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고대 시인이 포부를 토로하는 시
고대 시인이 포부를 토로하는 시
고대 시인은 창문을 여는 시 1. 창문을 묘사한 시.
임안 봄비 (육유)
최근 몇 년 동안 관리들은 얇은 아사에 관심이 있었는데, 누가 차를 타고 교토로 가서 이 번화한 도시를 견학하라고 했습니까?
작은 건물에 살면서 봄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소리를 들으면 아침 일찍 골목 깊숙한 곳에서 살구를 파는 소리가 들린다.
태연자약하게 작은 종이 조각을 펼쳐 놓고, 한 글자는 질서 정연하고, 태양창 아래는 조심스럽게 물과 차를 끓이고, 버리고, 명차를 맛보려고 노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오, 교토의 먼지가 하얀 옷을 더럽힐 수 있다는 것에 감탄하지 말고, 우벅호의 거울집으로 돌아갈 시간이 있습니다.
절구 (네 곡 중 세 번째) (두보)
"두 오리올스가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백로가 연일 울린다."
내 창문은 눈 덮인 서산 경치를 둘러쌌다. 내 문은 종종 동쪽으로 항해하는 배에 대해 "안녕" 이라고 말한다
요지 (리)
서왕모는 요지의 창문을 열었다. 죽가의 목소리는 매우 슬프다.
팔마의 차, 일행 3 천 리; 주무왕, 왜 위약이 더 이상 오지 않는가?
비오는 밤에 북방 친구에게 보내는 문자 한 통 (이상은)
네가 귀기를 묻자 귀기는 말하기 어렵다, 바산 밤비, 가을풀이 가득하다.
언제 * * * 서창촉을 자르지만 늦비에 대해 이야기합니까?
2. 고대 시인이 사랑을 표현한 시
긴 아카시아 백거가 쉽게 흐르고, 수라바야가 흐르고, 과주고나루터로 흐른다. 오산은 조금 걱정이 됩니다.
스롱, 증오 용, 증오 반환 시 휴식, 월씨 이층. 주남관로관로비둘기, 강주에 있습니다.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는 신사의 좋은 배우자이다. 혼합 야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인양합시다.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가 깨어나 그녀를 추구한다. 추구할 수 없다, 낮에는 나이트클럽에서 그녀를 그리워한다.
홀가분하다. 몸을 뒤척이다. 혼합 야채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골라주세요.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가 한 쌍의 부부와 한 쌍의 부부를 데리고 그녀에게 왔다. 야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당겨라.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가 종을 쳐서 그녀를 기쁘게 했다. 갑술은 회색이고, 천년은 서리이다.
소위 이인은 물 쪽에 있다. 따라가고, 길이 막히고, 따라가고, 물 중앙으로 돌아가세요. ""
경녀' 시경' 경녀 서기, 나는 도시 구석에 있다. 일부러 숨어서 나로 하여금 급히 귀를 긁고 뺨을 긁게 했다.
조용한 여자애가 좋아 보이는데 통 튜브 하나 주세요. 새빨간 붉은색이 있는데, 그것을 사랑하는 것은 정말 밝은 색이다.
이 나라는 나를 채굴하는데, 이는 아름답고 희귀하다. 그것은 들풀처럼 아름답게 자라지 않고, 아름다움은 진한 애정을 준다.
해설: 이것은 남녀의 랑데부에 관한 발라드입니다. 여자아이는 일부러 도시 구석에 숨어서' 사랑은 보이지 않는다', 남자는 초조해서 안절부절못하고' 머리를 긁는다' 고 했다. 이 두 문장의 밋밋한 묘사는 한 쌍의 커플이 처음 만났을 때의 흥미를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데이트가 끝나자 소녀는 즉시 동관과 풀을 그에게 주었고, 남자는 황홀하게 쌍관어로 사랑을 표현하며 부드럽고 섬세하게 썼다. 시 전체가 신선하고 활발하여 묘미가 운치가 넘친다.
