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버드나무에 등장하는 버드나무의 이미지

버드나무에 등장하는 버드나무의 이미지

1."리우"와"리우"가 조화를 이루며 이별의 은유로 자주 사용됩니다. "오늘 밤 나는 어디에서 깨어날까? 버드나무 둑, 펑샤오, 저무는 달"이라는 세 줄은 연인을 향한 류용의 그리움을 표현합니다.

2."버드나무"는 집 처마 앞뒤에 심는 나무로, 고향을 상징하는 나무로 자주 쓰인다." 누구도 고향을 그리워할 수 없다." 고향에 대한 리바이의 무한한 애착을 표현한 글귀입니다.

3. '버드나무'는 변덕스러운 행동 때문에 피난처로 자주 사용된다. "옥의 경우"에서 "내가 몇 번이나 한가한 상태에 있었는지 물으면 연기 한줄기, 바람 가득한 도시, 매화 노란 비가 내린다"고 했다. 이 몇 줄에서 당시 허주의 슬픔의 깊이가 극명하게 드러난다("그때 그는 봄바람을 거부하고 가을바람에 단호하게 비난을 받았다").

정서와 풍경의 결합이라는 관점에서 시경에 나오는 "전생에 버드나무는 아직도 서로 달라붙어 있다"라는 시를 해설해 보세요. 오늘 생각해보니 비가 내린다"라는 시를 소개합니다.

이유양, 아름다운 봄에 취해 떠나는 슬픈 시간, 비도 오고, 비도 오고, 춥고, 남편은 집으로 돌아가야지! 전자는 헌사를 쓰는 음악 장면이고 후자는 음악을 쓰는 헌사 장면입니다. 음악 장면과 함께 추도 장면을 쓰거나 음악을 쓰기위한 추도 장면을 쓰면 추도 효과를 두 배로 높일 수 있습니다.

버들잎 접기 - 고별 이미지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진경준의 '버들잎 접기'입니다.

하늘을 내려다보고 있습니다. 강한 광산. 붉은 용이 오랫동안 울고 있었나? 화광이 아니라 시차오입니다. 해가 진 것 같습니다. 시간은 지나가지만 끊임없이 상기시킨다. 슬픔과 행운. 앉아서 지켜보세요. 문에 다시 들어갈 수 없습니다. 인생은 나쁜 집에서 살기에는 너무 짧습니다. 소스는 거의 조화를 이루지 않습니다. 관대함은 과거일 뿐입니다. 내가 태어난 지 천 년이 지났어. 정상에 오르는 것은 슬픈 일입니다. 격자가 쪼개졌습니다. 졸릴 때 한숨을 쉬나요? 예전에는 감정과 감정이 충분하지 않았고 말이 슬픔으로 가득했습니다. (레푸 시 37)

오래 동안 시인들의 눈에 '버드나무'는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이미지 중 하나였습니다. 청나라의 시인 이유는 그의 '수필'에서 "류는 처져 있지만 처지지 않으면 류가 없고, 류는 길지만 길지 않으면 류가 없다!"라고 썼습니다. 류는 길지만 길지 않으면 우아하다." 시 '버드나무는 처진 버드나무다'에서도 버드나무만이 그 분위기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인들은 버드 나무를 사람에 대한 은유로 노래하거나 버드 나무를 사용하여 작별 인사를하거나 버드 나무를 사용하여 감정을 표현하거나 삶의 철학을 가르쳤습니다 ... 이 모든 것이 버드나무를 한시에서 아름다운 풍경으로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꽃잎은 그녀의 얼굴과 같고 버드나무 잎은 그녀의 눈썹과 같으니 왜 울지 않습니까?

버드나무 은유. 이 범주에서 리상인의 '버드나무를 주다'가 가장 놀랍습니다.

장태의 버드나무 색깔은 밝거나 어둡고, 모든 큰 길가에서 버드나무 가지가 춤추는 어린 소녀와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버드나무 바람에 대한 찬사를 극한까지 들었고, 이제 그 버드나무 바람을 우아하게 볼 수 있습니다.

