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아이칭의 "나는 땅을 사랑한다"에 대한 감상을 아는 사람이 있나요?

아이칭의 "나는 땅을 사랑한다"에 대한 감상을 아는 사람이 있나요?

전체 감상

[이 단락 편집]

아이칭은 대지를 노래한 시인으로, '대지'는 그의 시에서 가장 흔한 두 가지 이미지 중 하나입니다(다른 하나는 '태양'입니다). '대지'는 그가 태어나고 자란 재난에 휩싸인 조국을 상징합니다. 아이칭의 작품에서 대지에 대한 사랑은 끝없는 멜로디입니다.

「내가 새라면」은 독자로 하여금 새의 이미지와 작가가 찬양하고자 하는 대지 사이에 어떤 연관성이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을 만큼 의외의 가정에서 시 전체가 시작된다.

작가는 이렇게 설명합니다.

나 역시 쉰 목소리로 노래해야 한다. 나라의 운명이 위태로운 결정적 순간, 하찮아 보이는 새 한 마리가 힘겹게 싸우며 불굴의 목소리를 내야 합니다. "세계의 번영과 멸망은 모든 사람의 책임"이라는 사실을 사람들에게 일깨워줍니다. "쉰 목구멍"은 이 새가 많은 고통을 겪은 새이며, 평생을 노래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다음 네 줄은 '땅'을 중심으로 새 노래의 네 가지 대상인 땅, 강, 바람, 새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저자가 이 네 가지 대상 앞에 긴 수식어를 붙인 것은 주목할 만합니다.

"폭풍이 몰아치는 땅"은 일제에 의해 괴롭힘을 당하는 땅의 초상입니다.

"우리의 슬픔과 분노를 안고 영원히 흐르는 강"인 대지의 강은 오랫동안 사람들의 가슴에 억눌려 있던 슬픔과 분노처럼 격렬하게 흐른다.

"분노의 바람은 끝이 없다"는 대지에 불어오는 바람은 침략자들의 만행에 대한 백성들의 분노를 상징합니다.

"숲에서 온화한 새벽"은 민중이 목숨을 바쳐 싸워 쟁취한 독립과 자유의 여명이 이 땅에 반드시 찾아올 것임을 예고합니다.

"그러다 나는 죽었고 / 내 깃털마저 땅속에서 썩었다." 새는 살아 있는 동안 이 땅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래했습니다. 죽어서는 온몸을 땅의 품에 던져 깃털마저 땅과 하나가 되었습니다.

시의 두 번째 연에서 작가는 위의 가수의 역동성에 대한 설명에서 "나"의 클로즈업으로 넘어갑니다. 이것은 질문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내가 자주 눈물을 흘리는 이유"와 "눈물을 흘리는"의 정적인 클로즈업은 마음속에 남아 있는 슬픔과 고통의 여운을 보여줍니다. "이 땅을 깊이 사랑하기 때문에"라는 대사는 산과 강이 부서지고 사람들이 숯덩이로 변한 현실을 목도하며 조국에 대한 사랑이 깊을수록 가슴의 아픔은 더욱 강렬해진다.

마지막 두 줄은 그 처절한 시대의 모든 애국 지식인들의 조국에 대한 진심어린 사랑의 고백, 시의 정수입니다. 이 사랑은 시인의 마음뿐만 아니라 온 국민의 애국심이 응축된 것으로 죽을 때까지 변함없는 것입니다. 아이칭은 이 두 편의 시를 통해 그 시대 중국 어린이들의 진심 어린 마음을 표현했습니다.

특정 감상

[이 단락 편집]

■토지 단지를 지적하며

앞의 두 줄을 감상하세요: "내가 새라면/ 나도 목이 쉬어서 노래해야지."

"내가 새라면/ 나도 목이 쉬어서 노래해야지." 땅에 대한 시인의 사랑은 어떻게 쏟아내야 할지 모르는 지경에 이르렀다. 그래서 그는 인간의 사유의 언어를 버리고 새의 단순하고 담백한 언어로 사랑을 쏟아낼 수밖에 없습니다. 시인의 생각에는 그러한 단순함과 담백함이 가장 진실하고 따뜻할 때가 많습니다. 형용사 "쉰"은 더 이상 아름답고 맑은 사랑 노래를 부를 수 없지만이 "쉰"노래는 땅의 진정성과 끈기를 주저없이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토지 단지의 신나는 노래가 울려 퍼집니다.

■토지를 쏟아내다

시의 첫 연은 네 개의 층위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층: 인간의 고통에 대한 은유. 폭풍에 휩싸인 이 땅, 우리의 슬픔과 분노의 강은 영원히 격노할 것이다. 폭풍우와 슬픔과 분노의 강」의 이미지는 아이칭이 꿈꾸며 사랑했던 땅이 아픔으로 가득 찬 땅이었으며, 그에게 너무 많은 슬픔이 응축되어 있었음을 말해줍니다. 당시 침략한 일본군은 북중국, 화동, 화남의 광활한 지역을 연이어 점령했고, 곳곳에서 무자비하고 인명을 무시하는 만행을 저질렀습니다. 아이칭도 <중국 땅에 눈이 내리다>에서 비슷한 묘사를 하고 있다: "중국 땅에 눈이 내리다, / 찬 공기가 중국을 막고 있다.... 바람은 / 너무 슬픈 할머니처럼 / 차가운 손가락을 뻗어 / 행인들의 외투 모서리를 잡아당기며 / 땅만큼이나 오래된 말로 / 끊임없이 속삭인다 ......"라는 시인의 표현을 사용했습니다. 이 두 시는 비슷한 시기에 쓰인 시로, 모두 민중의 곤경에 대한 시인의 깊은 관심을 보여줍니다.

