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목부가 누구예요? 그의 진짜 이름은 무엇입니까? 그는 도장을 새길 줄 안다, 나는 그의 도장을 가지고 있다. 인면은-장락이다.

목부가 누구예요? 그의 진짜 이름은 무엇입니까? 그는 도장을 새길 줄 안다, 나는 그의 도장을 가지고 있다. 인면은-장락이다.

첫째, 황목보 사자령의 생애 개괄, 자목부, 일명 목부, 목부인, 만년 산인, 피곤 여행. 젊었을 때, 나의 서재는 달팽이집이라고 불렸다. 중년은 한때 청분실로 유명해졌다. 만년에 그는 고목 옆 집에 살았다. 안후이 능현. 청도광은 29 년 (1849 년) 고향 황촌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 황덕화는 학자이다. 시 외에도 그는 훈고학을 배웠고,' 주집' 을 저술했다. 가정의 영향으로 목부는 어릴 때부터 인감 조각에 관심이 많았고, 8 ~ 9 살 때부터 조각을 배우기 시작했다. 동치 2 년 (1863 년), 그의 고향은 태평군과 청군의 격렬한 전쟁으로 사분오열되었습니까? 그 곤경은 상상할 수 있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지 얼마 안 되어, 첫 번째 형인 목부의 형이 분가를 제안하자, 목부는 계모, 생모, 형제자매의 절반만 차지하려고 했다. 죽은 사람의 절반. 목부의 어머니는 이 때문에 목매달아 자살했다. 현지 관습에 따르면 비정상적인 사망은 사당에 들어갈 수 없고 양치기는 그냥 울기만 한다. 나는 가족 신사에 잠시 머무르는 것을 허락받았다. 어머니의 죽음 이후, 목자 의 슬픔 뿐만 아니라, 일정한 소멸, 어머니의 관 옆에 반년 동안 누워, 효성이 마을에서 끊이지 않는다. 동생을 돌보기 위해 스무 살도 안 된 목부는 고향을 떠나 강서남창으로 생계를 꾸려야 했다.

목부의 청년 생활에 대하여 우리는 그가 48 세 때 시시한' 말끝을 헤매는 사람들' 도장의 발록에서 몇 가지 소식을 얻을 수 있다. 총통 후기는 말했다: "링 덜 산적 방해, 아무것도 모른다. 그는 몸이 건장하고, 부모를 잃고, 집안 형편이 가난하다. " -응? 먹고 입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10 여 년 동안 시장에서 어슬렁거리고, 실직하고, 호해가 함락되어, 결국 그의 말로 입을 붙일 수 있게 되었다. 지금 나는 늙었으니, 나는 이것을 끝까지 견지할 것이다. 글자를 새기는 것은 수치심의 표시이다. 제가 여기서 말하는 것은 남창에서 여러 해 동안 일했던 점원입니다. 남창에서 자랐고 목동에 중독된 푸포석씨 1940 년 쓴' 인도 황목보' 에 따르면' 푸포석 미술작품집' 에 실린 목부는 남창동호 백화주' 욥헌' 사진관에서 일한 적이 있다, 푸포석씨 목부의 구체적인 임무는 사진을 찍으러 온 모든 손님을 맞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예를 들면 돈을 받고 번호표를 쓰는 것이다. 문부는 "하지만 목사님은 매우 무책임하다. 매일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는 대신 가게에 들어간다. 그들은 목사님과 이야기를 나누고, 석두 서화를 이야기하고, 한참을 이야기하러 왔다. " 사장은 기분이 나빴다. 그는 고객을 끌어들이지 않고 오히려 차를 잃어버리고 사진관을 떠났다. 물론, 이것은 목부가 남창에 처음 도착했을 때 일어난 일이 아니라, 한동안 살면서 예술적으로 어느 정도 명성을 얻은 후에 일어난 일이었다. 포석씨도 말했다. 목부에는 남동생, 후아버지, 남창에서 초상화로 유명하고, 동가당 골목에' 추성정' 을 초상화로 세웠다. 목부 선생은 실직한 후 동생과 함께 살면서 문자와 인쇄를 팔아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1 년 음력 12 월 28 일, 어떤 사람이 한비토 한 부를 들고 원래 팔았는데, 8 위안을 요구했다. 목부와 그의 동생이 밥을 먹고 있는데, 그들은 무일푼이다. 그들은 형부의 저지에도 불구하고 가죽 가운을 벗고 즉시 전당포에 가서 탁상을 샀다. 예술을 추구하고자 하는 가난한 사람의 생활은 여기서 과거를 볼 수 있다. 목부와' 총웅' 이 남창에 사진관을 만들었다는 말이 잘못된 메시지인 것 같다. 그러나 목부 선생이 점원으로 일할 때, 그는 여전히 암실 기술의 개발과 수리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다. 비록 그가 단지 직원일 뿐이더라도. 용용 원고인' 막부 잡록' 에는 전개식과 고정식 증명이 있다. 목부는 남창에서 며칠 동안 살았지만 정확한 기록을 남기지 않았다. 심신이 매력적이지 않다. 거인과 후기에는 "조인시 (즉 1878 년, 목자가 갓 만 30 세) 여름 5 월 장유 (남창)" 와 "유청송인" 과 후기에 "여덟 살 때 강서를 유람한다" 고 적혀 있다 그 후 1 년 동안 도장이나 후기가 없어 그 행동을 추론할 수 없었다. 하지만 광서 8 년 인무 (1882 년) 가 이 발문을 발간할 때' 시',' 타성에 쓰기',' 광동에 쓰기' 등 많은 글이 등장했다. 아마도 그 전에 그는 이미 남창에서 10 여 년을 살았을 것이다.

