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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국 시
상한 손바닥으로
이 광활한 땅을 탐험하네,
이 모퉁이는 재가 되고,
저 모퉁이는 피와 진흙뿐이네,
이 호수는 내 고향이 되어야지,
(봄이면 제방에는 꽃이 만발하고, 어린 버드나무 가지가 꺾이면서 이상한 냄새가 납니다. 향기.)
해초와 물의 시원함을 만지고,
장백산의 눈 덮인 봉우리는 차갑고 날카로웠다.
황하의 물과 진흙이 내 손가락 사이로 미끄러졌고,
강남의 논은 너무 부드러웠다 ... 지금은 빈 쑥부쟁이만 있고,
영남의 열매꽃은 외로움에 시들고,
어선도 없는 남중국해의 쓴 바닷물에 몸을 담그니.... 보이지 않는 손바닥이 불평 없이 산을 쓸어내리고,
피와 회색으로 얼룩진 손가락, 어둠으로 얼룩진 손바닥,
먼 구석만 아직 온전하고,
따뜻하고 맑고 단단하고 활기찬 봄입니다.
그 위에 연인의 부드러운 머리카락처럼, 아기의 젖처럼, 부러진 손바닥으로 쓰다듬었다.
내 손바닥에 온 힘을 담아 사랑과 모든 희망을 보냈네,
봄이 없는 태양만이 어둠을 몰아내고 생기를 불어넣을 것이니,
그곳만이 우리가 짐승처럼 살지 않고,
개미처럼 죽지 않는 유일한 곳이니.... 저기, 영원한 중국!
이 시는 1942년 시인이 침략하는 일본군의 어둡고 습한 지하 감옥에서 쓴 시로, 재난을 당한 조국에 대한 시인의 진심어린 걱정과 진정한 사랑, 그리고 중국공산당의 지도 아래 해방된 조국에 대한 동경을 표현한 시입니다 * * *. 시의 전반부에서 '나'는 적의 철발굽에 황폐해진 조국의 광활한 땅을 '너덜너덜해진 손바닥'으로 어루만진다: "이 구석은 잿더미로 변했고/저 구석에는 피와 진흙뿐이다. ". 그런 다음 시인의 보이지 않는 손바닥이 고향의 푸른 호수에 닿습니다. 현재의 "시원한" 호수와 과거의 아름다운 봄날의 대비는 적들이 고향을 짓밟는 것에 대한 시인의 큰 불안과 분노를 보여줍니다. 시의 주제를 피상적이고 협소하게 만들지 않기 위해 시인은 장백산의 설봉과 황하의 진흙과 모래에서 남중국해의 논, 열매, 바닷물에 이르기까지 가까운 곳에서 먼 곳, 북쪽에서 남쪽까지 세계를 상상합니다. 시인은 각 지역의 가장 전형적인 풍경을 선택하여 시를 장식합니다. 이 풍경들은 민중들의 고통과 불행의 상징일 뿐만 아니라 침략자들의 악행에 대한 증인이기도 합니다. "피와 회색으로 얼룩진 손가락, / 검은 색으로 얼룩진 손바닥"이라는 대사는 전반부를 요약하며 앞선 서너 줄의 대사를 되풀이합니다.
상상의 세계에서 여전히 펼쳐지는 시의 후반부는 앞선 재난의 장면과 크게 대비되는 그리움의 그림을 그린다: '먼 구석'이지만 산과 강은 온전하고 어둠이나 피비린내도 없다. 대신 따뜻함과 빛, 활력이 가득하고 "태양과 함께 봄"입니다. 이 부분은 시 전반부의 슬픈 어조에 비해 시인의 주체할 수 없는 기쁨과 흥분으로 전율하고, 시 전반부의 서정성에 비해 후반부의 조용한 진정으로 시 전체가 정서적으로 슬픔과 기쁨으로 완벽하게 통일되어 서정적 스타일이 다양해 보인다. 포효가 예술적 사색을 대신하던 시대에 이 시는 이미지가 고도로 응축되어 있지만 모호하지 않고, 감정이 섬세하지만 흐릿하지 않으며, 심오한 사실적 내용이 현대적인 서정적 기법과 완벽하게 얽혀 있는, 결코 시들지 않는 아름다운 꽃과 같은 시이다.
외치는 조국, 사랑하는 조국
나는 그대 강가의 낡은 물레방아여.
