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공작의 남동쪽 비행" Yuefu 시에 대한 감사
"공작의 남동쪽 비행" Yuefu 시에 대한 감사
한말 건안, 여강부 샤오리의 아내 리우, 종경의 어머니에게 배합되어 결혼하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그의 가족은 그에게 물에 빠져 죽도록 강요했다. 종경은 듣고 법정 나무에 목매어 죽었다. 사람들이 그들을 다치게 할 때, 그것은 시이다.
공작새가 남동쪽으로 날아가 오리를 배회하다.
"열세 살에는 천을 짜고, 열네 살에는 재봉사를 배운다. 열 다섯 편의 연극, 열 여섯 편의 시. 열일곱 살은 군자의 아내로, 마음은 늘 씁쓸하고 슬프다. 당신이 관청의 사람이기 때문에, 당신은 정조에 충실합니다. 당신의 첩은 빈방을 지키고 있습니다. 당신들은 자주 만나지 않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닭이 울면 짜고, 밤에는 쉴 수 없다. 3 일 안에 말 다섯 마리를 길들이는 것은 이미 늦었다, 어른. 늦게 짜지 않으면, 네 아내도 잘 지내지 못한다! 나는 차마 남에게 쫓겨날 수는 없지만, 또 방법이 없다. 헛되이 깨끗하게 할 수 있고, 시간을 거슬러 갈 수 있다. "
관원들은 듣고 수업 시간에 할머니에게 말했다. "내 아들이 그의 재산을 잃었지만, 나는 이 여자를 돌아오게 되어 기쁘다. 베갯잇으로 매듭을 짓고 너와 친구가 되어라. * * * 그것은 2 ~ 3 년 전 일이었고, 얼마 지나지 않았다. 여성라인은 편차가 없습니다. 두껍지 않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클릭합니다
할머니는 관리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왜 너무 작습니까! 이 여자는 예의가 없어서 스스로 주장한다. 나는 이미 오랫동안 화가 났기 때문에 너는 자유로울 수 없다! 주인에게는 현숙한 여자가 있는데, 그녀의 이름은 진로브이다. 불쌍한 사람, 우리 엄마가 너를 위해 기도한다. 빨리 보내줘, 머물지 않도록 조심해! 클릭합니다
부윤이는 무릎을 꿇고 말했다. "푸웨이치의 어머니, 오늘 이 여자를 보내면 다시는 그녀를 얻지 못할 거야!"
할머니가 듣자마자 망치침대는 화가 났다. "이 녀석은 무서울 게 없는데, 감히 여자를 도와주다니! 나는 이미 감사의 마음을 잃었고, 승낙하지 않을 것이다! "
모든 공식 침묵, 그리고 baibi, 각 집에 돌아갑니다. 신부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목이 메었다. "나는 너의 어머니를 쫓아내지 않고 할머니를 강요했다." 청 일시적으로 귀국, 나는 오늘 관청에 보고했다. 그것이 곧 반환될 때, 그것은 환영받을 것이다. 이 점을 기억하고 내 말을 어기지 않도록 주의해라. ""
신부는 정부 관리들에게 "의견 차이를 반복하지 마라. 과거에 초양이 늙었을 때, 사가가 너의 문 앞에 왔다. 대중에게 봉사한 후에도 감히 전문적으로 독학을 할 수 있을까? 나는 밤낮없이 노력했고, 나는 외롭고 씁쓸했다. 무죄, 지지력이 크다고 한다. 더 서두르다니, 하필 다시 말할 필요가 있느냐! 나는 자수 허리가 있어서 얼굴이 환하게 빛났다. 붉은 루오 푸 버킷 계정, 향 주머니 매달려 사각; 상자 커튼은 60 ~ 70, 청록색 밧줄, 물건은 다르다. 여러 가지가 모두 안에 있다. 사람은 비열하고 비열하여 후대를 맞이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그들이 남아 있는 것은 이유가 없다. 늘 위로를 위해, 오래도록 잊지 않는다! "
밖에서 수탉이 울고, 신부의 화장이 엄격하다. 내 치마를 수놓은 것은 무엇이든지 4 ~ 5 이다. 내 발이 발끝으로 까치발을 하고, 내 머리가 반짝 빛났다. 허리는 물이 흐르면 밝은 달을 듣는다. 양파 뿌리를 가리키며, 입에는 대니가 함유되어 있다. 가는 걸음이 천하에 둘도 없다.
