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웨이와 함께한 시
웨이와 함께한 시
웨이와 함께한 구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양을 요리하고 소를 도살하는 것은 즐거움이며 한 번에 300잔을 마셔야 합니다. ——"술을 마시려고 하는데 당신은 나를 보지 못할 것입니다" 당나라의 이백
2. 당신과 함께하는 노래, 들어주세요. ——"술을 마시려고 하는데 당신은 나를 보지 못할 것입니다" 당나라의 이백
3. 주인이 돈이 적다고 말하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그의 재량에 따라 판매하십시오. ——“술을 마시려고 하는데 당신은 나를 보지 못할 것이다” 당나라의 이백
4. 아버지는 장남이 없고, 뮬란은 장남이 없다. 그 성읍을 위하여 기꺼이 말에 안장을 얹으리니 이제부터 그는 나를 위하여 싸울 것이니라 ——"뮬란시/뮬란자" 남북조·익명
5. 하늘에는 날개 달린 새, 땅에는 나뭇가지가 되고 싶다. ——당나라 백거이의 '영원한 노래'
6. 남촌의 한 무리의 아이들은 나를 늙고 약하다고 괴롭혔고, 나는 그를 도둑처럼 대할 수 없었다. 그리고 그들은 공개적으로 풀을 대나무에 끌어안았습니다. ——당나라 두보의 "가을바람에 부서진 초가집의 노래"
7. 펑산에 갈 수 있는 방법은 많지 않지만 파랑새들은 방문을 열망합니다. ——"무제·만나면 헤어지기 힘들다" 당나라의 리상인
8. 타지에서 이방인이 되어 명절이 되면 가족이 더욱 그리워진다. ——"9월 9일 산동형제를 기리며" 당나라 왕웨이
9. 콩을 삶아 국을 만들고, 콩나물을 빼서 즙을 만든다. ——'칠보시' 한나라 조지
10. 은혜를 갚기 위해 지사를 따라가서 직접 호랑이를 쏘고 손랑을 지켜보았다. ——"강성자·미주사냥" 송나라 소식
11. 비상하는 뱀이 안개를 타고 잿더미가 된다. ——"거북이는 장수한다" 한조(曹曹)
12 이곳은 다르다. 나는 혼자서 수천 마일을 행군할 수 있다. ——'이별' 당나라 이백
13. 무활동은 잘못된 길로 가고 아이들은 수건으로 얼룩진다. ——"두소복을 서주로 보낸다" 당나라 왕보
14. 그러나 나는 왕을 위해 지금까지 고민하고 있다. ——'단거싱' 웨이와 진·조조
15. 그의 서로를 걱정하는 말을 들으면 듣는 사람은 안타까움을 느낀다. ——당나라 백거이의 "밀 베는 모습"
- 上篇: 우울증에 관한 시 下篇: 항우의 시' 지하의 노래' 는 누가 쓸 수 있습니까? 고액 보상! 산을 뽑아 세상에 분풀이하다. 나쁜 시간은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죽지 않으면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나는 내가 아무것도 할 수 없을까 봐 두렵다! (참고: 영웅의 마지막 만가) 시를 번역하는 힘은 산을 뽑을 수 있고, 영웅적인 기개는 세상에 둘도 없다. 하지만 이번에는 나에게 좋지 않아, 나의 말은 더 이상 달릴 수 없다. 말을 쫓고 들어가지 않으면 어떡하지? 우희, 우희, 내가 너를 가지고 어떻게 할 수 있니? 사상을 감상하는 것은 초패왕 항우가 생사의 전야에 한 마디 절망적인 말이다. 이 단어는 비길 데 없는 호기와 애틋함으로 가득 차 있다. 모처럼의 자신감을 보여주기도 하고, 감탄하기도 하찮다. 단 네 마디로 이렇게 풍부한 내용과 복잡한 감정을 보여주는 것은 기적이다. 진 말년에 항우는 그의 삼촌 항량과 함께 출병하여 진나라를 공격했다. 그의 휘황찬란한 전공과 비길 데 없는 담력과 걸출한 재능으로 그는 사실상 진군웅에 대항하는 지도자가 되어 진나라의 통치를 전복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러나 진 () 나라가 죽은 후 항우 () 동맹의 또 다른 반진 세력의 수장인 유방 () 은 전국을 통치하기 위해 항우 () 와 잔혹한 전쟁을 벌였다. 