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작문을 쓰고 고시를 인용하여 고시 제목을 쓰나요
작문을 쓰고 고시를 인용하여 고시 제목을 쓰나요
노신의 작은 사진에서 나는' 내 피로 헌원' 의 넓은 가슴을 알게 되었다. "책임의 부름" 3. 일중 고고를 찾는 것은 도잠의' 국화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는 한가로움이다. 위제의' 가을바람이 소슬한 홍파가 솟아오른다' 는 호장함이다. 이안의' 밤늦게 배를 타고 연근 꽃 깊은 곳으로 잘못 들어간다' 는 기쁨이다. 방옹' 왕사북정중원의 날, 가제는 잊지 않고 옹에게 알린다' 는 소탈함이다. 일중 고대를 찾는 것은' 옷띠가 점점 넓어지고, 결국 후회하지 않고, 이를 위해 초췌해졌다' 는 굳은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두공부의' 북극조정은 결국 고치지 않고 서산도코모 소개팅' 에 대한 자신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그것은 "모든 사람들이 그녀를 찾고, 갑자기 되돌아 본다" 는 놀라움입니다. < P >-'고전줄거리' 4 에서 뽑혔다. "대강동으로 가라, 파도가 사라지고, 천고의 풍류인물" 나는 일종의 호정을 찾았다. \ "봄 꽃 가을 달 은 언제입니까? 지난 일은 얼마나 알고 있는가? "나는 회상을 찾았다. "한밤중이 지나도 오지 않고, 바둑을 두드리며 등불을 떨어뜨린다." 나는 일종의 조용함을 찾았다. "나는 가로칼로 하늘을 향해 웃으며 간담 두 쿤룬을 남겨 두었다." 나는 장렬함을 찾았다. " 맑은 물은 부용에서 나오고, 자연은 조각하러 간다. "나는 소박한 것을 찾았다. -'자신의 꿈을 추구하라' 라는 이 몇 구절은 모두 중간고사 만점 작문에서 뽑혔다. < P > 는 저자가 시사 가구를 잘 활용하고, 편지를 써서 문장 언어를 화사하게 하고, 시풍과 멋이 풍부하기 때문에, 한 가닥의 차향처럼 사람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작가의 사상이 고전 줄거리에 스며들어 더욱 두터워졌다. < P > 수험생의 문학 축적과 수양을 잘 보여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것도 이 몇 편의 문장 들이 많은 작문에서 두드러지게 드러날 수 있는 주요 원인이다. 시 끝, 금상첨화 끝, 또는 전문을 총결하여 취지를 밝히는 방법이 많다. 또는 투지를 북돋우기 위해 미래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또는 문장 전염력을 높이기 위해 * * * 을 표현하십시오. 또는 함축적인 말을 만들어 독자로 하여금 두루마리를 감추고 생각하게 하고, 여전히 끝없이 생각하도록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1. 시사의 끝을 인용하여 감화력이 강하여 독자들에게 강렬한 진통감을 줄 수 있다. < P > 는' 바다를 따라 하늘을 의지하다' 로 끝맺는다. "군은 황허의 물이 하늘에서 오는 것을 보지 못하고 바다로 달려가서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군은 고당 명경을 보지 못하고 백발이 슬프고, 아침은 푸르스름하게 눈이 된다. " < P > 유년은 물과 같고, 시간은 전기와 같다. 아마도 역사만이' 비석 머리에 글자가 가득 차 있다' 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아마도 역사만이 증국판이 천경성 () 이 깨지고 황포 () 가 몸을 가할 때 평생의 심경을 담은 말을 가장 잘 해석할 수 있을 것이다. 수험생은 이백의 시와 증국판 자신의 시구를 인용하여 작가의 관점을 더욱 심화시키고 독자들에게 끝없는 반성을 남겼다.
2, 시사명구를 이용하여 철리적 특징이 풍부하고, 전문을 총결하고, 주제를 심화한다. 좋은 시와 너의 좋은 문장, 금상첨화, 사람들이 너의 문장 다 읽은 후에도 너의 관점에 동의한다.
이렇게 하면' 화룡점정' 역할을 한다. 중학교 국어 교과서인' 역로배꽃' 은 "씩씩한 하니소녀와 그 하얀 배꽃을 바라보니' 역참배꽃이 곳곳에 피었다' 는 시가 생각난다" 고 끝맺었다. < P > 이 결말은 자연배꽃도 쓰고 뇌봉 정신도 허술하게 쓰고 구조적으로 제목을 보살피고 내용상 주제를 심화시키고 의미가 풍부하다. 시를 인용하여 교묘하게 전문을 접고, 뒷맛이 무궁무진하고, 또 깊이 생각하게 한다.