광서 8 년 (1882 년), 목부가 광주에 왔는데, 그는 이미 서른네 살이다. 광주는 경제문화적으로 남창보다 더 활발하다. 이는 오락으로 생계를 꾸려 나가고자 하는 양치기에게 의심할 여지 없이 우월한 조건이다. 그가 광둥에 도착한 이듬해, 저명한 학자 푸가 그를 위해 조각판 인쇄의 예를 만들어 그에게 추천했다. 상산, 당시 광둥의 장군이었는데, 유아한 문인 관료였다. 당시 문사에는 심택탕, 량, 양정핀 등이 있었다. 커튼 또는 손님까지 확장됩니다. 창산의 아들 지예, 글자, 광서 진사, 후수 편수. 그는 김비와 견비의 종동생이다. 그는 목부의 인감을 매우 높이 평가하며, 그에게 많은 도장을 새겼으며, 늘 경제적으로 그를 도왔다. 우리가' 추성정인 듣기' 의 발문을 시험적으로 읽을 때,' 스승이 인감을 새기고, 무릇 부끄러움을 지기로 삼고, 우우우태사가 기승을 부리고, 태사가 배고픔을 느낄 수 있다' 는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그것을 유혹하고 옳게 만들까요? 한 가지 생각이 있을 것이다. 바로 이것을 보는 것이다. 목부는 곧 서예와 조각을 좋아하는 문사와 관원들을 알게 되었다. 그들은 목부에게 금석학 방면의 정보를 제공하고 생활에서 그를 지지한다. 바로 지예 같은 실력파 인물의 추천과 강한지지가 있었기 때문에 국자감에서 책을 읽을 기회가 생겼다.

광서 11 년 (1885 년) 8 월에 목부는 국자감에서 장사를 시작했다. 그것은 그 나라에서 가장 높은 고등 학부이다. 한동안 휴학했기 때문에, 이때 그는 이미 서른일곱 살이 되었기 때문에 금석학에만 집중했다. 북경은 문화재가 모이는 곳이니, 왕 오대박 등 명가들로부터 경서를 받아야 하며, 시야가 넓어지고 예술 수준이 빠르게 높아져야 한다. 그동안 많은 시간을 새겼는데, 인쇄된 후기에는 종종' 수도 입구에서 멈춘다',' 남학서' 같은 말이 있다. 광서 12 년 (1886 년) 8 월 목부는 국자감의 명령에 따라 송판' 석고문' 을 베껴 여성에게 건배하며, 각석을 한문공전의 벽에 놓을 준비를 하고 채경년을 교문으로 삼았다. 모든 조각이 완성되기 전에 목부는 광저우로 여행을 갔고, 계속 조각하는 작업은 여러 도시의 공물 노동자 윤붕수가 맡았다.

