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송대에서 영매시의 발전과 변화! 왜 "표현 의지" 에서 "표현 방식" 으로 바뀌었을까요?

송대에서 영매시의 발전과 변화! 왜 "표현 의지" 에서 "표현 방식" 으로 바뀌었을까요?

오늘, 학교 수색은 송대에서 영매시의 발전 변화를 가져다 드립니다! 당신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날씨가 항상 춥다. 이훈춘은 누구예요? "

시는 중국 문화의 예술적 결정체로 고도의 간결한 언어 예술과 숭고한 개인의 이상을 추구한다. 전통시에서 시의 주요 기능은 한 사람의 의지를 표현하는 것이다. 송대에 대량의 영물시가 생겨 시가에 큰 변화가 생겼다. 송말적빈약한 국면과 주성리학의 영향은 송인의 적극적인 입세 태도를 자극하고, 시언지의 풍조가 성행하고 있다. 그중 송대 매화시는 성과가 가장 높고, 점차 시대적 특색으로 발전하여 송대 역사상 큰 포인트가 되었다.

시언지' 에서' 시언지' 에 이르기까지 송대 매화시는 주로 여야 정세와 문인 창작의 두 가지 주요 방향에 의존한다.

전송에 따르면 송대 영매가 쓴 시는 5,000 여 곡으로 전 세계에 전해지는 작가가 600 명에 이른다. 유명한 시인이 많다: 수시, 육유, 왕안석. 이로써 영매의 시가 당시 얼마나 번영했는지 알 수 있다. 영매의 시는 송대에서도 비교적 긴 시기를 거쳐 발전하였다.

임추는 송대시의 개척자이자 창시자이다. 그는 매화 이미지를 인격화하고 예술 표현을 통해 시에 표현한 최초의 사람이다. 그의 시는 후에 수시로 불리어 "혼청골 추위, 세태가 서늘하다" 라고 불렸다. 이것은 그의 민간인 신분과 은둔자 생활을 추구하는 목표와 매우 일치한다. 그의' 산원 쇼메이': "서리새가 먼저 엿보려고 하는데, 나비는 애인 같다." 영매는 절기로 당시 송대 문화계에서 널리 전해졌다. 바로 이 시 때문에, 수시가 그의 이전의 임자에 대한 평가를 받았다.

이후 스시는 그의 창작 방향을 계승하여 매화시를 쓰려고 시도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수시는 임처럼' 매화를 아내로 삼는다' 는 시를 쓰지 않는다. 그리고 스시의 영매시는 대부분 비하 시기에 쓰여졌기 때문에 그의 시에는 분명히 견유주의의 성분이 있다. "대나무 외가지가 더 좋다" 는 것도 고전으로 한때 유명해졌다.

남송은 매화시를 쓴 대표 시인 육유로, 매화정신의 본질적 특징, 즉 서리와 눈 속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매화의' 어두운 향' 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도 한다. 중 육유는 매화향을 직접 생생하게 표현했다. \ "봄 꽃 스물 네, 이 향 없음. 클릭합니다 동시에 육유에서 시종일관 변함없는 애국적 정서를 나타냈다.

한 시대의 문학에는 한 시대가 있다. 송대 영매 시인의 성장은 필연적으로 창작 주제의 승화로 이어질 것이다. 송대 매화시의 제재로서,' 설화설' 은 주로 다음 세 가지 방면에 나타난다.

우선 정치적 차원에서 저자가 매화라는 이름으로 자신의' 정치적 좌절' 을 표현한 분노와 무력감을 표현했다. 사실, 신구당 쟁탈은 송대 문인들 사이에서 줄곧 존재한다. 종신부터 송휘종까지 눈에 띄는 신구당이 번갈아 집권하여, 원래 격류 속에서 바람이 불던 북송 조정에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했다. 이전에 재상 자리에 있던 왕안석, 나중에 변법이 수구파의 이익을 건드려 북경으로 강등되었다.

왕안석이 비하하는 동안' 진시매 꽃' 을 썼는데, 그 중' 지금은 미인이 먼지보다 낮고, 인지사가 초췌하고 쑥을 지킨다' 고 적었다. " 두 번째 문장은 왕안석 당시의 비참한 처지를 묘사했다. 이곳의' 미' 는' 매화' 이고 시인 자신도' 인지사' 가 되었다. 그의 가득한 정치적 야망은 실현될 곳이 없어 은근히 초췌할 수밖에 없었다.

둘째, 사상문화 차원에서' 언도' 는 일종의' 언덕' 이다. 송대 이학의 발전으로 윤리는 송대 모든 스포츠의 기초가 되었다.

마지막으로 송대 정국의 변화로' 언전도' 는 국민에 대한 동정과 국가 운명에 대한 감상을 나타냈다. 조현이 송공제의 몸소 경험에서 우리는 송나라가 얼마나 외로운지 볼 수 있다. "매화가 임화정에 보낸 편지를 몇 번이나 열었습니까? 클릭합니다 비록 고향에 대한 매화에 대한 동경일 뿐이지만, 바로 고향에 대한 동경을 통해, 조현 본인은 원군에 억류되어 집에 갈 수 없었다.

매화화를' 단어' 로 바꾸는 데는 세 가지 필연적인 조건이 있다: 송말빈약한 정치 생태, 취약한 문화, 고강도 사상 압박.