수백 년의 지친 노래를 돌리고,
나는 당신의 이마에 검게 그을린 채광등이고,
역사의 터널에서 당신이 하는 일을 하고,
나는 시든 벼 이삭이고, 파손된 길바닥이고,
바닷가의 바지선입니다
줄을 더 깊이 당겨 당신의 어깨로 끌어당기고,
. ---조국!
나는 가난하고,
나는 슬프다.
나는 너의 조상이다.
고통의 희망,
날아가는 소매입니다.
천년 동안 땅에 떨어지지 않는 꽃,
-조국!
나는 신화의 거미줄에서 막 벗어난 당신의 새로운 이상이고,
나는 눈 아래 피어난 당신의 고대 연꽃의 싹이고,
나는 매달린 눈물의 웃는 소용돌이이고,
나는 갓 칠해진 하얀 출발선이고,
그것은 크림슨 여명입니다.
나는 스퍼트다.
-조국이다!
나는 너희의 10억 분의 1이다.
당신의 960만 평방미터의 합계입니다,
당신의 멍든 가슴으로,
나를 잃고,
사려 깊은 나를,
삶은 나를,
그리고 내 살과 피에서
당신의; 풍요, 영광, 자유,
를
얻었네,
. -조국,
내 사랑하는 조국!
이시는 순환 구문 "나는 고야,..."를 그립니다. 나는 ...... "고야"는 소련 시인 보즈네젠스키의 작품이지만 창의적인 전개가 있습니다. 곡절은 주로 강한 감정을 표현하는 작품에서 발견되며 슬프고 고통스러운 감정을 표현하는 데 가장 잘 사용됩니다. 슈팅은 '나'와 조국의 관계에 대해 글을 씁니다. 이 문장 패턴을 통해 고통과 사랑의 깊이가 더해집니다. 첫 연은 조국의 역사에 대한 성찰로, 수 세기에 걸친 조국의 낙후와 가난, 재앙을 상징하는 다섯 가지 이미지를 엄선하여 첫 네 줄은 안정적이고 길며 소리와 색채가 있고 깊은 사색의 느낌을 주고,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줄은 비교적 짧고 설명 없이, 마지막 세 줄은 길고 짧고 단단하여 감정의 기복을 보여주며 본론이 등장한다. 두 번째 연은 이어서 중국 민족의 영혼 속에 숨어 있는 희망의 꽃이 결코 시들지 않았음을 드러낸다. 재난은 무겁지만 이상은 영원하지만 지금까지 실현되지 않았습니다. 이 연에서는 짧은 문장에 이어 긴 문장이 이어지고 다시 주제가 등장합니다. 이루지 못한 것 같고, 깊은 아쉬움이 펜에 묻어납니다. 세 번째 연에서는 역사의 전환기에 있는 조국의 모습을 다섯 가지 이미지로 묘사하며 희망과 열정을 쏟아 붓습니다. 각 이미지에는 고유 한 의미가 있으며 다섯 그룹이 함께 사용되어 일종의 은유 적 산문을 형성하여 흥분과 따뜻함의 감정을 강화하고 시인의 즐거운 분위기를 표현합니다. 네 번째 연의 첫 두 줄에서는 '10억 분의 1'과 '960만 평방미터'를 사용하여 작은 것과 큰 것을 대비시켜 '나'는 조국의 일원이지만 내 가슴에는 조국 전체가 들어 있음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그 유방은 '나'를 키우는 데 쓰이고, 나는 나의 살과 피에서 얻으며, '나'와 조국의 혈육 관계를 대비시켜 강조하고, 혼란, 깊은 생각, 끓어오름도 풍요와 영광, 자유와 반대되는 것으로 표현하여 그 씁쓸함을 드러내고 있다. 처음 세 연이 '나'와 조국의 관계에 관한 것이라면, 네 번째 연은 조국과 '나'의 관계에 관한 것입니다. 구문적 모호성은 극단적인 감정의 표현으로, 주어에 대한 이중 호칭으로 절정을 이루며 전체 작품을 마무리합니다.