수업 시간에 우리 엄마를 숭배하니, 그녀는 화가 났다. "제가 딸일 때, 저는 야생에서 태어났습니다. 이 안에는 교훈이 없으니, 나는 너희 집을 부끄럽게 여긴다. 나는 어머니의 돈에 이끌렸다. 오늘 집에 가서 엄마를 생각하고 집에서 일해요. " 그러나 나는 시누이와 작별을 고하고 눈물이 내 구슬에 떨어졌다. "신부가 처음 왔을 때, 시누이는 침대를 부축하기 시작했다. 오늘 제명됐으니 형수님은 나만큼 길다. 나는 남편을 부지런히 키워서 내가 스스로 도울 수 있게 했다. 일곱째 날, 아홉째 날, 노는 것을 잊지 마세요. 클릭합니다 문을 나서서 차에 올라 100 여 줄의 눈물을 흘렸다.
관마는 앞에 있고 신부의 차는 뒤에 있다. 어느 가게가 은은하고, 회혜대로 길목이 모이다. 그는 차에서 내려서 고개를 숙이고 낮은 소리로 말했다. "나는 헤어지지 않겠다고 맹세한다. 나는 잠시 집에 돌아간다. 나는 지금 저택에 갈 것이다, 곧 돌려줄 것이다, 나는 하늘이 흐리지 않을 것을 맹세한다! ""
신부가 관원에게 전화를 걸었다. "미안해요!" 만약 네가 기록을 본다면, 나는 네가 빨리 왔으면 좋겠다. 너는 바위이고, 나의 첩은 갈대다. 민들레선은 실크처럼, 바위는 흔들리지 않는다. 나는 내 아버지와 형이 있고 성행위에는 폭력적인 경향이 있다. 나는 내가 하고 싶은 것을 할 수 없을까 봐 두려웠지만, 나는 내 팔을 폭파시킬 것이다. \ "노동 의 손, 두 사랑 은 서로 기쁘게 생각합니다.
입문과 상갓집, 진퇴도 체면이 없다. 외할머니는 손뼉을 치며 집으로 돌아갔는데, 아무런 계획도 없었다. "13 은 스웨터를 짜고, 14 는 옷을 자르고, 15 는 피아노를 치고, 16 은 예의를 알고, 17 은 너를 시집보내고, 네가 신용을 지킨다는 것을 설명한다. 너 오늘 무슨 죄를 지었니, 집에 가서 인사도 안 해? 클릭합니다 랜지는 그의 어머니를 부끄러워했다. "나는 정말 무고하다." 어머니가 무너졌다.
귀국한 지 10 여 일 후, 현장은 언론을 보냈다. 구름에는 삼랑이 있어 천하무쌍하다. 189 년 초, 그는 많은 글자를 써서 인재를 만들었다.
어머니는 아녀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당신은 대답할 수 있습니다." "
아녀는 눈물을 머금고 대답했다. "랜지가 처음 왔을 때 관리들은 정녕을 만나 떠나겠다고 맹세했다. 오늘 이것은 사랑에 대한 침범이니, 아마 이상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편지를 깨뜨릴 수 있고, 더 중요하다. "
어머니 백중매: "저는 가난해요. 이 딸이 있어서 귀향만 할 수 있어요." 여자가 되기 아쉬워요, 남편이 될 수 있어요? 내가 광범위하게 질문을 할 수 있어서 다행이지만, 나는 동의할 수 없다. \ "중매 는 며칠 동안 갔다, 쳉 도 와서, 블루 하우스 딸, 내시 가 있다고 말했다. 구름에는 제 5 랑이 있고, 애교는 미혼이다. 중매인 () 으로 길을 보내면, 주책 언어가 순조롭게 통한다. (서양속담, 언어속담) 그렇게 말해, 현 이 명령 을 가지고, 그는 정의 를 정의 하고 싶어, 그래서 당신의 집 앞에 그를 보냈다.
할머니는 중매쟁이에게 고마워했다. "여자가 먼저 맹세하는데, 할머니가 감히 말을 할 수 있어!" ""
형이 바람소리를 들었지만 그는 매우 불안했다. 그녀는 메이에게 말했다: "당신은 왜 계획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 먼저 정부 관리와 결혼하고, 다시 남편과 결혼하다. 태국이 하늘과 땅과 같은지 아닌지는 영광이다. 이랑체와 결혼하지 않고, 어떤 운을 원하십니까? ""
랜지가 고개를 들어 대답했다. "진리는 형의 말만큼 좋다. 사가부군, 문형제까지. 형의 뜻에 따라 처리하면, 스스로 손을 써야 한다! 정부 관료들에게는 중요하지만 운하는 결코 놓치지 않을 것이다. 약속을 하면 결혼할 수 있다. 클릭합니다
중매인이 침대에서 나오다. 노노 풀입니다. 백복군으로 돌아가다: "벼슬이 사명을 맡고 있으니, 말도 목숨이 멀다. 클릭합니다 푸준이는 듣고 매우 기뻤다. 달력에 따라 책을 다시 펴서, 6 합이 이번 달에 대응하기 편하다. 계량은 이미 30 일이 지났는데, 지금 그는 27 살이니, 너는 결혼하러 갈 수 있다. 말의 속도에 주의해라, 예를 들면 뜬구름 같다. 파랑새 백황새 배, 사각용. 고나는 바람을 타고, 김차옥은 바퀴다. 태슬과 황금 안장을 달고 있는 유랑 녹마. 돈은 300 만 원으로 모두 이끼를 끼는 것이다. 잡색 말 300 필, 교광성 연어가 소중하다. 카운티 에서 4 ~ 500 명 을 거부했다.
