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역사를 통틀어 사람들은 어려운 상황에 처하거나 딜레마에 빠졌을 때 자연스럽게 루유(Lu You)의 '산시 마을 방문'의 유명한 대사를 부르게 됩니다.
역사를 통틀어 사람들은 어려운 상황에 처하거나 딜레마에 빠졌을 때 자연스럽게 루유(Lu You)의 '산시 마을 방문'의 유명한 대사를 부르게 됩니다.
모샤오의 농가에는 밀랍과 포도주가 가득하고, 풍년에는 손님들이 닭과 돌고래로 가득하다.
산과 강이 있어도 나갈 길은 없고, 짙은 꽃과 밝은 꽃이 피어나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
피리와 북은 봄 사회를 따르고 옷과 옷은 단순하고 고대적입니다.
이제부터 달빛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면 밤낮 가리지 않고 지팡이를 들고 문을 두드릴 예정이다.
여유는 남송(南宋)의 위대한 애국시인으로 일생 동안 부지런히 활동하여 놀랄 만큼 많은 시를 남겼습니다. “60년 동안 만 편의 시를 지었다”고 하였으며, 오늘날까지 전해지는 <건남 시초>에는 9,300여 편의 시가 있어 송나라 시인 가운데 1위를 차지합니다. 이 독특한 시의 주요 내용은 Qian Zhongshu 선생이 "송나라 선정 시"에서 다음과 같이 말한 것과 같습니다. , 그리고 타락한 사람들을 해방시키는 한편, 슬픔과 분노가 가득합니다. 여유롭고 섬세하게 일상의 깊은 맛을 맛보며 현재 풍경의 우여곡절을 형상화합니다." "산시 마을 방문"은 후자에 속합니다.
이 독특한 시는 송 효종 건도 3년(1167) 이른봄에 지은 것이다. 당시 Lu You는 직장을 그만두고 집에서 살고 있었습니다. 육유는 1년 전 용흥 2년(1164)에 반금장군 장군(張君)의 북벌을 적극적으로 지지했고, 복리의 패배 이후에도 중앙 정부와 항복파로부터 배척과 공격을 받았다”고 강력하게 설득했다. 장군은 군대를 동원한다'는 죄목으로 용흥대(현 장시성 난창시) 직위에서 해임되고 귀국했다. 고향에 돌아왔을 때 루유의 기분은 우울증과 분노가 얽혀 상당히 복잡했지만 그는 낙담하지 않았습니다. '인심이 강하다'('비를 들음')라는 애국적 정서는 그에게 농촌 생활에 희망과 빛을 느끼게 했고, 그 마음을 시 창작에 쏟아부었다.
이 시의 제목은 "건남 시 원고" 제32권 "유기"의 두 번째 메모에 따르면 다음과 같습니다. 건도 2년) 빙서가 거울을 보고 점을 치기 시작했다. '호수삼산' 이곳은 소흥에서 남쪽으로 약 9마일 떨어진 장강 남쪽의 전형적인 작은 수향마을이다. . 이곳의 아름다운 산과 맑은 물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환경은 확실히 시인의 흥미를 불러일으켰고, 목가적인 삶을 묘사한 뛰어난 고시들도 시인의 영혼을 함양시켰습니다. 목가시파를 창시한 것으로 유명한 도연명은 시인에게 영감을 준 시 <목가로 돌아감>에서 실제 장면과 사건을 묘사했다. 산수시와 목가시를 잘 읊은 당나라 시인 몽호연(孟浩然)은 유명한 작품 《내 옛 친구의 마을을 지나다》를 썼는데, 이 작품은 시인에게 평온함과 소박함을 선사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Lu You가 시 창작에서 얻은 유용한 영양소입니다. 먼저 "오래된 친구의 마을을 지나다"를 읽어 보겠습니다.
오래된 친구가 닭고기와 기장을 가져와 나를 Tian의 집에 초대했습니다. 푸른 나무들이 마을과 접해 있고, 바깥에는 푸른 산과 언덕이 경사져 있습니다. 정자와 정원을 열고, 술을 마시며 뽕나무와 대마 이야기를 나누십시오. 중구절이 오면 국화꽃이 핀다.