시 전체에서 이미지로 묘사되고 감정이 스며든 단어는 단 한 단어도 없습니다. 선택된 이미지는 단순하고 선명하며 독특하게 적절하며 모든 단어는 묘사된 장면과 관련이 있습니다. 서정성은 모든 것을 포괄하는 것이 아니라 슬픔과 우울에서 기쁨과 고조로, 활기에서 깊음으로, 슬픔과 불안, 치열함, 실망과 희망, 한숨과 추구 등 복잡하고 무거운 다양한 감정이 얽혀 있는 기복의 리듬에 큰 관심을 기울이며 시인 특유의 완곡하고 깊고 부드럽고 의미 있는 서정성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구모루오의 '아궁이 속 석탄'
아, 나의 아가씨!
나는 당신의 환대에 부응하오,
날 실망시키지 마시오.
내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이러는 거야.
이렇게 불태워!
아, 내 아가씨!
내 전남편을 알아야 해.
나를 무모한 노예로 생각하지 않나요?
내 흑인 노예의 가슴에 불 같은 심장이 있는 한..
아, 아가씨!
내 전임자는 원래 쓸모 있는 기둥이었지만
수년 동안 산 채로 묻혀 지금까지 빛을 보지 못했소
.
아, 아가씨!
다시 빛을 보게 된 후,
나는 종종 고향을 그리워했고,
그리고 내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그리워했습니다.
이렇게 불타버렸네!
시인은 자신을 '용광로 속의 석탄'에 비유하고, 조국을 '내 사랑하는 사람'과 '처녀'에 의인화하여 비유하고 있습니다. 시 전체가 이 핵심 이미지를 바탕으로 구성됩니다. 첫째, '용광로 속 석탄'의 타는 모습은 조국을 위해 희생하려는 시인의 열정을 상징하고, 둘째, '용광로 속 석탄'의 검은 모습 아래에는 '불 같은 마음'이 있다는 미학적 의미가 풍부합니다. 둘째, '용광로 속의 석탄'의 검은 모습 아래 '불 같은 마음'은 노동 대중의 겸손한 지위와 위대한 인격을 상징하며, '용광로 속의 석탄'은 시인을 대표하는 '작은 자아'와 '큰 자아'를 모두 가리킨다. "다시 한 번, 용광로의 이전 석탄은 원래 유용한 기둥이었으며 수년 동안 산 채로 묻혀 마침내 "낮의 빛을 보았다"고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용광로 안의 석탄은 원래 쓸모 있는 기둥이었으나 오랜 세월 산 채로 묻혀 있다가 마침내 "낮의 빛을 보았다"는 것은 평범한 삶을 살고 싶지 않아 변화를 만들고자 하는 시인의 열망을 상징하는 동시에 노동 대중 속에 숨겨진 위대한 에너지를 방출하여 세상을 변화시키는 것을 상징하는 것입니다. '소녀'의 이미지는 시인의 조국에 대한 사랑이 사랑만큼이나 열정적이라는 것을 암시하고, '청년'이라는 단어는 5월 4주혁명을 통해 조국이 활력과 생기가 넘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궈모루오는 <창조 10년>에서 "내 마음속에서 5월 4일 이후의 중국은 매우 젊고 진취적인 소녀와 같다. 그녀는 내 연인과 같다 ...... "용광로의 석탄"이라는 구절은 그녀에 대한 나의 사랑 노래로 이 시에서 은유의 의미와 역할을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용광로 속의 석탄'의 이미지는 융합의 자질, '나'의 기질, 시대정신을 하나의 용광로에 결합한 것으로, '석탄'이 타는 것을 쓴다는 것은 '나'의 정신을 표현하는 것이다. '석탄'을 태우는 것에 대해 글을 쓴다는 것은 '나'의 열정, 사람들의 감정, 시대정신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예술 형식과 서정적 사고가 완벽하게 맞아 떨어집니다. 장의 관점에서 보면 첫 연은 애국심의 포부를 요약하고, 두 번째 연은 애국심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두고, 세 번째 연은 국가의 포부에 중점을두고, 마지막 연과 첫 연이 겹쳐서 앞뒤로 울려 퍼지면서 전체시를 절정에 이르게하는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형식과 리듬 면에서는 각 연이 5행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 행의 음절이 같으며, 1, 3, 5행이 서로 운율이 맞고, 각 연이 "아, 내 처녀여"라는 친절하고 부드럽고 애정 어린 호명으로 시작하여 선율이 아름답다. 시는 구절의 리듬에 따라 썰물과 썰물이 흐르고 운율이 길고 깊습니다.
원이두오의 '태양의 노래'(발췌)
태양-황금새-태양!
