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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련시
연꽃
수련과는 다년생 수생 식물이다. 일명 연꽃 연꽃 물 부용 등. 물속에서 여러 해 동안 자란다. 초본식물, 가로줄기가 있는 식물, 즉 우리가 매일 먹는 연근이다. 잎은 둥글고 수면이 드러나며 긴 잎자루와 긴 가시, 방패 모양이 있다. 꽃자루 꼭대기의 꽃독생, 직경10 ~ 20cm; Sepals 5, 일찍 가을; 꽃잎은 대부분 빨강, 분홍색, 흰색이다. 대부분 수컷입니다. 심피가 많고, 이생하며, 스펀지 꽃받침에 박혀 있다. 견과류 난원이나 난원, 속칭 연밥, 긴1.5 ~ 2.5cm 입니다. 중국의 북방과 남방 성은 광범위하게 재배된다. 연꽃은 온몸이 보물이다. 연근, 잎, 잎자루, 연수염, 연자리 모두 약으로 열을 식히고 지혈을 할 수 있다. 연밥 심장 (씨앗의 배아) 은 청심, 강심, 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다. 연밥 (견과류) 은 비장을 활성화시키고 설사를 멈추고, 마음을 가꾸는 효능이 있다. 연근은 채소로 사용하거나 전분 (연근 가루) 을 추출할 수 있다. 연꽃은 중국의 10 대 명화 중의 하나이다. 연꽃은 원래 그 열매를 가리키며, 속칭 연꽃이라고 불린다. 꽃 후에는 일반적으로 연꽃이라고 합니다. 그 지하 줄기가 비대한 부분을 연근이라고 한다. 우리나라 북방과 남측에서는 광범위하게 재배되고 있는데, 특히 우한 항주는 더욱 그렇다.
연계는 비교적 안정된 정수가 있어 변동이 크고 풍랑이 큰 흐르는 물을 피한다. 일반적으로 수심은 1.5m 을 초과해서는 안 된다. 성장기 줄기와 잎의 최적 온도는 25 ~ 30 C 이다. 충분한 일조가 필요하기 때문에 장기 실내 재배에 적합하지 않다. 유기질이 풍부한 점토는 토질에 적합하다. 연밥의 수명은 매우 길어서, 수천 년 된 연밥이 새로운 식물을 싹트게 할 수 있다. 연꽃은 늘 그루터기를 나누어 번식하며, 파종하여 번식할 수도 있다. 봄이 따뜻해진 후에 진행해야 한다. 연꽃의 주요 병해는 부패병과 엽반병이고 충해는 진딧물과 금거북이다.
연못에서 연꽃을 만들고, 물에 따라 다리정을 만들고, 관련관광지를 형성하는 것은 중국 원림의 전통적인 방법으로 전국 각지의 관광지에서 광범위하게 응용되고 있다. 정원 수면을 장식하거나, 물을 정화하거나, 분재를 만드는 데도 적용된다. 연근과 연밥은 영양이 풍부해 생식과 숙식에 적합하다. 연근은 연근가루, 설탕에 절인 과일 등으로 가공할 수 있다. 연밥은 진정 작용이 있어 국물이나 설탕에 절인 과일로 자주 쓰이며 중국인에게 좋은 보충제이다. 연꽃잎과 여린 잎은 음식으로 쓸 수 있다. 연꽃의 각 부분은 모두 약으로 쓸 수 있다.
천주 [고대 인도] 에는 녹색, 노란색, 빨간색, 흰색의 네 가지 긴 연꽃이 있습니다. 불교에서 말하는 연꽃은 대부분 백련화, 즉 이른바 반돌리꽃을 가리킨다. 불교는 연꽃으로 불법을 비유하므로 묘법련화경이 있다. 첫째, 불교 숭련의 유래.
사람들이 절에 들어서자 고개를 들어 보니 석가모니 좌상이 어깨동무를 입고 손으로 성명을 내고 연꽃대에 앉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석가모니, 석가모니, 석가모니, 석가모니, 석가모니, 석가모니) 불경에서 부처석가모니가 성불한 후 신도들에게 설교하는 손짓이라고 한다. 서방 삼현' 의 우두머리로 불리는 아미타불도 연대 위에 앉아 두 손을 발에 얹고 손바닥에 연대를 받치고 있어 중생을 서방 불국정토로 이끌고 있는 것 같다. 선량하고 자비로운 관음, 백의를 입고 백련화 위에 앉아 한 손에는 순수한 병을 들고 한 손에는 백련꽃 한 송이를 집착하는 것이 마치 관음의 순수한 보살의 마음을 보여 주려는 듯 신도들이 속세를 떠나 연꽃이 만개한 불교 정토에 도착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불경을 읽을 때 불경이 불국을' 련계', 절을' 연방', 스님의 지렁이를' 연복', 스님의 손자국을' 연꽃싸움' 이라고 부르는 것을 흔히 볼 수 있다. 스님이 쓰는' 염주' 도 연밥이 만든 것이다. 불경에서는 연밥으로 묵주를 만드는 것이 메뚜기 구슬을 사용하는 것보다 낫다고 한다. 만약 네가 다시 한 번 꼬집는다면, 너는 천 배의 축복을 받을 것이다.