할머니는 아녀에게 말했다. "정부로부터 편지를 받았습니다. 내일 당신을 만나러 오겠습니다. 왜 옷을 만들지 않습니까? 아무것도 하지 마! "
아녀는 침묵하고 수건으로 입을 가리고 울었고, 눈물은 설사처럼 떨어졌다. 내 유리 소파를 치우고 앞창 아래에 놓아라. 왼손에는 칼자를 들고 오른손에는 실크를 들고 있다. 아침 자수 스커트, 저녁 홑옷. 나는 죽고 싶다, 나는 나가서 울고 싶다.
관원들은 이 변화에 대해 듣고 잠시 휴가로 돌아갔다. 2 ~ 3 리 미만, 티베트 말의 근심을 없애다. 신부는 말의 목소리를 알고, 그녀는 까치발을 하고 그들을 맞이했다. 아득히 바라보니 고인이라는 것을 안다. 손을 들어 안장을 두드리며 한숨을 내쉬며 가슴을 베었다. "네가 나를 떠난 이후로 더 이상 인사가 없다. 열매는 초소원보다 못하며, 너를 위해 상세히 설명하지 않는다. 나는 부모님이 있는데, 그들은 나에게 형이 되라고 강요해서 다른 사람에게 응답해야 한다. 당신은 무엇을 기대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관리는 신부에게 말했다: "왜 맑으면 고천해야 하는가! 바위 광장 두께, 천 년 동안 죽을 수 있습니다; 민들레는 잠시 바느질을 한 후에 바로 하룻밤이다. 청승천, 나 혼자 무덤에 간다! "
신부가 관원에게 말했다. "이 말을 한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역시 박해를 받았고, 너의 첩도 마찬가지였다. 무덤에서 만나는 것은 오늘의 말에 어긋나지 않는다! " 손을 잡고, 길을 나누고, 각자 집으로 돌아간다. 살아서 죽어도 싫은가요? 이 세상에 작별하는 것은 영원히 완전하지 않다!
관리들이 집에 돌아온 후, 모두 반에 가서 할머니를 경배했다. "오늘은 매우 춥고, 찬바람이 나무를 파괴하고, 혹독한 서리를 내린다. 오늘 아이가 보이지 않고 엄마가 뒤에 있어요. 나쁜 척, 귀신을 탓하지 마라! 인생은 남산석과 같고, 사방은 건장하다! "
할머니는 이 말을 듣고 눈물을 흘리셨다. "당신은 한 집안 사람입니다. 당신은 내각의 관원입니다. 한 여자를 위해 죽지 않도록 조심해라, 너희들의 감정이 얼마나 얇은가! 주인에게는 현혜로운 딸이 하나 있는데, 용용용이 화려하고 귀하다. 우리 엄마가 너를 찾으면 그녀는 위험할 것이다. "
관원들은 또 허리를 굽혀 절을 하고 텅 빈 방에서 한숨을 내쉬며 계획을 세웠다. 방 안으로 들어서니 점점 내가 볶을까 봐 걱정이 된다.
이날 소와 말이 쉿 소리를 내며 신부가 노청으로 들어갔다. 죽어가는 황혼이 지나면 외로운 사람이 안정될 것이다. "내 생명은 오늘 유일무이하다. 내 영혼은 시체로 향하여 영원히 머무를 것이다!" 너의 실크 신발을 벗고 너 자신을 연못가로 옮겨라.
관원들이 이 일을 들었을 때, 그들은 그들이 분리될 것이라는 것을 알았다. 정원 나무 아래를 배회하며 동남가지에 매달려 있다.
