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삶에 대한 태도와 생각과 감정에 관한시
삶에 대한 태도와 생각과 감정에 관한시
삶에 대한 태도에 관한 시 1. 삶에 대한 태도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언젠가 나는 파도를 타고 깊은 바다를 항해할 것이다. 당나라 이백
-앞에 많은 장애물이 있지만 언젠가는 바람과 파도를 타고 구름에 돛을 걸고 바다를 건너 이상향 저편으로 항해할 것이다.
2. 산 정상에 오르면 다른 모든 산들이 하늘 아래 왜소하게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당 - 두부 "월을 바라보며"
- 태산 정상에 올라가서 산을 내려다보면 산이 매우 작아 보일 것입니다.
3. 먼저 세상을 걱정하고 나중에 세상을 기뻐하라. 송판중연 위양로
-천하가 모두 슬퍼하기 전에 먼저 슬퍼하고, 천하가 모두 즐거워한 후에 즐거워해야 한다.
4. 예로부터 인생은 죽지 않았고, 단의 심장을 가지고 역사를 빛내라. 원송천향의 제로 제로 딩양
-고대부터 사람은 필연적으로 죽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의미있는 방식으로 죽어야하며, 국가에 충성 할 수 있다면 죽은 후에도 여전히 밝게 빛날 수 있으며, 당신의 이름은 역사에 기록 될 것입니다.
5. 출생이 적지 않고 문에서 흐르는 물이 여전히 서쪽으로 흐를 수 있다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늙어가는 것을 한탄하지 마십시오! 송수시 "너구리천 모래 우치수청천사"
--누가 늙어서 청년이 될 수 없다고 말하랴, 흐르는 물은 여전히 서쪽으로 흐를 수 있다. 나이가 든다고 해서 세월의 흐름을 한탄하고 스스로를 다치게 하지 마십시오.
6. 영웅으로 태어나 귀신으로 죽는다. 송청조의 여름 가사
- 살아있을 때는 사람 중에 영웅이 되고, 죽었을 때는 귀신 중에 영웅이 되라.
7. 왜 사람들은 오갈피를 가지고 관산에 있는 오십 주를 모으지 않는가? 당의 남쪽 정원
-사람들은 왜 오갈고리를 가지고 각 부족이 나뉘어 있는 관서강과 관서산의 오십 주를 모으지 않는가?
8. 수천 개의 망치가 여전히 강하고, 동남풍이 북서풍인가. 서주시
--천 개의 망치를 맞아도 여전히 강하니, 동서남북으로 불게 하소서. 강물이 나를 멈출 때까지 계속 걷다가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을 바라보리라. 당나라 왕웨이의 <산 끝에 있는 나의 암자> - 가끔은 물 끝까지 가서 근원을 찾거나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이 변하는 것을 바라본다.
10.나는 수평검에서 하늘까지 쿤룬산에 머물 것이다. 탄시통의 '청나라 감옥벽'
- 나는 칼을 가로로 꽂고 하늘을 향해 웃으니, 죽은 자나 남은 자나 정직하게 곤륜산과 같이 밝고 열려 있네.
삶을 대하는 태도에 관한 현대 명언 :
1. 세상은 거울과 같아서 얼굴을 찌푸리면 거울도 당신을 찌푸리고, 미소를 지으면 거울도 당신을 미소 짓는다. (사무엘)
2. 실패란 무엇인가요? 더 나은 상태로 나아가기 위한 첫걸음일 뿐입니다. (웬디 필립스)
우리가 눈을 뜨는 매일은 새로운 시작이자 또 다른 기회입니다. 왜 자기 연민, 게으름, 이기심에 시간을 낭비할까요? (캐시 베이트)
좋은 상황이든 나쁜 상황이든 거의 모든 상황은 그 상황에 대한 우리의 태도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아카데미아 시니카)
2. 삶에 대한 태도를 묘사한 시
롯데의 탄식에 답하고, 시든 나무의 한숨을 풀어주라.
유유시
내 관원 앞에는 종종 우아한 음악이 흐르고, 심지어 집안에 술잔이 쏟아진다.
관리에게는 당연히 남녀노소 친구가 없다.
용의 턱이 뚫렸고 오래된 조개 배아는 한 달 안에 태어나야합니다.
봄의 복숭아와 자두를 부러워하지 않는 오얏꽃은 가을의 영광을 향한다.
반백두 노래
백주이
뜨거운 것은 불이고, 진을 치고 있는 것은 작은 파리다. 불이 뜨겁지 않으면 참된 옥이고, 파리가 깨끗하지 않으면 얼음이다.
고통할 것이 없다면 똑같을 수 없습니다. 물성에는 각각 고유한 능력이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고대에는 사람들이 죽음에 대해 불평하면 처벌을 받았다고합니다. 음란한 행동에 대한 처벌은 가능할 수도 있고 불가능할 수도 있지만 도에서는 그다지 크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제자라면 당신은 키키 롱펑입니다. 당신은 임명되어야 하고, 엄청난 힘을 가져야 합니다.