두 번째 단계는 민중의 저항에 대한 은유입니다. "이 성가신 바람은 끝없이 불어온다"는 구절은 중국 민족의 불굴의 저항 정신을 상징합니다. 중국의 대지는 중국 민족과 불굴의 민족 정신을 키우고 있습니다. '끊임없이'라는 단어는 저항 정신의 계승을, '불고'와 '불어'라는 단어는 대지의 고통에 대한 한탄에서 대지에 대한 찬미로 깊어지는 시인의 대지 사랑의 강인함을 의미합니다.

3연에서 "숲에서 비할 수 없이 부드러운 새벽"은 투쟁의 전망, 더 나아가 '진짜', 활기찬 해방 지역의 상징, 민족해방의 위대한 전쟁의 상징으로 볼 수 있다. 요컨대, 시인의 감정은 파토스, 찬양에서 그리움으로, 승리에 대한 확고한 신념, 새로운 차원의 의도를 보여줍니다.

4연, "-그리고 나는 죽었다, 깃털마저도 땅속에서 썩었다." 시인은 이 땅을 영원히 떠나기 위해 위의 엄숙한 선택을 한 그의 사랑에 대해 "새벽"의 "부드러운"평온함에 대한 감사에 빠지지 않았습니다. 이 헌신은 '나는 땅에서 왔고, 결국 땅으로 돌아갈 것이며, 그래서 사랑은 승화되고 영원할 수 있다'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이 얼마나 비범하고 비극적이며 고귀한 땅의 복합물입니까!

■토지 콤플렉스의 승화

질의응답 2부에서 시인은 새를 빌리는 것에서 "나는 왜 자주 눈물을 흘리는가?"라는 직접적인 서정성으로 전환했다. 이 땅을 깊이 사랑하기 때문에, 이 땅에 대한 사랑이 너무 '깊고' 너무 강해서 시인은 언어에 의지하기 어렵고, 결정적인 눈물방울로 응축될 수밖에 없다. "깊다"라는 단어는 실제 감정에 상응하는 표현의 강도에 도달하지 못할 수 있으므로 마치 지하 불의 열정으로 솟구치는 것처럼 여섯 개의 무거운 타원이 독자의 심장을 더 무겁게 뛰게하여 독자가 계속 * * * 소리를 내도록 자극합니다. 이 문답에서 시 전체가 절정에 달하고 따뜻하고 진실한 애국심이 끝없는 여운을 남깁니다.

■어조

시의 서두에서 시인은 '나'를 목이 쉰 새인 '새'의 이미지로 가정하고 있다. 따라서 독자는 시인의 걱정스러운 감정에 즉각적으로 감염됩니다. 이러한 슬픔은 재난을 당한 조국에 대한 넓고 깊은 사랑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이 시에서는 새가 노래하는 대상인 땅, 강, 바람, 새벽을 더욱 구체적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네 가지 노래 대상 앞에 붙은 수식어를 보면 모두 비바람에 시달리고, 슬픔과 분노에 시달리고, 힘겹게 투쟁하는 이미지인데, 이는 새들의 국토에 대한 헌신의 정신과 맞물려 시인의 '국토 사랑'과 '조국 사랑'의 표현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시의 주제는 "국토에 대한 사랑"과 "조국에 대한 사랑"입니다.

■제2연 분석

제1연이 '국토(조국)사랑'이라는 주제를 서정적으로 묘사한 것이라면, 제2연의 짧은 두 줄은 주제를 압축적으로 요약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연이 없으면 시는 증류되고 강화될 수 없습니다.

관련 문제

[이 단락 수정]

■제1 연의 문제

문맥 속에서 새들이 노래하는 '땅'과 '강'을 정확하게 이해하시오, "바람", "새벽"과 새들이 노래하는 다른 이미지들을 정확하게 이해하세요.

답: "땅"은 중국 국민을 키우고 먹여 살리는 조국입니다. "강"과 "바람"은 전쟁에 맞서 싸우는 중국인의 불굴의 정신을 상징합니다. '새벽'은 활기와 희망으로 가득 찬 해방된 지역을 상징합니다.

Q: 시에서 "이"라는 세 단어는 무엇인가요? "이것"이라는 단어의 기능은 무엇인가요?