두 가족은 함께 묻혀서 화산 바로 옆에 있다. 물건은 송백을 심고, 좌우에는 오동나무를 심는다. 나뭇가지는 서로 덮고 나뭇잎은 서로 소통한다. 숲 속에는 원앙이라고 주장하는 새 두 마리가 있다. 고개를 들어 상대에게 노래를 부르며 매일 밤 오경에 이른다. 행인은 발을 멈추고 경청하고, 과부는 주저했다. 후세 여러분 감사합니다. 조심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공작의 남동쪽 비행" 에 대한 감사 (발췌) (탕타오)
하나
공작새 동남비' 는 민간 시가로, 작가의 이름은 이미 조사할 수 없다. 현존하는 책에서 이 시는 남조 서릉의' 어대 신시' 에서 가장 먼저 발견되며, 제목은' 증처고시' 이다. 이후 송대 곽무겸편의' 악부시', 원대 좌크명편의' 고악부', 명대 풍비네의' 고시' 등 여러 편의 명청고시에 수입됐다. 두 텍스트 사이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는데, 가장 흔한 것은 353 개의 문장으로 1765 개의 단어를 차지한다. 이에 따라 왕사진은' 예원' 에서' 장시의 성' 이라고 불렀고, 청대 심덕잠도' 고금 제 1 장시' 라고 불렀다. 그것은 확실히 고대 서사시 중 가장 긴 시이다.
"신영옥대" 의 편집자는 시 앞에 이런 작은 순서를 더했다.
한말 건안, 여강부 샤오리의 아내 리우, 종경의 어머니에게 배합되어 결혼하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그의 가족은 그에게 물에 빠져 죽도록 강요했다. 종경은 듣고 법정 나무에 목매어 죽었다. 사람들이 그들을 다치게 할 때, 그것은 시이다.
이 작은 서문은 매우 중요하다. 이야기의 줄거리, 발생한 시기, 주인공의 이름과 신분뿐만 아니라, 이 시의 출처를 기록하며, 사람들이 종경 부부의 죽음을 애도하기 위해 쓴 것임을 보여준다. 학자들은 줄곧 이런 견해에 근거하여' 공작새 동남비' 가 건안 시대의 작품이라고 확신한다. 송대는 유크장의' 후석촌화' 만 육조인에게 쓴 것이지만, 그는 구체적인 이유를 제시하지 않았다.
둘;이;2
중국의 시는 바람, 야, 짱, 푸, 비, 영이라는 여섯 가지 뜻을 가지고 있는데, 이 여섯 가지 뜻은 대대로 관련되어 있으며, 줄곧 이것에 기반을 두고 있다. "공작의 남동쪽 비행" 은 "공작새가 남동쪽으로 날아가고, 오리를 배회한다" 는 구름을 시작했다. 이것은' 흥' 이라고 불린다. 비슷한 것을 보고,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이를 출발점으로 자신이 부르고 싶은 것을 부르는 것이다. 옛사람들은 부부의 시사를 두 마리의 새로 묘사했지만, 공작과 관련된 이 두 문장의 의미는 너무 간단해서 많은 사람들이 본문과 무관하고 설명하기 어려운 것 같다고 생각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어대 신영 \" 에는 \ "쌍백황새 \" 시가 하나 더 있는데, 그 단어는 다음과 같다.
흰 황새 한 쌍이 날아와 북서쪽에서 날아왔는데 명단이 고르지 않다. 갑자기 그는 피곤해서 그와 함께 날 수 없었다. 5 마일을 되돌아보고 6 마일을 배회하다. "나는 너를 데리고 가고 싶지만, 나는 입을 열 수 없다. 나는 너를 낳고 싶다. 내 깃털은 매일 파괴된다. 클릭합니다 \ "행복한 새로운 지인, 슬픈 이별! 그 커플들을 보면 눈물이 종횡무진 흘러내린다. " 오늘 즐거운 시간 보내고 영원히 살아요.
이 시는 한 쌍의 두루미가 쌍쌍이 날아다니는 것을 썼다. 암컷은 갑자기 병이 나서 계속 앞으로 날 수 없다. 대중은 안아주고 싶지만 입을 열 수 없다. 그는 등에 업고 깃털이 매일 망가져서,' 오리회, 육리배회' 를 할 수밖에 없었고, 혼자 가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시는 악부 시집' 갈염행' 에 수록되어 단어와 표현이 약간 다르다. 조비는' 신악부' 에서 대의를 숲의 마지막 단락으로 삼았지만' 황새' 를' 황새' 로 바꿨다. 이 이야기는 고시에 많은 인용이 있다. 예를 들면 오맥원의' 비행 양잠' 과' 가난한 양잠, 모두 세속' 이다. "양양악" 은 "황달이 하늘을 찌르며 길을 헤매고 있다" 고 말했다. 모두 사실이다. 공작새가 두 번 난다는 뜻도 비슷하다. 시 속의' 동남비' 와' 서북이 온다',' 오리배회',' 육리배회' 는 격려에 쓰이는 대상과는 큰 차이가 없지만, 단지 쓰는 새의 이름이 다르다는 것을 보여준다.
