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연꽃의 고귀한 품성을 찬양하는 시

연꽃의 고귀한 품성을 찬양하는 시

1. 영매시

2. 연꽃의 질을 찬양하는 시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매이의 고귀한 자질을 노래하는 시 1. 영매고시 (각각 두 곡) < P > 먹미왕관 < P > 우리 집 근처 서연호 나무에 만발한 연묵자국이 가득 걸려 있다.

색깔이 좋다고 자랑하지 말고 공기 속에 건곤을 가득 채워라. < P > 조매화 < P > 한 그루의 한매 백옥, 임촌길, 계교 옆. < P > 요즘 물을 뿌리기 시작했는지 모르겠다. 겨울눈 이후 팔리지 않은 것으로 의심된다. < P > 마법미거전단 < P > 단청의 폐기물 화가를 싫어하지 말고 공통점을 추구할 필요가 없다. < P > 옥용은 서방의 까마귀색보다 못하여 한궁과는 다르다. < P > 조매 척적 < P > 만무는 추위를 견디지 못하고 이나무는 지하 난방의 활력을 흡수한다. < P > 는 눈이 깊은 마을 앞에서 어젯밤에 지점을 열었다. < P > 모장매전 < P > 물가마을, 산기슭의 한 계곡은 한때 꽃에 의해 차단되었다. < P > 나는 여전히 동풍이 싫지만 더 싫다. < P > 대추여동생 이공명 < P > 동풍 서풍, 구르는 목산 가운데 나뭇잎이 비어 있다. < P > 매화만 불지 못하고 새것도 하얗다. < P > 먹미 조병문 < P > 화가는 파우더를 만들지 않지만 다른 사람이 내가 곧다고 생각할까 봐 두렵다.

만났을 때 우리는 몰랐다. 하부는 옥인을 잘라 본 적이 없다. 이미 이상은 < P >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봄경치를 보고 싶지 않다.

Samuume 은 지난해 피운 꽃으로 여겨졌기 때문에 가장 반감을 불러일으킨다. < P > 왕관, 백매 < P > 는 얼음과 눈의 숲에 있어 복숭아나무와 다르다.

갑자기 하룻밤 향기가 만리고천으로 흩어졌다. < P > 매왕치 < P > 는 먼지로부터 조금도 해를 입지 않고 대나무 울타리 오두막은 기꺼이 원한다. < P > 단지 내가 임화정을 오해했기 때문에, 나는 이 시인이 이 말을 하게 했다.

와 설조명은 매화시를 걸고 왕안석을 잃었다. < P > Fahua 는 봄을 찾고, 매실을 보는 것을 좋아한다. 그것은 길의 눈 더미이다.

봉성 남모는 그 해를 기억하고, 게시물에 따라 오기가 어렵다. < P > 미공 별지 < P > 는 현재 한우 () 의 나이를 알고 있으며 매화 () 만 외로울 뿐이다. < P > 명월은 매일 물처럼, 술이 깨면 옥피리를 듣는다. < P > 매화왕안석 < P > 구석에 자두가 몇 개 있는데, 능한이 혼자 열렸다. < P > 나는 멀리서 그것이 눈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향기가 흩날리기 때문이다. < P > 매화경신 < P > 섣달 반, 나는 이미 매화를 느꼈다. < P > 는 올 춘완, 눈 속에서 숯을 배달하는 것을 믿지 않는다.

진석원의 매화가 활짝 피었다. < P > 꽃밭에 앉아 석양이 저물고 천향설만가지. < P > 개춘 이래 더 이상 좋은 문장이 없어 방망이가 갑자기 시가 되었다.

매화절구 속 육유

문화는 청풍으로 가득 차 있고 눈은 사방을 뒤덮고 있다. < P > 어떻게 수천억, 매화 한 그루에 나무 향을 피울 수 있을까?

2. 고상한 품격을 찬양하는 시

1, 죽석

작가 정섭, 청나라

대나무는 조금도 긴장을 풀지 않고 뿌리가 바위 틈에 단단히 박혀 있다. < P > 수천 번의 고문과 타격을 거쳐 남동풍이든 겨울의 서북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하고 강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번역 < P > 는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고 원래 돌 틈에 깊이 뿌리를 내렸다. 천추백련을 거쳐 뼈는 여전히 튼튼해서, 동서를 불어 남북풍을 불게 할 수 있다.

