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품격 있는 사람이 되세요. 언어
품격 있는 사람이 되세요. 언어
재치가 있고 호기심이 많으며 열등한 사람에게 조언을 구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배움에 만족하지 마십시오. 가르침에 조급해하지 마십시오. 직설적인 친구, 이해심 많은 친구, 지식이 풍부한 친구 등 세 가지 친구가 있다.
현명한 사람을 보는 방법과 현명한 사람을 보고 성찰하는 방법.
길은 덕이 있고 공기는 예의가 있으며 부끄러움과 위엄이 있다.
장자는 "생각하지 않고 배우는 것은 혼란스럽고, 배우지 않고 생각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말했다.
자공이 "공자께서는 왜 그것을 산문이라고 하십니까?"라고 물었다. 공자는 "나는 좋은 학문에 민감하고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자공은 "때때로 배우는 것은 멀리서 친구를 사귀는 것과 같습니다. 안주하지 않는 무지는 즐거움이 아닙니다. 그것은 신사가 아닙니다."
추우면 소나무와 노송이 시드는 것을 알 수 있다.
품질에 관한 현대 명언 :
1. 잘 자란 사람에게 한 가지 계명이 있다: 성질을 잃지 마라. 에머슨
2. 지성은 지식보다 중요하고, 질은 지성보다 중요하며, 의식은 질보다 더 중요하다. -- 장루이민
3. 자유는 일반적으로 타락한 인구에 오래 존재할 수 없다. 버크
모든 기업가적 성공에 가장 중요한 것은 모든 당사자의 기본 교육이다. -마메시 비락
용기는 자질입니다. 용기가 있으면 모든 것이 쉬워집니다. -배리
6. 다른 사람에게 자유를 주지 않는 사람은 지구상에 자유가 없으며, 다른 행성에도 자유가 없을 것이다. -에드슨 허바드
7. 기질은 다른 사람을 위해 기르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삶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르는 것이다. 이케다 다이사쿠
8. 인간의 인격과 마찬가지로 수양의 본질은 궁극적으로 도덕적 정서로 귀결된다. 에머슨
9. 자신의 운명을 통제할 수 없는 자에게는 즐거움의 자유가 없다. -에픽테토스
10. 연습 없이는 일어설 수 없다. 스스로 일어서지 못하면 가족의 과부가 될 수 있지만 천하를 어찌할 수 있겠는가? --우제천
11. 마음의 수련, 수양, 운동은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경험하기 위한 준비다. --종백화
12. 성현들 사이에서도 분노라는 단어가 있으니, 잠시만 덜 참을 수 있다면 목숨을 해치지 않을 것이다. --증국환
13. 모든 새는 봉황이 되고 싶어 하고, 냉철한 선비는 군자가 되고 싶어 한다. 필요한 것은 인의와 지혜 그 자체의 결합이다. --팡하이취안
14. 화가 나면 한 번에 제어할 수 없는 추악한 상황입니다. 생각해보면 꼭 그럴 필요는 없으니 화를 다스리는 사람은 화를 내기 전에 자제해야 한다. -신한광
15.진정한 자유는 스스로 생계를 꾸리고 일터에서 변화를 만들어내는 사람들의 것이다. -로 콜링우드
16. 경건은 목적이 아니라 수단이며, 가장 순수한 마음의 평온을 통해 최고의 수양에 도달하기 위한 수단이다. -괴테
2. 상향 이동성을 표현하는 모든 문학 문장은 야오순으로 간주될 수 있다. -맹자
노력하면 누구나 야순과 같은 위대한 현자가 될 수 있다.
3.)
살아서는 사람 중의 사람이 되고, 죽어서는 영혼 중의 영혼이 되라. -이청추, '여름날의 극한'
살아 영웅이 되고, 죽어 영웅이 되라.)
