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커플트 + 캘리그라피 = 완벽한 그림
커플트 + 캘리그라피 = 완벽한 그림
네 단어 :
보야와 열린 마음, 펜과 먹의 춤, 자기 굴욕, 자연 도교, 산과 물가를 오르고,
절제와 명료함, 우아함과 아름다움, 손재주와 지혜와 어리 석음, 명확함과 명료함
절제와 명료함.
놓아주는 것이 좋고, 꿈처럼 살고, 바다를 보고 파도 소리를 듣고, 고통 속에서 자각을 가지고, 온화하고 맑습니다.
조화는 상서롭고, 덕이 가득하고, 덕은 복이 가득하고, 재물을 모으고, 조화가 순조롭고,
희풍향연, 바람과 비, 백 개의 강이 바다로, 부드러운 경제, 산과 강이 모두 그림 속에 있습니다.
미녀를위한 젠캉, 남성을위한 젠캉, 신사는 좋은 도구가 아니며, 마음이 만든 영역 인 맑은 소리를 듣습니다.
상황은 마음과 함께 변화하고 점차적으로 좋고 책을 여는 데 유용하며 지각 있고 열린 마음을 갖습니다.
바다의 파도, 바람과 함께 푸른 공기를 듣고, 롯데는 사는 법을 알고, 삶을 즐기고, 민감하고 조심스럽고,
자연은 훌륭하고, 밝은 달과 맑은 공기, 밝은 달을 평온의 품으로, 반 빈곤,
차를 마시고 진을 연주하고, 차를 마시고 진을 듣고, 맑은 바람과 밝은 달, 미묘하고 조용한, 평온의 길.
자연은 훌륭합니다.
사람들은 국화처럼 가볍고 자비로운 사람들은 귀를 통과하는 바람처럼 걱정하지 않으며 마음은 눈처럼 순수하고 향기롭고 향기 롭습니다.
방은 우아하고 조화 롭고 원하는대로 날씬하고 아름답고 하늘이 맑습니다.
매실을 찾아 눈 속을 걷고, 옛것을 따뜻하게 하여 새것을 알고, 물질이 풍부하고, 모든 것이 좋다. 오직 선함만이 보물이다.
나는 솔직하고, 마음을 열고, 꿈처럼 고요하고, 편안하고, 평온하고, 흥미롭고,
연은 걱정하지 않고, 구름 학은 하늘을 여행하고, 구름은 가볍고, 겸손하고, 네 가지 혜택, 운율과 우아함,
편안하고, 평온하고, 구름에 의해 뒷받침되고, 한가하고 고요하고, 편안하고,
충분한 것을 아는 것은 항상 행복하고, 충분한 것을 아는 것은 부끄럽지 않으며, 현명한 것을 알고, 현명한 것을 알고, 깨끗한 것을 알고, 부자가되는 것을 아는 것이 행복합니다.
대나무는 인생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대나무 그림자와 맑은 바람, 헌신, 조화, 조화, 보라색 에너지.
오자성어
평생 부지런하고, 만 대가 성실하다.
물이 내려다보이는 정자; 천 개의 대나무가 바람을 손짓하네. (란팅 서문집)
물줄기는 푸르고, 천 그루의 나무는 붉게 물든다.
사람은 믿음 없이는 설 수 없네, 내일 날씨는 맑구나.
여러 누각에 먹물 들었으니, 동산 샘이 깊구나.
삼월에 복숭아꽃 비 내리고, 눈 덮인 지도.
두 번 생각한 뒤에 가고, 뒤돌아보지 말라.
큰 자비심은 모든 것을 그리워하고, 지혜는 십방으로 빛나네. (돌) 사해(四海)를 갈망하는 사람, 한 치의 그림자도 소중히 여기는 옛사람. (도연명의 문장 중)
만 개의 산이 푸르고 푸르니, 방 한 칸이 부족하다.
세상에 의존하여 허공에 떠 있는 태양처럼. (돌)
산사람은 풍경의 아름다움을 소중히 여기니, 소서(蘇西)가 새로운 시를 지었다. (당나라 시 일부)
산은 지는 해를 삼키고, 물은 구름의 흐름을 끊는다.
산은 깊고, 봄은 영원하고, 바다는 잔잔할 때 특히 높구나.
천 개의 물줄기는 바다로 돌아가고, 큰 길은 구름으로 이어지네.
자신을 바꾸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라; 예방이 치료보다 낫다.