광서 13 년 (1887 년), 양광총독 장지동, 양광총독 오대박이 광저우에 광야 서점을 설립하여 경전과 역사를 편집했다. 목부와 오대성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대성은 목부를 광야 서점의 학교 도서관에서 교정을 맡도록 초청했다. 광아 서재가 새겨진 수백 권의 책마다 속표지에 있는 전서가 목부의 손보다 많아 득의양양한 한 한 획을 만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뒷면에 그는' 광서 모 해 황사릉사' 라는 글씨도 썼다. 전군희씨의 문장, 조증서의' 황선생전' 은 대성의 좌석상빈이라고 하는데, 나는 그가 좌석상빈이라고 말하는 것이 더 적절하다고 생각한다. 목부는 결코 행정 인재가 아니며, 그도 반드시 여에 관심이 있는 것은 아니다. 조의 집에서 쓴 전설은 "(대성) 풍자 관직, 이선생은 하찮다" 는 것이다. "나는 이것이 믿을만하다고 생각한다. 김석학 학자로서 오대성은 목부 같은 사람이 필요해서 그가 많은 금석학 문물을 필묵 확장과 정리하는 것을 도왔다. 광서 14 년 (1888 년) 5 월 오대경은 천사 심숙용의' 류웅비' 를 빌렸다. 삼촌의 갈고리 책이 수정되어, 그는 목부에게 끝석을 사본으로 사용하라고 요구했다. 같은 해 7 월 대성은 목부에게 윤백화와 합작하여 그의 고인을 정리하여' 김부 16 채인' 30 권으로 인쇄하라고 요청했다. 곧, 우 Dacheng 는 하동 총재로 전근했다. 목부는 여전히 광야 서점의 학교 도서관에서 일하고 있다. (본지는 남원구지, 즉 광저우시 온명로와 문덕로의 경계에 있는 중산도서관) Guangya College 는 Zhang Zhidong 이 설립했으며, Liang Dingfen 교장은 목자의 오랜 친구이기 때문에 그 기관에도 기여했습니다. "광아서원" 이 찍힌 벽돌과 "광아" 가 찍힌 타일은 모두 목부가 쓴 것으로, 책장에 있는 "광아" 라는 단어도 목부가 만든 것이다. 정원의 도장은 새긴 것이다. 기성세대의 전설에 따르면, 그는 당시 무죄당에 비석을 썼는데, 지금은 이미 없어졌다. 그러나 문혁 전에 보존된' 광아서원 정경',' 광아서원 건립 기념',' 어서평할인' 등 전서는 비문이 없지만 한눈에 무부의 서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장지동의' 서군 훈고서' 도 목부에게 약점을 잡힐 가능성이 있다. 목부는 학교에서 여가 시간을 보내고 책을 판매하고 인쇄했는데, 그의 생활은 결코 외롭지 않았다. 그 중에서도 황, 이명과, 구양무운, 용봉,,, 강인동, 판, 종보항, 오역장 등이 있다. 수백 개에서 수십 개에 이르는 판화가 많았고, 장지동, 양정펜, 팬, 황준헌, 소약호 등도 있었다. 많은 외지 여성들은 종종 인쇄를 위해 글을 쓴다.

목부는 광저우에서도 이런 염우가 있다. 이명과 그의 네 형제, 설타오와 여섯 형제는 태양과 같다. 동시에, 그들은 목부를 스승으로 숭배하거나, 인감을 배우거나, 서화를 구한다. 명전의 아버지는 목부가 숨긴 한길양 거울을 매우 감상하며 그것을 얻기를 갈망한다. 그러나 목부는 목숨을 목숨처럼 여기고 자신이 포기한 것을 포기하려 하지 않는다. 이부는 매일 여종을 보내 무부에 간식을 보내는데, 이런 자태를 통해 그가 원하는 것을 얻길 바란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의 여종을 사랑하게 되었는데, 이 아름다운 한경은 혼수로 이씨네 집에 들어갔다. 이씨 가문의 하인 성은 주씨, 막부에 아들 하나를 낳아 두 딸을 낳았다. 목부는 결혼 후 광웨이로 화녕리에 살았다고 한다.

