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요청, 강에서 히비스커스 따기, 짧은 노래, 정원으로 돌아가기, 이사오, 작가, 왕조, 내용, (번역 없음)

요청, 강에서 히비스커스 따기, 짧은 노래, 정원으로 돌아가기, 이사오, 작가, 왕조, 내용, (번역 없음)

이름은 「십구고시 - 강에서 히비스커스를 따다」 1970년대 동한시대에 지은 5자 형식의 무명시

그녀 강에서 히비스커스 따다 「십구고시」그녀 강에서 히비스커스 따다 (1) 란제에는 향기로운 풀이 많네 (2) 강에서 히비스커스를 따다. 누가 뒤처지는가? 생각은 멀리 있다. 고향을 찾아야지, 먼 길은 광활하구나. 고향을 떠나 슬픔에 죽고 싶은 마음.

"짧은 노래"는 "조화와 평음"에 속하는 한 레푸의 오래된 주제입니다. 이것은 원래 노래의 이름이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원래의 고대 문자는 사라졌습니다. 르푸집에는 같은 이름의 시가 24편이 있는데, 그 중 가장 오래된 것은 조조의 시입니다. 물론 이 곡이 어떻게 불렸는지는 현재로서는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레푸의 "화성과 평곡"에는 "짧은 곡조" 외에 "긴 곡조"도 있었습니다. 당나라의 우징의 "레푸의 고대시 해석"은 고대시 "불처럼 긴 노래", 위나라의 조피의 "게옌싱"과 "짧은 노래는 길 수 없다", 진나라의 푸셴의 "게옌싱"과 "총재가 긴 노래에 와서 짧은 노래를 이어간다"를 인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는 이 작은 자료를 바탕으로 "짧은 노래"의 음악적 특성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물론 "짧은 노래"라는 노래에는 원래 그에 상응하는 가사, 즉 "Lefu 고대 가사"가 있었지만이 고대 가사는 사라졌습니다. 오늘날 찾을 수있는 가장 초기의 쇼트 송 버전은 조조의 준 전설적인 쇼트 송입니다. 소위 "준전설"이란 옛 레푸 노래를 새로운 가사로 구성하는 데 사용되었다는 뜻입니다. 조조는 이 짧은 노래 중 두 곡을 썼는데, 여기 첫 번째 곡이 있습니다.

조조의 짧은 노래

조조의 짧은 노래

한 잔 한 잔 송을 부르네, 우리에게 며칠이나 남았나? 아사히 듀, 일본에 가기가 훨씬 더 어렵습니다. 관대하게, 고민은 잊을 수 없습니다. 걱정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습니까? 두캉 만. 녹색은 당신의 옷깃이고 YY는 내 생각입니다. 하지만 당신을 위해 깊이 생각했습니다. 사슴 무리가 저 잎이 무성한 평원에서 쑥을 먹었습니다. 손님이 많으니 피아노를 치고, 피아노를 치고, 피아노를 치네. 달처럼 맑은 날, 언제 잊을 수 있을까? 문제는 이것에서 비롯되며 깨뜨릴 수 없습니다. 낯설수록 더 쓸모가 없습니다.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옛 호의를 기억합니다. 달에는 별이 거의없고 아구창은 남쪽으로 날아갑니다. 나무를 세 번 돌았을 때 어떤 가지에 기댈 수 있습니까? 산은 너무 높지 않고 바다는 너무 깊지 않다. 주나라 군주가 음식을 뱉어내면 천하가 그에게로 돌아온다.

도원명(365~427년경)은 동진(東晉) 순양(지금의 지우장)의 채상(蔡祥) 출신이다. 사후에 무수(武秀), 징제(景帝)로 불렸으며, 이름을 건(建)으로 개명했습니다. 동진 말기와 남송 초기에 시인, 문학가, 작사가, 수필가로 활동했습니다.

귀천원주기1

도원명

전원의 풍속을 따르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으며, 자연을 사랑하는 것은 본성이다. 저는 서보 네트워크에 빠져 10년 넘게 현장을 떠나있었습니다. 새장에 갇힌 새들은 종종 과거의 숲에 집착하고 웅덩이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갈망합니다. 저는 미나미노에 땅을 개척하고 들판에 대한 겸손을 지키고 싶었습니다. 집은 약 10에이커의 대지에 초가 지붕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버드나무가 집 처마를 덮고 있고 복숭아나무가 리리만 앞 마당을 덮고 있습니다. 인민 마을에서 조금 떨어진 이이 시장에는 연기가 자욱합니다. 골목에서 몇 개의 껍질을 벗기고 뽕나무는 수탉이 불렀습니다. 마당에는 먼지와 파편이 없으며 조용한 방에는 약간의 편안함과 여유가 있습니다. 오랫동안 새장에 갇혀 자유를 누리지 못했던 나는 오늘 드디어 숲으로 돌아왔다.

"리사오"는 전국 시대의 유명한 시인 구원의 걸작으로, 중국 고대 시사에서 가장 긴 낭만적인 정치 서정시입니다. 시인은 자신의 인생 경험과 인품, 이상을 묘사하고 죽음에 이르는 비통함과 모순을 표현하고 초나라 왕의 평범함과 악당의 광기, 무능한 통치를 질책하며 '아름다운 정치'의 이상을 위해 싸우고 어두운 현실을 공격하며 악의 세력에 동조하지 않는 시인의 정신과 목숨을 다할 때까지 흔들리지 않는 애국적 열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인의 애국적 열정.