그는 항우의 실패로 끝났다. 이 시를 쓸 때 항우는 벼랑 아래 (현재 안휘영비현 남투 강 북쪽 해안) 에 둘러싸여 식량이 전부 남아 있다. 그는 실패가 이미 확정되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시 한 수를 쓴 후, 그는 부대를 이끌고 포위를 돌파했다. 적군을 많이 죽였지만 결국 병력이 얇아 우강 (현재 안후이현 동북) 에서 자살했다. 이 시의 첫 문장은 독자로 하여금 세상에 둘도 없는 영웅적 이미지를 보게 했다. 중국 고대에' 기' 는 인류의 타고난 재능뿐만 아니라 후천적인 배양에도 달려 있었다. 사람의 품성, 능력, 매너 등은 모두' 가스' 에 의존한다. 이른바' 노여움을 억제할 수 없다' 는 것은 바로 그가 이 방면에서 어느 누구도 능가하는 것이다. 이것은 일종의 것이지만? 일반적인 묘사이지만,' 라산' 이라는 단어는 독자들에게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는 느낌을 주기 때문에, 이 말에서 그는 허실을 결합하여 자신의 전능한 정신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그러나 두 번째와 세 번째 문장에서 인간 영웅은 갑자기 창백하고 무력해졌다. 날씨가 좋지 않아, 그가 탄 명마우마는 전진할 수 없었고, 그로 하여금 실패의 궁지에 빠져 헤어날 수 없게 하여 어쩔 수 없이' 어쩔 수 없다' 라고 부를 수 밖에 없었다. 여기서 주목할 만한 점은 너구리의' 영생' 이 왜 이렇게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가? 아마도 나는 이 질문에만 대답할 수 있을 것 같다. 그가 훌륭하게 성취한 가장 중요한 이유는 바로 이 명마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것의 협조로 그는 무적이 될 수 있다. 다른 말로 하자면, 그는 거의 혼자 타고 천하를 정복하기 때문에, 그의 주요 전우는 축안이다. 다른 사람들에 관해서는, 그들이 그의 사업에서 하는 역할은 매우 미미하며, 그들의 조화는 그의 성패에 큰 역할을 하지 못하며, 그가' 회전' 에 관심을 갖는 것으로 충분하다. 이는 그의 실력으로 누구든 그를 돕는 것은 무의미하고, 아무도 그의 주요 전우가 될 자격이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얼마나 자랑스러운 사람인가! 전 세계에 나만 있다고 할 수 있어요! 그러나 아무리 용맹해도 천하무쌍하다. 일단 날씨가 불리해지면, 그는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어 멸망할 수밖에 없다. 신비한 "하늘" 앞에서 사람이 얼마나 보잘것없는가;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영웅조차도' 천정' 의 경미한 타격을 견디지 못한다. 항우는 자신의 멸망이 불가피하다는 것을 알고, 벼슬길은 잿더미로 날아가지만, 그는 그리워하지도, 후회하지도 않고, 한숨을 쉬지도 않는다. 그가 걱정하는 유일한 것은 그가 사랑하는 것, 자주 그와 함께 동양과 서양을 여행하는 아름다운 여인의 미래-우희; 그가 죽은 후에 남은 운명이 매우 비참할 것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래서 날카롭고 참을 수 없는 통증이 그의 마음을 깊이 갉아먹고, 그는 무한히 슬프게 이 노래의 마지막 문장을 불렀다. "만약 네가 위험을 두려워한다면?" " 백어로 번역하면, "여아, 여아, 내가 너를 가지고 어떻게 할까?" " 이 짧은 말 한마디에 얼마나 깊고 뼈아픈 사랑이 담겨있을까! 네, 영원한 자연에 비해 개인의 사람은 확실히 매우 취약합니다. 영웅조차도 무궁무진한 역사의 큰 물보라 한 송이처럼 순식간에 사라져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웅명언) 그러나 사랑은 영원하다. 