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염소통관회고(山羊潼關怀古)의 원문과 감상
염소통관회고(山羊潼關怀古)의 원문과 감상
봉우리는 모여 있는 것 같고, 물결은 격노하는 것 같고, 산과 강은 통관로와 같구나. 서쪽 수도를 바라보며 나는 망설였다.
슬픈 진나라와 한나라여, 궁궐 만 개의 방이 흙으로 만들어졌구나. 일어나면 백성이 괴로워하고 죽으면 백성이 괴로워한다.
감상:
이 노래는 장의 말년에 쓴 걸작으로, 원나라 산문 작곡에서 이념과 예술성이 완벽하게 결합된 걸작입니다. 그의 산문집 <윤장레푸>에는 '언덕 위의 양'의 민요를 바탕으로 한 7편의 제목과 9편의 그리운 시가 있는데, 그중 통관에 대한 향수가 가장 우울하고 다채롭습니다.
전체 노래는 세 개의 층으로 나뉘는데, 첫 번째 층(처음 세 줄)은 웅장하고 위험한 통관 고개를 묘사합니다. 장양하오가 통관 고개를 넘을 때 "봉우리가 모여 있고 파도가 격렬하게 치는" 풍경을 보았습니다. 이 층은 통관 고개의 풍경을 강렬하고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첫 문장은 통관 고개 주변의 봉우리와 산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거닐다'라는 단어는 독자들에게 화산이 눈앞에서 돌진하는 모습과 산들이 서로 얽혀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위험한 지형 때문에 고대에는 군인들이 전투를 벌이는 장소였습니다. 산은 그대로지만 '국화처럼'은 정적을 움직임으로 바꾸고, '국화'라는 단어는 많은 봉우리와 산의 역동성을 보여줍니다. 두 번째 행은 퉁관 고개 밖에서 거세게 밀려오는 황허에 대한 내용입니다. '격렬하다'라는 단어는 끝없이 흐르는 물소리와 함께 독자의 귀를 울립니다. 황하의 물은 무생물이지만 '분노'는 물에게 인간의 감정과 의지를 부여합니다. '분노'라는 단어는 밀려오는 파도를 묘사합니다. '분노'라는 단어는 또한 강을 의인화합니다. '분노'라는 단어에는 과거와 현재에 대한 시인의 슬픔과 분노가 담겨 있습니다. 이 장면에 감동을 받아 세 번째 행은 선전이 산으로 둘러싸인 곳에 있고 황하가 차갑다고 말합니다. "통관로는 산과 강에 둘러싸여 있다"는 느낌이 생생하게 다가옵니다. 여기까지 통관도의 장엄함을 엿볼 수 있습니다. 통관이 대대로 병사들이 싸웠던 곳이라는 것을 암시하는 위험한 장소라는 점에서 다음과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두 번째 층(417문장)은 작가가 통관을 통과하면서 보고 느낀 것을 주로 고개 중앙에 있는 장안의 만궁 유적에서 느낀 깊은 감정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네 번째와 다섯 번째 시기는 작가가 고대 수도 장안을 바라보며 유적에 머무르며 많은 생각을 하고 진정하기 어려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서쪽 수도를 바라보며 의도는 주저한다"는 작가는 멀리서 말레이시아를 바라보며 많은 감정을 느낍니다. 작가는 통관에 살면서 옛 왕조의 옛 수도 인 장안의 서쪽 수도 인 장안의 서쪽 수도는 진나라와 한 왕조의 수도 일뿐만 아니라 위, 진, 수, 당나라의 수도이기도합니다. 여섯 왕조의 고대 수도로서 번영과 번영을 누렸습니다. 과거의 화려함은 사라진 지 오래고 시인의 마음을 슬프게 하는 황폐한 풍경만 남았습니다. 한때 여러 왕조의 수도였던 이곳은 고대 책에 번영을 기록했지만 지금은 눈앞에 황량함만 남아있고 천 가지 맛이 떠올랐습니다. 그 해를 돌이켜 보면 진나라는 아직 한나라 중기만큼 크지 않고 규모는 웅장하고 산과 협곡이 가로 지르지만 지금은 중매 궁전이 모두 사라 졌기 때문에 이번에는 깊은 감정의 임무에 갈 수밖에 없습니다. 