목부는 처음으로 광동에 와서 광둥에서 거의 4 년을 살았다. 광둥에 두 번째로 와서 그곳에서 14 년을 살았다. 광서 26 년 (1900 년) 5 월까지 나는 광저우를 떠나 안후이로 갔다. 그해 나는 52 세였다. 나는 광동에서 18 년을 보냈다. 장관별 말' 에 찍힌 도장과 부언은 "목부가 도장을 새기고 (1895 년) 4 월 여름에 동위탄 항구로 항해했다" 고 말했다. 이것은 목부가 광동에 있는 동안 방문한 적이 있는데, 아마도 고향을 오가기 위해 준비한 것일 수 있다는 것을 알려 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목부는 젊었을 때 그의 고향을 떠났고, 그가 늙었을 때, 그는 그의 고향을 떠올렸다. 그는 나중에 자신을' 피곤한 여행의 주' 와' 휴식의 주' 라고 불렀는데, 바로 이런 심정을 반영한 것이다. 원래 52 세 때 일본이 중심에 있을 때였다. 이무프의 재능과 건강은 예술적으로 재창조되어야 했지만, 그는 너무 일찍 은퇴할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이것은 유감스러운 일이다. 광서 26 년 (1900 년), 그는 고향인 능현으로 돌아와 겨우 2 년을 살았다. 광서 28 년 (1902 년) 가을, 후베이 총재 겸 호광 총독단의 초청을 받아 장남 소목과 함께 무창으로 가서 단측이' 도재금기록' 등 책의 기술 편찬을 진행하는 것을 도왔다. 물론 이때에도 도장이 많이 새겨져 있습니다. 단방 () 덕이 () 를 위해 글자를 새기는 것 외에, 성 등 광저우 () 의 오랜 친구들도 글자를 새기기 위해 글을 쓴다. 산인 황목보씨' 앞의' 지친 방랑사 54 세 때의 소경' 은 무창에 살 때 인물상을 잘 그린 형 후복화가 사진처럼 실감나게 그려졌다. 목부는 위에 "광서 임인은 오주 안에서 무창어를 먹고 있는데 마침 주인이 좋다" 는 글을 썼다. 현을 튕기는 노래가 없어서 그는 가어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있다. 첫해에 그의 외모는 매우 부유했다. 이것은 당시 생활의 한 측면일 뿐이다.

광서 30 년 (1904 년), 목부는 고향으로 돌아와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이때 그는 겨우 56 세였다. 그는 자신의 사랑을 고향의 아름다운 산수에 보내고, 고독한 노인에게 돈을 주고, 가난한 사람에게 주고, 마을 사람들의 칭찬을 받았다. 같은 서예 인감 애호가에게' 천하가 반으로 줄어든다' 는 혜택이 있다. 나중에 자택을 지었기 때문에, 땅을 차지한다는 거짓 고발을 당해 법정에 출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자기관리명언) 기분이 크게 자극을 받아 천식 재발하여 몸이 점차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 귀국 후 목부는 예술에 대한 연구를 늦추지 않았다. 광서 34 년 (1908 년), 정월 초봄에는' 고목 옆 집' 이라는 도장을 새겼다. 불과 이삼일 만에 정월 초사에는 60 세를 일기로 집에서 세상을 떠났다.