이 시를 낭송할 때 독자들도 그 진한 청춘의 분위기에 감동되어 연인의 행복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세수를 마치고 홀로 관하정에 올라 난간에 기대어 강물을 응시하다.
결국 이곳은 천돛이 아니라 곳곳에 물이 가득해 백평주에서 상심했다. 두 사람의 감정이 오래 지속되면, 법정에 출두하지 않을 것이다.
진관' 까치교' 는 평생 사랑에 빠지지 않고, 사랑에 빠지고, 사랑에 빠지게 된다. 서원 재사 \ "월곡 * 춘정 \" 예로부터 다정다감한 미움, 좋은 꿈의 원천이 가장 쉽게 깨어난다.
-녹색; 석청의' 하천의 이야기' 는 그리움과 눈물, 팥 던지기, 끝없는 봄꽃과 꽃으로 가득 차 있다. 조설미나리' 홍루몽' 은 아카시아 나무 아래 고향을 생각하고, 사랑은 맨디를 미워한다고 말했다.
민국: 양계초가 손을 잡고 눈물을 머금고 그를 바라보았지만, 말이 맞아 목이 메었다. 예로부터 정이 이별을 상하다.
오랜 시간 동안 사랑하는 사람들이 함께 있지 않았고, 나는 명실상부한 좋은 날씨, 좋은 풍경에 만족할 수 있기를 기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곳이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해도 누가 함께 즐길 수 있을까? ! --류영 \ "우린 벨 \" 꽃 떠 다니는 물.
일종의 그리움, 두 곳의 한가한 정. 이런 상황을 없앨 방법이 없다. 눈살을 찌푸릴 수밖에 없고, 개의치 않을 수밖에 없다.
찾아오니 외롭고 슬프다. 이번에, 얼마나 슬픈 말인가? -이청조 \ "소리가 느리다 \" 는 한 마디도 하지 않고 서루에 갔다.
달이 갈고리 같다. 적막한 오동심원이 청추를 잠그다.
계속 자르세요. 원인은 여전히 혼란스럽다.
슬픔입니다. 평소의 맛이 아닙니다.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 내가 알기 전에 이미 왔다가 갔다 했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리 shangyin \ "금슬 \" 군중 속에서 그를 찾고, 갑자기 뒤돌아 보면, 그 사람은 등불이 맹장에 있다. -신 qiji \ "청운안 * 원서 \" 꽃은 직접 접을 수 있다, 꽃이 없을 때까지 기다리지 마라! --당나라 duqiuniang "한 발 이상한" 향기가 넘쳐 가슴 아프다.
이백의' 청평 이조' 는 점점 광대하게 변해 후회하지 않고, 이를 위해 초췌해졌다. -노래; 류영의' 봉서통' 은 이미 쓸쓸해졌고, 여전히 꿈과 같다.
이어' 자정 노래 * 인생의 슬픔을 어떻게 피할 수 있을까? "나는 내가 의미하는 바를 안다. 나는 너를 동정한다. 나는 스스로 고생을 사서 해야 한다! -리 유 \ "더 새는 금새 \" 버드 나무 머리, 황혼 후 사람. -주홍 \ "호손 아이 \" 는 무정한 것처럼 만났다.
-시마 광 \ "서강월 \" 지평선이 가난할 때, 오직 끝없는 그리움뿐이다. 옥루춘' 그러나 나는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꼈다. 비록 내 몸에는 밝은 봉황 같은 날개가 없지만.
-돈 이상은은 제목 없는 일생이 예로부터 치정이었는데, 이 원망은 풍월과 무관하다. -노래; 구양수의' 옥루춘' 은 사악하다! 나는 너를 알고 싶다, 장수한다.