시는 중국 우수 문화의 보고에서 찬란한 명주로 지금까지 전해 내려왔다. 시의 정의에 대해 공자는' 방화루 상매' 에서 1 년 동안 "시는 통속적이고, 관찰할 수 있고, 그룹으로 나눌 수 있고, 원망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사실 공자는 시의 기능에서 시를 정의한다. 한마디로, 시의 역할은 간단히 말하면 사람의 억울함을 비웃는 것이다. 공자시에 대한 이런 논술도 후세시 발전의 주요 방향이 되었다.

이 시의 출현은 공자가 시에 대한 그의 정의를 실천에 옮긴 가장 좋은 증거이다. 그것은 중국 고대 최초의 시집으로, 별명은' 독산 매화' 이다. 공자는 메이 원년부터 500 여 편의 시를 썼다고 한다. 공자는 당시 성행하던 사회사조에 따라' 논어' 를' 시경' 으로 개편하고, 시의 수를 줄여 사회 기능에 따라 문체, 야속, 찬양의 세 부분으로 나누었다. 나중에 공자는 이 시의 주제인' 순진함' 을 요약했다.

이를 통해 공자가 시풍 창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진한시대 악부시와 한부의 출현은' 시영정' 의 예술적 특징을 분명히 했다. 그중에서' 악부 쌍벽' 이라고 불리는' 시경 시 300' 이 대표다. 소년이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이 근심한다' 는 것은 시년의 전형적인 시구로 후세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

나중에 위진 시대에 이르러 독특한 은둔시 문화를 형성하였다. 당시 전란이 잦았기 때문에 문인들은 시를 통해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추구와 동경을 표현해야 했기 때문에 도연명이' 국화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볼 수 있다' 는 전원 생활의 그림이 나타났다. 수당 시대에는 시가 계속 발전하여 한위 성격을 해소하고 각종 이미지를 형성하여 감정을 표현했다. 당시에서는 모란과 다른 진귀한 꽃들이 시인의' 신세기 번영' 에 대한 찬사와 만족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었다. 만당 시대에 백거이는 심지어' 암화 한 다발, 열 집 증정' 이라는 명구를 남겼다.

왜 송나라는 이전의 한위 당시를 계승하지 않았는가? 사실 상속이 없는 것이 아니라 송대 상품경제의 높은 번영으로 새로운 시 장르' 단어' 를 형성했다. 그러나 이것은 시 창작자의 창작 열정과 처지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경제의 왕성한 발전이 송문화의 발전을 가져왔기 때문에, 원래 보잘것없었던' 메주란거' 가 문인 묵객의 선호 이미지가 되기 시작했다. 그 중에서도 매화는 추위를 자랑스럽게 대하면서도 조금도 움츠리지 않는 정신으로 시 창작의 주체가 되었다.

매화 자체의 성장 환경과 이주자가 낳은 인문적 정서를 제외하고는 잘 알려져 있다. 송대 이학의 발전은 무시할 수 없다. 주정의 이학이' 천리 천리, 인욕 소멸' 을 주장하기 때문에 이학의 발전으로 송말의 열악한 정치 생태와 취약한 문화적 배경을 만들었다. 이런 사상의 압박 아래 송대 문인은 어쩔 수 없이 나서서 반항했다. 그래서 영매의 송사가 생겨났다.

송대에서의 영매시의 출현도 시 기능의 변화를 크게 가속화했다. 사민원' 의 원시적 기능이' 시언지' 의 창작 의도인 북송 후기 남송을 포함한 복잡한 정치생활로 바뀌기 시작하면서 영매의 시는' 시언지' 의 특징을 지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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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컨대 송대 시사가부의 기능이 바뀌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송대의 매화시는 원래 영물시를 기초로 주정리학이 사람들의 사상에 대한 제약과 결합해 점차 원래의' 시언지' 에서' 시언지' 로 바뀌었다. 언지' 는 사실 시를 이용하여 창작자 자신의 감정 체험을 표현하는 것이다. "자신을 표현하는 방식" 으로 전환된 후, 시의 원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었던 부분은 국가의 흥망과 연결되어 있다.

사실 송대시가' 시언지' 에서' 시언지' 로의 전환을 완성한 것은 우연이 아니다. 매화의 성장 환경은 송대 격동의 정국과 비슷하기 때문에 영매의 시는 수많은 영물시에서 두드러지게 드러날 수 있다. 절벽이 얼음으로 가득 찬 열악한 환경에서도 매화는 여전히' 여전히 활짝 핀다' 고 할 수 있다. 이는 당시 정치적 격동의 고통을 겪었던 송국인들에게 정신적 힘과 위안을 가져다 줄 수밖에 없다. 바로 이렇다. 송인은 매화정신에 대한 칭송을 통해 가국 통일에 대한 이상과 신념의 추구를 기탁했다.

한편 매화시를 쓰는 시인이 많아지고 송대 통치자의 추진으로 송대 사회 전체가 영매의 사회 기풍과 분위기를 형성했다. 어느 정도 송인의 심미 정취를 풍부하게 하여 심미 내포를 높였다. 송대에 이르러 이학의 개조를 거쳐 매화는 이미 자연꽃의 대명사가 아니다. 매화는 송대에서 더욱 생동감 있고 독특하게 변해 다른 왕조와 구별되어 독립되었다.

왕 Guowei 선생님이 말했듯이, 각 시대마다 독특한 문학적 스타일이 있습니다. 송대 매화시도 수많은 스타일 중 하나이다. 사람들은 시를 통해 자신의 감정 세계를 표현하여 정신적인 만족감을 얻을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시의 의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