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먼 곳에서 시를 쓰다

먼 곳에서 시를 쓰다

파빌리온 누각시 4 칙

탱 [돈] 왕 보

왕 탱 Linjiang 주홍, 명나라 루안 춤 갔다.

한 건물을 그려 남포운으로 날아가고, 주렴은 황혼 서산비를 휘감고 있다.

한가한 구름못의 그림자가 길어서 몇 년 동안 별을 바꾸느냐?

오늘 내각의 황제는 어디에 있습니까? 문턱 밖에서는 장강이 스스로 흐른다.

676 년, 당고종 3 년, 시인은 홍주 (오늘 강서남창) 를 거쳐 연독의 연회에 참석하여 즉석에서' 탱왕각서' 로 아버지를 뵈러 갔다. 서문 끝에 그는 간결하고 함축적인 시를 첨부하여 서문의 내용을 요약했다. 첫 번째 말은 단도직입적으로 간단하고 상투적인 필법으로 탱왕각의 처지를 지적했다. 탱 왕각은 황제 이연의 아들이다. 아래를 보면 뒤에 있는' 남포',' 서산',' 한가운',' 탐영',' 문지방 밖 창장' 은 모두 첫 문장' 주' 에서 나온 것이다. 왕텐관의 상황은 매우 좋은데, 지금 누가 참관하러 갈까요? 그해 파빌리온을 지은 왕탱은 이미 죽었으며, 루안 벨마차에 앉아 아름다운 옥페를 달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정자에 와서 연회를 열었다. 그런 럭셔리한 장면은 이미 영원히 사라졌다. 첫 번째 문장은 공간을 쓰고, 두 번째 문장은 시간을 쓰고, 첫 번째 문장은 기쁘고, 두 번째 문장은 의기소침하다. 시인은' 선반에 따라 쓸어라' 는 수법으로 독자들이 자연스럽게 기복을 느끼게 했다.

서너 문장은 두 번째 문장을 바짝 따라가서 남김없이 발휘했다. 파빌리온 무인 보상, 물론, 파빌리온 커튼 그린 감기 가난한, 오직 남포 운계산 비 동반. 이 두 문장은 왕 tengting 의 외로움 뿐만 아니라, 왕 tengting 의 높은, 서산 비에 휘말린 주렴을 쓰고, 왕 tengting 의 거리, 풍경, 선물을 썼다.

이 시점에서 시인의 의도는 이미 완전히 덮여 있었지만, 표현 수법은 비교적 은밀하여 철저히 쓰지 못했다. 그래서 처음 네 문장은' 주',' 춤',' 비' 의 비교적 잔잔한 운율을 사용하더니 곧' 여행',' 가을',' 류' 의 세 가지 부드럽고 부드러운 운율과 장법과 의미의 조화가 더해져 시간적으로 특히 강조되었다. 약간의 변화가 일어났다. "한가운" 이라는 단어는 의도적으로 위의 "남포운" 이라는 단어와 연결되어 있지 않고, "지영" 이라는 단어는 의도적으로 "강" 이라는 글자를 피하고 "강" 이라는 글자를 한 풀로 깊어지게 한다. 구름은 하늘에 있고, 풀은 지하에 있고, 아직 공간을 쓰고 있지만, 나중에는' 한가한 날'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즉시 공간을 시간으로 바꾸었다. 지금 정자를 짓는 사람을 생각하는 것도 자연스럽다. 여기서 몇 가지 질문과' 왜' 를 연이어 묻자, 치밀한 심정을 표현했다. 마지막으로, 시간부터 공간까지 사물이 변하고, 별은 움직이고, 제자는 죽고, 문지방 밖의 장강은 끝없이 동쪽으로 흐른다는 것을 지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문지방' 과' 강' 자는 첫 문장에 응답하여 정신이 피곤하다.

망해루 [송] 미피

구름 사이에 철독은 하늘에 가깝고, 백척이나 날아간다.

삼협강은 물소리가 흐르고, 육조 돛은 병 앞에 떨어진다.

몇 번 나는 붉은 날을 상기시키기 위해 뿔을 그렸는데, 아무 일도 없었다.

갑자기 생각나는 기쁨은 어디에 있습니까? 봄바람과 가을달은 비어 있다.

첫 번째 대련은 주도인 망해루입니다. 망해루의 높이를 돋보이게 하기 위해 진쟝성을 먼저 쓴다. 구름' 과' 가까운 푸른 하늘' 이 매우 높아서 백척관해의 위태로운 건물을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건물이 날 수 있는 것은 처마가 기울어졌기 때문이다. 가지각색의 꿩이 날고 있는 것 같다.' 공영' 은 선경이라는 뜻이다.

창장 클로즈업을 쓰는 것은 이 시에서 가장 멋진 대련이다. 시인은 술을 마시고, 그림을 그리고, 시를 읊고 있는 것 같다. 장강은 삼협 파도와 함께 필밑을 흐르고, 육조 돛은 술과 함께 취한다. 그는 자기도 모르게 시화 걸작을 만들어 흰 돛을 한 장 그리고 이 시를 암송했다. 목걸이에는 붉은 날, 흰 연기, 일몰이라는 광경이 적혀 있다.

대만 서안 [송나라] 에서 육지 여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플랫폼이 공령으로 도시를 압도하고, 막대기에 기대어 호탕한 봄빛을 보다.

병을 내려 놓고 10 년 동안 옷을 빨다.

물을 거슬러 태평을 안고 평원산을 사람 같다.

나는 기계와 마음이 없어서 더욱 다행이다. 모래가의 갈매기와 황로도 소개팅을 하고 있다.