구원의 '이사오'

가족 생활

레빈의 후예인 시나라: 나는 고대 황제 레빈 가문의 후손이다. 황제 보용:제 아버지의 이름은 보용입니다. 나는 맹시에서 총에 맞았다 :나는 그해 맹시에서 총에 맞았지만 겅음 날에 태어났다. 황란의 방문이 시작될 때 아버지는 내 생일을 신중하게 추측하고 좋은 이름을 주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에 상응하는 좋은 이름 인 유 : 아버지는 저를 정저라고 명명했습니다. 동시에 링준이라는 단어를 불렀습니다 (고귀한 삶, 상서로운 탄생, 아름다운 이름을 설명하는 처음 8 개의 문장으로 높은 수준의 엄숙함과 자기 사랑을 보여줍니다). 펜우는 내면의 아름다움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재능은 저에게 많은 좋은 자질을 주었지만 또한 매우 중요한 수양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저는 계속해서 자기 수양을 강화합니다. 후와 비:나는 그것이 페이라고 생각하면서 어깨에 메고 다녔다:나는 소페이의 내 옆에 매달렸다. 시간이 지나도 따라잡을 수 없고, 시간이 내 편이 아닌 것 같아 두렵습니다. 시간은 아무도 기다려주지 않고 나를 당황하게 만듭니다. 뮬란 시:아침에는 산비탈에 뮬란을 모으고 저녁에는 작은 대륙에서 밤을 보내기 위해 망을 모읍니다. 해와 달이 갑자기 익사하지 않는다:시간은 날아가고 오래 머물 수 없다. 봄과 가을에는 질서가 있고:계절은 변하고 또 변한다. 그러나 풀은 흩어지네:풀은 힘이 없어지고 아름다움이 시들까봐 두려워했네:왕이 늙을까봐 두려워했네. 강함을 사랑하지 않고 더러움을 버리는 것은:만개한 시기를 이용하지 않고 더러움을 버리는 것은, 이 정도(도)를 바꾸지 않는 것은:이 법을 바꾸지 않는 것은? 말을 타고 질주하라:천리 말을 타고 자유롭게 질주하라, 내 길로 오너라(또한):이리 오너라, 내가 길을 인도하리라! 위는 첫 번째 부분으로 시인의 가족사, 본명, 그가 어떻게 독학으로 공부하며 자질과 재능을 연마했는지를 서술한다.

정치적 이상 :처음 세 번부터 마지막 세 번까지 의와 덕이 완성되고 백성의 향기가 응집된 곳 :그래서 성현들이 이곳에서 모였다. 혼합 고추 곰팡이 :남편과 친구뿐만 아니라 혼합 고추 곰팡이 사람들 :그는 단지 좋은 친구이자 친구가 아닙니다. 파이 야오순의 겅지에시: 당야오와 유순은 얼마나 밝고 개방적인가. 그들은 올바른 길을 걸었고 길을 얻었다:그들은 올바른 길을 걸었고 곧고 좁은 길로 갔다. 허지에의 오만과 오만 :샤지에 인이 얼마나 오만하고 사악한지, 남편은 지름길과 당혹감 만 취합니다 :그는 모든 것에 관계없이 지름길을 택합니다. 남편과 아내 만이 즐거움을 훔칩니다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 권력을 사용하고 평화 롭고 행복하게 사는 사람들, 길은 위험합니다 :조국의 미래는 어둡고 위협적입니다. 나는 재앙이 두렵다 :재앙을 불러오고 문제를 일으키는 것이 두렵습니까? 나는 조정의 실패가 두렵다:나는 조국의 파멸이 두렵기만 하다. 나는 그것을 처리하기 위해 앞뒤로 서두르고 전 왕이 따라갑니다 :나는 왕이 전 왕을 따라 잡기를 바랍니다. 당신은 나의 충성을 깊이 이해하지 못하면서 나를 믿기 위해 도박을 하고, 대신 소문을 듣고 나에게 화를 냅니다. 구유는 당신이 거짓말쟁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솔직하고 직접적으로 조언하는 것이 재앙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포기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것 때문에 조언을하지 않을 인내심이 없습니다. 아홉 하늘이 옳다는 것은 하늘이 그를 나를 위해 증인으로 삼았다는 것을 의미하며 남편이 수행 만하는 이유도 :모두 초나라 왕을위한 것입니다. 반나절 황혼을 말했다 :분명히 결혼하기 좋은 황혼을 말했다. 중간에 강한 코스 변경 :왜 중간에 마음을 바꾸나요? 처음에 나는 유정연에게 말했다 :당신은 이전에 나와 약속을 했으니 그를 가진 것을 후회한다 :이제 당신은 다른 계획과 후회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을 떠나는 것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당신을 떠나는 것은 저에게 어렵지 않습니다. 위는 두 번째 부분으로, 시인이 정치적 열망을 실현하는 과정에서 겪은 좌절이 담겨 있습니다.