산에는 능이 없고, 강에는 고갈되고, 겨울에는 뇌진이 있고, 여름에는 비와 눈이 있고, 천지가 합치면, 비로소 군과 함께 할 수 있다! -그 붉은 매화 봄이 왔을 때, 당신의 남국 가지에 홍조가 일어났을 때, 한악부의 악귀? 보고 싶은 사람들이 많이 소장하고, 샤오샤오 팥이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당나라 아카시아 작년 오늘, 이 문 밖에서, 인간의 얼굴 복숭아꽃이 서로 어울렸다.
오늘 또 여기에 왔는데, 아가씨는 어디로 갔는지 복숭아꽃만 여전하여 봄바람에 활짝 웃는다. -당나라 cuihu 는 버드 나무 녹색 강 위치 에 대해 이야기 하고, 파도 강 노래 를 들었다.
동쪽 일출 서쪽 비, 길이 화창하다. 유당 옥계지죽사 (3) 는 일찍이 창해난수, 영원히 호박이었다.
황급히 꽃밭을 지나고, 게으르게 뒤돌아보다. 이런 이유로 반은 고행승의 고행승 때문이고, 반은 네가 한 적이 있기 때문이다. -당나라 시 13 년 이상, 카 다몬 2 월 초.
봄바람이 양주로 10 리를 따라 있는데, 너는 네가 언제 주막을 말아 올리는지 영원히 모를 것이다. 애틋하지만 항상 무정해서 웃을 수가 없어서 자랑스럽다.
탁자 위의 촛불이 마음을 불태웠고, 이별도 보았다. 봐라, 그것은 우리를 위해 눈물을 흘려 아침으로 흐른다. 돈 두목' 송별' (두 곡) 시간은 내가 그녀를 만나기 전과는 거리가 멀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 동풍이 일고 꽃이 만발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아침, 그녀는 거울 속에서 자신의 머리 구름이 변하는 것을 보았지만, 그녀는 그녀의 저녁 노래로 용감하게 달빛의 추위를 마주했다.
펑산으로 가는 길은 많지 않아, 오, 파랑새, 들어봐! -그녀가 말한 것을 나에게 가져다 줘! 。 -당나라 리 shangyin 제목 어젯밤 별, 어젯밤 바람, 스튜디오 서쪽, 계피 홀 동쪽 입니다.
채봉의 몸에 날개가 없으면 날개보다 두 배 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날개명언) 마음이 텔레파시 같고 정이 통하다. 추측 권투 후크 심장 싸움, 와인 따뜻한 마음; 이 사람들은 술친구의 노름돈에 와서 촛불 아래 승패가 빨갛다.
아아, 오경 북소리를 들으면 아침 출석을 불러야 한다. 말을 난대까지 채찍질하는 것은 바람 속의 바람과도 같다. 당이상은은 왜 내 금슬이 50 개의 현을 가지고 있는지, 각각 청춘의 간격이 있는지 알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성인 장자는 낮에 꿈을 꾸고, 나비는 현혹되고, 제왕의 봄마음은 두쥐안 울고 있다. 인어는 달빛 바다에서 진주 같은 눈물을 흘렸고, 푸른 들판은 태양을 향해 비취를 들이마셨다.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 내가 알기 전에 이미 왔다가 갔다! -당나라 리 상 숨겨진 jinse 금 옷을 소중히 하지 말라고 조언, 청소년 을 소중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꽃이 접어야 할 때, 우리는 빨리 접어야 한다. 꽃이 시들어야 가지를 꺾지 마라.
-당나라 뒤 qiuniang jinyi 얇은 구름 디아 드릴, 비행 별 불만, 은한은 모두 어둡다. 가을이슬가을의 7 일째 되는 날, 만날 시간이다. 대부분 세상 사람들이 함께 있는 사람들이지만, 얼굴 부부가 된다.
함께 그리움을 하소연하고, 부드러운 정이 물처럼 부드럽고, 만나고, 늦게 만나는 것은 꿈처럼, 차마 다리 길을 볼 수 없을 때. 만약 두 사람의 감정이 오래 지속된다면, 아침저녁의 일입니까? 북송 () 의 진관 () 은 까치 () 다리 선자 () 가 위태로운 건물에 기대어 봄근심을 바라며 하늘이 어두컴컴하다.
