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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여름의 민속풍습
대더위의 민속풍속은 무엇인가요? 대더위는 일 년 중 여름이면서 가장 더운 시기이기도 합니다. 날씨로 인해 우리의 욕구가 강하지 않은 이때에는 이 더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다양한 민속 풍습과 활동이 있습니다.
대열(大熱)은 24절기 중 12번째 절기이자 간치력(甘智曆)의 마지막 달 후반이기도 하다. 더 많은 것이 필요하다는 민속 풍습이 여전히 있습니다.
"대여름 배" 보내기
"대여름 배"를 보내는 것은 저장성 해안 지역, 특히 타이저우의 많은 어촌 마을의 전통 민속 풍습입니다. 여름의 더위를 바다로 보내어 사람들을 보호하라. "대여름 배"를 배웅할 때 다채로운 민속 공연이 펼쳐집니다.
젤리 풀 먹기
광동성의 많은 곳에서는 여름철에 '젤리 풀을 먹는'풍습이 있습니다. 젤리풀, 젤리풀로도 알려져 있는 그래스젤리는 꿀풀과에 속하는 초본 식물로 중요한 약용 및 식용 식물 자원이다. 기적적인 발열 해소 효과로 인해 '요정풀'로 알려져 있습니다. 말린 줄기와 잎을 젤리풀로 만들 수 있는데, 이는 광동성에서는 젤리라고 불리며 여름철 디저트입니다.
파인애플 먹기
대만에는 여름이 되면 파인애플을 먹는 풍습이 있습니다. 또한 파인애플의 호키엔(Hokkien) 발음은 '왕라이(Wanglai)'와 동일하기 때문에 평안과 번영, 사업 번영을 기원하는 상징으로도 사용됩니다.
귀뚜라미 싸움
좋은 여름은 시골 들판에 귀뚜라미가 가장 많은 계절입니다. 중국 일부 지역에서는 저녁 식사 후에 귀뚜라미와 싸우는 풍습이 있습니다.
리치 먹기
푸젠성 푸텐(Putian) 지역 사람들은 '더위'라고 불리는 더위 기간에 리치, 양고기, 쌀알을 먹는 풍습이 있습니다. 리치에는 포도당과 각종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고 영양가도 풍부해 신선한 리치를 먹으면 몸에 영양을 공급할 수 있다. 싱싱한 리치를 먼저 찬 우물물에 담갔다가 더운 날씨가 오면 바로 꺼내서 맛보세요. 이 순간 리치를 먹는 것이 가장 기분 좋고 영양도 풍부하다.
각지의 다채로운 민속 풍습은 무엇입니까? 안녕하세요, 대여름 축제의 민속 풍습은 주로 음식에 반영됩니다. 계절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집니다. 하나는 시원한 음식을 먹어서 더위를 식히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광동성 남동부 지역에는 6월의 더운 여름에 선녀초를 먹으면 신처럼 살며 영원히 늙지 않는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대만 지역에는 여름 더위 때 파인애플을 먹는 풍습이 있는데, 이때 파인애플이 가장 맛있고 더위를 물리치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반대로 일부 지역에서는 여름철에 뜨거운 음식을 먹는 데 익숙합니다. 예를 들어, 푸젠성(Fujian Province) 푸텐(Putian)의 사람들은 "더위에서 살아남기" 위해 리치, 양고기, 쌀알을 먹습니다. 후난 중부와 북부 지역에는 더운 날씨에 닭고기를 먹는 전통적인 강장법이 있습니다. 후난성 남동부에는 더운 여름에 생강을 먹는 풍습도 있다. “겨울에 무를 먹고, 여름에 생강을 먹는 것은 의사의 처방이 필요하지 않다.”
루난 지역의 '여름 양 마시기'
산둥성 남부에는 24일에 '더위 양 마시기'(즉, 양고기 수프를 마시는 것) 풍습이 있습니다. 더위가 찾아오는 날. 짜오좡시에서는 많은 시민들이 더운 날 '뜨거운 양고기를 마시기' 위해 현지 양고기 국 식당을 찾습니다.
