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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우한 집단에 관한 시

소외 계층에 대한 시 1. 소외 계층에 대한 시 1. '타인과 소외 계층에 대한 배려'에 대한 현대시의 절실한 모색 뤄송밍은 연민으로 가득한 시인이다: "세상은 병으로 가득하다/ 하늘의 꽃과 빛깔부터/ 꺼져가는 등불까지/ 판단하고 기도하고 의심하고/ 한숨을 쉬며/ 시의 책임은/ 한 줌의 흙과 한 웅덩이에서 시작할 때"( 「시의 책임」). 한 줌의 흙과 한 웅덩이의 물에서 시작할 때 / 한숨을 쉬며 / 시의 책임을 말하며"( 「시의 책임」), "내 시는 무덤을 / 깊숙이 묻어두고 온다.

시인은 그렇게 말하며 창작 활동도 마찬가지입니다. "깊고 사심 없는 어머니의 품 / 자식만큼이나 어두운 어머니 / 검은 채찍으로 채찍질하는 어머니 / 가슴 속까지 사랑 / 눈물이 솟구쳐 / 결국엔 품에 꼭 안고 / 다시는 놓지 않는다"('탄광이 무너진다'). 끔찍한 광산 재해 앞에서 시인은 피와 눈물로 이렇게 호소합니다: "이 하얀 세상을 버린/그대여, 이 세상을 버린/그대여! 시인은 '중산로에서, 억류되는 트랙터를 보며'에서 "결국 경찰차의 날카로운 호명보다 / 이 용감한 트랙터가 / 빨간불에 익숙하지 않아 / 억류되는 것이 더 빨랐다"고 썼다.

비료를 가득 실은 차들과 / 열여덟, 열아홉 살의 노인을 포함해서요. 더욱 놀라운 것은 그가 의도치 않게 빨간불을 들이받는 바람에 "호텔에는 빨간 도장이 찍히고 / 호화로운 메뉴판은 얇은 종이로 으스러져 버렸다"는 것이다.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 권력을 사용하는 것에 대한 심오한 폭로입니다! 시집에는 이런 시들이 많이 있는데, 모두 약자에 대한 배려를 보여주는 시들이기 때문에 여기서는 모두 소개하지는 않겠습니다.

2."타인과 약자를 배려하는 현대시"가 절실하다: 뤄송밍은 연민으로 가득 찬 시인이다: "세상은 병으로 가득하다/ 꽃으로 가득한 하늘에서/ 꺼져가는 등불까지/ 그것이 판단이든, 호소든, 의심이든/ 한숨이든, 진술이든/ 시의 책임은/ 세상을 볼 수 있는 곳에서 출발하면 세상은 병으로 가득하다는 것을 볼 수 있다. 한 줌의 흙과 한 줌의 물로 시작할 때 / 시의 의무"('시의 의무'), "내 시는 무덤을 가지고 온다 / 내면 깊숙이 묻혀 있다"('내 시의 무덤').

시인은 그렇게 말하며 창작 활동도 마찬가지입니다. "깊고 이타적인 어머니의 품 / 자식만큼이나 어두운 어머니의 품 / 검은 채찍으로 채찍질하는 어머니 / 가슴 속까지 사랑 / 눈물이 솟구쳐 / 결국엔 품에 꼭 안고 / 다시는 놓지 않는다"('탄광이 무너진다'). 끔찍한 광산 재해 앞에서 시인은 피와 눈물로 이렇게 호소합니다: "이 하얀 세상을 버린/그대여, 이 세상을 버린/그대여! 시인은 '중산로에서, 억류되는 트랙터를 보며'에서 "결국 경찰차의 날카로운 호명보다 / 이 용감한 트랙터가 / 빨간불에 익숙하지 않아 / 억류되는 것이 더 빨랐다"고 썼다.

