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폭죽 소리를 맞아 춘하 가을과 겨울을 축하하며, 좋은 계절에 꾸준히 상승한다.

폭죽 소리를 맞아 춘하 가을과 겨울을 축하하며, 좋은 계절에 꾸준히 상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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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세기 두 번째 설날이 지나갔다. 지금이 송년송년의 계절이다. 설날은 고대에 원일, 원춘, 정단으로 불렸다. 문자 그대로 위안은 첫 번째이고, 댄은 날이 밝았다. 설날은 매년 첫날의 아침이다. 사람들은 새해에 대해 더 큰 희망을 가지고 있고 새해가 오기를 기대하기 때문에 설날이라는 이름으로 축하한다. 설날' 이라는 단어는 남조 소자운의' 해퇴' 시에서 가장 먼저 발견됐다.' 사계절 설날, 장수, 오늘.' 그것은 통일된 시작과 긴 생활의 장면을 보여준다. < P > 설날, 조정에는 북한에 축하하는 의식이 있다. 조식' 혜원' 시는 "연초 원우, 좋은 날이야, 좋은 회의야, 특별히 잔치를 하러 왔다" 고 말했다. 조위 시대 설날 회사의 성황을 묘사하였다. 설날을 즈음하여, 사람들 역시 명절의 축원이 있다. 명대 진헌장의' 설날 시험필' 은 일반 백성들이 설날 명절에 떠들썩하고 오락적인 상황을 표현했다. 그의 시는 이렇게 말한다. "하늘의 구름은 명절을 축하하고, 절은 풀을 다투는 지식이다." 벽 옆에는 손님을 대접하는 술이 놓여 있고, 어린 아이들은 노래를 부르며 새해 시를 감상하고 있다. 네가 늙었을 때, 너는 새해를 만날 것이고, 봄에는 더 좋은 꽃이 있을 것이다. 저녁 바람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것이 동방의 달을 향해 불었을 때. 피리 부는 것은 사람들의 즐거움을 보여준다. 당대의 맹호연의 시' 논가 설날' 은 신선하고 순박한 농민 냄새를 풍기고 있다. "어젯밤 북전이 돌아왔는데, 오늘 동쪽에서 시작되었다. 나는 이미 강해서 돈이 없어도 농업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뽕나무가 가득한 밭에서 일하는 농부는 호미를 메고 목동과 함께 일했다. 밭은 올해의 기후가 * * * 풍족하다고 말했다. "< P > 는 설날마다 시가 가득하다. 우리나라의 많은 무산계급 혁명가들이 쓴 설날시는 의경이 넓고, 내포가 풍부하며, 맛이 독특하여 감탄을 자아낸다. 1931 년 설날, 마오쩌둥은 그의 먼지투성이의 행군 도중에' 설날 꿈' 이라는 시를 낭송했다.' 닝화, 유청, 귀화, 길이 깊고 미끄럽다. 오늘 어디로 갈까요? 무이산 직속. 산 아래, 산 아래, 붉은 깃발이 그림과 같다. 클릭합니다 그 혁명 정신이 얼마나 높은가. 동씨는' 설날에 류아자의 멋을 차지하다' 라는 시를 쓴 적이 있다. "* * *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홍안 여사가 매화를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술잔을 들어 도살술을 공경하고, 술자리가 끝날 때 승리의 차를 한 모금 마시다. 오직 충성으로 나라에 보답하고, 집에는 천국이 없다. 노래와 춤, 수도와 함께 명절을 맞이하며 연안풍광이 무한하기를 기원합니다. "그의 전우들은 다정하고 진실하며 감동적이며, 얼마나 깊고 깨어 있는가. 1943 년 초 1 일, 사각자이는' 1943 년 설날 여명, 베갯잇 점령' 이라는 시구를 불렀다.' 이미 2 만 일이 지났고 또 즐거운 봄이다. 창밖에는 아무도 없었지만, 달은 여전히 보였고, 아이는 이미 깨어나 아침을 불렀다. 해마다 옛것이 있고, 달은 새것이 있다. 나는 오늘 다시 태어날 계획이다, 나는 진창을 개의치 않는다. 송대 송백인은' 세단' 시를 썼다. "중간에 손님이 없어 일찍 일어나는 것이 여느 때와 같다. 복숭아꽃 판은 사람마다 변하고 매화는 해마다 향기롭다. 봄바람이 다시 웃고 구름이 풍성하다. 어찌 백주를 권하고 장수할 수 있겠는가. " < P > 당대 맹호연' 논가 설날': "어젯밤 북전이 돌아왔고, 오늘 동쪽에서 시작되었다. 