결론적으로 연꽃은 불교와 불가분의 인연을 맺어 불교의 상징이자 성화가 되었다.
불교가 연꽃을 그렇게 숭배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간단히 말해서,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연꽃의 특성과 관련이 있다.
연꽃은 다년생 수생 식물 꽃으로 모란의 우아함도 없고 국화의 도도함도 없지만,' 진흙에서 물들지 않는 것' 의 특징과 시원한 여름 태양 앞에서 피는 특징이 불교의 지극히 높은 숭배를 받았다.
불교는' 육진' 이' 육진' 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세상이' 육진' 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육진' 의 오염과 건조로 세상은 욕망과 경쟁으로 가득 차 있어 평온하고 깨끗하기가 어렵다. 이런 상황은 불교가' 먼지로부터 멀리 떨어진' 정토와 어울리지 않는다. 부처에 들어가려면 필멸세를 떠나 청정공문으로 도피하고 불법을 보수하고 오염을 없애고 고갈에 전념해야 한다. 연꽃은 진흙에서 나와 물들지 않는다' 는 특수한 속성으로, 세상 불교 신도들이 세속에 오염되지 않고 청결을 유지해야 정토불국에 순조롭게 들어갈 수 있다는 소망과 일치한다.
다음은 고대 인도 숭련 풍습의 영향을 받는다.
인도 불교가 탄생하기 전부터 매년 여름마다 뜨거운 태양이 불처럼 뜨겁다. 이 무더운 여름날은 바로 연꽃이 만개하는 계절이다. 여름밤이나 이른 아침, 연꽃이 만발한 연못과 호수를 걸으며 연꽃을 감상하고, 푸른 물이 비치고, 분홍색과 라벤더의 향기가 눈을 즐겁게 한다. 맑은 바람이 서서히 불어오니, 연꽃향이 바람에 따라 상록수에서 뿜어져 나와, 마치 씻겨진 것처럼 시원함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바람명언) 연못은 피서지가 되었다.
고대 인도의 고전 문학에서 연꽃은 늘 아름다운 소녀에 비유된다. 예를 들어, 유명한 서사시' 로모옌나' 에서 "싯다르타에는 한 여자가 있는데, 그녀는 아름답게 보이지만, 그녀는 진흙투성이인 연근처럼 반짝이는 아름다움이 결코 드러나지 않았다" 고 말했다. 또한 고전문학에서 석가모니의 어머니는 연꽃 같은 큰 눈을 가진 것으로 묘사되었다.
인도 불경에서 석가모니의 탄생도 연꽃과 연결되어 있다. 불경에 따르면 석가모니가 태어나기 전에 황궁에는 8 가지 길조의 징조가 있었다. 수백 마리의 새가 모이고 사계절의 꽃이 함께 핀다. 이상하게도 궁전의 큰 연못에 갑자기 바퀴 같은 백련이 돋아났고, 백련은 바로 석가모니가 태어났을 때 태어났다. 석가모니가 탄생하기 시작했을 때, 그의 혀뿌리에는 천만 도의 금빛이 반짝였고, 모든 금빛은 천엽백련으로 변했다.
불경' 백연경' 은 석가모니가 연꽃 왕자라고 말했고, 또 하나의 감동적인 이야기가 있다.
예전에는 갠지스 강 상류에 한 나라가 있었다. 왕의 이름은 폴로네즈로 연꽃 왕이라고도 불린다. 국가가 잘 다스려 국민들이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한다. 1 년 동안, 한 차례의 전염병이 있었고, 의사를 찾는 사람이 많았다. 국왕은 이 광경을 보고 크게 자비를 베풀어, 조신들을 모아 사방으로 뛰어다니며 백성들을 위해 병을 치료하였다. 의사는 이런 전염병을 완치해야 베이징 동북강에 있는 붉은 물고기의 혈육만 치료할 수 있다고 말했지만, 현재 강에는 이런 물고기가 없다. 왕자는 듣고 나서 강으로 뛰어들어 붉은 물고기로 변하여 인민을 위해 병을 치료하는 데 헌신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람들은 이미 붉은 물고기의 고기와 피를 잘라 질병을 치료하러 왔다. 이상하게도, 붉은 물고기는 "자르고 부활" 하고, 붉은 물고기는 자를 수 없어, 이렇게 12 년 동안 지속되었다. 전 중국 사람들이 다 완치될 때까지.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불경에서 이 연꽃 왕자는 나중에 부처님 석가모니라고 한다.