하루에 한 번씩 지구를 한 바퀴 돌게 해주고,
하루에 한 번씩 고향을 볼 수 있게 해줘요!
원이두의 태양의 노래(발췌)
이 시는 시인이 192년부터 1925년까지 미국 유학 시절에 쓴 시입니다. 조국에 대한 시인의 열렬한 그리움으로 인해 마법과도 같은 장엄한 이미지가 생겨났습니다. 취원의 '리사오'에는 다음과 같은 대사가 있습니다."나는 옥의 혜택을 받고 싶으면 옥을 사랑한다."
. 고대와 현대 낭만주의 시의 마법 같은 상상력은 같은 계통에 있습니다. 취원은 봉황새('군주')를 타고 우주를 항해하는 상상만 했지만, 이 시의 저자는 실제로 태양을 타고 항해하고 싶었고, 그의 상상력은 고대인들보다 더 대담했습니다.원이두오의 "선"
저주가 있습니다.
불을 붙일 수 있는 속담이 있다.
오천 년 동안 아무도 말하지 않았지만,
화산의 침묵을 짐작할 수 있을까요?
갑자기 홀린 듯, 갑자기 벼락이 푸른 하늘을 강타했습니다.
폭발:
"우리 중국!"
오늘 무슨 말을 할까요?
철나무를 믿지 않는다면,
그러니 여기 하나 알려줄게.
화산이 침묵할 수밖에 없을 때,
떨지 말고, 혀를 내밀고 발을 쿵쿵 밟아라.
푸른 하늘에 벼락이 칠 때까지 기다리세요.
폭발:
"우리 중국!"
"시인의 주된 재능은 사랑, 조국에 대한 사랑, 인민에 대한 사랑입니다."
원 총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65438년부터 0925년까지 미국에서 귀국한 그는 봉건 군벌의 통치 아래서 어두운 현실과 민중의 비극적 장면을 목격했습니다. 그 결과 진실한 사랑은 현 상황에 대한 강한 불만과 낡은 중국을 바꾸려는 열정으로 바뀌었습니다. 이 시는 이러한 감정을 충분히 구현하고 있습니다. 시 전체가 '한 단어', 즉 '우리 중국'을 의도의 중심으로 삼고, 사실적 표현과 은유적 표현을 조합하여 반복적으로 노래하며 대비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첫 연에서는 산문을 사용하여 '재앙'과 '불'이라는 사실주의와 은유를 통해 여론 탄압의 어두운 현실을 드러내는 동시에 민중이 축적한 엄청난 힘을 보여줍니다. 화산에 비유해 봅시다. 수천 년 동안 조용히 있다가 갑자기 폭발하면 지축을 뒤흔드는 위력을 발휘하는 화산. 이 비유는 민중의 저항의 힘에 대한 시인의 자신감을 보여줍니다. 두 번째 연은 중국의 미래를 비관하고 인민을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 '수텝의 개화'라는 은유를 통해 '우리 중국'을 건설하기는 쉽지 않지만 마침내 실현될 것이라고 경고합니다. '나'가 굳게 믿는 것과 '당신'이 믿지 않는 것의 대비를 통해 믿지 않는 사람들은 공황과 혐오감 등 놀랄 수 있으며, 이는 인민 저항의 불가피성과 갑작 스러움을 더욱 촉발시켜 시인이 자신을 해방하고 오래된 중국을 변화시킬 수있는 인민의 잠재력을 굳게 믿고 진심으로지지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그것을 포용합니다. 그는 인민의 저항과 외침을 "푸른 하늘의 번개"에 비유하는데, 이는 "불"의 이미지를 반영하고 무한한 힘을 보여줄뿐만 아니라 칭찬의 어조이기도합니다. b "붐 :/ '우리 중국! '우리 중국!'" "두 개의 반복은 이상적인 중국에 대한 기대와 추구를 강력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 시는 언어가 단순하고, 형식이 깔끔하고 대칭적이며, 자연스럽고 즉흥적이며, 리듬감이 있고 음악적입니다.
아이칭의 "나는 이 땅을 사랑한다"
내가 새라면,
나도 쉰 목소리로 노래하리라,
폭풍우 치는 이 땅,
언제나 격노하는 슬픔과 분노의 강,
끝없는 강풍,
숲의 부드러운 여명! ...
그리고 내가 죽으면,
깃털마저 땅속에서 썩겠지.