왜' 공작새 남동쪽 비행' 의 저자가 이것으로 흥분하는가? 우리는 초중경의 기교에서 답을 얻을 수 있다. 한헌제 건안 중기 여강부 작은 관리 초중경과 아내 유란지 관계는 매우 좋다. 란지는 아름답고 총명한 여자이다. 그녀는 어려서부터 자수를 배웠다. 그녀는 시와 책을 모두 알고 피아노를 잘 친다. 시집간 후, 종경은 벼슬에서 나와 매일 집에서 천을 짜고, 3 일 동안 말 다섯 마리를 짠다. 하지만 종청의 어머니는 고집이 세서 문벌 관념이 무겁다. 그녀는 고의로 그녀의 일이 느리다고 생각하여, 그녀가 예의가 없다고 말했고, 종청이 그녀와 이혼하고 또 다른 새로운 애인을 찾길 원했다. 종청이 애원하자, 그의 어머니는 책상을 두드리며 걸상을 치고 호되게 꾸짖었다. 당시 종경은 서둘러 보초로 돌아가 아내에게 잠시 친정으로 돌아가라고 권했다. 일이 이미 돌이킬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자수 저고리, 빨간 망토 한 벌, 화장품을 남기고 시어머니와 형수에게 작별을 고하고 남편이 집을 떠난 지 얼마 되지 않아 닝으로 돌아가는 차에 올랐다. 종경은 큰길 입구에서 그녀를 기다리고, 말에서 내려와 아내에게 작별을 고하며, 결코 마음을 저버리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란지는 바위를 갈대에 비하면서 그들의 사랑이 바위처럼 단단하고 갈대처럼 강인해야 한다고 말한다! 이 부부는 이렇게 연연하고 아쉬워한다.
고대에는 여자가 닝으로 돌아갔는데, 반드시 친정인이 보내야 했다. 만약 그녀가 그녀를 만나지 못한다면, 그것은 그녀가 이미 추방되어 더 이상 지명 수배를 받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란지는 집으로 돌아왔는데, 비록 어머니의 용서를 받았지만, 그녀의 형은 성질이 급하다. 십여 일 후, 집으로 돌아가는 소식이 전해지자, 현장은 사람을 보내 그의 세 아들의 중매인이 되었다. 랜지는 그의 어머니의 입을 통해 완곡하게 거절했다. 며칠 후, 지사 는 그의 다섯 번째 아들 을 결혼 하는 여행을 보냈지만, 그의 어머니는 그를 거부했다. 그녀의 남동생은 영광과 부귀를 탐내며 란지에게 말했다. "정말 좋고 나쁨을 모른다! 지금 이 지위는 과거보다 훨씬 높다. 환영이라고 해야 합니다. 결혼하지 않으면, 당신은 앞으로 어떻게 합니까? 클릭합니다 란지는 아버지가 없어서 집에 돌아온 후 형에게 의지해 생활한다. 그는 듣자마자 구두로 승낙했다. 중매 가 돌아온 후, 지사 는 다른 날 결혼 을 선택, 리우 도 지참금 을 준비하도록 강요했다.
종경은 이 변화를 알고 란지를 만나러 돌아왔다. 당시 랜지는 하루 종일 시집가는 옷을 입고 자신의 슬픔을 억제하지 못하고 혼자 밖으로 나가 울기 시작했다. 그녀는 익숙한 말 울음소리를 듣자마자 앞으로 나와 맞이했다. Zhong Qing 은 lanzhi 에게 말했다: "나는 너를 축하하기 위해 여기에있다. 이제부터는 네가 승진하여 부자가 되니 나 혼자 성묘하러 가겠다. 수천 년 동안 이 암석은 여전히 매우 견고하다. 민들레가 일시적인 강경일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 랜지는 종청에게 이런 말을 하지 말라고 말했다. 억압받는 민족을 위해, 사실은 그들의 운명이 같다는 것을 증명할 것이다. 종경이 집에 돌아오자 어머니는 극력 권했지만, 그는 여전히 빈방에 앉아 탄식하며 순정을 결심하고 죽었다.
결혼할 날이 되자 랜지는 밤이 조용해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수영장으로 뛰어들었다. 종경은 안마당 나무 밑에서 한동안 배회하며 동남 근처의 나뭇가지에 매달려 숨졌다고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두 가족이 함께 화산 옆에 묻었다. 묘원에는 소나무, 백, 오동나무가 심어져 있고, 가지와 잎이 교차하며, 매일 밤 두 마리의 새가 울창한 나뭇잎 속에서 노래를 부르는데, 그것은 그들의 요정이 개조한' 원앙' 새이다.
작가는' 공작' 에서 초중경 부부를 떠올렸고,' 초중경 부부' 에서' 원앙 스펙트럼' 으로 돌아왔다. 이런 자리에서는 사람과 새의 차이가 그다지 엄격하지 않다. 중국인들은 종종 그들의 열정적인 이야기에 약간의 상상력을 더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들은 자유롭고 행복한 삶을 동경하며, 숭상심을 품고 이런 생활을 이루기 위한 자신의 노력을 칭찬한다. 원앙' 새는 그들이 봉건 세력을 이긴 낙관주의의 결론이다. 그들의 눈에는 삶과 죽음이 결코 끔찍한 경계가 아니다. 죽음은 실패를 의미하지 않는다. 그것은 최초의 희생과 최후의 승리를 상징한다.
