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당시의 "술맛" 을 논하다
당시의 "술맛" 을 논하다
술단지에 누워 술배 안을 걷다. 바람을 읊고 달을 읊으며, 땅은 하늘을 가린다.
Peijing 핸린 학사 궁리 묘비 는 말했다:
방하표, 그 무덤 아래를 지나 재능을 사랑하고, 기를 강하게 하고, 술중독을 맛보고, 적당하다는 것을 알고 묘에 비석을 세웠다.
범일생은 이백의 좋은 술을 총결하였다. 배정은 한 걸음 더 나아가 이백의 알코올에 대한 사랑을 깊이 감상하고 이백의 인생 선택을 이해했다. 술은 이백의 일생을 총결하고 평가하는 키워드일 뿐만 아니라 이백의 내면세계를 이해하고 감상하고 탐구하는 키워드이기도 하다. 이와 관련된' 술맛' 은 이백시와 당시에서 흥미롭고 중요한 화제가 되었다. 요약하면, 술은 재미있고, 술은 재미있고, 술은 정말 재미있다.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세요.
와인은 매우 재미있다.
동서고금, 사랑, 사랑, 짱, 짱,, 많은 작품들이 있습니다. 이백의' 독음명월' 의 두 번째 곡은 본보기입니다.
술을 좋아하지 않으면 술별은 하늘에 올라갈 수 없다. 만약 네가 술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주천이라는 지명이 있어서는 안 된다. 하늘과 땅이 모두 술을 좋아하기 때문에, 나는 하늘이 술을 사랑하는 것에 떳떳하다. 먼저 술이 성인보다 좋다고 들었는데, 탁이 성인보다 좋다고 들었다. 성현이 술을 마시고 있는 이상, 하필 신선을 구할 필요가 있는가? 술 세 잔은 유가의 도를 통과할 수 있고, 한 경기에서 다 마시는 것이 도가의 자연이다. 나는 단지 술에 취한 재미일 뿐, 이런 맛은 전해 내려올 수 없는 사람이다!
이 작품은 이백의' 알코올 중독 선언' 으로 음주에 대한 그의 열정적인 태도를 충분히 표현했고, 세상에 부끄럽지 않고, 심지어 시 형식으로' 술 맛' 이라는 중요한 개념을 제시했다. 인간은 아마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술을 좋아하는 것과 술을 좋아하지 않는 것이 있다. 그래서 우리는 어떤 사람들은 한 사람이 술을 마시거나 돈을 다투는 것에 집착하는 것을 자주 볼 수 있지만, 다른 사람들은 의아해하며 "술은 뭐가 좋을까?" 라고 물었다. 역사상 이 문제에 대한 고전적인 기록은' 맹진가전' 이라는 책이다. "(맹가) 주량이 많아 마실수록 어지럽지 않다. 문가:' 술이 뭐가 좋아요? 너는 그것에 중독되었니? "라고 자열이 말했다." 너는 아직 술 맛을 맛보지 않았다. " 맹가는 술 마시는 것의 좋은 점은 말하지 않았지만, 자신이' 술맛' 을 얻었다고 생각했는데, 이는 이치만큼 신비로워서 직접 경험하지 않고는 말할 수 없다. 이백은' 술 맛' 의 전고를 인용하고 충분히 발휘했으며, 이런 맛은 불가능하거나 깨어있는' 깨어있는 자' 에게 전달해서는 안 된다고 자랑스럽게 말했다. 우연히도 맹호연은' Xi 염디죽정' 에서도' 술의 맛' 을 언급했다.
도망가는 것은 거짓이고, 맑은 바람은 대숲에 있다. 달이는 술에 대한 취미로 가끔 피아노를 친다.
유우석의' 내 작품' 중 한 편은 "결국 그는 술을 존경하고, 쾌감보다는 단맛을 원한다" 고 말했다. 이곳의' 달콤함' 은 술의 물질적 미각 향락으로 이해될 수 있고,' 흥' 은 술이 음주자에게 가져다주는 물질적 즐거움을 초월하는 심리적 또는 정신적 즐거움, 즉' 술의 맛' 으로 해석된다.
