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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실과 허구에 관한 시, 6학년
현실과 허구를 결합한 고대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현실과 허구를 결합한 시로는 두 푸의 <달밤>, 왕웨이의 <루 형제의 산속 기행>, 천타오의 <롱시>, 왕창링의 <히비스커스 여관>, 신젠의 <이별> 등이 있습니다.
현실과 상상을 결합한 단어는 리유의 유메이런과 리칭자오의 우링스프링입니다.
예를 들어 왕창링의 '히비스커스 여관에서 신젠에게 작별을 고하다'-
맹맹한 비, 밤새 오나라 하늘을 가리고, 이른 아침 당신을 배웅하러, 초나라 산에 외로움은 무한히 슬픔!
친구여, 낙양의 친구들이 나를 초대한다면, 내가 여전히 빙신 옥호라고 말하고, 믿음에 충실하십시오!
이 시는 당 현종 29년(741년) 이후에 쓰여진 시입니다. 당시 왕창령은 장녕(지금의 난징) 사람 정씨로 낙양에서 막 강남으로 왔을 때였습니다. 마침 신이 낙양으로 돌아갈 때여서 친구 신을 위해 이 시를 지었습니다.
처음 두 줄은 시의 첫 번째 연으로 이별의 시간과 장소를 가리킵니다. 마치 거대한 수묵 산수화를 배경으로 높은 후룡탑과 유유히 흐르는 강을 배경으로 하늘과 강을 이어주는 찬비가 내리고, 친구와 높은 건물, 오대지 전체가 안개 낀 찬비에 휩싸여 임박한 이별의 슬픔을 더하는 듯하다. 추구산은 실제 생활의 묘사이자 시인의 외로운 마음 상태를 묘사한 작품입니다. 항상 대담했던 왕춘창링이 이별과 차가운 비를 맞고 어떻게 그렇게 낙담할 수 있었을까요? 알고 보니 시인은 링난으로 강등되었고, 매우 교만한 왕창령은 관직에 매우 불만을 품고 있었습니다.
또 다른 예 :리 칭자오의 우링 봄;
바람이 먼지를 멈추고 향기로운 꽃이 피었고 밤에 머리를 빗는 데 지쳤습니다. 모든 것이 만물이 아니니 눈물이 먼저 흐른다.
솽시 봄은 여전히 좋다고하는데 카누도 할 생각입니다. 배가 많은 마음을 실을 수 없을까봐 두렵습니다.
말년에 리칭자오가 패하여 해외로 망명했을 때 이 가사를 썼습니다. 시인은 지독한 비바람에 집안에 갇혀 매우 우울했는데, 안타깝게도 하늘이 맑아진 뒤 떨어진 꽃은 먼지로 변해 있었다. 남편 자오밍청은 남쪽의 금나라 병사들 때문에 혼란 속에서 죽었고, 그녀는 절강성 진화에서 홀로 살았습니다. 그녀는 봄빛과 남편의 유품, 그리고 남편의 사후 저서인 <돌의 책>을 보며 모든 것이 바뀌고 모든 것이 끝났음을 느낍니다. 그녀는 아침에 늦게 일어나고 너무 게을러서 머리를 빗지 못합니다. 가끔 말을 하려고 해도 눈에는 이미 눈물이 고여 있습니다.
상후안은 네 번째 행에서 '텅 빈 도시'의 '욕망의 언어'만 사용하는데, 이는 단순해 보이지만 매우 미묘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슬픔과 흥분으로 가득 찬 통제할 수 없는 슬픔의 상태를 보여줍니다!
하부 수영장은 내부 탐험에서 무겁습니다 :시인은 진화 솽시 봄의 교외가 밝고 관광객들도 여행하러 와서 카누를 탈 준비가되어 있다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카누가 너무 작아서 많은 걱정을 짊어질 수 없을까 두렵습니다.