매혹적인 버드나무 색이 다리 가장자리에 다다랐고, 나는 버드나무가 잘려서 다리를 건너 뒤쪽의 긴 모래사장에 펼쳐지는 모습을 지켜보았다.

버들강아지는 눈처럼 버들잎을 내뿜으며 비닐하우스의 닌자처럼 떠다니며 날아다니고 있었다.

시 전체는 순전히 윤곽을 그리는 여덟 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시 전체에 '류'라는 단어는 단 한 줄도 없지만, 행과 행 사이로 우리에게 제시되는 것은 깊은 사랑의 아름다운 이미지입니다. 사실 버드나무를 노래하는 것은 사람에 대한 찬미이며, 시인의 버드나무 사랑은 사람에 대한 애착과 그리움이기도 합니다.

다음 청나라 시인 리오스프리의 '양류지 가사'도 버드나무 은유의 걸작입니다.

옥녀의 창가에는 아직 저녁이 되지 않아 연기가 새장에서 떨어지고 있다.

부드러운 노랑은 황금빛 실로 아카시아를 수놓아 기꺼이 당신에게 선물한다.

여인의 애틋한 마음을 담은 이 시의 아름다움은 버드나무의 은유에 있습니다. 연기와 비를 머금은 부드러운 버드나무는 사랑에 빠진 여인의 모습을 훌륭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당나라의 대시인 백주이는 "꽃잎은 그녀의 얼굴 같고 버드나무 잎은 그녀의 눈썹 같으니 왜 울지 않는가"라는 구절에서 여인의 아름다운 모습을 묘사하며 유비를 여인에 대한 비유로 사용했습니다. 송나라의 시인 장시안은 "버드나무는 만인에게 이롭다"라는 시를 썼는데, 이 시 역시 이런 종류의 시의 걸작입니다. 세계는 종종 "버드나무 눈썹", "버드나무 허리", "버드나무 허리"를 사용하여 여성의 매력을 비교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버드나무를 은유로 사용한 시로는 송나라 시인 왕관의 서정시를 들 수 있습니다."청동 낙타가 신정에서 이방인이 된 후, 가장 먼저 낭만적인 것은 버드나무였다."

버드나무가 신정에서 이방인이 된 후, 가장 먼저 낭만적인 것은 청동 낙타가 신정에서 이방인이 된 후, 가장 먼저 낭만적인 것은 버드나무였습니다.

봄날의 일은 매화만큼 좋지 않고, 사람은 술이 망가진 것만큼 좋지 않다.

동준은 고의적으로 편향되어 허리가 정말 가늘다.

이렇게 눈썹이 길고 주름이 져서 생각을 안 하는 거지.

이 가사는 류를 편안하고 활기차고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사람에 대한 은유로 사용합니다. 류의 성격에 대한 묘사를 통해 낭만적이고 다정하며 부드러운 이미지를 만들어냅니다. 시인의 동정심과 정욕적인 아름다움에 대한 칭찬까지 반영하고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버드나무를 사람에 대한 은유로 사용했는데, 오늘날에도 마찬가지 아닐까요? 마오쩌둥은 최근 리수이에게 보낸 답장에서 이렇게 썼습니다."

나는 자존심을 잃었고, 양준은 가볍고 곧은 버드나무를 잃었다. 오강에게 무엇을 가지고 있는지 물으니 오강은 오매주를 내밀었다. 외로운 창애의 넓은 소매, 충성스러운 영혼의 춤을 위해 만 마일. 갑자기 천하가 동면에 들어갔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눈물이 쏟아졌다.

버드나무를 사람에 대한 은유로 삼거나 모양을 취하거나 모양을 취하거나 자연을 취하는 시인들은 각자의 필요를 가지고 있으며 각자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시대를위한 일련의 노래를 만듭니다.

어제 나는 떠났지만 버드나무는 여전히 서 있다.

