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압박을받는 사람을 묘사 한시
압박을받는 사람을 묘사 한시
압박을 받는 사람을 묘사한 시 1. 압박을 많이 받는 사람을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나는 음식 막대기와 컵을 버리고, 먹지도 마시지도 못하고, 단도를 뽑고, 사방으로 헛되이 바라본다. --당나라 이백(李白)의 '가기가 어렵다' 중에서.
나는 우울해서 젓가락을 내려놓고 먹고 싶지 않았고, 칼을 뽑고 주위를 둘러보며 압도감을 느꼈다.
2,이 상황은 눈썹 만 제거 할 수없고 마음 만 제거 할 수 없습니다. --송나라 이청조의 '매화 한 조각, 붉은 연근 향기, 깨어진 옥의 죽은 가을' 중에서
이 슬픔은 멀리 보낼 수 없다. 굳게 패인 이마에서 아련하게 가슴에 얽힌 채 사라질 뿐이다.
3, 밤을 마신 동포는 술에 취해 잠에서 깨어나 사흘 밤으로 돌아왔다. 소년은 가쁜 숨을 몰아쉬고 있었다. 문을 두드리지도 않고 지팡이에 기대어 강물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있었다. 용은 텐트를 잊을 때이 몸이 내 것이 아니라는 것을 싫어합니다. 자정에는 바람이 잔잔했고 줄은 평평했습니다. 그때부터 배는 세상을 떠났고 강과 바다는 그의 남은 생애를 보냈다. --송나라 소서, '임장시안'
동포에서 밤에 술을 마시고 술에 취해 깨어 있었다. 돌아왔을 때는 자정이 된 것 같았다. 집안의 남자 하인들은 이미 천둥처럼 코를 골며 잠들어 있었다. 몇 번이나 문을 두드려도 대답이 없었고, 나는 막대기에 기대어 흐르는 강물 소리를 혼자서 들어야 했다. 오랫동안 미워했던 이 몸은 내 것이 아니다. 명성과 재산을 위한 투쟁은 언제쯤 잊을 수 있을까요? 바람과 파도가 잔잔한 늦은 밤을 이용해 나는 배를 타고 그곳에서 사라져 남은 여생을 강과 호수, 바다를 여행하며 보냈다.
4. 그러나 물은 여전히 흐르고 있으니, 칼로 베어도 잔을 드는 것이 더 슬프다. --탕리바이 '서안주서우수연(西安州西友戀)' 고별사(告別辭).
슬픔은 흐르는 물과 같다. 칼 없이는 자를 수도 없고 술로 팔 수도 없다. 끝이 없고 무거운 슬픔을 묘사한다. 현실 앞에서 깊이 무력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5, 이 몸은 내가 아니야, 캠프를 잊을 때 싫어.
송수시, "밤에 린이로 돌아가는 린장셴지"
번역:우리는 언제 외부 대상에서 자신을 분리하고 몸이 다수가 아닐 때 자발적으로 될 수 있을까요?
2.'많은 압박을 받는다는 것'을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1, 한밤중 다섯 시에 불을 켜면 남자가 화를 내는 시간이다. -- "배움에 대한 권면" 당 - 옌젠칭
해석:한밤중에도 공부를 잘하는 학생은 여전히 공부하고 있다.
2.나는 음식 막대기와 잔을 버리고 먹지도 마시지도 못하고 단검을 뽑아 사방을 헛되이 바라보았다. -- "내가 가기 어렵다" 당 - 리바이
번역:이번에는 잔을 집어 들었지만 밀쳐 버렸고 젓가락을 집어 들었지만 그대로 두었다. 그는 자리를 떠나 칼을 뽑고 주위를 둘러보다가 머리를 잃었다.
3, 이 미움은 제거할 수 없고, 눈살을 찌푸릴 수밖에 없으며, 마음에 새겨야 한다. -- "매화 한 조각, 붉은 연근 향기, 옥의 가을 잔재" 노래. 리칭자오
해석:지울 수 없는 것은 이 애틋함, 이 슬픔이 이마에서 사라지고 마음속에 아련히 얽혀 있는 것이다.
4, 그러나 물은 여전히 흐르고 있기 때문에 칼에 잘렸지만 더 많은 슬픔을 없애기 위해 컵을 들어 올리십시오- "학교 수윤을 보내는 쉬안 소 경사 건물"당 - 리 바이.
해석:칼을 뽑아 물살을 끊으면 물결이 더 부드럽게 흐르고, 컵을 들어 슬픔을 없애고 싶고 걱정이 더욱 강해진다.
