았다.
이 두 말이 계기가 되어 두 군대는 서로 싸우게 되었다.
원소의 사촌 원술은 회남에서 황제의 자리에 올랐고, 원소 황제는 북쪽에서 제국을 건설하려 했습니다.
전쟁으로 인해 병사들은 오랫동안 군복을 벗지 못했고 갑옷에는 이가 가득했으며, 연이은 전쟁으로 인해 많은 병사들이 죽었습니다.
벌판에는 백골이 널브러져 있었고, 그 중에는 사람 하나도 없었으며 울음소리도 없었다.
백 명 중 단 한 명만이 살아있었는데, 생각만 해도 매우 슬펐습니다.
4. 왕웨이의 '사냥'
바람 소리가 나자 나팔이 불었고 장군은 시추공 외곽에서 사냥을 했다.
가을의 풀은 누렇고 독수리의 눈은 더욱 날카롭고, 눈과 얼음은 녹고 말발굽은 유난히 가볍다.
눈 깜짝할 사이에 신풍시를 지나 곧 칭류영으로 돌아왔다.
신독수리 광야를 돌아보니 수백만 개의 황혼 구름이 하늘에 퍼져 있었다.
5. '형제를 기억하는 달밤' 두보
수호자들의 북소리가 백성들의 왕래를 끊고, 국경의 가을에 외로운 기러기 한 마리가 노래하네.
오늘 밤부터 이슬이 서리로 변했고, 집에는 달이 밝구나!
형제들은 모두 흩어지고, 생사를 물을 가족도 없네. 낙양으로 보낸 편지는 종종 배달되지 않고 전쟁은 종종 멈추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