처음 세 문장은 "웬이 말했다", "이슈", "그러나 나는 두렵다"라는 세 그룹의 거짓 단어를 단어의 의미로 사용하여 실제 단어를 표현하여 그 효과가 감동적입니다. "가벼운 배"라는 실제 단어가 길을 닦고 뒤에서 "슬픔"을 시작하여 "슬픔"을 무겁게 만들고 시인의 비할 데없는 감정의 깊이를 만듭니다! 또한 추상적인 "걱정"을 구체적이고 만져지는, "상상할 수 없는" 것으로 만든다! 어떤 사람들은 고인이 된 리유가 "슬픔"을 물로 바꾸고 진관이 "슬픔"을 물과 함께 사라지는 것으로 바꾸고 이청조가 "슬픔"을 배에 더 넣었고, 동지에 위안의 작가 인 동지에 위안이 "슬픔"을 배에 실었다 고 말한 것은 당연합니다. 서유기』를 쓴 동제원은 슬픔을 배에서 내려 낙타에 싣고 말 등에 실어 나르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리칭자오가 '느린 목소리'를 절망적인 한탄과 눈물을 흘리는 무기력한 신음으로 끝내고 '슬픔'에 대해 "이번에는 얼마나 슬픈가!"라고 쓴 것을 탓하지 않습니다. "이번에는 얼마나 슬픈 말입니까!"
2. 진실과 거짓에 관한 시
마오쩌둥의 '진원춘-눈': "산이 은뱀과 함께 춤을 추고, 원래 밀랍 코끼리는"은 실제 장면이고 "빨간 드레스에 싸인 평범한 코트를 보는 것은 맑은 날임에 틀림 없다"는 가상의 장면입니다.
'날개 달린 매화': "절벽은 이미 백 피트 높이의 얼음이지만 여전히 아름다운 꽃이 있다"는 실제 장면이고, "산꽃이 피면 그녀는 수풀 속에서 웃는다"는 거짓 장면입니다.
주 "물 입구에서 항해": "어젯밤에 배에 비가 내렸고 폭풍우가 치는 밤은 어떻습니까? 현재 시험지만 보면 여전히 푸른 산과 푸른 물이 많이 있습니다. 시의 폭풍은 항상 일시적이며 폭풍은 항상 진정되고 푸른 산과 푸른 물은 항상 영원하며 모든 아름다운 것의 생명력은 결국 억제 할 수 없습니다. 시인의 풍경화 서사에는 삶과 공허의 철학이 담겨 있습니다.
천리의 시 '폭포': "수천 개의 바위와 계곡은 아끼지 않고, 멀리서 보면 그 근원이 높기만 하다. 시냇물이 머물 수 있다면 결국 바다가 떠오를 것이다." 이 시는 거친 물살을 타고 결국 바다로 흘러가는 장엄한 폭포의 이미지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객관적인 풍경이자 현실입니다. 시인은 이 시에서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목표를 이룰 때까지 포기하지 않겠다는 자신의 생각을 담았습니다. 이것이 그의 야망입니다.
현실과 현실을 결합한 단어로는 리유의 유메이런과 리칭자오의 우링스프링이 있습니다.
3.이 책은 이 시에 대해 화가 났다
수펀
저자:루유
어렸을 때 나는 세상이 참기 힘들고 중원은 산처럼 보였다.
밤새 눈이 내리고 가을바람이 철제 대리석에 흩날렸다.
고원의 만리장성, 공허한 약속을 하고 거울 속의 구레나룻은 오래 전에 희미해졌다.
데뷔할 때 본명은 말할 수 있지만 천 년 동안 싸울 수는 없습니다.
"어렸을 때 세상이 어렵다는 것을 알았고 중원은 산처럼 보였습니다." 영웅이 쓸모없을 때 그는 말과 철과 징고의 기억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시인이 중앙 평원을 북쪽으로 바라보니 잃어버린 땅의 영광이 산처럼 보였다. 얼마나 영적인가! 시인은 적을 죽이고 국가에 보답하는 것이 그렇게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한 적이 있습니까? 나는 이타적이고 국가에 봉사하는 데 헌신하고 국가가 나를 통해 성취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나는 여전히 나를 방해하고 방해하는 반역자들이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했고 나는 반복적으로 퇴위당했습니다. 시의 서두에서 시인은 자신의 우울과 분노가 얼마나 큰지 묻는다.