"버드나무는 땅에 매달려 있고 꽃은 오래도록 날아다닌다. 버드나무는 모두 부러지고 꽃은 모두 날아가고, 네가 물어도 돌아오지 않는다." 수나라 때의 이 '이별'은 작자는 확인할 수 없지만, 시 속의 버드나무는 헤어지기 아쉬운 마음을 표현한 것으로 오늘날까지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버드나무를 접어서 배웅하는 풍습은 한나라 때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옛 사람들은 버드나무에 두 가지 의미를 부여했는데, 첫째는 버드나무는 성장이 빨라 어느 곳에 떠 있어도 번성할 수 있다는 의미와 섬세한 수다는 애정을 상징하고, 둘째는 버드나무와 '머물다'가 공명하여 버드나무를 접으면 '머물다'라는 뜻이 있다고 합니다. 오늘날 우리는 이 "관습"보다 더 일찍 이별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된 "버드나무"라는 시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일찍이 아가서에는 "나는 전에 가본 적이 있는데 버드나무가 여전히 내게 달라붙어 있다"는 가슴 아픈 구절이 있습니다.

이상인의 말을 한 번 살펴봅시다."

당분간은 술을 마시면 이맛살과 가는 허리를 걱정할 필요 없이 지루함을 이겨낼 수 있습니다.

세상이 끝나기 전에 이별만 남았고, 봄바람은 긴 줄무늬를 소중히 간직하려고 애쓰는가?

이상인의 시 '정자를 떠나면서'는 이별 버드나무의 걸작에 속합니다. 시인은 당분간 술 한 잔에 의지하여 슬픔을 떨쳐버릴 수밖에 없습니다. 되돌릴 수 없으니 자신을 잘 돌보십시오. 죽음을 제외하고는 이별보다 더 고통스러운 것은 없습니다. 봄바람에 흔들리는 긴 버드나무 가지를 원망하지 말고 이별하는 사람들이 마음껏 올라갈 수 있게 해주세요! 소용돌이치는 가지를 가진 버드나무를 마주하면 감정이 헤어지기 어렵습니다. 친구가 떠나고 싶은데 어떻게 이 상황이 반항적이지 않을 수 있을까요?

'버드나무'는 '머물다'의 대명사로 우리 민족 문화의 백미입니다. 버드나무의 무궁무진한 색감, 흩날리는 눈송이 같은 푸른 가지, 이별이라는 인간의 감정, 그리움이라는 인간의 아픔과 모두 어울립니다. 그리고 이러한 감성은 오늘날 우리의 삶에도 이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2002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 감상문에는 당나라 시인 이백의 '봄밤 로스앤젤레스에서 피리를 들으며'가 포함되었습니다. 2002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되돌아보며 시인이 표현한 감정을 다시 한 번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0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 감상문은 새롭고 좋은 문제입니다. 원제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음 시를 읽고 문제에 답하시오.

로스앤젤레스의 어느 봄날 밤, 나는 피리 소리와 이백

유디의 어두운 비행이 로스앤젤레스를 가득 채운 봄바람에 흩어지는 소리를 들었다.

이 야상곡에서 버드나무의 어둠을 들으면 누가 그리워하지 않겠습니까?

어느 작가는 이 시에 대해 논평하면서 "버드나무"라는 단어가 이 시 전체의 핵심이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시에서 "버드나무"라는 단어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열쇠" 이론에 동의하시나요? 왜 그렇나요?

이 질문은 "버드나무를 접다"라는 구절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응시자들이 이 질문에 답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고등학교 국어 교과서 여섯 번째 책에는 류용이 쓴 "숲속의 비"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버드나무 둑의 펑샤오가 달을 즐길 수 있다"는 유명한 대사가 가장 좋은 해석입니다. 여기서 "양류의 은행"은 평범한 장면이 아니라 사람들이 이별과 이별의 장면을 생각하게 할 것입니다. 물론 더 폭넓게 책을 읽은 지원자라면 이 질문에 답할 때 더 많은 연상 작용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몇 가지 관련 시를 발췌해 보겠습니다.

말을 탈 때 채찍을 잡지 않으면 버드나무 가지에 반항하는 것이다.

말에서 내려 피리를 불면 슬픔으로 손님을 죽인다.