와인에 "재미" 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적어도 이백의 경우, 음주의 즐거움은 때때로 근심을 풀고 정신을 차리는 데 있다. 하지만 그 이상이다. 술을 마시는 즐거움은 인간성이 풀려난 후 마음의 즐거움과 기질의 이완에 있다. 이 점에서 이백은 전대 음주자를 계승하고 추월했다. 이백음주시에 자주 나오는 음주자는 조식, 대림 칠현, 산간, 도연명이다. 이백은 그들의 영향을 받아들였고, 그들과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다. 조자건과 비교했을 때 이백은 너무 오만하고 실의에 빠졌다. 이백은 이적 () 과 강 () 에 비해 공통된 내적 고통과 억압을 가지고 있다. 이백은 산간과 비교했을 때, 그의 알코올 중독성과 음주량은 같다. 도연명에 비해 이백은 공통된 내면의 외로움과 묘사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이백은 그들과 달리 그들을 추월했다. 건강하고 풍요로운 시대에 이백은 술이 주는 정신과 심리세계를 자유롭게 전달하고 찬양하며, 음주의 즐거움, 광희, 자유를 즐겼다!
그래서 이백의 많은 시사가부는 천성적으로 술에 대한 순수한 미련과 충분한 찬양을 표현했다. "당신이 죽은 후에 당신의 이름을 사랑하고, 당신 앞에 있는 술을 사랑합니다." (웃음), "앵무주를 쓸고, 당신과 백번 취하겠습니다." ("한양의 병주에서 왕명부까지"), "청산전무
이백은 당대의 유일한' 술맛' 에 소환되어 술에 취한 시인이 아니다. 왕 지 (Wang Ji) 는 말했다: "그러나 천 일 동안 술에 취해, 왜 2 ~ 3 개의 샘을 아끼지 않는가? 클릭합니다 ("품춘주") 왕보가 말했다. "나는 여전히 천일 동안 취했고, 나는 백 살이 될 것이다." (춘원) 정선지는 "1 만원이면 여항주, 2 월 춘성 만수잔" 이라고 말했다. 최민통은 "쓰기 전에 몇 번 취하면 1000 원짜리 술을 팔아도 단념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장계이는 "하늘을 맑게 하기 위해 돈을 쌓을 필요가 없고, 신에게 묻기 위해 약을 먹을 필요도 없다" 고 말했다. 정원에서 잘 자라서 평생 마셔야 늙기를 바란다. 클릭합니다 ("봄날 여행") 한옥은 말했다: "술 마신 후에 왜 취하지 않습니까? 너는 이것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 ("서글픈") 니종의는 "술 한 잔이면 온갖 근심을 풀 수 있고, 술 한 잔이면 백 가지 근심을 풀 수 있다" 고 말했다. 동해의 물이 컵으로 흘러 들어오기를 바랍니다. " ("음주음악") 이 시인들은 음주 태도에서 이백의 관심과 일치하며 다른 노선을 통해 같은 목적을 달성했다.
당대의 이런 시 중에서 원결의' 석어호 술가' 가 가장 특색이 있다. 서문에서 그는 시우호의 술 취한 장면을 묘사하는데, 이것은 동정호 군산처럼 보인다. 시에서 그는 그것을 상상하고 대충 얼버무렸다.
석어호는 동정호와 같고, 때는 초록빛을 존중하고, 여름에는 조수가 불어난다. 산을 탁자로, 호수를 술원으로, 술을 마시는 사람이 섬에 앉아 있다. 며칠째 거센 바람이 수면을 거칠게 만들었지만 술배는 계속 도착했다. 나는 긴 목 호리병박이 하나 있는데, 바도에서 즐겁게 지내며 네 번 마시고 앉아 너의 고민을 풀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이백은 한 조각의 강한수를 술에 비유했고, 원승은 시우호의 승경을 동정군산에 비유하고, 산을 술병에 비유하고, 물을 술늪에 비유했고, 술객들은 숟가락을 들고 섬에 앉아 술을 마시며 매우 대견했다.