잡보경' 에는 연꽃부인의 이야기도 있다. 일찍이 세상에 있을 때 설산 기슭에 티포양이라는 정신신선이 살고 있었다. 그는 늘 석두 위에 오줌을 누곤 한다. 어느 날 암사슴 한 마리가 여기에 와서 몇 번 핥았는데, 곧 임신하여 사슴 아가씨라는 딸을 낳았다. 나중에 티포양은 사슴녀가 자신의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자 그것을 거두어 키웠다. 사슴녀가 자라서 길에 연꽃이 있어서 연꽃녀라고도 합니다. 우티얀 왕은 사냥을 하다가 땅에 일곱 송이의 연꽃이 있는 것을 보고 사슴 처녀의 상황을 사방으로 알아보고 그녀를 궁으로 데리고 공주로 삼았다. 사슴아가씨는 궁궐에 도착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임신하여 한 번에 500 명의 아들을 낳았는데, 저마다 당당하고 멋있었다. 자라서 그녀는 500 명의 헤라클레스가 되어 국가의 보호자가 되었다. 왕은 기뻐서 사슴 부인을 둘째 부인으로, 둘째 부인은 연꽃부인이라고도 불렀다.
인도 불경에서 연꽃의 분류도 불교와 관련이 있어 오늘날의 과학 분류와 크게 다르다. 연꽃은 불교에서 다양한 속의 수련 등을 포함한 광범위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
연꽃의 색깔에 따르면 불경에는 흰색, 파랑, 빨강, 보라색, 노랑 5 가지 색이 있는데, 이를' 오천화' 라고 한다. 그중 흰색과 파란색이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백련화, 산스크리트어는 팬톨리로 음역되어 가장 큰 꽃으로 수백 개의 꽃잎이 있으며 시험에서도' 백엽화' 라고 불린다. 이런 땅콩은 불국아신다의 못에서 자란다. 세상은 보기 드물기 때문에' 희유의 꽃' 이라고도 불리며, 부처님 석가모니는 그녀를' 인간간의 좋은 꽃' 이라고 부른다.
Utpala, 산스크리트어 음역은 Youboluo 로, 그 색깔이 녹색이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잎은 좁고, 밑부분이 약간 둥글고, 점점 뾰족해지고, 파랗고 희고, 불안과 비슷하기 때문에 불경에서는' 연안' 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관음보살의 눈이다.
이 다섯 가지 연꽃은 다섯 명의 공장보살이 앉는다. 불교 경전에서 말했다:
동방의 지혜는 허공에 숨어 우도에 앉아 은소를 타고 있다.
남방은 허공에 숨어서 홍련에 앉아 금상을 탈 수 있다.
서양에서는 허공에 숨어서 백련에 앉아 유리말을 타는 것에 신경을 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북방, 허공은 때가 없고, 연꽃을 타고 사자를 탄다.
중앙 탈공, 김련을 타고 정거북을 취하다.
연꽃꽃잎도 있어요. 불경에서는 꽃 세 가지가 있다고 한다: 인화, 천화, 보살화. 중국인의 연판은 십여 개, 천중국인의 연판은 수백 개, 보살의 연판은 수천 개, 불교에서 가장 존경받는 천련으로 불교에서 연꽃의 상징이다.
둘째, 연꽃의 아름다움-"사덕" "십덕"
불교의 전파와 정토종의 건립과 발전에 따라 연꽃 숭배의 형식과 내용이 점점 다채로워지고 있다. 불교는 불교의 교리, 계율, 계율을 비유하여 연꽃의 자연속성을 미화하여 연꽃에 대한 완벽한 숭배를 형성하고 연꽃의 미덕을' 사덕' 과' 십덕' 으로 요약했다.
불경 \ "너바나경 \" 은 부처가 사덕, 즉 상수, 음악, 자기, 순을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상덕이란 불성이 떠나지 않고,' 달력 3 대가 움직이지 않고, 여러 법이 변하지 않는다' 는 정덕이 있다. 덕이란 부처가 세상의 생사의 고통을 멀리하고, 열반정토에서 죽기를 바라는 것이다. 덕이란 부처가 세상에 있지만 범부의' 광희' 를 일찌감치 잊고' 8 대 자유' 의' 진짜 나' 를 갖게 된 것이다. 청정덕이란 부처가 세상의 먼지로부터 멀리 떨어져 물들지 않고, 마치 깨끗한 큰 원경처럼 섬유가 없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부처에는 사덕이 있고, 불경도' 사의' 로 총결하여' 사덕' 에 해당한다. 화엄경' 에 따르면,' 대화련자, 양사학설에는 네 가지 의미가 있다.