우물가에는 우물이 두 개 이상 있고, 숲속 정원에는 천박한 흔적이 없다. (타오위안밍의 한 구절)
하늘과 땅이 가슴에 들어오고, 이 글은 폭풍으로 가득하다.
하늘은 길고 해는 멀고 무거운 태산은 가벼운 태산이다. (이백의 문장 모음)
하늘은 풀에 자비를 베풀고, 세상은 저녁 해를 사랑하네.
말하기 전에 마음을 정하라, 바람은 소음보다 먼저 온다.
무한한 원극; 자비로운 욕망은 지극하도다.
가만히 앉아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나니, 공부하는 자는 복이 있느니라.
구름과 산은 서예를 시작하고, 별과 공작은 수필로 빛나네. (당나라 시경 일부)
구름은 빛으로 빛나고 산과 강은 맑은 소리를 낸다. (혜능의 성스러운 가르침 서문)
구름은 천 봉우리의 색을 굴리고, 샘물은 샘물과 소리를 낸다.
구름이 천 개의 봉우리 위로 굴러가고, 바람이 계곡을 휘파람 불었네.
비가 오지 않으면 산은 늘 젖고, 구름 없는 물은 탁하네.
교만하지 말고 이타적인 사람이 되라.
천일 동안 술에 취하면 부끄러움은 만인에게 공통적이다. (두보의 문장집)
태양은 봄비를 품고, 인장석은 가을빛을 흩뿌린다.
해는 밝게 빛나고 향기는 시끄럽고 바람과 새는 노래한다.
책은 건조하고 크고 세상은 광대하다.
책에는 금과 돌이 가득하고, 방에는 난초 냄새가 난다. (유유런)
나는 너무 화가 나서 신들도 기절할 지경이니, 사랑은 절제에 달려 있다. (두보의 문장집)
유고는 길게 웃었고, 전환은 구송보다 더 충성스럽다. (당나라 시선집)
옛것은 옛것이 아니니 새로운 시를 지을 수 있다. (두보의 문집)
달에 그린 그림을 의심스럽게 읽으니, 땅콩은 대마초 섬유로 쓰인다.
달은 물이 가득하고 구름은 하늘의 산이다.
달은 얇은 시로 기울고 바람은 먹과 꽃을 흩뿌린다. (등지롱)
바람과 구름은 세발의 칼이요, 꽃과 새는 한 권의 책이다.
바람은 대나무를 불어서 천상의 음악을 끌어들이고, 숲속 정자는 고대의 봄을 모은다. (란팅 서문집)
바람은 꽃을 거스르고, 산은 깊고 구름은 짙네. (두보의 문장집)
폭풍은 길이고 먼지는 깊고.
바람은 바닥에 가볍고, 조용히 반쯤 베개를 베고 있는 책이다.
꾀꼬리의 부드러운 바람이 버드나무를 튕긴다; 제비와 꽃들.
기사 부정적이고 괴상한; 원인 풍부하고 맑은.
기사 다채로운; 나는 행복하고 맑다. (당나라 시 일부)
고독한 학처럼 조용한 마음; 구, 검소한 여인. (당나라 시 일부)
마음에 바람도 비도 없으니, 치하오가 간군을 키웠네.
마음은 만리 밖에도 있고, 싱은 잔을 바꿨네. (이백 문장집)
문창과 친구를 사귀고, 독일만이 이웃이다. 맑은 물 고기는 달을 읽고, 조용한 새는 하늘을 이야기한다.
수이양춘산 그림자; 사람들은 비에 대한 시를 노래한다. 풀숲에 가서 이상한 돌을 찾고, 구름이 산을 수선하네.
구친은 밤달을 연주하고, 옅은 수묵은 가을 산을 그린다.
의로운 삶; 다화 양런 스타일 (고대 레푸 문장 모음)
동비 서점; 서원 한모 린..
원래와 조화; 참된 본성을 직접 취하다.
언덕과 계곡이 너무 재미있으니, 원과 학은 마음에 근심이 없네. (당나라 선정시)
하얀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니, 산신은 나라를 위해 봉사한다. (송상)
푸른 공기가 산을 피우고, 대나무 소리도 밤의 샘물이다.
난초 봉황 향기가 촉촉하고, 계곡은 따뜻하고 순수하다.
반쪽 창문이 내 달을 알고, 천 권의 전문 서적.
새해의 술은 신록을 맞이하고, 매화는 희미한 향기를 발하네.