힘겨운 좌절

난초를 많이 심고, 큰 가지를 백 평이나 심고, 바닐라 가을 가지를 넓게 심었다. 차를 밝히기 위해 나라에 머물기 :다른 산등성이에 차를 밝히기 위해 나라에 머물기 위해 사람들을 육성하고, 혼합하고 :심기 뒤 행사를 설정하십시오. 나는 그들이 모두 번성하기를 원하고, 내가 원할 때 수확하기를 원한다 :내가 수확 할 날을 기다린다. 시들어도 아프다:시들고 죽을 때의 고통, 대중의 오물을 애도하는 것:나를 슬프게 하는 것은 그들의 질적 변화입니다. 모두가 탐욕스럽다:모두가 사다리를 오르기 위해 필사적이며 그것을 추구하는 데 지치지 않는다:모두 탐욕스럽고 만족할 줄 모른다. 장족은 자신을 용서한다:다른 사람이 자신을 용서할지 의심하고 서로를 부러워한다:서로를 부러워한다. 나는 권력과 이익을 갈망하지만 불안해하지 않는다:이것들은 내가 추구하는 것이 아니다. 늙음이 다가오는구나:늙음이 다가오는 것만 느끼고, 내 이름이 세워지지 않을까 두렵구나:내 좋은 이름이 세워지지 않을까 두렵구나. 아침에는 목련 이슬을 마시고 저녁에는 가을 국화를 먹네:아침에는 목련 이슬을 마시고 저녁에는 국화 꽃잎으로 배를 채우네. 믿음을 사랑하면 실천할 수 있고, 애정이 굳건하면 성장하는 데 해가 없느니라:그것이 무엇이든 상관없다. 나무의 뿌리를 가져다가 매듭을 짓는다:나는 나무의 뿌리에서 풀을 만들고, 물푸레나무의 쓰러진 속을 뚫고, 물푸레나무의 꽃잎을 합친다. 나는 물린귀지의 싹을 가져다가 조희를 데려오고, 후성의 밧줄을 가져옵니다:후성은 길고 좋은 밧줄을 만듭니다. 나는 세상이 아니라 옛 성인과 현자에게 배웠다:세상은 인간을 위한 것이 아니다. 나는 현재 사람들에게는 잘하지 못하지만 펑셴의 유산을 기꺼이 따를 것입니다. 위는 세 번째 부분입니다:시인의 정치 경력이 좌절을 겪은 후에도 그는 후퇴하거나 낙담하지 않고 국가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을 설립했습니다. 그러나 "모두가 탐욕을 위해 경쟁하는"환경에서 많은 사람들이 저속합니다. 이것은 시인의 두 번째 좌절이지만 시인 자신은 여전히 펑셴이 남긴 것을 배우고 행하는 데 적극적입니다.

생각과 행동의 독립

나는 눈물을 감추기 위해 긴 숨을 쉬며 눈물을 닦아내고 큰 소리로 한숨을 쉬며 가난한 사람들의 삶이 얼마나 힘든지, 가난한 사람들의 길이 얼마나 힘든지 한탄했습니다. 나는 옷을 잘 고치지만 부끄러워하고,옷을 고치는 것을 좋아하고 스스로 엄격하지만 옷을 바꾸고 싶어하고,아침에는 훈계를 받고 밤에는 관직을 잃는다. 그들은 내가 잔디를 입는다고 비난하지만 난초를 수집한다고 비난하기도 합니다. 나는 또한 그것을 잘한다:그것은 내 마음이 추구하는 것이다. 아홉 번 죽어도 후회는 없다:여러 번 죽어도 후회는 없다. 강인한 수양에 대한 원망 :나는 초나라 왕을 원망하지만 남편의 마음은 신경 쓰지 않는다 :그는 내 기분을 신경 쓰지 않는다. 많은 여자들이 유비의 나방 눈썹을 질투한다 :평범한 사람들은 나의 부유한 외모를 질투하고 내가 섹스를 잘한다고 말한다 :내가 바람둥이이고 섹스를 잘한다고 소문을 내고 비방한다. 규칙을 따르는 것이 현명하다:평범한 사람들은 추측에 능하지만 규칙을 어겨서 실수를 바꾼다:규칙을 버리고 정책을 바꾼다. 쾌락을 쫓는 백묵:옳고 그름의 기준을 위반하고 사악한 쾌락을 쫓고 공기와 쾌락을 법으로 경쟁합니다. 슬프고 지루합니다. 나는 좌절하고 화가 났다. 이때 나는 가난합니다. 지금 외롭고 가난하다는 것이 얼마나 힘든지. 나는 차라리 유배지에서 죽고 싶다 :나는 이것을 견디는 것보다 한 번에 죽고 내 영혼을 흩어지게하고 싶다. 나는 이렇게 하지 않기로 결심했습니다. 독수리는 무리를 지어 살지 않는다:독수리는 무리를 지어 살지 않지만 옛날부터:옛날부터. 허팡원의 저우시에 대한 능력 :사각형과 원은 어떻게 서로 맞을까요? 다른 야망을 가진 남편은 어떻게 평화롭게 살 수 있습니까? 내 마음을 저주하고 야망을 억누르다 :차라리 내 마음을 슬퍼하고 내 감정을 억누르고 싶지만 당분간은 죄책감을 견디고 미래의 수치심이 제거 될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결백 나는 곧게 죽을 것이다:결백 나는 곧게 죽을 것이다, 옛 성현의 두께를 공고히 하리라:원래 옛 성현들의 존경을 받았습니다! 위는 네 번째 부분입니다 :시인의 독단적 인 행동으로 인해 즉시 세상 평범한 사람들의 탐욕을 불러 일으켜 시인은 또 다른 좌절을 겪게되었고 시인은 외롭고 절망적 인 상황에 빠졌습니다. 그러나 시인은 여전히 "하늘의 진실을 숨기고 곧게 죽겠다"며 세상에 굴복하지 않고 "행복을 추구하기 위해 밧줄과 먹물을 등지고" 고집을 꺾지 않는다.