천체가 움직임을 통해 생명을 유지하듯, 신사는 끊임없이 자기 계발을 추구해야 한다. -주역
신사는 강한 의지와 끝없는 투쟁 정신을 가지고 자기 수양을 강화하고 학업이나 경력을 완성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그래야만 하늘의 뜻을 반영하고 우주가 신사에게 부여한 책임과 재능에 부응할 수 있다).
노여워하지 말고, 성내지 말고, 화내지 말라. (논어? 말과)
높은 곳에 오를수록 더 열심히 뚫어야 한다. (논어? 자한)
추워지면 소나무와 편백나무가 시드는 것을 안다. (논어? 자한)
옥은 자르지 않아도 도구가 되지 않으니, 사람은 배우지 않으면 알지 못한다. (예기? 학습)
늙은 말은 웅크려서 열망하고, 순교자는 늙어서도 용기가 넘친다. (삼국지? 조조? 거북이는 장수하지만)
마음과 정성을 다하면 하늘이 그 노력을 보상해주고 돌파할 수 있다. 결국 120개의 진나라 고개가 초나라로 돌아오게 됩니다.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고, 3,000명의 병사가 오나라를 삼킬 수 있습니다!
입양 모집합니다~ 감사합니다!
3. 문어에서 수양이나 수련, 높음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문장은 무엇일까요.1, 대이, 행운.
왕래하다. 네 개의 가늠자.
추위와 여름이 다가온다. 전날 밤 스파크.
갑자기 가을이 왔다. 서늘한 바람이 몸을 떨게 한다.
밝고 밝다.2. 키쿄.
현실이 구체화되었다. 태양, 달, 그리고.
물파리의 신진대사. 죽은 사람들도.
낮과 밤이 없다. 이봐, 학자들아.
후닌이 자수했다. 3. 젠이 멀지 않았다.
덕은 깃털과 같다. 어떻게 해야 할지 물어보라.
많은 신선한 예가 주어진다. 크고 신비합니다.
손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조상들이 뭔가를 했어요.
나를 흥분시킨다.4. 수자가 있지만.
안심하세요. 관광객처럼.
가장 평범한 날들. 예를 들어, 카탈로그 자료.
아버지 단 페인트. 작업량이 많아요.
결국 품질이 나빠짐.5. 개선 벡터.
야수와 숲. 민들레가 돈을 지불했습니다.
신은 새를 느낄 수 있습니다. 마지막 단어의 아름다움.
동물은 마음에 반응해야 한다. 말씀의 본질을 연구하라.
안은 매우 깊다. 6. 마음의 평화.
구름 속에 산다. 몸의 질.
호랑이는 말로 말한다. 사우스 에이커처럼.
이 레이는 열심히 일한다. 대단한 업적이다.
음은 매우 강해야 합니다.7. 물이 강으로 합쳐집니다.
하중은 분명합니다. 흙이 산으로 쌓인다.
김이 펄펄 끓고 우울한 산은 먼지를 날리지 않는다.
사천은 부지런히 이익을 추구한다. 목화 아이 한홍.
룬드의 목소리로.8. 높고 낮은 기슭.
광섬유에서 홍수가 일어난다. 히로카와 즈위안
처음엔 어른. 피곤하고 약하다.
그것의 원리입니다. 당기는 길이.
긴 여정이다.9. 의식이 끝나가고 있다.
세상은 죽었다. 금이 정제된다면.
진흙이 6월에 있다면. 독일 유학.
발광은 새로운 것입니다. 펭은 감탄한다.
누구에게나 .10, 평화롭게 거주하고 준비하십시오.