저는 마흔 살인데 관직은 없지만 농사를 짓는 것이 걱정입니다. 뽕나무가 가득한 밭에서 일하는 농부는 호미를 메고 목동과 함께 일했다. 밭은 올해의 기후가 * * * 풍족하다고 말했다. "< P > 새해 초에 행복과 평화는 바로 문학사가 감정을 표현할 때이다. 예로부터 시인들은 모두 설날에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시를 한 수 지어 많은 회자된 작품을 남겼다. 송대 왕안석' 설날' 시는 "폭죽 소리 외에 봄바람이 따스함을 도살수에 보냈다" 고 말했다. 천가구들은 매일 새로운 복숭아를 낡은 복숭아로 바꾼다. 클릭합니다 28 자 만에 폭죽을 터뜨리고 춘련을 붙이고 술을 마시는 구체적인 명절 분위기를 묘하게 써서 천고의 절창이라고 할 수 있다. < P > 물론 고대의 대년 초일은 음력 정월 초일을 가리키며, 서기년의 대년 초일과 비교해서는 안 된다. 하지만 1 년의 시작으로 시의 느낌은 같아야 한다. 송대 송백인' 세단' 시는 "중객은 없고 일찍 일어나는 것은 여느 때와 같다" 고 말했다. 복숭아꽃 판은 사람마다 변하고 매화는 해마다 향기롭다. 봄바람이 다시 웃고 구름이 풍성하다. 어찌 백주를 권하고 장수할 수 있겠는가. " 시인의 만족을 반영하여 늘 즐거워하며 한가롭게 새해의 즐거움을 경축하다. 설날은 사람들이 새해를 맞이하고, 열렬히 축하하며, 새로운 생활을 다시 구상할 때이다. 당대의 맹호연' 논가 설날': "어젯밤 북전이 돌아왔는데, 오늘 동쪽에서 시작되었다. 저는 마흔 살인데 관직은 없지만 농사를 짓는 것이 걱정입니다. 뽕나무가 가득한 밭에서 일하는 농부는 호미를 메고 목동과 함께 일했다. 밭은 올해의 기후로, * * * 풍족한 시가 신선하고 소박하며 도연명 유풍이 있다고 말했다. 당대의 유장경도 "봄옷을 한 번 입어보고, 장수주를 한 번 달래라" 는 시를 한 편 썼다. 그것은 노인과 아이들이 그들 자신의 이익을 얻는 장면을 상세하게 묘사했다. 당대의 주 () 는 "초봄 ()" 시가 말했다. "새 달력은 반개일 뿐, 작은 정원은 여전히 모인다." 사람들이 폭죽을 터뜨리고, 즐겁게 모여 온 뜰의 즐거운 장면을 경축하였다. 새해 초에 금닭이 새벽을 알렸고 당나라 왕 로빈은 "삼구미성, 집집마다 개업한다" 고 읊었다. 새해 아침에 사람들은 늘 서로 새해를 축하한다. 당대의 풍설은 "만나서 늦게 미워하고, 신수를 기원하며, 서글픈 장면이 생각난다" 고 말했다. < P > 섣달 그믐날 절창과 설날시가 모두 현대 유명 인사가 쓴 것으로, 분위기와 재미는 모두 독특하다. 1931 년에 마오쩌둥은 행군 도중에' 꿈처럼' 라고 적었다. 섣달 그믐날: "닝화, 유청, 귀화, 길림이 깊고 미끄럽다. 오늘은 어디로 가느냐, 우이산을 가리킨다. 산 아래, 산 아래, 붉은 깃발이 그림과 같다. 클릭합니다 단어 전체가 신선하고 자연스럽고 낙관적이다. 1924 년 초 1 일, 동동은 충칭 국통구에서 일하며 자신의 혁명 정서와 전우에 대한 축복을 담은 시를 낭송했다. "* * * 세배 웃음, 홍안 여사는 매화를 증여한다. 술잔을 들어 도살술을 공경하고, 술자리가 끝날 때 승리의 차를 한 모금 마시다. 오직 충성으로 나라에 보답하고, 집에는 천국이 없다. 노래와 춤, 수도와 함께 명절을 맞이하며 연안풍광이 무한하기를 기원합니다. 당대 무산계급 혁명가 림도 감동적인 설날 감상시를 썼다. "거리를 팔아서 봄을 만나면 갤러리와 같다. 분재를 하나의 대열로 묶고, 초류 식물 목재의 맑은 향기를 묶다. 밤새워 등불이 환하여 노랫소리가 사람을 취하게 한다. 바로 올해 경치가 아름답고 다채롭다. "이 시의 묘미는 마지막 문장에 있다. 고도의 개괄적인 언어로 당대 새해의 무한한 의미를 표현하여 생각을 자극한다. 당대 유명인 조박초도 새해에 관한 소설시를 한 편 가지고 있다. "동풍이 새해를 맞이하고 끝없는 봄을 맞이한다. "< P > 설날의 꿈 < P > 마오쩌둥 (1931 65438+11 월) < P > 유청령화, 길들이기, < P > 이 길은 깊고 미끄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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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 송가

리웨이는 의기양양했다.

