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웬 티엔샹의 애국시
웬 티엔샹의 애국시
2. 태초부터 죽지 않은 사람은 누구인가?
원천향의 영해를 건너다
힘겨운 싸움이 끝나고 나니 주위에 별이 거의 없다.
산과 강은 부서지고 바람은 부유하며 인생은 부침을 겪는다.
두려움의 해변은 두려움을 말하고, 바다에는 한숨이 흐른다.
예로부터 역사에 빛나는 마음을 남기고 생을 마감한 사람은 아무도 없다. 원천상의 애국시 선정
진링 포스트
방조는 궁궐을 떠나 아침 해를 향하니, 고독한 구름은 무엇으로 만드는가?
산과 강의 풍경은 같지만 도시의 사람들은 다르다.
사방에서 몰려드는 무리들은 나와 함께 늙어가는데, 옛 고향의 제비 곁을 누가 날아갈 것인가.
이제부터 나는 강남로를 떠나 피를 흘리는 뻐꾸기로 변할 것이다.
주:①폐쇄된 포위. (2)이공, 송나라 고종 황제가 지은 궁궐.3老, 늦을 노, 저녁. (4)길, 지역.
감상문
원나라와의 전쟁에서 패한 원천상이 광저우에서 원나라로 호송되어 진링을 지나던 중이던 남송 상성 2년(1279년)에 지은 이 시 '진링시'는 작가의 깊은 애국심이 잘 드러나 있다.
시의 첫 행은 풍경에 대한 기록에 국한되지 않고 장소의 예를 들며 감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인은 풀과 떠나가는 궁궐, 저녁노을과 쓸쓸한 구름을 앞에 두고 암울한 그림을 그리며 자신의 비참한 상황을 묘사하고, 차용과 비유, 상징의 기법을 번갈아 사용하면서 남송 왕조의 항복이 몰락과 원나라에 대한 저항의 실패로 이어졌음을 암시하고 있다. 이는 국가의 운명과 개인의 운명을 연결하고 깊은 애국심을 보여줍니다.
주안수는 앞 문장의 질문에 직접 답하는 대신 역사의 장막을 뒤로 젖히고 과거와 현재를 대조하며 조국과 가족을 잃은 것에 대한 격렬한 증오를 적고 있습니다. 시인이 "산과 강은 같다"고 말할 때 산과 강은 실제로 다릅니다. 이것은 "도시 전체가 반쯤 틀렸다"라는 구절에서 볼 수 있는 일종의 아이러니입니다. 이 두 줄은 남송 왕조가 원나라 병사들에게 짓밟히고 백성들의 삶이 어떻게 파괴되었는지를 설명합니다.
목걸이 연작 '루화와 나의 말년'은 국정의 변덕스러움에 대한 그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루화와 나의 말년'과 '땅을 나는 제비'의 이미지를 비교함으로써 부귀와 이별의 슬픔이라는 매우 고통스러운 감정을 표현합니다.
시인이 전설을 통해 재산을 부로 바꾸고 싶은 마음을 표현한 것은 비록 고향을 떠나야 했지만 고향에 대한 사랑과 애착은 결코 사라지지 않았으며, 이는 슬픔과 끈기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내 마음은 자석이다, 남한은 저주를 멈추지 않을 것이다"라는 유명한 대사처럼 그의 민족적 기질과 충성스러운 애국심은 후대의 수많은 애국자들에게 영감을 불어넣었습니다.
이시의 두드러진 특징은 고전을 많이 사용하지만 매우 섬세하고 장면을 자르고 상황을 자르고 의미를 자른다는 것입니다. 시 전체가 암울하고 엄숙하며 의롭고 씁쓸하지만 퇴폐적이지 않고 슬프지만 우울하지 않으며 슬프고 고통 스럽지만 사람들이 역사의 교훈을 이해하고 끈질긴 투쟁 의지를 날카롭게 할 수 있습니다.
구양
노력이 끝나면 주변에 별이 줄어든다.
산과 강은 부서지고 바람은 부유하며 인생은 기복을 경험한다.
두려움의 해변은 두려움을 말하고, 바다에는 한숨이 흐른다.
태초부터 역사에 빛나는 심장을 남기고 죽어간 사람은 없습니다.
주석...