방황과 우울증

처음에 미래를 명확하게 보지 못한 것을 후회하며 한참을 망설이다가 돌아섰다. 다시 차로 돌아가기:차를 돌려서 같은 길로 돌아갑니다. 길을 잃기 직전:길을 잃기 전에 포기하세요. 저는 카오란의 물가를 따라 천천히 마차를 몰고 페퍼 언덕을 계속 넘어갔어요. 페퍼 언덕을 달려 올라가다가 잠시 멈췄어요. 못 들어가면 유죄입니다. 앞서 나가지 못하면 벌을 받게 되죠. 은퇴하면 내 첫 정장을 수선해줘요. 그런 다음 돌아가서 내 오래된 양복을 수선하십시오. 코트를 위해 다이아몬드 잎을 자르고 드레스를 위해 히비스커스를 따고 싶습니다. 연꽃으로 속치마를 짜고 싶어요. 아무도 나를 알지 못하지만 내 마음이 정말 향기롭고 부드럽기만 하다면 믿습니다. 골리앗 고개의 위험:내 모자는 높고 길게, 내 옷은 길고 길게 만들어라. 향기롭고 윤기 나는 숨결이 뒤섞여 :(왜냐하면) 나의 향기롭고 윤기 나는 숨결이 뒤섞여 있지만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그래서) 순수한 질만이 썩지 않기 때문입니다. 돌아보고 돌아보아 사방 둘러보아 사방 돌아보아 사방 돌아보아 사방 돌아보아 사방 돌아보아 내 주위의 먼 곳을 돌아보아. 화려하고 화려한 장식을 입은 팡페이페이의 인장: 풍부한 향기를 뿜어냅니다. 사람들의 생계에는 나름의 재미가 있습니다 :인생에는 나름의 재미가 있고, 나도 그것에 익숙합니다 :혼자 아름다움을 사랑하고, 나도 그것에 익숙합니다. 나는 나 자신을 알고 있지만 변하지 않았다 :잘려도 나는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어떻게 처벌받을 수 있습니까? 내 야망이 패배할까요? 위는 다섯 번째 부분으로 시련과 고난을 겪으며 외롭고 절망적인 상황에 빠진 시인은 갈등과 불확실성, 좌절과 이상 추구, 영혼의 투쟁 과정을 더욱 발전시켜 마침내 자신의 도덕적 정서와 정치적 이상을 확고히 한다.