(자오주안)11. 실수하는 것은 인간의 본성입니다. 지나간 후에 바꾸는 것은 좋지 않다. (주자)12. 남을 아는 것이 현명하고, 자신을 아는 것이 지혜롭다. (노자)13. 좋은 말은 아름답지 않고, 좋은 말은 아무도 믿지 않는다. (노자)14. 화를 당하는 사람에게는 화가 있고 복을 받는 사람에게는 복이 있다. (노자)15, 함께 버티는 나무는 끝에서 태어나고, 아홉 층의 단, 지친 땅은 시작되며, 천 리의 여행은 첫걸음에서 시작된다. (노자)16, 좋은 배움에 민감하고,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산업 현장에서) 17. 자신에게 하고 싶지 않은 일은 남에게도 하지 말라. (논어) 18. 선을 행하기 위해 일하려면 먼저 도구를 연마해야 한다. (위령공의 논어)19. 올곧은 사람은 마음이 활짝 열려 있고, 마음이 편협한 사람은 근심과 걱정이 많다. (말과) 20, 추운 해가 되면 소나무와 노송이 시들어 가는 것을 다시 알게 된다. (논어) 21, 생각하지 않고 배우는 것은 혼란스럽고, 배우지 않고 생각하는 것은 위험하다. (공자 논어 - 정치편) 22. 아는 자는 혼란스럽지 않고, 자애로운 자는 근심하지 않으며, 용감한 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논어) 23. 누가 잘못한 것인가? 지나간 후에 바꾸는 것은 좋지 않다. (논어)24. 아는 것은 아는 것이요,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 아니다. (공자 논어 - 정부편) 25. 아는 것이 착한 것보다 낫고, 착한 것이 행복한 것보다 낫다. (공자 논어) 26. 곧은 사람은 명령을 내리지 않으나 몸이 곧지 않고, 순종하지 않으나 마음이 바르지 않다. (공자 도덕경) 27. 세 사람이 함께 걸으면 반드시 한 스승이 있으니, 좋은 것을 택하여 따르고, 좋지 않으면 바꾸어라. (공자 논어)28. 도의 여정은 대중을 향한다. (예기)29. 모든 일은 미리 이루어지지만 미리 이루어지지 않는다. (예기)30. 배운다는 것은 부족함을 아는 것이고, 가르친다는 것은 어려움을 아는 것이다. (예기)31. 옥이 면하지 않으면 도구가 되지 못하고, 사람이 배우지 않으면 알지 못한다. (리지) 32. 길은 멀지만 멀리 수리하는 것이니, 오르내릴 것이다. (구상) 33. 발은 짧고 인치는 길다. (
34. 책이 없는 대신에 나는 책을 믿겠다.
(맹자는 이렇게 다짐했다)35. 슬픔 속에서 태어나 평화롭게 죽는다. (맹자가 아들에게 말함) 36. 도움을 많이 받으면 받을수록 도움을 덜 받는다.
(맹자 공선초)37. 백성이 가장 중요하고 국가가 두 번째이며 통치자는 빛이다. (맹자)38. 가난하면 혼자가 되지만 부유하면 천하를 돕는다. (맹자가 이에 바침)39. 하늘의 시간은 지리적 이점만 못하고, 지리적 이점은 인간의 조화만 못하다. (맹자 공선초)40. 부자와 권력자는 음란할 수 없고, 가난하고 비천한 자는 움직일 수 없으며, 강자는 복종시킬 수 없다.
(맹자 - 등문공) 41. 인내하면 돌을 조각할 수 있다. (순자 설득) 42. 내 인생도 유한하고, 지식도 유한하다. (장자 건강편) 43. 신사의 우정은 물처럼 가볍고, 악인의 우정은 오이처럼 달다. (장자) 44. 배우고, 묻고, 신중하게 생각하고, 분별하고, 실행하라.