초연의 잔광에서 누가 침묵에 의지할 것인가? 미친 지도에서 술에 취해 술을 위해 노래를 부르려고 하는데, 진하고 무미건조하다. 나는 허리띠가 넓어지는 것을 후회하지 않고, 사람을 초췌하게 한다.
--북송 류영 10 년 사랑 전쟁! 결코 생각하지 않고, 결코 잊지 않는다. 천리 밖에 있는 고독한 무덤, 황량함은 말할 곳이 없다.
만나도 만나지 못하더라도 얼굴이 먼지투성이이고 귀밑머리는 서리와 같다. 밤이 되자 꿈이 갑자기 집으로 돌아왔다.
작은 헌창, 옷을 입다. 할 말이 없고, 천 줄의 눈물만 있다.
재료 단장은 해마다 끊어지고, 달밤은 짧고 산만하다. 스시 \ "강성자 \" 북송 \ "작년 1 월, 꽃시 등불은 낮처럼 빛났다.
달이 버드나무 위로 올라갔고, 황혼에 그는 나와 랑데부했다. 올해 정월 대보름날, 달빛과 불빛은 여전히 작년과 같다.
작년을 보니 봄셔츠 소매가 눈물투성이였다. -북송 왕조, Ouyang xiu 는 아이를 낳았다. 꽃이 시들고 빨간색과 녹색의 살구가 작아졌다. 제비가 날아오니, 녹수족이 우회한다.
가지에는 버드나무가 적고 바다에는 방초가 많다.
고대에 시인들은 종종 시로 그들의 이별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이별의 정을 표현한 시 한 수
1, 모도추강은 떠나기 어렵고, 내일 배는 장안에 있다.
2. 고인은 서황학루, 불꽃놀이 3 월 양주 () 를 사임했다. 친구의 윈드서핑은 점점 멀어져 푸른 하늘의 끝으로 사라지고 장강의 제일선만 보고 먼 곳의 지평선으로 달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3. 우리는 슬프게 작별을 고하고, 우리 두 관리는 반대 방향으로 나아갔다.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너는 왜 갈림길에서 배회하느냐, 아이는 수건을 들고 있다.
4. 밝은 달은 높은 나무를 숨기고, 긴 강은 알 수 없다. 유유낙양로, 이거 언제 열리나요?
5. 어젯밤 서리 초에 나는' 나그네 가지 마라' 를 부르며 강을 건넜다. 가장 걱정스러운 사람은 백조의 노래를 듣는 것을 두려워하고, 외로운 여행자는 산운 짱 침묵 속에 있다.
6, 강우 에 추운 비 밤, 고독한 손님을 보냅니다. 친구들, 낙양의 친구가 나를 초대한다면; 그냥 내가 빙심 오코라고 해, 신앙을 고수해!
7, 술 한 잔을 권하고, 아무런 이유도 없이 양관밖으로 나오라고 조언합니다.
8. 물은 당신에게 집 느낌을 주고, 당신의 배가 300 마일을 운전하게 합니다.
9. 비록 우리가 술을 많이 마셨지만, 우리는 결코 즐겁지 않다. 서로 이별할 때, 강은 신비하게 보름달 방향으로 넓어졌다.
10, 오, 동쪽으로 흐르는 이 강에 대해 물어봐, 친구의 사랑보다 더 멀리 갈 수 있을까! 。
1 1, 이백이 배를 타고 가려던 참에 갑자기 해안의 노랫소리가 들렸다. 도화담이 깊어도 왕륜이 내 사랑을 보내주는 것만큼 깊지는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12, 백옥주 한 잔, 3 월 청양. 봄바람이 며칠 동안 흔들릴 수 있는데, 너와 나는 이미 두 귀밑머리가 희끗희끗하다.