연꽃처럼 진흙을 묻히지 않고 법계보다 더 진실하고 인간을 오염시키지 않는다.
두 번째는 연꽃, 자기 계발, 진리에 비해 자기 계발과 같다. 모든 중생은 모두 자기 발전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연꽃, 꿀벌 채취, 진리의 만성용과 같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사덕은 연꽃과 같고, 사덕이 있다: 한 향과 두 향, 세 부드러움, 네 귀여움. 예를 들면 사덕, 상수, 음악, 자기, 청정함 등이 있다. ""
삼장법' 도 연꽃이 보살에 비해' 십선' 의 장점을 더욱 상세하게 요약했다.
연꽃은 보살 십선법을 비유한다.
1 .. 오염에서 벗어나다. 보살 수행은 지혜가 있어 모든 불법의 모든 경지를 볼 수 있고, 욕심이 없다. 그는 오탁한 생사의 흐름에도 불구하고 생사의 잘못에 물들지 않는다. 즉 연꽃이 물을 내고 진흙에 물들지 않는다. (오탁, 즉 강도 탁함, 중생탁함, 고민탁함, 탁함, 명탁함)
2. 악을 행하지 마라. 보살 수행, 모든 악을 없애고, 모든 선을 낳고, 입에서 순결을 지키며, 조금도 악이 없는 연꽃을 비유한다. 물방울이 약간 떨어지지만 머물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3. 가득 찬 금욕. 보살 수행, 모든 계율을 다 넣고, 범하지 않겠다고 견지하면, 이렇게 계율이 입의 악을 소멸할 수 있고, 향불이 똥의 기운을 없앨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속담에 좋은 말이 있고, 맑은 향기가 코를 찌르며, 널리 퍼지며, 연꽃이 퍼지는 것을 비유하고, 묘향이 널리 퍼지고, 거리가 다 들리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시체는 깨끗합니다. 반지 때문에, 보살의 심신은 깨끗하지만, 그녀는 오염되지 않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연꽃 왓슨은 흙탕물 속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연히 깨끗하고 오염되지 않았다.
5. 즐거워 보여요. Xi, 그는 매우 행복해 보인다. 이순신, 기쁨 도, 보살 마음 상선, 얼굴 눈살을 찌푸리지 않고, 모든 단계가 원만하고, 그것을 보면 모두 즐겁다. 예를 들어, 연꽃이 만개할 때, 그것은 모든 사람을 즐겁고 행복하게 한다.
6. 부드럽고 떫지 않다. 부드러움은 순하고, 떫지 않으면 정체가 없다. 보살의 자선여행은 폐관법의 방해를 받지 않고 안팎으로 가득 차 있다는 뜻이다. 따라서, 몸은 종종 깨끗하고, 부드럽고, 회전하는 것이지, 거칠지 않다. 연꽃을 비유하고, 몸이 부드럽다.
7. 보는 사람은 모두 운이 좋다. 보살은 수행이 기묘하여, 보는 사람이 다행이다. 예를 들어 연꽃, 향화, 묘함, 보는 사람, 꿈을 꾸는 사람은 모두 행운이다.
8. 양념이 충분하다. 보살은 성공적으로 수행에 성공하여 지혜와 존엄성이 충만하여 연꽃이 만개하고 중화열매가 충만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9. 성숙하고 깨끗하다. 보살은 원을 수리하고 묘과는 성숙하지만 혜광은 모든 중생이 6 개의 청정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여 연꽃이 성숙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눈으로 그 색깔을 보고 코로 그 향기를 맡으면 뿌리가 깨끗해진다. 6 개, 즉 안근, 귀근, 코뿌리, 체근, 의근. ) 을 참조하십시오
10. 인생은 줄곧 생각하고 있다. 보살이 태어났을 때 선인 등은 선락의 보호를 받아 선행을 실천하고 보리과를 증명할 수 있었다. 예를 들어 연꽃이 태어났을 때 꽃은 없었지만 선생은 이미 연꽃을 생각했다. "산스크리트어 린든, 화엄도"
위의 비유의 내용은 타깃과 비교가능성은 없지만 연꽃의 섬세하고 깨끗한 특징과 부처의 정신을 정확하게 파악해 연꽃을 승화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