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의사의 친절과 관련된시

의사의 친절과 관련된시

의사의 친절에 관한 시

의사의 친절에 관한 시 1. 의사에 관한 시나 명언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변하지 않는 미덕 없이는 의사가 될 수 없다. 천맹래

2, 의사의 삶은 장수가 병사를 기르는 것과 같아서 먼저 마음을 정한 다음 사용해야 한다. --니, "북경 두 의료 사건의 북부 사건"

3, 의사가 되려면 재능이 있어야 하고 만 권의 책을 읽어야 한다. --왕빙헝, "중경 회관의 사례 치료에 관한 수필".

4, 다푸, 의도. 마음이 좋은 의사가 좋은 의사다. --손시먀오, "천금공식 이침과 뜸"

5. 사람의 약용, 계통의 생명. --왕슈허의 "맥경락"

6, 약은 살 수 있고, 죽일 수도 있고, 성공하지 못하고, 때때로 머리카락이없고, 엉성 할 수 있습니다! 류창치 "디프테리아의 치료법은 디프테리아를 가장 질투합니다."-- 류창치 "디프테리아의 치료법은 디프테리아를 가장 질투합니다."

7. 의사가 진실한지 아닌지 알기 어렵고, 잘 모르면 그렇지 않은 것보다 더 죄책감을 느낄 것입니다. -우 식물 이름과 사실 검사.

8. 의학을 알면 인생을 안다. 의학을 알면 인생을 안다. -조슈민, '타냐의 내편 소개'

9. 독서를 통한 임상 증거 없이는 의사가 될 수 없고, 임상에서 공부하지 않고는 의사가 될 수 없다. --루지우즈, "세계식품보충의학서 서문 - 리관셴의 의도의 모방".

10, 허구, 질병의 죽음이 아니라 의학의 탄생. 의학이 없으면 약도 없다. 의학을 배우지 않고는 약도 없다. -우탕, 『온병론』 서문.

11, 치료의 방법은 가장 작고 깊이 연구해야하며 약의 처방은 가장 넓고 넓을 때 부주의 할 수 없습니다. --량퉈쉔, 『동의보감』 서문

12, 의사는 장수가 병사를 쓰듯이 약을 사용한다. --자오, 『비술총론』,

13, 가난하지 않으면 의술을 배울 수 없고, 가난하지 않으면 의술을 쓸 수 없다. --천시두, 『천상지혜』, 제16권, '의사를 위한 여섯 가지 충고'

14, 사람의 생사는 가정과 관련이 있다. 실수가 있다면 무엇을 후회하는가? -- 우상셴, 리유의 어록 소개 계속

15. 의학을 공부할 때는 항상 더 많은 것을 읽어야 합니다. 당연히 배도 깊어지고 비늘도 커진다. --장완샹 "장위샹 의료 사건"

16. 의사의 생명을 다루는 것은 바보에게 맡기기에는 너무 어렵습니다. -수령태, "장티푸스에 관한 논문-의관편"

17. 의사는 내일 음양과 오행의 원리를 이해하고 천지의 조화와 사람이 병에 걸리는 이유를 이해하기 시작해야 한다. -우첸 외, "의료 종진 지안 행운의 열쇠"

18, 의료 비전문가는 통과 할 수없고 비전문가는 세련 될 수 없습니다. 당신이 능숙하고 전문가 인 경우에만 보에 대해 할 수 있습니다. -- 자오 "마을 마을 자이 의료 담론 원고"서문

19, 세상을 구하는 의학, 비싼 예술. --우상셴 "충칭 외사 치료 소개"

2. 의료시

의사

후-

백의 천사의 이상을 가지고.

대담하게 책임을 지고.

연꽃 같은 마음.

생명을 살리기 위해.

높은 의료 윤리.

환자의 고통스러운 심리에 대한 이해

선구적이고 혁신적이며 단결력.

고통하고, 고통받고, 기여합니다.

성실한 의무 수호

팀 결속력

밀레니엄 패션의 계승

세계 최고를 향한 노력

의료진은 성실하게 책임을 다합니다.

헌신, 근면, 옷에 대한 사랑

환자의 건강을 위해

의사의 친절은 결코 잊혀지지 않을 것입니다.