'노천'이라는 구절은 동남쪽과 서북쪽에서 금나라 군사에 대항하는 송나라 군사의 저항을 묘사하고 있으며, 시인의 과거 여행에 대한 요약이기도 합니다. 송 가오종 재위 31년(1161년) 소흥(昭興)년에 진나라 군주 연홍량(延弘良)이 남쪽에서 침입하자 송 군대가 과저우(瓜州) 지역에서 저항했고, 이후 진나라 군대가 후퇴했다. 마지막 문장은 이것을 말합니다. 루다웨이 8년(1172년), 루유는 남정에서 왕수푸와 합류했습니다. 시인과 왕염은 장안 침공을 적극적으로 계획하고 위하를 건너 다산 고개에서 금나라 군사를 만났습니다. 다음 문장은 이것을 가리킵니다. 이 두 줄에 요약된 영광스러운 과거는 "도둑을 죽일 의지는 있지만 하늘로 돌아갈 수 없는" 현재의 상황과 극명하게 대비됩니다. "내가 건강해지면 또다시 그를 미워할까 두렵다." 이제 중앙 평원을 복원하고 싶은데 시인의 마음은 왜 울고 있습니까? 시적 예술의 관점에서 볼 때이 두시는 루유의 위대한 시적 재능을 보여줍니다. "배를 짓는 배"(장엄한 군함)와 "밤눈", "철마", "가을 바람"의 이미지가 결합되면 두 개의 넓고 웅장한 그림이됩니다. 두 개의 넓고 웅장한 전장 두루마리가 함께 어우러져 있습니다. 이미지 선택이 매우 깔끔하고 전형적입니다.
"해변의 만리장성"이라는 구절에서 시인은 자신의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 암시를 사용합니다. 남송 왕조의 유명한 장군인 탄도지는 한때 자신을 "만리장성"이라고 불렀습니다. 황제가 그를 죽이려 하자 그는 "만리장성을 파괴하라"고 말했습니다. 루유는 스스로에게 이렇게 약속했는데, 이는 그가 젊고 강했을 때 나라를 지키고 국경에서 자신의 힘을 과시했음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지금은? 시인의 해결되지 않은 괴로움은 "공허"라는 단어에 매달려 있습니다. 실패한 야망, 실패한 투쟁, 모든 것을 실패했지만 거울을보고 자신이 가장 먼저 쓰러지고 머리가 대머리 인 것을 봅니다! 이 비교는 얼마나 한심한가요? 다시 생각하면이 결말은 내 실망의 결과가 아니라 최선을 다하지 못한 결과가 아니라 내 실수와 세상이 나를 무너 뜨린 결과입니다! 나는 마음이 있습니다. 슬픔은 좌절과 분노입니다.
엔드 체인을 다시 읽어보세요. 또한 코드를 사용하여 자신의 야망을 표현하세요. 제갈량은 북방 원정을 고집했습니다. 그는 "진정한 스승"이지만 "천 년을 능가하는 사람은 없다"고 할 정도로 유명합니다. 천 년이 지나면 누가 그와 비교할 수 있을까요? 분명히 시인의 암시는 왕조와 시골을 책임지는 평범한 사람들을 비난하고 중앙 평원을 복원하려는 그의 야망도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질 것"이라고 예고하는 것입니다. 시인은 현실에서 위안을 찾을 수 없었기 때문에 자연적으로 무력한 미래에 위안을 갈망하는 영혼을 넣어야했습니다. 시인은 좌절할 때 좌절감을 쏟아내야 합니다. 제갈량에 대한 암시를 통해 성현의 업적을 추구하며 애국적 열정이 영원하고 제갈량을 본받아 야망을 이루기를 갈망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시 전체를 살펴보면 모든 문장, 모든 단어에 분노가 담겨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시는 분노로 가득 차 있습니다.
4. 현실과 허구를 결합한 고대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공허란 무엇인가요? 즉, 공허, 아무것도 없는 것. 현실이란 무엇인가요? 즉, 진실과 현실입니다.