이것이 시를 인용하는 매력이다. 만약 문장 시작, 끝 모두 시를 유연하게 인용할 수 있고, 앞뒤 호응을 할 수 있다면, 효과가 더 좋다. < P > 23 년 중간고사 만점 작문' 소년 걱정' 이 이렇게 쓰여졌다. 시작: 신기병은 "소년은 근심을 모르고 층을 사랑하게 된다" 는 말을 읊은 적이 있다. 층층과 사랑에 빠지고, 새로운 단어를 부여하기 위해 억지로 근심을 말하다. " < P > 세기를 뛰어넘는 우리 소년들은 일찌감치 근심을 맛보았다. 이것은' 강설' 이 아니라' 사실대로 말하는' 소년의 근심이 아니라, 날마다 우리의 부드러운 팔과 부드러운 다리를 누르고 있는 신학생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 P > ...... 끝: 하지만 어쨌든, 나는 모든' 근심' 과 이미' 근심' 을 맛본 신생들에게 "소년은 근심 맛을 알아야 하고, 소년은 근심을 바라고, 소년은 근심을 잊지 않고, 소년은 근심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 고 말해야 한다. -----신화 qiji 의 단어를 인용하기 시작했다. 결말이 또 활용되어 승화 작용을 했다. 물론 시를 인용할 때는 반드시 자연스럽고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절대 인용을 위해 인용해서는 안 된다. 요컨대 고시를 교묘하게 인용하고 활용한다면, 당신의 작문 언어가 생생하고, 문체가 뛰어나며, 작가의 두터운 문학적 소양과 다른 일반적인 작문 공저도 드러날 수 있습니다. 선생님들이 학생들에게 시사명구를 많이 쌓고 시를 융통성 있게 인용하여 학생의 작문을 빛나게 할 뿐만 아니라, 우리의 고전 문화를 널리 알리고, 고시를 오늘 크게 빛나게 하기를 바랍니다. 2. 시구를 인용해 작문을 하고 < P > 추구에서 자기가치 < P > 를 인정하며 모래와 돌을 날리는 사막 속에 당당하게 서 있는 호양은' 3 년 죽지 않고 3 년 쓰러지지 않고 3 년 불후의 기적' 을 창조했다. 그들은 사막과의 싸움의 강인함과 불굴을 추구하지만 결코 미풍이 불기를 바라지 않는다 불굴의 신념의 추구에서, 그들은 가장 진실한 자아를 유지하고, 자기 가치의 진정한 위치를 인정한다.
인생도 마찬가지다. 사람은 추구해야 하지만 맹목적으로 추구하는 것은 아니다. 맑은 머리를 유지하고 자아를 인식해야 삶의 가치를 더 잘 실현할 수 있다. < P > 위대한 애국시인 굴원은 인생에서 가장 진실한 추구를 유지할 수 있다. 그는 서로 속는 관직에서 함께 오물을 흘리지 않고, "세상은 탁하고, 나는 혼자 맑다, 사람들은 모두 취하고 나는 혼자 깨어난다" 는 감개무량함을 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는 더러운 관직에서 "그 흐름에 따라 그 파도를 키우고, 그 나쁜 것을 먹이고, 그 목표를 홀짝거린다" 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그 추구를 더럽히기보다는, 나로에게 투신하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는 인생의 추구에서 자신의 진정한 가치를 결코 잊지 않았다. 현실의 시련 앞에서 그가 우리에게 남긴 것은 명성이 자자한 미명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P > 인생의 추구는 다양해야 한다. 우아하고 다채로운 버드나무가 다채로운 봄을 갈망하고, 새들이 푸른 하늘과 흰 구름을 갈망하는 것처럼, 자신의 가장 진실한 신분을 영원히 기억하고, 자신의 가치를 인식해야 하며, 이 한계를 뛰어넘어 할 수 없는 일을 해서는 안 된다. < P > 낭만주의 대시인 이백은 우리에게 무한한 부와 지혜를 남겼다. 그는 벼슬길에 실의에 빠져서 자신의 가치를 잊지 않았다. 