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야간 조명과 닭의 다음 연은 무엇일까요?
야간 조명과 닭의 다음 연은 무엇일까요?
삼교대에 관한 시는 1. 삼교대에 관한 유명한 명언은 누구의 말인가요?
원문은:불변이 있다면 왜 밤에 자고 밤에 일어나며, 가장 쓸모없는 것은 하루 열흘 동안 추위를 당하는 것이다.
이것은 명나라 학자 후의 자기 동기 부여로, 열심히 공부하고 인내하며 과학적 학습 방법에 집중하는 성현의 학문적 경험을 강조합니다.
후주련
후(1434-1484년 4월 7일), 유간현 메이강(현 장시성). 명나라 과학. 명나라 선종 9년(1434년) 서안데에서 태어나 선종 20년 청화 3월 12일(1484년 4월 7일) 50세의 나이로 죽었다. 그는 어렸을 때 매우 총명하여 젊은 시절 '신동'으로 불렸습니다. 얼마 후 후 주석은 안런 간화유에게 춘추좌전을 배웠고 매일 수천 자의 글을 썼습니다. 그는 다양한 관심사를 가졌고 주자공양, 백가쟁명, 주희와 한비자, 당송시 등 많은 책을 읽었습니다. 그리고 장 선생은 유교, 무술, 비뿐만 아니라 깨끗하고 정직하며 유교 고전에 익숙하고 특히 과학 과학에 전념하는 타협하지 않는 선생님입니다. "가스의 몸은 실재하고 보이지 않는 몸은 비어 있으며 합리적이라면 실제가 아니라고 믿습니다. "많이 읽되 빨리 말하고, 깊이 생각하고, 현실적으로 행동하라"고 가르쳤습니다. 그는 종종 첸 차터, 루량, 푸시에, 정 칸 등과 친구를 사귀고 시를 썼습니다. 그리고 시를 썼습니다. 사람들은 이를 렌슈에라고 불렀는데, 당시 유명했고 후대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관리가 된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산속에 집을 짓고 독자가 날로 늘어났습니다. 저는 백사평원 아카데미의 스승을 찾아 평생 옷을 입었습니다. 완리에서 나는 원징을 추종했다.
2. '밤등과 닭'은 누구의 시인가요?
"세 개의 등불과 다섯 마리의 닭"은 당나라 시인 옌젠칭의 "학문에 대한 권면"에 나오는 시입니다.
원문:
공부에 대한 권면
당나라:옌젠칭
소년이 공부하기 가장 좋은 시간은 매일 수탉이 우는 시간이다.
소년들은 노는 법만 알고 공부하는 법을 모르며, 나이가 들면 어렸을 때 왜 공부를 잘하지 못했는지 후회한다.
번역:
매일 자정이 소년들이 공부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입니다.
어렸을 때는 노는 법만 알고 공부하는 법을 잘 모른다. 나이가 들면 어렸을 때 왜 공부를 잘하지 못했는지 후회하게 됩니다.
닭오계:닭이 새벽이 가까워지면 우는 것을 비유. 검은 머리:청소년을 가리키는 청소년. 백발:머리가 하얗다, 여기서 노년을 뜻합니다. 송곳니:차이.
앞의 두 줄은 공부하는 환경을 묘사하여 젊을 때 부지런해야 함을 표현하고, 마지막 두 줄은 머리 색깔을 바꾸어 늙어서 공부하기에는 너무 늦었다는 것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젊음을 소중히 여기고 열심히 공부해서 변화를 만들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후회하기에는 너무 늦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확장된 데이터
옌젠칭은 세 살 때 아버지를 잃고 가족은 가난에 빠졌습니다. 그의 어머니 인은 그에게 큰 기대를 걸고 엄격한 가정 교육을 실시했으며 학교를 직접 감독했습니다. 옌젠칭은 또한 매우 공부도 잘했고 매일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이 시는 옌젠칭이 후손들을 격려하기 위해 쓴 시입니다.
"밤등과 밤닭"은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과 부지런한 학생들이 한밤중에도 여전히 일하고 공부하고 있으며 밤에도 여전히 램프가 켜져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불이 꺼진 상태에서 잠시 누워 휴식을 취하면 밤에 닭이 울고, 열심히 일하던 사람들은 다시 일어나서 바쁘게 움직여야 합니다. 첫 번째 문장은 일찍 일어나고 객관적인 현상이 있어 두 번째 문장인 열심히 공부하고 일찍 일어난다로 이어집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어릴 때 열심히 공부하지 않으면 늙어서 공부하기에는 너무 늦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검은 머리'와 '백발'이라는 단어는 젊음과 늙음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비교와 대조를 통해 더 늦기 전에 공부해야 하며, 늙어서 후회할 때까지 공부할 필요는 없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옌젠칭은 학습 시간의 관점에서 젊은이들에게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가능한 한 빨리 열심히 공부하여 미래에 후회하지 말 것을 촉구합니다. 시인은 학습의 관점에서 학습의 의미, 역할, 태도 및 방법을 생각했으며 사람들이 자신의 행동과 수양을 강화하기 위해 후자에주의를 기울이기를 바랐습니다.
옌젠칭은 여러 세대에 걸쳐 서예를 장려해 왔습니다. 옌젠칭의 서예는 점점 더 좋아지기 시작했고, 당나라 초기의 스타일을 완전히 없애고 그 시대에 맞는 새로운 서예 스타일을 창조한 장쑤에게 글을 배웠습니다. 옌젠칭의 정통 서체는 장엄하고 중후하며, 그의 필체는 당나라 초기의 날렵함에서 정사각형과 구심력이 있는 필체로 바뀌었습니다.
붓놀림이 강하고 힘차며 중앙의 획이 잘 잡혀 있습니다. 힘줄과 뼈로 가득 차 있으며 날카로운 모서리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가로 획은 약간 얇고 세로 획, 점, 아포스트로피 및 누름은 약간 두껍습니다. 이 책은 성당의 분위기와 함께 웅장하고 웅장한 스타일의 글씨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