(중용 45. 후퇴하고 그물을 매듭짓는 것이 낫다. (회남자 순린)46. 바람과 물은 차갑고 강자는 돌아오지 않는다. (전국책 경공이 진왕을 찌르다)47. 복숭아와 매실은 자급자족한다. (사서삼경 - 이리환)48. 제비는 백조의 야망을 안다. (진시황사기) 49. 천막 안에서의 싸움은 천리 밖에서 이긴다. (한고조전) 50. 충성스러운 말은 귀에 거스르고 좋은 약은 병에 좋다. (『한고조전』) 51: 세상에는 태산보다 무겁거나 깃털보다 가벼운 죽음이 있다. (시지 - 렌 벤지) 52. 현명한 사람은 오래 생각하고 열심히 생각하며, 어리석은 사람은 현명한 사람에게 아이디어를 줄 수 있다. (시지 - 회인호리환 53. 밧줄로 나무를 자르면 물이 돌 위로 떨어진다. (韩梅成传)(感悟人生)54. 사람이 모르면 스스로 해야 한다. (한매성이 오왕에게 보내는 편지) 55. 젊은이들이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늙은이들이 슬퍼한다. (한뢰부 장송) 56. 강풍은 풀의 힘을 알고 추위에 시드는 것을 본다. (후한서-왕바전기) 57. 동쪽에서 길을 잃고 오디를 따다가. (후한서 - 풍이전기) 58. 정성을 다하면 돌이 열릴 것이다. (한수광릉 왕시징 전기) 59. 가난한 지식은 잊을 수 없고, 찌꺼기의 아내는 품위를 유지할 수 없다. (후한 송홍 전기)60. 자애로운 사람은 훔친 샘물을 마시지 않고, 충성스러운 사람은 음식에 굶주리지 않는다. (한)61. 노인은 호랑이를 웅크리고 용을 숨기고 천리를 갈망하며, 순교자는 늙어서도 용기가 넘친다. (조조는 삼국지에서 오래 살았지만) 62. 산은 너무 높지 않고 바다는 너무 깊지 않으니, 주공이 음식을 뱉으면 천하가 그에게로 돌아간다. (삼국지 조조 단가) 63. 배우지 않고서는 다재다능할 수 없고, 배우고자 하지 않고서는 배울 수 없다. (삼국지 - 제갈량의 어록) 64. 무관심하지도 않고, 조용하지도 않고, 멀지도 않다. (제갈량, 『삼국지 - 제갈량의 어록』) 65. 악하지도 말고 착하지도 말라. (유비, 『삼국지』) 66. 나라는 백성을 바탕으로 하고 백성은 먹여 살린다. (서진천서 소산국지) 67. 전성기에 돌아오지 않으면 아침에 일어나기 어렵다. (동진시대 타오위안밍의 시).
4. 문학 텍스트의 번역은 신중하게 해야 합니다. 성실한 사람은 자신을 속이지 않는다. 악은 악취가 나고 선은 욕망이 나듯이4; 이것을 겸손이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신사는 신중해야 한다.
생각이 정직하다는 것은 자신을 속이지 않는 것이다. 나는 더러운 냄새를 싫어하는 만큼 악을 싫어하고, 아름다운 여인을 사랑하는 만큼 친절을 사랑한다. 그래야만 우리의 생각이 정직하고 자신과 평화 롭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도덕성이 높은 사람들은 혼자있을 때 조심해야 자신과 평화로울 수 있습니다.
악인이 아무것도 하지 않고 아무것도 아닌 것은 좋지 않습니다. 신사를 보면 지겨워져서 나쁜 짓을 하든 좋은 짓을 하든 뺨을 때린다. 남자가 자신의 폐와 간을 본다면 자신을 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이것을 가운데의 성실함과 바깥의 형태라고합니다. 그러므로 신사는 신중하고 독립적이어야 한다.
도덕적 수양이 없는 사람은 혼자 살면 나쁜 짓을 할 수 있습니다. 도덕성이 있는 사람을 만나면 자신이 저지른 나쁜 일을 숨기고 덮으려고 합니다. 좋은 일을 한 척하고 자신의 미덕을 보여 주려고 노력합니다. 진실은 다른 사람들의 눈은 분별력이 있다는 것입니다. 나쁜 사람들을 꿰뚫어 보는 것은 그들의 마음을 꿰뚫어 보는 것과 같습니다. 그렇다면 악을 숨기고 선을 드러내는 이 관행의 이점은 정확히 무엇일까요? 즉, 그 사람의 내면에 어떤 실제 미덕이 있는지, 겉으로는 어떤 말과 행동을 하는지를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도덕적으로 청렴한 사람은 혼자 있을 때에도 조심해야 하고, 혼자 있을 때에도 품위 있게 행동해야 합니다.