여섯 번째와 일곱 번째 행, "슬픔은 진나라와 한나라에 있고, 모든 왕조의 궁궐과 방은 모두 흙으로 만들어졌네"는 무한한 슬픔의 이유를 지적합니다. "여러 왕조의 궁궐과 방이 모두 파괴되었다"는 것은 번영에서 쇠퇴에 이르는 과정을 사실적으로 묘사한 것으로 "가슴 아픈" 표현입니다. 이 정도 수준은 역사에 대한 회고일 뿐 전쟁에 대한 직접적인 언급은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왕조 간 전쟁의 끔찍한 이미지는 충격적입니다. 이 기사는 황제 산업의 흥망성쇠를 요약한 글입니다. 번영 뒤에 폐허를 마주한 저자의 '슬픔'은 정말 가슴이 아픕니다. 진나라와 한나라 통치자들은 "모든 궁궐이 진흙으로 만들어졌다"(산부황투)고 말하며 "팡궁, 즉 청이라고도 불리는 팡궁을 두려워한다. 혜문왕은 궁전을 짓기 전에 죽었고, 시황제는 300마일이 넘는 면적을 차지하도록 확장했습니다. 궁전을 나와 미산에서 계곡으로 이어지는 길은 서로 이어져 있습니다. 파빌리온 도로는 알렉산드리아까지 800마일 이상 이어집니다." 나중에 상앙유는 군대를 이끌고 서쪽의 선양을 학살하고 "진궁에 불을 질렀는데, 3개월 동안 꺼지지 않았다." "위대한 역사가의 기록 - 상앙유 연대기"를 참조하세요. 그래서 : "아봉은 횃불이다.") 이 상황은 결코 예상치 못한 일이었습니다! 그것은 또한 백성들의 슬픔입니다.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의 궁궐이나 궁궐은 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의 피와 땀이 모인 곳입니다. 진-한 시대에는 한 시대의 화려함을 부각시키기 위해 아판산과 웨이양의 건축물을 만드는 데 힘을 쏟았지만, 진-한 시대의 멸망과 함께 잿더미로 전락하고 말았습니다. 영광스러운 과거 뒤에는 왕조가 바뀌고 백성들은 전쟁으로 고통을 겪었습니다. 이런 상황 때문에 "백성은 흥하면 흥하고, 망하면 망한다"는 말의 세 번째 층이 오랜 세월 동안 전해져 내려왔다고 저자는 말합니다.
세 번째 층(마지막 네 문장)에서 필자는 역사상 어느 왕조가 번성하든 쇠퇴하든 백성들은 항상 고통을 겪었다는 깊은 느낌을 받았다. 왕조의 부상은 필연적으로 대규모 건설, 호화로운 궁전 건설, 국민에게 큰 재앙을 가져오고, 왕조가 멸망하면 전쟁에서 고통받는 사람들은 국민입니다. 그는 역대 왕조의 흥망성쇠가 백성들에게 재앙과 고통을 가져왔다고 지적했습니다. 이것이 역대 왕조의 흥망성쇠의 역사에서 얻은 저자의 결론입니다. 생각은 점점 더 개방되고 감정은 점점 더 강렬 해지면서 세 가지 의미 층이 서로 맞물리고 심도있게 통합 된 전체를 형성합니다. 노래 전체에는 숨겨진 감정의 장면이 있고 그 장면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노래하면 사람들이 고통받고, 죽으면 사람들이 고통받는다. '는 전체 곡의 마무리이자 전체 곡의 주제를 발전시키고 심화시키는 부분입니다. 이 노래의 중요성이 "모든 궁전 방은 먼지로 만들어졌다"에만 있다면 "모든 것이 공허하다"는 불교 사상만을 조장하고 다른 고대시 ( "낙양의 회구"뿐만 아니라)는 그다지 길지 않습니다! 이름, 길지 않다!" 천조안, "산비탈에서 염소가 세상을 한숨 쉬다" "그가 일어나면 일어나게 하고, 죽으면 죽게 하라." 이산회구(骊山怀古) "이기든 지든 모두 똥이 되고, 지면 흙이 된다." 조청산, '장안회구', "산은 텅 비어 슬프고, 강은 텅 비어 흐르고." 양심, '장안회구', "산은 텅 비어 슬프고, 강은 텅 비어 흐르고. '는 양셴의 '린장시엔'의 주제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역사를 부정하는 동시에 삶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도 부정합니다. 같은 주제의 다른 작품보다 이 노래의 영역이 훨씬 더 높은 것은 후자의 두 줄 때문입니다. 이 노래의 가치는 깊은 인문학적 관심, 평범한 사람들의 고통에 대한 깊은 공감과 배려에 있습니다.