한여름의 풍습은 무엇인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아니면 어떤 활동이 있나요? 민속 풍습: 대여름 축제에 배를 보내는 것은 저장성 자오장(Jiaojiang) 자즈(Jiazhi) 지역의 민속 풍습입니다. 청나라 동지 시대에는 전염병이 자주 발생했으며 특히 대열이 5대 신에 의해 발생했다고 생각하여 여름 축제에 특별한 나무 보트를 강변에 세웠습니다. 역병을 물리치고 평화를 기원한다는 뜻이 분명합니다. 다슈는 길이가 약 15m, 너비가 3m가 넘습니다. 배 안에는 닭고기, 생선, 새우, 쌀, 술 및 기타 음식은 물론 테이블, 의자, 침대, 소파, 베개 등을 실어 나릅니다. 이불 및 기타 용품. 대여름배가 건설된 후, 대여름 축제가 시작되기 며칠 전에 승려들을 초대하여 의식을 수행해야 합니다. 보트는 한두 명의 보트 보스가 자오장강 하구까지 운전해야 하며, 보트 보스는 작은 삼판을 가져와 여름 보트가 썰물과 만조를 이용하여 넓은 바다로 떠오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 배는 흔적도 없이 떠야 행운이 따른다. 최근 몇 년 동안 자오장(Jiaojiang)의 가지(Jiazhi)에서는 여름 배를 보내는 민속 풍습을 재개했지만, 관련 당사자들은 원래 역병을 퇴치하기 위한 의식을 즐거운 축복을 기원하는 행사로 바꾸었습니다. 민속 풍습도 이런 식으로 발전했습니다. 건강을 유지하고 몸과 마음을 조절하여 '정서적 열사병'을 예방하십시오. 높은 온도와 강렬한 열기로 인해 사람들은 화를 내기 쉽고, 이는 화가 나고, 무기력해지고, 사고가 혼란스러워지며, 식욕이 떨어지고, 과민해지고, 불안해지며, 기타 비정상적인 행동을 하게 됩니다.
통계에 따르면 한여름에 자동차 사고와 범죄율이 크게 증가하는 것은 모두 '감정적 열사병' 때문이다. 현대 의학에서는 여름의 기온, 기압, 습도, 기류 등 기상 요인의 변화에 인간의 신경세포가 매우 민감하다고 믿고 있습니다. 분비되어 "열사병"과 유사한 일련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감정적 열사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려면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한다. '마음이 안정되면 마음이 가라앉는다', '심리적 냉각법'이라는 말이 있듯이, 먼저 침착함을 유지하고 건강을 유지해야 한다. " 감정을 조절해요. 둘째, 적절한 수면을 보장하기 위해 일상 생활을 조정하십시오. 수면은 기분, 면역력과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에, 수면이 부족하면 면역력이 저하됩니다. 셋째, 식이 조절에 주의해야 하며, 가볍고 다양해야 하며, 영양가 있는 과일, 채소, 단백질 식품을 더 많이 섭취하고 생강, 양파, 마늘, 식초를 적당량 섭취해야 합니다. 대더위의 보양식은 가벼운 것이 주를 이루는데, 대더위에는 강장제를 복용하는 풍습이 있지만, 이때는 많은 양의 강장제를 복용하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다. 약용죽으로는 녹두죽, 렌즈콩죽, 연꽃씨죽, 보리죽 등이 있으며, 시기적절한 식품에는 녹두, 백합, 오이, 콩나물, 버섯, 미역, 수박, 토마토, 팥, 보리, 호박, 더운 날에는 광둥 사람들은 열사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연잎과 겨울 참외 수프를 요리하는 것을 좋아하며 팥, 보리, 렌즈콩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달콤하거나 짠 것일 수 있습니다.
대열에 관한 전설, 고전시 또는 속담 "새벽에 정자사에서 나가 양완리를 숲으로 보낸다"
저자: 양완리
결국 서호는 6월 중순이라 사계절마다 풍경이 다릅니다.
하늘에 닿은 연잎은 한없이 푸르르고, 태양을 반사하는 연꽃은 유난히 붉은색이다.
붉은 태양은 불처럼 타오르고, 밭과 벼는 반쯤 말라 있다. 농부의 마음은 끓는 물과 같고 왕자와 왕자는 부채를 흔들고 있습니다.