①링딩양: 광둥성 중산 남쪽 주강 하구. 송나라 말기 조민샹샹이 원나라 군대에 붙잡혀 링딩양 군함에 갇힌 원년(1278년) 12월에 원나라 군대가 이곳을 점령했습니다. 이듬해 첫 달에 원 원수 장홍판은 야산을 공격하여 원천상에게 야산을 점령하고 있던 총사령관 장시제를 넘겨주도록 강요했습니다. 그래서 원천상은 이 시를 썼습니다. '노력'이라는 구절은 그의 어린 시절 경험과 관료가 된 이후 그가 해온 모든 노력을 거슬러 올라갑니다. '근면'이라는 구절은 그의 어린 시절 경험과 공무원이 된 이후 그가 해야 했던 모든 고된 일을 거슬러 올라갑니다. 원천상은 4년(1256년)에 송 리종 바오두의 첫 번째 학자였습니다.3 두와 희:희귀는 척박하고 희귀한 것입니다. 이때는 송-원 전쟁이 막바지에 이르렀던 시기였습니다. 남송 왕조는 이 해(1279년)에 멸망했고, 이때 더 이상 저항할 수 없었습니다. 주변성 : 주변성은 올해의 별이며, 올해의 별은 12년 동안 하늘을 돌기 때문에 주변성은 12년을 의미합니다. 주변 별은 48 년이고, 원천상은이시를 썼을 때 44 세 였고, 여기서 주변 별은 정수입니다. 오래된 주석에서 '주변 별'은 1275년 원천향이 왕의 봉사를 신청한 이후 4년을 가리키는 말로 사용되었습니다. 사실 시의 처음 두 줄은 시인의 인생 경험에 대한 리뷰로 함께 읽어야 합니다. (4) "강과 산은 바꾸기 쉽지만 자연은 바꾸기 어렵다"는 구절은 국가의 상황과 개인의 운명은 돌이킬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5) 공포 해변: 오늘날 장시성 완안현에 있는 공포 해변은 물이 빠르게 흐르며 간강의 18개 해변 중 하나입니다. 1277년 원톈샹은 장시성에서 패배한 후 공포 해변을 거쳐 푸젠성으로 후퇴했습니다. (6) '제로 딩'이라는 구절: 현재 상황과 자신의 용기와 고립을 한탄하는 내용입니다. 시인은 링딩양에 있는 군함에 붙잡혀 투옥되었다. ⑦역사: 역사. 종이가 발명되기 전에는 대나무 전표를 사용하여 메모를 했습니다. 죽간을 만들 때 대나무의 땀(습기)을 불로 제거해야 했기 때문에 역사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감사하는 말하기
이 시는 원톈샹이 체포된 후 쓴 시입니다. 시인은 한두 문장으로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지만 지면 관계상 글로는 입성과 패배라는 두 가지를 언급합니다. 가운데에있는 네 줄은 "전쟁과 죽음"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이는 현재 상황에 대한 작가의 이해를 분명히 표현합니다 : 국가가 혼란에 빠졌고, 국가의 죽음의 비극은 불가피하며, 개인의 운명에 대해 이야기 할 방법이 없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급격한 변화에 직면하여 시인이 생각하는 것은 개인적인 탈출구와 미래가 아니라 2 년 전 공중 항해에서 군사적 승리를 거두지 못하여 상황을 반전시킨 것에 대한 깊은 후회입니다. 동시에 그는 자신의 고립에 대해 특히 미안해합니다. 행간을 읽다 보면 조국의 멸망에 대한 작가의 큰 고통과 자책과 자탄이 얽혀 있는 암울한 심정을 어렵지 않게 느낄 수 있습니다. 마지막 두 행은 시인이 자신의 운명을 주저 없이 선택한 것입니다. 이는 이전의 감정과 원망에 슬프고 열정적인 힘과 자신감을 더하여 독특한 순수의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이는 시인의 카리스마와 언어와 문장의 영역을 훨씬 뛰어넘는 중국 민족 특유의 정신적 아름다움을 반영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송정치
천지의 의로움은 다면적이며, 그 아래에는 월하가 있고 그 위에는 태양의 별이 있다.