왜 나는 그렇게 자주 우는 걸까?
이 땅을 너무 사랑하니까...
"내가 새라면"으로 시작하는 이 시는 단순한 이미지의 비교가 아닌 감정의 가상으로 시작됩니다. 새의 소원을 통해 조국에 대한 시인의 간절한 사랑을 표현하고 있으며, 완곡한 서정적 기법으로 시인의 깊은 감정과 진솔한 정서가 어우러져 있다. 그런 다음 시인은 노래하는 내용을 표현하기 위해 일련의 이미지를 배열합니다. 강한 열정이 시인의 마음에 스며들어 '땅'은 폭풍의 공격을 받고, '강'은 슬프고 화가 나고, '바람'은 짜증이 나고, '새벽'은 바람이 불고, '바람'은 바람이 불고, '바람'은 바람이 불고, '바람'은 바람이 부는 등 생생하고 풍부한 의미가 담긴 이미지로 가득 차 있습니다. 땅은 폭풍우가 치고, 강은 슬프고 화가 나고, 바람은 짜증나고, 새벽은 온화합니다. 시인이 이 시를 썼던 시기와 관련지어 보면 산과 강이 산산이 부서지고 나라가 망한 비극적인 시기를 표현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주목할 만한 점은 시인이 이에 절망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그는 어둠 속에서도 여전히 희망으로 가득 차 있었기에 새벽은 "온화"합니다. "-그런 다음 나는 죽었고 / 내 깃털마저 땅속에서 썩었다." 이 시는 새의 자연스러운 수동적 어미를 교묘하게 사용하여 시인의 적극적인 추구를 보여줌으로써 시인의 헌신을 더욱 진정성 있게 보여줍니다. 걱정과 애국심을 직접적으로 표현한 마지막 연은 주제를 밝히는 동시에 연의 전반부를 논리적으로 반향합니다. 처음 여덟 줄이 감정의 축적이라면 마지막 두 줄은 감정의 수문이 열리고 감정의 급류가 밀려오는 것이다.
대만성]황의 차이나타운
항구입니다.
중국 현지 억양입니다.
손님에게 출신지를 물어볼 필요가 없습니다.
밝고 옅은 노란색 피부
양저우 역마차
장안 퀴어 궁전
옌위안은 일종의 후일담이 되었다.
바람은 역사적인 숄이다.
꿈처럼 부드러운 노래
듣다 보면
절대로 주둔하지 않을 성이다.
중국에서 온 24가지 꽃의 집합.
당신은 흙이 없어도 뿌리를 내릴 수 있는 난초입니다.
서리와 눈의 추위를 마시고
동방의 향기를 피워라.
독특한 깃발 이미지
황하의 물결은 언제나 양지바른 동쪽을 향해 흐른다.
그것은 훌륭한 안도감이다.
음 시장 양샤오 밝은 노란색 유약.
구름은 서천의 옥문고개에서 나오는 사자처럼 변한다.
바다는 마음속의 실크로드다.
외로운 돛과 먼 그림자
고향의 밝은 달은 북두칠성의 자기장을 올려다보고 있다.
당신은 세심한 수집가가 됩니다.
나는 한때 가난해서 부드러운 손을 전당포에 팔았다.
고국에서 가져온 가구를 전당포에 맡기지 않아요.
5천 년은 그냥 경매에 부칠 수 있는 골동품이 아닙니다. 오히려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신성한 등불이다
황 시인은 해외를 여행하며 조국을 그리워했다. 조국과 항상 함께 할 수 없었던 그는 애국심을 차이나 타운으로 옮겨 순수한 "당나라"펜과 잉크로이시 "차이나 타운"을 만들었습니다. 시인이자 비평가인 자오궈타이는 이 시에 대해 예리한 예술적 분석을 내놓은 적이 있습니다. 그는 "차이나타운은 서구에서 중국 역사와 문화를 보여주는 창입니다. 이러한 높은 수준의 일반화와 정교함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예술에서 은유와 열거를 사용해야 하며, 이러한 방법을 사용하면 작품이 막히지 않고 의미가 풍부하고 정체되지 않고 우아해집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형식적 구조에서 여러 시점의 미를 살려 내면의 층위를 내포하고, 동양적 정취에 언어적 이미지를 넓게 심고, 특히 첫 행에서 가끔씩 주어와 목적어를 바꿔가며 분위기를 환기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시 전체가 와이드스크린 효과를 줍니다."