제 1 연대는 전망대의 지형과 착지의 연대를 지적한다. "흐림" 은 플랫폼의 높이를, "위무" 는 스프링의 폭을 가리키며, 두 형용사는 모두 적절하게 사용된다. 그러나' 스트레스' 라는 단어는 대조적으로 더욱 매혹적이다. 도시, 도시, 도시, 도시, 도시, 도시, 도시, 도시는 높고 가파르며 플랫폼이 앞에 있다. 대만과 이 도시는 정적에서 역동적으로, 상호 고립에서 원활한 융합으로 바뀌어 문장 전체에 흐르는 느낌을 준다. 청대 진욱의' 검남시선' 은 "송옹의 단어를 읽으면 반드시 정련사의 묘효를 깊이 생각하여 본색을 얻을 것" 이라고 말했다. 처음 두 문장은 간단명료하지만, 다음' 압력' 글자는 대련의 정신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세 번째 문장은 첫 번째 문장을 돌보고, 얼마나 멀리 볼 수 있는지, 얼마나 멀리 갈 수 있는지, 얼마나 멀리 갈 수 있는지 볼 수 있습니다. 네 번째 문장은 두 번째 문장을 낳는다. 호탕한 봄빛 때문에, 너는 마음이 후련하고 기분이 좋아서 10 년 동안 먼지를 잊을 수 있다. 대련문은 전후를 계승하는 연결고리이기도 하다. 자신의 눈에 만족할 때, 눈앞의 풍경이 무의식적으로 변했다. 바로 목련이' 끈끈끈하게 되돌아온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완만한 산봉우리는 천천히 움직이지만 가파르고 험준하지 않은 것 같고, 깊은 철인 목걸이를 빌려 풍경을 쓰는 것 같다. 그러나 그것들은 순수한 풍경이 아니라 시인의 주관적인 사상 감정이 있다. 왕국위의' 인간사어' 는 "나의 경지, 나의 경지, 모든 것이 나의 빛이다" 고 말했다. 너무 근심 걱정이 없다. 대만의 풍경과 같다. 또 다른' 가을밤 망길표' 에는' 비가 은은할 때 갑자기 사찰을 돌아보고, 가을밤 산색 추위' 의 처량한 기운이 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원래 "중원은 눈물을 흘리지 않고, 고향은 벼슬을 원한다." 나라가 집안을 미워하고 해결책이 없다. 그 눈의 풍경이 어찌 슬퍼하지 않고 변색될 수 있겠는가! 감정을 경물에 전달하거나 경물을 통해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 것은 모두 감화력이 있기 때문에 대련은' 수준원산으로 돌아가기' 에 대해 시 전체의 경고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마지막 두 문장은 감정이 없다고 해서 갈매기는 소개팅 상대와 신혼여행을 할 수 있다.

항보각 [금] 원호문

외로운 정자가 갑자기 제트 기류에 삽입되었고, 용원의 기압은 100 피트까지 올라갔다.

만리풍도는 영해 () 를 만나 천년의 영웅 장산하 () 를 만났다.

성만월어룡밤 노목청서리 홍안추.

검장가에 의지하여 술 한 잔을 마시고, 운서북은 중국이다.

원호는 칠법에 애종천흥 3 년 (1234) 김이 죽기 전에 쓴 것을 물었다. 당시 엘라 장군은 청구진 (이 느릅나무 현) 과' 항보각' 에 주둔해 있었기 때문에 청구진 남동쪽 해안의 고지대에 위치해 있었다.

첫 번째 대련은 항보각의 오만함을 쓴 것으로, 청춘이 멋있고 영기가 핍박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것은 "갑자기" 우뚝 솟아 있고, "용원 백척루" 와 함께 "삼국지" 에 실렸나요? 슈웨이? 진등전. 진든, 자룡은 동한 말년에 태어났다. 진등전' 기록에 따르면 서윤과 유비는 진원룡에 대해 이야기했다. 허운은 첸을 보았다고 말했고, 첸은 그를 무시했다. "큰 침대에서 손님을 침대에서 나오게 했다." 유비는 이렇게 말했다. "땅과 집을 요구할 때, 너는 할 말이 없다. 이것은 용원의 금기이다. 왜 너를 찾아 이야기하느냐? " 만약 네가 소인이라면, 너는 위층에 100 피트, 바닥에 100 피트 누워 싶다. 왜 침대에서 일어나는 것이 악한가? 나중에' 용원 백척루' 는 사람들이 강한 감정을 표현하는 곳을 가리키는 데 사용되었다.

전욱은 정자에서 본 장려한 경치와 그가 생각하는 걸출한 인물을 썼다. "바다", 광대 한 바다, 바다라고합니다. 영웅' 은 사실' 청구잘생긴' 을 포함한 영웅을 가리킨다.

목련이 누각시를 쓰는 것은 이미 가을이다. "어룡의 밤" 은 가을을 가리킨다. 당대의 두보' 주금 잡시' 중 하나: "물이 어룡의 밤에 떨어지고, 새쥐가 진다." 두수는 수경주를 인용할 수 있다. "어룡은 가을을 밤으로 한다. 용은 추분에 떨어지므로 가을을 밤으로 삼는다. "

윌리엄' 정자간 술장가' 의 슬픔은 청커가 진나라를 지키겠다는 기대를 표현했다. "신주", 중국전국시대에는 추연 () 이 적현 신주 () 라고 불렸고, 후인 () 은 중국 () 이라고 불렸다. 여기는 진나라를 가리킨다.

이 시는 범위가 넓고, 정취가 깊고, 의미가 깊다. 특히' 만리풍타오가 영해, 천년영웅장산하' 대련은 산해의 경이로움과 해남주, 강서인걸지령의 인문적 내면을 모두 써 홍콩 도시를 찬양하는 경구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