5. 이 몸이 내 것이 아닌 것이 싫고, 언제쯤이면 진영을 잊을 수 있을까. -- "밤에 링아오로 돌아가는 린장셴"시
해석:자신이 없을 때, 언제 외부의 물건에 얽매이지 않고 변덕스럽고 평온할 수 있을까요?
6. 잡초를 뽑는 날 정오가 되자 땀이 땅바닥에 뚝뚝 떨어졌다. 중국 음식 한 알 한 알이 모두 단단할 줄 누가 알았겠습니까? 자비로운 농부, 탕셴리.
해설:한낮의 뙤약볕 아래서 땀이 땅으로 흘러내렸습니다. 이 접시에 담긴 모든 곡물이 농부가 일해서 얻은 것임을 누가 알았겠습니까?
3. 스트레스를 묘사한 시
1, 당나라 시인 이백의 '한번 떠나면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음식 막대기와 잔을 버리고, 먹지도 마시지도 못하고, 단도를 뽑아 헛되이 사방을 바라보았다.
그러나 불안한 마음에 먹기 싫어서 젓가락을 내려놓았다. 칼을 뽑으며 그는 주위를 둘러보았고 압도감을 느꼈다.
2. 송나라 작가 소서, "임장선, 밤에 링아오로 돌아오다"
원문:나는 이 몸이 없는 것이 싫다. 언제 진영을 잊어야 할까?
나는 이 직업이 싫고, 이 몸은 더 이상 내 것이 아니다. 명성 추구는 언제 잊어야 할까요?
3. 당나라 시인 두보의 '가을바람에 날아간 초가집'
원문:안데에는 수천 채의 건물이 있어 세상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을 행복하게 한다! 바람과 비는 산처럼 고요합니다. 우와! 갑자기 눈앞에 이 집이 보이면 혼자 얼어 죽을 것 같아요!
어떻게 하면 넓고 높은 집 수천 채를 지어 세상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을 보호하고 행복하게 만들 수 있을까요! 산처럼 안전합니다. 아아! 그런 우뚝 솟은 집은 언제 내 앞에 나타날까요? 그때는 내 오두막이 가을바람에 날아가도 기꺼이 얼어 죽겠습니다!
4. 송나라 작사가 이청조 '매화 한 송이, 향기로운 연근 한 가지, 가을에 남은 옥'
원래:꽃은 물에서 물로 떠돌고, 한 종류의 애정, 두 가지 한가로운 감정. 이 미움을 없애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었기 때문에 나는 눈살을 찌푸리고 내 마음으로 돌아갔다. 떨어지는 꽃은 혼자 떨어지고 흐르는 물은 혼자 흐른다. 같은 사랑앓이를 하는 우리 둘은 서로 떨어져서 각자의 슬픔에 젖어 있다. 이 사랑앓이의 고통은 멀리 보낼 수 없습니다. 눈살을 잔뜩 찌푸리고 있지만 마음은 어렴풋이 끓어오른다.
5, "서주서우 이별학교 수윤을 보내며" 당나라 시인 이백
그러나 물은 여전히 흐르고 있으니, 칼로 베어도 슬픔의 잔을 드는 것이 더 걱정스럽다.
칼을 뽑아 물을 끊는 것은 더 큰 파도를 일으키지만, 잔을 드는 것은 더 큰 걱정이 된다.
4. 스트레스에 관한 문장이나 짧은 시
송(宋)
(삼국지 - 위나라)
조조는 한 잔씩 송을 부르니 우리에게 남은 날이 몇 일이나 남았나?
예를 들어 조조는 일본에 가기가 훨씬 더 힘들다.
너그러워라, 고생은 잊을 수 없다.
자신의 고민은 어떻게 해결하나요? 오직 두칸만이.
녹색은 당신의 옷깃이고, YY는 내 생각입니다.
그러나 당신을 위해 깊이 생각해봤어요.
사슴 한 무리가 저 잎이 무성한 평원에서 쑥을 먹었어.
좋은 손님들과 함께 피아노를 치고, 피아노를 치고, 피아노를 쳤어요.
달처럼 맑은 날, 언제 잊을 수 있을까?
문제는 이것에서 비롯되며 깨뜨릴 수 없습니다.
더 낯설수록 더 쓸모없습니다.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옛 호의를 기억한다.
달에는 별이 거의 없고, 아구창은 남쪽으로 날아간다.
나무를 세 번 돌면 어떤 나뭇가지에 기댈 수 있습니까?
산은 너무 높지 않고 바다는 너무 깊지 않다.
제왕이 음식을 뱉으면 세상은 다시 돌아온다.