기대하는 * * * 목소리

딸 천위안시: 언니는 저에게 일어나는 일에 대해 매우 걱정했고, 저에게 몇 번이고 경고했다고 말했습니다. 동생은 "나는 죽을 거야. 그녀는 "내 총은 너무 의로워서 그의 죽음에 신경 쓰지 못했지만 결국 하산 광야에서 죽었다 :그는 하산 광야에서 죽었다. 당신은 경작을 좋아합니다:당신은 충성스럽고 몸단장을 신경 쓰지 않는 것이 당신만의 특징입니다:당신은 또한 겸손함이 많습니다. 당신의 집은 평범한 꽃과 식물로 가득 차 있으며, 당신은 당신이 다르기 때문에 입기를 거부합니다. Xi:집집마다 다니며 설명할 수 없으니 누가 우리의 진심을 시험할 수 있을까요? 세상은 동시에 좋은 친구입니다 :세상은 그룹을 좋아하지만 왜 그들은 내 말을 듣지 않습니까? 왜 그들은 항상 내 말을 듣지 않습니까? 옛 성현에 따르면, 나는 옛 성현의 행동으로 기질을 조절하고 내 마음을 따릅니다 :분노는 지금까지 진정 될 수 없습니다. 지원 이난 정향시:나는 수원 방울뱀을 건너 남쪽으로 향했다. 중화에게 진술을 했다:유순에게 진실을 설명하겠다. "아홉 번의 논쟁과 아홉 곡의 계시." 강문은 "아홉 번의 토론과 아홉 곡의 노래를 훔쳤다"며 스스로를 즐겁게 했습니다: 그는 쾌락에 빠져들었습니다. 그림을 그리는 어려움에 대해 이야기하지 말자 :나중에 볼 수없는 위험에 대해 이야기하지 말자, 오자서는 가계를 잃었다 :그래서 오관은 민란을 일으킬 수있었습니다. 방황하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었다:호의는 사냥을 좋아하고 쾌락에 빠져 여우 사냥에 뛰어났다. 그는 특히 큰 여우를 사냥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끝까지 신선함 :간통자는 좋은 결과를 얻지 못했지만 사돈을 탐했다 :한주오는 아내를 죽여 소유권을 차지했습니다. 덩크슛에 강함 :차가운 덩크슛은 강력하지만 정욕에 빠지고 자신을 통제하지 않습니다. 매일 즐겁게 지내기 위해 그는 자신을 잊었다 :매일 즐겁게 지내기 위해 그는 자신을 잊고 남편에게 굴복했다 :그래서 그의 머리는 마침내 땅에 떨어졌다. 샤지에의 끊임없는 위반 :샤지에의 행동은 항상 상식을 위반했기 때문에 재앙을 피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저우 왕은 충성스럽고 좋은 것을 고기 페이스트로 잘게 썰어 음종이 사용했지만 좋은 시간은 오래 가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음나라의 세계는 오래 지속될 수 없었습니다. 당유연위징:상앙은 진지하고 존중하는 태도를 가지고 있고, 저우는 도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나쁘지 않다:그는 진리에 적절한 관심을 기울이고 원왕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재능을 강화한다:누구나 재능을 선택할 수 있다. 무례하지 않게 행동한다:일정한 지침을 따르는 것은 방해가 되지 않는다. 신은 이타적이다 :신은 모든 것에 대해 정의롭고 이타적이며, 인간의 미덕에는 잘못된 것이 없다 :미덕을 보는 사람들을 지원하십시오. 성도 여러분, 마오와 함께 걷습니다 :높은 미덕을 가진 고대 성도는 세상을 즐깁니다. 앞뒤로보십시오 :과거를 되돌아보고, 미래를 내다보고, 사람들의 계획을 살펴보십시오 :사람들이 어떻게 될지 관찰하십시오. 어떤 군주가 세상을 다스리기에 충분히 의롭지 않습니까? 봉사하기에 충분하지 않은 것 :복종하기에 충분하지 않은 군주는 무엇입니까? 내가 위태롭지만 후회하지 않는다:내가 위태롭지만 후회하지 않는다:나는 원래의 야망에 대해 후회하지 않는다. 부린과 장부를 측정하지 않는다:부린과 장부를 측정하지 않고 망치로 쳐서 결정한다:선대의 성현들은 모두 이로 인해 고통을 겪는다. 曾伊:我哭个没完没止,又担心又难过,哀叹我不当:哀叹我过得不好。 抱如辉藏泪:抱柔草抹泪,抚我裙波:泪滚滚,湿我衣。 위는 여섯 번째 부분으로, 여 첩의 권유로 시인은 중화에게 와서 동정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자신의 견해를 제시해야 했다.