항상 인류가 자신을 활기차고 순결하게 만드는 강력한 정신적 기둥 중 하나였다. 사람을 죽여도 눈 하나 깜짝하지 않는 악마라도 사랑 앞에 엎드려서 사람을 기쁘게 하고 탄복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지하가' 는 편폭이 길지 않지만 인생의 이 두 가지 측면을 깊이 표현했다. 수천 년 동안, 수많은 독자들의 마음을 감동시켰다. 그것의 매력은 아마 여기에 있을 것이다! 사상을 감상하는 것은 초패왕 항우가 생사의 전야에 한 마디 절망적인 말이다. 이 단어는 비길 데 없는 호기와 애틋함으로 가득 차 있다. 모처럼의 자신감을 보여주기도 하고, 감탄하기도 하찮다. 단 네 마디로 이렇게 풍부한 내용과 복잡한 감정을 보여주는 것은 기적이다. 진 말년에 항우는 그의 삼촌 항량과 함께 출병하여 진나라를 공격했다. 그의 휘황찬란한 전공과 비길 데 없는 담력과 걸출한 재능으로 그는 사실상 진군웅에 대항하는 지도자가 되어 진나라의 통치를 전복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러나 진 () 나라가 죽은 후 항우 () 동맹의 또 다른 반진 세력의 수장인 유방 () 은 전국을 통치하기 위해 항우 () 와 잔혹한 전쟁을 벌였다. 그는 항우의 실패로 끝났다. 이 시를 쓸 때 항우는 벼랑 아래 (현재 안휘영비현 남투 강 북쪽 해안) 에 둘러싸여 식량이 전부 남아 있다. 그는 실패가 이미 확정되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시 한 수를 쓴 후, 그는 부대를 이끌고 포위를 돌파했다. 적군을 많이 죽였지만 결국 병력이 얇아 우강 (현재 안후이현 동북) 에서 자살했다. 이 시의 첫 문장은 독자로 하여금 세상에 둘도 없는 영웅적 이미지를 보게 했다. 중국 고대에' 기' 는 인류의 타고난 재능뿐만 아니라 후천적인 배양에도 달려 있었다. 사람의 품성, 능력, 매너 등은 모두' 가스' 에 의존한다. 이른바' 노여움을 억제할 수 없다' 는 것은 바로 그가 이 방면에서 어느 누구도 능가하는 것이다. 이것은 일종의 것이지만? 일반적인 묘사이지만,' 라산' 이라는 단어는 독자들에게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는 느낌을 주기 때문에, 이 말에서 그는 허실을 결합하여 자신의 전능한 정신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그러나 두 번째와 세 번째 문장에서 인간 영웅은 갑자기 창백하고 무력해졌다. 날씨가 좋지 않아, 그가 탄 명마우마우마는 전진할 수 없었고, 그로 하여금 실패의 궁지에 빠져 헤어날 수 없게 하여 어쩔 수 없이' 어쩔 수 없다' 라고 부를 수 밖에 없었다. 여기서 주목할 만한 점은 너구리의' 영생' 이 왜 이렇게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가? 아마도 나는 이 질문에만 대답할 수 있을 것 같다. 그가 훌륭하게 성취한 가장 중요한 이유는 바로 이 명마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것의 협조로 그는 무적이 될 수 있다. 다른 말로 하자면, 그는 거의 혼자 타고 천하를 정복하기 때문에, 그의 주요 전우는 축안이다. 다른 사람들에 관해서는, 그들이 그의 사업에서 하는 역할은 매우 미미하며, 그들의 조화는 그의 성패에 큰 역할을 하지 못하며, 그가' 회전' 에 관심을 갖는 것으로 충분하다. 이는 그의 실력으로 누구든 그를 돕는 것은 무의미하고, 아무도 그의 주요 전우가 될 자격이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얼마나 자랑스러운 사람인가! 전 세계에 나만 있다고 할 수 있어요! 그러나 아무리 용맹해도 천하무쌍하다. 