당시에서는 음주에 대한 이런 강한 칭찬과 칭찬을 자주 볼 수 있는데, 이는 작가가 재미에 만족하는 외적인 표현이다. 그러면 이런' 술에 대한 관심' 을 글로 해석하고 전달할 수 있을까요?
한번 해보죠. 당시의 내용으로 볼 때, 그것의 재미는 일반적으로 양끝에 있다: 재미와 진취.
와인은 매우 재미있다.
술 속의 즐거움은 영혼의 즐거움을 가리키지만, 우리는 고민부터 시작한다. 진약명은 중국 고대 인민의 생활난에 대해' 채당고시선' 에서' 고시 19 곡' 에 대해 정교하고 고전적인 논평을 한 적이 있다.
19 시' 는 역대 문학 작가로, 사람들이 공감한다고 할 수 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성공을 거두었습니까? 돈이 있고 세력이 있지만, 여전히 부족하다. 가난하니? 당신의 야망이 실현되지 못하고 당신의 인생이 졸졸 흐르는 것 같을 때, 누가 마음이 아프지 않습니까? 사람은 제각기 사랑이 있고 평생 함께 있고 싶지만, 누가 떠나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내 마음속에서 그의 생각을 추측하고 버리는 것도 흔한 일이다. 그와 평생을 함께한 남편은 슬픔과 기쁨을 모른다. 언뜻 보면 떠나기 어렵다. 부장님을 쫓아다니며 아내와 친구를 버리는 것은 모두 하나의 목적이다.
이런 고민을 뛰어넘기 위해 당대인들은 늘 자신의 감정을 서예에 부치고, 신선에게 보내고, 산수에 부치고, 한 잔의 실망을 잊고, 가무에서 쾌감을 찾는 것도 이백과 당대의 많은 사람들의 선택이다. 술을 마시는 즐거움은 종합적인 체험이다. 이백은 가끔' 담백한 술, 낙화자재량' 을 하기도 하지만. " 취했을 때 새말은 여전히 희귀하지만, 더 많은 음주 장면은' 가무 은촉을 듣고 가볍게 술을 넣는 것' 이다. 피리는 가을달을 연주하고, 비파는 모상 () 의 흥청거림을 연주하며, 아름다운 경치는 즐거운 마음을 가져오고, 옥판은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미녀가무는 즐거운 마음을 가져오며, 모든 물질의 즐거움은 그에 상응하는 정신적 즐거움을 가져다준다. 포도주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아름다운 풍경, 음식, 아름다운 풍경, 음악과 얽혀 있어야 포도주가 마시는 사람들을 더욱 감동시킬 수 있다. 이런 종합 체험이 가져다주는 마음의 즐거움은 술의 즐거움이라고 할 수 있다. 시인은이 행복을 이렇게 표현합니다.
지아 다우 \ "와인 두 곡 \" 은 말했다:
메이 유파 이일, 황달이 빙빙 돌다. 풍경을 아끼고 술향을 아끼다. 곡수가 공중에 떠 있고, 바람이 무용복을 날려 버렸다. 빗속에서 하룻밤을 머물며 모옌 집에 갔다.
봄이 오면 술맛이 진하여 봄에 좋다. 한 잔에 천수를 근심하게 하고, 세 잔은 다 써버렸다. 노래를 부르며 아름다운 경치를 틈타 술에 취해 동풍을 추다. 이전 게스트를 존중하라는 메시지를 보내면 당신의 경력이 바뀔 것이다.