목부는 국자감의 학생으로, 그는 일생 동안 두 차례 귀관을 방문하였다. 그가 벼슬을 하고 싶어도 기회가 없는 것도 아니다. 그러나 그는 연예계에서 줄곧 자급자족하는 순박한 생활을 하고 있다. 이것은 던스루, 만백산인, 한때 개인에 살던 것 같다. 말년에 목부가 자신을 "산인" 이라고 부르는 것은 다소 재미있을 수 있다. 단측은' 만목푸' 장련에서 "서까래를 세우고 진한을 따라잡는다" 고 썼다. 돌과 돌은 동명, 공립일덕. 나는 성명을 발표하지 않았다. 천을 너의 대신들 사이의 조수로 삼아, 너는 부귀는 변하지 않을 것이다. 너는 유명한 대신이자 유명한 인물이 될 것이다. " 간지럽다고 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나는 내 이웃의 목부에 대한 묘사에 대해 필요한 해명을 하고 싶다. 하나는 목부가 베이징과 국자감에 가서 공부하는 곳이다. 전군희씨의 문장' 내가 아는 황사릉' ('예술삼림집' 제 8 판 포함) 에 따르면 목부는 남창에서 한 오래된 서점에 자주 책을 읽으며 서점에 많은 책갈피와 속표지를 교환으로 썼다. 나중에 강서의 한 고위 관리는 그가 전서로 쓴 책갈피와 속표지를 감상하고 목부를 만나 국자옥에 가서 공부하고 싶다고 소개했다. 조장수의' 황선생전' 은 "... 아버지가 돌아가셨지만 어머니는 사부인의 순난에 감사드린다" 고 말했다. 왕 선생의 형식이 망가져서 3 년 동안 줄곧 음식을 먹었다. 효도는 농촌에서 들은 것이다. 일에 참가하여 연경의 국자감남에서 공부하다. 이 두 단락은 모두 정확하지 않다. 목부는 강서우원에서 북상하거나 안후이에서 직접 북상하는 것이 아니라 광저우 권세 있는 사람들이 추천한 것이다. 이것은 이전에 이미 상세히 설명했는데, 여기서는 더 이상 군말을 하지 않는다. 다른 하나는 목부가 두 번 광동에 들어간 해이다. 황문폭은 황목보 인쇄서 (황목보 인쇄서 참조) 에서 "광서 8 년, (목부) 처음으로 광동에 와서 오청청을 유람했다" 고 말했다. 그는 또 "(목부) 우즈가 두 번째로 와서 남막을 방문했다" 고 말했다. 이것은 모두 틀렸다. 광서 8 년, 오대경은 여전히 베이징 태상사 대신이다. 그는 어떻게 그가 온 곳에서 광동으로 올 수 있습니까? 두 번째로 광둥에 가는 것은 물자도 장지동도 아니다. 본인은 10 월에 친필로 쓴' 부인' 원본을 가지고 있는데, 그중에는' 딩하이 (즉, 반자 전년, 1887 년)' 가 광동에 왔을 때, 오크옹문 밑에서 먹었던 적이 있다' 라는 글자가 있어 확실한 증거로 사용될 수 있다. 위의 정보는 오인될까 봐 구별된다.

둘째: 목부 인감 조각.

목부는 젊었을 때 인감을 배우기 시작했는데, 그는 인감사로부터 배우는 것이 아니라 주로 자신의 탐구에 의존했다. 목부의 동생 지후는' 목부 반야폴로미도 심경' 후기에서 "우리 동생은 8 살 때 여가 시간을 시례, 인감, 새벌레 인감,' 상정',' 진북한단' 등에서 널리 모사했다" 고 말했다. 지금까지 20 년 동안 축적되어 왔고, 냉열 속에서도 임시로 폐지되지 않았다. 이것에 관해서는, 그는 그것에 푹 빠졌다. 천하의 일, 여기에 탐닉하지 않고 일하지 않는 사람, 자신이 무엇을 했는지 생각해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최근' 다심경' 한 권을 새겼는데, 구도가 우아하고 칼이 필봉처럼 날카로워 나를 깎지 않아도 구별할 수 있다. 여기서 우리는 목부가 일찍부터 인쇄술을 배웠고, 28 세가 되었을 때 그는 이미' 심경' 을 썼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스펙트럼은 인쇄된 것으로 덩, 진만생 등 명가의 길을 걷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목부가 처음으로 광동에 온 것은 그가 만년을 위해 준비한 인쇄책 한 권을 받았고, 반복해서 연구하여 많은 수확을 거두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시기의 작품 모방은 그를 매우 환영받게 했다. 그는 "너의 예술에 충실하다, 너는 나이를 모른다" 는 도장에 "장씨는 강남에서 와서 그의 만년을 위해 인쇄된 책 한 권을 샀다" 고 말했다. 그는 내가 그것을 구했다는 것을 알고 그것을 키웠다. 교리에 따르면, 나는 문을 닫고 망명을 구했다. 나는 정신을 차리고 기교를 배웠다. 나는 정말 노인들에게 감동을 받았나요? 기쁨의 정이 언표에 넘쳐나다. 하지만 때로는 정충과 맨슨이 여전히 사용되고 있다.

