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청사와 돈황시
청사와 돈황시
-응? 판금시는 평생 돈황과 함께 살면서 머리카락부터 백발까지 살았다. 그녀는 일생의 대부분을 황야 사막의 735 개 동굴을 지키고 있다. 사람들은 친절하게 그녀를' 돈황의 딸' 이라고 불렀고, 그녀는 자신의 일생을 망망막과 돈황에게 바쳤다.
-응? 65438 ~ 0936, 베이징대학교 역사학과 고고학 전공 졸업. 성년의 그녀는 베이징과 상해 사이의 사막을 선택했고, 돈황하고 정교한 벽화와 채색 플라스틱은 항상 그녀의 마음을 감동시켰다. 졸업 후 그녀는 돈황에서 일하기로 선택했다. 나는 오래가지 못할 줄 알았는데, 그녀의 목숨을 돈황에게 맡길 줄은 몰랐다.
-응? 범진사는 서북의 어려움을 생각하지 못했다. 돈황보호소 전체가 손흔들기 전화 한 통밖에 없어서 통신이 어렵다. 밤에는 손전등과 촛불로만 조명을 비출 수 있다. 강남 여자 판금시, 어려서부터 몸이 약하고 병이 많고, 키가 작고 여위어 돈황수토에서 불복했다. 당시 돈황의료조건이 낙후되어 범진사는 몸이 허약하여 여러 차례 생명이 위독하였다.
-응? 가장 고통스러운 것은 골육분리다. 판금시와 남편은 장기간 별거해 당시 돈황이 매우 고달픈 조건에서 큰아들을 낳았다. 심지어 아이가 태어났을 때에도 그는 옷 한 벌도 없었다. 나중에 일 때문에 그녀는 두 아들을 남편에게 맡겼다. 그녀의 남편 펑은 우한 대학 역사학과 선생님으로 일이 무겁다. 아이의 교육 문제를 해결할 수 없어 네 식구가 다시 모이기 어렵다. 그녀는 항상 그녀가 좋은 아내나 좋은 어머니가 아니라고 말한다.
-응? 그녀는 여생 동안 무엇을 할 것인지 스스로에게 물어본 적이 있다. 나는 돈황을 떠날 생각을 한 적이 없다. 그녀는 돈황을 떠나 현모양처, 완전한 가정이 되고 싶어한다. 가장 어려운 선택에서 그녀의 내면의 신념과 힘이 그녀를 조종하고 있다. "막고굴 아침저녁으로 지내면서, 나는 이미 돈황이라는 큰 나무에서 자란 나뭇가지라고 느꼈다. 돈황을 떠나는 것은 마치 정신적으로 뿌리째 잘린 것 같다. 마치 내가 대지와 헤어질 것 같다. 나는 둔황과 분리 할 수 없다. 둔황은 나를 필요로한다. 클릭합니다
-응? 돈황과 뗄 수 없는 이런 감정이 판금시를 지탱하고 가장 어려운 세월 동안 돈황의 연구와 보호에 몰두하고 있다.
-응? 매일 구멍에 들어가는 것에 익숙해졌고, 동굴 안의 어둠에 익숙해졌고, 나는 매일 아침 동굴에 비친 첫 햇살을 즐기기 시작했고, 벽화 위에 보살의 얼굴이 붉어지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들은 모두 그녀의 마음의 위안이 되어, 그녀의 생에서 돈황을 지키는 신념을 확고히 했다.
-응? 65438 년부터 0998 년까지 범진사는 돈황연구원장을 맡고 있다. 그녀는 고고학 유형을 이용하여 돈황에 대한 보호와 과학 관리를 완성했고, 컴퓨터 기술을 이용하여 벽화의 다채로운 조형예술의 영구 보존을 실현하였다. 그녀는 스마트 기술로 처음으로 돈황예술전을 사람들 앞에 선보였다. 디지털 돈황이라는 개념은 관광객들이 영상인터넷을 통해 더 많은 돈황예술을 알 수 있게 해 돈황관광객의 엄청난 압력을 완화할 수 있다고 제안했다. 그 또는 그녀의 연구는 돈황문화재의 보존과 돈황예술의 전파에 큰 공헌을 하였다.
-응? 그녀는 "둔황 막고굴 (Dunhuang Foundation) 은 중국 민족의 문화 정신, 문화적 마음 및 문화적 자신감을 보여주었습니다" 고 말했다. 40 년 동안 그녀는 시종 사막에 뿌리를 내리고 사심 없이 헌신하며 돈황예술문화를 발양하고 생명으로 돈황을 지켰다.
-응? 사막의 황사가 서역의 거칠고 활달한 것을 이 강남 여자의 마음에 융합시켰다. 그녀는 40 년의 견지로 문화재 종사자의 평범함과 위대함을 썼다.
-응? 우리는 오늘 돈황의 아름다움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여전히 판금시를 대표하는 돈황문화재 연구자를 떠올려 사막에 뿌리를 내리고 연구에 몰두하며 집착으로' 모고정신' 을 해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