오래된 학문은 천리를 생각하고, 에뮤는 발이 하나뿐이다. (웽팡강)
작은 꽃은 검소하게 자라고, 창문은 비어 있고 달은 부지런하다. (진)에 따르면, 땅은 구름이 희고, 정자는 풀과 나무 밥 냄새가 난다. (당나라 시 일부)
* * * 친밀함은 물이고, 안은 내가 물고기가 아님을 본다.
산과 정원이 있고, 물도 없고, 글도 없네.
대나무가 있고, 대나무 사람들이 있다; 자기 향기가 날 여지가 없다.
비구름과 바위가 있고, 바람 없는 나뭇잎으로 가득한 산이 있다. (혜능의 성스러운 가르침 서문에서)
관용은 위대하고, 마음은 스스로 평화로우며, 괴롭힐 여지가 없다.
구불구불한 길에서 꽃 그림자를 밟고, 신비한 세계에서 달을 즐기네.
곤충은 나뭇잎에 고대의 문자를 쓰고, 바람은 빛의 물결로 엮는다. (유유런)
대나무에 서리가 내린 결과, 눈 내리기 전 매화 향기.
대나무와 돌은 깊은 손맛이 있고, 항아리 속 여행은 즐겁다. (량의 잡문은 모두 같은 문장으로 되어 있다)
주화산의 첫 새벽, 덩굴 그늘진 물은 더 차갑다. 대나무가 맑은 시냇물 위로 달을 보내고, 소나무가 오래된 계곡의 바람을 흔든다. (동치창)
대나무 희박한 구름은 그림을 그리게 하고, 매화 얇은 눈은 기개를 더하네.
탁월한 오락과 유희, 얕은 이야기는 맑은 공허에 자양분을 준다.
자신의 이름을 남기라; 이성을 가지면 평안할 것이다. (유유런)
오늘 마음은 멀리 있으니 세상을 보라.
알면 얼마나 재미있는가; 설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첸룽)
명성 높은 향기가 창가에 가득하고, 다 마오는 냄비 건너편에 있다. (당나라 시 일부)
명성 높은 향기 휘란에 퍼지고, 멋진 바위와 샘물에 먹물이 흐르네. (당나라 시선)
유명한 향기 휘란에 퍼지고, 조각한 해조류와 마이치옹. (당나라 선정시)
이름은 도시의 사람을 숨기고, 마음은 고대 부처와 함께 한가하네. (량-"수통지에-수시지에")
서로 격려하여 야망을 새롭게 하고, * * * 마음을 차갑게 한다. (차이위안페이)
장산의 영원한 의미; 백 년의 시계열 심장.
장산은 눈을 뜨고, 바람과 눈은 정신을 날카롭게 한다.
산과 강이 기다리면 꽃과 버드나무는 더 이타적이다.
강과 산은 장엄하고, 문화 유적은 빛나네. (당나라 선정 시)
강과 산은 기상천외하고, 얼음과 눈은 순수하고 영롱하네. (당나라 선정 시)
과거에서 배워 고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라. (당나라 시 일부)
산을 찾는 것은 친구를 찾아가는 것과 같으니, 시체까지 찾아간다.
외래의 돌은 해월로 돌아가고, 높은 세계는 구름 숲을 가리킨다.
깃털 달린 악기는 전갈이요, 이른 죽음은 청주에서 기뻐하네. (당나라 시선)
목소리는 얼음과 눈으로 가득하고, 묘사는 영장산이다.
얼음과 눈으로 가득 찬 목소리, 도덕성이 높은 사람 송준. (당나라 시 중 일부)
승리를 지키기 위해 넣었으니, 예술원은 우아한 문학을 강조한다.
술 마시고 검을 보고, 밤에는 향을 피우고 책을 읽는다.
소박한 방이 생각난다; 라운지 현관을 기억하는 사람?
전국 각지의 문장을 보여주고, 향기로운 목소리가 곶 너머로 솟아오르네. (이백의 문장 모음)
매화 피리는 어디 있나, 소는 누구의 비취인가?
나와 함께 만 개의 두루마리를 읽으니, 아름다운 대나무 한 송이. (정희)
게으름에는 부귀가 있고, 삶은 죽음보다 낫다. (천홍수)
대나무와 돌을 타고 한가롭게 여행하고, 술에 취해 노래를 부르네. (리바이 문장집)
가난하지만 근성이 있고, 시는 정신이 없는 것이 아니다. (두보의 문장집)
그 아름다움은 이상하니, 빈 방을 생각하라.
사물은 기쁜 것이니 즐기라. (당나라 시선집)
푸른 언덕은 멀리 있고, 맹그로브는 늦게 돌아오네.