폭염에 양고기국을 꼭 마셔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 관습의 유래를 아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여름 더위에 왜 양고기국을 마시나요? 녹두국을 마셔야 할까요? 양고기 수프는 따뜻하므로 추운 날씨에 마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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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염에 관한 주의사항과 재미있는 일화. 폭염에 건강을 지키는 주의사항
1. 열사병 예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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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습도 온도가 85%를 초과하고 온도가 30~31°C인 경우 또는 상대습도가 50%이고 온도가 38°C인 경우 또는 상대습도가 40°C인 경우 온도가 낮으면 인체의 온도 조절 장치가 작동하지 않아 열사병이 발생합니다. 열사병의 한 유형은 고온 다습으로 인해 땀이 증발하기 어려워 발생하고, 다른 유형은 고온 다습으로 인해 땀이 과도하게 누출되어 신체에 수분이 보충되지 않아 발생합니다.
열사병 예방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퍼걸러와 물커튼을 통한 단열, 자연 및 기계적 환기 환경을 통한 냉각 등 미기후 환경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고온에서 일하는 사람들에게는 합리적인 영양 보충제가 필요합니다. , 열사병 예방 및 청량 음료와 의약품도 제공되어야합니다.
2. 피부질환 및 식중독 예방
덥고 습한 여름에는 세균과 바이러스가 빠르게 증식하며, 습진, 피부질환 등 피부질환 발병률도 높아집니다. 가려움증, 곰팡이 감염 등이 있으므로 피부 위생에 더욱 신경쓰고, 집안 내 환기를 많이 하고, 버스 탑승 후 손을 씻으세요.
이 절기에는 세균이 매우 빨리 증식해 쉽게 식중독을 일으킬 수 있다. 주요 증상으로는 발열, 오한, 복통, 설사, 혈변, 화농성 변, 후천성 변비 등이 있다. 가능한 한 빨리. 또한, 식품위생에 주의하고, 파리살해에 주의하며, 부정한 음식은 먹지 않는 것이 좋으며, 당일 식사는 당일에 먹는 것이 가장 좋으며, 식사는 밤새 삶아 가열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합리적인 운동
건강한 사람은 물을 많이 마시고, 제대로 먹고, 잠을 충분히 자면 몸에 땀이 날 정도로 운동을 더 많이 할 수 있는데, 이 역시 유익하다. 운동량은 개인의 체력에 따라 다르며, 일반적으로 건강한 사람은 큰 운동을 하고 나면 땀을 많이 흘리게 되므로 운동량은 몸이 편안하고 부드러워야 합니다. 뜨거운 태양 아래서 운동하는 것을 피하려면 이른 아침이나 저녁에 운동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과도한 피로, 과도한 발한, 에너지 및 체액 손실을 피하기 위해 라디오 체조, 태극권, 줄넘기, 조깅, 배드민턴, 탁구 등 상대적으로 운동량이 적은 스포츠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을 멈춘 후에는 찬 물을 마시지 말아야 하며, 몸을 식히려면 찬 음료를 너무 많이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더 격렬한 운동을 한 후에는 바로 침대에서 쉬지 말고, 바로 먹지도 마세요.
대열에 관한 흥미로운 일화: 대열의 기원과 풍습
1. 절기의 유래
태양이 남위 120°에 도달할 때 대열(大熱)의 천구 경도를 대열(大熱) 절기라고 한다. "Great Heat"와 "Little Heat"는 모두 여름의 더위를 반영하는 계절입니다. "Great Heat"는 극심한 더위를 의미합니다. "월간 칠십이시간 모음집": "6월 중순... 더위는 더위를 의미한다. 더위는 대소로 나누어진다. 첫째 달은 작고, 월중은 크다. 오늘도 여전히 더위가 강합니다." 이때가 바로 '중압' 무렵이면 전국 대부분의 지역이 연중 가장 더운 시기에 접어들고, 이 시기는 온도를 좋아하는 작물이 자라는 시기이기도 하다. 그러나 가뭄, 홍수, 태풍 등의 자연재해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가뭄 구호, 홍수 예방, 태풍 예방, 현장 관리 등의 업무가 매우 무겁습니다.