위아래를 살피다

무릎을 꿇고 말하다:옷을 펴고 무릎을 꿇고 천천히 말한다. 겅우에는 이런 뜻이 있다:나는 올바른 길을 얻었고, 마음이 밝다. 나는 나 자신이 자랑스럽다:나는 옥을 운전하고 풍차를 타고 바람을 타고 하늘로 날아간다. 나는 아침 일찍 창우시에서 시작했고 남쪽의 창우에서 시작하여 저녁에 투셴 공원에서 끝났고 저녁에 쿤룬 산맥에 도착했습니다. 나는 링샤오에 머물고 싶지 않다:나는 링샤오에 잠시 머물고 싶지만 이미 해가 지고있다:일몰은 이미 황혼이다. 나는 명령했고 그는 채찍질을 멈추고 천천히 걸었지만 밀지 않았습니다 :태양이 산에 접근하지 못하게하십시오. 길은 길고 나는 오르내릴 것이다:나는 오르내릴 것이다. 내 말은 짠 연못에서 물을 마시게 하고 나머지는 히비스커스 꽃에 묶어라:말의 고삐를 히비스커스 나무에 묶어라. 나무를 접어 햇볕을 가리니:나무 가지를 접어 햇볕을 가리고 양과 이야기하니:한동안 한가롭게 돌아다닐 수 있네. 전 왕수는 선구자였다:전 왕수는 선구자가 되고, 후 페이리안은 부하가 되자:후 페이리안은 밀접하게 따르게 하라. 노나라 황제가 먼저 유에게 경고했다:노나라 새 봉황은 나를 경계했지만 유에게 나는 그렇지 않다고 말했다:아직 준비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나는 봉황을 날게 했다:나는 봉황에게 날개를 펴고 날라고 명령한 다음 낮과 밤을 날게 했다:낮과 밤이 날아다녔다. 그들이 떠 있을 때 그들은 서로 분리되었습니다. 회오리바람이 서로 가까이 모였다. 잘생긴 윤니가 궁궐에 왔어요. 윤니가 나를 만나러 왔어요. 구름 네온이 모일수록 서로 멀어지고, 땅을 가리키며 분리될수록 색이 위아래로 부유하는 등 투쟁에는 항상 기복이 있습니다. 나는 황제에게 바꾸라고 말했다 :나는 천문 경비병에게 문을 열고 기대라고 말했지만 그는 천문에 기대어 나를 쳐다 보았다. 날이 따뜻해지면 멈추다:날이 어두워져 난초 위를 헤매다:난초 위를 한참을 헤매고 있었어요. 세상은 탁하고 구별하기 어렵다:세상은 탁하고 선과 악을 구별하기 어렵다.아름다운 질투:나는 다른 사람을 질투하고 내 자신의 강점을 지우는 것을 좋아합니다. 우 차오는 백수시를 도울 것입니다 :나는 아침에 백수 강을 건너 랑펑 산에 올라 말을 묶을 것입니다. 나는 눈물을 돌아보았다:나는 얼굴에 흐르는 눈물을 돌아보며 골리앗의 여자가 없는 것을 슬퍼했다:나는 골리앗의 아름다움이 없는 것을 한탄했다. 나는 풍만한 궁전을 방문했다:나는 때때로 풍만한 궁전에 와서 페이로 한천 가지를 부러뜨렸다:나는 장식품으로 옥나무 가지를 부러뜨렸다. 그리고 영광은 여전히 거기에 있습니다:한천 가지의 꽃이 시들기 전에 여자가 할 수있는 다음 일은 선물을받을 수있는 아름다운 여자를 찾는 것입니다. 나는 풍룡에게 구름을 가져다 달라고 부탁했다:나는 구름의 주인에게 구름 자동차를 운전하라고 명령하고 미페이가 어디 있는지 물었다:나는 미페이가 사는 곳을 물어보러 갔다. 마지막으로 청혼장을 풀고 옌시우에게 이성적으로 판단하라고 했어요:옌시우에게 중매인이 되어 달라고 부탁했어요. 분쟁에는 항상 기복이 있습니다 :윤니는 간헐적이고 갑자기 움직이기 어렵습니다 :작업을 빨리 완료하기가 어렵습니다. 밤에 가난한 돌에 오십시오 :밤에 미 페이는 가난한 돌에 머물러 돌아와 아침에 머리를 감았습니다. 자신의 아름다움에 자부심을 가져라:미비는 자신의 아름다움을 자랑스러워하며 방탕한 생활을 즐기며 하루를 보냅니다. 그녀는 아름다움을 믿지만 무례하다:그녀는 아름답지만 예절을 지키지 않고 반대로 행동하며 다른 것을 요구한다:잊어버려, 그녀의 탐구를 포기하라. 사극을 바라보며:나는 하늘에서 사방을 관찰하고, 내 주위의 시냇물은 나머지다:나는 내 주위의 시냇물을 따라 하늘에서 내려온다. 웅장한 옥단을 바라보니 옥단 위에 아름다운 여인이 살고 있는 것이 보입니다. 나는 타조에게 중매쟁이가 되어달라고 부탁합니다. 타조에게 중매쟁이가 되어달라고 했더니 타조가 안 좋다고 했어요. 타조는 아름다운 여인에게 좋지 않다고 말합니다. 수컷 비둘기가 울어 중매인에게 날아갔지만 나는 여전히 그 영리함이 싫었다.너무 속이고 경솔하다고 생각했다. 내심 주저하고 의심하다:내심 주저하고 불확실하고 스스로 적응하고 싶다:혼자서 떠날 생각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봉황 황제가 이미 맡겼다 :봉황은 이미 신부 값을 받았으며, 가오신이 내 앞에있는 것이 두렵다 :가오신이 내 앞에있는 것이 두렵다. 멀리 끝없이 모이고 싶다 :아주 먼 곳으로 가고 싶고 살 곳이 없어서 방황하고 방황해야합니다. 그리고 샤오강은 아직 집에 없습니다 :샤오강은 아직 결혼했지만 두 번째 위험이 있습니다. 야오:유주에는 두 명의 아교가 있습니다. 약한 추론과 서투른 미디어 :중매인은 날카로운 이빨없이 무능하고 소개가 견고하지 않을까 두렵다 :그는 화해의 희망이 거의 없다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세상은 혼탁하고 미덕을 질투합니다 :세상은 혼란스럽고 더러운 미덕과 능력을 질투하고 아름다움을 숨기고 악이라고 부르는 데 능숙하며 사랑은 미덕을 차단하고 악을 칭찬합니다. 내실이 멀다:내실의 아름다움은 접근하기 어렵기 때문에 현명한 왕은 신경 쓰지 않는다:현명한 왕은 결코 깨어나지 않는다. 나는 충성과 열정으로 가득 차서 말할 곳이 없습니다. 어떻게 견디고 죽을 수 있습니까? 어떻게 영원히 견딜 수 있겠습니까! 위는 일곱 번째 부분으로, 시인은 중화 앞에서 '인재를 등용하고 권력을 강화해야 한다'는 자신의 정치적 주장을 펼친 후 '위아래로 방황'하는 환상의 영역으로 이어져 세상에서 살아남을 수 없다는 시인의 강한 심정을 충분히 표현하고 있다.

