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매화에 관한 고대 시, 이백(李白)
매화에 관한 고대 시, 이백(李白)
왕한양을 보내는 이른 봄.
이패
원도춘은 아직 만나지 못했기 때문에 한매에게 가서 소식을 알아보았다.
어젯밤 동풍이 춤추는 해에 들어와 버드나무가 어두워졌다.
푸른 물은 광대하고, 아름다움은 빈 마음 밭에 오지 않는다.
푸른 산은 며칠의 취기와 함께 돌을 미리 그립니다.
작성 배경 :
이 시는 상원 원년(서기 760년)에 장샤 시인이 지은 시입니다. 이 시는 친구를 그리워하는 진솔한 마음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립이이(施立辨异)는 이 시가 이백의 시 '한양과 다른 왕자를 바라보며'에 대한 답장으로 왕한양이 이백에게 보냈다고 주장합니다. 참고로.
번역:
봄이 돌아왔다는 소식을 듣고 아직 만나지 못한 나는 한매에게 가서 그 소식을 물었다.
어젯밤에 동풍이 장사에 불어와 길가의 버드나무에 황금빛 새싹이 돋았습니다.
푸른 물은 연기가 자욱하니, 왕한양, 당신이 오지 않는다면 나는 가슴이 아플 것입니다. 푸른 언덕에 미리 돌을 닦고 상을 차려 놓았네. 그대와 함께 밤낮으로 술잔을 기울이며 취하고 싶소.
주석:
왕한양:성은 왕(王)이고, 관직은 한양판관(漢陽判官)이다. 생사 미상.
닫습니다.
우양 :장샤를 가리킵니다.
모(모):들판의 동서로 난 길로, 일반적으로 들길을 말합니다. 모투(莫头):거리.
미인:고대인들은 한양 왕을 가리켜 미인과 팡자오를 신사에 비유하곤 했습니다.
붓 앞:붓 앞.
상:포도주 그릇. 주전자:액체를 담는 그릇. 상:고대 포도주 그릇; 포도주를 마시는 것을 즐긴다. 타오첸의 "귀향": "항아리가 스스로 사색에 잠기도록 이끌고, 조정이 우아해지도록 하라." 탕백주이는 그의 시 '동방에 머무르기 위해 보내기'에서 "시적 상황이 갑자기 발생하지만 여전히 자족적입니다. 누구와 함께 취하시겠습니까? 두동과 광전사, 먼저 냄비를 신고하세요." 마진 딩궈의 시 '난을 보내며'는 "냄비가 손님 류팅동을 보내고 있는데, 뒤돌아보니 나는 세 사진의 한가운데 있네"라고 노래합니다. 청나라 구연우의 시 "팡타오제 리구이": "항아리는 흐리지만 항아리는 항상 밝다." 청나라 루안 쿠이성 "차 레저 게스트 토크" 4권: "미스터 분할 보트 여러 사람, 특정 색을 취하고, 속의 컵과 냄비를 셀 수 있습니다."
감상 :
시의 내용은 매우 단순하지만 친구들에게 와서 작은 음료를 마시 러 봄을 방문하라는 초대장 일 뿐이지 만 생동감 있고 자연스럽고 진부한 표현에 빠지지 않습니다. 생명과 자연을 사랑하는 작가의 시적 마음이 사람들에게 강한 감염을 줄 수 있습니다.
시의 첫 네 줄은 주로 '봄'이라는 단어에 집중하여 이른 봄의 숨결을 섬세하고 생생하게 묘사하고, 봄이 조용히 돌아온 모습을 묘사하며, 마침내 봄을 맞이하는 시인의 기쁨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아직 봄을 보지 못했네'라는 말은 봄이 돌아왔다는 소식만 들었을 뿐 아직 봄을 보지 못했다는 뜻입니다. 저는 처음부터 봄이 돌아오기를 간절히 바랐습니다. 사실 땅이 얼어붙었을 때 봄의 숨결이 막 움트고 있었는데 어떻게 내 눈으로 그녀를 볼 수 있었습니까? 따라서 '들었다'라는 단어는 봄이 돌아왔다는 소식을 사람들의 대화에서 먼저 들었음을 나타냅니다. 시인이 포착한 이러한 삶의 디테일이 시의 매력을 더합니다. 봄이 아니라 봄 냄새를 맡으니 봄을 찾고 봄을 묻는 것이 자연스럽고, 그래서 다음과 같은 시가 탄생하게 된 것입니다.