"차이나타운, 중국 억양이 녹아내리는 항구, 봄의 난초와 가을의 국화가 있는 고요한 성, 동양 문화의 폐허가 된 목욕탕의 부조, 얼마나 멋진가. 중국은 중국, 중국 잉크 쓰기 사랑 중국, 성 당의 한숨 장 지우 링 "젊고 집을 떠나", 남송 왕조 유물 정 잠금, 점토없는 그림 아래 남란 뿌리, 마스터 왕 웨이, 아침 비와 웨이시 친구 작별, 시인 리 바이, 장강, 그림자의 슬픔에서 멀리 떨어진 노인의 외로운 돛을 모두 보았지만 양주 역마차 장안궁의 웅장한 스타일의 위엄을 보냈습니다. 남방의 스물네 가지 꽃을 노래합니다. 한 곡의 노래와 세 번의 탄식 속에 조국을 향한 화교들의 다채로운 마음의 다리가 점점 더 높이 솟아오릅니다.
옥수수밭의 팡유량
옥수수밭에서
나는 젊은 장군이다.
녹색 검에 날아다니는 붉은 술을 보라.
열매는 붉은 술과 초록색 검 아래에 숨겨져 있습니다.
이빨을 드러내고
그들의 언어를 읽을 수 있습니다.
평범한 날에는 오랜 친구가 없다.
바람만 불어 끝없이 펼쳐진 옥수수의 긴 머리카락을 날렸다.
옥수수밭에서
우리는 내일을 이겨낼 힘을 얻습니다.
옥수수 잎은 여전히 나를 두드리고 있다
황금빛 속대가 끓는 물에서 덜컹거린다.
이 얼마나 아름다운 날인가.
이 얼마나 멋진 * * * 나라인지 생각해보세요.
옥수수밭에서
옥수수밭이 * * *와 중국의 지도 위에 쏟아집니다.
수많은 전투와 승리
영원히 빛날 것이다
이 시는 옥수수라는 흔하고 단순한 이미지를 통해 애국심을 표현한 시입니다. 옥수수를 심고, 옥수수를 보고, 옥수수를 먹는 것은 평범한 사람들의 가장 기본적인 일이자 삶이며, 매우 평범하고 담담합니다. 전쟁에서 애국적인 주제를 파헤치는 데 익숙한 사람들은 그 안에 담긴 애국심을 생각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시의 두 번째 연과 세 번째 연에서 작가는 "* * * 그리고 나라"를 두 번 직접 가리키며 주제를 나타냅니다.
사실 진정한 애국심은 평상시, 특히 적도 없고 피비린내 나는 전투도 없고 영웅적인 승리와 참혹한 패배도 없는 평화로운 시기에 있는 평범한 마음이며, 그런 상황이 없으면 애국심을 유지하기가 쉽지 않기에 소중하다.
가장 중요한 전투는 죽을 때까지 대면하는 전투가 아니라 적이 없는 전투, 다시 말해 적은 시간뿐입니다. 평화의 시대에 사람들은 자신도 모르게 시간에 패배하고 시간의 포로가 되기 쉽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항상 내일이면 모든 것이 해결되고 모든 것을 성취할 수 있다고 믿기 때문에 어떤 행동을 항상 미룹니다. 옥수수밭 한가운데 서 있으면 바람에 날리는 옥수수 잎이 채찍처럼 우리를 채찍질하여 경각심을 갖게 하고 전투 자세와 마음가짐을 평온하게 유지하기 때문에 우리는 시간과 자신을 이길 수 있습니다.
-"우리가 전쟁에 나가지 않으면,
"
전쟁에 나가지 않으면,
적들이 우리를 죽인다.
총검을 뼛속까지 겨누며
이것은 노예다!
라고 말했죠.
가을의 애국시
봄날의 산을 바라보게 하기는 힘들고,
과거는 감격스럽고 눈물이 난다.
400만 명이 동시에 울고,
지난해 오늘은 대만 성을 잘랐다.
1896년 5월, 타이완이 일본에 점령된 지 1년 후, 시인은 당시 타이완 섬의 400만 동포들을 대표하여 <봄의 슬픔>이라는 제목으로 이 시를 썼습니다. 피와 눈물로 쓴 4연 28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을(서기 1864~1912)은 대만 창화(長華) 출신입니다. 그는 광서제 15년(서기 1888년)에 학사 학위를 취득하고 청나라 정부 산업부 국장을 역임했습니다.