13, 여기서 너는 반드시 나를 떠나야 한다. 마치 느슨한 수초처럼 수백 마일을 떠야 한다. 뜬구름은 유자와 같고, 방랑하는 것을 좋아하고, 석양은 천천히 산을 내려와서 미련이 있는 것 같다.
14, 우리는 그가 바퀴탑문을 지나 동쪽으로 가는 것을 보고 천봉로의 눈더미 속으로 들어갔다. 산길은 우여곡절로 너를 만나지 못하고 말굽 자국만 남았다.
15, 서광이 미래에 오르고 노인 한 명을 남겨 두다.
16, 낙하 강의 고독한 윈드서핑, 방초 청청, 만리, 호남.
17. 다정다감한 자고로 이별을 슬퍼하고, 더욱 비교가능하며, 청추절을 푸대접한다.
18, 비행기 나뭇잎은 한밤중에 비가 오고 나뭇잎 소리는 이별하고 있다.
19, 촛불은 작별 인사를 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어, 다른 사람을 위해 새벽까지 눈물을 흘린다.
20. 남포는 슬프고 서풍은 가을을 습격한다. 단장을 보면 뒤돌아보지 않는 것이 좋은 구름이다.
송별시인가요? 바이두 문고에 있습니다.
4. 고대 시인은 꽃이 바람에 쓰러진 정경시를 묘사했다.
나는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갔는데, 가지에서 떨어지는 꽃과 같았지만, 이것은 무정한 일이 아니라 봄의 흙으로 변해 다음 세대를 양육하는 역할을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공 지젠 (gong zizhen) 의 "지 하이 잡사"
꽃은 시들고, 꽃은 하늘을 날고, 붉은 향기는 연민이 없다. 카오 Xueqin 의 red mansions 의 꿈에서 매장 꽃의 노래
꽃은 물에서 물로 떠내려가고, 한 차례의 그리움, 두 개의 한가한 근심이 있다. 이청조의' 매실 한 토막'
하룻밤 비바람에 낙화가 얼마나 되느냐. 맹호연 《춘효》
이 강남 경관 지역 에서 생각하지 않았다; 낙화의 계절이라 이 오랜 지인을 만날 수 있다. 두보 "이거북년 하하" 를 만나다
낙화는 양 떼가 망망하여 옛날에는 다소 서늘했다. 글의 《수룡은연》
나무에 끝없는 꽃이 있으니 비가 많이 왔으면 좋겠다. 낙화 시 최장 360 일. 첸 "서쪽 교외에서 떨어지는 꽃의 노래")
낙화는 의도적으로 흐르는 물을 따른다. 물 사랑 낙화 "온주 longxiang 돌 벽돌 Jue 선사" 를 계속 등불
고대 시인은 늘 슬픈 시를 썼다. 두 가지 예를 써 주세요.
리우웬과 풍의 옷은 점점 넓어지고, 그는 후회하지 않아, 사람을 초췌하게 했다. 3599
2 잃어버린 이름 드럼 \ "노래 책 \" 삶과 죽음에 대한 풍부한 견해, Zicheng 는 말했다.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해로하다. 34 18
3 Qin Guan que Qiao xian 의 사랑은 오래 지속될 것입니다. 32 13
4 이백의 3, 5, 7 언상사병, 언제인지 아세요? 이 시점에서, 이 밤은 어색합니다. 267 1
5 익명 봉황이 불을 찾아 피아노 곡에는 일종의 아름다움이 있어서 나는 잊지 않는다. 하루는 보지 않고 미친 것 같다. 2482
원직 사상 시 다섯 수, 네 번째 곡은 물이 어렵고 영세호박이었다. 2323
9 조지는 월상 고층 빌딩에서 흙먼지를 날리면 시멘트를 질퍽거리게 하면 다른 방향으로 가라앉는다. 언제 쯤 화목하게 만날 수 있을까? 2280
10 나란성의' 우미인' 은 처량하고, 후자의 둘은 동일해야 하며, 가장 많은 것은 원한을 씻을 수 없다는 것이다. 2 165
1 1 장계절 노래 쌍눈물 귀명주, 혼전 만날 수 없는 것이 한스럽다. 2 159
바이 주이 (Bai Juyi) "영원한 증오 노래";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1735
바이 주이 (Bai Juyi) 의 "영원한 슬픔" 에 따르면, 우리는 두 마리의 새가 하나로 합쳐져 하늘에서 날고, 땅에서 함께 자라며, 한 그루의 나무와 두 그루의 나무가 .. 1722
34 문근래 사랑의 꽃이 겹겹이 눈물을 흘리고 인생은 사랑밖에 없다. 1689
나는 슬픈 그리움을 달에 맡겼고, 너를 야랑 서쪽으로 모시고 싶다.