(북조 레푸, '버드나무 가지를 꺾어 불고 접는 노래')

오월에도 산에는 아직 눈이 가득하고, 추위만 있고 풀은 보이지 않는다.

봄은 '버들가지 접는 피리'에서만 상상할 수 있을 뿐, 현실에서는 봄을 볼 수 없다.

병사들은 낮에는 황금 북을 타고 적과 싸우고 밤에는 안장에서 잠을 잤습니다.

내 허리에 찬 칼이 빨리 국경을 평정하고 나라를 위해 봉사하기를 바란다.

(당나라의 '레푸샤사이쿠')

황하가 강 가운데로 흐르면서 점점 더 멀어지고, 외로운 산 위에 위먼 고개가 자리하고 있다.

왜 버드나무의 슬픈 노래로 봄이 늦었다고 불평하는가, 옛 유문고개, 봄바람이 불지 않네 아!

(당나라 왕자루 '양주 가사')

수양버들 비단 가득하고, 봄은 이별을 엮네.

내 가슴이 찢어지려 할 때, 행인들이 올라오네.

(당나라-대수륜, '제방의 버드나무')

도시 밖에서는 봄바람이 술 깃발을 날리고, 해질녘에는 행인들이 손을 흔들고 있다.

장안에는 무수한 나무가 있지만, 수양버들만이 떠날 수 있다.

(당 - 류유시, '양류지')

길가의 수양버들을 보며 나는 다시 한 번 수양버들을 접었다.

올해는 작년처럼 버리지 않고 닫아두려고 한다.

(당나라 - 시건우 '부러진 버드나무')

많은 이별시 가운데 당나라 시인 용(龍)의 '임강버들'은 독특한 맛이 있다.

옛 제방 옆에 웅크린 나무, 푸른 연기를 뿜는 나무.

비단이 멈추지 않으면 배를 떠나라.

시의 여주인공은 버드나무를 꺾어 배웅하지 않았을 뿐 아니라, 버드나무가 연인의 배를 묶는 데 계속 사용되어 헤어지지 않기를 바랐다.

사람들의 손에 쥐어진 푸른 버드나무 가지가 언제 시들지 알 수 없지만 버드나무를 꺾는 행위는 해마다 반복됩니다. 결국 그것은 우리 미적 전통의 전형적인 이미지인 슬픔의 우아한 아름다움으로 승화된다.

용봉의 서쪽 모퉁이에 있는 야생 정원은 하루 종일 텅 비어 있습니다.

중국 시조 예술에 관한 연구에 따르면 '이미지'는 주관적인 감정과 결합된 객관적인 대상, 즉 객관적인 사물을 통해 표현된 주관적인 감정이라고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는 '류'를 생각합니다. 시인은 객관적 대상인 '류'를 작품에 통합하면서 자신의 성격적 관심사, 미적 이상, 자신의 감정을 통합합니다. 그 결과 류의 서정적인 시가 우리 세계에 속속 등장합니다.

봄날의 나무는 수천 개의 가지를 가지고 있으며 금처럼 부드럽고 비단처럼 부드럽습니다.

바람 부는 곳 서쪽 모퉁이에 영원히 하루도 거르지 않고 서 있는데, 이 버드나무는 누구의 것일까?

(당-백주이 버드나무 가지의 가사)

