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고대 문인들의 세상 진출 계획
고대 문인들의 세상 진출 계획
공자 정치 사상의 핵심은 '예'와 '인'입니다. 그는 나라를 다스리는 전략에서 가장 고귀한 통치 방법인 '덕으로 나라를 다스리는 것'을 주창했습니다. 이 전략은 "덕에 의한 통치" 또는 "예에 의한 통치"라고도 합니다.
이 전략은 백성에게 도덕과 예의를 적용하고 계층 구조를 강화했으며 귀족과 평민을 지배하는 자와 지배를 받는 자로 나누었습니다. 이는 원래 귀족과 평민 사이의 중요한 경계를 무너뜨렸습니다.
공자의 '대동'과 '소강'의 이상은 후대의 중국인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후 다양한 시대와 단계의 사상가들은 각기 다른 비전과 목표를 제시했으며, 이는 진보적인 사상가와 개혁가들에게도 영감을 주었습니다. 홍시우취안, 강유웨이, 탄시통, 쑨원 등이 모두 이 사상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2. 리바이
리바이의 당명부는 취업을 목적으로 저술되었습니다. 개원 27년 탕밍이 해체되기 전에 쓰여졌습니다. 그는 이 글을 당명에게 바쳐 관직을 구하고 "왕을 조종"하고자 하는 자신의 욕구를 충족시켰습니다.
이백은 집안 사정으로 관직에 출사표를 던질 수 없었기 때문에 헌신하는 길을 택할 수밖에 없었고, 이것이 바로 그가 관직을 구하는 데 전념한 이유입니다. 이 푸가는 명나라의 웅장함을 찬양하고, 개원 시대의 웅장함과 작가의 정치적 이상에 대해 썼습니다.
3. 두부
두부는 개인적인 불행에도 불구하고 항상 국가와 백성을 걱정했습니다. 안시성 반란 동안 그는 항상 시국의 발전에 대해 염려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화주의 곽씨 정세"와 "화주의 선비 시험에 관한 다섯 가지 질문"이라는 두 편의 글을 써서 안시 반란 진압을 위한 조언을 제시하고 백성들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방법을 고민했습니다.
반란군의 주력이었던 리의 병사와 말들이 화저우를 지나갈 때 그는 '관서 장군들이 관중에게 보내는 두 편의 시'를 지어 그의 강한 애국심을 표현했습니다.
4. 백주이
백주이는 문학을 좋아했던 황제에게 인정받고 승진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관리로서의 의무를 다하는 것으로 보답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자주 글을 썼고 사회 현실을 반영한 시를 많이 썼으며, 현재의 상황을 보완하고 황제의 실수를 지적하기도 했습니다. 백주이의 말은 받아들여졌지만 그의 말이 퉁명스러워 당의 선종 황제는 화를 냈고 장리에게 불만을 토로했습니다.
5. 이상인
문종 재위 2년(837년), 이상인은 과거 시험에 합격하여 학자라는 칭호를 얻었습니다. 그 전에는 여러 번 낙방했었죠. 리상인이 처음 과거에 응시한 연도는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10년 전인 원종 재위 2년(828년)에 리상인이 문과에 응시하기 위해 길고 고된 여정을 시작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권력 배경이 없는 대부분의 후보자들과 마찬가지로 리상인 역시 무난히 당선될 것이라고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그가 남긴 시에서 당시 상황에 대한 언급이 없는 것을 보면 첫 번째 시도에서 실패하는 것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패 횟수가 늘어남에 따라 그는 불만이 커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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