적벽(赤壁)
(당)두무(杜武)
철은 팔지 않고,
과거로부터 배운다.
동풍은 주랑을 불편하게 하고,
청동 참새는 두 조춘을 가두네.
5. 스트레스에 관한 시
하루는 늪에서 막 나오는 것과 같다.
밝은 아침 햇살 속에서 나는 꿈꾸는 눈을 감았다.
당면 튀김 냄새가 나를 완전히 깨울 때까지
주변의 남녀들이
설레는 마음으로
어두운 눈동자를 마주하기 시작했습니다.
연단 위 유리 테이블 사이로 태양이 빛나고 있었다.
붉은 매니큐어와 발 사이의 피곤함을 뚫고 들어왔다.
어젯밤 전화 한 통 때문에 밤새 잠을 설쳤습니다.
점심 시간에도요.
입술 주파수 운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한 레슨에서 읽지 못했습니다.
반복으로 무감각해졌다
무감각으로 살았다
두부와 다진 야채만 먹는다.
씹는 것을 아끼세요.
소금과 참기름을 아낀다.
파, 닭고기 진액은 빼고
고추를 조금만 씹어 먹습니다.
특정 도시를 기억하세요
나는 아직 살아있어요.
커스터마이징의 고급 단계
비누와 샴푸
수증기가 타일을 기어오를 때
종일 슬프다.
결국 여성스러움의 힌트를 찾았습니다.
베개에 흩어져 있는 내 긴 머리에 흰머리가 흩어져 있다.
꿈, 눈물, 소녀, 하얀 돛, 파도, 쓰라림
그러나 여전히 당신이 그리워요.
사랑은 나에게 시를 쓰도록 가르쳤다.
사랑은 나에게 시를 쓰도록 가르쳤다.
살아가는 법을 가르쳐줬어요.
움직이는 도시를 가르쳐주었습니다.
녹색 벽을 보았습니다.
나는 자랐다
백발의 탄생 속에서
나는 술을 마셨다
과거를 천천히 들이켰다
나이의 신경은 내 심장이었다. 떨고 떨고 떨고 나무의 얼룩덜룩한 그림자를 흔들며
내가 그리웠다는 걸 알아.
그러나 그리웠기 때문에
오늘 나는 시와 사랑을 쓰려고 합니다.
가을 오후의 맥도날드
혼잡한 맥도날드에서
나 혼자 앉은 외로움이
팝콘으로 폭발하고 있다
내 기억에는
등은 없고
이슬비에 젖은 눈빛만 있다
...
...
.사막의 코바나와에 있는 우리에 갇힌 흰쥐를 생각하며 그는 말했다. 전화 한 통이면 생각이 짧아질 수 있습니다.
삼협곡 양쪽의 푸른 언덕처럼 서로를 바라본다.
서로 포옹하지 않는 것은 반은 행복이고 반은 고통이다.
나는 결코 이웃이 될 수 없는 도시에 앉아있다.
맥도날드처럼 붐빕니다.
여신 옆에 산이 되고 싶어요.
그러나 약속해줘야 해.
절대로.
몸 뒤집기
시 쓰는 이유
시 쓰는 게 좋아서.
한 문장이라도 완성하고 싶어서.
나는 이런 인생관을 가지고 있다.
작은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전에는 이런 적이 없었다.
단순한 단어에 대한 열정
햇볕 아래서 늙어가는 것에 대한 열정.
나 자신을 좋아하는 법을 배웁니다.
내 의도는
컴퓨터를 켤 때마다 떠오른다. 그리고 내가 시를 쓸 때마다 조용히 사라진다.
내 눈을 뜨면
미소의 사나운 모습이 떠오른다.
나는 실명을 갈망한다.
내 사랑을 조용히 그리워하며
문자를 코드화하면
시라고 한다면
내 주위를 굴러다니는 쓰레기 속에 있을 거야.
웃으며 죽는다
거짓이다. 진짜요?
나는 어둠 속에서 선물을 가지고 다닌다.
유령처럼
아침에 모두에게 미소를 짓는다.
거짓말
누군가 위로 솟구친다.
가짜 화단의 꽃
학교 가짜 노래
거짓말쟁이
아이들도 청개구리를 줬어요.
또 가짜.
나는 거짓 수혜자다. 오히려 나는 날마다 고통의 진실을 퍼뜨려 조만간 제거될 것이다.
나는 울기 때문이다.
진짜 눈물을 흘렸다.
눈송이가 빵 부스러기로 변할 때
나는 추위 속에서 기다린다.
먼 곳에서 누군가 내 눈물을 닦아주려고 움켜쥐고 있었다.
()어서요, 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