셋;삼;3
공작새 동남비' 는' 어대 신시' 에 수입될 때까지 1,700 년 전에 나타났다. 이 시기에 학자의 수정과 윤색을 거치기도 하지만, 이야기시로서 민간 문학의 우수한 특징을 상당히 풍부하게 간직하고 있다. 이것은 그것이 부르는 이야기가 완전히 인민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작가가 접근하기 쉬운 문학 언어를 통해 선을 긋는 방법을 채택하고, 인민 군중의 이해와 판단에 근거하여, 뚜렷한 사상적 입장에서 자신의 문제를 대하며, 깊은 인민정신과 현실주의 정신을 표현했기 때문이다.
이 사상적 입장은 매우 두드러진다. 우선 봉건문 밸브 제도에 반항하는 주제가 정확하고 선명하기 때문이다.
작가는 초중경과 유란지의 결혼을 통해 란지와 초목 사이의 갈등, 그리고 란지와 그녀의 오빠 사이의 갈등을 심도 있게 묘사함으로써 봉건예교와 문벌 관념에 압박을 받는 평범한 여성의 지위를 드러내고, 남성권 사회의 전통윤리에 대해 더욱 강력한 비난을 퍼부었다. 시에서 초목과 유웅은 두 가정의 통치자로 온 가정의 경제적 권리를 장악하고 있다. 그녀와 그는 봉건제도의 물질과 정신력의 서로 다른 화신이며, 작가가 증오하고 비난하는 전통 윤리도덕의 서로 다른 화신이다.
초목은 전체 비극의 직접적인 제조자이다. 그녀는 랜지를 좋아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랜지는 그녀의 독단적인 통치욕을 만족시킬 수 없기 때문이다. "이 여자는 예의가 없고 혼자 고집을 부린다." 랜지는 비천한 가정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그녀는 그녀에게 반항할 수 없었다. "너희들은 대가족이다. 당신의 감정은 무엇입니까?" 그녀는 항상 남성권 사회의 일부일처제 정치가 길러낸 야만적이고 편협한 얼굴을 보여 준다. 그녀의 무리한 소란은 더욱 구체적으로 지금 시비를 돌보지 않고 있다. "3 일 동안 오마를 끊는 것은 이미 늦었다." " 표현은 아무도 없다는 것이다. "나는 이미 오랫동안 화가 났는데, 너는 어떻게 자유로울 수 있니!" 화가 나서 화가 난 후, 그는 혼자 고집을 부렸다. "그 녀석은 믿는 것이 있는데 감히 그 여자를 도와주다니!" " 나는 이미 감사의 마음을 잃었고, 승낙하지 않을 것이다! "그녀는 항상 자신의 가족 지위를 과시하는 것을 잊지 않고' 주인에게는 현명한 딸이 있다, 할머니가 부탁한다' 는 말을 되풀이하며, 그녀 같은 사람이 며느리와 결혼하는 것이 가축을 사는 것만큼 쉽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작가는 신화적인 선 그리기 수법으로 이 사악한 아줌마의 이미지를 그려냈고, 선전하지 않고, 일거수일투족이 모두 그의 신분에 부합한다.
초목에 대해 랜지의' 예절 부족',' 자립포털', 후자가' 황량한 교외에서 태어났다' 고 비난한 이 시는 구체적인 행동의 묘사를 통해 랜지의 영리함, 능력, 아름다움, 선함, 노동 사랑, 신중함 등을 부각시켜 이 일반 여성에게 가장 높은 찬사를 보냈다. 동시에 작가는 생동감 있는 대화로 란지와 종경 사이의 굳건한 사랑을 묘사하고, 비극이 어디에 있는지를 설명하여 봉건예교와 문벌 제도로 인한 식인의 악을 공고히 했다.
