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고대 버드나무 시와 나무를 암송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고대 버드나무 시와 나무를 암송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나무로 옷을 입은 벽옥.
의미:벽옥으로 옷을 입은 키 큰 버드나무처럼, 긴 버드나무는 수천 개의 초록 리본이 매달려 봄바람에 춤추는 것처럼 부드럽고 가볍다.
나무:꽉 찬 나무.
하나, 가득, 가득.
중국 고전 시와 텍스트에서 수량자를 사용한다고 해서 반드시 정확한 수량을 나타내는 것은 아닙니다.
나무의 높이는 나무 전체를 덮고 있는 버드나무가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옛 시 "버드나무에 날개를 달다"의 전체 의미: 키 큰 버드나무는 새 초록 잎으로 덮여 마치 벽옥으로 장식한 것처럼 보였다. 누가 얇은 어린 잎을 자른 걸까요? 2월의 봄바람에 가위로 잘린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허장쯔의 노래하는 버드나무
탱 - 허장쯔
벽옥은 나무로 옷을 입고 만 개의 녹색 실을 태피스트리에 매달아 놓았습니다.
가느다란 잎은 누가 잘랐는지 모르지만 2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주(1)버드나무: 잎이 길고 좁은 낙엽수 또는 관목으로 종류가 매우 다양하다. 이 시는 수양버들을 묘사한 시이다.
(2) 벽옥:밝은 녹색의 옥. 봄의 밝은 녹색 버드나무 잎에 비유한 시입니다.
(3)화장: 꾸미고 단장하다.
(4)나무:나무로 가득하다. 하나, 가득, 가득. 고전 중국 시와 수필에서 수량자를 사용한다고 해서 반드시 정확한 수량을 나타내는 것은 아닙니다. 다음 문장에서 "만"이라는 단어는 중요합니다.
(5) 태피스트리:비단으로 만든 밧줄. 실크 태피스트리:리본처럼 보이는 버드나무의 한 종류를 설명합니다.
[6] 자르다:칼이나 가위로 물체를 여러 부분으로 나누어서 자르다.
2월:음력의 두 번째 달은 초봄입니다.
좋아하다:좋아하다, 좋아하다.
'유용'이라는 시에서 '화장'이라는 단어의 뜻은 _ _ _이고, 나무의 뜻은 _ _ _?
화장을 뜻합니다. 여기서 작가는 나무를 아름다운 여성에 비유합니다. 벽옥은 우선 나무와 같은 색인 녹색이고 벽옥은 소녀를 의미합니다.
봄이 되면 버드나무는 소녀의 화장처럼 초록빛을 띠고 서 있습니다.
날개 달린 버드나무 (1)
당허장지
벽옥 (3) 화장을 (3) 나무 (3) 높이로,
만 개의 녹색 비단 태피스트리 (5)
수만 개의 매달린 녹색 비단 태피스트리.
아름다운 나뭇잎은 누가 잘랐는지 모르지만,
2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주석...
버드나무: 길고 좁은 잎을 가진 낙엽수 또는 관목으로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이 시는 수양버들을 묘사한 시입니다.
(2) 벽옥:밝은 녹색의 비취. 봄의 밝은 녹색 버드나무 잎에 대한 은유로 사용되었습니다.
(3) 화장:꾸미고 단장하다.
(4) 나무 나무:나무로 가득하다. 하나, 완전하고 흠잡을 데가 없다. 중국 고전 시와 수필에서 수량화어는 반드시 정확한 숫자를 나타내는 것은 아닙니다. 다음 문장에서 "만"이라는 단어가 중요합니다.
(5) 태피스트리:비단으로 만든 밧줄. 실크 태피스트리:리본처럼 생긴 버드나무를 묘사합니다.
(6) 자르다:자르다, 칼이나 가위로 조각을 여러 부분으로 나누다.
2월:음력의 두 번째 달은 봄의 중순입니다.
좋아하다:좋아하다, 좋아하다.
번역
버들나무는 벽옥을 입은 아름다운 여인과 같고, 수천 그루의 버드나무는 그녀의 초록색 리본과 같다. 섬세한 버드나무 잎을 누가 자르는지 아십니까? 그것은 바로 가위 같은 2월의 봄바람이었습니다!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해설
버드나무를 찬양하며 봄을 향한 시인의 무한한 사랑을 표현한 아리아이다.
