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메이플 브리지에 계류 중'이라는 제목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메이플 브리지에 계류 중'이라는 제목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밤에는 어선이 봉교에 정박했습니다.
어느 가을 밤, 멀리서 온 여객선이 쑤저우 외곽의 봉교에 정박했습니다. 밝은 달이 지고 까마귀 몇 마리가 까마귀 떼를 짓고 하늘에는 서리가 내리고 강변의 단풍나무와 낚시 불 몇 마리가 물 마을의 추운 가을 밤 배를 탄 방랑자와 동행하여 그를 만든다. 얼마나 황량한지 느껴보세요. 이 시는 장계 시인이 보고 듣고 느낀 것을 단 두 문장으로 표현하여, 가을밤의 쓸쓸한 여정을 그림으로 그려냈습니다. 하지만 이 시의 마지막 두 문장은 더욱 매력적이다. 한산사의 자정종은 밤의 고요함을 불러일으킬 뿐만 아니라 시인의 쓸쓸한 마음을 울리며 시간과 공간의 무한함과 외로움을 느끼게 한다. 삶과 역사에 대한 반성. 움직임과 고요함을 결합한 이러한 예술적 개념 창조는 중국 시 예술의 매력을 가장 잘 전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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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가을밤, 시인은 쑤저우 외곽의 단풍교에서 배를 타고 있었습니다. 강남 수향의 가을밤의 아름다운 풍경은 이 손님을 여행에 대한 고민으로 매료시켰고, 그는 지속적인 매력을 지닌 일종의 시적 아름다움을 감상하게 되었으며, 그는 명확하고 광범위한 예술적 개념으로 이 짧은 시를 썼습니다.
제목은 '야간 계류'지만 실제로는 '자정' 시간의 장면과 감정만을 쓴다. 시의 첫 번째 문장은 한밤중에 밀접하게 관련된 세 가지 장면, 즉 달이 지는 장면, 까마귀 울음소리, 서리가 가득한 하늘을 묘사합니다. 1/4달은 일찍 떠서 한밤중에 져서 하늘에 회색 그림자만 남았습니다. 나무 위의 까마귀들은 아마도 월몰 전후 빛의 변화에 잠에서 깨어 몇 마리의 까마귀를 내보냈을 것이다. 달은 깊은 밤에 지고 서리는 어둡게 맺힌다. 어둡고 조용한 환경에서 사람들은 밤의 시원함에 특히 민감해집니다. '하늘에 서리가 가득하다'라는 묘사는 자연풍경의 현실(서리는 땅에 있지만 하늘에는 없음)과 부합하지 않지만, 육체를 관통하는 냉기라는 시인의 심정과 완전히 일치한다. 그리고 한밤중에 뼈가 시인의 배를 사방에서 둘러싸서 바깥의 광활한 밤공기가 서리로 가득 차 있는 듯한 느낌을 주었다. 전체 문장은 달이 떨어질 때 본 것, 까마귀가 울 때 들었던 것, 하늘에 서리가 내릴 때 느꼈던 것을 기술하고 있으며, 시간과 감정의 순차적인 과정을 분명하게 반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은 물마을의 가을밤의 고요하고 차가운 분위기와 여행자들의 쓸쓸한 감정 속에 조화롭게 통일되어 있다. 여기에서 우리는 시인의 생각을 세세하게 볼 수 있다.