"죽음은 고통을 준다"는 가사는 이해하기 쉽다. 왕조가 멸망할 당시에는 전쟁이 끊이지 않았고 백성들은 극심한 궁핍에 시달렸습니다. "번영할 때는 백성이 행복하지 않았다"고 말하는 이유는 한 왕조의 '번영할 때'에는 많은 건설과 백성들의 살과 재산을 약탈하여 백성들이 큰 고통을 겪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진나라가 정권을 잡았을 때 만리장성을 쌓고 도로를 개설하고 관청을 짓고 백성들이 많은 고통을 겪었습니다. "번영은 백성의 고통으로 이어진다"는 말은 사람이 만든 것이 아닌 심오하고 조심스러운 정책입니다. 번영은 위대한 건축으로 이어지고, 죽음은 전쟁과 재앙으로 이어집니다. '삶'이든 '죽음'이든 고통받는 것은 백성입니다. 요약: 이 시는 응축된 언어, 생생한 이미지, 대중성을 갖춘 원나라 산문의 걸작입니다.
<통관회관>의 역사 요약은 과거에 대한 향수가 실제로 현재를 아프게 하고, 무거움은 실제로 일종의 책임감이라는 원나라의 실제 삶을 분명히 언급하고 있습니다. 이 복잡한 감정은 작가의 인생 경험의 맥락에서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공무원으로서 장의 특별한 경험은 그의 산문에 일종의 향수가 있음을 결정합니다. 이산회구」에서 그는 "이기면 무언가를 할 것이고 지면 흙이 될 것이다"라고 썼습니다. "낙양갈라"에서 그는 "작품은 길지 않고 이름은 길지 않다"고 썼습니다. "망산화구"에서는 "군주도 불러서는 안 되고, 장관도 불러서는 안 된다"고 썼습니다. 이 노래들에서 장은 승리와 패배, 명성과 재물, 삶과 죽음을 서로 구별할 수 없는 것으로 여겼고, 다만 고대 사건을 통해 부귀영화와 인생의 무상함을 꿈처럼 이야기했을 뿐입니다. "번영하면 백성들이 고통받고, 죽으면 백성들이 고통받는다"는 봉건 사회의 불변의 진리를 보기 드문 묵직함과 심오한 혜안으로 드러낸 것은 《통관회구》뿐이다.
작가는 글쓰기 스타일에서 풍경에 대한 글쓰기에서 과거를 회상하는 것, 그리고 토론을 촉발하는 것까지 층층이 쌓는 기법을 채택하여 무한한 풍경, 깊은 감정, 정교한 토론을 완벽하게 결합하여 시가 강력한 전염력을 갖도록합니다. 시어에는 역사의 굴곡과 시대적 감각이 스며들어 있으며, 이는 그리운 시의 특징이자 특유의 침울한 문체이기도 합니다.
작품의 내용, 다른 작가들의 향수 작품, 다른 작가들의 향수 작품이라는 세 가지 측면에서 볼 때 '산비탈 양동관 향수'는 보기 드문 묵직함을 보여준다.
「산비탈 양 통관 그리움」 원문과 감상 2 「산비탈 양 통관 그리움」
늙고 불완전한 그는 국경 마을을 떠나려 한다. 한 걸음 한 걸음 남쪽으로 향하는 가짜 고사목.
백일 동안 걷고, 한 달 동안 온다. 여우와 토끼가 길가에 남겨질까 봐 늘 두렵습니다.
