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탕박푸는 "강남 최초의 재능 있는 사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탕팍푸의 서예 업적을 어떻게 평가할 수 있을까요?
탕박푸는 "강남 최초의 재능 있는 사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탕팍푸의 서예 업적을 어떻게 평가할 수 있을까요?
탕팍푸의 서예도 매우 독특합니다. 그의 별명처럼 그의 서예는 낭만적이고 우아하며 그의 붓놀림은 구름에 흐르고 하늘에 흐르고 있습니다. 힘이 거의없는 것 같고 실제로 일반인이 그의 서체를 모방하기가 매우 어렵지만 그의 서체는 거의 전해지지 않지만 그의 그림에 새겨진 비문을 통해 그의 서체가 매우 성공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낙화시첩>과 <산책>은 당박부의 걸작이며 보존 상태가 좋은 작품으로 당박부 서예의 특징을 잘 보여주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그의 서예는 진나라와 당나라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특히 조맹의 붓놀림의 영향을 받아 그림이 부드럽고 우아하며 글자가 약간 매듭지어져 있습니다. 가벼운 글귀가 있지만, 글귀 사이에는 우아한 사람들이 위엔롱의 숲을 거니는 듯한 초월적인 그림이 있어 흥미롭습니다. 전체 두루마리는 정교하고 섬세한 붓놀림으로 한 조각이며 몸체는 오른쪽으로 떨어져 있으며 생생한 몸짓으로 가득합니다.
탕팍푸의 주요 서예 형식은 낙화체로, 매우 우아한 서예 형식입니다. 획은 일반 서체와 비슷하게 강하고 힘차며 획과 펜에 대한 명확한 설명이 있습니다. 어떤 글자는 쪼아 쓰는 글자와 같이 무게 중심이 매듭에 눌려 있어 차분하고 안정적으로 보입니다. 펜은 사방으로 뾰족하지만 매듭은 정사각형입니다. 각 문자 내에서 획의 두께는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글자마다 차이가 큰 경우도 있습니다. 시전은 "보후가 무신전에 들어갔을 때 그의 귀는 약했다"고 말했다.
당박부는 여러 서예가에게 배웠으며 다재다능한 재능을 지녔습니다. 그는 자오쯔앙, 리용, 옌젠칭, 미푸 등에게 폭넓게 사사하며 각기 다른 시기에 집중하여 끊임없이 변화하는 단계를 만들어냈습니다. 일반적으로 그의 글쓰기 스타일의 변화는 네 시기로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