네가 귀기를 묻자 귀기는 말하기 어렵다, 바산 밤비, 가을풀이 가득하다. 언제 * * * 서쪽 창문 촛불을 잘라, 하지만 늦은 비에 대해 이야기.
단풍교 부근의 야간 정박소.
6. 고대 유명인을 묘사한 시
두보' 음주 팔선가' 는 말을 타고 배를 타고 우물에서 자는 것을 알고 있다.
여양 삼두가 하늘에서 시작되었고, 길은 차각에서 군침을 흘리고, 원한은 주천에 봉할 수 없었다. 수천 원을 호음하고, 음악 한 잔을 피현이라고 부른다.
종지가 잘생기고 예쁜 소년은 하얀 눈으로 하늘을 바라보며 바람 앞의 옥수처럼 밝다. 수진 왕조가 장재수불 이전에 그는 늘 술에 취해 있을 때 선을 피하는 것을 좋아했다.
이백은 통에 100 수의 시를 써서 장안의 한 술집에 가서 잠을 잤지만 천자는 그에게 배를 타지 말라고 하면서 주선이라고 주장했다. 장욱의 풀 세 잔이 전해졌는데, 그가 모자를 벗고 머리를 왕공에게 드러내기도 전에, 그는 종이를 구름처럼 던졌다.
초조한 이삭 다섯 말이 출중하여 당당하고 당당하게 이야기하며, 서프라이즈 사연을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팔선 음주의 노래' 는 독특하고 선명한' 초상화시' 이다.
여덟 개의 주선은 동시대의 사람으로 모두 장안에 산다. 그들은 음주 방면에서 매우 비슷하고, 모두 호탕하고, 마음이 넓다. 시인은 세련된 언어와 인물의 획으로 그들을 시로 써서 생동감 있는 군상을 형성했다.
하장은 가장 먼저 팔선 () 에 나타났다. 그는 그들 중 가장 나이가 많고 가장 늙었다.
장안에서, 그는 일찍이' 성딱정벌레를 즐거움으로 풀었다' (이백의' 경주서') 였다. 시에서 그가 술에 취한 후, 배를 타고 좌우로 흔들리고 현기증이 났다고 한다. 그는 우물에 빠져 우물에서 잠이 들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응우옌이 술에 취해 말을 타고, 사람들은' 노인이 배를 타고 파도를 타는 것 같다' 고 말한다" ("두이" 왕명 사언본). 두보는 이 전고로 술을 마신 후 말을 탈 때의 취태와 취태를 생생하게 묘사하며 유머러스하고 명랑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그의 활달한 은둔한 성격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두 번째 인물은 여양의 왕헌이다. 그는 당현종의 조카로 한동안 매우 빨갛다. 이른바' 주은이 잦다',' 배가 넘는 골육' (두보' 태자태사 여양군왕 증정') 그래서 감히 세 말을 마셔서야 천자를 찾아뵙게 되었다.
그는 술을 마시는 마음가짐도 다르다. 길에서 본 거야? 차 (바로 술차) 가 군침을 흘리며 그의 봉지를 주천 (오늘 간쑤) 으로 옮기고 싶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입구에 금천이 있고, 샘에서 술처럼 냄새가 나고, 따라서 명주천이다" ("삼계셀러리 참조").