1894년 청일전쟁이 일어났습니다. 일본은 조선을 침략하여 중국 육군과 해군을 도발했고 중국군은 용감하게 싸웠습니다. 그러나 침략에 단호하게 맞설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았던 청나라 정부의 부패로 인해 북양 해군 사단은 완전히 파괴되었고 중국은 패배했습니다. 1895년 4월 7일 청나라 정부를 대표하여 이홍장은 일본과 시모노세키 조약을 체결하여 중국은 대만성을 일본에 강제 양도해야 했습니다. 이 소식을 들은 치우는 대만에서 항일 의용군을 적극적으로 조직하고 대만 항일 의용군의 장군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수적으로 열세인 그는 대만성을 떠나 본토로 떠나야만 했습니다. 그 후 광둥성에 학교를 설립하여 신학을 보급하고 국제연맹과 교류했습니다. 그의 시 대부분은 대만의 회복과 국가적 수치에 대해 썼습니다. 나라와 국민, 그리고 지방주의에 대해 걱정하고 비극적인 내용을 담고 있었습니다. 1912년 임종할 때까지 "나는 대만성을 잊지 않겠다"는 유언을 남겼으며, 사후에 묻힐 때 대만성을 마주보게 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1. 두푸의 '봄의 희망': "비록 나라가 분열되었지만 산과 강은 언제나 존재하고 풀과 나무는 모두 봄을 맞이할 것이다. 국가의 슬픔은 슬픔과 증오에서 벗어나 눈물을 흘릴 수밖에없고 새의 언어는 놀랍습니다. 전쟁은 반년 이상 지속되었고 가족 편지는 희귀하고 100,000 만 금입니다. 나는 흰 머리카락을 쓰다듬었다. 더 이상 머리핀을 꽂기에는 너무 가늘어졌어요."
2. 리칭자오의 '여름날의 비범한 구절':"살아서 나는 영웅이고 죽어서 나는 귀신이다. 나는 여전히 샹유를 그리워하며 장강을 건너기를 거부한다."
3. 판청다의 '국가의 다리': "국가의 다리는 남북으로 이어지는 천상의 길이며, 아버지와 어르신들은 해마다 기수의 귀환을 기다립니다. 그는 눈물을 흘리며 전령에게 "육군은 정말 언제 올까요?"라고 물었습니다.""
4. 린셩의 "린안 저택 질문": "서호의 노래와 춤은 언제 멈출까요?" . 따뜻한 바람이 관광객을 취하게 만들고 항저우 비안저우를 만듭니다."
5. 루유, "아들을 보여 주다": "죽었을 때 모든 것이 비어 있다는 것을 분명히 알았고 아홉 주를보고 슬펐습니다. 왕의 북쪽 분열은 중앙 평원의 날을 정하고, 가족 희생은 나이엉에게 말하는 것을 잊지 않습니다."
6. 루 유 "가을 밤 추위를 맞이하는 울타리에서 새벽의 감각": "만 마일의 동쪽에는 세 사람이 있고, 오천 명이 여전히 모천을 등반하고 있습니다. 먼지 속의 눈물의 잔재, 왕의 분열이 또 다른 해를 기원합니다."
7. 원톈샹, '영해를 건너다': "힘든 일을 만나면 주위에 별이 적다. 산과 강은 부서지고 바람은 표류하며 인생은 기복을 경험합니다. 두려움 해변은 두려움을 말했고, 바다에는 한숨이 있습니다. 태초 이래로 인생에서 빛나는 마음을 남기고 죽은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8. 위천의 석회에 대한 찬가: "천 개의 망치를 깊은 곳에서 깎아내면 불이 나고, 멍하니 태우면 불이 난다. 나는 부서지는 것이 두렵지 않고, 이 땅에서 결백을 지키고 싶다."
9. 공자, '주님 탄생 60주년 기념 잡시'(다섯 번째 시): "태양의 광대한 슬픔은 기울어지고 채찍은 세상의 끝을 가리키고 있다. 붉게 떨어지는 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 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욱 보호한다."
조국의 가을
저자 조유샹
오늘 당신은 가을 광장에 들어섰습니다.