시골로 가서 방황하네

너무 부끄러워 대나무 조각을 찾아서 잘게 썰어서 신령한 도구에 부탁하여 나머지를 가져가니, 신령한 도구에게 점괘를 물었더니, 신령한 도구가 말했다. (말했다:) "두 미녀는 궁합이 맞아야 합니다." "아름다움의 양면이 하나로 합쳐질 것이라고 들었습니다." 감탄하는 수리를 믿는 사람 : 누가 정말로 수리하는지 보면 감탄을 피하기 어렵습니다. 규슈의 광대함에 대해 생각하다 :세상이 얼마나 광대 한지 생각하면 딸이 하나뿐입니까? 여기 매력적인 소녀가 한 명뿐인가요? (말하기:) "나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 망설임 없이 날아갈 것을 제안합니다. 여자를 해방시키기 위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사람: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사람이 당신을 버릴까요? 왜 프랑지파니가 없나요?시:세계 어디에도 프랑지파니는 없는데 왜 고향을 그리워하나요? 세상의 모호함이 사람들을 현혹한다 :세상의 어둠이 사람들을 현혹하는데 누가 우리를 이해합니까? 사람의 선과 악은 같지 않다 :사람의 선과 악은 같지 않지만이 파티는 독특하다 :이 돌팔이들은 더 이상하다. 사람들은 허리에 쑥을 차고 난초는 입지 말라고 말합니다. 풀을 보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좋고 나쁨이 명확하지 않으므로 좋아 보입니다.옥을 어떻게 제대로 평가할 수 있습니까? 배설물 흙은 향기 주머니에 배설물을 채우고 션 후추는 향이 나지 않으며 반대로 시험 경기 후추에는 향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나는 영계의 분위기를 이용하고 싶다 :나는 영계의 분위기에서 좋은 점을 듣고 싶다, 내 마음은 주저하고 의심스럽다 :나는 마음 속으로 결정할 수 없다. 우시엔칭이 밤에 내려온다:오늘 밤 우시엔칭이 신들에게 내려온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고추를 사용하고 싶다:고추 진액 밥으로 그를 맞이하고 싶다. 수백 명의 신들이 내려올 준비가되었습니다 :하늘의 신들이 하늘을 덮고 아홉 개의 의심이 그들을 환영합니다 :지우이 산의 신들이 차례로 그들을 환영합니다. 황제의 기운 :그들의 기운은 신성한 힘을 드러내고 나머지는 좋다고 말하고, 우 시안은 나에게 좋은 이야기를 많이 들려주었습니다. (말하기 :) "나는 위아래로 가고 싶다." 그는 "나는 하늘로 올라가고 땅으로 내려가려고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하며 천하를 구하고 있었다. 당유는 지혜와 책임감, 화해를 추구하는 위엄 있고 겸손한 사람으로, 가오타오의 통치자이자 장관으로 친절을 증오로 갚았습니다. 사랑에 빠졌다면 고치는 데 능숙합니다 :마음이 좋고 청결을 고치는 것을 좋아한다면 왜 남편의 미디어를 사용해야합니까? 중매인의 소개를 받아야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조조가 부자에 지어 졌다고합니다 :푸는 도시의 성벽에 지어 졌다고 말했고, 우딩은 의심 할 여지없이 사용했습니다 :우딩은 그를 단계로 사용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루왕의 북칼 시:장태공은 한때 정육점 칼을 가지고 놀다가 주문에게 칭찬을 받았다:그는 주왕 문왕을 만났기 때문에 임명되었다. 녕치의 추도사:녕치가 소에게 먹이를 주고 나팔을 불자 제나라가 그것을 보조 도구로 사용했다:그는 그 말을 듣고 훌륭한 의사가 되었다. 나는 아직 늙지 않았다:나는 아직 젊지만 아직 끝나지 않았다:내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아직 남아 있다. 나는 칠한 눈썹이 먼저 노래 할까봐 두렵다:뻐꾸기가 너무 빨리 노래해서 풀 냄새가 좋을까봐 두렵다." 잔디에서 더 이상 좋은 냄새가 나지 않을 정도로. "허 치옹이 왜 그렇게 아름다운 치옹 페이가 눈에 띄지 않습니까? 사람들은 그 영광을 감추고 싶어합니다. 당원들 만이 나를 용서하지 않습니다.이 평범함이 믿기지 않는다고 느끼고 질투심에서 그들을 망친 것이 두렵습니다.질투심에서 그들을 망친 것이 두렵습니다. 여기에 오래 머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오래 머물다:어떻게 하면 여기 오래 머물 수 있을까요? 난초가 향기가 없어졌다:난초가 향기를 잃고 털이 많아졌다:허브 전체가 털이 많아졌다. 허브는 왜 과거에 있을까요? 왜 이런 이유로 이 허브들이 지금 과거에 있습니까? 샤오 아이도 :오늘날 그들은 모두 야생 쑥이되었습니다. 다른 이유는 없습니다 :복원에 능숙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피해에는 다른 이유가 없습니다 :청결을 좋아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피해입니다. 유이 란은 믿을 수 있습니다 :난초 풀이 가장 믿을 만하고 강하지 않지만 관대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화려한 것은 표면 일 뿐이라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세상에 순종하기 위해 :난초 풀은 좋은 자질을 버리고 세상에 순종하여 많은 향기로운 식물 중 순위 :바닐라를 모욕하는 많은 향기로운 식물 중 거의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후추는 전문가입니다. 후추는 위압적이고 위선적이며 오만하지만 바보가 되려고합니다. 후추는 바닐라를 향기로운 가방에 넣고 싶어합니다. 그렇게 돈벌이에만 급급하다면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바닐라가 향을 뱉는 것도 아니잖아요. 현재의 관습을 고수하십시오 : 세계의 원래 관습은 흐름에 따라 가지만 누가 변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후추 난초를 보면 매우 행복합니다 :향기로운 후추 난초가 이렇게되는 것을보고, 자동차와 장리 공개에서도 :게다가 강을 떠났지만 마음을 바꿀 수 없습니다. 그러나 보라색 Pei는 소중합니다 :내 장식 만이 가장 소중하고 아름답고 아름답습니다 :지금까지 그 미덕을 유지하십시오. 패니 퐁을 잃기 어렵다 :풍부한 향기가 사라지기 어렵고 향기가 아직 사라지지 않았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향기를 발산합니다. 그리고 방종 한 일정 :나는 조화와 방종을 예약하고, 여자를 찾기 위해 떠 다니는 것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냥 자연스럽게 아름다운 여자를 찾기 위해 걸어 다니자. 팡좡시, 나머지 장식 :내 장식은 여전히 아름답지만, 나는 전 세계를 여행하고 천지를 방문 할 것입니다. 위는 여덟 번째 부분입니다:시인은 우셴의 말을 듣고 마침내 초나라를 떠나기로 결심합니다. 이 부분은 시인의 복잡한 양면성과 수천 가지 생각을 최대한 표현하고 있습니다.