일반적으로 대열절기는 중국 남부에서 일조량이 가장 많고 기온이 가장 높은 기간이다. 강우량이 가장 많고 뇌우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기간이다. 30°C 이상의 고온일은 중국 서부 지역에 집중된다. 35°C 이상의 고온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기간은 중국 동부 지역이기도 하다. 대더위는 뇌우가 가장 많이 내리는 계절이기도 하다. “동쪽의 섬광은 한 방울도 떨어지지 않고, 서쪽의 섬광은 빠져나오지 못한다.”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여름에는 동쪽에서 번개가 치면 여기에는 비가 내리지 않고, 서쪽에서 번개가 치면 여기에는 비가 내리지 않아 도망칠 수 없습니다. 사람들은 흔히 여름 오후 뇌우를 '북서비'라 부르며, '교통이 없는 길을 가로질러 내리는 북서비', '여름비는 들판 능선으로 나누어진다', '여름비는 소등으로 나누어진다' 등을 묘사한다. ., 뇌우를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여기에는 비가 자주 내리고 저기에는 맑습니다. 당나라 시인 유우희(劉玉秀)의 시 "동쪽에는 맑고 서쪽에는 비가 내린다.
고대 우리나라에서는 대열을 세 시기로 나누었다. “첫 번째 시기에는 썩은 풀이 반딧불이 되고, 두 번째 시기에는 흙이 촉촉해지고 더위는 맑고 세 번째 시기에는 폭우가 오면 날아간다." 세계에는 약 2,000종의 반딧불이가 있으며 수생과 육상으로 나누어진다. 육상 반딧불은 마른 풀 위에 알을 낳는다. , 반딧불이는 그 속에서 부화한다. 따라서 고대인들은 반딧불이가 썩은 풀에서 만들어진다고 믿었습니다. 두 번째 기간은 날씨가 더워지기 시작하고 땅이 매우 습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더위와 습도가 약해지고 날씨가 본격적인 가을로 접어들기 시작합니다.
2. 절기 및 풍습
올해 22일은 중국 음력 24절기 중 대열(大熱)날이다. 폭염은 일 년 중 가장 더운 계절이자, 농작물이 가장 빨리 자라는 계절이기도 하며, 각지에서 가뭄, 홍수, 풍재가 가장 빈번하고, 추수와 파종, 가뭄 구호, 홍수 등 농업 활동이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계절이기도 합니다. 구호는 상대적으로 무겁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까다로운' 중국인들은 매년 이날 바쁜 일정 속에서도 휴식을 취하는 것을 잊지 않고 다양한 민속 행사를 개최하며 무더운 여름에 좋은 삶에 대한 희망을 표현합니다.
대더위 절기의 민속풍속은 주로 음식에 반영되어 있다. 이번 계절의 민속음식 풍속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찬 음식을 먹어 더위를 식히는 것이다. 예를 들어, 광둥성 남동부 지역에서는... >>
베이징 사합원의 민속
베이징 사합원은 베이징의 크고 작은 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동쪽, 남쪽, 서쪽과 북쪽이 집으로 둘러싸인 중정형 주택이 중정주택이다.
안뜰의 대문은 일반적으로 남동쪽 또는 북서쪽 모서리에 열려 있으며 안뜰의 북쪽 방은 안방으로 다른 집보다 큽니다. 그리고 안뜰의 주인입니다. 마당 양쪽에는 젊은 세대가 생활하는 동관과 서관이 있다. 안방과 옆방 사이에는 사람들이 걷고 쉴 수 있는 복도가 있다. 안뜰의 벽과 거리를 향한 집은 일반적으로 외부로 창문을 열지 않으므로 안뜰의 환경은 폐쇄되고 조용합니다.
베이징에는 다양한 크기의 안뜰이 있지만 크기에 관계없이 모두 사방이 집으로 둘러싸인 안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장 단순한 안뜰 가옥은 뜰이 하나뿐인 반면, 복잡한 집에는 2~3개의 안뜰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유한 가족이 거주하는 깊은 안뜰은 대개 중국 북부 지역의 주택이며, 베이징의 안뜰 주택이 가장 대표적입니다. 베이징의 전통 거주지인 안뜰 가옥은 원나라(1271-1368 AD)에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기존 중정형 주택은 대부분 청나라(서기 1644년~1911년)부터 1930년대에 걸쳐 지어진 것이다.
