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봄밤에 내리는 즐거운 비]의 집필 배경과 사상적 내용

봄밤에 내리는 즐거운 비]의 집필 배경과 사상적 내용

집필 배경과 사상적 내용

'봄밤의 즐거운 비'는 두보가 상원 2년(761년) 봄 청두의 너구리 강변의 잔디밭에서 쓴 작품입니다. 이때 두 푸는 산시성에 큰 가뭄이 들어 쓰촨성에 와서 청두에 2년 동안 정착했습니다. 그는 몸을 가꾸고 채소와 꽃을 키우며 농부들과 교류하면서 봄비에 대한 깊은 애정을 가졌습니다. 만물에 영양을 공급하는 봄밤의 비와 이슬의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시인의 기쁨을 표현하기 위해 이 시를 썼습니다.

'봄밤의 즐거운 비'는 봄밤 비의 이타심에 대한 시인의 사랑과 찬사를 표현한 시입니다. 시 전문은 "좋은 비는 봄이 오는 계절을 안다. 그것은 바람과 함께 밤 속으로 잠수하여 조용히 사물을 적신다. 길은 어둡고 강 보트는 밝습니다. 강은 젖어 있고 진관청의 꽃은 무겁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한두 줄의 "좋다"는 깊은 느낌은 봄비를 찬양하는 것입니다. "계절을 아는 것"은 봄비에 인간의 삶과 감정을 부여합니다. 저자의 생각에 봄비는 이해하고 계절을 알고 사람들이 급히 필요할 때 떠돌아 다니며 때를 암시합니다. 이 얼마나 좋은 봄비인가! 첫 번째 연은 봄비의 '발생'을 표현하고 있으며, 봄비가 오기를 간절히 고대하는 작가의 애타는 심정을 암시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연은 분명히 시인의 청각적 지각입니다. 봄비는 바람과 함께 한없는 밤에 조용히 만물을 촉촉하게 적시며 '좋은 것'을 추구하려는 의도 없이 오직 헌신만을 위해 왔다. 시인은 봄비와 침묵조차도 시인이 얼마나 주의 깊게 비의 장면을 관찰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봄비에 자신도 모르게 놀란 시인은 밤을 지새웠다. 목을 묶은 시인은 밤새도록 봄비를 기다리면서도 갑작스러운 끝을 두려워했습니다. 그는 행복하면서도 걱정했습니다. 그는 문을 밀고 그곳에 서서 내려다 보았는데, 평소에는 깨끗하게 잘린 들길도 밤에 녹아 어두워지고 밤이 얼마나 어둡고 비가 얼마나 짙게 내리는지 보았습니다. 봄밤의 광활함과 어둠을 반영하고 측면에서 봄비의 풍요로움을 강조하는 강 보트의 낚시 불은 더욱 눈부시게 빛납니다. 시인은 상상력을 발휘해 봄비를 목격하고 다음 날 새벽이 밝아오면 진관성이 화려한 봄 풍경이 될 것이라 생각하며 기뻐합니다. 꽃의 화려함과 생명력은 고요한 비의 자양분과 세례의 결과입니다. 그러므로 꽃에 대해 글을 쓴다는 것은 봄비에 대한 사심 없는 공양입니다.

위와 같은 시 분석을 통해 두보가 비를 고대하고-비를 듣고-비를 보고-비에 대해 생각하는, 즉 이러한 감성적 사유에 따라 구상되고 쓰여졌음을 어렵지 않게 알 수 있다. "봄비는 기름만큼 비싸다"는 속담이 있듯이, 이는 사실입니다. 누구나 귀한 봄비가 기름과 같기를 바라는 마음은 시인 역시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봄비가 내릴 때 시인은 더 놀라고, 심지어 침대에 누워 듣고, 완전히 잠 못 이루는 밤, 좋은 게임을 열망하고, 갑자기 멈출까봐 문을 밀고 먼 곳을 바라보고, 무한한 봄비를보고, 짙은 봄비를보고, 저자는 다음날의 진관청 봄 색을 연상하는 데 놀랐습니다. 이 시는 봄비의 조용하고 이타적인 헌신의 고귀한 성품을 찬양하는 시입니다. 봄비에 대한 사랑이 우여곡절과 함께 매우 섬세하고 사실적으로 묘사되어 있어 두보의 사물과 감정을 관찰하는 예술적 능력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또한 시에서 세세한 부분까지 포착하고 묘사한 것은 상황을 관찰하는 시인의 인체의 우월함을 반영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바람과 함께 밤 속으로 잠수하여 말없이 사물을 적신다." "잠기다"라는 단어는 의인화되어 봄비의 조용하고 보이지 않는 분위기를 모방하여 매우 흥미롭고 사람들의 봄비에 대한 사랑을 유도합니다. "촉촉하다"는 단어는 봄비가 모든 것에 영양을 공급하고 촉촉하고 조용한 정신을 정확하고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그것은 모양과 표현을 모두 그리며 모양과 감정이 모두 준비되고 심오하고 독특합니다. "꽃은 진관청의 꽃보다 무겁다"는 '무겁다'라는 단어로 밤새 봄비의 세례와 영양을 받은 진관청 꽃의 붉고 생생한 무늬를 정확하게 써내려가며 봄비에 대한 작가의 찬사를 전하고 있다. "거친 길의 구름은 모두 검고, 강배는 밝다"는 전형적인 디테일을 포착하고 세심하게 묘사하여 봄비의 흐릿하고 다채로운 분위기를 미묘하고 생생하게 표현했습니다. 결론적으로 두푸의 '봄밤 즐거운 비'는 문구를 다듬고 이미지를 포착하며 세부 묘사를 할 때 다른 사물의 감정과 뉘앙스를 관찰하는 우월함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두 푸의 시와 그의 침울한 스타일을 비교하고 감상함으로써 우리는 두 푸의 시에서 또 다른 삶의 느낌을 깊이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