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타오 타오 시
타오 타오 시
소동포의 시를 보면, 호연해처럼, 많은 일반인들이 저속한 것을 모두 흥미진진하게 그의 시에 썼다. 귀중한 것은 이 시들이 풍속이 있고, 우아하고 풍속이 있으며, 그리고 * * * 이 있다는 것이다. 천백년의 씻기 끝에 시골의 순박하고 짙은 생활 기운이 우리에게 다가오고 있다.
마찬가지로, 저속한 것도 시에 쓰여진다. 소동포의 시는 시간의 큰 산을 관통하여 지금까지 전해져 흥미진진하게 전해져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일부 당대 시인들의 이런 이른바' 시' 는' 광명 이전' 으로 인해 광범위한 의문과 비판을 받았다. 왜요
"회피" 는 역대 시인이 반복적으로 강조한 것이다. 남송엄우' 창랑시화': "시를 배우고, 먼저 5 속을 제외하면: 하나는 속체이고, 하나는 속의이고, 셋은 속구, 넷은 속자, 다섯은 속운이다."
명나라의 이동양 산기슭시: "시 (Shi Shi) 는 정확하지 않고 터번 (terburn) 이라고 불린다. 스님 시 는 먹거리 라고, 정제 되지 않습니다; 규방을 부르는 것은 너무 화려하고 실속이 없다. 그것은 분기라고 한다. 이 세 가지 기체를 빼면 좋다. ""
역대 시인들은 머리를 쥐어짜고 풍속을 피했지만, 수시는 맹목적으로 풍속을 피하지 않고, "풍속을 야로", "풍속을 야로", "야속상으로" 를 주장했다.
송죽편은' 풍월당 시화' 에서 이렇게 썼다. "시를 입성할 수 있는 자는 있고, 시를 입성할 수는 없지만, 동파는 전혀 선택하지 않기 때문에, 거리담화와 같이 사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일단 그가 내려오면, 그는 마치 선녀가 잔해를 금으로 바꾸는 것처럼 보이는데, 이것은 그 자체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
소동포 자신도 "거리에서 시정방언을 하면 시에 들어갈 수 있지만 귀를 녹여야 한다" 고 말했다.
"한 번 슬로프 손, 금 에 대한 요정 점 자갈 처럼, 몇 가지 아름다움 이있다"; 귀가 다 녹았다. 이것이 바로 소동포의 고명한 곳이다.
목욕을 예로 들다. 이것은 매우 흔한 일이다. 목욕에 관한 시를 쓴 위대한 작가가 있습니까? 소동파는 "맛이 있다" 며 "귀를 녹이다" 고 썼다. "만약 당신이 꿈을 가지고 있다면, 스스로 정화할 수 있습니다.": 자순은 당신을 정화할 수 있습니다. 저는 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목욕을 하고 신체 게임을 하라는 메시지를 보내다. 하지만 세탁은 세상의 모든 것입니다.
자기 정화만이 너를 깨끗하게 할 수 있다. 이런 심상치 않은 주제는 철리적인 불가 사상, 소동포의 용기와 낙천주의의 정신을 표현한 것이다.
솔직히 말해서, 글쓰기는 요리하는 것과 같고, 주제는 식재료, 재료, 신기한 것과 같고, 세상은 본 적도 없고 들어본 적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또는 비싼 이상, 만날 수 없거나 신선한 "유기농", 바삭하고 촉촉한, 종종 너무 선진적이고 번거로운 방법이 없어 식객을 "경구" 하게 하기 쉽다. 속담에 "고급 식재료는 왕왕 가장 간단한 요리방법만 필요하다" 고 한다.
반면 배추, 백무와 같은 일반 재료는 독특하고 놀라운 맛을 내기 위해 요리사의 깊은 공력을 시험한다.
국연의' 삶은 배추' 는 원래 사천요리 명셰프 황이 청궁 어식당 때 만든 것이다. 나중에 사천요리의 거장인 로가 광대를 발양하여 국연에서 고전적인 명품이 되었다.
배추를 삶는 재료는 매우 평범하다. 삶은 배추는 보기만 해도 맑고 촉촉하며, 밋밋하고, 전혀 눈에 띄지 않는다. 사실, 많은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수프는 부드럽고 우아하며 반짝입니다. 채소는 색깔이 연한 녹색이고 모양이 화려하다. 시선은 선명하고 생동적이며, 냄새는 단아하고 향기롭고, 음식은 부드럽고 상쾌하다.
소동파는 배추 요리에 능숙한 최고의 대가이다. 그는 많은 음식을 시도하고, 수입을 위해 야생적이고 흔하지 않은 식재료를 개량하기 시작했다. 동파육',' 동파팔꿈치' 등의 음식은 그가 과감하게 혁신을 시도하는 대표작이다.
소동파는 예술적으로도 감히 탐구하고 시도하여 결국 대명사적인 스타일을 만들어' 무심코, 할 말이 없다' 는 경지에 이르렀다. 그는 "제재를 전혀 선택하지 않고 처음부터 사용한다" 고 말했다. 그는 저속한 민간 속담을 마음대로 따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전을 통해 마음대로 뽑아서 리모델링 과정에서 흔적을 남기지 않을 수도 있다. 이것은 당연히 광범위하고 심오한 지식과 강력한 흡수 변환 능력과 관련이 있다.
반면에, 평범한 것, 심지어 저속한 것, 못생긴 것도 절대 시에 들어갈 수 없는 것은 아니다. 관건은 어떻게 시에 들어갈 수 있는지,' 사람의 귀를 바꿀 수 있는지' 이다. 만약' 귀를 녹일 수 없다' 가 아니라' 사람을 짜증나게 한다' 면, 적게 쓰고 이런 시를 쓰지 않는 것이 낫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