장자는 "열 개의 눈이 보고 열 개의 손이 가리키는 것을 엄격함이라고 한다!"라고 말했다. 집안은 부유하고, 몸은 덕이 있고, 마음은 넓고, 몸은 뚱뚱하니 신사는 반드시 성실해야 한다.
쩡센은 이렇게 말했습니다."남자가 여러 쌍의 눈으로 바라보고 여러 손가락으로 가리키면 심각하고 끔찍하지 않습니까!"
"남자가 여러 손가락으로 가리키면 심각하고 끔찍하지 않습니까!" 부는 집을 꾸미고 화려하게 만들 수 있고 도덕성은 심신을 수양하고 생각을 고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마음이 넓고 명랑하면 몸은 자연히 편안하고 안락해지므로 도덕적으로 수양한 사람은 반드시 마음을 정직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5. 교양 있는 사람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더 많은 문학 텍스트를 읽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문학은 중국 전통 문화의 정수이며 문학의 많은 유명한 문장과 문구는 사람들이 책 같은 느낌을주기 위해 삶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문학적 언어로 된 일부 기사는 사람들이 기사가 더 문학적이라고 느끼게 할 것입니다.
또한 더 좋은 기사를 읽음으로써 문해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문학적 안목과 문해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는 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고의 레미제라블은 평범한 사람들이 어떻게 좋은 시장이 되고, 어떻게 탈출하여 마침내 좋은 현실의 인물이 되는지 보여주는 좌충우돌하고 슬픈 이야기입니다.
알렉산드르 뒤마의 몬테크리스토 백작은 환상적입니다.
루야오의 '평범한 세계에서의 평범한 삶의 침몰'과 다이 후잉의 '어느 시인의 죽음'은 디스토피아 시대의 불쌍한 삶의 운명과 현대 지식인의 슬픔과 기쁨을 <뇌의 골절>에서 이해합니다.
제인 에어, 오만과 편견,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가시나무새 등은 모두 아름답고 낭만적인 작품입니다.
6. 질에 관한 시는 돈으로 살 수 없는 것이다.
지식을 너무 많이 아는 것은 잘못된 것이며, 학문의 법칙에 따라 사물을 정확하게 판단하는 것은 학자의 기이함이다. 베이컨
현명한 사람은 귀가 길고 혀가 짧다. -플레거
반복은 배움의 어머니다. -디에츠겐
오늘 배운 것을 스스로 말할 수 없을 때는 잠자리에 들지 마라. -리 힐든버러
질문하는 사람은 5분 동안만 바보이고,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사람은 평생 바보이다.
배움의 세 가지 조건은 더 많이 관찰하고, 더 많이 고통받고, 더 많이 공부하는 것이다.
가필드
인간은 매일 무언가를 배우며, 자주 배우는 것은 어제 배운 것이 틀렸다는 것을 알아내는 것이다. --B.V
내 노력으로 다른 것을 얻는 대신, 나는 점점 더 나의 무지를 깨닫고 있다. 데카르트
많은 것을 배우는 비결은 한꺼번에 많은 것을 배우지 않는 것이다. -로크
배움은 매우 소중한 것이며, 어떤 출처에서든 그것을 흡수하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니다. -아부-리 파라즈
배움은 노동이며, 아이디어로 가득 찬 노동이다. -우신스키
7. 생활철학 문학 (번역본 포함) 1. 신사, 자기계발. -주이
신사는 강한 의지와 끝없는 투쟁 정신을 가지고 자기 수양을 강화하여 학업이나 경력을 완성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그래야만 하늘의 뜻을 반영하고 우주가 신사에게 부여한 책임과 재능에 부응할 수 있다).