감상문 작성
이 시의 첫 세 줄은 모두 버드나무에 관한 것입니다. 첫 번째 행 "벽옥이 나무를 장식하네"는 벽옥이 있는 키 큰 버드나무 전체에 관한 시입니다. 두 번째 행인 "푸른 비단 태피스트리가 늘어지네"는 버드나무 가지에 관한 것으로, 버드나무 가지가 만 개의 리본처럼 늘어져 있어 그 부드러운 아름다움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 문장 "모르겠다"는 "2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는 스스로에게 묻는다. -스스로 대답합니다. 이 질문과 대답은 버드나무를 봄바람에 빗댄 영리한 전환입니다. 이 섬세한 버드나무 잎을 자르면 확실히 밝은 녹색의 꽃과 식물이 나온다고 합니다. 버드나무는 봄의 자연스러운 생명력과 창조성을 상징합니다. 이 시는 버드나무를 찬양함으로써 봄의 무한한 창조성을 찬미하고 있습니다.
이 고사에서 '유영'의 의미
시 해석
첫 번째: 이른 봄의 버드나무는 마치 벽옥을 입은 듯 신록의 새싹을 뿜어낸다. 수만 가닥의 늘어진 비단이 바람에 흔들리는 초록색 드레스처럼 보인다. 누가 가느다란 버드나무 잎을 잘랐는지는 모르겠지만 2월의 봄바람에 조심스럽게 잘랐다고 합니다.
두 번째 유형: 키 큰 버드나무에 무수히 많은 가지가 녹색 비단 띠를 늘어뜨린 벽옥. 누가 고운 버드나무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습니다. 따뜻하고 차가운 2월의 봄바람이 한 쌍의 가위 같다.
원문
장자(張子)의 '버드나무의 날개짓'
수만 개의 초록 비단 띠를 늘어뜨린 채 나무로 옷을 갈아입은 재스퍼.
가느다란 잎을 누가 자르는지 모르지만 2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저자 약력
당나라의 시인이었다. 지진(纪眞), 위묵(魏墨), 석창(石窓), 말년에는 시명(思明) 광도(狂徒)라는 별명으로도 불렸다. 그는 8위에 올랐으며 '허바치'라는 별명으로 불렸습니다. 그는 후이성 용싱(현 저장성 샤오산) 출신입니다. 정성원은 695년에 학자가 되었습니다. 그는 궈즈시에서 박사 학위를 받고 샤오칭타이창과 지셴 아카데미로 편입하여 학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개원 13년(725년), 그는 의례부 장관이 되어 궁궐의 장관들을 담당했습니다. 따라서 "허미건" 또는 "허지안"으로 줄였습니다. 천보 3년(744년)에 사직하고 고향으로 돌아와 도교 사제가 되어 암자를 짓고 살았습니다. 그는 86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그는 젊었을 때 시로 유명했으며 셴룽 시대(705-707년)에 베이징에서 유명해졌습니다. 개원 초기에는 시로 유명한 바오룽, 장서, 장과 함께 '우종 4인'으로 불리며 '우종의 네 친구', '우종의 네 스승'이라고도 불렀습니다. 그는 부유하고 관대하며 열린 마음을 가진 사람으로 낭만적인 삶에서 배울 수 있는 세대였습니다. 그는 특히 종이가 다 떨어질 때까지 술을 마시면서 즉흥적으로 시를 짓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쩡, 장쑤, 추종시의 '바다 중단', 송, 맹하오란과 함께 '불멸의 10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고대 시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허장자의 노래하는 버드나무
당 - 허장자
벽옥은 나무로 옷을 입고 만 개의 푸른 실을 태피스트리에 매달아 놓았네.
가느다란 잎을 누가 자르는지 모르지만 2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주석...
(1)버드나무: 잎이 길고 좁으며 종류가 많은 낙엽수 또는 관목. 이 시는 수양버들을 묘사한 시이다.
(2) 벽옥:밝은 녹색의 옥. 봄의 밝은 녹색 버드나무 잎에 비유한 시입니다.
(3)화장: 꾸미고 단장하다.
(4)나무:나무로 가득하다. 하나, 가득, 가득. 고전 중국 시와 수필에서 수량자를 사용한다고 해서 반드시 정확한 수량을 나타내는 것은 아닙니다. 다음 문장에서 "만"이라는 단어는 중요합니다.