"차가운 매화 곁을 걸으며 소식을 묻는다" 매화는 생명이 없다. 어떻게 찾아가서 물어볼 수 있겠는가? 이것은 의인화의 사용입니다. '산책'과 '방문'이라는 단어는 집을 나와 매화나무에 내려가 봄이 돌아올지 알아보려는 시인의 갈망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어젯밤 동풍이 우창에 들어왔다"는 구절은 봄이 돌아왔다는 내용입니다. 따뜻한 바람이 밤새 버드나무 가지를 초록색으로 물들였다고 합니다. '어젯밤'이라는 단어는 오랫동안 기다려온 봄바람이 하룻밤 사이에 빠르고 차분하게 찾아온 것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러나 이것은 계절의 급격한 변화를 보여줄 뿐 봄이 돌아오는 기세를 전달하지 못하기 때문에 '동풍' 뒤에 '안으로'라는 말을 붙여 봄바람이 정면으로 불어오는 것을 나타낸다. 이런 식으로 봄의 귀환의 특징을 최대한 드러내고 있습니다. 이것은 시인의 어법이 완성되었음을 보여줍니다. "나그네의 머리 위 버드나무의 황금빛"이라는 구절은 이른 봄의 감동적인 장면을 묘사한 것이다.
이 시점에서 시 전체는 시인이 마침내 "봄이 돌아왔다"는 의미를 정중하게 지적했으며 "황금"은 일종의 부드러운 오리 노란 색입니다. 봄의 버드 나무 끝은 부드러운 버드 나무 끝이 막 나왔고 아직 봄에 목욕을하지 않았기 때문에 처음에는 녹색이 아니므로 매우 유치 해 보입니다. 멀리서 보면 흐릿하고 기분 좋은 황금색입니다.
절친한 친구 류용지는 "풍경은 무관심하고 안목있는 시인은 그 미묘함을 얻을 수 있습니다 .... 그러나 풍경에는 고운 것과 거친 것이 있고, 가장 감동적인 것은 고운 것이어야 한다. 그래서 눈에서 마음으로 넘어갈 때는 거의 거친 흔적을 남기기로 선택하고, 내 마음에 관해서는 내 마음에 대해서만 쓴다"고 했다. (중략) 시인은 '연두색', '신록' 같은 단어를 쓰지 않고, 순전히 세심한 관찰과 자신의 기쁨을 담아 이른 봄의 색채에 대해 쓰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시인은 먼저 '길을 듣고', '걷고', '찾아가고'를 쓰고, 동풍이 불어온 뒤에야 자신이 본 아름다운 봄의 색채에 대해 씁니다. 모두 '봄'이라는 단어를 염두에 두고 쓴 시로, 이른 봄의 발자취가 비단처럼 곱게 재현되어 있습니다.