천 년 동안 열심히 읽고, 천 편의 시를 웃고 노래하네.
이끼 낀 돌은 백성과 함께 늙어가고, 산꽃은 얼굴에 향기를 풍기네. (당나라 선정시)
사람에게 말할 수 있는 것은, 근검절약에서 기쁨을 구하는 것이다.
바람이 귀를 맑게 하고, 지혜로운 공기가 가슴을 치네. (당나라 시선집)
기묘한 돌은 너무 오래되니, 네 점의 꽃이 피네.
그림 그리기 전에는 쉬웠는데, 지우고 나니 시가 없네. (공청의)
비가 고르고 나무가 푸르니, 날이 따뜻하고 꽃이 포근하구나.
진산에 비가 촉촉이 내리고 바람은 꽃과 나무의 냄새를 풍기네. (첸롱)
비가 피아노와 책을 적시고, 바람은 서예의 향기를 풍기네.
비가 천산을 적시고, 바람과 만물이 찬란하네.
구름과 정제된 한천 잎 사이로, 달에 앉아 숨겨진 보물을 읽네. (당나라 시 일부)
깃을 맑게 돌리고, 하늘과 땅을 밀고.
시와 책을 중시하니, 마음은 열려 있네. (당나라 시선집)
하늘에서 자기를 알고, 높은 발걸음 화화담화(당나라 시선집)
즐거워라, 같은 봄을 기대하라. (란팅 서문집)
복은 아침과 저녁에 태어나니, 분명하게 말하고 현재와 과거를 바라보라. 길은 수천 개의 무거운 돌을 숨기고, 정원은 사계절 꽃을 피우네. (당나라 시선집)
동쪽 울타리 아래 국화 따고, 양쯔강변에 뽕나무 심고. (도연명의 한시 중 일부)
새는 흩어지고 꽃은 떨어지고, 물고기는 새로운 역할을 한다.
물고기는 맑게 뛰어오르고 새들은 초록빛으로 노래하네.
구르는 빗방울이 내리고, 돌 그늘을 쓸어내리네. (차시뱌오)
학문이 부드럽고 유교적이며 풍요로우니, 이 시는 우아하다. (당나라 시선)
가느다란 복숭아 빛 역사 펜; 풍자 시인. (치주주)
초봄에 태어난 파초, 구름은 늦게 비로 돌아간다. (화언의 신성한 가르침 서문에서)
화공은 왕모, 측근 쉬중지치.
모든 것은 관찰할 수 있고, 어떤 책도 읽을 수 있다.
왕원청은 훨씬 더 흥미롭고, 우도지는 타고난 재능이 있다.
시덕광은 춘유, 가오니안, 마오송은 약혼했다. (흑인 여성을 위한 비문 모음)
말은 적게 하고 게으르지 말고 명상은 영원할 수 있다.
일상의 이익은 반드시 길해야 하며, 대지양은 왕후에게 적합하다.
오늘날의 관심은 고대와 다른가요? 신은 사람의 마음을 들을 수 있다. (란팅 서문집)
인생에는 빛과 어둠이 있고, 즐거움의 물을 알면 사람들은 산을 즐긴다.
사랑은 샘물과 같고, 현은 낮의 바람을 노래하네. (란팅 서문집)
공공의 이익을 위하여; 모든 미움을 없애라. (장자)
모든 것을 짚으로 만든 개처럼 대하고, 큰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요리하는 것과 같다. (노자의 문장집)
남을 가르치면서 자신을 가르치고, 노동을 하면서 자신을 가르치라. (도성지)
과실 없는 하루를 미망하고, 공부 없는 십 년을 미워한다.
동굴 밖으로 나가고 싶지 않으니 새가 날다가 지쳐서 그것을 안다.
어떻게 만족할 수 있겠습니까? 하지만 내 마음은 다치게 하지 말아주세요.
대나무 비, 솔바람과 거문고, 차, 연기, 달빛, 책들.
무고한 세상을 멈추고, 자신의 봄과 가을을 찬양하네.
상류 방어를 위해 싸우는 것; 백성 근처의 둔구 도로.
축제를 지키는 것이 합당하다; 듣는 것, 행하는 것, 아는 것.
모든 생각은 사물의 경제에 관한 것이니 스스로 부끄러워하라.
참새의 사소한 야망을 버려라; 무혼후와 가오상.
실천은 진리를 시험하는 것이니 이제 문제를 해결해야 할 때이다.
눈은 피는 꽃과 같고 숲속의 바람은 웃음소리와 같다.