권덕유 \ "송행 \" 은 말했다:
반지가 어두운 산을 울리고 말이 백옥안장을 그린다. 만 두주가 비싸지 않아 반취객을 초대하여 마음껏 즐기다. 은촉 창명, 궁녀는 춘주를 따랐다. 춘주는 호박색 빛으로 가득 차서 난초 사향 냄새가 난다. 한눈에 바라보니 손목에 소매가 비쳐서 나는 노랫소리를 똑똑히 들을 수 있었다. 만약 네가 두 명의 미녀를 보지 못한다면, 너는 조연비에서 한 명씩 이길 것이다. 영빈컵, 먼저 석류치마를 들어 올리고, 가루가 골고루 섞일 때 아카시아 부채를 낸다.
백거이의' 취가행' 은 다음과 같이 썼다.
후금에게 작별을 고하고 하프를 덮고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다. 누가 너에게 노래를 알아듣게 하고, 노란 닭과 하늘을 들어라. 노란 닭은 새벽소리를 재촉할 때 못생기고, 낮에는 연전일을 재촉한다. 허리춤의 빨간 리본이 불안정해서 주연이 거울에서 보이지 않았다. 깜찍하고, 영롱하고, 나이친, 네가 너의 노래를 부르게 해줘.
지아 지 (Jia zhi) 는 비오는 날 숙박시, 봄 와인 노래와 춤 기쁨을 썼다. 권덕유 시 반 술에 취해, 여전히 노래와 춤을 실었다. 백거이는 술에 취해 득의양양했지만 영롱하게 다시 부르고 싶었다. 이 세 편의 시의 공통점은 모두 술에 취해 노래와 춤을 결합한 것이다. 술은 가무로 인해 더 순하고, 가무는 술주정뱅이의 눈에는 더욱 감동적이다. 술잔치가 가무에서 가무로 올라갔을 때 시인의 취시도 절정에 달했다.
이런 음주의 쾌감은 이백의 시에서 남김없이 표현되었다. 이백의 폭음은 언제나 음악과 춤을 빼놓을 수 없다. 예를 들면, "녹색문으로 돌진하면 음악 한 잔을 이긴다." " 컵은 월운 ('약속여행'),' 건물을 치고 술을 마시고 검가가 물을 바꾼다' ('청여단' 나),' 여양술집 3 월 봄, 살인걱정' 과 같은 선풍기를 비춘다. 후록눈은 옥제, 오송비 양진을 불었다. 프락은 만나 소를 갈고 북을 치며 손님을 맞이했다. "("호행 ")," 목란의 짐은 모래못 한 배이고 옥피리 금관은 양 끝에 앉아 있다. 술병 속에는 천영이가 있고, 매춘부는 파도에 따라 ('강상가'),' 정락창악청',' 잔치열 주전자' 가 있다. 청아미는 현과 호 사이에 끼어 촛불을 쌍쌍이 걷고 있는 것 같다. 취춤은 흥이 나고, 노래는 리앙 주위를 돈다. "("어지러운 후 창공 호탕함, 야랑은 지난 일을 회상하고, 책은 장현 겸 선재샤웨이를 증정한다. ")," 계화주를 마시고, 춤을 추며 마음을 가다듬는다. " 태양색은 사람들이 돌아가도록 재촉하고, 연가향푸 ('노군요사가 오무의 우무를 랑야에서 보내준다')' 두주가 사연에 가득 차서, 노랫소리가 완서메콩 () 을 불렀다. (《・・・・・・・》) 당신은 동산 매춘부 를 가지고, 나는 \ "북문시 \" (\ "선성 리우 진 을 보내 \"), 아들 드럼 노래, 탄사 를 읊었다. 핑크는 밝고 다채롭고, 무소매는 솔질하다. 술을 가지고 미인에게 오니 한단 말을 불러주세요. 왜 청 청 qinglian, 녹색 구름 매달려 ("한단 남정 매춘부 보기"), "돌 하오 쓸모없는, 문자열 술에 취해 연주. 술을 사면 돌아오지 않고, 노래 벨이 서로 재촉한다 ('금릉 봉황대 사주'), "시전, 술은 검가. 청루에 가서 기생을 춤추고, 쌍총백옥동을 총애하다. "("수군연 위사마루 배에서 기생을 보다 ")," 야만인 이름은 옥제, 월녀는 서리사를 연기한다. ...... 양 메이, 분명히 네 손을 흔들었다? 송기는 양경을 보내고, 비정기적으로 춤을 춘다 "("9 일 등산 ") 등등. 얽힌 폭음과 가무 비가가 어우러져 술꾼의 심신이 충분히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술이 더울 때 이백은 구영 독음할 때의 독쾌감을 광가, 취무로 풀어준다. "오경이다. 조안에게 한 잔 보내라. 술이 족히 춤을 추고, 사곡이 서로 재촉하다 "("왕타업을 건너다 "2)," 바람이 떨어지면 모두 술잔에 들어간다. 산옹은 지금 술에 취했고, 그의 무소매는 너를 위해 열렸다. "("술에 취해 ")," 내가 너에게 노래 한 곡 불러줄게! 내 말 좀 들어봐 "("입주 ").