당나라에 이르러서야 황친귀족이 봉지를 공격할 자격이 있었다. 그래서 8 명 중 이서안만이' 봉지 이동' 이라는 생각을 불러일으켰고, 다른 사람들은 이렇게 꿈을 꾸지 않았다. 시인은 이시안 출신 황족의 특징을 사로잡아 그의 쾌락심리와 술취행위를 상세히 묘사하며 진실하고 분수있게 썼다.
그리고 이현지가 있다. 천보 원년에 그는 우선과를 대신하여 좌승상을 맡았다. 그는 좋은 손님이라 저녁에 보답을 받았다. 그는 술을 마시는데 수천 원을 썼고, 주량이 세서 마치 고래가 만천을 삼키는 것처럼 한 마디로 그의 사치를 지적했다.
그러나 좋은 경치는 길지 않다. 5 년간의 개보 끝에 이 씨는 따돌림을 당하기에 매우 적합하다. 파업 후, 나는 집에서 친척과 친구들과 술을 마실 것이다. 술이 여전히 오르고 있지만, 나는 여전히 불평을 참을 수 없다. 나는 한 편의 시를 썼다. "선현을 피하고 초보를 즐기자. 내 앞에 있는 손님에게 물어보기 위해서, 오늘 몇 명이나 올까? 클릭합니다 ("구당서 이시안전") "음악 한 잔을 피현이라고 합니다." 바로 이시안의 시를 사용했습니다. 낙성' 은 그가 청주를 즐겨 마신다는 뜻이다.' 피현', 즉 탁주를 마시지 않는다는 뜻이다.
그가 파업했다는 사실과 결합해서,' 피현' 은 쌍관어로, 이를 풍자한다는 뜻이다. 여기서 권력의 득실을 파악하는 중요한 방면은 인물의 성격을 묘사하고 이현지의 초상을 섬세하게 묘사하며 깊은 정치적 내용을 담고 있어 흥미를 자아낸다.
세 명의 고위 인사가 전시된 후, 두 명의 잘생긴 유명인 최종식과 수진이 뒤를 이었다. 최종식은 매력적이고 잘생긴 로맨틱한 인물이다.
그는 술을 많이 마셨을 때 술잔을 높이 들고, 눈을 하늘로 올려다보고, 모든 것을 보고, 아무도 보지 않았다. 술에 취해 바람에 흔들리는 옥수처럼 어쩔 수 없다.
두보는' 옥수 임풍' 으로 종식준랑한 몸짓과 세련된 취태를 묘사해 매혹적이다. 그런 다음 수진을 씁니다.
사마천의' 사기' 는 모순된 줄거리로 인물의 사상적 성격을 표현하는 데 능하다. 두보는 또한 갈등 행동을 잘 파악하고 인물의 성격 특징을 묘사한다.
소진은 명상에 빠져 오랫동안 단식을 했지만, 동시에 술을 좋아해서 자주 술에 취했다. 그는' 재계' 와' 술 취함' 사이의 갈등투쟁에 처해 있지만, 결과는 종종' 술' 이' 불' 을 이기고' 술에 취해 선정을 피하다' 는 것이다. 짧은 두 편의 시에서, 소진의 술을 목숨처럼 좋아하고, 방종하고, 거리낌 없는 인격적 특징을 유머러스하게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다섯 명의 부차적인 인물이 선보이자 중심 인물이 성대하게 등장했다. 시주와 이백은 풀리지 않는 인연이 있다. 이백 자신도 "100 년 3 만 6 천일, 하루에 300 잔" ("양양가"), "흥한이 오악" ("강상가") 을 흔들었다고 말했다.