배를 내려놓고 먹어라, 흔들어서 읽어라.
정치는 오직 백성의 편익을 위한 것이니, 백성에게는 무슨 말이든 할 수 있다.
똑바로 서서 일어서고, 눈을 뜨고 글을 읽으라.
잃을 것이 없다는 듯이 마음을 닦고 과거로부터 배우라.
욕망이 없는 것처럼 마음을 수양하라; 독서보다 더 즐거운 것은 없다.
문학을 정욕처럼 탐닉하니, 옛사람들은 조조와 친구였다. (시조)
철과 돌매화, 산과 강, 약초와 바람의 정신.
노래를 짓고, 서예를 하고, 해질녘에 시와 책을 읽고, 답을 구하지 않고 책을 읽고, 북을 치며 즐겁게 놀았다. (량)에 따르면
잘 이해하기 위해 읽고, 진지한 일을 한다.
독서하는 곳은 모두 조용하고, 닫힌 문은 깊다.
원하는 대로 옷을 입고 먹고 실용적인 일을 하라.
홍맹계와 먼 곳 너머, 한 쌍의 산과 강이 세월을 잊었네.
벽은 칼빛으로 덮여 있고 꽃의 커튼은 가스로 떨어지고 있네.
명상에는 종종 자기 방종이 필요하며, 가십은 사람에 관한 것이 아니다.
일곱 구절
한 사람의 벗이면 충분하고, 평생의 자기 학습은 끝나지 않는다. (란팅 서문집)
구이잉 어부 음악의 한 풀; 붉은 향기 나비의 세 길은 바쁘게 춤을 춘다.
하나가 많은 것이 곧 하나이니, 의로움의 글은 글에서 나온 것이다. (시홍, 『아함경』, 전집)
왕웨이가 그린 비바람의 장막; 구름 낀 산의 네 벽에 두 푸가 시를 읊었네.
땅에 드리운 꽃과 그림자의 장막, 하늘에는 책 반 권의 소리.
한 방향으로 향하는 한결같은 정성, 모든 것이 고요하고 평화롭네. (좌선 기둥 설정)
산으로 가득 찬 정자 하나; 바깥세상을 바라볼 수 있는 한적한 방이다. (란팅 서문 배경)
꽃의 궁정에서 신하를 보내니, 카이는 고대인이다.
한밤중 꽃으로 가득한 궁정, 천리 소나무 은백길 봄이 오네.
여인의 망토 봄비; 가을 렌틸콩 꽃 가득.
책 한 권의 방은 스스로 청소하고, 백 권의 문학과 역사에 낭만이 가득하네. (리콴 비문집)
시냇물 따라 꽃이 다시 피어나고, 몇 그루의 깊은 나무와 숨은 건물이 있다. (당나라 시선집)
왕웨이의 그림이 아름답게 보이는 창문, 푸른 언덕 네 벽에 두보의 시 한 수를 읊었다.
그림처럼 연기가 자욱한 물줄기; 누가 10에이커의 뽕밭을 갈까?
거문고 타는 꿈을 꾸는 마지막 달의 소파, 백송이 꽃이 책상 시로 피어나네. (임즉수)
숨어 있던 브라흐마 음파가 입안에서 소용돌이치고, 꽃은 꽃 같고 달은 산을 가득 채웠다. (혜륜의 성스러운 가르침 서문에서)
두 편의 시와 여덟 편의 그림, 건물 밖에서는 강물 소리가 하늘을 뚫고 지나간다.
불림천은 양서(梁書)에 가깝고, 손님들은 글 쓰는 선에 참여한다.
사람들은 자기 물건이 없으니, 나는 할 말이 없다. (란팅 시퀀스 모음)
사람이 많고, 꽃이 피는 야오, 집에는 란타이의 돌방 책이 있다.
세상의 맑은 물건은 연근과 같고, 독자의 텅 빈 마음은 대나무 장대와 같다. 곤경에 처했을 때는 용감해야 하고, 애매한 상황에서는 침착해야 한다. (장대천)
인격이 지극히 맑으면 감정과 물이 함께 고요하다. (란팅 서문집)
성품이 산과 강이 맑고, 하늘이 난초처럼 부드러우면. (란팅 서문집)
사람은 낭만적으로 친구를 사귀고, 그림을 펼치면 산이 된다.
팔체(八體)와 육학(六學)의 신비로움, 다섯 산과 열 물은 정신을 본다. (혜능의 성스러운 가르침 서문에서 발췌)
9만리 바람의 다음, 8천 년 된 나무는 봄이다. (혜능의 성스러운 가르침 서문에서 발췌)
천 년 색의 얇은 그림자, 동풍의 한 줄기, 만 집에 봄을 가져다주네.