사람들은 이를 경외심을 불러일으키고 압도적이라고 부른다. 황루는 투밍팅을 포함한 청이여야 하며,
가난할 때 하나씩 보았습니다. 제나라 태씨전, 진동후비, 장량 추격전, 진나라, 한무제에서. 연 장군의 머리를 위해, 지시의 피를 위해, 장포가 이를 세우고 연창산이 혀를 뱉기 위해
장포가 이를 세우고 연창산이 혀를 뱉기 위해. 또는 청나라 요동의 모자를 위해. 리빙슈(李氷杰), 귀신과 신이 슬프게 울고, 강을 건너는 후제(胡杰)의 관대한 삼킴, 또는 도둑과 싸우기 위해 머리를 수직으로 꺾고 항상 위엄 있고 맹렬하며, 해와 달을 통과하면 죽어도 안전할까요?"
"모델"을 위해 귀신과 신이 슬프게 울고, 또는 강을 건너기 위해 후제의 관대한 삼킴,
또한 도둑과 싸우기 위해 머리를 수직으로 꺾고 항상 위엄 있고 맹렬한 것입니다. 두위는 그것에 의존하고 천주는 그것에 의존합니다.
세 가지 원칙은 생명이고 도덕은 뿌리입니다. 이양주에게는 공식적인 곡조가 통하지 않고, 초나라 죄수들은 왕관을 쓰고, 큰 수레는 가난한 사람들을 북쪽으로 보낸다. 원하는 것을 얻기가 어렵습니다.
어두운 방에는 유령의 불이 있고, 봄뜰에는 검은색이 있고, 소와 말은 비누를 나누고, 닭은 봉황에 산다.
안개가 드러나면 안개는 도랑에서 불모지로 나뉜다. 더 추워지고 더워지면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봐, 나는 들판에 살고 있고 내 나라를 위해 행복해! 그는 똑똑한가요? 인허는 도둑이 아니야.
이것을 관리하고 구름을 올려다보니 내 마음이 슬프고 하늘이 매우 높구나!
철학자는 멀리 있고, 옛날의 전형이니, 바람 부는 처마에서 글을 읽고, 옛길에 색을 칠하네.
번역
정의는 하늘과 땅 사이에 존재하며, 육체적 다양성을 부여받는다. 땅의 강과 산, 하늘의 해와 달과 별들이 바로 그것이다.
사람은 의롭고 고귀하며 세상은 충만하다. 사람이 태어나면 평화롭고 효과적인 궁궐에 있을 것이다.
나라가 곤경에 처했을 때, 당신은 계급 이름으로 기억될 것입니다.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 제나라 태자, 역사 기록의 구야 준, 진동후 좋은 역사, "서예가 숨겨지지 않은"펜, 한장은 굴욕을 당하고 전기에 의해 살해되었습니다.
수우 19 년 후에서 한 축제는 하루 종일 열렸습니다. 참수를 기꺼이 거부하는 백산 현 주지사 옌옌, 진나라 중급 관리 지소, 나라를 구하기 위해 피를 마시고, 태양을 지키는 장순 년, 이를 갈고 도둑;
장산 주지사 얀가 칭은 적을 꾸짖고 혀를 3 인치 부러 뜨 렸으며 요동 관닝 "비누 모자 착용"과 청.
자기 동기. 자기 동기 부여가 있습니다.
주거의 "입문서"가 한나라로 돌아와서 그는 최선을 다했습니다! 주티는 강을 건너 맹세하고 공격하겠다고 맹세했고, 웨이 펜은 후 축제를 아낌없이 삼켰습니다.
시 시우는 미친 도둑을 잡았고 도둑의 머리는 부러지고 피를 흘리고 있습니다. 고귀한 정신은 장엄하고 자비로운 사람의 이름은 영원히 살 것입니다.
의가 해와 달에 널리 퍼지면 누가 삶과 죽음을 염려하겠는가. 땅은 의에 의해 세워지고 하늘은 의에 의해 최고입니다.
이렇게 세 가지 원칙이 유지되고 도덕이 바탕이 됩니다. 나는 혼돈한 세상에 태어났으니 스스로를 구원할 힘이 없다.
남방 모자를 쓴 채 체포된 나는 감옥 수레에 실려 북쪽으로 끌려갔다. 고문을 당하고 시럽만 마시는 고문을 당했다.