유웅은 전통윤리의 또 다른 화신으로 각기 다른 등급과 신분으로 초목과는 다르다. 그는 이기적인 사람이고, 재물에 열중하여 늘 올라가고 싶어한다. 란지와 그녀의 형 사이의 갈등에는 봉건종법 제도 하의 또 다른 사회문제 & 여성의 경제적 지위도 포함되어 있다. 랜지와 종청은 헤어지면서 이렇게 말했다. "나는 내 아버지와 형제가 있고, 나의 성행위는 천둥치는 것처럼 폭력적이다.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없을까 봐 팔을 튀겼다. " "아버지와 형제" 는 여기서 복합어이다. 사실, 랜지에는 형제가 있지만 아버지는 없다. 그녀는 집에 돌아온 후 그녀의 형에게 의지해 생활한다. 치안 판사 는 중매 를 보내 거부, 지사 는 결혼 하는 사람을 보냈다. 이 형제는 올라가서 그를 맞이하는 저속한 심리를 보였다. 그가 말하길, "왜 계획을 세우지 않습니까?" 먼저 정부 관리와 결혼하고, 다시 남편과 결혼하다. 천지가 좋으면 영광스럽다. 이랑체와 결혼하지 않고, 어떤 운을 원하십니까? "랜지는 구두로 동의했다. 명나라의 노세용은' 시 경지통론' 에서 이 점을 비판했다. 랜지가 결혼하지 않을 테니 왜 형과 다투지 않겠는가? 이 노선생은 그녀의 형과의 갈등을 알지 못했는데, 주로 전자는 독립된 경제적 지위가 없어 형에게만 살 수 밖에 없었다. \ "만약 이랑체와 결혼하지 않는다면, 왜 그는 윤 을 원합니까? "그가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물었을 때, 그는 분명히 손님을 추방하는 말투를 띠고 있어 랜지의 마음을 상하게 했다. 그래서 그녀는 "고개를 들어" 라고 대답했다. "만약 네가 너의 부군에게 감사한다면, 도중에 네 형의 집 입구로 돌아가면, 너는 네 형의 뜻에 따라 벌을 받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너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다른 사람에게 좌지우지되는 것은 슬픈 표현이다. 란지는 자신을 부양할 능력이 있었지만, 사회는 그녀의 경제적 지위를 박탈하여 그녀가 독립적으로 살 수 없게 했다. 시댁에서, 그녀는 아내를 버리고 친정에서, 그녀는 이런 지위에 놓이게 되었고, 결국 생명으로 맹세를 실천할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소용없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때리지 않아도 가장 높은 타격이다. 그녀는 봉건 종법 제도가 그녀에게 강요한 운명에 대해 최후의 항의를 했다.
밸브 제도는 고립된 문제가 아니라 당시 계급 갈등이 날로 첨예해지는 결과였다. 공작새 동남비' 의 주제가 뚜렷한 것은 이 시가 초중경과 유란지의 혼인 문제를 통해 문밸브 제도가 반영한 당시 사회가 더욱 광범위하고 심오한 갈등을 더욱 드러냈기 때문이다.
갈등이 두드러진 것도 저자가 동시에 인물에게 반영하게 했기 때문이다.
서사시이기 때문에 인물이 있을 뿐만 아니라' 공작새 남동쪽 비행' 의 저자도 인물의 성격을 생동감 있게 그려 얕게 표현했다. 기존의 내용으로 볼 때, 이 긴 시는 탄생한 후 한동안 전창된 것 같고, 인물의 성격도 전창 과정에서 점점 풍부해져 모든 인물이 노동인민의 감정에 스며들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느낌은 사랑과 증오가 분명할 뿐만 아니라 바트식 이름으로도 표현했다. 작가는 부정해야 할 모든 것을 부정하고, 모든 것이 긍정적이어야 한다고 확신한다. 그러나 부정이든 긍정이든 간단한 공식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복잡하고 구체적인 묘사를 통해 인물의 사회적 지위와 성격 특성을 암시하고 적절한 평가를 해준다. 작가의 생활 깊이에 대한 파악으로 볼 때, 이것이 중국 고전문학에서 현실주의 예술 창작의 걸출한 패러다임이라고 말할 수 없다.
초중경과 유란지를 예로 들다. 종경 () 은 벼슬집 출신으로 지사 () 에서 벼슬을 하고 있다. 그의 관직은 비록 비천하지만, 이미 삼엄한 사회에서' 품' 을 할 자격이 있다. 그래서 그의 어머니는 "너는 큰 집, 태각에서 벼슬을 한다" 고 말했다. 앞으로 너의 후원자에 의지해야 큰 일을 할 수 있다. 분명히 그는 새장에서 자란 금새로 신중하고 나약한 성격을 길렀다. 그는 마음씨가 착한 백면선비다. 작가는 기본적으로 그의 투쟁을 긍정했지만, 묘사할 때 그는 자신의 특징, 즉 인물의 경험과 성격 특징을 꽉 잡았다. 종청은 그의 아내를 깊이 사랑하고 있다. 그가 그의 어머니가 랜지를 해고할 것이라는 것을 알았을 때, 그는 먼저 온화한 손짓을 한 다음 무릎을 꿇고 불평했다. 그의 어머니가 "펄펄 뛰다" 고 말했을 때, 그는 말없이 물러나 자기 방으로 돌아와 랜지의 목을 움켜잡고 말했다. "나는 너의 어머니를 해고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나는 그녀에게 어머니를 가지도록 강요할 것이다." 한편, 그는 랜지에게 몸을 낮추고 잠시 친정으로 돌아가 나중에 다시 데리러 오겠다고 약속했지만, 실제로는 약간의 환상의 기대만 있을 뿐, 실제적인 방법은 없었다. 란지는 결혼을 강요당했다. 그는 혼자 자살하겠다고 맹세하고, 심지어 이 계획을 어머니에게 알렸다. 랜지가 죽은 후, 그는 마침내 랜지와 사랑에 빠졌다. 작가는 그가 법정 나무 밑에서 잠시 배회한 후 목매달아 이 소심한 선비의 얼굴을 생생하게 그렸다고 썼다.