앞으로 살기보다는 차라리 시골에서 죽고 싶어요. 그 슬픈 말을 듣고 싶지 않아요.
보물은 갑자기 생겨나는 인간의 기술과 다르지 않다.
번역
봉우리는 모여 있는 것 같고, 물결은 격노하는 것 같고, 산은 통관로와 같다. 서쪽 수도를 바라보며 나는 망설였다.
슬프게도 진나라와 한나라, 궁궐과 만 개의 방이 흙으로 만들어졌구나. 일어나면 백성들이 고통받고 죽으면 백성들이 고통받는다!
작품 감상
[내용 분석] 이 유명한 시는 심오한 역사적 관점에서 '백성이 부유하고 강하면 고통받고, 죽으면 고통받는다'는 불변의 진리를 드러내고 있다. 즉, 봉건 왕조가 어떻게 바뀌 었든 도시와 땅을위한 전쟁에서 고통받는 것은 무고한 사람들이었습니다. 그것은 고열이 나는 붉은 촛불과 같아서 사람들의 눈을 비추고 그것이 봉건 체제의 상징이며, 그 건설이 수많은 사람들의 뼈로 지어졌으며, 그것이 무너질 때 수많은 사람들의 뼈가 희생되었다는 것을 깨닫게합니다. 이것이 바로 그것이 빛나는 빛입니다. 정확한 캐스팅, 생생한 스타일링, 서정적인 색채는 이제 남은 것뿐입니다.
[어려운 단어 해설] ①봉우리가 군락처럼 우거지다:산이 울창하고 연속되어 있음을 묘사함.②'산과 강'의 문장:통관 고개 밖에는 황하가 있고, 안에는 화산이 있어 매우 위험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통관 :오늘날 산시성 통관현의 북쪽에 있는 이곳은 대대로 군사적 요충지였습니다. (3)서두 :주, 진, 한, 북 왕조, 수, 당 왕조의 수도가 있던 관중 지역을 말합니다. (4)망설임:원래는 우유부단하고 망설이는 것을 말합니다. 여기서 우리는 생각의 썰물과 흐름과 생각의 깊이를 묘사합니다. (5) '슬픔'의 문장:진나라와 한나라의 옛 도읍지를 지나면서 과거의 흥망성쇠를 떠올리며 끝없는 슬픔을 느낀다. ⑥《궁전》문장:무수한 전쟁으로 옛 궁궐은 잿더미로 변했다고 합니다. 궁전 궁전. 퀘, 궁전 앞의 망루.
고대 시의 현대 번역
화산의 봉우리가 사방에서 모여드는 듯하고 황하의 물결이 거세게 일렁이는 듯하다. 밖으로는 황하가 흐르고 안으로는 화산이 있는 통관고개는 장엄한 산세와 험준한 지형이 어우러진 곳입니다. 저는 고대 수도 장안을 바라보며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안타깝게도 진나라와 한나라의 옛 궁전 이후 수많은 궁궐이 먼지로 변한 지 오래되었습니다. 대대로 어느 왕조가 번성해도 백성들은 고통을 겪었고, 왕조가 멸망해도 백성들은 여전히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감사하는 말하기
2년(서기 1329년) 말, 관중에 큰 가뭄이 들자 장왕은 재해를 구제하기 위해 산시의 태종으로 파견되었다. 그는 퉁관을 지날 때 "봉우리가 모여 있고 파도가 격렬하다"는 광경을 보고 이 노래를 읊었다고 합니다. 원나라 장의 전기에 따르면 "연나라 2년 관중에는 큰 가뭄이 들어 굶주린 백성들이 서로를 잡아먹었다. 특히 장왕은 산시 테라스에 초대받았습니다. 하늘이여, 굶주린 백성을 구제하고 죽은 자를 매장하라." 장은 '관중의 큰 가뭄' 때 '산비탈에서 양을 치는 양'이라는 시를 썼습니다.