어떻게 진흙과 먼지 아래에서 증오를 줄 수 있습니까? 후웨이웨이는 자신의 고통에 앉아 슬픔을 삼키면서도 여전히 애무했다.
북쪽 정원
수 카레
북쪽 정원의 시든 잎이 빈 가지를 돌리고, 후이란도 풀을 썩힐 것이다.
새장에 갇힌 새는 여전히 하늘을 기다리고 있고, 머지않아 비가 내릴 것이다.
한가한 시간은 단골을 지치게 하지 않고, 늙은 시간은 젊은이를 동정한다.
명예와 부귀를 위한 농담, 한 해의 가지를 위한 책 창문.
만장홍
신치지
한강은 동쪽으로 흐르고, 모두 씻겨 내려가고, 수염은 피를 묻힌다. 사람들은 당신의 집이 파리, 오래된 영웅과 영웅이라고 말합니다. 적 진청 천둥을 깨고 군인에 대해 이야기하고 호랑이의 얼음은 두꺼운 피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남은 파도에 대해 생각하고, 재산을 만들고, 군대에 입대하고, 가족을 물려주십시오.
허리 칼, 산탄 총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중국 와인에 대한 존경심이 좋습니다. 또한, 오랜 친구와 새로운 포옹, 한탄은 끊임없이. 자기 맹세 때 말 매장, 최고의 아름다움. 그러나 지금부터는 철로 스타일, 페이 타이 유를 기억하십시오.
3. 시인의 삶의 태도를 표현한 시
아주 가을, 반은 서두르고 반은 다각형이다. --예로부터 가을은 슬프고 외로운 계절이었고, 가을은 봄보다 더 외로운 계절이라고 생각한다. --당유시
성공하면 가서 죽지 그래요? 요정보다는 원앙이 되고 싶어요. --당-루자오린
채봉의 날개가 없으면 한마음으로 날 수 없고, 코뿔소와 같은 마음은 사랑으로 이어진다. -당 - 리상인
찾고 또 찾고, 외롭고 슬프다.
전의 더러움은 자랑하기에 충분하지 않고, 이제 방탕은 끝이 없다.
자랑스러운 말이 봄바람을 타고 두 박자로 질주했다. 나는 하루 만에 장안의 모든 경치를 우아하게 감상했다.
전에는 자랑할 만한 것이 없었지만 지금은 방탕함이 끝이 없다. 자랑스러운 말이 봄바람을 타고 두 박자로 질주했다. 나는 하루 만에 장안의 모든 경치를 우아하게 감상했다.
달빛이 소나무 숲에 쏟아져 맑은 샘돌 위에 내려앉았다.
4. 무관심한 인간의 태도를 보여주는 시
1, 무관심하지도 않고, 조용하지도 않고, 멀지도 않다.
-- 삼국지 제갈량 "계율서" 해석 : 명성과 재물을 추구하지 않고 소박하고 평범한 삶을 살면 관심을 보일 수 있고, 흥분을 추구하지 않고 차분한 마음가짐으로 큰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2, 스님이 손님을 정말 싫어하더라도 여전히 무관심하고 비모에 상대적이다.
. --송나라 조판 "사원 기둥의 제목"해석 : 산의 스님이 손님을 정말로 좋아하지 않더라도; 직면하는 물처럼 가벼운 마음으로 당신은 비모의 영역에 도달했습니다. 3, 잎사귀를 통해 대나무 숲의 소리를 듣지 말고, 생각하면 천천히 걷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대나무 장대와 짚신은 말을 타는 것보다 더 민첩하니 두려워 할 것이 무엇입니까? 짚신 한 짝으로 비바람을 맞으면서도 내 삶을 살아가네. --숲에서 나뭇잎 두드리는 소리를 듣지 말라는 소시의 해석: 숲에서 비바람이 부는 소리를 두려워하지 말고 목을 놓아 편하게 노래하지 않겠는가.
대나무 장대로 샌들을 운반하는 것은 말을 타는 것보다 가볍습니다. 이것은 작은 일입니다. 뭐가 그렇게 끔찍한가요? 삼베로 몸을 감싸고 호수와 바다가 삶을 통과하게 하라.4. 보리수나무가 없고, 거울은 발판이 아니다. 원본에는 아무것도 없으니 먼지는 어디에 있는가?
--탕후이넝, "보리" 설명: 원본에는 보리수나무도 없었고, 빛의 무대도 없었습니다. 자연이 비어 있는 한 먼지도 없을 것이다.5. 과거와 현재의 얼마나 많은 것들이 웃음거리로 만들어졌는가.
--명나라 양심 '린장셴' 해석: 오랜 세월 동안 (사람들의) 웃음에는 많은 것들이 담겨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