2, 교환원 영매. < P > 작가 육유, 송나라 < P > 다리 밖 다리 밖, 매화 고독, 상관없이. 황혼이 내리자 매화는 어쩔 수 없이 지쳐서 비바람을 견뎌야 했다. < P > 매화는 다투고 싶지 않고, 꽃의 부러움과 배척은 개의치 않는다. 가을이 지나도 흙으로 갈아 먼지로 변해도 매화는 여느 때처럼 계속 향기를 풍긴다.

번역

는 우체국 밖의 다리 옆에 있습니다. 매화가 피었더니 적막해졌다. 아무도 그들을 감상하러 오지 않았다. 황혼에 혼자 있으면 충분히 슬퍼서 비바람에 날려갔다. 그것은 백화의 선두에 있지만, 그들과 봄을 다투고 질투를 하게 할 의도는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꽃이 떨어져도 먼지와 진흙으로 뭉개져도 세상에 영원한 향기가 남아 있다.

3. 라임 노래 < P > 작가 우겸, 명나라 < P > 망치 32313335323635438+13431313 23136353333 E4B 893 E5B 19e 3133343331356564111; < P > 나는 골절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는 나의 순수함을 세상에 남기고 싶다. 번역 < P > (석회석) 은 수천 번의 망치를 거쳐야만 깊은 산에서 채굴할 수 있다. 그것은 활활 타오르는 불길을 매우 흔한 일로 여긴다. < P > 부서져도 두렵지 않다. 세상에 깨끗한 몸을 남기고 싶어한다.

4. 기해잡시 (5) < P > 작가 공자진이 청나라에 살고 있다. < P > 호탕한 이별의 슬픔이 석양을 향해 비스듬히 뻗어 베이징에서 멀리 떨어져 말채찍을 타고 동쪽으로 가는 것은 사람이 세상에 있는 것처럼 느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 P > 나는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갔다. 가지에서 떨어지는 꽃처럼, 하지만 이것은 무정한 일이 아니다. 봄의 흙으로 변해 다음 세대를 키우는 역할을 할 수 있다. 번역 < P > 이별의 창망한 슬픔이 먼 석양으로 뻗어 있다. 내가 북경을 떠날 때, 나는 나의 채찍이 동쪽으로 휘둘렀다는 것을 느꼈고, 나는 마치 세상 끝에 혼자 있는 것 같았다. 나는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갔는데, 가지에서 떨어진 꽃처럼 생겼지만, 무심한 일도 아니었다. 봄의 토양으로 변해도 다음 세대를 육성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5. 파도사 < P > 작가 유우석, 당나라 < P > 먹도의 비방은 파도처럼 깊고 모옌 손님은 모래처럼 무겁다.

힘들지만 아직 황금이 되지 않았을 때 미친 모래를 날려 버리기가 어렵다. 번역 < P >, < P >, < P >, < P >, < P >, < P > 번역 >, < P > 번역 >, < P 천백번의 여과를 거쳐 천신만고를 거쳐 마침내 진흙과 모래를 쓸어버리고 반짝이는 금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3. 논매의 품질시