통관고개는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작가의 펜 아래 '거하다'라는 단어는 독자에게 화산과 산이 서있는 돌진하는 기세를 선물하고, 포효하는 통관고개 밖의 황하를 바라보며 '격렬하다'라는 단어는 독자에게 끝없이 흐르는 물소리를 듣는 것처럼 느끼게합니다. 그리고 통관 고개는 그 한가운데에 "산과 강에 있는 통관 도로"가 있습니다. 현재 통관 고개는 산 위에 위치하고 있으며 포효하는 황하와 인접해 있습니다. 산과 강이 웅장하고 지형이 매우 위험하여 도로가 위험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위험한 곳이 대대로 군인들이 싸워온 곳이라는 점도 다음과 같은 정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고대를 생각하며 시인은 서쪽을 바라보지 않을 수 없었다. 퉁관 고개에서 서쪽으로 300마일 떨어진 곳에 서쪽의 수도 장안이 있습니다. 진, 한, 수, 당에 이르기까지 여러 왕조가 이 지역에 수도를 건설했습니다. 석양 속에서 시인은 아무것도 보지 못했지만, 마음속으로는 높고 웅장한 고대 수도와 웅장한 궁전들을 보았습니다. 이제 그 흔적은 모두 사라지고 황토만 남았습니다. 서쪽 장안을 바라보며 시인은 감정에 압도되어 하늘을 올려다보며 "일어날 때는 백성들이 고통받고, 죽을 때는 백성들이 고통받는다!"라고 한숨을 쉬었습니다. 시인은 한숨을 쉬었다."일어날 때도 백성이 고통 받고 죽을 때도 백성이 고통 받는다!"그는 수천 년 동안 백성을 파괴해온 봉건 제국 체제의 피에 굶주린 본성을 드러내고 역사상 왕조가 어떻게 흥하고 망하더라도 고통받는 것은 백성이라는 것을 사람들에게 말함으로써 봉건 정권과 일반 대중 사이의 근본적인 적대감을 지적했습니다. 이것은 수천 년의 봉건 역사에 대한 강력한 비판이자 객관적인 평가입니다.
산포양통관향수 원문과 감상3산포양통관향수
장원양하
산봉우리는 모여 있는 것 같고, 물결은 맹렬한 것 같고, 산과 강은 통관의 길과 같다.
서양의 자본을 보면 안타깝다.
진나라와 한나라, 궁궐과 만 개의 방이 땅으로 지어졌으니 슬프구나.
부흥하면 백성이 괴로워하고, 죽으면 백성이 괴로워한다.
[저자 약력]
장(1270-1329)은 원나라의 유명한 재상이자 산문가였습니다. 시맹(施孟), 이름은 윤장(尹莊). 지난 사람. 어렸을 때부터 공부를 좋아했고 시, 푸가, 가사, 문학 등 모든 것을 할 수 있었으며 19 세에 "백운가 푸가"를 썼습니다. 연유 2년(1315년)에 의례부 장관으로 첫 황실 시험을 주재했습니다. 그 후 산시성에서 서적을 담당하는 관리로 임명되어 의례부 장관으로 임명되었습니다. 영종 황제 통치 초기에 그는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한서를 참고하도록 명령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벼슬을 버리고 지난 운장산장으로 돌아와 은둔 생활을 했습니다. 원종 재위 2년(1329년) 관중은 아침 일찍 일어나 산시성 진의 장관으로 다시 임명되어 밤낮으로 재난 피해자를 돕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또한 화폐 제도를 바로잡고 관리들의 부정을 근절하고 수나라 백성들을 다스렸습니다. 취임한 지 4개월밖에 되지 않았을 때 병에 걸려 걱정과 과로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제남 윤장에 묻혔고 마을에 장공의 사당이 세워졌습니다. 천순 2년(1331년), 사후 이름은 청성천, 산시성 룽루 박사, 기타 장소. 수필집 『윤장주 유유시 샤올푸』와 수필집 『현장으로 돌아가다』의 저자입니다.
[참고]
고산 염소: 고카의 이름.
통관 향수:노래의 이름.
통관:오늘날의 산시성 통관현으로 산시성, 산시성, 허난성의 교차로에 있으며 장안의 관문이다.
봉우리와 바퀴벌레: 화산 주변의 울창한 산과 험난한 지형을 묘사합니다.
