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어리석음을 묘사하는 단어
어리석음을 묘사하는 단어
[유부귀]
사람이 불리한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바보처럼 행동하여 보통 사람이 감당할 수 없는 재앙을 피한다는 뜻입니다(공자 논어, 공계장편 참조). 나중에는 사람을 극도로 어리석다고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어리석다
[유메이 우즈]
어리석음과 무지를 묘사합니다.
어리석어 보이다
[스테이플]
혼동, 어리석음을 묘사합니다.
어리석다
[다이 토우 다이 냐오]
둔함을 묘사합니다.
당황한
[벤 도우 다이 냐오]
유연하지 못한 움직임이나 손재주를 묘사합니다.
어리석은 사람
[퉁둔푸]
어리석고 서투른 사람을 가리킵니다.
종을 훔쳐서 귀를 막음 - 남을 속임
[얀 다오 룽]
종소리를 훔친 사람은 종소리가 무서워서 자신도 듣지 못하고 다른 사람도 듣지 못한다고 생각하여 귀를 막았다는 뜻.
자신은 물론 다른 사람들도 종소리를 듣지 못한다고 생각하여 귀를 막았다. 자신과 타인을 속이는 것을 비유한 말입니다. 루춘추: 자기 인식: "종소리가 있는데 종에 가고 싶으면 종은 너무 커서 들고 다닐 수 없으므로 종을 부술 수 있습니다. 종에서 소리가 나는데 사람들이 종을 훔쳐서 귀를 가릴까 봐 두렵습니다." 마스크: 우.
[이 조상]
말이 서투른 사람.
주전자와 쌀 포대 - 쓸모없는
[지오 - 난펀 - 다이]
은유적으로, 먹고 마시는 것만 할 수 있고 할 일이 없다는 뜻입니다. 헝비통(论衡别通): "빨리 먹고 마시고, 깊이 생각하고 눕고, 배는 쌀 구덩이, 내장은 술 주머니다." 송타오위 "거울 호수 근처 상황": "마시 사치스러운 자부심, 충성스러운 궁중 가신 하인, 문학과 무술의 길, 아무도 관심 없음, 타오티라고 불렀습니다."
느린 듯 보이지만 지혜로운
[다주루오유]
지혜는 어리석음과 같다고도 합니다. 이탈리아어 버전의 노자 45: "직설은 서투르다." 자신의 총명함을 과시하지 않고 겉으로는 어리석어 보이는 사람을 묘사합니다.
걷는 시체
[싱슈우로우]
이상도 없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사람을 비꼬는 말입니다. 살아있기는 하지만 죽은 사람과 같습니다. 후한서주(后汉书注): "(期末)遗言: '아내는 비록 죽었어도 배움에 능하고, 존재하지만 배우지 않으면 걸어 다니는 시체와 같다'." "걸어다니는 시체:걸어다니는 시체. 워킹:영혼 없이 걷는 시체.
서투른 것을 부지런함으로 만회한다
[지앙친보주]
서투른 것을 부지런함으로 만회한다.
어리석은 사람은 공부를 계속하면 성공할 수 있다
[둔 쑤얼리강]
지체하다: 느리고 서투르다; 피곤하다: 누적되다. 어리석은 사람도 열심히 공부하면 성공할 수 있다.
불필요한 걱정
[치렌위우티안]
제나라에 하늘이 무너지고 살 곳이 없어질까 봐 걱정하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잘 먹지도, 잘 자지도 못했다고 한다. 탕리백은 이 암시를 이용해 후량음(傅亮吟)에 '제나라에 걱정이 없다'는 제목의 시를 썼습니다. 이후 불필요한 걱정과 염려를 묘사할 때 '하늘을 걱정한다'는 은유를 사용했습니다.
지각하다
[벤 토우 벤 냐오]
1. 똑똑하지 않고 반응이 느린 사람을 묘사함.
임금을 받을 때 자신의 의무를 게을리함
[시비수관]
자리만 차지하고 아무 일도 하지 않음. 주하륜 전기: "오늘날 조정의 대신들은 주를 심판하지 않고 백성의 이익을 위해 죽는다. 모두 채식주의자다." 시체:나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 직책이 있다. 채식주의자:유휴 음식을 먹는다.
뱀을 그려 발을 더하다
[후아쉐티안주]
"전국지략-제세 2세"에는 초나라의 한 사람이 사람들을 초대해 술을 마셨는데, 병은 줄어들고 사람은 늘어났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모두들 바닥에 뱀을 먼저 그리는 사람이 술을 마시기로 합의했습니다. 한 남자가 먼저 그림을 그리고 왼손에 술을 들고 마실 준비를 했습니다. 동시에 그는 오른손으로 뱀의 발을 그리며 "나는 뱀의 발을 그릴 수 있어!"라고 말했습니다. "발이 완성되기 전에 다른 남자는 뱀을 다 그리고 나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실수를 만회하다
[쵸우]
구부러진 길을 똑바로 걷는 것을 가리킵니다. 서툴고 융통성이 없는 사람을 가리킨다.
공자는 이 모든 것을 자연스럽고 변하지 않는 것으로 여겼다.
[상하이어]
지혜: 똑똑한, 어리석음: 멍청한. 가장 현명한 사람과 가장 어리석은 사람. 공자는 둘 다 선천적으로 정해져 있어 바꿀 수 없다고 믿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