(5) 태피스트리:비단으로 만든 밧줄. 실크 태피스트리:리본처럼 보이는 버드나무의 한 종류를 설명합니다.
[6] 자르다:칼이나 가위로 물체를 여러 부분으로 나누어서 자르다.
2월:음력의 두 번째 달은 초봄입니다.
좋아하다:좋아하다, 좋아하다.
해설
시에서는 버드나무 사이로 불어오는 봄바람을 가위에 비유하여 아름다움의 창조자라며 봄을 잘라내는 가위를 찬양하고 있습니다. 이 시는 이른 봄을 맞이하는 사람들의 기쁨이 가득합니다. 직유와 은유의 참신함과 적절함이 이 시의 성공입니다. 당시에 대한 주석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그 내용은 훌륭하고 의미는 부드럽다."
.이 시는 이른 봄과 2월의 버드나무에 대한 아리아 시입니다.
버드나무에 대한 글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의심할 여지없이 그 이미지의 아름다움은 긴 가지에 있습니다. 일 년에 한 번씩 새 초록색 잎이 자라며 낮게 매달려 봄바람에 매력적인 제스처를 취합니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모습입니다. 고전 시에서는 아름다운 여인의 날씬한 몸매와 잘록한 허리를 묘사하고 비교하는 데 이 비유적 아름다움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이 시는 독창적입니다. 뒤집어 보세요. "나무로 옷을 입은 재스퍼"는 처음에 류양이 아름다운 여인으로 등장합니다."만 가닥의 녹색 실이 태피스트리에 매달려 있고"이 무수한 실 가닥이 그녀의 치마가됩니다. 첫 줄의 "높다"라는 단어는 팅팅의 우아한 모습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다음 행의 '매달리다'라는 단어는 바람에 흔들리는 가느다란 허리를 암시합니다. 이 시에는 '버드나무'와 '허리'라는 단어는 없지만 이른 봄의 수양버들과 버드나무에 담긴 아름다움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남사기에 따르면 유영은 이주의 자객으로 촉나라에서 여러 그루의 버드나무를 바쳤다고 합니다." 이 줄무늬는 길고 비단 실처럼 보인다..." 제나라 무제는 이 버드나무가 "바람이 잘 통하고 아름답다"며 태상윤중허당 앞에 심었습니다. 여기서 버드나무를 "녹색 비단 태피스트리"라고 부르는데, 이는 버드나무에 대한 이 유명한 암시를 암시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깝게도 그 흔적은 찾아볼 수 없습니다.
"벽옥 화장"은 "녹색 비단 태피스트리"로 이어지고, 이는 "누가 자른 것"으로 이어지며, 마지막으로 무형의 "봄바람"도 "자른 것"으로 이어집니다. 마지막으로 눈에 보이지 않고 설명할 수 없는 "봄바람"도 "가위"로 완벽하게 묘사됩니다. 이 "가위"는 밝은 녹색의 꽃과 식물을 잘라내고 대지는 새로운 화장을합니다. 이는 자연의 생명력을 상징하는 동시에 봄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것입니다. '재스퍼의 화장'에서 '가위'에 이르기까지 일련의 과정을 통해 시인의 정서를 엿볼 수 있습니다. 시의 일련의 이미지들은 서로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고대 중국에는 유명한 미녀가 많았어요, 류. 어떤 사람들은 생각할 수 있습니다. 왜 그들을 재스퍼와 비교하나요? 첫째, 재스퍼라는 이름은 버드나무의 색깔과 관련이 있고 다음 문장에서 "녹색"과 "녹색"이라는 단어는 서로 보완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둘째, 재스퍼는 항상 사람들의 마음속에 젊은 인상을 남깁니다. 사람들은 재스퍼를 떠올리면 인기 있는 재스퍼의 노래 '재스퍼가 멜론을 깰 때'와 재스퍼의 작은 딸(샤오이 차이롄 시)과 같은 시를 연상할 것입니다. 재스퍼는 고대 문학에서 젊고 아름다운 여성을 지칭하는 일반적인 용어가 되었습니다. 버드나무와 벽옥을 비교하면 사람들은이 아름다움이 아직 전성기에 이르지 않았다고 상상할 것입니다.이 버드나무는 아직 까마귀의 시간을 숨기기 위해 아직 빽빽한 가지와 잎이 아닌 이른 봄 버드나무이며, 이것은 또한 다음과 같은 "얇은 잎"과 "2월 봄 바람"과 관련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