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향수' 작가의 의도와 목적, 작가가 무엇을 표현하고 싶은지, 작가의 여광의 배경.
향수' 작가의 의도와 목적, 작가가 무엇을 표현하고 싶은지, 작가의 여광의 배경.
목적: 매우 강렬하여 네 가지 이미지로 감정을 표현하여 시인의 향수의 정을 더 잘 표현했다.
사상: 이 시는 의미심장하여 조국 통일에 대한 동경과 향수의 정을 통쾌하게 묘사했다.
작성자의 배경:
여광중, 푸젠 영춘인, 1928, 장쑤 남정인. 1947 금릉대 외국어계 (하문대 후전), 1949 는 부모와 함께 홍콩으로 이주하여 이듬해 대만에 가서 대만성립대 외국어과에 진학했다.
1953 년 진자호, 종정문과 함께' 블루스타' 시사를 창설했다. 미국에 가서 깊이 연구하여 아이오와 대학 문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다. 대만으로 돌아온 후 그는 사단, 성대, 대대, 홍콩 중문대 교수가 되었다. 현재 대만 중산대 예술학원 원장입니다.
여광중은 복잡하고 변화무쌍한 시인으로, 그의 변화의 궤적은 기본적으로 대성 전체 시단의 30 여 년 동안의 추세, 즉 선서구화 후 복귀라고 할 수 있다. 대만의 초기 시 논쟁과 1970 년대 중반의 향토문학 논쟁에서 여광의 시 이론과 창작은 서구화, 독자 무시, 실제 이탈 경향을 강하게 고취시켰다.
그 자신이 말한 바와 같이, "젊었을 때, 펜촉은 히튼 링크의 여파, 또는 템스 강의 강물로 얼룩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스, 템스, 템스, 템스, 템스, 템스) 양조업은 단지 1842 년의 술일 뿐이다. " 1980 년대 이후, 그는 자신의 나라가 자신의 창작에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기 시작했고, 그는 그의 시의 펜을 그 대륙으로 다시 뻗어 감정으로 가득 찬 향수시를 많이 썼다. 향토문학에 대한 그의 태도는 반대에서 친근에 이르기까지 서쪽에서 동쪽으로 돌아오는 명백한 궤적을 보여 대만성 시단에서' 탕자' 라고 불린다.
시 예술의 관점에서 볼 때, 여광중은' 예술의 잡성 시인' 이다. 그의 작품 스타일은 매우 일치하지 않는다. 전반적으로 그의 시 스타일은 제재에 따라 다르다. 의지와 이상을 표현한 시는 일반적으로 기세가 웅장하고, 쩌렁쩌렁하며, 향수와 사랑을 묘사한 작품은 일반적으로 섬세하고 부드럽다.
주자 만가',' 파란 깃털',' 종유석',' 할로윈 데이',' 백옥',' 여주' 등 10 여종의 시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