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어려운 상황에 처한 것이 분명하지만 어리석은 사람을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어려운 상황에 처한 것이 분명하지만 어리석은 사람을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북제(北齊)의 두 시
A
한 왕이 아름다움에 매혹되어 멸망의 씨앗을 뿌리고 궁궐에 가시를 심고 한탄하기 시작했습니다.
북주군이 궁궐에 들어온 날 밤, 북주군이 진양으로 진격했다는 전투 보고가 이미 내려온 뒤였다.
두 번째로,
이 달콤한 미소가 군복을 입고 위압적인 하늘의 왕을 견딜 수있을만큼 충분하다는 것을 알고 있던 풍수 페이는 나중에 군주의 눈에 가장 아름답습니다.
양은 후주보다 훨씬 뒤쳐져 단풍나무 파리가 후주에게 다시 사냥을 요청합니다.
북제의 두 시는 당나라 시인 이상인이 쓴 두 편의 서사시입니다. 이 두 시는 북제 말기의 통치자 고위가 방탕하고 죽은 풍을 편애했다는 역사적 사실을 역사를 교훈 삼아 풍자한 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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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능 국어 작문은 고시를 인용하여 첫 번째 수법, 첫 번째 상황, 고시를 인용한다. 네 단계로 나뉜다: 1 층은 직접 인용한다. 예를 들면, 나는' 예로부터 죽지 않은 사람은 누구나 죽지 않고, 마음을 남기고 청사를 찍는다' 는 시를 좋아한다. 이런 직설은 사람을 유치하게 한다. 명문의 두 번째 수준은 뒤에 일정한 표현이 있다: 명문+의경. 예를 들면: ① 인생은' 꽃잎은 눈물처럼 흐르고, 고독한 새는 비명을 질렀다' 는 무력감과 슬픔이다. (2)' 인생은' 옷이 넓고 후회하지 않고, 이를 위해 초췌하다' 는 꾸준한 추구다. " 이 수준은 유명인의 명언에 대한 의경, 사상, 스타일에 대한 해독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의경에 대한 이해는 대부분 전통적인 인식을 따르지만, 개인의 인식이 합리적인 범위 내에 있는 한, 왕왕 더욱 혁신적이다. 때로는 명언+도덕으로 표현된다. 예를 들어, 생명은 "예로부터 죽지 않고, 청사에 마음을 남기는" 숭고한 정신입니다. 이 관문의 중점은 인물의 품질을 보여주는 명언과 명언이 보여주는 우수한 품성을 파악하는 것이다. 때로는 명언+기타. 예를 들면: ① 행복은' 항상 서정 석양을 기억하고, 돌아오는 길을 모른다' 는 기억이다. (2) 나는' 봄비둘기 (Ji)' 가 집에서 울고, 살구꽃이 마을 변두리에서 희어지는 시골에 은거하기를 기대한다. 인용의 필요성은 다층적이며, 명언 뒤에 표현된 내용은 때때로 불확실하며, 문장 필요와 작가의 이해에 따라 끊임없이 변한다. 그래서 이 수준의 정확한 표현은 명언+설명 (또는 설명) 입니다. 세 번째 레벨은 시를 분리하거나, 단독으로 인용하거나, 두 편의 시의 일부를 한 마디로 합친다. 예를 들면, ① 만 그루의 배나무의 꽃잎을 불면, 나는' 호전 8 월' 을 좋아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② 외로움은 "운모 스크린 촛불 그림자가 깊고, 긴 강이 점점 가라앉는다" 는 "푸른 바다 맑은 하늘 밤 마음" 이다. 나는 정월대보름의' 꽃시장' 을 좋아한다. 나는 "어두운 향기로운 소매" 의 "황혼" 을 좋아한다. 처음 두 문장은 두 곡의 고시에서 잘라서 한 문장으로 합치고, 마지막 두 문장은 한 편의 고시에서 나누어 한 문장으로 합치한다. 이 관문은 융통성 있게 운용되었다. 4 급은 고시의 명구를 사용한다. 예를 들면, 예를 들면: ①" 아름다움은 한 줄의 백로로, 곧장 하늘로 치솟는다. "2" 아름다움은 앵무조개 섬 머리가 바람에 흩날리는 무성한 풀이다. "3" 아름다움은 약간의 붉은 색이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보호한다. "고시의 동식물은 모두 고전미로 자연에서 부활하여 오늘의 생활을 장식하고 있는 것 같다. 두 번째 경우는 유명한 역사나 문학 인물의 사적이나 세부 사항으로 문장을 만든다. 유명 인사+사건으로 표현했다. 두 단계로 나뉜다: 1 층은 직접 서술한다. 예를 들면, "항우가 우강을 패하여 주인공을 난처하게 한다." " \ "숨어 위안 Miluo toujiang, 그래서 충신 은 울었다. "두 번째 수준의 시적인 전시는 ①" 운명은 우강 자도할 때 항우 영웅의 노호다. " (2)' 운명은 굴원이 지라강변에 남긴 일련의 고통스러운 문의였다. 언어의 탄력성은 시의 이미지를 농축하고,' 하늘과 땅을 빼앗다' 와' 고통스러운 문의' 의 목소리는 역사의 터널을 가로질러 독자의 마음을 압박하며 운명의 참뜻을 생각하게 한다. 세 번째 경우는 역사적 인물과 관련 시의 결합이다. 두 가지 계층으로 나뉜다. 직접 인용한 첫 번째 레벨은 유명인+명언+의경이다. 예컨대 아름다움은' 낙홍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꽃을 감싸는 것' 에 대한 집착이다. ② 아름다움은 소동포의 초탈과 활달이다. 그는 인생이 부족하지 않고 문 앞의 물이 서쪽으로 흐를 수 있다고 말했다. (3) 아름다움은 왕위의' 소나무 숲 속의 달빛, 개울의 수정석' 의 고요함과 평온함이다. 처음 두 문장은 명언과 미덕이고, 마지막 문장은 명언의 경지이다. 두 번째 수준의 용법은 유명인+명문으로 표현된다. 예를 들면: ① 이백의' 운범성 나바둑, 창랑의 물'. 2 "신 qiji 취안 흐린 칼 그림자. 클릭합니다 (3)' 육유의 꿈이 철로 타는 벼루를 메아리치고 있다'. (4) "수시의 법화는 청년의 정신을 널리 퍼뜨렸다." ⑤ "그리움은 여자 시인을 노란 꽃보다 날씬하게 만든다." ⑥ "그리움은 광방파의 원조 꿈을 고향으로 돌려보내며, 아무 글자도 없이 그를 배려한다." ⑦ "그리움은 완곡한 주인을 버드나무 해안의 아침바람과 그믐달을 깨웠다." 응용의 심미 자극은 무겁고 심오하다. 그것은 고시를 생활로 되돌리는 동시에 생활에 대한 진급과 시화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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