그의' 안능은 눈썹을 꺾고 허리를 꺾을 수 있어 나를 기쁘게 할 수 없다' 는 소탈함과 호방함은 그의 내면적 품질의 진정한 묘사이다. 도연명은' 국화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는 조용함과 한가함은 우리에게 끝없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그들은 자신의 추구에서 자신에게 맞는 삶의 가치를 찾았고, 실의에 빠져 자신을 잃지 않았다. < P > 자신에게 맞는 가치취향을 찾아야만 인생의 정취를 더 잘 체득할 수 있고, 맹목적으로 추구해서는 안 되며, 자신의 정체를 잊어서는 안 된다. < P > 우리는 수시의' 어지러운 돌이 하늘을 뚫고, 성난 파도가 해안을 두드리며, 눈 한 무더기를 굴리는' 호정 속에서 웅장한 야망을 느꼈다. 추구에서 자기 가치를 인식하는 것은 일종의 지혜, 일종의 삶의 선택이다. < P > 사람들은 인생의 추구가 동일해서는 안 된다고 말한다. 그렇지 않으면 모든 사람이 자아를 잃고 인생이 마땅히 받아야 할 다채로움을 잃게 된다. < P > 인생의 긴 여정은 우리가 분투로 난동을 일으키고, 인생의 추구에서 자신의 가치를 각성해야 인생의 여정에서 생명의 영광을 창조할 수 있다! 3. 작문제목은 고시 < P > 입니다. 저는 고시를 사랑합니다. 저는 국어를 좋아합니다. 고문을 더 좋아합니다. 문어문은 제가 좋아하는 고문의 유형 중 하나이며, 가장 좋아하는 고문유형은 고시입니다. < P > 제가 고시를 좋아하는 이유는 사촌 언니 때문인 것 같습니다. 어렸을 때, 나의 사촌 언니는 국어를 사랑했고, 그녀는 고문을 매우 좋아했다.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문어문이었지만, 예전에는 늘 고시를 외웠는데, 사촌 언니는 시구를 외웠을 뿐만 아니라, 고시의 대략적인 시와 묘사에 대해 이야기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그 고시들은 시구가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연이어 묘사한 경지도 아름답다. \ "황 네 처녀 꽃 qianxi, 수천 송이의 압력 가지가 낮다. < P > 유련극나비는 수시로 춤을 추며, 편안하고 꾀꼬리와 차차 울음소리를 낸다. " 당대의 시인 두보가 지은' 강변 독보꽃' 인데, 사촌 언니가 당시 나에게 말했던 시적인 시를 기억한다. 강변을 산책하다가 황사 친정 앞의 작은 길에서 신선한 꽃송이를 보고 가지를 구부렸다. 얼마나 밝고 아름다운가! 귀여운 나비조차도 떠나기를 아쉬워하지 않고 꽃밭에서 나풀나풀 춤을 추고, 자유로운 꾀꼬리도 꽃을 위해 노래를 부르고 있다. "정말 아름답구나! 정말 아름답구나! " 사촌 언니가 말하는 시를 듣고, 나는 그런 아름다운 전원 정취가 얼마나 아름다운지, 정말 인간 선경과 같다! 점차적으로, 나는 시구, 시, 의경만으로는 나의 지식욕구를 만족시킬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는 시인을 조사하고 이해할 방법을 찾기 시작했다. \ "호수 빛 가을 달 두 단계 와 함께, 호수 표면 바람 거울 은 갈아지지 않았다. < P > 동정산수가 푸르고 은판에 청소라가 들어 있는 것을 바라보다. " 이것은 당대 문학가, 철학자, 유우석이 지은' 망동정' 이다. < P > 유우석 자몽 낙양 (오늘 하남 낙양) 사람. 유우석의 시 내용은 전투 색채가 풍부하고, 생활 기운이 짙으며, 그 언어는 통속적이고 상큼하며, 비흥 수법을 잘 활용해 정치 내용을 기탁하는 당대의 시단에서 중요한 시인으로' 시호' 라고 불린다. < P > 유우석과 유종원은 같은 순위의 진사로 교제가 많아' 유류' 라고 불리며 백거이와 친교가 두터웠으며, 세계는 이를 백거이와 함께' 유백' 이라고 불렀다. 작품에는' 유몽득문집' 이 있다. < P > 이렇게 아름답고 아름다운 고시는 나로 하여금 자신의 정서를 도야시켰을 뿐만 아니라 국어지식도 키워냈으니, 정말 일거양득이다! 