이 작품들 중에서 이백은 복잡한 카니발 상태에 빠져 그 속에 빠져들었다. 알코올은 물론 가장 근본적인 물질촉매제이지만 피리, 피리, 피리, 피리, 피리, 드럼이 연주한 흥겨운 음악, 매춘부가 연주한 아름다운 노래, 노래의 꽃가지가 펼쳐진 소매, 주객이 칼빛을 가리지 않는 몸짓, 금병, 술, 술이 어우러져 감성이다 왜 노래도 못 부르고 춤도 못 추고 손도 안 대고!
영혼의 즐거움을 의미하지만 와인에 대한 관심은 멈추지 않았다.
술은 정말 재미있어요.
술에 대한 진정한 관심은 기질의 긴장을 가리킨다. 이런 진정한 이익의 실현은 높은 이익에서 비롯된다. 우리 계속 재미있게 이야기합시다.
이백은 위에서 언급한 정신적 행복의 절정 상태에서 음주의 쾌감을 얻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본색을 크게 표현했다. 그는 군웅을 경멸하며 날고 싶어한다. "백마 황혼, 군웅을 업신여긴다. 다애 양양, 야유시간' ('고풍' 여덟째),' 토하고 무극 세 잔, 오악경. 현기증이 나고 귀가 뜨거워지면 정신은 네온 ("협의"), "술 마신 후에 다투고, 보칼 세 잔" ("백마"), "장검 한 잔, 술 한 잔" ("최") 으로 가득 차 있다. 그가 자신의 주관적인 흥미를 자연계에 투사했을 때, 모든 것이 그에게 쫓겨났다. "나는 너를 위해 황학루를 부쉈고, 너도 나를 위해 노틸러스를 부수었다." ("강하가 위남릉빙을 증정하다") "다만 군산이 좋아서 물을 깔았다." ("술에 취한 후 숙부 동팅") 셋째, 자신의 주관적인 흥미를 사회 현실에 투사했을 때, 그는 친구에게 솔직하게 대하며 신하들에게 "두 사람은 서로 사랑하고 한 잔씩 한 잔씩" 라고 고백했다. 나는 술에 취해 잠을 자고 싶어 명나라의 거문고를 안으려 한다. " ("산에서 친구와 술을 마시다") "나는 장안에서 술에 취해 오왕 칠공 술 한 잔을 마셨다. 영기 앞에서 낭만정신이 다른 사람 뒤에 떨어지지 않을까요? " "유야랑 신판관 증정"
\ "김백옥 구매 노래 웃음, 술에 취해 경신하. ...... 소매 긴 튜브 알림 램프, 한동 지사 음주 춤. 금포를 걸치자, 나는 취해서 다리에서 잤다. " ("물 같은 세월을 회상하며 현령인 원군 입대")
이 카니발의 절정에서 이백이라는' 주관적' 시인은 모든 울타리와 속박을 깨고 디오니소스처럼 자신의 진성이 눈사태처럼 튀어나와 홍수처럼 쏟아졌다. 웨이의' 이한림집서' 에 따르면 이백은 "경주, 한, 경주연음료, 예배는 헛되고, 한방, 백설: 술은 예식이다. 경주대악. " 사실 이백은' 좌전 장공 22 년' 에서' 술 의식' 의 의미를 잘 알고 있지만, 이는 이백주 후 사락을 방해하지 않고 진실을 추구한다. 이백이 광기에 이르렀을 때, 그는' 례' 의 속박을 뚫고 평등한 자유의 마음으로 주위의 모든 것을 마주했다. 청산녹수, 황학루 속의 앵무조개 섬, 산속의 그윽한 사람, 왕자님, 이백이 그의 취안 속의 진솔한 시인과 동반자가 될 수도 있고, 이백이 자유롭게 그를 쫓아낼 수도 있다. 두보' 음주 팔선의 노래' 는 "이백시 한 통 백 곡, 장안주루에서 잠을 잔다" 고 묘사했다. 천자는 부름을 받고 배에 오르지 않고, 신하가 주선이라고 자칭한다. "아마도 이런 상태에서 가장 생동감 있는 각주일 것이다. 이백의 음주는 이때 최고 경지에 이르렀다고 할 수 있다.