세포가 죽어 불이 타오르고 어둠에서 솟아납니다. 늙은 소 좋은 말은 구유를 먹고 봉황은 닭장에 산다.
병에 걸리면 죽는다. 야생의 뼈는 슬프게 버려라. 그런 가혹한 환경에서 2 년 동안 투옥되면 모든 종류의 독이 해를 끼칠 수 없습니다.
감방은 우울하고 슬프고 나의 행복한 낙원입니다. 사악한 독이 몸을 해치는 것을 막을 수있는 지혜와 수완이 있습니까?
공개적으로 그리고 솔직히 나는 삶과 죽음을 구름처럼 여긴다. 마치 하늘에 끝이 없는 것처럼 내 마음은 슬프다.
테사는 떠났지만 그 본보기가 내 마음을 더욱 굳건하게 해주었다. 지붕 아래에서 현자들의 영광을 읽는다.
시 속에 담긴 역사적 암시에 대한 해석
1, 제나라 태사의 죽간(竹簡)에 담긴 내용
주환을 보십니까? 춘추 시대인 상공 25년, 제나라 제령공이 병에 걸렸을 때 구야는 역사에서 제나라 장공으로 알려진 이전 왕조의 황태자 장광과 결혼했습니다. 구야는 장공이 불륜을 저지른 여자와 결혼했습니다. 쿠이는 분노하여 부하들을 보내 장공을 포위했습니다. 장공은 화해하고 싶었지만 구이가 허락하지 않았고, 장공은 조상의 전당에서 자살하고 싶었지만 구이가 허락하지 않았습니다. 장공은 담을 넘어 도망치다가 쿠이의 부하들에게 다리에 총을 맞았습니다. 그는 벽에서 떨어져 죽었습니다. 제나라의 역사가 사마천은 역사를 쓸 때 '초이의 암살'이라는 직설적인 이야기를 썼습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쿠이는 분노하여 사관을 죽였습니다. 그러나 사관의 형은 계속 글을 쓰다가 죽임을 당했고, 다른 형은 계속 글을 썼습니다. 결국 권력자는 죽이지 못하고 포기하고 말았습니다. 당시 사관이 또 죽임을 당하면 죽비를 준비해 놓고 계속 글을 쓴 사관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것이 바로 제나라 사관들의 불굴의 정신입니다.
2, 진동후 펜
주원장을 보셨나요? 춘추시대 진나라의 영공은 여전히 무지했습니다. 재상인 조돈은 그를 거듭 설득했지만 공릉은 듣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사람을 보내 조돈을 암살할 계획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조돈은 어쩔 수 없이 도망쳐야 했습니다. 도중에 그는 공릉의 매제인 조천을 만났습니다. 이 소식을 들은 조천은 공릉에게 가서 심판을 청했습니다. 공릉은 말을 듣지 않고 학대했습니다. 마침내 조천은 근위병에게 공릉을 죽이라고 명령했습니다. 이 소식을 들은 조돈은 진나라로 돌아와 공릉의 아들 진성청을 왕으로 삼았습니다. 이 사건에 대해 사관들이 어떻게 평가하는지 알고 싶었던 조조는 역사학자 동후에게 물었고, 동후는 조조에게 "가을 일곱째 달에 자살했다"는 기록을 보여주었습니다. 조조가 동후에게 묻자 동후가 대답하기를, "당신은 천자의 재상이었지만 도망쳐서 나라를 떠나지 않았는데, 돌아와서 살인자를 처벌하지 않는 것은 당신의 책임이 아닌가?"라고 말했습니다. "동후의 '법에 따라 곧은 책'의 정신은 후세에 의해 낭송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3, 장진량주
장량, 전국 시대 말기의 장량이라는 단어. 진시황이 6국을 통일한 후 더 이상의 혼란을 막기 위해 세상의 모든 무기를 모아 12개의 청동상(각각 24만 마리에 해당)을 주조해 무력으로 천하를 정복하려 하자 아무도 감히 반대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장량은 자신의 가족을 파괴하는 것으로 자신의 고난을 표현하는 데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용병을 고용해 120마리(오늘날 60마리에 해당)의 큰 소를 던져 볼랑사(지금의 하남성 우주현)를 순찰하던 진시황을 공격했고, 실수로 여객버스에 올라타 진시황을 놓쳤습니다. 진시황은 분노하여 그를 체포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장량은 강제 유배를 당했습니다. 이는 권력에 도전하는 그의 용감함을 보여줍니다.