일단 날씨가 불리해지면, 그는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어 멸망할 수밖에 없다. 신비한 "하늘" 앞에서 사람이 얼마나 보잘것없는가;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영웅조차도' 천정' 의 경미한 타격을 견디지 못한다. 항우는 자신의 멸망이 불가피하다는 것을 알고, 벼슬길은 잿더미로 날아가지만, 그는 그리워하지도, 후회하지도 않고, 한숨을 쉬지도 않는다. 그가 걱정하는 유일한 것은 그가 사랑하는 것, 자주 그와 함께 동양과 서양을 여행하는 아름다운 여인의 미래-우희; 그가 죽은 후에 남은 운명이 매우 비참할 것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래서 날카롭고 참을 수 없는 통증이 그의 마음을 깊이 갉아먹고, 그는 무한히 슬프게 이 노래의 마지막 문장을 불렀다. "만약 네가 위험을 두려워한다면?" " 백어로 번역하면, "여아, 여아, 내가 너를 가지고 어떻게 할까?" " 이 짧은 말 한마디에 얼마나 깊고 뼈아픈 사랑이 담겨있을까! 네, 영원한 자연에 비해 개인의 사람은 확실히 매우 취약합니다. 영웅조차도 무궁무진한 역사의 큰 물보라 한 송이처럼 순식간에 사라져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웅명언) 그러나 사랑은 영원하다. 항상 인류가 자신을 활기차고 순결하게 만드는 강력한 정신적 기둥 중 하나였다. 사람을 죽여도 눈 하나 깜짝하지 않는 악마라도 사랑 앞에 엎드려서 사람을 기쁘게 하고 탄복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지하가' 는 편폭이 길지 않지만 인생의 이 두 가지 측면을 깊이 표현했다. 수천 년 동안, 수많은 독자들의 마음을 감동시켰다. 그것의 매력은 아마 여기에 있을 것이다! 감상시의 첫 번째 문장' 발산의 노한' 을 감상해 독자들에게 비길 데 없는 영웅적 이미지를 보여 주었다. 허실을 결합하여 항우의 전능한 정신을 남김없이 드러내다. 그리고' 발산력이 크다' 는 것은 생기발랄하여 만리기상을 삼킬 수 있다. 반진 봉기군의 지도자로서, 항목은 탁월하고 탁월하다고 할 수 있다. "사기 항우본기" 에 따르면 항우는 "솥을 메고 재기가 출중하다" 고 한다. 그의 이력에는 삼군 무적용무의 신기한 이야기가 많다. 지금 이 순간 사면초가의 참패에 항우는 감개무량으로 가득 찼다. 힘을 뽑아 산에 오르다' 는 것은 자신의 휘황찬란한 세월을 되돌아보는 것 뿐만 아니라 흥망에 대한 끝없는 감개무량뿐 아니라'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는 무한한 아쉬움도 있다. 모든 것이 하늘의 뜻인 것 같다. 시세는 나에게 불리하고, 전란은 나에게 불리하며, 천리마는 달릴 수 없다. 이때 영웅의 막바지의 느낌이 저절로 생겨 처량함을 느끼게 한다. 죽지 않아도 어쩔 수 없다' 는 어처구니없는 감탄을 표현했다. 항우는 순전히 군사적 의미의 실패자가 아니다. 그의 실패는 더 많은 정치적 전략상의 실패이다. 강대하고 간사한 상대에게 그는 솔직하고 유치하며 꾀가 없다. 죽음이 눈앞에 닥쳤으니, 그는 이해해야 한다. 이때 그가 재기를 얼마나 바랐는지, 다시 한 번 자신의 영웅적 스킬을 선보이며' 파부침몰' 의 쾌거에 대한 전환점을 재현할 수 있기를 얼마나 바랐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그러나 항우는 이런 기회가 다시는 없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그가 완전히 이길 수 있는 상대에게 패배할 운명이었다. 할 수 있는 일' 은 이런 비극적인 심리와 실망의 표현이다. 인기 있고 전능한 반군 지도자로서, "정말 안타깝다!" " 얼마나 충격적인 비극인가, 그의 강궁의 끝은 무력할 뿐만 아니라, 사랑하는 공주를 보호할 힘이 없다! 