2. 덜 악한 것과도, 덜 선한 것과도 함께하지 말라. -삼국지
작고 보잘것없는 일이라고 해서 어떤 일을 하지 말고, 반대로 작은 일이라고 해서 어떤 일을 하지 말라. 남을 이롭게 하는 선한 일은, 그 의미가 작다고 해서 하지 않는 것이 아니다).
3. 좋은 것을 보는 것이 나쁜 것을 보는 것보다 낫다는 것은 마치 국밥을 먹는 것과 같다. -논어
좋은 사람을 만나면 그에게서 배우기에는 너무 늦었다고 두려워한다. 선한 일을 보면 그것을 행하기에는 너무 늦을까 두려워한다. 악한 사람을 만나면 뜨거운 물에 뛰어드는 것과 같습니다. 즉시 떠나서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합니다.)
4. 남에게 고개를 숙이고 남을 탓하면 불평하는 것과는 거리가 멀다. -논어
(번역: 열심히 일하고 자신의 실수에 대해 주된 책임을 지는 사람은 '남에게 머리를 숙이는 것'이고, 남을 더 많이 용서하는 사람은 '남을 가볍게 탓하는 것'이다. 이 경우 그들은 서로를 원망하지 않습니다).
5. 신사는 명예의 사람이지 악의 사람이 아니다. 악인은 그 반대다. -- 논어
군자는 항상 남의 선한 뜻이나 유익한 뜻에서 출발하며, 세상을 냉정한 눈으로 보지 않고 진심으로 남의 선한 뜻과 정당한 요구를 실현해 주기를 촉구한다. 또는 다른 사람이 실패, 실수 또는 고통을 겪을 때 세상이 곤경에 빠지지 않고 불에 기름을 붓지 않을 것을 두려워합니다. 반면에 악당은 항상 "선이 아닌 악을 성숙시키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6. 덕이 있는 사람의 얼굴을 보고, 덕이 있는 사람의 성찰을 본다. -논어
(번역: 어떤 분야에서 자신보다 뛰어난 장점과 강점을 가진 사람이 있으면 겸손히 조언을 구하고 열심히 공부하여 그 사람을 따라잡아 같은 수준에 도달하도록 노력해야 하고, 어떤 사람이 단점이나 결점이 있는 것을 보면 차분히 반성하고 자신에게도 그의 단점이 있는지, 또는 결함.)
7.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도 대접하지 말라. -- 논어
원하지 않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십시오 (고통, 재난, 재앙 .) .)
8. 너의 의무를 다하고 스승에게 양보하지 마라. -- 논어
스승이 곁에 있어도 주저 없이 선행을 베풀고, 서둘러야 한다. 나중에 '도리를 다하다'라는 관용구가 생겨났다).
9. 신사는 손이 아닌 입을 사용한다. --(论语
君子说不大话,但做事敏捷灵巧).
10.두 사람이 마음이 같으면 금도 깨뜨릴 수 있고, 생각은 생각일 뿐이다. -주이
(번역: 함께 일하는 사람은 단단한 쇠도 부술 수 있을 만큼 강하고, 한마음인 사람은 향기로운 난초 냄새를 맡는 것처럼 설득력 있고 받아들이기 쉬운 의견을 만장일치로 표현한다).
11. 신사는 몸에 무기를 숨기고 적절한 순간을 기다린다. -주이
군자는 자신의 능력이 뛰어나다고 해서 과시하고 자랑하지 않는다. 오히려 필요할 때 자신의 재능이나 기술을 발휘한다.)
12. 손실은 가득하고 이득은 적다. --자만하면 손실과 재앙을 가져오며, 겸손하고 항상 자신의 단점을 인식하는 것만이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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