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옛 시에서 발췌

옛 시에서 발췌

1, 왕웨이:차이루

고요한 계곡에는 아무도 보이지 않고 오직 말하는 소리만 들렸다.

저무는 해의 그림자가 숲속 깊숙이 비치고 이끼가 낀 풍경이 아름다웠다.

2. 왕웨이: 줄리의 콘서트홀

나는 울창한 대나무에 홀로 기대어 피아노를 치며 콧노래를 흥얼거렸다.

내 짝인 밝은 달을 제외하고는 누구에게도 들리지 않을 만큼 부드러운 소리였다.

3. 왕웨이:안녕

깊은 산속으로 친구를 떠나보내며 해질녘에 나무 문이 반쯤 가려졌다.

내년 봄에는 풀이 푸르러지겠지, 친구야, 다시 돌아올 거니?

4. 왕위:아카시아

봄이 오면 남쪽 가지에 붉은 열매가 붉게 물들면.

그리워하는 사람들이 더 많이 모았으면 좋겠어요, 앵초 팥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5. 왕웨이 : 기타 시

당신은 방금 우리 고향에서 왔으니 인간의 상태를 이해해야합니다.

우리 집에 꽃이 새겨진 창문에 당신이 왔을 때 매화가 피었습니까?

6. 페디:쿠이 지우를 보내라.

산으로 돌아가고 싶으면 깊든 얕든 가서 보십시오. 이 산과 협곡은 순수하고 아름답고 감탄할 가치가 있습니다.

복숭아꽃 동산에 며칠만 머물다 서둘러 산을 떠난 도원명의 무릉 사람들을 본받지 마세요.

7. 주용: 남쪽의 눈을 본다.

남쪽을 바라보니 북쪽의 산들은 구름이 떠 있는 것처럼 아름답고 눈이 덮여 있었다.

눈이 걷히고 나면 숲은 태양의 여운을 뿜어내고 늦은 시간에는 장안시의 서늘함이 더해집니다.

8. 맹하오란:지안더강의 밤

안개가 자욱한 가운데 배를 계류시키니 새로운 슬픔이 가슴까지 밀려온다.

광야의 끝이 나무보다 깊고, 달은 달에 가까웠다.

9. 맹하오란:소춘

봄의 나른한 병이 나도 모르게 아침을 깨고, 새들의 지저귐이 내 잠을 방해한다.

그러나 지금 나는 그날 밤, 그 폭풍을 기억하며 얼마나 많은 꽃이 부러졌을까?

10, 리바이:밤의 생각

침대 밑이 너무 밝게 빛난다. 벌써 서리가 내렸나요?

나는 고개를 들어 달을 바라보다가 그리움에 고개를 내린다.

11, 이백:원망

어떻게 아름다운지, 진주빛 창문을 열고, 얼마나 고요히 기대고, 이마가 얼마나 괴로운지!

이제 그녀의 뺨에 선명한 눈물 자국을 볼 수 있지만 그녀가 그토록 사랑했던 남자는 보이지 않나요?

12, 두부:여덟 가지 형태

삼국시대, 당신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업적을 세웠고, 침략적인 법으로 영원한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 강은 당신이 오나라를 멸망시킨 것을 영원히 후회하며, 당신의 형상의 돌을 돌리지 않을 것입니다.

13, 왕자환:왜가리 오두막에서

해가 서쪽 산 근처에서 서서히 지고 황하가 동중국해로 흘러간다.

더 높이, 더 멀리

14, 류창칭:자동차의 기운을 보내다.

푸른 치쿠린지, 늦은 밤의 먼 종소리에 가깝다.

녹색 언덕으로 사라지기 전, 버킷햇을 쓴 석양.

류창칭: 피아노 연주.

7현의 지더는 자세히 들으면 소나무가 흔들리는 듯한 시원한 선율을 연주합니다.

나는 이 오래된 곡을 좋아하지만 오늘날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곡을 연주하지 않습니다.

16, 류창칭: 사부 보내기.

뜬 구름과 황새도 우리 세상에 세입자가 될 수 있을까!

전 세계에 알려진 유명한 산을 사지 마세요.

17, 위:가을밤은 가을을 보내네

서늘한 가을밤을 걸으며 그대를 생각하며 시를 읊조리네.

언덕에 소나무 탑이 떨어지는 소리가 들리는데 당신은 깨어 있는 것 같아요.