4. 한사제 소개
자칭(子稱)의 소무는 서한 시대 두천(현 산시성 장안현) 출신입니다. 오왕은 슝누로 갔다가 억류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자살에 실패한 후 차가운 지하실에 갇혔습니다. 그에게 음식은 주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는 눈과 양털을 삼켜야 했고 며칠 동안 죽지 않았습니다. 그는 겁이 났고 신이 자신을 북해(지금의 바이칼 호수)로 보내서 그곳까지 숫양을 방목하도록 도와주셨다고 생각했습니다. 수우는 북해에서 야생 쥐들이 숨겨놓은 풀씨를 캐서 먹이로 삼으며 19년 동안 고단한 삶을 살았습니다. 그러던 중 한 훈족과 결혼해 풀려났어요. 돌아왔을 때 머리가 희었어야 했어요. 그는 부귀와 고통 앞에서도 불굴의 의지가 있었고, 그의 절개와 정신은 영원히 지상에 남아 있습니다.
5. 연 장군을 위하여.
후한 시대 출신인 연은 중주(현 충칭 중셴현) 출신으로 바수의 총독을 지냈습니다. 그는 장패와 싸웠다가 포로가 되었습니다. 수업 도중 장비는 무릎을 꿇지 않고 눈을 부릅뜨고 이를 갈았습니다. "왜 감히 적을 거부하지 않고 여기까지 왔습니까?" 연암은 "당신은 우리 주와 현을 점령할 이유가 없지만, 참수된 장수는 있고 장수는 없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결국 장패는 연암의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의로움 때문에 직접 연암의 결박을 풀어주었습니다. (삼국지연의에는 연암이 항복했다고 나와 있지만, 이는 믿을 수 없는 이야기입니다. 오늘날 "무릎 꿇고 살느니 차라리 일어서서 죽겠다"는 말은 의로움의 표상입니다.
6, 지의 중등학교
시중은 지강의 아들인 서진 왕조의 지소를 가리킵니다. 진나라의 오왕은 지소로부터 동료 병사들을 모집하여 북방 원정을 떠났으나 당인(현 허난성 당인현)에서 패배했습니다. 지도자들과 호위병들은 도망쳤지만 지소만 홀로 남아 적의 화살이 비처럼 쏟아졌습니다. 지소는 화살에 맞아 황제 옆에서 피가 옷에 튄 채 죽었습니다. 그 후 황제는 피를 씻어내기를 꺼려했습니다. 지소의 충성심은 해와 달을 보여주는 무지개를 통해 드러납니다.
7, 장지양 이빨
장지양은 당나라 등주 남양 사람 장순을 가리킵니다. 장순은 안시성 반란 때 오랫동안 쑤오양을 방어하다가 식량이 떨어지자 가족을 모두 죽여 병사들에게 주었습니다. 그 비극을 상상해 보세요. 장순은 전투를 치를 때마다 이를 갈고 심지어 이를 깨물기도 했습니다. 성이 함락된 후 적장 인은 매우 놀랐습니다. 그가 장순에게 묻자 장순은 "도적들을 삼키고 싶지만 그럴 수 없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음은 큰 칼로 장순의 입을 잘라 이빨 몇 개만 남겼습니다. 또 다른 이야기가 있습니다: 성이 함락된 후 그는 안루산을 저주하고 항복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이빨을 뽑았다). 그는 이를 악물고 반역자의 이미지를 싫어했습니다. 국가와 민족을 위해 봉사하는 그의 정신은 세상을 감동시키기에 충분했습니다.
8, 염창산의 혀
염창산은 위대한 서예가 염전청의 사촌인 당나라의 염고청을 가리킵니다. 옌창산은 원래 안루산의 부하였습니다. 안시 반란 이후 옌은 병력이 부족해 항복하는 척하며 장산(현재의 하북성 정딩)을 지키다가 군대를 모집해 더럽혀진 고개를 점령하고 안시의 뒷길을 차단했습니다. 화가 난 안시는 시명을 보내 장산을 포위하도록 했고 연은 체포되었습니다. 안사는 연에게 배신을 부탁했습니다. 옌은 "나는 당나라 관리로 항상 충성을 다해왔습니다. 어떻게 양치기와 함께 반역할 수 있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안은 노하여 옌의 혀를 자르라고 명령했습니다. 옌은 죽을 때까지 저주를 퍼부었다. 혀가 잘린 극심한 고통을 견디면서도 그는 충성과 의리에 대한 자신의 신념을 끝까지 지켰습니다.