마당에 있는 '사'는 네 면이 함께 둘러싼다는 뜻이고, '합'은 '함께 둘러싸다'는 뜻이다. 즉, 안뜰은 사방이 집이나 벽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내부의 건축 배치는 봉건적 가부장적 윤리에 따라 좌우되며, 집과 안뜰은 남북 중심 축을 따라 대칭적으로 배열되어 있습니다. 사합원은 건축 면적의 크기와 방향의 차이로 인해 공간적 결합 측면에서 대사합원, 소형 사합원, 삼합원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외부 세계와 연결되는 대문을 제외하면 안뜰은 일반적으로 외부로 창문을 열지 않습니다. 창문을 열어도 남쪽 방만 남쪽 벽에지면보다 높은 작은 창문이 있습니다. 조명용. 따라서 문이 닫혀 있는 한 안뜰에는 작은 폐쇄 환경이 형성됩니다. 안뜰이 있는 집에 사는 사람들은 이웃과 거의 교류하지 않습니다. 작은 마당에서 가족은 평화로운 삶을 살고 있습니다. 중정 주택은 역사의 격류와 격동하는 사회 상황 속에서 베이징 사람들이 찾아낸 평화롭고 평화로운 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베이징 사람들은 이 수많은 크고 작은 안뜰에서 오랜 시간을 보냈습니다. 북쪽 집은 4층의 계단으로 지어졌으며 동쪽과 서쪽 건물은 회랑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북쪽 방은 안마당의 중심이며, 가운데에 큰 방이 3개가 있는데, 가운데 방을 안방이라 부르며 사람이 살 수 없다. 집의 북쪽 벽에는 서예와 그림, 대련이 걸려 있고, 벽에 기대어 긴 원목 탁자가 놓여 있고, 그 위에는 화병, 향초 등이 놓여 있다. 테이블 앞에는 양쪽에 Taishi 의자 2개가 있는 Eight Immortals 테이블이 있습니다. 명절이 되면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술, 음식, 간식을 식탁 위에 올려놓는다. 장로들은 태석 의자에 앉았고, 후배들은 한 명씩 앞으로 나와 장로들에게 절하고 축복을 드렸습니다. 나중에 이러한 오래된 예절과 관습은 폐지되었지만 가족의 중요한 행사는 여전히 안방에서 열렸습니다.
중국의 민속 풍습
먀오족과 투자족은 한족보다 보통 1~2일 일찍 춘절을 기념하며, 어떤 때는 6~7일 일찍 춘절을 기념하는데, 이를 따라잡기라고 한다. 세시. 새해를 맞이하는 시간은 성 클랜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노자이향(老寨鎭)의 펑씨(彭姓) 사람들은 음력 12월 29일에 설날을 지내고, 호우시(後施)향의 펑씨씨 사람들은 음력 12월 24일에 새해를 맞이한다. ; 그러나 Daxiang과 Shasha Township의 Li 성은 음력 12월 28일에 새해를 축하합니다. 새해를 축하하는 방법은 정확히 동일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다사탄 향의 설날에는 리씨 성의 사람들은 닭과 돼지를 죽이는 것이 금지되어 있으며 밤에는 등불을 켜는 것도 허용되지 않습니다. 그들은 촛불만 켜고 밤새도록 켜둘 수 있습니다. 펑이라는 사람이 새해를 맞이하면 남자들은 이른 아침에 요리를 해야 합니다. 식사가 준비되고 조상에게 제사를 드린 후, 여자와 아이들은 일어나도록 부름을 받습니다. 저녁 식사 후 온 가족이 놀러 나갔습니다. 투지아 사람들은 보통 삼각대 냄비를 사용하여 밥을 지은 후 고기를 잘게 자르고 양념, 쌀 한 겹, 고기 한 겹, 무 등을 넣고 한 냄비에 모두 요리합니다. 설날 음식이 준비되면 먼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합니다. 제사를 드릴 때에는 향과 초를 피우고, 돈을 태워 종이로 만든 다음, 세 번 무릎을 꿇고 아홉 번 절을 하여 조상의 공덕을 기억하고 수호를 기원합니다. 동창회에는 먼저 과수, 보습, 소 우리, 돼지 우리, 닭장에 먹이를 주고, 방앗간, 방앗간, 괭이 등에 새해 돈을 주어야 풍년과 번영을 이룰 수 있습니다. 가축, 풍부한 멜론과 과일, 풍요로운 재정 자원.
