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왕환지의 시 중 정상에 오르는 것에 관한 시는 어느 것입니까?
왕환지의 시 중 정상에 오르는 것에 관한 시는 어느 것입니까?
해는 서쪽 산 근처에서 천천히 지고 황하가 동중국해로 흐른다.
더 높이 올라가서 더 멀리 보려면
번역
해가 서쪽 산 근처에서 서서히 지고, 거대한 황하가 동중국해로 흐른다.
만 리의 풍경을 보고 싶다면 더 높은 탑에 올라가야 한다.
감상 :
이 시에서 시인의 비범한 야망은 성 당나라 사람들의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정신을 반영합니다. 그 중 처음 두 줄은 다음과 같이 쓰여 있습니다. '산이 흰 태양을 가리고'는 시야에 보이는 산, 계단을 오르며 바라본 풍경, '바다가 황금빛 강을 누르고'는 클로즈업된 풍경, 물은 장엄하고 장엄하게 쓰여 있습니다. 시인은 지극히 단순하고 담백한 언어로 시야에 들어오는 만리 강과 산을 단 열 마디에 담아냈는데, 천 년이 지난 후 이 열 마디를 읽으면 마치 지하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 만약 그들이 그 풍경을 보았다면 마음이 활짝 열렸다고 느꼈을 것입니다. 멀리 바라보면 건물 앞 끝없이 펼쳐진 구릉 속으로 석양 한 조각이 가라앉아 시야의 끝자락으로 사라집니다. 이것이 멀리 서쪽의 하늘 풍경입니다.
두 번째 문장은 건물 앞과 그 아래를 흐르는 황하가 굉음을 내며 남쪽으로 구르다가 저 멀리 동쪽으로 방향을 틀어 바다로 흘러가는 모습을 표현한 것입니다. 이것은 땅에서 수평선까지, 가까운 곳에서 먼 곳으로, 서쪽에서 동쪽으로 흐릅니다. 이 두 시를 합치면 위와 아래, 가까운 곳과 먼 곳, 사물들이 모두 붓 아래에 포용되어 그림이 유난히 넓고 길게 보입니다. 두 번째 시에서 시인은 황새탑에 올라 황하가 바다로 들어가는 것을 볼 수 없습니다. 이 시는 전경과 하늘 한가운데를 결합하는 방식으로 시 한가운데에 선이 그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그림에 폭과 깊이를 더합니다. 태양을 '낮'이라고 부르는 것은 사실주의 스타일입니다. 해가 산 너머로 지고 있고 구름이 하늘을 가리고 있습니다. 이때 이미 약해진 태양의 밝기는 더욱 어두워지고 시인은 "낮"의 광경을 직접 관찰합니다. "황하"에 관해서는. 물론 그것은 또한 현실적입니다. 그것은 산을 통해 황금 리본처럼 날아갑니다.
시인은 그 앞에 화려하고 웅장한 그림을 제시합니다. 이 그림은 여전히 급변하는 역학 관계에 있습니다. 산을 등지고 하루를 걷는 것은 짧은 과정일 뿐이고, 황하가 바다로 흘러가는 것은 영원한 움직임이다. 이런 풍경이 아름답다면 그것은 무한한 생명력과 생동감 넘치는 역동적인 아름다움입니다. 그것은 귀중한 화석이나 표본 인 소위 "프리즈 프레임"이 아닙니다. 독자는 시인의 관대함에 감명을 받습니다. 마지막 두 줄을 써보세요. "그러나 당신은 300마일의 시야를 열었습니다." 시인의 끝없는 탐험과 더 멀리 보고자 하는 열망, 그리고 눈이 닿을 수 있는 곳을 보고자 하는 열망. 이를 위한 유일한 방법은 더 높이 서서 "계단을 걸어 올라가는 것"입니다. "수천 마일"과 "계단 한 계단"은 시인의 상상 속에서 수직적 공간이자 수평적 공간인 상상의 숫자입니다. "가난해지다"와 "더 나아지다"라는 단어에는 많은 희망과 열망이 담겨 있습니다. 이 두 시는 예나 지금이나 사랑받고 있는 시로, 의외일 뿐만 아니라 매우 자연스러워 앞의 두 시와 비슷합니다. 또한 결말에 '바닥'이라는 단어를 사용한 것은 계단을 오르는 것에 관한 시라는 사실을 암시합니다. 시의 후반부에서 전반부가 1층에서 쓰여졌고, 시인은 건물 꼭대기까지 올라가 가능한 한 멀리 보고 싶어한다는 것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이 시는 계단을 오르는 과정을 단순하게 표현한 것 같지만, 그 내용이 매우 광범위하고 흥미롭습니다. 시인의 진취적인 기상과 원시안, 그리고 높이 서서 멀리 보려는 철학이 담겨 있습니다. 시 전체의 글쓰기의 성격으로 보면 이 시는 일본 승려 구카이가 <거울 속 비밀의 방>에서 말한 것과 같습니다. 시는 추론해서는 안 된다고 했습니다. 이는 시가 딱딱하고 건조하고 추상적이어서는 안 된다는 뜻이지, 시에서 철학을 드러내고 내세울 수 없다는 뜻은 아닐 것입니다. 이 시처럼 추론과 풍경, 사건을 너무도 완벽하게 녹여내어 독자가 추론한다는 느낌 대신 편안함을 느낀다. 이것은 시의 특성에 따라 이미지적 사고를 통해 삶의 철학을 표현하는 방식입니다. 이 시의 또 다른 특징은 연으로 이루어진 연이라는 점입니다. 첫 두 행에서 명사 '낮'과 '노란 강'은 상대적이고, '흰'과 '노란'은 상대적인 색이다. 동사 "a"와 "as"는 상대적입니다. 형식적 완성을 구성하는 마지막 두 줄도 마찬가지입니다.
신덕은 당나라 시서(唐詩歌辭)에서 이 시를 선정하면서 "네 구절이 모두 옳고, 읽는 데 비용이 많이 들지 않아 뼈대가 높다"고 지적했습니다. 절대 선에는 두 개의 커플트 만 있으며 둘 다 커플트입니다. 에너지가 넘치고 명확하게 정리되어 있지 않으면 둔하거나 파편화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시에서 첫 번째 조합은 한 쌍의 이름, 소위 "쌍과 대조"이며 문장이 매우 깔끔하고 무겁고 강력하여 쓰여진 장면의 위대함을 보여줍니다. 후자의 조합은 두 문장이 서로 반대되지만 대결의 흔적이 없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시인의 운문 사용 기술도 매우 성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