이백뿐만 아니라 당대의 다른 시인들도 술에 취했을 때 자신의 진정한 생명의 자유를 표현했다. 왕적은 매우 비밀스럽고 술을 목숨처럼 즐기며, 술이 예악의 속박을 초월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예악은 희단을 가두고, 시는 공구를 구속한다. 베개를 높이 베는 것보다 술에 취해 다시 취하는 것이 낫다. " (처사의 선물) 권덕유는 세계 곳곳에 울타리가 있다는 것을 한탄하며, 잔 속의 물건만이 사람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이 세상은 모든 것을 닫는 새장일 뿐이다. 잔 속의 물건만 꿈에서 깨어나 곤궁하다. " ("항주 범부춘강이 31 공 좌측을 앞당겨 석방하다") 이 족쇄와 울타리가 풀리면 인간성의 용기, 박력, 호정이 자연스럽게 터진다. 젊은 한유는 왕사마네 모란꽃 밑에서 술에 취해 건방지게 말했다. "춘주가 이렇게 향기로워서 아무도 모른다. 꽃 전에 누가 취했는지, 추 쿠앙 청소년 한 퇴각. 클릭합니다 ("왕 시마 홍모란의 노래") 두보와, 같은 고명한 사람이지만, 돈을 얻으면 마음껏 술을 마시며, 득의양양하게 너와 나를 잊는다. "돈을 얻으면 서로 찾아본다. 술을 파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그래서 진짜 선생님처럼 술을 마시는 것을 잊었다. " (두보 "취가행" (문광박물관 정경박사를위한)) 루론과 장건 (Luzo) 는 술을 마실 때 루좌라고 자칭했고, 두 사람은 서로 한 곡을 불렀다. "장옹과 루좌가 술을 마신다. 술을 따라 한 곡 증정하세요, 장옹이 문득. ...... LuChaucer 는 술에 취해 한 잔씩 세어본다. 장 라오 를 되돌아 보면, 유교 폭탄 을 감히. 클릭합니다 (루런 "장탁과의 교제") 는 성품의 긴장을 가리킨다.
어떻게 재미를 현실로 만들 수 있을까요?
술은 재미있다. 술은 정말 재미있다. 이백뿐 아니라 위에서 언급한 당나라의 작품에도 나타난다. 원직의 취함을 1 위에 두면, 한 사람이 취하고, 숙취를 취하고, 취를 두려워하고, 탄복하고, 술에 취하고, 기억하고, 술에 취하고, 술에 취하도록 권하고, 함께 취하고, 술에 취해 미쳐가고,
그러면 술의 즐거움과 재미, 영혼의 기쁨과 기질의 이완 사이에 임계점이 있을까요? 또 다른 당대 시인은 술에 취해 좋은 답안을 주선에게 제공했다.