폭풍 같은 물결:황하의 광활하고 격렬한 모습을 묘사합니다.
통관로:통토우의 지리적 상황은 위험합니다.
화산과 황하.
리와이:내부와 외부. 외부 테이블. 통관의 동쪽은 고개 밖이고, 통관의 서쪽은 고개 안이며, 서로 안과 밖이라고 한다.
서독:장안이라는 도시를 가리킵니다. 고대에는 장안을 서쪽의 수도, 낙양을 동쪽의 수도라고 불렀습니다. 장안은 오늘날 시안의 옛터인 통관고개 서쪽에 있었습니다.
초추:망설이다, 주저하다.
진한:서쪽 수도(장안)에 궁전을 지은 진나라와 한나라를 가리킵니다.
베이징과 항저우:한때 황궁이 있던 곳입니다.
m:한 번.
좋다:업무상 궁궐에 가다.
궁전:왕궁에 대한 일반적인 언급.
번영:번영. 번영과 죽음은 서로 얽혀 있습니다.
죽음:쇠퇴, 멸종.
[시 번역, 시]
산은 화산에 모여 있고 황하의 물은 격렬하다. 통관고개는 앞에는 황하가 있고 뒤에는 화산이 있어 안팎으로 위험한 곳으로, "한 사람이 지킬 수는 있어도 만 명이 강제할 수 없다"고 표현할 수 있다.
장안을 보면 이렇게 좋은 곳에 수도를 건설하는 것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슬프군요! 진나라와 한나라는 한때 궁전이었던 곳이지만 지금은 수천 개의 궁전이 먼지와 진흙으로 변했습니다.
왕조는 번영했지만 백성들은 고통받았죠.
궁궐의 부패와 황폐화는 백성들의 고통을 가중시켰다.
[감상]
장자의 염소통관화구는 장자의 말년의 걸작으로, 원나라 산문 가운데 사상과 예술성이 높은 보기 드문 작품입니다.
작가는 처음부터 '집결'과 '분노'라는 생생한 은유를 사용하여 산과 강의 웅장함, 슬픔, 영웅적 풍모를 묘사합니다. 구불구불한 언덕은 역사의 증인이 아닌가요? 포효하는 강물은 민중의 고통, 저항의 포효가 아닌가? 높은 봉우리와 굽이치는 파도는 작가의 분노를 하나로 묶고 역사와 현실의 연상을 불러 일으키는 것입니다!
"산과 강 안팎"이라는 문구는 퉁관의 위험한 지형을 묘사합니다. 산과 물로 둘러싸인 통관은 고대부터 전쟁의 장소였습니다. 이 길에서 얼마나 많은 승리와 패배, 얼마나 많은 왕조가 흥망성쇠를 거듭했는지! 통관 도로, 이것은 피와 눈물로 흠뻑 젖은 길입니다 :이 길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고통받는 발자국을 남기고 얼마나 많은 군인의 뼈가 누워 있으며 얼마나 많은 역사적 인물이 여기에 재로 변했습니다! 이 길에 대한 저자의 기분은 어떻게해야합니까?
'서쪽을 바라본다'는 문구는 장안을 바라보는 작가의 무한한 감정을 표현한 것이다. 역사상 유명한 한나라와 당나라 제국의 수도였던 장안에는 많은 황제들이 이곳을 통치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하지만 무자비하고 어리석은 황제들도 많았고, 제왕권을 남용해 사람들을 죽이고 역사적 죄인이 된 황제들도 많았습니다. 장안은 역사의 이 특별한 단계에서 웅장하고 비극적인 드라마가 많이 무대에 올랐으며 얼마나 많은 시인과 작가가 장안에 대해 글을 썼는지 모릅니다. 특히 장안 사람들은 많은 피와 땀을 흘렸습니다 아! 이것이 저자가 "주저"한 이유와 이유입니다!