다우르족: 북방의 다우르족은 매년 춘절이 되면 명절의상을 입고 집집마다 방문해 서로 축하하는 풍습이 있다. 집집마다 찐빵이 있는데, 신년인들이 들어오자마자 주인이 찐빵을 사용하는데... >>
북방의 대더위 때 먹는 전통음식은 무엇일까요? 대더위 때 북한의 풍습은 국수, 만두, 계란을 먹는 것인데, 북경에는 '첫 번째는 과자로 속을 채우고, 두 번째는 국수, 세 번째는 부침개와 달걀을 넣어 튀겨낸다'는 말이 있다. 동시에 지역 상황은 장소에 따라 약간씩 다릅니다. 예를 들어 파스타가 큰 산시성(山西省)에서는 냉면과 가위면을 먹는다. 허난에서는 찐 국수를 먹습니다.
중국과 외국의 민속문화 제1장 민속의 개론
제1절 민속의 정의와 분류
1. 민속의 정의
2, 민속의 분류
제2절 민속의 특징과 사회적 기능
1. 민속의 특징
2. 민속의 사회적 기능
제3절 민속의 구성, 육성 및 계승
1. 민속의 구성
2. 민속의 육성
3. 민속의 계승
제4절: 민속의 조사 및 연구
1. 민속의 조사
2. 민속의 연구 관세
섹션 5: 민속 문화 관광 자원 개발
1. 민속 문화 관광 자원의 범주
2. 민속 문화 관광 자원의 분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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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민속문화 관광자원의 특성
4. 민속문화 관광자원의 개발
제2장 민속자료 생산
제1절 정의 및 특징
1. 정의
2. 특징
제2절 자연생태민속
1. 생태민속의 정의
2. 동물생태민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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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식물생태민속
4. 자연생태민속의 예
섹션 3 농업생산 민속
1. 농업생산 민속의 출현
제3장 의복과 민속풍속
제4장 식습관
중국의 풍습과 습관에 대한 5가지. 나는 티베트의 풍속을 일부만 알고 있다.
1. 유목민
①티베트 유목민의 주된 거주 형태는 '텐트'이다. 회계실의 계획은 정사각형, 타원형 및 기타 다양한 평면 모양입니다. 두 개의 기둥을 사용하여 텐트 지붕을 지탱하고, 각 모서리에 낮은 기둥을 지지하여 야크 로프를 사용하여 주변을 조이고 나무 말뚝을 사용하여 주위에 50-60cm 높이의 벽을 만듭니다. 텐트 지붕 내부. 그 위에 고지대 보리, 버터 봉지, 말린 소똥을 쌓습니다. 보관 및 방한 기능이 있습니다.
② 가축에는 주로 티베트 양, 염소, 야크, 소가 포함됩니다.
③야크는 중요한 교통수단이자 사냥도구로도 활용될 수 있다.
2. 농업
①주요작물은 보리, 완두콩, 메밀, 누에콩, 밀이다.
②소는 농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두 마리 소가 다투는' 농사 풍습이 있다.
③파종 순서 : 첫 번째 집에서는 땅을 갈아 씨앗을 뿌려 길일을 점치고, 독경 등 종교 활동을 한다. 밭갈이를 시작하기 전에 주인은 봄철 밭갈이와 파종식을 거행하는데, 이는 "풍년 기원"과 유사하다. 밀가루를 사용하여 "해, 달, 별", "만자 격자", "장수" 등을 따라 그린다. 동시에 식탁 위에는 축복의 말을 낭송하고 밀가루를 뿌리며, 기둥과 벽에는 풍년과 풍요를 기원하는 행복과 수확을 상징하는 문양이 그려져 있습니다.
3. 다이어트
대부분의 티베트인들은 하루 세 끼를 먹습니다. 농사가 바쁘거나 노동 강도가 높을 때에는 네 끼, 다섯 끼, 여섯 끼의 식사도 합니다.
잔바(Zanba), 버터차, 고지대 보리주, 쇠고기와 양고기가 티베트 사람들의 주요 음식이다. 티베트인들은 참파(tsampa)를 주식으로 삼는다. 드실 때 진한 차, 밀크티, 기버터, 쿠라, 설탕 등을 섞어 드시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쓰촨성의 큰 아들은 또한 "주마"(즉, 일반적으로 인삼 과일로 알려진 등나무 대마), "튀긴 과일", 밀, 고원 보리, 쇠고기 및 쇠고기 뼈로 만든 죽을 먹습니다. 과거 티베트인들은 야채를 거의 먹지 않았으며, 주요 비주식은 쇠고기와 양고기이고, 그 다음이 돼지고기입니다. 사람들은 칼로 고기를 먹습니다. 티베트인들은 우유, 버터 차, 고원 보리 와인을 좋아합니다.