시의 마지막 네 줄은 친구들을 초대해 봄을 즐기자는 내용입니다.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행은 시 전체의 행이다. '푸른 물과 연기와 구름'이라는 구절은 은유적으로 사용된 것으로, 풍경의 언어가 담긴 빈 인용문 이상의 의미를 갖지 않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아름다움은 내 마음을 아프게 하러 오지 않는다"라는 구절이 내내 이어집니다. 봄이 돌아왔지만 아름다움은 아직 오지 않았고, 우리는 조화로운 봄에 부응하지 못했습니다! 이런 이유로 시인은 "마음이 아프다"는 미움을 가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내 친구를 "아름다움"이라고 부르는 것은 일종의 갈망에 불과합니다. 친구에게 이런 장난기 어린 시를 선물하는 것은 더 달콤합니다. "푸른 언덕의 돌, 며칠 동안 술에 취한 동반자"는 친구가 이곳에 와서 술을 마시기를 기다리며 미리 푸른 언덕에 돌을 묻혔다는 의미입니다. 이 두 줄이 특히 좋습니다. 시인은 '초대'라는 말을 직접적으로 하지 않았지만 풍부한 상상력을 통해 간절한 마음의 초대를 감동적으로 표현하고 있으며, * * * 봄을 즐기라는 의미도 담고 있어 앞의 네 행은 함축된 의미의 봄을 맞이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쓴 시다. 옛사람들이 시를 지을 때 행을 끝맺는 방식에는 풍경과 정서의 두 가지가 있었습니다. 이 시는 베풂의 정서에 속하는 시입니다. 시 말미에 나오는 "며칠 후면 취하리라"라는 구절에서 봄을 만끽하는 주체할 수 없는 열정이 터져 나와 마음을 정화시키기에 충분하다.
'생동감 넘치는 시'를 주창한 청나라의 원매는 '정원의 시'에서 "모란과 모란꽃은 꽃이 만발해도 야생 고추냉이만큼 좋지 않다. 맛은 맛대로 신선하고 흥미는 흥미대로 진실하니, 이것을 알아야 시를 논할 수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시의 아름다움은 양춘의 정신에 대한 파격적인 서술 방식에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직 만나지 못한 원도 봄, 차가운 매화 사이를 걸어서 찾아가서 듣는다"라는 시는 삶에서 완전히 증류되었습니다. 단어는 평범하지만 신선하고 활기차고 마치 모두 마음에서 나온 것처럼 깊은 감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또 다른 예는 "푸른 언덕의 돌을 미리 닦고 며칠 동안 술에 취했다"입니다. 이것은 진실한 감정만이 시인 자신의 개성을 가질 수 있음을 증명합니다.
이백의 "궁궐의 여덟 가지 음악 가사 - VII"
추위가 다 지나가고 봄바람이 버드나무로 돌아온다.
공영은 술에 취해 있고, 연암은 여전히 날고 있다.
늦은 리밍의 노래 매트, 새 꽃과 무용복.
늦게 도착한 화려한 전투, 재미있고 멋지게 즐기세요.
감상문 작성하기
이 시는 이백의 '궁궐의 즐거움 시'에 나오는 여덟 편의 시 중 일곱 번째 시로, 궁궐에서의 즐거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시간의 영광"이 시의 중심 줄거리입니다.
시는 두 연으로 나뉩니다. 처음 네 줄은 풍경을 묘사하고 주요 부분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처음 두 행은 겨울과 봄, 매화가 떨어지고 버드나무가 노랗게 물드는 꽃과 나무의 풍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하다'와 '돌아오다'라는 단어는 시적인 시선입니다. '하다'는 매화가 떨어지는 것을, '돌아오다'는 류의 화신입니다. 여기서 귀속은 봄바람이 버드나무를 다시 데려온다는 명령적 용법입니다. 새의 노래와 새의 생활에 대해 서너 문장을 써보세요. 새의 풍경에 대해. "매력적이고 취한 듯" 또는 "말이 날아가는 것을 멈출 수 없다"와 같이 의인화되고 매우 생생한 표현을 사용하세요. 마지막 네 줄은 노래와 춤에 관한 내용입니다. 이것이 시의 주요 부분입니다.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연은 햇살에 관한 것이고, 꽃은 춤추는 옷에 비춰져 화려합니다. 일곱 번째 행은 밤에 노래하고 춤을 추는 것에 관한 것으로, 화려한 전투가 헤엄치는 용처럼 구불구불하고 뒤틀리는 모습이 장엄하다. 여덟 번째 문장에서 "제때에 즐겁게 하려면"이라는 구절은 주어를 가리키고, "제때에 즐겁게 하려면"이라는 구절은 제때에 즐겁게 하는 영광을 찬양합니다.
여덟 연 중 첫 번째 연으로 시의 주제를 잘 드러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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