3. 의사를 찬양하는 시

1, 자비롭지 않은 의사는 믿을 수 없고, 현명하고 합리적이지 않은 의사는 임명할 수 없으며, 정직하고 진실하지 않은 의사는 믿을 수 없다. -양진-사물의 모든 이론

해석:자비롭지 않은 의사는 모두 맡길 수 없고, 매우 영리하고 불합리하지 않은 의사는 신뢰할 수 없으며, 매우 정직하고 복잡하지 않은 의사는 신뢰할 수 없다.

2, 의료 치료도 미묘하고 이타적이지 않으며 미묘한 마을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왕칭시슝 "첸자이이화지엔이"

해석:의료 윤리는 어렵지 않습니다. 이기적인 욕망을 버리면 의료 윤리가 무엇인지 배울 수 있다.

3. 죽은 자를 살리고, 천지를 잘 치료하고, 지혜로운 의사는 영원히 살 것이다. -신증동국여지승람

해석:생명을 살리고, 죽은 자를 살리고, 부상자를 돕는 것은 하늘과 땅과 같다. 그런 의사는 불멸의 존재여야 하고 세상에 알려야 한다.

4, 인간의 삶이 가장 중요하고, 아기 딸이 있고, 그것을 도울 수있는 측면이 있습니다.

인간의 생명은 무겁고 귀중합니다. 생명을 직접 구할 때는 도덕적이어야 합니다.

5, 고대인들은 마음을 다스렸고, 마음은 진실입니다. 오늘날 의사는 그들의 손에 달려 있지만 약물 남용에 능숙하지 않습니다. 나는 하늘과 땅의 용광로가되어 더 많은 까치의 칭호를 갖고 싶습니다. 왕과 장관의 약보다 먼저 얼어붙고 겸손한 약을. -- "인간의 치유자" 당나라:소정

고대의 치유는 마음에 있고, 내면의 현자의 약은 자연스럽다. 오늘날 인간의 의술은 손에 있고, 의술은 좋은 기술이 없으면 효과가 없습니다. 나는 하늘과 땅의 용광로가되어 까치와 같은 의사가 더 많아지고 싶습니다. 과도한 배고픔과 추위를 치료하기 위해 좋은 약초를 찾아보세요.

4. '의사의 솜씨와 친절한 태도'를 칭찬하는 구절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한 사람의 목숨이 위태롭고, 귀한 딸이 있다. 도와야 할 당사자, 덕은 그 이상이다.

해설인간의 생명은 매우 무겁고 귀중합니다. 생명을 직접 구할 때는 도덕적이어야 한다.

2. 그 사람이 아니면 가르치지 마라. 그것이 진실이 아니라면 가르치지 말라. -황디 네이징

통역은 가르칠 수 없는 의학 정보도 아니고, 가르칠 수 없는 참된 지식도 아닙니다. 그것은 의료 윤리입니다.

3, 질병을 얕은 곳에서 깊은 곳으로, 약을 무거운 것에서 가벼운 것으로 만든다. 얕은 것과 깊은 것이 있고, 그 구분이 나쁘지 않으니 그 부분을 명확히 하고 치우치지 말라. -마쓰이시 칸의 '역사의 처방'

큰 병과 작은 병에는 차이가 있고, 사용하는 약의 양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이러한 판단과 약의 사용량은 조금도 편향되어서는 안 됩니다.

4. 사람을 돌보지 않는 의사는 맡길 수 없고, 현명하고 합리적이지 않은 의사는 임명할 수 없으며, 정직하고 진실하지 않은 의사는 믿을 수 없다. -양진(楊震)-모든 사물의 이론

자비로운 사람이 아닌 모든 의사는 맡길 수 없고, 현명하지 않고 불합리하지 않은 사람은 믿을 수 없으며, 정직하고 진실하지 않은 사람은 믿을 수 없다.

5. 의사가 누구든, 가깝든 멀든 상관없이 전화하십시오. --송, "어린이 건강의 일반적인 미세 처방에 대하여"

의사라면 누구든지, 아무리 멀리 있더라도 요청을 받으면 생명을 구하십시오.

5. 약에 관한 시

물조금 노래와 국의 기쁨을 느껴라

대나무 잎과 버드나무가 태산 바위 옆 길에 걸려 있네. 두 신선, 거북이와 사슴은 월계수 가지를 보며 행복해합니다. 춤추는 용의 크기인 네 명의 신사와 세 명의 아들, 옥녀도 신선들과 동행하고 있습니다. 양 복숭아꽃 미소, 비운 모란의 아름다움.