세 가지 봄꽃, 바다처럼 향기롭고, 팔월에는 파도가 물을 산으로 바꾸네. (성교집 서문)
세 번째 봄, 낯선 이에게 비가 내리고, 사방의 들판은 청청을 바라보네.
왜 남을 용납하지 못하느냐, 만물을 생각하라. (좌구정 설정)
세상에 위대한 작품이 있으니, 행복은 옛것과 현대가 없는 데 있네. (란팅 서문 중)
대불멸은 아홉 기둥으로 나뉘고, 맑은 바람은 천 년을 흐르네. (란팅 서문집)
대담한 수필과 무모한 술, 거친 삶에서 나온 가슴 아픈 시들.
대담한 수필과 무모한 술, 험난한 인생의 애절한 시들. (
천 개의 발이 천 개의 꽃 속에 흩어져 있고, 새들이 시끄러우면 학이 꽥꽥거린다.
만 리의 산과 강이 그림 속에 있고, 꽃과 나무의 궁정은 시를 부른다.
만 리의 가을바람이 브로케이드 물을 불고, 아홉 가지 봄빛이 불멸의 복숭아를 취하게 하네. (두보의 대사 모음)
만 리의 파도가 바다의 나라로 돌아오니, 꽃과 나무의 산, 향기의 도시. (혜륜의 성스러운 가르침 서문)
만 개의 푸른 히로시보의 한가로운 눈썹, 아홉 개의 가을 학이 신성한 생명을 키우네.
안개 자욱한 산 너머; 수천 개의 짙은 보라색 공기가 언덕을 잠그네.
고대와 현대의 두루마리 만 장은 영원히 사라지고, 창문은 어두워지고 새벽은 날아가는 시간을 보내네.
천하 노서 만 두루마리, 달빛에 구름 네 시간. (당나라 시선집)
다양한 사람들이 한가롭게 앉아 있으니, 사람들은 고요한 봄을 잘 모른다. (란팅 서문집)
수천 그루의 나무는 창백하고 아름답고, 건물은 새로운 색으로 가득하다.
완상신이 수도원장의 집으로 돌아오니, 산으로 둘러싸여 있었다.
구름에서 많은 기러기들이 가을의 기러기들을 세고 있다.
사람은 부족한 것이 없다고 말하지 말라, 중간 시기는 고대의 집합이다. (란팅 서문집)
용기를 가진 사람들과 함께 * * *; 말이 없는 곳에서부터 읽는다.
성현과 함께 여행하는 것은 기쁨이고, 고대의 인문학을 모아놓은 것도 훌륭한 경치다. (란팅 서문집)
줄로 언약을 맺으면 바람은 대나무가 되고, 사랑은 기둥에 앉아 산을 품는다. (세란팅 서문)
예로부터 베풀기는 어려우니, 사람은 만나지만 산은 만나지 않는다. (소서문설)
동예와 같은 재주는 아주 유명하니, 부처의 깊이를 해명하는 것은 어린아이의 눈과 같다. (좌석 기둥에 세팅)
이시라는 이름의 재능, 이시; 왕유장의 깊이를 명료하게 그림. (좌석 기둥에 세팅)
자각이 높아야 부자가 된다; 의심보다 사랑이 더 중요하다, 화요는 더 가볍다.
경제 변화에 필요한 것; 학습은 사람들이 낭비해서는 안됩니다.
산과 강 사이에는 분명한 언약이 있고, 란팅을 넘어서는 세속적인 사랑은 없다. (시조집 서문)
산 너머 눈과 호수 너머 노을, 창문 앞에는 물이 흐르고 책 앞에는 베개가 있다.
산은 이생에서 저항하지 못했으니, 하루는 대나무의 하루보다 짧다. (란팅 서문집)
이 산에는 난방에 쓰이는 수천 개의 구이린이 있고, 화룡에는 꾀꼬리가 가득하다.
판토산은 정말 한 폭의 그림이고, 류관-완위는 한 권의 책이 되었다. (허지사오)
산과 강은 폐인들로 하여금 머리를 긁게 하고, 바람과 비는 건물 안으로 밀려든다. (노유 문장)
산과 강은 높고 낮으니, 돌조각은 목민관이 만들 수 있다. (기이산북자)
산은 고요하고 해는 길고, 자애로운 것은 길고, 연꽃 바람은 향기롭고, 선하고 성스러운 것은 거룩하다. (신비한 탑 문자집)
산시 - 취취안; 대나무 길은 세 부분과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영원한 글의 책에서; 빗속의 꽃 소식.