기(Ghee)는 우유와 염소유에서 추출되는데, 버터차를 만들 때 찻잎을 물과 함께 오랫동안 끓여 걸쭉한 즙을 만든 뒤 버터통에 붓고 버터와 소금을 넣어준다. , 차와 기름을 섞은 후 냄비에 붓고 가열하면 향긋하고 맛있는 버터 차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고원 보리주는 티베트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와인으로, 고지대 보리를 원료로 만든 저알코올 와인입니다.
티베트인들은 친척과 친구들이 모일 때마다 이 행사를 통해 손님을 즐겁게 하고, 주인은 고지대 보리주 세 잔을 손님에게 건배하며, 건배하는 동안 아름다운 건배 노래를 부릅니다.
티베트인들은 입이 가득 찰 때까지 먹는 것, 소리 없이 씹는 것, 소리 내지 않고 마시는 것, 접시에 넘치지 않게 음식을 고르는 것에 주의를 기울인다.
티베트 사람들의 금기 사항
관습과 금기
●티베트 사람들의 가장 큰 금기는 살생입니다. 자기 손으로 죽이지 말라. 티베트인들은 당나귀, 말고기, 개고기를 먹는 것을 절대 금지합니다. 먹을 때 개고기를 언급하지 마세요. 티베트인들은 개고기를 먹는 것을 금기시하며 일부 지역에서는 생선을 먹지 않습니다.
●티베트인들은 일반적으로 생선, 새우, 닭고기, 달걀을 먹지 않으므로 억지로 먹지 마십시오. 그런데 이제 이런 식습관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양고기로 손님을 접대할 때 양고기의 밑부분과 꼬리 부분의 고기가 가장 귀한 손님에게 주어야 합니다. 만들 때 꼬리 고기에 흰털을 조금 남겨서 행운을 표현합니다.
●손님을 접대할 때 걷거나 대화할 때 항상 손님이나 연장자를 우선시하고 경어를 사용하며 이름으로 부르지 마십시오.
●티베트 계산소에 들어서면 남자는 왼쪽에, 여자는 오른쪽에 앉을 수 없습니다.
●실내에 앉을 때에는 책상다리를 하고 앉고, 다리를 펴지 말고, 발바닥이 남을 향하게 하고, 주위를 둘러보지 마십시오.
●선물을 받을 때에는 양손으로 받아야 하며, 선물을 줄 때에는 허리를 구부리고 손을 머리 위로 올려야 합니다.
●차, 와인, 담배를 대접할 때는 양손으로 내야 하며, 그릇 입구에 손가락을 넣지 마십시오.
●티베트인의 집에 들어갈 때는 일반적으로 문지방을 발로 밟지 마십시오.
● 건배할 때 손님은 먼저 약지에 술을 살짝 찍어 공중에 세 번 연속으로 튕겨 하늘과 땅, 조상에 대한 존경심을 표해야 한다. 호스트는 제때에 리필하고 한 모금 더 마셔야 합니다. 리필하려면 연속으로 세 번 마셔야 합니다. 네 번째 리필할 때는 호스트가 한 잔을 다 마신 후에 마셔야 합니다. 와인은 누구나 자유롭게 마실 수 있습니다.
●연회에서 주인이 와인잔을 한 모금 마시고 단숨에 마신다면, 차를 마실 때 손님은 주인이 차를 앞으로 가져올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술을 마시려고 손을 뻗기 전에 그렇지 않으면 무례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일반적으로 건배를 할 때 호스트는 먼저 손님에게 세 모금을 마시라고 권유한 후 세 번에 걸쳐 잔을 리필한 후 그대로 마십니다.
●손님이 차를 한 모금 마신 후, 주인이 인색하지 않고 인색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그릇을 가득 채우지 마십시오.
티베트 동포의 집을 방문할 때 주인이 차를 대접하는 차를 단숨에 먹어서는 안 되고, 한 그릇만 먹고 나가서도 안 된다.
●차를 마실 때 남의 컵이나 그릇을 사용하지 마세요. 티베트인들은 친척이나 오랜 친구가 아닌 사람에게서 차를 마시는 것을 금기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