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Zhuang Zhou Mengdie'는 어디에서 왔나요?

'Zhuang Zhou Mengdie'는 어디에서 왔나요?

'장주가 나비를 꿈꿨다' 이야기는 '장자·내변·치우륜'에서 따온 것이다. 야망! 나는 주 왕조를 모른다. 갑자기 잠에서 깨어나 보니 주의 꿈은 나비인가? 주와 나비는 틀림없이 다를 것이다." 주된 생각은 어느 날 장주가 자신이 되는 꿈을 꾸었다는 것이다. 나비 , 편안하고 만족스럽고 매우 행복하며 자신이 Zhuang Zhou라는 사실을 알지 못했습니다. 잠시 후 꿈에서 깨어나 보니 그는 침대에 누워 있는 장주였다. 그래서 그는 장주가 꿈을 꾸고 나비가 된 것인지, 아니면 나비가 꿈을 꾸고 장주로 변한 것인지 혼란스러워했다.

장자가 이렇게 이상한 사상을 품은 이유는 그가 늘 '만물을 평등하게 한다'는 철학적 사고를 갖고 있었기 때문인데, 이 우화는 그의 만물평등사상을 선전하는 유명한 글이다. 장자는 삶과 죽음, 사물과 나 사이의 경계는 환상에 불과하며 깨질 수 있으며, 그 경계가 깨져야만이 진정한 행복을 얻을 수 있다고 늘 믿어왔습니다. 보통 사람들의 눈에는 깨어 있는 것과 꿈꾸는 것이 다른 것입니다. 그러나 Zhuang Zhou의 관점에서 그것은 단지 "도" 운동의 현상, 형태 및 단계일 뿐이라고 합니다. "사물과 나는 끝이 없고, 사물과 나는 경계가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주 만물은 본질적으로 하나이다"라는 도교의 철학적 사상이다.

장자는 '꿈나비' 우화를 통해 '사람들이 현실을 어떻게 이해하는가?'라는 철학적 질문을 제기했다. 꿈이 충분히 현실적이라면 사람들은 자신이 꿈을 꾸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없을 것입니다. 실제로 장주(Zhuang Zhou)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인생이 어느 순간 꿈과 같다는 생각을 가끔 갖게 되지만, 장주는 우화를 통해 이러한 깨달음을 생생하게 표현했습니다. 이백은 『오십구고문시』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장주는 나비를 꿈꾸었고, 나비는 장주였다. 몸 전체가 바뀌었고, 모든 것이 좋고 장기적이었다. 이제 나는 봉래수를 알게 되었고, 청문에서 참외를 재배하는 사람들은 옛적에 영후가 이렇게 큰데, 영영에게 무엇을 원하느냐? 나비의 꿈은 예측할 수 없습니다. 전 동링 후작은 이제 도시 밖에서 멜론을 재배하고 있습니다. 부는 어떻게 결정될 수 있습니까? Zhuang Zhou의 아이디어는 이상하고 이상하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고상함"은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로부터 칭찬을 받았습니다.

장성의 나비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