맹호란의 '오래된 친구 마을 방문'과 루유의 '산시 마을 방문'의 주제는 모두 시골 풍경을 묘사하지만 예술적 개념은 다릅니다. 전자는 '나를 티안의 집에 초대한다'는 순간의 장면을 주로 썼고, 후자는 그가 마을을 방문했을 때 보고 들은 것에 초점을 맞췄다. 그러므로 우리가 루유의 시를 감상할 때 시의 맥락을 파악하고 시인 특유의 예술적 독창성을 감상하기 위해서는 시 제목에 있는 '너'라는 단어를 밀접하게 붙여야 한다.
청나라 방동숙은 『조미잔연』 20권에서 육유의 7행 시가 "마을 방문에서 시작된다"고 말했다. 서씨는 땅의 평온함과 풍습이 아름답고 자주 약속을 잡을 의향이 있습니다." . 시의 구조로 볼 때 이는 현실적이다. 시인은 간결한 필치를 사용하고 전체 기사를 '游'이라는 단어를 중심으로 명확하게 글을 쓸 뿐만 아니라 장강 남쪽의 시골 풍경을 밝게 채색합니다.
"밀랍과 포도주로 걸쭉한 농민의 포도주를 비웃지 마십시오. 풍년에는 방문객들이 닭고기와 돌고래(툰)를 충분히 먹을 수 있습니다." 언뜻 보면 "오래된 친구가 나를 Tian의 집에 초대했습니다"처럼 평범해 보입니다. 그러나 시인은 여기서 문장을 시작하여 마을을 여행하던 중 갑자기 농가에 왔다고 적고 있는데, 주인은 추수 후 농가의 즐거운 분위기를 과장하여 손님들을 따뜻하게 대접하고 다음과 같은 서정적인 묘사를 하고 있다. 여행의. 라지우(Lajiu)는 음력 12월(음력 12월)에 빚는 막걸리를 말한다. 벼를 풍년으로 수확한 후의 흐뭇한 광경입니다. 봄이 시작된 후 왁스 와인을 마시면 약간 탁해 보일 수도 있지만, 명주 특유의 부드러운 맛이 납니다.
게다가 농가 주인은 손님을 매우 친절하게 대접하고 호화로운 별미를 준비합니다! 돌고래는 새끼 돼지를 의미합니다. 여기서 "닭발 돌고래"는 농부들이 제공하는 매우 풍부한 요리를 의미합니다.
"산과 강이 있어도 나갈 길은 없지만 짙은 꽃과 밝은 꽃이 피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 이것은 잘 알려진 라인입니다. 그 아름다움은 어려운 장면을 묘사하는 능력과 대조적인 단어로 장인정신을 발휘하는 능력뿐만 아니라, "평범한 단어를 이상한 단어로 바꾸는" 능력에도 있으며, 단어를 자연스럽고 철학적이며 씹어먹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능력에도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자연 풍경을 시로 통합하는 것은 왕위(Wang Wei)의 "란천산의 석문경사(Shimen Jingshe in Lantian Mountain)"와 같은 당나라 시인들이 오랫동안 묘사해 왔습니다. 길은 다르고 안지경은 갑자기 "앞산과 연결된다." 송나라 시인의 손에 그들은 또한 왕안시의 "강 위에서"와 같이 묘사했습니다. 말도 안 돼, 갑자기 수천 개의 돛이 반사되잖아." 그의 시대에 육유(魯九)와 가까운 시인 강안문(張燈文)이 있는데, 그의 시는 당나라의 풍격을 가지고 있는데, 그는 한때 "먼 산이 한눈에 보이고 구불구불한 길은 천천히 이어진다"라는 시를 지었다. 마을로."lt;supgt;①lt;/supgt; . 그러나 예술적 개념의 발전 측면에서 보면 이 시들은 육유에 비해 훨씬 열등하다고 할 수 있다. 이 대련의 첫 번째 문장에서는 '수상하다'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산이 겹겹이 쌓이고 물이 잔잔하게 흐르는 서항산촌의 느낌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감각적 이미지와 시각적 이미지가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아름답고 감동적이며 멋진 그림을 이룬다. 『당송시』는 이 두 문장에 대해 “손에서 발사체를 던지는 것과 같으며, 어려운 장면을 잘 쓸 뿐만 아니라 통찰력이 있다”고 평했다. 이 대련은 지극히 자연스럽게 쓰여졌을 뿐만 아니라, 언어가 단순하고 친숙하며, 그 의미도 풍부하여 손끝에서 떠오르는 것 같지만 의외입니다. 그러므로 이 말은 수천 년 동안 사람들에게 널리 사랑받아 왔으며, 이제는 널리 유포되는 관용구가 되었습니다. 사람들이 이 두 시를 읊을 때, 그들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산촌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감상할 뿐만 아니라, 그 안에 담겨 있는 철학적 사고의 영감을 이해하게 됩니다. 후퇴하고, 두려워하지 말고, 탐험할 용기를 갖고, 힘차게 전진한다면, 앞에는 빛과 희망으로 가득 찬 새로운 영역이 있을 것입니다.