상경 전후 3 년 동안 주간' 석두기' 를 광범위하게 섭렵하며 여러 사단을 뒤척이며' 중국 구인' 과 조 () 를 인식하고 있는가? 아저씨는 인도 밖에서 인쇄를 구할 필요가 있어서 그의 작품에 새로운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당시 목부는 금석학 자료를 적극적으로 수집해 대담하게 각종 탐구를 진행했다. 한번은 그가 "내 인생의 첫해는 천빙 도장을 찍었다" 고 새겼다. 후기에서 그는 이렇게 썼다. "주백잔석이 출토된 지 얼마 되지 않아, 나는 수도에 도착했는데, 먼저 보는 것이 빠르다. 나는 한족의 청동기 비문처럼 말랐고, 비석에는 나 혼자만 있었다. 나는 그것을 매우 좋아한다. 살 때 7 원, 사건과 사건 사이에 오랜 시간이 걸렸다. 곽준장수' 라는 도장도 있는데, 그가 베이징에 있을 때의 작품이기도 하다. 인쇄공은 목부가 면전에서 그를 위해 새긴 것을 보고, 매우 심오하여, 특별히 목부가 석두 위에 붙일 수 있도록 한 구절을 썼다. 이 구절은 이렇게 말한다. "인감각의 난이란 칼이 어렵고, 필난을 쓰는 것을 말하는데, 다른 뜻이 있는지 아닌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목자의 아버지는 도장을 잘 새기셨고, 나는 그의 도장을 보고 종이를 펴서 그의 겨드랑이에서 태어났다. 믿기 어렵지 않다. 지금은 입맞춤이 아니다. 칼을 훔치면 펜을 사용하기가 어려워진다. 칼로 석두, 펜으로 종이를 사용하는 것은 다릅니다. 올 가을, 내가 수도에서 손님으로 있을 때, 사건을 보면 매우 기뻤다. 전반적으로, 나는 흡수되고 만족스럽지만, 인감 작업이 가장 어렵고, 조각이 해결되고, 들어 올리는 것도 어렵지 않다. 즉, 나머지에게 이 도장을 만들면 종이 수십 장을 봉인하는 것은 쉽지만 칼은 성립된 것이다. 여내 () 는 이른바 어려운 사람은 어렵지 않고 어려운 사람은 어렵다는 것을 깨달았다. 다시 말해, 천하의 어려운 일은 결코 처리하기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성의는 많은 사람들의 영효에 관한 것이 아니라 독운의 신에 관한 것이며, 국외에서 추측하는 사람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목자의 자질, 목자는 태양에 미소를 지어야 한다: 오직. 구걸은 석두 위에 새겨진 것이기 때문에 이해하기 어렵다. 이유추, 서원록. 이 글들은 목부의 전서 창작에서의 진지함과 변변 정신, 그리고 그가 인감 속에서 낭자한 즐거움을 생생하게 묘사한다. 만약 목부가 처음으로 광동에 온 것이 인감 창작상의 모방기였다면, 그는 경중에서는 전환기여야 하고, 두 번째 온 후 3 년은 목부에게는 혁신기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길고 고된 탐구를 거쳐 목부는 고대 도장과 각종 유명 도장을 모사하여 40 대 이후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하였다.