9. 청나라 요동 모자. 리빙슈
춘추관종 이후 한나라 관음, 즉 유안(劉安)의 말기를 이야기합니다. 그는 평생 명성과 재물을 추구하지 않고 청렴한 삶을 살았으며, 높은 도덕성으로 세인의 칭송을 받았습니다. 시수신야에 따르면 관녕과 화신은 학교에서 같은 반 친구였는데, 어느 날 귀족 마차가 길을 지나가게 되었습니다. 화신은 가만히 앉아 있을 수 없어 무슨 일인지 보려고 달려갔습니다. 관녕은 화신이 부유하고 우정을 나눌 자격이 없다고 생각하여 "자리를 박차고 우정을 깨뜨렸다"고 합니다. 황건적의 난 이후 그와 그의 친구들은 요동에서 은둔 생활을 했습니다. 황제는 계속해서 그를 관리로 채용했지만 그는 금을 흙으로 취급하며 단호하게 관직을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요동 전투가 끝난 후 그는 고향으로 돌아와 작은 건물을 짓고 하루 종일 키가 큰 흰 모자를 쓰고 위나라 땅에는 발을 들여놓지 않았습니다. 그는 부와 재산의 유혹을 견디고 외로움의 시험을 견디고 "고대의 성실한 인상을 줄 수있을만큼 비어있는"명성을 얻었으며 10, 또는 모델로 귀신과 신이 영웅을 울립니다.
삼국지 제갈량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혼란스러운 은둔의 세계, 유비의 재능은 배고팠습니다. 그는 유비와 유선을 돕기 위해 헌신하는 용중에서 달팽이를 돌보는 정성에 감동하여 감동적인 모범을 썼습니다. 모범을 영웅적으로 만드는 것은 그의 글이 아니라 그의 행동입니다. 그는 한나라와 도적들이 화해할 수 없는 큰 의로움을 알고 자신이 할 수 없음을 알면서도 목숨이 다할 때까지 고개를 숙였습니다.
11, 강을 건너 후제를 아낌없이 삼키다.
동진(東晉)의 주희(周戱)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서진 시대에는 왕들이 권력을 차지하기 위해 싸우고 서로를 죽였습니다. 오후가 침략할 기회를 잡았고 정권은 동쪽으로 이동하여 동진 왕조가 세워졌습니다. 이 무렵에는 북방 원정을 할 시간이 없었습니다. 주려는 북방 원정에 자신을 추천하는 편지를 써서 위펀 장군이라는 작위를 받고 자신의 군대를 모집하여 북방 원정을 위해 강을 건너게 됩니다. 주유는 유종결의에서 잃어버린 중원의 영토를 되찾지 못하면 장강 동쪽의 강과 같아서 다시는 돌아가지 않겠다고 맹세하며 결연한 의지를 드러냈습니다. 그의 영웅적인 결단력과 애국적인 야망은 그를 역사에서 유명하게 만들었습니다.
12, 또는 도둑을 쫓아내느라 반수직 머리가 부러졌다.
이것이 당나라 시대 부분입니다. 안시성 반란 이후 당태종 시대에 주타오가 반란을 일으켰습니다. 그의 동생 주태는 기회를 틈타 수도에서 반란을 일으켰고 황제는 도망쳐야 했습니다. 두안은 복종하는 척하며 주를 죽이는 일을 몰래 의논했습니다. 어느 날 주왕은 두안을 불러 이 문제를 논의하며 '찬탈'(고대에는 세상에서 불리한 위치에 있는 이름이나 물건을 가리키는 데 사용됨)이라는 단어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서차는 격분하여 주변 사람들의 모습을 보고 주를 공격했고, 주안은 옆구리를 맞아 피를 많이 흘렸습니다. 두안은 체포되었고 나중에 공범이 오지 않아 죽임을 당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생사를 무시하고 음모를 아무것도 아닌 것으로 여겼으며 불충하거나 불의한 일을 하기보다는 차라리 죽는 것을 선호했습니다. (주자의 글에서 '이'라는 단어는 세 번 물을 뿌려야 합니다.
