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아름다운 기사와 아름다운 문장
아름다운 기사와 아름다운 문장
영원한 매화의 영혼
"모든 향기가 홀로 흔들리며 피어나 매력적인 작은 정원을 차지하고 있다. 맑고 얕은 물 위에 듬성듬성한 그림자가 비스듬히 드리우고 짙은 향기가 떠오른다. 달 황혼에 서리 새들이 탐을 낸다. 먼저 엿보면 분홍 나비들은 백단판이 황금병에 닿을 필요 없이 마치 함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 것처럼 서로 소통할 수 있을 것이다. 떨어지는 꽃이 떨어지는 매화숲에서 임포는 이 시를 지었습니다. "산원의 작은 매화", 가사와 음악이 화려했던 송나라 시대에도 여전히 시대를 초월하고 조용한 분위기로 시대의 시적 재능을 압도할 수 있었습니다. 함축성과 기품이 우아하여 매화중 최고의 노래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떠도는 구름처럼, 들학처럼 우아한 그의 문학적 재능과 기품은 수천년이 지난 지금도 어렴풋이 알아볼 수 있다.
북송 초기에 살았던 이 서호 선비는 고귀하고 외로운 겨울 매화 같았고, 눈과 서리를 자랑하며, 세상과 독립되어 산과 강에 묶여 있었고, 매실을 심고 학을 키우는 것을 구름처럼 자유롭게. 강남 특유의 아름다움과 매력이 그를 자양분 삼아 그의 뛰어난 기질을 불꽃의 흔적 없이 물들이고 있다. 구산의 반봄, 계단 주변에는 매화 향기가 물씬 풍깁니다. 대나무는 우아하게 자라고, 눈자국은 은은하고, 시원한 달빛 아래, 텅 빈 산은 멀리 있고, 백학이 맴돌며 시를 읊고 매화를 감상하고 있으니 얼마나 편안하고 우아하며 멋진가! 아무것도 추구하지 않는 은둔자의 삶이 신의 삶보다 훨씬 낫습니다.
수천년 동안 수많은 사람들이 산과 들에 은거하여 수련에 전념하고, 저승의 은둔자가 되기를 원했습니다.
예를 들어 동쪽 담장에서 국화를 꺾고 남산을 한가롭게 산책하던 타오위안밍은 시골에서 콩을 심고 국화를 키우며 풀을 가꾸고 꽃을 가꾸며 여생을 보냈다. 해가 뜨면 일하고 해가 지면 쉬며 평화로운 삶을 살아갑니다. "나는 아침에 일어나 황무지와 오물을 정리하고 달빛에 호미를 들고 돌아오는데 길은 좁고 풀과 나무는 길고 저녁 이슬이 옷에 닿는다." 그의 시를 읽으면 해와 비를 볼 수 있고, 따뜻하고 친숙한 현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린부는 달랐다. 그는 매화나무를 재배한다. 매화는 고귀하고 고즈넉하며, 미세먼지에 물들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의 성격은 다른 사람들과 다릅니다. 숨어 있는 것조차 너무나 다르고 고귀해 보입니다. "그러나 나의 열망에 맞는 것은 가족도 아니고 명예와 부도 아닙니다. 나는 단지 푸른 산과 푸른 물이 나에게 적합하다고 느낍니다." 그가 유년기에 무심코 했던 한 문장은 그의 순수한 시적이고 독특한 은둔 생활의 밑거름이 되었다. 그리고 그가 은둔하고 살았던 구산은 소동파, 구양수 등 역사적 명사들과 연결되어 결국 진정한 '문화명산'이 되었다.
이
그 정점에 의욕이 넘치지만 야망이 넘치는 전성기 임포(Lin Bu)는 분노와 절망에 빠져 안개가 자욱하고 비가 내리는 강남으로 돌아왔습니다. 잡초가 무성하고 황량한 외로운 산은 황량함과 고요함으로 린부를 기쁘게 했습니다. "당신을 방해하는 것은 내 일이 아닙니다. 나는 세상의 감정을 멀리 할 것입니다!"그가 크고 명확하게 말한 말은 그 시대에 대한 전쟁 선포와 같았습니다. 그래서 신발을 벗고 소매를 걷어 올리고, 흙으로 담을 쌓고, 대나무를 엮어 울타리를 삼고, 초가지붕을 지어 방을 삼고 집중하며 살았다. 그가 갑자기 매화나무를 영혼으로 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 것은 그의 고독함과 냉담함, 그리고 무관심함 때문이었다. 그는 오두막 주변에 서쪽 가장자리까지 높고 낮음에 셀 수 없이 많은 매화나무를 심었다. 호수에서는 질서 있게 술을 마시고, 대나무 아래서 먹을 공부하고, 달 아래에서 바람에 노래하며, 매화를 정성껏 모시며, 세상과 경쟁하지 않고 은둔 생활을 한다. 그리고 "고산 매화 탐험"은 이후 서호의 명승지가되었습니다.