백주이의 시에 대해 어떤 사람들은 백주이의 '버드나무 허리'에서 알 수 있듯이 춤추는 창녀에게 쓴 것이라며 유유의 작품으로 꼽기도 합니다. 이 견해에 따르면 시의 앞 두 줄은 버드나무 가지가 흔들리는 봄바람 속에서 소만이 버드나무 가지의 색깔과 자세를 따라 섬세하게 춤추는 모습을 묘사하고, 마지막 두 줄에서는 버드나무가 황량한 동산에 방치되어 있어 훗날 소만이 누구의 것인지 모르게 될 것을 한탄하고 있다. 저는 이 시를 사물을 노래하고 의지를 표현하는 7대 불가사의 중 하나로 꼽는 데 더 관심이 있습니다. 시의 첫 번째 행은 나무 가지의 풍성함과 그 춤의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두 번째 행은 매우 아름답고 경쾌합니다. 이 두 줄은 수양버들의 생명력, 아름다움, 경쾌함을 그래픽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수양버들은 높이 평가하고 소중히 여겨야 마땅합니다. 그러나 시인은 펜을 바꿔 환경의 황폐함에 대해 썼습니다. 서쪽의 동쪽과 사막 정원은 매우 인기가없는 버드 나무의 "외로움"을 묘사합니다. 여기서 시인의 불만과 후회가 드러납니다. 마지막 두 행의 낙담은 처음 두 행의 감정과 극명한 대조를 이룹니다. 백주이의 이 짧은 시는 유영봉에 대한 회한을 표현한 것으로, 당시 정치적 부패와 인재의 매장에 대한 시인의 감정 표현이자 시인 자신의 인생 경험에 대한 한탄이기도 합니다.

당나라 시인은 또한 "버드나무"라는 유명한 시를 썼습니다."세상에 누가 감히 가볍게 여행할 수 있으랴?

초나라 왕은 아무 이유 없이 강변에 씨를 뿌렸다가 너무 배가 고파서 허리를 잃었다.

이 시는 가지와 잎이 잘게 조각된 모습도 없고 버드나무의 색깔도 표현되지 않은 수양버들을 찬양하는 시입니다. 그러나 이 시는 버드나무의 부드러움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허리가 가늘어 많은 궁녀가 죽었다"는 초나라 영왕의 이야기를 떠올리게 합니다. 지배층을 향해 풍자의 선봉을 겨누고 부드러움 속에 날카로움을, 미묘함 속에 예리함을 보여주는 '노래하는 버드나무'의 걸작입니다.

강가의 황금 버드나무는 석양의 신부가 되고,

물결에 그림자가 되고,

마음에 그네를 탄다.

(쉬즈모 '캠브리지 작별')

현대 시인 쉬즈모가 다시 한 번 이국땅에서 모교를 떠돌 때 '류'는 시인의 신뢰의 대상이 되고, 우리는 시인의 모교에 대한 깊은 사랑을 느낄 수밖에 없다.

시는 야망을 표현합니다. 다른 이미지와 마찬가지로 '버드나무'는 시인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이자 시인의 삶에 대한 인식을 표현하는 매개체이기도 합니다. "건물 앞에는 초록색과 검은색 도로가 길을 나누고, 버드나무의 촉감, 한 뼘의 부드러움"이 있습니다. ("바람은 푸른 소나무 같다") 류 시인의 시에는 부드러움이 가득합니다. 버드나무는 아무것도 아닌데 사랑은 어떻게 중요할까요?

눈 색깔이나 노란 콜리플라워, 봄과 버드나무에 감염된.

민속 속담에 "5월 9일, 6월 9일, 버드나무를 보러 강변을 따라"라는 말이 있습니다. 봄이 부드러워지는 시청 버드나무"(관 "장청지"), "봄은 버드나무"(당두푸 "왁싱 데이"). 예로부터 버드나무는 우아한 자태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버드나무와 관련된 많은 민속과 일화를 형성했습니다.

고대 중국에서는 춘절이 되면 집집마다 버드나무 가지를 꽂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송나라 시대에는 이 관습이 더욱 널리 퍼졌습니다. 문 앞에 버드나무 가지를 꽂는 것뿐만 아니라 머리에 버드나무 모자 고리를 쓰고 버드나무가 가득한 마차와 의자를 타고 시골로 트레킹을 떠났죠. 지금까지도 청명절에 무덤에 버드나무를 꽂아 기념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버들 접어서 보내기: 버들 접어서 보내는 풍습은 한나라 시대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옛 사람들은 버드나무에 두 가지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첫째, 버드나무는 자라기 쉽고 성장이 빠르며 친구를 번식시켜 어디로 흘러가도 번성할 수 있고 섬세한 버드나무는 애정을 상징하며, 둘째, 버드나무와 "머물다"는 공명, 버드나무를 접는 것은 "머물다"는 의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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