1, 비바람이 봄을 보내고, 눈이 봄을 맞이하다. < P > 절벽의 고드름은 여전히 몇 마일 정도 걸려 있다. 그중에 달콤한 꽃 한 송이가 있다. 마오쩌둥의' 영매' 를 읽다: 비바람이 봄을 이곳으로 데려오고, 흩날리는 눈송이가 봄을 맞이하고 있다. < P > 는 이미 얼음과 눈 속에서 가장 추운 시기이고, 절벽 가장자리에는 아름다운 매화가 피어 있다. 2, 무심코 봄을 다투고, 한 무리의 사람들. < P > 가을이 지나도 흙으로 갈아서 먼지가 되어도 매화는 여느 때처럼 계속 향기를 풍긴다. 육유' 부산자 영매' 해석: 매화는 미모와 총애를 다투거나 꽃의 질투와 배척에 신경을 쓰지 않는다. < P > 시들어 흙으로 갈아서 먼지로 변해도 매화는 여느 때처럼 은은한 맑은 향기를 풍기고 있다. 3. 구석에 자두가 몇 개 있는데, 링한 사람이 혼자 열었다. < P > 왕안석의' 매' 해석: 그 구석에 매화 몇 송이가 찬바람에 홀로 피어났다. 4. 색깔을 자랑하지 않는 것이 좋다. 건곤으로 가득 차면 좋다. < P > 왕관' 묵매' 해석: 당신은 다른 사람이 그 아름다운 색깔을 찬양할 필요가 없습니다. 매화의 향기만 있으면 하늘과 땅 사이에 가득 차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5, 메이슨의 눈은 삼분백이지만, 눈은 매실의 맑은 향기를 잃었다. < P > 루메이포의 설매에 대한 해석: 평심으로 매화는 눈송이를 희게 하지만 눈송이는 매화에게 졌다. 6, 이 몸은 빙설림, 복숭아와 리가 다르다. < P > 왕관' 백미' 해석: 백미는 얼음과 눈밭의 숲에서 자라며 복숭아꽃과 매화와 섞이지 않고 세속적인 먼지로 전락했다. 7, 문화 좋은 보름달, 눈이 사방을 떠돌아다닌다. < P > 육유' 매화시 1' 은 산의 매화가 아침 바람에 피어나고 산 주변 산비탈의 나무가 눈처럼 희다고 해석했다. 8, 한 메이 가장 증오, 종종 작년 을 보냈다. < P > 이상은은' 이미' 를 해석했다. 냉매가 가장 반감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항상 작년에 피운 꽃으로 여겨지기 때문이다. 9, 눈 채팅에 비해 위압적인 봄빛이 다르다. < P > 두목' 매' 는 매화가 눈을 질투하지만 눈과 자신을 하얗게 만들 수 있다고 해석했다. 현란한 봄빛에 대하여, 나는 감히 초월하여, 결코 따라가지 않는다. 11, 메이 링 꽃, 천산 눈이 열리지 않았습니다. < P > 루의' 매화가을' 매령꽃이 한창 피었을 때 천산은 아직 눈이 내리기 시작하지 않았다.

연꽃의 질을 찬양하는 시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연꽃의 질을 찬양하는 시는 어떤 것들이 있습니까?

1. 프릴 스커트 한 가지 컬러로 자르고 부용꽃이 얼굴 양쪽으로 피었다. 연꽃이 연못에 섞여 있어 연못을 알아보기가 어려웠고, 노랫소리를 듣고서야 연못에 연꽃을 따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돈 왕창령' 채련가'

2. 결국 서호의 경치는 6 월 4 시와 다르다. 연잎은 다음날에는 녹색으로 변하지 않고, 연꽃은 햇빛 아래에서 특히 선홍색으로 보인다. 당만력' 초효정어 임자방'

3. 임동북당수, 맑고 맑은 바닥. 백부용은 중국에서 태어나 311 개의 줄기를 가지고 있다. 낮에는 빛나고 산뜻하고 향기롭다. 향은낭이 깨지고 옥판이 기울다. 돈 백거이' 토림사 백연화'

4. 연잎 5 인치 길이 연꽃이 아름답다. 끈적거리는 파도가 화선의 흔들림을 방해하지 않는다. 4, 5 월에도 미녀의 허리를 가릴 수 있다. 청석타오' 연꽃'

5. 벽강은 조용한 봄을 낳고, 아침의 햇살은 맑고 신선하다. 가을꽃은 푸른 물을 토하고, 빽빽한 잎은 연기로 가득하다. 미분 절세, 누가 향을 전할 것인가? 앉아서 서리가 사라지는 것을 보다. 만약 뿌리를 찾지 못한다면, 나는 화지의 가장자리를 믿고 싶다. 돈 이백' 고풍'

6. 청지는 흥금을 흔들고 난초는 백초를 휘감고 있다. 로셴버를 위해 양말을 신어야 하는데, 지금까지 연심에는 향기로운 먼지가 있다. 돈 문 청운의' 연꽃'

2. 연꽃의 품질을 찬양하는 가장 전형적인 시는 무엇입니까?