답변: "이것"이라는 세 단어는 문장의 후반부에서 중심 단어인 "땅", "강", "바람", "새벽"을 가리킵니다. "그리고" 새벽". "이것"이라는 단어는 제목의 "이것"이라는 단어를 반향하여 "새"와 "땅, 강, 바람, 새벽"의 관계를 강화하고 "땅, 강, 바람, 새벽"이 문장의 후반부의 중심 단어라는 사실을 강조합니다. '여기'라는 단어는 제목의 '이'라는 단어를 연상시켜 새와 '땅, 강, 바람, 새벽'의 관계를 강화하고 조국을 지키려는 새의 주도성을 강조하며 조국과 인민에 대한 작가의 사랑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Q: 새가 노래하는 땅, 강, 바람 앞에 '폭풍우를 맞다', '슬프다', '짜증나다' 등의 수식어가 나옵니다. 그 기능은 무엇인가요?

답변:이러한 수식어는 이미지의 의미를 풍부하게 하여 새의 이미지를 '애국자'와 '트럼펫 연주자' 즉, 조국이 일본 제국주의의 지배를 받고 있지만 여전히 일본 정부와 일본 국민의 손에 있다는 것을 노래하는 '폭풍우 치는 땅'의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즉, 일본 제국주의자들의 철제 발굽에있는 조국은 많은 고통을 겪었지만 불 속의 약한 새처럼 스리랑카의 조국을 용감하게 지키고 포기하지 않을뿐만 아니라 해방과 환호를 위해 스리랑카 원주민 조국을 용감하게 지키고 있습니다. 그것은 "슬픔"과 "분노"의 솟구치는 강을 노래하고 "분노"의 바람을 불며 분노한 중국인들이 일본 제국주의에 맞서 투쟁을 벌이고 "무한히 온화한 새벽"을 기다리며 "무한히 온화한 새벽"을 기다리라고 외칩니다. '비교할 수 없이 온화한 새벽'이 올 날을 기다리며 일본 제국주의에 맞서 투쟁하는 분노한 중국인들의 외침입니다.

Q: 시에서 목이 쉰 채 노래하는 '새'의 이미지는 무엇인가요? 새는 죽을 때까지 노래를 부르다가 결국에는 "깃털마저 땅속에서 썩는다"고 합니다. 이를 어떻게 해석해야 하나요?

답변:

"쉰 목소리"라는 노래는 노래하는 정서와 무한한 진심을 표현한 것으로, 목에 피가 나고 목소리가 쉬어질 때까지 노래해도 수많은 어려움과 위험에 직면하여 땅을 향해 노래를 멈추지 않습니다. 이 "새"는 많은 고통을 겪고 평생을 노래하는 데 보낸 사람의 이미지입니다.

질문: 시인의 강한 애국심이 새를 타는 방식에 어떻게 표현되어 있나요?

답변: 시인은 '내가 만일 새라면'을 더미로 삼고 있는데, '노래'하는 '새'는 '시인'이기도 하고, '깃털마저 땅속에서 썩고 있다'는 '새'가 '노래'하는 '새'이며, '노래'하는 '시인'도 '새'입니다. '깃털마저 땅속에서 썩어간다'는 '새'와 '시인'의 조국을 위해 죽고 싶다는 소망입니다. 이미지에 감정을 담은 이런 묘사는 감정을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시의 이미지 감각을 높여줍니다.

"내가 새라면/ 나도 목이 쉬어서 노래해야지". "나는 이 땅을 사랑합니다"의 시작 부분인 이 두 줄은 시 전체에 어떤 분위기를 조성하나요?

■두 번째 연의 질문

Q: 본문에서 두 번째 연의 역할은 무엇인가요? 첫 번째 연과 어떤 관련이 있나요? 그것을 이해한 것에 대해 이야기하세요.

답: 1. 시의 주제를 드러내고 있습니다.2. 질문과 대답으로 이루어진 이 두 구절은 직설적이며 "나는 종종 뜨거운 눈물을 흘린다"는 맥락에서 시인의 진지하고 불타는 애국심을 표현하고 있어 시인의 조국에 대한 애착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헌신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3. 마지막 두 구절은 시 전체의 본질이며, 고통의 시대에 모든 애국 지식인을 위한 시의 첫 구절이기도 합니다. 마지막 두 행은 또한 그 쓰라린 시대에 모든 애국 지식인들의 조국에 대한 진실한 사랑의 고백 인시의 본질입니다. 이 사랑은 시인의 깊은 사랑뿐만 아니라 온 민족의 애국심이 응축된 것으로 죽을 때까지 변함없는 사랑입니다. 아이칭은 이 두 편의 시를 통해 그 시대 중국 어린이들의 진심 어린 마음을 표현했습니다.

첫 연이 '국토(조국)에 대한 사랑'이라는 주제를 서정적으로 묘사한 것이라면, 두 번째 연의 짧은 두 줄은 주제를 매우 압축적으로 요약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원인과 결과에 대한 질문과 대답은 조국의 폐허를 목격한 애국자의 슬픔을 클로즈업한 것입니다. 이 연에서 시는 증류되고 승화됩니다.

이 두 시는 시인의 조국에 대한 깊은 애착과 끝없는 사랑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시의 정서적 전개에 관한 한 첫 연은 준비, 두 번째 연은 정서적 생성 및 정서적 승화입니다. 시는 한 연씩 점진적으로 발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