"피리와 북은 봄 사회를 따르며, 단순하고 고대의 의복 스타일이 남아 있습니다." 시는 풍경의 묘사에서 서정으로, 마을 밖 풍경에서 마을 안의 정서로 전환된다. "봄의 사회"는 고대 우리나라의 풍습입니다. 남송(南宋)의 진원량(陳源亮)의 『수시광기』에는 “봄이 시작된 지 닷새째 되는 날이 춘절(春節)”이라고 되어 있다. 즉, 봄의 다섯 번째 오일은 춘서절(Chun She Day)입니다. 이날이 오면 마을은 피리와 북 소리로 가득 차 하늘은 즐거운 축제 분위기로 가득해진다. 마을 사람들은 또한 풍작을 기원하기 위해 땅의 신에게 제물을 바칩니다. 이 단순한 고대 풍습은 당시 강남(Jiangnan) 농촌 지역에서 여전히 매우 인기가 있었습니다. 이 시에는 풍년을 바라는 농부들의 염원이 반영되었을 뿐만 아니라 농촌 생활에 대한 시인의 진심이 담겨 있습니다.
"이제부터 달의 이용이 허락된다면 밤낮 가리지 않고 지팡이를 들고 문을 두드릴 것이다." 이는 시 전체의 요약이자 산촌을 유랑하는 기분을 표현한 것이다. 마을을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떠세요? 산촌의 매력적인 풍경과 마을 풍습의 소박함과 아름다움은 시인에게 아름답고 잊을 수 없는 인상을 남겼습니다. 다음에는 어떻게 되나요? 시는 끝없는 뒷맛과 함께 빈번한 야간 여행의 느낌으로 끝납니다. Meng Haoran의 시 "중구일에 나는 국화를 보러 다시 올 것이다"의 끝이 매우 간단하다면 Lu You의 시의 끝은 더 재치 있는 것입니다. 앞으로는 달밤을 잘 활용하고, 한가로이 산책을 나가면 언제든지 지팡이를 들고 문을 두드리며 이야기를 나누겠습니다. 이 결론은 "마을에서 마을로"라는시의 주제를 명확히하고 "밤에 문을 두드리는 것"은 그림을 완성 할뿐만 아니라 더 많은 생각을 불러 일으키는 첫 번째 문장 "농가"를 반영합니다.
이 시는 양쯔강 이남 농촌의 일상을 묘사한 소재로 비교적 평범하지만, 발상이 참신하고 기법을 사용하지 않고 윤곽만 그린 것이 차이점이다. 수사학이 나오며 자연스럽게 흥미로워집니다. 시인은 시 제목에서 '여행'이라는 단어를 고수하면서도 마을을 방문하는 과정을 구체적으로 묘사하지 않고, 대신 마을 여행의 단편을 잘라내어 각각의 성격화 수준을 통해 반영하고 있다. 이행 연구. 첫 번째 부분은 시인의 농가 여행에 대한 내용이고, 두 번째 부분은 마을 밖 풍경에 대한 내용이고, 두 번째 부분은 마을 안의 일들에 대한 내용이며, 마지막 부분은 자주 가는 야간 여행에 대한 내용입니다. 글의 강조점은 다르지만 마을순회를 통해 진행되며, 산촌의 아름다운 자연풍경과 소박한 마을 사람들의 풍습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하나의 완전한 그림을 이루며 아름다운 예술적 이념을 형성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