연꽃도 연꽃이다. 연꽃 1 은 불교에서 서구 정토의 상징으로 여겨지며 영혼이 수태되는 곳이다. < P > 부처님의 몸은 대부분 연꽃 위에 놓여 있어서 부처는 연꽃이라고도 합니다. 역대 시인은 연꽃이 진흙에서 우러나와 물들지 않고, 맑고 악하지 않고, 겉으로는 속속히 비쳐 군자를 비유하며, 성결한 이미지를 부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연꽃은 연꽃이라고도 합니다. 그것의 쌍화련은 장수의 상징이자 순결한 사랑의 상징이다. < P > 는 백화 중 유일하게 공존할 수 있는 꽃, 과일 (연근), 씨 (연밥) 입니다. 연꽃은 주로 아름다움, 사랑, 장수, 신성함을 상징한다. 연꽃, 중국 인민의 6 월 꽃신은 여름 햇살에 그녀의 비길 데 없는 아름다움을 드러내고 있다. 경자질 화장원 못이 가난하다: 졸정원' 삼면련', 예원지 속 그윽한 향, 이화원 춤청향, 삼천송이의 연꽃을 들고, 정수원에도 냉향으로 흩날리는 시구가 있다. 연꽃은 연꽃, 연꽃, 물, 물 부용, 연꽃 등이라고도 한다. 그것은 다년생 수생 식물이다. 뿌리 줄기 (연근) 가 굵고 여러 마디 굵어서 퇴적물에서 태어났다.

빨강, 흰색, 녹색, 보라색, 잡색의 다양한 색상. 품종은 두 송이의 연꽃, 네 송이의 연꽃, 심지어 열 송이의' 십면관음', 그리고 대추처럼 작은 화분의 연꽃이 있다. 이어는 연꽃이' 삼물' 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어 한 눈에 알 수 있다고 말했다. 물이 나오자마자 푸른 파도로 점재되고 줄기와 잎이 점점 밝아지고 자태가 흔들리고 자태가 흐느적거리고 자태가 흐느적거린다.

혈광이 얼핏 나타나자, 요염한 얼굴이 뚝뚝 떨어지려 한다. 꽃은 곧 고마워할 것이고, 꽃자루 밑에 화뚜껑이 돋아날 것이다. 수관은 견고하고 가늘고 독립적이며 푸른 잎과 나란히 서 있을 것이다. < P > 둘째, 코향: 연잎의 맑은 향기, 연꽃의 이향, 더위 후퇴, 시원한 인생. 셋째, 맛있다. 연근과 연근은 모두 접시에 나란히 배출돼 서로 향긋하다. < P > 서리에 나뭇잎이 부러져도 1 년 사계절 싸서 숨길 수 있다. 그래서 "순간, 눈과 귀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흔적도 없고 일용할 준비도 없다. 연꽃은 중국 문화에서도 삼교의 상이다. \ "qunfang 가게? 연꽃 "구름:" 땅콩 연못이 가장 아름답습니다. < P > 만물은 먼저 있고, 뒤에는 진실이 있고, 하나로 합치면 청백하고, 영롱하고 우아하며, 꽃중의 군자이다. "아름답고 순결하며 충직한 대표가 되다. < P >' 시경' 에는' 화련' 이 있어 모양이 아름답다. 굴원은 "연꽃을 옷으로, 부용을 따서 옷으로 삼는다" 고 깨끗하게 했다. 위진 이래 연꽃은 불교의 의미를 스며들었다.