비료를 가득 실은 차들과 / 열여덟, 열아홉 살의 노인을 포함해서요. 더욱 놀라운 것은 그가 의도치 않게 빨간불을 들이받는 바람에 "호텔에는 빨간 도장이 찍히고 / 호화로운 메뉴판은 얇은 종이로 으스러져 버렸다"는 것이다.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 권력을 사용하는 것에 대한 심오한 폭로입니다! 시집에는 이러한 시들이 많이 수록되어 있는데, 모두 약자에 대한 배려가 담겨 있으므로 여기서는 모두 소개하지는 않겠습니다. 비참하고, 먹지 못하고, 일찍 나갔다가 늦게 돌아오고, 배고프고 춥고, 가족이 가난하고, 항상 옷을 벗고, 가난하고, 가족이 가난하고, 가족이 가난하고, 노인을 돌보고, 방랑자이고, 가난한 사람을 불쌍히 여기고, 노인을 불쌍히 여기고, 가난하고 아프고, 음식을 주지 않고, 남편과 아내가 다투고, 부업이고, 끝없는 브라우니이고, 가족과 제자, 가난하고 아프고, 가난하고 아프고, 아프고 병든다. 비참하고, 먹지도 못하고, 일찍 나갔다가 늦게 돌아오고, 배고프고 춥고, 가족이 가난하고, 항상 옷을 벗고, 가난하고, 가족이 가난하고, 노인을 돌보고, 방랑하고, 가난한 사람을 불쌍히 여기고, 노인을 불쌍히 여기고, 가난하고 병들고, 음식을 주지 않고, 남편과 아내가 사이가 안 좋고, 부업이고, 끝없는 브라우니이고, 가족과 제자이고, 가난하고 병들고, 가난하고 병들고, 가난하고 병들고, 병들고 병들고, 병든다.

시:집이 엉망이다.

속담에 하루하루를 하루라고 불러서는 안 된다.

단어:왕따

5.약자 배려 에세이

도시 변두리에 집중

도시의 가장자리를 걷는 그들은 분명히 대도시의 필수적인 부분이지만 대부분 사람들에게 외면당한다.

신문에서는 이들을 '이주 노동자'라고 부르며, 일반적으로 농촌 이주 노동자로 불리기도 하고, 자신들이 우월하다고 생각하는 일부 '도시 거주자'는 이들을 '시골 촌놈'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그들은 고향을 떠나 도시로 와서 도시 거주자들이 기피하는 일, 즉 아침 식사 만들기, 건물 짓기, 자녀 돌보기 등의 일을 하며 이주 노동자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언제 우리가 이들의 서비스 없이 살아갈 수 있을까요? 하지만 이들을 대하는 사람들의 태도는 어떨까요? 버스를 탈 때 이주노동자가 타면 사람들은 지갑을 가리고 "왜 이주노동자처럼 생겼어?"라며 조롱하는 반응을 보입니다. 심지어 이주노동자가 있는 식당에 들어가기를 거부하기도 한다.... 한마디로 이들은 열등하고 멸시받아 마땅한 존재라고 판단한 것입니다.

이 문제의 근원은 수천 년 동안 중국인에게 영향을 미쳐온 유교가 미묘한 역할을 하고 있을 것입니다. 공자는 노동자를 경시했고, 맹자도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 백성을 다스리고,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 백성을 다스린다"고 말했습니다. 그런데 우리는 이 도시에 대한 이 집단의 헌신과 그들이 누려야 할 권리를 무시하고 있습니다.

정당한 임금을 받을 수 없으니 자연히 도둑질을 하게 됩니다. 아이들은 학교에 갈 수 없고, 학력을 향상시킬 수 없으며, 부모의 전철을 밟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니 앞서 언급한 것처럼 '도시인'이 이주노동자를 경계하고 멸시하는 현상이 반복되고 악순환은 끝나지 않을 것입니다.

이 악순환을 끊으려면 정부가 이주노동자의 자녀들도 공부하고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이주 노동자에게 임금을 체불하는 기업들을 베이징 시장에서 쫓아내면 합법적인 수입이 보장됩니다. 누가 위험을 무릅쓰고 불법적인 일을 하고 싶겠습니까?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도시 거주자'라는 태도를 버리고 모든 사람을 동등하게 대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모두 노동을 통해 생계를 유지하는 사람들이며, 서로 다른 기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서로 다른 직업을 선택할 뿐입니다.

우리뿐만 아니라 도시의 변두리에 있는 사람들에게도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