Du fu \ "마시는 팔선 노래 \" 는 말했다:
장지는 배 같은 말을 타고 눈이 어지럽고 우물 바닥에서 잠이 들었다. 여양 삼두천부터 길은 차 앞에서 침을 흘리고, 술샘에 봉할 수 없는 것이 한스러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주량은 고래와 같고, 수천 위안을 쓰고, 음악 한 잔을 성인이라고 한다. 종지가 잘생기고 예쁜 소년은 하얀 눈으로 하늘을 바라보며 바람 앞의 옥수처럼 밝다. 수진 왕조가 장재수불 이전에 그는 늘 술에 취해 있을 때 선을 피하는 것을 좋아했다. 이백은 한 통에 시 백 수를 써서 장안의 한 식당에 가서 잠을 잤다. 천자는 배에 오르지 않고, 나를 주선이라고 자칭한다. 장욱의 풀 세 잔이 전해졌는데, 그가 모자를 벗고 머리를 왕공에게 드러내기도 전에, 그는 종이를 구름처럼 던졌다. 초수이 오두가 출중하여, 사연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두보가 부른' 취팔선' 은 각기 특색이 있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소진을 중점으로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부분은 술선의 술에 대한 미련과 음주가 가져다주는 정신적 쾌락, 즉 즐거움에 관한 것이다. 후반부에서는 술선의 술에 취해 자유로운 진정한 인간성과 보헤미안 재능, 즉 진정한 재미를 선전했다. 사명 광신자 호, 술 취한 후 배를 타고, 눈이 침침했다. 그는 아직도 도연주의 취태에 빠져 깨어나기를 원하지 않는다. 여양황족 이시안은 매우 부유했지만, 술을 선택하지 않아 차 앞에 앉아 침을 흘리며 갈증을 풀기 위해 구천을 봉하는 것이 한스러웠다. 좌승상 이씨는 주량이 세서 술을 잘 마신다. 그는 술을 목숨처럼 좋아하고, 매일 수천 원을 써도 백천을 빨아들인다. 소년 최종식 () 은 위진 () 명사의 풍류 자태를 띠고, 눈을 희번히 뜨고 하늘을 바라보며 옥수 임풍처럼 밝다. 이 네 사람은 지위가 다르고, 나이도 다르고, 술품도 다르지만, 술에 대한 갈망, 미련, 상상력은 모두 똑같다. 모두 열광 상태에 있다! 스와 진 changzhai 여전히 술에 취해, 처음 네 거의; 그러나 술에 취한 그의 선 () 에 대한 탈출은 그가 감추고 억누를 수 없는 진정한 인간성의 표현이다. 이런 표현은 이백, 장욱, 초점 이삭에서 확대되었다. 이백은 말없이 술을 마시기 시작했고, 오투 후, 크게 이채롭게 일어서서 남성 차별에 대해 크게 이야기하고, 사연을 크게 벌였다. 초현자 장욱, 배 세 잔, 모자를 벗고 머리를 드러내고 신하 앞에서 방자하고 술에 취해 종이 한 장을 구름처럼 흔들고 있다. 이백, 장욱, 초수, 소진 등 독립, 자유, 심지어 세계를 놀라게 하는 행위 뒤에는 천인일치의 자유로운 마음성이 있다. 이런 행동의 표현과 이런 본성의 석방은 모두 술에 취해 이뤄졌다.
그리고 이' 취함' 은 바로' 즐거운 곳' 의 한계점이며, 수량화하기 어렵고, 사람마다 다르다. 하지만 이백과 같은 수량화도 가능합니다. 이백이 이런 발언을 했을 때, 즐거움이 기본적으로 진정한 관심으로 올라간 것을 발견했다.