"진한과 한의 슬픔"이라는 문구는 역사적 유물이 된 진나라와 한나라를 묘사합니다. 진황제와 무제가 공들여 지은 수많은 궁궐과 누각, 수천 개의 수궁은 이제 잿더미로 변해 버렸습니다. 한때 번성했던 진나라와 한나라 왕조는 "모든 궁궐과 궁전이 먼지로 변했다"는 말처럼 백성들의 포효 속에 멸망했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행간 사이에 많은 감정을 보냈습니다!
"국가의 부와 백성의 고난"이라는 문구는 한 왕조의 번영과 희망, 고통은 모두 백성의 소유라는 것을 지적합니다. 역사의 요약에서 추출한 저자의 주제는 매우 생생하고 심오하며 제기 된 질문은 매우 중요하고 날카 롭습니다. 그것은 백성에 대한 작가의 깊은 동정심과 봉건 통치자에 대한 큰 분노를 표현합니다. 이 결말은 정말 노래 전체를 심오하게 요약한 것으로, 어조와 경고가 날카롭습니다.
이 시는 향수를 불러일으키지만 실제로는 오늘날을 위해 쓰여졌다는 점에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현재와 과거의 대비는 자신을 직접 표현할 수 없었던 많은 통찰력 있는 고대 작가들이 사용했던 일반적인 방법이었다. 작가가 이 긴 통관로에 서서 요약한 백성들의 고통이라는 역사적 사실은 실제로 원나라의 사회 현실을 반영한 것입니다. 역사적 사실 앞에 선 저자의 깊은 감정은 사실 원나라 사회 현실의 암울함에 대한 분노와 원나라 백성들의 고통에 대한 동정입니다. 피와 눈물이 가득한 작가의 언어는 봉건 사회에서 민중은 항상 억압과 착취를 당하는 비참한 운명에 처해 있음을 드러내며, 이는 역대 봉건 통치자들에 대한 준엄한 비난이자 원나라 민중이 이에 맞서 일어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한다. 노래에는 원나라의 사회 현실에 대한 언급이 없지만 단유라는 문구는 원나라의 사회 현실을 포괄합니다. 이것이 저자의 의도와 노래의 관련성의 미묘함입니다.
이 시는 웃음과 큰 용량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구조적으로 전체 노래는 세 개의 레이어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처음 세 줄은 통관의 지형에 대해 쓴 1연, 중간 네 줄은 통관의 아쉬움에 대해 쓴 2연, 마지막 두 줄은 통관의 아쉬움에서 도출된 결론에 대해 쓴 3연이다. 세 가지 의미는 마치 사슬의 세 고리처럼 서로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글쓰기 스타일에서 전체 노래에는 묘사, 서정, 토론이 있으며이 세 가지가 밀접하게 결합되어 역사를 중심으로 생생한 묘사, 서정성 및 심오한 토론을 논의합니다. 저자는 통관의 향수에 대해 통관의 장면에서 시작하지만 그리움으로 끝나고 그리움에서 도출 된 역사적 결론으로 끝나는 향수에 대해 씁니다. 저자는 산, 강, 풍속, 도로, 서경, 진공과 한개에 대해 서술하고 마지막으로 "백성은 일어나면 고통받고 죽으면 괴로워한다"는 주제를 지적합니다. 이것은 텍스트의 마지막에 다양한 수준과 요점에서 더 깊이 들어가는 설명 방법입니다. 이 묘사법의 장점은 주제가 외적이거나 공허하지 않고 풍경의 서정적인 묘사로부터 자연스럽게 파생되어 현실적이고 믿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앞의 설명은 뒤의 주제를 위한 탄탄한 토대를 제공하며, 주제는 앞의 설명에서 필연적으로 도출되는 결론입니다.
전체적으로는 "봉우리는 군집 같고 파도는 분노 같고"라는 구절로 시작하여 감정이 천 피트 폭포처럼 흘러내려 급류로 수렴하는 것으로 노래 전체가 시작됩니다. 이 감정의 급류를 따라 작가는 파도, 파도, 파도를 이어가며 감동적인 경고의 이야기로 끝을 맺습니다. 감정의 큰 물결은 지나갔지만 나머지 물결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오랫동안 남아 있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감정이 깊고 강렬하며 보는 내내 눈물이 나고 가슴이 뭉클해질 정도로 보는 것이 즐겁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