(1)

닭 춤 냄새, 조상 채찍, 별 움직임 또 한 해; < P > 4 대 중앙에서 좋은 방안을 내놓고 큐슈 자손이 다투다. < P > 선저우 우주 깜짝 놀란 소인 소녀, 과학기술흥국 또 하루;

민부국강, 중국의 부상 스펙트럼 신편.

(2)

왕은 야오 편을 부르며 새해 좋은 해를 기원합니다.

해연 하청자, 운청안개가 자욱하다. < P > 같은 뿌리의 사랑은 끊어지기 어렵고, * * * 조상은 영원히 연결되어 있다. < P > 대만과 대륙은 윈윈 통일, 남산 목마인 악단이 둥글다. < P > 중국의 설날은 삼황오제 중 하나인 전욱에서 시작되었다고 하는데, 지금으로부터 이미 3111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설날' 이라는 단어가 가장 먼저' 진서' 에 등장했다.' 전제는 정월을 원원으로 하지만, 사실은 설날의 봄이다.' 남북조 때 소자운의' 남조 결아' 시에도' 사계절 설날, 이른 봄 장수' 가 기재되어 있다.

중국은 음력 정월 초하루를' 설날' 이라고 최초로 불렀다. 위안은 "아침", "시작", "일" 을 의미한다. 함께, 설날은 바로' 초일', 즉 1 년의 첫날이다. 정월 초하루 날짜는 한무제 이전에도 매우 다르다. 그래서 역대 설날은 일치하지 않는다. 맹서월 (1 월) 은 하조하력의 첫 달이며 상조 음력의 12 번째 달 (12 월) 과 주력의 겨울월 (11 월) 이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양춘월 (11 월) 을 정월, 즉 11 월 초하루를 설날로 삼았다. 한무제부터 맹석월 (1 월) 은 정월로, 맹석월 (하력정월 초일) 은 설날로, 청나라 말년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그러나 이것은 여름력, 즉 음력이나 음력으로, 우리가 오늘 말한 설날이 아니다. < P > 기원 1911 년 손중산이 이끄는 신해혁명은 청나라의 통치를 전복하고 중화민국을 건립했다. 순농시, 순양력, 순통계를 위해 민국원년은 양력 (실제 사용 1912) 을 사용하기로 결정하고 양력 (양력) 1 을' 신정' 이라고 하지만' 신정' 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 P > 오늘의' 섣달 그믐날' 은 기원 1949 년 9 월 27 일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제 1 차 전체회의다. 중화민국을 건립하기로 결정하면서 세계 통용 역법을 채택해 양력 1 을' 설날' 로 정식 정하고 음력 정월 초하루를' 설날' 로 변경하기로 했다.

' 위안' 은 시작의 의미가 있고,' 단' 은 여명 시간, 낮도 가리킨다. 설날은 한 해의 첫날이다. "설날" 이라는 단어는 남조 소자운의 시 "계야" 에서 유래했다. "사계절 설날, 장수. 송오' 양루몽' 권 1' 정월' 항목: "새해의 첫 달은 대년 초일, 풍속은 대년 초일이라고 합니다.

1 세 축제, 이것이 첫 번째입니다. 설날,' 촉순전' 에서는' 원일' 이라고 하고, 한대 최원' 삼자차이명' 에서는' 정원' 이라고 부른다. 진 왕조는 설명했다, 양 du 푸 는 ""라고 말했다. 북제' 혜원대 갈상황하사' 에서' 원춘' 이라고 부른다. 당덕종 시립은' 원일 퇴조관전 귀영' 시에서' 원삭' 이라고 부른다. 설날은 음력 (음력, 음력) 정월 초하루입니다. 중국 방언에는' 섣달 그믐날',' 대일',' 섣달 그믐날',' 정월 초일' 등 다양한 호칭이 있다.

중국 설날의 달과 날짜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하조는 정월 초하루이고, 상조는 12 월 초하루이며, 주조는 11 월 초하루이다. 진시황이 6 국을 통일한 후, 11 월 초 1 일을 설날로 한 후, 이후 역대는 변하지 않았다. 한무제 원년에 사마천은' 태초력' 을 창설했고, 다시 정월 초일을 설날로 삼았는데, 마치 하조의 규정처럼,' 이하' 라고도 불리며 신해혁명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민국이 성립된 후 손중산은' 여름에 잘 한다' 는 이유로 농시를 따라갔다. 양력으로는 통계한다. "정월 초일 (대년 초일) 은 설날로, 양력 (양력) 1 은 새해로 정해졌다.

1949 년 9 월 27 일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제 1 차 전체회의는' 서기 연대법' 을 통과시켜 음력 정월 초하루를' 설', 양력 1 을' 설날' 으로 명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