부록
주제 린안디
(노래)
서호의 노래와 춤은 언제 멈출 것인가?
따뜻한 바람이 관광객을 취하게 하고 항저우를 대륙으로 만든다.
[참고] 1. 린안(臨安):남송(南宋)의 수도로, 현재 저장성 항저우(杭州)에 있습니다.
2. 숙소:여관, 호텔.3. 비안저우:북송 왕조의 수도, 비안량(현 허난성 카이펑)입니다.
[간략한 분석]
이 시는 린안시의 한 호텔 벽에 쓰여진 시입니다.
서기 1126년, 금나라는 북송의 수도인 비량을 점령하고 황제 혜종과 진종을 사로잡아 중원의 영토를 완전히 금나라에 점령했습니다. 조공은 장강 남쪽으로 도망쳐 남송 왕조라고도 불리는 임안에서 왕위에 올랐습니다. 북송의 멸망이라는 쓰라린 교훈을 받아들이는 대신 작은 남송 왕조는 짜증을 내며 스스로를 강화하려고 했습니다. 통치자들은 중앙 평원에서 잃어버린 영토를 되찾으려 하지 않고 평화를 구걸하고 대외적으로는 항복하고 내부적으로는 위패와 같은 애국자들을 잔인하게 박해했습니다. 정치적으로는 부패하고 무능했으며 고관대작들은 쾌락에 빠져 있었습니다. 이 시는 이러한 암울한 현실에 맞서 쓴 시입니다. 백성들의 의로운 분노와 나라와 민족의 운명에 대한 시인의 깊은 염려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의 첫 두 줄은 "서호에서 노래와 춤은 언제쯤 멈출 것인가?"입니다. 겹쳐진 푸른 언덕, 계단식 밭, 노래하고 춤추는 끝없는 불빛, 거짓 그림 두루마리의 한 해의 번영과 평화의 그림을 쓰는 등 린안시의 특징을 포착합니다. 시인은 그 장면을 만지고 한숨을 쉬지 않을 수 없습니다."서호는 언제 쉬어야 할까?" 진나라에 대항하는 백성들의 투지를 죽이는 서호의 이 음탕한 노래와 춤은 언제쯤 멈출 것인가.
마지막 두 줄, "따뜻한 바람은 나그네를 취하게 하고, 항주를 대륙으로 만든다"는 시인의 심정을 더 표현한 것이다.
"따뜻한 바람"이라는 단어는 말장난으로, 자연의 봄바람과 사회의 음란한 바람을 모두 가리킵니다. 마치 술에 취한 것처럼 사람들의 마음을 불어 넣는 것은이 "따뜻한 바람"입니다. "관광객"이라는 용어는 일반 관광객으로 이해해서는 안됩니다. 그것은 남송 왕조의 지배 계급이 국가적 비극을 잊고 평화로운 쾌락의 삶을 살았다는 사실을 의미합니다. 시에는 '연기가 자욱하다'와 '술에 취했다'라는 단어가 매우 절묘하게 사용되어 나라를 괴롭히고 백성을 해친 쾌락과 쾌락에 빠진 고위층의 정신 상태를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시의 마지막에 나오는 '항주를 비안주로 직접 대하다'는 민족의 원한과 가족의 원한을 잊고 항주를 비안주의 옛 수도로 대하는 남송 당국을 직접적으로 질책하는 구절이다. 이 씁쓸한 아이러니에는 큰 분노와 끝없는 걱정이 담겨 있습니다.
이 시는 영리하게 구상되었으며 냉소와 풍자가 생생한 장면에 쓰여져 있으며 극도로 분개하지만 욕설은 아닙니다. 참으로 우화시의 걸작이다.1. 두려움은 해변에서 두려움을 말하고 바다에서 한숨을 내쉰다.
태초부터 역사에 빛나는 마음을 남기고 죽어간 사람은 아무도 없다.
2. 이제부터 나는 피를 가진 뻐꾸기가 되어 모든 것을 돌볼 것이다. 웬 티엔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