우차오는 "푸가, 비, 싱"이라는 전통적인 표현에서 고시를 모방할 때 현실과 공허의 결합을 분석하고 현실과 공허의 변증법적 관계를 설명했습니다. 그는 "용광로 주변의 시"에서 "비교와 싱은 공허한 문장이고 푸가는 실제 문장이다. 비유가 있으면 실제 문장은 살아 있는 문장이 되고, 비유가 없으면 빈 문장은 죽은 문장이 된다"라고 말했습니다. "글이 실제 장소에서 이루어지지 않으면 헛된 것이다"라는 구름도 있습니다. 야잔보다 더 많은 푸는 진짜이고, 싱보다 더 많은 상은 거짓이며, 당시는 더 많은 상이니 참으로 훌륭하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시론의 가상과 실상은 일반적으로 네 가지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1. 실상은 시인이 묘사한 실체 이미지를 말하고, 가상은 실체 이미지가 암시하는 공상을 말합니다.2. 실상은 객관적인 유형의 대상을 말하고, 가상은 주관적인 무형의 활동을 말합니다.3. 실상은 구체적인 묘사를 말하고, 가상, 추상적인 논의를 말합니다.4. 입체, 눈 아래 풍경을 말하고, 가상, 자신의 마음의 풍경을 말합니다. 요컨대 눈으로 본다는 생각은 허망하고, 이미 사실이며, 일어나기 전에 허망하고, 거기에 있고, 위아래를 보는 것은 사실이며, 천 년을 생각하고, 백만 마일을 생각해도 허망한 것을 볼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마오쩌둥의 '진원춘-설'에서 '산에는 은뱀이 춤을 추고, 원래 밀랍 코끼리'는 실제 장면이고, '빨간 치마에 흰 코트를 입은 것을 보면 맑은 날임에 틀림없다'는 가상의 장면입니다. 또 다른 예로 '매화의 세기'에서 "절벽은 이미 얼음으로 가득 차 있지만 여전히 아름다운 꽃이 있다"는 실제 장면이고, "산길에 꽃이 가득할 때 그녀는 수풀 속에서 웃는다"는 가상의 장면입니다. 노인의 시에 등장하는 상상의 장면은 대부분 실제로 일어나기 전의 이미지입니다.
이 시를 잊지 마시고 공부에 행운이 있기를 바랍니다.
5. 상상과 현실을 결합한 고대 시.
"실제"는 눈앞에 보이는 장면을, "가상"은 상상과 연상의 산물, 전치의 주체와 대상 (서로 상상), 꿈을 쓰는 등 많은 것이 있습니다. 잘 알려진 시 한 편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외국에 있는 나는 명절 때마다 가족을 그리워합니다. 나는 멀리서 내 동생이 기어가는 곳에 사람이 한 명 적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여기서 작가는 형이 집에 있다고 상상합니다. 향수는 두 가지 방식으로 표현됩니다. 또 다른 예는:매년 동짓날이면 저는 무릎을 꿇고 램프 앞에 앉아 있습니다. 늦은 밤 집에 앉아서 여행자에 대해서도 이야기해야 합니다. 서너 문장에 '그리움'을 앞에 넣습니다. 감동적인 것은 향수병에 걸렸을 때 상상하는 장면이 가족에 대한 생각이라는 점입니다. 동짓날에 집에 있는데 집에 없으니까 그리워요. 어때요? 이것은 독자에게 상상의 여지를 넓혀줍니다. 천상의 기쁨을 누리고 비슷한 경험을 한 사람은 누구나 자신의 인생 경험을 바탕으로 많은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법(주체-대상 치환)을 '타인 대신 생각하기'라고 하는데, 이는 감정 표현을 더욱 미묘하고 뒤틀리고 감동적으로 만듭니다. 또 다른 예는 왕창링의 '웨이얼에게 작별 인사'입니다: 강 건물에서 술에 취한 오렌지와 자몽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강바람이 비를 배 안으로 끌어들여 식혀주는 장면입니다. 마지막 두 행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작가는 호남의 물에 홀로 떠 있는 친구가 뒤척이며 원숭이 소리를 듣고 걱정하는 모습을 상상하며, 친구의 떠남에 대한 아쉬움과 애착을 더욱 깊고 감동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