출정환상

신령께서 내 복을 잘 활용하라고 하셨네, 신령께서 내 복을 잘 활용하라고 하셨네, 복은 내게 달렸네, 좋은 날을 골라라, 나는 떠날 준비가 되었네, 신령께서 내 복을 잘 활용하라고 하셨네, 복은 내게 달렸네. 징치옹의 부끄러움 깨기 :나는 옥나무의 가지와 잎을 베이컨으로 부러뜨렸고, 징치옹은 부끄럽다고 생각했다 :나는 아름다운 옥을 퍼서 마른 음식을 준비했다. 유비를 위해 날아다니는 용을 운전하다:나를 운전하다. 날아다니는 용을 말로 사용하고 야오 코끼리를 혼합하여 차량으로 사용:차량은 옥과 상아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어떻게 다를 수 있을까요? 어떻게 서로를 보완할 수 있을까요? 나는 멀리 죽겠다. 나는 내 마음대로 그를 떠날 것이다. 툰우 다오푸 쿤룬시 :나는 쿤룬 산기슭으로 여정을 돌려 시우위안으로 일주일간 여행을 떠났다 :관찰을 계속하려면 갈 길이 멀다. 양윤니의 사랑 :형형색색의 구름이 날아 태양을 가리고, 옥종이 지저귀고, 차 안에서 옥종이 울려 퍼집니다. 천진시에서 아침에는:천허 페리에서 아침에는, 저녁에는 서쪽 끝에 도달하기 위해:저녁에는 서쪽 끝에 도달하기 위해. 봉황 날개 깃발을 들고 :봉황 날개 깃발을 들고 날개를 펴고 높이 날아가는 봉황 :하늘이 리드미컬하게 위아래로 날아갑니다. 갑자기 나는 이 모래 위를 걷는다:갑자기 나는 이 모래 구간에 와서 붉은 물을 따라간다:나는 붉은 물을 따라 천천히 행진해야 한다. 나는 용에게 가서 양진시를 만들라고 말한다:나는 용에게 나룻배 위에 다리를 만들라고 명령하고 시디의 대사에게 참여하도록 요청한다:나는 시디에게 나를 반대편으로 배를 타라고 명령한다. 시우위안으로 가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길이 얼마나 길고 위험한지. 모든 차에 기다려 달라고 요청했습니다:모든 차에 길가에서 기다리라고 명령했습니다. 도로가 나쁘다 좌회전 :나쁜 산을 지나 좌회전하여 잠시 서해를 가리키다 :내 목적지는 이미 서해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전차 천 대 :다시 천 대를 모아서 제유와 함께 달릴 것이다 :옥바퀴가 함께 간다. 여덟 마리의 용을 타고 우아하고 화려하게:차에 탄 여덟 마리의 용이 구름 깃발을 뱀처럼 들고 앞으로 나아가고, 들고 있던 운니 깃발은 바람에 펄럭인다. 야망을 억제하고 조심하고 신중하라:조용히 천천히 전진하고, 높은 백열의 화려함:먼 곳으로 날아가는 생각을 제어하기 어렵다. 아홉 곡을 연주하고 춤을 추다:아홉 곡을 연주하고 샤오춤을 추고, 명절에 대해 즐겁게 이야기하다:좋은 시절은 즐거움을 추구한다. 황제의 떠오름:동쪽에서 해가 밝게 비추니 문득 고향에 오니:문득 내가 자란 고향이 보인다. 슬픈 말:내 종, 슬픈 말도 그리워하지만 할 수 없다:그는 돌아서서 앞으로 나아가지 않는다. 위는 아홉 번째 부분으로, 시인은 영치와 오선의 충고를 받아들여 초나라를 떠나 먼 여행을 떠나기로 결심하지만 결국 떠나지 못합니다. 이것이 시인의 혼란스러운 마지막 환상입니다.

시의 끝

혼돈은 "그만"과 "잊어버려"라고 말한다! 이 나라에 나를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는데 왜 내가 옛 고향을 그리워해야 하는가? 왜 고향을 그리워해야 하나요? 정치를 아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이상적인 정치를 이룰 수 없기 때문에 팡잉의 거주지와 함께 갈 것입니다 :"팡잉과 함께 자신을 정리하겠습니다." 위는 당시 초나라의 음악 노래 "혼돈"으로 끝나는 전체시 "이사오"의 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