란지는 그와 다르다. 시는 그녀의 시례 지식을 묘사하고, 고전작품, 특히 민간문학에 사용된 과장필법으로 그녀의 화장과 차림새를 묘사하지만, 문벌 사회에서는' 태어나고 어려서 출야한다' 는 것은 그녀의 가문이' 구품 중정' 의 법안으로 들어가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녀는 잘 사는 가정에서 자란 독립 여성이다. 그녀는 아름답고 총명하며 능력이 있다. 작가는 최선을 다해 그녀의 선량함과 온순함을 썼지만, 선량함과 온순함 속에는 거부할 수 없는 경직함이 있었다. 억압받는 사람이 자각하여 사람들이 상상하는 원시적인 형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이런 경직은 반드시 초목에서' 이 여자는 매너가 없고, 하는 일은 모두 스스로 연출한다' 는 말에서 이해한 것이 아니라, 란지의 모든 행동 세부 사항에서 더욱 광범위하게 전해지고 있다. 그녀가 초목의 의도를 이해하자 상대방이 입을 열기도 전에 스스로 초대했다. "나는 쫓겨날 수는 없지만, 나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헛되이 깨끗하게 할 수 있고, 시간을 거슬러 갈 수 있다. " 종경은 그녀에게 흐느껴 울며 어쩔 수 없이 말했다. "너 혼동하지 마!" " 그녀에게 잠시 친정으로 돌아가라고 권하고, 나중에 다시 만날 계획을 세우다. 그녀가 말하길, "돌아오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그녀는 문제를 똑똑히 보고, 자신의 처지를 이해하고, 일반인의 존엄성을 나타냈다. 그러나, 작가는 이 문제를 단순히 일방적으로 처리하지 않았다. 란지는 종청의 성격을 알지만, 그녀는 종청을 좋아하고 종청이 그녀를 사랑한다는 것을 안다. 아이들의 사랑은 여전히 그녀에게 냉혹한 현실에 대해 약간의 환상을 갖도록 강요했다. 종경이 그녀에게 작별 인사를 하자, 그녀는 재촉했다. "만약 네가 본다면, 네가 빨리 왔으면 좋겠다." 이것은 그녀의 유일한 희망이며, 특정 조건 하에서 반드시 발생할 것이다. 현령은 사람을 중매인으로 보냈는데, 그녀는 완곡하게 거절했다. "너 자신은 편지를 쓰지 않아도 되고, 아무리 천천히 해도 된다." 결국 그녀의 형이 말했다. "너는 이랑티와 결혼하지 않는데, 왜 하운이야?" 경직은 즉시 란지의 영혼을 차지했고, 억압받는 사람의 존엄성은 그녀의 마음속에서 승화되었다. 그녀는 마지막 항의를 생명으로 표현하기로 결정했기 때문에 곧 승낙했다.
그녀가 초조한 집을 떠날 때, 그녀의 태도는 매우 평온했다. 재혼 날짜가 정해지자 그녀의 태도는 매우 침착했다. 결국' 실신을 벗고 연못으로 옮겨라' 는 망설임과 방황은 조금도 없었다. 그녀는 여태껏 환경에 고개를 숙인 적이 없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노래 과정에서 유란지의 성격을 풍요롭게 했는지는 고증하기 어렵지만, 당시 역사 조건 하에서 억압받는 사람들의 빛나는 인격의 가장 아름다운 표현이었다. 환경의 잔혹함과 개조로 인물의 정신이 향상되었다. 작가는 간단한 묘사로 세부 사항을 하나하나 행동으로 옮기며, 작품은 진심에서 우러나오는 감화력을 가지고 있다. 진실에 기초한 시적인 감화력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공작새 동남비' 는 고대 민간문학의 위대한 시편 중 하나로 봉건 문벌 통치의 죄악을 폭로할 뿐만 아니라 1,700 년 전 국민의 진실감을 기록했다. 예술 정원의 기묘한 송이이자 역사의 거울이다.
("탕도문집", 사회과학문헌출판사, 1995 에서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