바삭한 미드, 만나 음료, 여덟 가지 보물밥. 백발의 남자가 취했을 때 별을 없애는 약을 누가 먹을까? 횡격막을 식히고 칡은 통증을 멈추고 인삼을 보호하고 영광을 키우고 옛것으로 돌아갑니다. 네 바다는 우울하고 산은 항상 봄빛으로 목욕합니다.

주:이 단어에는 죽엽매운탕, 태산판시산, 귀루어시안검, 자유롭고 쉬운 산, 귀지탕, 시준지탕, 산지탕, 대청룡탕, 소청룡탕, 옥녀탕, 천시안통산, 양허탕, 복숭아꽃탕, 비윤산, 무단피산, 기연고주, 만나음료 및 바지탕 등 30가지 탕이 들어 있습니다.

레드 레이디. 한숨. 빈랑에 지쳤어요. 야망이 크시군요. 바람을 타고 만들었어. 언제인지 알고 싶지 않아. 연속체는 다시 꿀처럼 달콤합니다. 인동 덩굴이 말랐어. 사랑앓이는 치료법이 없어. 잘 대해줘 내가 묶어줄게 미스 인삼은 이별을 제일 싫어해요. 지금까지는 감초의 달콤한 입술에만 끌려다녔어요. 그래서 황련은 기름기 많은 이입니다. 당귀는 사랑을 남기는 모든 단어를 쓸 수 없습니다. 이 신사에게 부정적인 은인이되지 말라고 말하십시오. 당신의 열매는 반 여름 당귀입니다. 차라리 탄넨바움의 밤을 기다릴래요. 저를 말하는군요. 마음이 나쁘군 증거가 없잖아 너무 흥분해서 뼛속까지 뛰었어 클레마티스에게 맹세할 거야 스파이크나드는 노예가 될 거야 호포지, 알잖아 내 연애편지는 넣지 마 파쇄된 종이처럼.

공리가 고향으로 돌아간 게 부럽고 슬프다.

과거에는 고대의 인체를 살렸지만 오늘날에는 나라의 목을 살리고 있다.

물질문명도 추구할 수 있지만 정신적 덕목도 반드시 추구해야 한다.

수천 권의 조개껍데기 책을 천천히 집어 들고 발을 움직이며 고개를 흔들었다.

6. 의사를 묘사한 고대 시

의사를 묘사한 고대 시로는 유유시의 '한 두 명의 선객이 병중에 질문을 하고, 의사에게 감사했다'를 추천하는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 두 명의 선객이 병중에 질문을 하고, 의사에게 감사했다.

당나라의 유유시

함께 일하는 모든 현인들이 병자에게 물어보러 왔다.

새의 혀를 요리하기 위해 스토브를 추가하고 용의 수염 고기를 청소하기 위해 물을 뿌립니다.

바나나 비유를 만들려면 대나무가 있어야 합니다.

약의 왕은 만병통치약을 가지고 있지만 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설명:

아직도 나를 환자로 보러 오는 현자들이 있어 안타깝습니다. 나는 깨끗한 물로 식탁을 닦고 차를 끓였습니다. 이제 저는 바나나처럼 약해져서 목발 없이는 걸을 수 없습니다. 의사 선생님께 기적의 약이 있다고 들었는데, 저를 위해 약을 처방해 주시겠어요?

확장된 데이터

당나라 시대에는 차를 끓일 때 끓는 물을 사용하는 대신 찻주전자를 사용했습니다. 당나라 시대에는 케이크 차뿐만 아니라 루스 티도 사용했습니다. 류유시의 환대는 당연히 좋은 차였습니다. 끓이면 "참새의 혀"처럼 보입니다.

석가모니 부처님은 법왕이자 의왕이셨고, 중생의 고난과 질병을 잘 다스렸습니다. 유유스는 이 외국의 '선객'들이 도착하자 매우 기뻐했습니다. 그들은 모두 약왕의 제자들이었습니다. '병자'였던 저자는 자연스럽게 그들에게 병을 치료할 수 있는 약을 구할 수 있었습니다.

바이두 백과사전 - 바이두 백과사전 - 한두 명의 선객의 병에 대한 질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