시의 두 번째 문장에서는 '밤의 단풍교 계류'의 특징적인 장면과 여행자의 감정을 묘사하고 있다. 흐릿한 밤에는 강변의 나무들의 희미한 윤곽만이 보입니다. "장단풍"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지명 단풍교에서 비롯된 추론일 수도 있고, "장단풍"의 이미지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독자들에게 가을색의 느낌과 초연한 생각의 힌트를 주기 위해 선택되었습니다. "잔잔강 물 위에는 단풍나무가 있고, 눈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고 봄의 마음은 슬프다", "푸른 단풍나무에는 슬픔이 없다", 이 고대시는 "Jiang Maple"이라는 단어와 그것이 사람들에게 주는 연상. 안개가 자욱한 강 표면을 통해 몇 개의 흩어진 "낚시 불"을 볼 수 있습니다. 주변 배경이 어둡고 안개로 인해 특히 눈길을 끌고 감동적입니다. "River Maple"과 "Fishing Fire"는 하나는 가만히 있고 하나는 움직이고 하나는 어둡고 하나는 밝으며 하나는 강 옆에 있고 다른 하나는 강 위에 있습니다. 나는 이 글을 쓸 때 보저우펑교(Bozhoufeng Bridge)의 여행자들을 지적합니다. "Shou Mian"은 여행의 슬픔을 안고 배에 누워있는 여행자를 의미합니다. 《Dui Chou Mian》의 "dui"라는 단어에는 "동반자"라는 의미가 포함되어 있지만 "동반자"라는 단어만큼 명시적이지는 않습니다. 추운 밤, 강 단풍나무와 낚시 불을 마주한 외로운 여행자의 여운이 담겨 있지만, 동시에 여행의 아름다운 풍경에 대한 신선한 느낌도 담고 있습니다. 객관적인 듯 보이는 '맞다'라는 단어에서 우리는 배 안에 있는 여행자와 배 밖 풍경 사이의 고요한 혼합과 끼워맞춤을 느낄 수 있는 것 같다.
시 첫 부분의 풍경은 14명의 인물이 6개의 장면을 묘사하는 매우 밀도가 높지만, 두 번째 부분은 특히 희박합니다. 와원산 사원. 시인이 단풍교의 밤에 머물면서 얻은 가장 생생하고 심오하며 시적인 감동은 한산사의 자정종이었기 때문이다. 지는 달, 검은 새의 까마귀, 서리가 내린 하늘과 추운 밤, 강단풍 낚시와 불, 고독한 배와 승객 등의 장면은 메이플 브리지 야간 계류의 특징을 전체적으로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그 매력을 충분히 전달하기에는 부족합니다. 어두운 밤에 인간의 청각은 외부 사물과 장면에 대한 인식 목록의 최상위에 올라갑니다. 그리고 조용한 밤에 울리는 종소리는 사람들에게 특히 강한 인상을 남깁니다. 이렇듯 '자정의 종'은 밤의 고요함을 불러일으킬 뿐만 아니라 밤의 깊이와 쓸쓸함을 드러내는데, 누워서 희미한 종소리를 들으며 시인이 느끼는 형언할 수 없는 다양한 감정은 모두 자명하다.
여기서는 '구수시 밖 한산사'를 무시할 수 없을 것 같다.
한산사(Hanshan Temple)는 풍교에서 서쪽으로 1마일 떨어진 곳에 있으며, 당나라 시인 한산(Hanshan)이 이곳에 살았기 때문에 그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메이플 브리지의 시적 아름다움은 이 고대 사찰과 함께 역사와 문화의 색을 띠며 더욱 풍부하고 감동적입니다. 그러므로 한산사의 '자정종'은 역사의 울림을 울리고 종교적 정서가 스며들어 사람들에게 기이함과 엄숙함을 주는 듯하다. 시인이 종의 유래를 지적하기 위해 시를 사용한 데에는 이유가 있었던 것 같다. 한산사 자정의 종소리와 함께 '단풍교 밤계류'의 매력이 가장 완벽하게 표현된다. 이 시는 더 이상 단순한 단풍교의 가을 야경화 수준에 머물지 않고 창조한다. 장면 혼합에 대한 전형적인 예술적 개념입니다. 자정의 풍속은 일찍이 『남사』에 기록되어 있지만 이를 시에 새겨넣고 시 예술관의 핵심이 되는 것은 장계의 창작이었다. 동시대 또는 장계 이후에 자정을 묘사한 시인은 많았지만 그들은 완전한 예술적 개념을 창안한 것은커녕 장계 수준에 이르지 못했습니다.
달이 지는 까마귀 하늘에는 서리가 가득하다
Jiang Feng의 낚시 불 대 Chou Mian
달이 지고 나면 까마귀가 큰 소리로 울고, 차가운 가을 서리가 주변을 가득 채운다. 고향에 대한 향수는 잠들기 힘들고 우울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쑤저우시 외곽의 한산사
승객에게 자정 종소리가 울립니다. 배
자정에 흩날리는 종소리 구수시 외곽 한산사에서 내가 묵고 있는 배까지 유유히 퍼져나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