천 년의 경력; 완이 군을 지배하다.
천리 길의 스승에서 베개가 되다; 평생을 나라에 봉사하다.
수천 그루의 나무가 흐르며 노래하니, 사방이 곧바로 여정에 전념하네.
먹과 펜이 놀라서 완이 그림에 들어갔다.
천원은 구름 너머로 눈부시네, 테라스에는 들쭉날쭉한 녹음으로 덮여 있네. (당나라 시선집)
한 숟가락의 물이 모여 바다를 이루고, 한 주먹의 돌이 주파수를 바꾸어 타잔이 된다.
넓은 동산은 이슬 맺힌 오스만투스로 젖어 있고, 텅 빈 산에는 바람이 없다.
사시사철 마차와 말이 없으니, 전당포가 진과 책을 돌보네. (송나라 시집)
문간에는 배꽃이 가득하고 달은 깊고, 절은 소나무 잎을 숨기고 종소리는 멀리서 들리네. (성문집)
아침에는 단을 배우기 쉽고, 무거운 커튼이 바닥을 쓸고, 낮에는 향을 피운다. (웽팡강)
비가 적게 내려 산을 찾는 이들을 오랫동안 숨기고, 장강은 밤에 하늘의 돛을 따라잡는다. (황팅젠 문장 중 일부)
작은 건물은 밤새도록 봄비 소리를 듣고, 외로운 나무는 가을과 봄에서 3피트 떨어져 있다. (루유 문장)
국화 화분 천 개를 가꾸고, 백일 동안 객관적인 꽃을 사랑한다. (동)에 따르면, 지매채는 지방을 그리는 것으로 유명하고, 유청청은 온 남방을 가득 채운다. (좌석 기둥에 세운다)
세계에서 두보를 공부하는 사람이 몇 명이나 되나요? 시 속의 도연을 사랑하라. (소서의 문장 중)
자연완보 무한, 딩밍바이옌탕의 후예.
날씨는 화창하고 나무에는 꽃이 가득하니, 나는 옌샹페이에 오래 살았네. (량)에 따르면, 비밀은 맑고 바다는 길며, 영리한 마음은 밤을 밝히지 않는다. (화륜경 서문)
고양이가 움직이지 않으면 생각해도 안전하며, 밤공기가 맑으면 소몰이를 멈추라.
하늘이 감상적이면 늙었으니, 달을 미워하지 않는 것처럼 배우라.
하늘 끝의 봄은 황혼을 재촉하네, 고대와 현대 사이, 옥봉의 구름 한 줄처럼. (두보 문장집)
자연이 뱉어낸 따뜻한 구름 봄이 달리고, 깨달은 후 마음은 가을 달과 같다. (왕주사 벽돌탑에 새겨진 글귀)
자연은 처마가 깊고, 구름은 대중의 문턱을 넘나든다. (여러 개의 탑을 세우며)
사람을 쳐다볼 필요 없고, 술이 있으면 머물러서 이야기하라. (쉬웨이)
마음의 평안 같은 것은 없으며, 배부르지 않은 것이 진정한 치료법이다. 게으름에는 즐거움이 없으니, 책이 있으면 조용히 책을 바라보라.
내 마음에는 행복 외에는 아무것도 없으니, 세상의 공덕은 살 만한 가치가 있다.
무욕은 항상 마음을 물과 같이 하도록 가르치니, 무슨 말을 하면 서리 같은 분노를 느낄 것이다.
순결한 성품은 에메랄드처럼 맑고, 좋은 글은 신선처럼 가볍다. 풀밭에서 놀라서 낙엽을 쓸고 글을 쓴다. (치바이시)
책을 펴고 천 년을 방황하고, 언덕에 커튼이 걸려 있다. (등)에 따르면, 위맹은 다섯 단어로 명쾌하게 암송했는데, 진과 당의 팔법(八法)이 그 작품이다. (황)에 따르면, 구름은 돌아와서 반드시 비를 내리고, 나무가 떨어지면 이 산에 봉우리가 하나 더 생긴다.
구름, 연기, 바람은 시 세계를 맑게 하고, 비, 향, 대나무, 푸른 그림, 마른 그림은 시 세계를 맑게 한다.
구름과 그림자가 하늘에서 위아래로 흔들리고, 소나무와 대나무가 물의 중심을 운율하네.