불교는 건조하고 무더운 인도에서 기원했다. 인도인들은 천성적으로 푸른 그늘과 푸른 물의 정서를 가지고 있으며, 자연히 푸른 잎연꽃을 좋아한다. 브라만교의 범천은 연꽃에 앉아 태어났다고 전해진다. 불교는 연꽃에 대한 대중의 사랑을 영합하여 불법을 발양하였다. < P > 불교는 현실 세계가 더러운 진흙이라고 생각하는데 불교는 사람을 오염되지 않게 하고, 초연하게 탈속하여 일종의 순수하고 방해받지 않는 경지에 이르기 때문에 진흙에 물들지 않는 연꽃을 비유한다. 모예프 부인은 연꽃자리에 앉아 석가부처님 무니를 낳았다고 전해진다. 석가모니가 태어났을 때 연못에서 지바 연꽃 한 송이가 탄생했다. < P > 그래서 연꽃은 불상이 되어' 연꽃자리' 라고 하고, 자리는' 연꽃자리' 라고 부른다. 관음보살경' 에 따르면 관음보살과 대세보살도 연꽃에서 탄생했다. < P > 중국 동진 고승혜원이 백련교를 창설했고, 이후 정토종도' 연화교' 로 불리며 연꽃이 불교의 상징이 됐다. 불교에는 연꽃이 차근차근 태어났다는 전설이 있다. 불경집' 에 따르면? "나무 밑에서 태어났다" 는 기사에 따르면 석가모니는 람비니원에서 태어났고, 아무도 공양하지 않았다. 즉 동분서주하며, 한 변당 7 보, 한 걸음씩 발을 들어 큰 연꽃 한 송이를 맺었다. < P > 또 다른 전설은 사슴녀가 차근차근 연꽃을 낳는다는 것이다. 잡보경'? "연부인의 운명" 에 따르면 설산변에서 신선을 배우는 브라만티포양은 "항상 돌에 오줌을 싸고, 가는 기류가 돌에 떨어진다" 고 한다. < P > 암사슴 한 마리가 오줌을 핥아, 임신을 해도. "한 달 후에 태어난 소녀는 정말 기묘하다.' 사슴 아가씨' 라고 불린다. 그녀가 자랄 때, "만약 그녀가 할 수 있다면, 그녀는 착실하게 될 것이고, 모든 연꽃이 나올 것이다." 사슴녀 이후 우디양 왕의 공주가 되어 511 명의 아이를 낳아 모두' 배불자' 가 되었다. 보보련은 청정해탈의 길의 신성한 의의를 가지고 있다. < P > 이것은 원림 속 연꽃 포장의 신성한 의미여야 한다. 연꽃은 도교에서 팔선 중 하나인 하선고모의 손에 법기가 되었다. < P > 겸 스님도사 역시' 죽외도토리정 하모재, 반당연잎, 반당릉' (제목 연꽃) 의 주거환경을 선택했다. 중국은 예로부터 연꽃을 좋아했다. 일찍이 주조에는 청동기와 도기에 연꽃의 장식 도안이 있었다. 각종 건축 장식, 조각 기법, 생활용품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가장 정교한 도안과 스타일링이기도 하다. 청대 장조는' 연계를 지기로 한다' ('몽영') 라고 불리며 송대 이학자인 주돈이가 연계라는 이름으로 여산연화봉 하류에 방을 짓고 이연연론을 적는다. 주는 연꽃을 섬세하고 생동감 있게 묘사하여 연꽃의 맑은 향기, 청결, 직립, 깔끔한 특징과 찰랑거리는 탈속적인 면모를 찬양하며 인간성의 원만함, 순결, 무염함을 비유적으로 표현했다. < P > 연꽃의 특성과 군자의 성격을 녹였지만 불교의 인연을 녹여 졸정원인' 원향당',' 연꽃샹젤리제' 등 쑤저우 원림명소의 경지를 형성했다. 주돈이의' 정련' 은 지금까지도 불후의' 연송',' 명예만 천 년' 이다.

연꽃은 우아하고 깨끗하여 사랑의 상징이 되었다. 고대에는 가을에 연을 따고 사람을 아끼는 전통이 있었다. 남조의 유명한 사랑시' 희주곡' 은' 련' 으로 쌍관' 짝수',' 련' 으로 쌍관' 아감' 을 의미심장하게 연인에 대한 애정을 표현했다. < P > 연꽃은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맛있지만 중국 문인들도 연꽃으로 우아하게 밥을 먹는다. 삼국 시대에는 연잎으로 술잔을 만들어 술의 맛에 연꽃 냄새가 섞였다. < P > 청조 건륭황제는 연잎 위의 이슬로 차를 우려내는데, 이를 연루청차라고 부른다. 연꽃이 악하 () 에서 처음 피었을 때, 쑤저우 () 인 심복 () 의 아내는 작은 거즈로 찻잎을 조금 내보냈다. 그녀는 내일 아침에 꺼내서 천연샘물에 넣어 끓여 특히 향기롭다. < P > 이것은 음주의 아운이자' 세속을 비범하게 만드는' 심미다. 심복은 또한 그릇련을 재배하는 과정을 흥미진진하게 묘사했다. "늙은 연밥으로 양쪽을 갈아서 달걀껍질에 닭날개를 만들고, 한 번 꺼내고, 보금자리에 아스파라거스를 11 분의 2 더 넣고, 으깨서 잘 섞고, 작은 그릇에 심고, 강물을 가득 채우고, 아침의 태양을 쬐고, 꽃은 술잔처럼 크고, 잎은 사발처럼 움츠러들고, 가늘고 귀엽다. "

("부생 육기 ") 미학.

3.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