희박한 매화 가지, 먹물이 묻은 얼음 영혼, 고혹적인 눈 색깔, 깊고 푸른 서호는 긴 가운을 입은 린허징의 차분하고 차분한 모습을 반영합니다. 눈을 감으면 그 당시의 그가 어떤 모습이었을지 완전히 상상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물과 외로운 산, 소란으로부터 고립된 고요함으로 가득한 정원. 펄럭이는 캣킨의 손길이 물처럼 공기를 채우고, 부드러운 수술이 달린 몇 개의 가지가 그림으로 그려지고, 바람에 춤추는 매화의 찬란함이 흐르고... 황혼은 점점 깊어지고, 달빛은 차갑고, 향기는 흔적이 없습니다. 그곳을 거닐던 임포가 문학적 사고로 가득 차서 그의 놀라운 필치로 그의 시적 재능을 압도하고 매화의 영혼을 노래한 것은 당연합니다. 맑고 향기로운 하늘의 가지와 가지들 중에서 어느 것이 매화이고 어느 것이 허징 선생인지 구별하기가 거의 어렵습니까?
타오공의 '숨김'이 '주정뱅이의 의도는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면 린포의 구산 매화나무 숲은 일종의 정신적 유배이자 거침없는 추격이다. 그의 은둔은 꽃 향기와 새 지저귀는 기쁨 속에 있고, 달빛이 비치는 황혼의 고요함 속에 있으며, 아무것도 추구하지 않는 고요함 속에 있습니다. 이는 일종의 초연한 명상이자 고독이며, 사회로부터의 일탈이고, 물질적 욕망의 완전한 포기이고, 시장에 대한 거부이며, 세상에 대한 도전이다. "보라색 리본이 달린 높은 저택에는 부유함이 없고, 매화 부인과 학 아이는 사랑에 빠졌습니다. 아름다운 매화와 우아한 학은 임포의 성격을 실제로 표현한 것일 수 있습니다."
세 가지
매화나무 심기, 학 키우기, 숲과 계곡 유랑, 산천 탐방은 은퇴 후 그의 삶의 주요 내용이자 정신적 양식이다. "미혼이고 자식이 없습니다. 매화나무와 학을 많이 키우며 살고 있습니다. 호수에 배를 타러 갈 때 손님이 오면 학을 놓아 맞이한다고 해서 매화아내, 학의 아들이라고 불립니다." " 학의 이 문단은 "송시초림하경시초 서문"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메시지를 보내는 이야기는 참신하고 흥미롭고 감동적입니다. 그 진정성은 중요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중요한 것은 수천 년 동안 시계에서 인기 있는 전설이 된 그의 독특한 생활 방식입니다. 그리고 "호수의 푸른 산은 오두막 맞은 편에 있고, 무덤 앞의 대나무도 드물다. Maoling은 언젠가 원고를 요청할 것이고 그는 여전히 행복하다"는 가난, 무관심, 평온함 및 자기 보존. 그는 한때 선(禪) 책도 갖고 있지 않았습니다." 가난과 평온함은 더욱 인상적입니다. 따라서 임포의 삶은 그저 냉담한 전설에 불과했다.
연기가 많고 번영하는 강남에 살고 있는 그는 20년 넘게 항저우를 방문하지 않았다. 그의 마음은 거울처럼 고요하고, 늙은 승려처럼 집중에 들어간 것을 알 수 있다. 소위 도시의 번영, 세상의 명성, 재산, 천박한 부는 그의 눈에는 매우 가볍고 하찮게 보였습니다. Qiu Yu 선생은 다음과 같이 감동적으로 말했습니다. "고대 중국에는 많은 은둔자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Lin Hejing은 매화, 백학 및 시로 은둔자를 진정으로 진실하고 아름답게 만들었습니다. 그가 벽에 부딪혀 막혔을 때. 현실 사회에서 그는 용감하게 후퇴했습니다. Lin Hejing의 절반 인 척하는 것이 가장 쉽습니다. "따라서 "Mei Zima Hezi"는 한때 최고의 은둔자 영역의 대명사가되었습니다.
바람과 비로 황폐해진 외로운 산은 요즘 무성한 녹색 그늘로 뒤덮여 수천 년 동안 침묵 속에 서 있다. 길을 따라가는 희박한 매화 숲은 먼지로 덮여 있지만 여전히 경사지고 맑으며 아름다운 뼈와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얇고 가파른 비석, 무성한 녹색 대나무와 무덤 풀의 덩어리, 순수하고 외로운 구석. 매년 봄이면 나뭇가지가 달빛으로 뒤덮이고, 해질녘 계단 앞에는 차가운 연기와 눈이 쌓인다. 무아지경 속에서, 겹겹이 쌓인 녹색 잔물결 사이로 낮은 신음소리가 들려오는 것 같았다. 안뜰을 산책하고, 시공의 깊은 침묵 속에서 하늘을 바라보며 미소를 짓고, 꽃 그늘에 취해 누워 노래하는 등, 영원한 매화의 영혼을 뒤로하고 노래하는 고귀하고 순수한 태도가 어렴풋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