우예-푸른 구름이 농작물 우리에 갇히고, 붉은 잎이 풀밭을 덮었네. (당나라 시 일부)
덕을 닦는 것은 성적 때문에 부지런한 것이 아니니, 유명해지려고 독서를 시작하지 말라.
광활하게 펼쳐진 소나무 물결, 유연의 참회에는 한계가 없네. 남과 다른 것은 좋지 않고 평화로운 것보다는 행복한 것이 낫다. (시쿠 문자 모음)
밝은 달은 누구를 위한 것인지 모르겠고, 더 많은 청장은 고객의 걱정을 없앤다. (두보 문장집)
밝은 달이 누구를 위한 것인지 모르니, 나는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한다.
돈을 없애는 것은 쉽지 않고, 너무 가까우면 이기적이다.
잡초는 사업을 떠나지 않는다; 나는 화분 물고기를 키우는 것을 좋아한다.
세상은 순수하고 우아하며, 성인은 미묘하고 대나무도 마찬가지다. (란팅 서문집)
세상에서 유일하게 좋은 것은 독서하는 것이니, 세상에서 먹는 것보다 더 어려운 것은 없다.
삶의 변덕은 안정되고, 해월은 가슴에 꿈을 품는다. (량치차오)
세상이 조화롭게 될 수 있을까? 성인이 하는 일은 견고하고 독특하다. (란팅 서문집)
해와 달의 눈, 시와 책은 모두 현명하다. (바다산련)
해는 매화를 촉촉이 적시고 물들이며, 바람은 버드나무 잎을 큰 소리로 부른다. 해는 푸른 언덕에 비쳐 그림을 감추고, 봄은 푸른 물과 시와 함께 온다.
중천월명은 간과 쓸개를 매달고, 바다는 맑고 공기가 가득하다.
수산에는 길이 있고 학문의 바다는 끝이 없네.
책은 새가 봉인하고 문학은 용의 심장이다.
책은 생략할 수 있다. 언급하지 마세요.
책을 읽어본 적이 있나요? 사람들에게는 아무 말도 할 수 없습니다.
책은 꽃과 순수의 이슬이 되고, 산들바람에 날리는 밤의 고요함을 경험한다. (혜능의 성스러운 가르침 서문에서)
책은 푸른 언덕과 같고, 종종 겹쳐지며, 팥과 같은 등불은 가장 사랑스럽다.
책은 추적을 추구하고, 문학에는 참된 종파, 즉 신이 있다. (왕주사 벽돌탑에 새겨진 글귀)
오른쪽의 책은 음미하기 어렵고, 글을 쓰는 것은 방을 얻는 것과 같다. (좌대 설치)
책은 쓰기도 하고 미워하기도 하니, 경험해 보기 전에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기 어렵다.
오늘을 아는 자는 부처님이고 나는 승려가 아니다.
대나무에 비친 달에 수필을 쓰니, 산길이라는 말은 아름다운 꽃이다. 달과 늪은 거울처럼 맑고, 방운은 기를 이롭게 하고 구슬을 촉촉이 적시네. (레이콴에 비문을 세우다)
월거교청경 원부서점은 고대와 현대가 함께 있다. (좌석 기둥을 위한 세트)
위팅 피아노가 새로운 곡을 연주하고 있다; 구 유산 샤오촹 미술 전시회.
숲에서 나온 단광은 밝은 달을 덮고, 옥기는 하늘의 흰 구름이다. (가오용)
작은 호의로 큰 그림을 해치지 말고, 의로움으로 물을 쫓지 말라.
바람의 사람은 먼 과거에 맡겨지고, 평온과 봄의 품에 안긴다고 노래한다. (시집 란팅 서문 중)
바람이 부는 축제는 금석이고, 내 마음은 가을 달과 봄 구름 같구나. (왕주사 벽돌탑에 새겨진 글귀)
고고한 학은 먼 계곡 소리를 듣고, 산비는 굴러서 흘러내리네.
고대 선비의 의심으로 시작되는 이 글은 노란 꽃과 푸른 대나무에 길이 있다. (마이푸)
한궁보다 더 읽을 수 있는 글이고, 노두를 추구하며 많은 스승에게로 향하는 시다. (인빙전)
문은 사랑과 봄에 태어났으니, 이는 전례가 없는 일이다. (란팅 서문집)
문은 뼈를 바꿀 수 있지만 나는 바꿀 수 없으니, 의심 없이 근원을 찾는 법을 배우라.
글은 가을 먼지와 같고 시는 봄 구름과 같다. (류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