당시 그는 팔천 강동병을 거느리고, 천하를 무너뜨렸고, 위진했다. 지금, 병패는 산더미처럼 떨어졌고, 결국 28 명의 기수만 남았다. 실패에 직면하여 강동을 지나치려 하지 않는 항우는 물론 막 다른 길밖에 없다. 우희를 대할 때는' 속수무책' 밖에 할 수 없다. 후세 사람들이 시명을 평가하다. 옥좌에게. 곽무겸의' 송대 악부시집' 은' 바리조산',' 문선보보' 는' 계산중가',' 풍위나의 고시' 는' 지하가' 라고 불린다. 역사서에 따르면 서초패왕 항우는 한군 (현재 안휘 영비남) 에 갇혀 세레나데로 식량이 끊어지고 밤에 장부에 술을 마신다. 그는 패국이 이미 정해졌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아낌없이 비통한 노래를 불렀다. "산을 뽑으면 분노하고, 죽을 수 없다!" " 죽지 않으면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깃털은 아름다움으로 유명하고 준마는 준마로 유명하다.) 그들은 평생 살아온 영웅의 슬픈 노래를 불렀다. "격앙되고 천년의 원한이 있다." (송주희어) 작가는 항우 (기원전 232- 212 년), 하향 (오늘 장쑤) 사람을 간략하게 소개했다. 추 장군 후, 삼촌 시앙 리앙 반란, 리우 와 세계 싸움, 추 대 군주 를 주장했다. 나중에 둑에 포위되어 그는 우강으로 포위되어 자살했다. 작가는 항우가 실패자라고 생각하지만, 우리는 성패로 영웅을 논해서는 안 된다. 항우의 이야기는 천고에 전해지고, 항우의' 개하가' 도 천고의 절창이 되었다. 또 다른 설법은 이 시가 항우가 쓴 것이라는 역사적 확실한 증거가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일부 역사가들은 이 시가 후세 사람들이 쓴 것 같다고 추측했다. 또 한 가지 설이 있다.' 하가' 는 후세 사람들이 쓴 것이다. 누가 불길한가?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 항우는 독서를 좋아하지 않고, 시를 잘 읽지 못한다. "젊었을 때 항량은 사람들에게 서예와 시를 가르쳐 달라고 했지만, 오래 배우면 싫증이 났다. 후량은 다시 사람들에게 무술을 가르쳐 달라고 요청했지만, 그는 빨리 배우지 못했다. 양노여움을 억제할 수 없다! 기설은 "문학을 배우면 이름만 기억할 수 있고 무공을 배우면 111 만 받을 수 있다" 고 말했다. 배우려면 만 명의 적으로부터 배워라! " 그래서 리앙은 그에게 병법을 가르쳤다. 그러나 그는 한동안 배우면서 배우고 싶지 않아서, 양은 어쩔 수 없이 그를 따라다니며 그를 상관하지 않았다. 그는 키가 8 피트이고 삼각대를 메고 젊었을 때 야심만만했다. "--바이두 백과 2 에서 인용. 진나라의 문화개혁으로 항우는 초사의 시신과 접촉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이 쓴 것일 가능성이 높다. 항우는 초인이기 때문에 모조초사를 사용한다. 셋째, 전쟁 전에 글을 쓰면 항우의 성격은 상황이 바뀌었지만 쉽게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전시에 썼다면 더욱 흠집이 있을 것이다. 전황은 쓸 시간이 없을 정도로 급급하지만, 최후의 결전 때나 네가 자살할 때의 감탄처럼 후세에 의해 시로 만들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넷째, 정말 전쟁에서 만들어져도 잃을 확률이 높아야 한다. 많은 유명한 시인들의 글조차도 큰골목에서 전해지고, 많은 사람들이 실전되었는데, 하물며 난국에서 군대를 이끌고 싸우는 폭군의 작품은 말할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요약하자면,' 개하가' 작가가 항우인지 아닌지는 아직 고증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