그의 인감 특징은 평면 중간류를 보고, 힘 가운데에는 수려한 나부끼를 머금고, 지체 혐의가 없다는 것이다. 그가 빌린 것은 한인의 명순 작품이고, 빌린 것은 조입니까? 아저씨. -응? 아저씨는 절단칼로 중국인을 표현하는데, 목부는 천공칼로 원래의 중국인을 뾰족하고 가파르게 보이게 한다. 그는 전서 후기에서 이렇게 말했다. "한인의 부식은 연대로 인한 것이고, 그 병, 즉 그 병도 어떻게 효과가 있을까?" \ "(시즌 년 참조) 또한 말했다:" 조 yifu (즉? 아저씨) 한대를 모방하고, 인쇄가 완전하지 않고, 그림이 깨끗하지 않고, 옥인치옥처럼 간헐적이지 않고, 무연의 고기, 무슨 신이냐. 그는 모방하고 모방했습니까? 아저씨의 작품인데 어떻게 그럴 수가 있어요? 아저씨, 옛 인감정신을 배우고도 선배에게 얽매이지 않아요? 목부는 탐험하는 과정이 있다. 여러 해 동안 인쇄한 인발록에서 "한주인을 모방하고 칼을 들고 있어도 여전히 사람들과 어울리지 않는다" 고 말했다. 3 년여 동안 청대 명가가 즐겨 쓰는 칼을 벗어나 직설적인 천공칼로 석두 처리를 했다. 물론 청인칼은 좋지만 저장파의 말류는 들쭉날쭉한 연미로 변해 개혁이 필요하다. 봐라, 목부는' 당길' 의 도장 발록에' 천공칼 모조동' 이라고 폭로했다. 이 도장이 바로 그의 본모습이다. 이때가 되어서야 목부가 진정으로 자신의 길을 뚫었다. 이 도장에서 우리는 목부 인쇄예술 창작의 발전 경로를 볼 수 있다. 목부는 학생 이명과를 위해' 스승의 다년간' 이라는 도장을 새기고 테두리에' 이 목부에는 돌이 없다' 고 적었다. 밋밋하고 성실하며, 별다른 즐거운 습관이 없으니, 명코진 보호를 바랍니다. 이 선생님의 오랜 백자 인쇄는 목부의 가장 익숙한 얼굴이다. " 소요정직, 별로 기쁜 습관이 없다. "간단하고 명료하다. 이것이 바로 20 년 동안의 토론을 거쳐 한 일이다. 손씨가 논저에서 말했듯이," 위태로울 뿐만 아니라, 복권할 수도 있다 "고 말했다. 그는 석두 의 험준하고 비범한 스타일을 장악했고, 맨성의 ingram micro 는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하고, 차분하고 자연스레' 소요돈후' 로 복귀해 건조하고 실용적으로 보였다. 글의 처리에서 밀도를 바꾸기 위해 그는 늘 진나라의 성지에서 신이의 원리를 흡수한다. 획 두께의 변화에도 적절한 조정이 이루어졌다. 버빈은 이렇다. 주문도 마찬가지다. 선대들은 인쇄할 때마다 획의 교차점이나 결합처에서 둥글고 사실적으로 만들었다. 양추안이 풍자한 바와 같이 검은 페인트로 네 장의 동그란 종이를 한 정사각형에 붙이는 것은 마치' 밭' 글자처럼, 오히려 그 반대로도 행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주획의 교차처는 유난히 힘차고 단호해 보이는데, 그의 손과 눈을 밝게 하고, 또 또렷하고 또렷한 인격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인감 조각도 서예와 비교될 수 있다면 목부 인감의 장인심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이병수예서와 비교하기에 가장 적합하다. 이병수의 예서는 구조가 곧고 획이 곧다. 구조상 밀도의 변화로 단어마다 한두 개의 위험한 획이 있기 때문에 글자 전체가 살아납니다. 이것은 목자가 겸손하게 "사람은 모두 정직하니, 별로 기쁜 습관이 없다" 고 말한 것이 아닌가? 이 점에서, 우리도 확실한 증거를 찾을 수 있다. 목부는' 명숙' 의 도장 가장자리에 이렇게 고백했다. "의정주 () 의 서서 () 는 명순 () 이지만, 옛 정취를 잃지 않기 때문에, 독보적이고, 목동은 자기가 원하는 것을 배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가장 분명하다.

목부는 작곡 방면에 특별한 조예가 있다. 던야는 "특히 천과 백, 방원, 그와 동위하는 것이 복잡하여 일을 바꿀 수 없다" 고 말했다. \ "이것은 매우 통찰력이 있다. 그는 밀도와 단어의 침투를 매우 중시하는데, 마치 의도하지 않은 듯 빽빽한 글자가 분명하고 재미있다. 목부는 국자옥에 있을 때 한쪽에 47 자의 다자 도장을 새겼는데, 그 위에는 금주 문자가 찍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각 글자는 이비문처럼 평행하게 배열되어 있지 않고, 오착되어 있고, 상하좌우로 빽빽하게 배열되어 있다. 새겨진 후에 그는 테두리에 이렇게 말했다. "다자 도장은 정렬하기가 쉽지 않고, 고르게 멈추면 너무 밋밋하고, 촘하고 편안하다." 10 여 년 후, 그는' 단조객' 인인을 새겼고, 변단은' 충밀함, 소홀함' 이라고 말했다. 이것을 얻기 위해서는 세 가지 편안한 순간이 필요하다. 두 사람 모두 고통스러울 수밖에 없다. 아는 사람은 마음속의 아픔을 알아야 한다. "인쇄된 면을 보고 단락이 말하는 것을 생각해 보면 많은 이치를 깨달을 수 있다.