양 한 마리를 삶고, 소 한 마리를 죽이고, 입맛을 갈고, 나, 300 그릇, 한 입 크게 마시자! 。 ("술에 들어갈 것")
100 년 3 만 6 천 일, 하루에 300 잔을 붓는다. ("양양가")
한밤중에 300 잔을 마시고, 명나라는 이천석을 지불한다. ("신평장사의 형" 송대)
걱정 2000 돌, 차가운 회색 따뜻한 봄을 마셔요. "'강하 위남릉빙 증정'"
용천은 금대를 풀고, 너에게 수많은 그리움을 쏟았다. "야별장 우"
술의 즐거움으로는 그리움을 풀 수 없다. ("선성이 유 부사를 진 () 에 파견하다."
무한한 근심은 수많은 가닥이 있고, 나는 술 300 잔을 가지고 있다. (독음명월 4)
4 석으로 말하면 하루에 천 원을 붓는다. ("유 선물")
천고의 근심을 씻어내고, 술 백 주전자를 남겨 두다. ("친구가 남을거야")
이백이 진취의 경지에 이르렀을 때,' 백시' 의 예술 창작이 나타났다. 장욱이' 탈모 노왕공 꼭대기' 의 진취적인 경지에 이르렀을 때 조성의 글씨가 나타났다. 그 후로는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이렇게 왕성한 예술 창작의 생기와 활력이 모두 숨겨져 있었고, 기질의 이완이 예술의 절정에 이르렀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고대 중국 전통관념에서 술은 흥을 돋울 수 있지만,' 술은 예식' 의 절제를 강조하고, 중절 적정을 강조하며, 무절제한 흥청거림을 반대한다. 마찬가지로 시 창작도 부드럽고 우아한 전통을 강조해야 한다. 이런 심미 관념은 기쁨과 슬픔에 반대하지 않지만, 기뻐하고 음행하지 않고 슬퍼하고 다치지 않아야 한다. 시는 중립적이고 우아한 길을 따라 공평하고 조심스럽게 표현해야 결국 이런 문화 전통에 받아들여지고 심지어 칭찬까지 받을 수 있다. 이백의 폭음은 바로 기존 규칙에 대한 돌파와 돌파, 주례에 대한 반격, 바로 주선 (그리스 주신) 의 이런 흥청거림으로 재미를 진취로 승화시켜' 일리가 있다' 는 정신 상태에 이르렀다. 도연의 이런 사심없는 정신 상태는 바로 사유가 영혼을 직격하는 절묘한 계기이며, 시가 창작하기 드문' 득의망사' 의 시기이다. 때때로 시는 내면의 끝없는 깊은 공간을 쓰고, 섬세하고 민감한 다차원 감정 세계를 탐구하고, 창작자의 깊은 생명체험을 보여주고, 시인의 자아이미지와 주관적인 세계를 묘사하기 위해서는 생명의 흥청거림에서 속박을 없애고, 위장을 버리고, 예술의 본진을 탐구해야 한다. 진정한 관심은 전례 없는 활발한 점프의 창작 영감을 가져오는 동시에' 자만망사' 와' 망사를 구분하고 싶다' 라는 두 단어를 구체적 단어로 바꿀 수 있다. 문장 자연, 아주 흥미 롭 군요. 술의 힘이 분산되면 진정한 흥미가 사라지고, 이런 상태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으며, 저자도 이런 작품 상태에 도달하기가 어렵다. 이백의 시는 모방할 수 없고, 반복할 수 없고, 아마 이런 상황도 포함된다고 생각하는 고참 학자들이 있다.
언제 술 한 병, 무겁고 가는 종이 한 병? 두보는 술을 알고 이백은 시를 안다. 그의' 음료 중 팔선' 은 성당과 주선의 영혼을 사로잡아 한순간의 정격으로 위대하고 번영하는 시대적 맥락에서 이렇게 많은 색다른 주선의 자유롭고 진실한 정태를 과시했다. 동시에, 그는 술의 영혼과 시의 영혼을 사로잡아 술의 재미와 진취를 썼을 뿐만 아니라 술의 진취와 시의 참뜻을 밝혀 내면이 통하는 본질을 드러냈다.
(저자 단위: 하이난 대학교 인문 커뮤니케이션 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