나는 고시를 좋아한다. 4. 고시 명문으로 작문을 장식하는 방법 < P > 중국 고대 시문은 풍부한 보고로, 깊은 사상적 내포, 뛰어난 예술수법으로 대대로 문인 학사를 훈도했다. 고대인들은 흔히' 복에는 시서 기자화' 라고 말한다. 고전시문에는 깊은 문화유산과 감정자원이 함축되어 있으며, 묘용고시로 언어표현을 활성화하고 문장 내면을 드러낼 수 있다 문장 (WHO) 가 짙은 책권기와 문화기를 발산하게 하다. 이는 의심할 여지없이 수능 작문' 채채',' 혁신' 의 효과적이고 편리한 방법이다. 1 시의 제목은 명제 때 인용에 능하고, 제목을 작문의 초점이 되게 하고, 독자가 한 번 보면 전문이 뭉쳐져 일사천리의 느낌을 갖게 한다. 영웅적인 인물의 개성의 다양성을 표현하고 싶다면 "만" "천" 이라는 단어는 영웅대 인재가 나왔다는 것을 나타내고, "보라색" "빨간색" 이라는 단어는 영웅적인 인물의 뚜렷한 다양화 개성을 나타내고, "봄" 이라는 글자는 영웅인물이 사회 발전에 미치는 역할을 적는다. 바로 이 아름다운 꽃이 우리의 가난하고 하얀 내면세계를 분장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시적인 제목은 작문을 앞장서게 할 수 있지만, 우리는 적당한 시 한 마디만 인용하면 된다. 2 시화의 구조 고대 문인 영시는 문법을 매우 중시한다. 시문에는 모두 완전한 틀 구조와 감정적 맥락이 있다. 게다가 시문 자체도 간결하고 음운이 조화를 이루며 고대시를 적용하여 문장 문어 구조를 구상할 수 있다. 작문의 수준이 명확하고 구조가 명확할 뿐만 아니라 더욱 사람에게 줄 수 있다 가장 짧은 시간 내에 독자를 감동시킬 수 있다. 이 점은 24 년 호남 수능 우수 작문' 비파행의 부모 유정' 이 좋은 시범을 보였다. 이 시구는' 비파행' 그리고 문장 (WHO) 의 문체 구조를 크게 확대시켰다. 독서는 색다른 정취와 감정에서 비롯된다. 수능 시험에서 두드러지고 싶다면, 입의가 높고, 언어가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교묘한 구조도 필수적이다. 고시의 정서적 단서로 문장 구조를 배치하면, 당신의 작문에 혁신적인 불꽃이 피어날 수 있다 .3.1 시구를 인용해 명구를 인용하면 원래 창백하고 무력한 말이 될 수 있다 때로는 화룡점정의 역할을 할 수 있다. 명문의 적절한 운용은 확실히 언어에 재미를 더하고, 감정 전달의 효능을 높인다. "수로가 어느 정도인지 물어보고, 수원수를 위해 온다.". 명문은 의심할 여지 없이 우리 언어의 수로를 시원하게 하는 생수이다. 문장에서 시 명문을 적절히 인용하면, 확실히 묘어 미문을 만들 수 있고, 우리를 만들 수 있다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나는 한가로움을 찾았다. "한밤중까지 오지 않고, 바둑을 두드리며 등불을 떨어뜨린다." 나는 단아한 것을 찾았다. "스승이 먼저 죽고, 영웅이 눈물을 흘리게 한다." 나는 일종의 비장함을 찾았다.-'9 후의 꿈' 이라는 이 몇 구절은 모두 학생 작문에서 뽑혔다 상쾌한 느낌을 준다 .3.2 화시구는 작문 주제를 둘러싸고, 시사 속의 이야기 시나리오, 문학전고, 명언편의 뜻을 자신의' 의미',' 다른 사람의' 환경' 으로 융합하고, 자신의 시에 대한 독특한 깨달음과 작문 구상을 결합하여 전문을 장식하면 문장 의미가 깊어진다 누가 주심이 가라앉았는가 ".이런 기백 때문에 힘든 장정에서 너는 오령을 미세한 파도로, 우몽을 진흙환으로, 전쟁의 질연의 배경에서 한가한 정원을 산책하는 것처럼 무수한 철처럼 길고 웅장한 관문을 넘나들며, 모든 험난함과 좌절은 단지 너의 가지 한 눈일 뿐, 너의 절세의 풍채와 비범한 지혜를 표현한다. 절벽의 꼭대기에 서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