목부가 가정법을 세운 뒤 쓰는 칼도 나름대로 특징이 있다. 그의 제자 이명전은 목부가 글자를 새긴 칼법이 전통에 따라 칼로 곤두박질쳐서 펜과 다름없다고 사람들에게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매번 그림을 그릴 때마다 가볍게 차용하며, 각 줄의 앞뒤가 단숨에 완성되고, 깔끔하며, 결코 간헐적으로 조각하거나, 한 줄에서 다른 한 줄로 옮겨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그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그림명언) 시계본을 보면 우리는 이 점을 느낄 수 있다. 목부의 원각을 받고 깨끗이 씻고 돋보기로 칼 쓰는 방법을 자세히 생각해 보면 명과가 근거가 있다는 것을 더욱 증명할 수 있을 것이다.

Li mingke 는 한 번 말했다, "슬픈 사원 (조 참조? 숙부) 는 배우고, 제산 () 은 배우고, 애안 () 은 진한 () 이하이고, 제산 () 은 3 대 이상이다. "많은 사람들이 이 말들을 학문으로 여깁니까, 조? 아저씨의 당분간은 논의하지 않겠습니다. 목부의 입장에서 볼 때, 그 자체 일체의 면모는 확실히 김기 때문이지만, 주로 한대의 깎아낸 조각에서 날카롭고 매끈하며 3 대를 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것은 감정해야 한다. 그는 딩이, 무게, 동전, 거울 비문, 고대 도자기, 벽돌, 주, 진, 한, 웨이의 석각과 같은 풍부한 자료를 가지고 있다. 물론 도장도 부족하지 않다: 그는 그의 흥미를 포착할 수 있다: 주조하여 도장을 만든다. 목부 이전에는 고새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가 없었다. 목부에 이르러서야 힐끗 보고, 교묘하게 비문을 썼다. 40 살 때, 그는 황색을 위해' 장' 을 새긴 후 황이 그것을 얻었다. 그는 막부에 편지를 써서 이렇게 말했다. "이 골동품 도장을 받아서 나는 주와 진의 고대 일을 더 이상 생각하지 않게 되었다. 왜 안 되니? "저는 이것이 맹목적인 박수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푸포석 씨는 목부의 인쇄예술을 평가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개인적으로 나는 그의 인쇄가 이제 막 충분하다고 생각하는데, 변화가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서예로 비교하면, 그는 조 대신 얼굴인 것 같다. 그림이 비교하면 석고와 양카이보다 정원에 더 가깝다. 그의 주문은 백문보다 좋고, 그의 작은 글자는 큰 글자보다 낫다. 그는 미묘한 곳에서 그의 기교를 보여줄 수 있다. 그리고 분기 사이를 옮긴다. 아무리 재능이 있다 해도 서삼경의 빠른 명성을 배울 수는 있지만, 단시간에 그의 단계를 복제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그의 가치는 바로 여기에 있다! 그의 존중은 여기에 있다! 그의 불쌍한, 나는 대부분 여기에 있다고 생각한다! 클릭합니다 말하는 것이 매우 통찰력이 있다.

목부의 변관금에 대해서도 이야기해야 한다. 그는 일찍이 명대의 행서 쌍칼 각법 ('심신 무미' 참조) 을 배운 적이 있지만, 가장 많이 쓰이는 단도단각법은 육조 비각의 해서체로, 두껍고 뾰족하며, 그의 책처럼 크거나 작으며, 모두 필묵을 사용한다. 큰 것은 심웅을 볼 때마다 작은 것은 아름답고 우아함을 나타낸다. 나는' 석린백코코넛' 의 도장을 본 적이 있는데, 도장도 해서체로 되어 있지만, 스타일은 매우 비슷하다. 아저씨 뽀뽀, 일시적인 뜻일지도 몰라요. 때때로 막부도 김문 ('여백회' 참조), 전서 ('일휴당' 참조), 예서 ('애오서 참조) 를 사용한다. 문학 문자의 의미에 관해서는, 인쇄 예술에 대한 그의 견해를 자주 발표하는데, 이것은 목부 인쇄 예술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두 알아낸 것이다. 목부는 반평생 인쇄로 생계를 이어가며 많은 도장을 새겼다. 그는 많은 우정, 학생, 거실의 도장을 조각했는데, 이것은 확실히 걸작이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레저 오락류의 작품들 중 일부는 함축적이거나 밋밋하다. 이것은 우리가 성현에게 숨길 수 없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