두보는 이백의 시를 묘사하여 이백의 취미와 시가 재능을 부각시켰다. 이백은 술을 목숨처럼 좋아해서 술에 취해 장안의 식당에서 자주 잠을 자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천자가 배에 오르지 않는다는 말은 단번에 이백의 이미지를 높고 이상하게 만들었다. 이백은 술에 취한 후 더욱 호매분방하다. 황제가 불러도 그는 그렇게 공경하고 두려워하지 않고 자랑스럽게 소리쳤다. "나는 술선입니다!" " 이백이 권세 있는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는 성격을 강하게 표현했다.
비록 진실이 아닐 수도 있지만,' 천자가 배에 오르지 않는다' 는 이백의 사상적 성격에 매우 부합하기 때문에 높은 예술적 진실성과 강한 예술적 감화력을 가지고 있다. 두보는 이백의 지기이다. 그는 이백사상적 성격의 본질적 측면을 포착하고 로맨틱한 과장을 하여 이백을 이런 지독하지 않고, 방종하고, 봉건왕후를 경멸하는 예술적 이미지로 만들었다.
생기와 활력이 충만한 이 초상화는 형신을 겸비하고 아름다운 이상광휘를 빛나게 하여 잊을 수 없다. 이것이 바로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이 좋아했던 이백의 로맨틱한 이미지다.
이백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또 다른 중요한 인물은 장욱이다. 그는 "초서를 잘 쓰고 술을 잘 마신다. 매번 술에 취하면 그는 비명을 지르며 미친 듯이 걸었고, 그의 펜은 변화로 가득 찼다. 하나님이 그를 도와주신다면 "("두이 "권 1).
당시 그들은' 조성' 이라고 불렸다. 술 세 잔 마신 후 장욱은 호탕하고 멋스러운 초서가 그의 글에서 흘러나왔다.
그는 고관 귀인의 위엄을 무시하고 혁혁한 왕공 앞에서 모자를 벗고 머리를 드러냈다. 그는 소탈하고 자유자재로 써서, 글씨가 구름처럼 흐르는 물과 같다. 왕공 앞에서 모자를 벗고 얼굴을 내밀다니' 는 얼마나 하찮고 사소한 일에 구애되지 않는가! 장욱이 자유분방한 독립의 개성을 표현했다.
노래 속 집 뒤의 인물은 이삭이다. 초원은' 간택가요' 에서 초수를 민간인이라고 불렀다.
이삭을 다섯 번 마시면 취기가 생기고 더욱 두드러진다.
7. 시인과 세상과 단절된 시구는 어떤 묘사가 있습니까?
수시는 호방한 시인으로, 많은 좋은 시가 있는데, 그중에는 왕위, 도연명, 맹호연 등이 모두 유명한 전원시인이다. 바이두에 가 볼 수 있어요.
다음 두 곡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노래이다.
이상은의' 일선'.
한 사람이 은거하고, 도시를 내려다보고, 봄은 이미 갔고, 여름은 이미 맑았다.
풀이 비에 잠기자 마침내 하느님의 사랑을 받았고 비는 맑았다.
고각에 올라 멀리 바라보고, 하늘과 고지가 하늘을 바라보고, 석양의 잔광이 문설주를 통과했다.
새의 보금자리는 이미 햇볕에 말려서 그들의 몸은 가벼워졌다.
송대 범성대의 전원시도 괜찮다.
여기에' 차요요' 한 곡을 동봉합니다
차가 멀고 말이 좁다.
동쪽으로 동쪽으로 여행하면서
앤드류는 서풍으로 날아갔다.
내가 별, 왕, 달과 같기를 바랍니다.
매일 밤 시간은 밝다.
달은 어둡고 별은 항상 밝다.
달이 가득 찰 때까지 남아, 삼오오 * * * * * 흑자.
또 한 권의' 무제' 는 골동품이다. 。
청사를 가볍게 작은 부채모양으로 썰고,
밤에는 녹은 눈 냄새를 맡아 창턱을 적셨다.
녹색을 찾는 것은 여전히 봄추위입니다.
날으는 꽃 한 송이가 잠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