늦가을, 날씨는 점점 추워지고 국화가 피어나고 있습니다.
바람이 네 개의 푸른 호수를 공중에 띄웁니다.
공중에는 배 한 척이 천천히 지나갑니다.
공중에는 기러기가 노를 저으며 계절의 노를 저었다.
노래로 대지의 썰물과 밀물을 맞이하고
초가을에는 도시와 마을, 태평양의 파도까지 모두 보입니다.
할머니의 어린 시절도 보여요, 할머니.
건초더미 위에서 아이가 초인종을 눌렀어요.
이 광야, 이 강, 이 낙엽, 이 과일.
매일 광장에 깃발이 게양됩니다.
매일 이 땅에는 한 줄기 햇살이 자랍니다.
모든 것이 그만한 가치가 있고, 당신은 내면이 행복합니다.
당신은 꿈을 떠올리며 미소 짓습니다.
누가 조국을 사랑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조국"이라고 부드럽게 말하면서.
그것은 당신의 운명, 사랑하는 사람, 고향을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눈으로 "가을"이라고 말할 때
그것은 시간, 삶, 거리입니다.
구사오
황제의 묘는 시, 나의 황제 고보용,
진(陳)을 찍고, 겅음과 나는 항복하고,
황제의 견해는 한 번 이상, 주석은 단지 아름다운 이름 이상,
이름은 정, 단어는 모두,
풍우는 내면의 아름다움과 수양 능력을 모두 가지고,
후장주, 개방, 페이로 실,
허장주, 개방, 페이로 실,
"가을"이라고 할 때 시간, 인생, 먼 거리입니다. 페이를 위해 실을 꿰고;
내가 나만큼 좋지 않다면 내 나이가 나와 함께하지 않을까 두렵고;
아침에는 뮬란 시 [리비], 저녁에는 수망;
해와 달이 갑자기 넘치지 않고 봄과 가을의 질서가 있지만,
풀과 나무가 흩어져서 아름다움이 늦어질까 두렵고;
강한 것을 사랑하고 소중히 여기고 더러운 것은 버리지 않는다면 왜이 정도를 바꾸지 않는가?
말을 타고 날아가서 먼저 남편을 가르치러 오십시오.
마지막 세 번의 순결은 대중이있는 곳입니다.
고추와 곰팡이의 잡종 인데 어떻게 남편이 될 수 있습니까?
피터 야순의 겅지에시, 그런데도 길;
그는 오만하고 남편은 지름길의 부끄러움 만 있습니다.
그러나 남편과 아내가 재미를 훔치는 길은 한적하고 위험합니다.
나는 황유의 패배를 두려워하고 나머지 몸을 두려워하며 갑자기 시에게 달려 갔고 전 발 뒤꿈치의 왕;
나는 유씨의 감정에 신경 쓰지 않습니다. 나는 욕심이 많고 화가 났다.
구유는 그것이 고통스럽다는 것을 알았지만 포기할 수 없었습니다.
긍정적인 나인 데이즈, 푸 웨이 링을 언급하며
처음에는 유승연과 이야기를 나누며 그를 가진 것을 후회했고
남편을 떠나는 것이 어렵지 않았고, 내 연습을 계량화하기 어려웠습니다.
나는 지란의 아홉 사람일 뿐 아니라 백 마지기 나무와 같구나,
외지에 머물러 차 밑바닥을 드러내고 방자와 섞이려면,
허베이 가지와 잎이 무성하니 산을 베어도 될까(네 소리),
퇴색하고 있지만 상처가 되어 민중의 더러움을 애도하고 있구나,
. 모든 사람은 욕심이 많고 구하기를 열망하고,
향에서 자신을 용서하고 다른 사람을 질투하고,
그것은 내가 걱정하는 것이 아닙니다.
옛 란란이 왔을 때, 그는 이름이 서지 않을까봐 두려워했다.
아침에는 뮬란을 마시고 저녁에는 이슬방울을 마시고 저녁에는 가을 국화를 마신다.
깊은 사랑과 신뢰가 가득한 [여성 잔] ( "잔"으로 발음)이면 더 연습해야하며 조금 긴 [짠 페이지] ( "짠 ")도 나쁘지 않을 겁니다.
나무의 뿌리를 가져다가 매듭을 짓고, [암잔]의 떨어지는 중심부에 꽂고, [월계수]를 실로 바꾸고, 후생에게 부탁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