18, 이두안:정을 듣다

금빛 옥수수 축이 달린 구정에서 선율 같은 소리가 나고, 옥방 앞에는 아름다운 구정이 앉아 있다.

저우랑을 기쁘게 해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던 그녀는 일부러 엉뚱한 줄을 뽑는 것을 봅니다.

19, 왕지안:새신부

결혼식 3일 후 부엌에 와서 직접 손을 씻고 국을 끓였다.

나는 시어머니의 맛을 모르고 먼저 시누이의 맛을 잘합니다.

20.콴더이:유타이

어젯밤에 내 벨트가 느슨해졌고 오늘은 [행복한 곤충] 지페이입니다.

이것은 내 물감이고, 이것은 내 가루이며, 다시 내 멍에를 메는 것을 환영합니다.

21, 류종원:강설

그 산 위에는 새가 날지 않았고, 그 길에는 아무도 보이지 않았다.

강 위의 배, 나방을 잡는 어부, 얼음과 눈의 공격을 두려워하지 않고 홀로 낚시를 하는 어부.

22.위안젠:궁전.

황량하고 황폐한 고궁, 화공만이 외롭게 붉은빛을 발하고 있다.

백발의 하인 몇 명이 한가롭게 앉아 당나라 황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23.백주이:내 친구 류에게 한 마디

낡은 병에는 녹색의 실이 있고 조용한 벽난로에는 붉은 색의 힌트가 있다.

해가 지고 눈이 내리는데 와인 한 잔 어때요?

24.후장:허만지

어느 기녀가 20년 동안 집에서 천리 밖에서 살았다.

그러나 노래의 첫 몇 구절로 그녀에게 이 노래를 부탁하고 그녀가 어떻게 눈물을 참는지 보십시오.

25.리상인:여우묘

저녁, 불쾌한 기분으로 나는 고대로 차를 몰았다.

한없이 아름다운 일몰, 해질녘에 가까워졌다.

자다오:부재중

소나무 아래서 제자에게 "선생님, 약초를 캐러 가셨어요."라고 물었더니, 제자가 대답했다.

그러나 이 구름 사이로 산의 어느 쪽인지 어떻게 알 수 있겠습니까?

27.리핀:한강을 건너다

집에서 멀리 떨어진 나는 겨울이면 겨울, 봄이면 봄, 소식을 갈망했다.

고향에 가까워질수록 나는 소심해져 감히 고향 사람들에게 안부를 묻지 못했다.

28. 김창숙:봄의 불평

꾀꼬리를 쫓아내고, 나무에서 나는 모든 음악을 쫓아내라.

요시 캠프에 합류하러 간 꿈을 꾸고 잠에서 깼다.

30.서자:수거의 노래

밤하늘에 북두칠성의 일곱 별이 높이 떠 있고, 검과 사나운 호위병이 있는 고수한의 밤이다.

오늘까지 투반족은 감히 먼 곳만 바라볼 뿐, 린타오현을 넘어 남쪽으로 갈 엄두를 내지 못했다.

31, 구하오:장간의 노래 중 하나.

말해봐, 어디 사는가? 이 근처, 연못가?

함께 배를 타고 같은 마을에 사는지 보자고....

32.구하오:장간 2세의 노래

우리 집은 지우장 이쪽, 지우장 근처에 있어요.

33.이백:유반의 불평

옥계단에 이슬이 내리고, 밤은 길고, 이슬이 돌 뤄를 적셨다.

방으로 돌아와서 그는 수정 커튼을 내리고 여전히 그 사이로 아름다운 달을 바라보았다.

34."노론": 사곡(四曲) 중 하나.

금빛 브라만 화살로 만든 깃털을 조각하여 깃대를 제비 꼬리 모양의 호로 만들었다.

한 사람이 일어나서 새로운 명령을 내렸고, 천 대대가 소리쳤다.

35.룰론:세이의 네 노래 중 두 번째 노래.

어두운 숲속에서 갑자기 풀이 바람에 날리고 바람이 헐떡거리니 장군은 야수가 오는 줄 알고 단번에 화살을 뽑았다.

새벽이 되어 화살이 바위 가장자리에 꽂혔다.

36. 입춘:세(歲)의 네 노래 중 세 번째 노래.

그날 밤 검은 기러기들이 높이 날아갔고, 산유는 밤을 틈타 조용히 도망쳤다.

경기병을 이끌고 그를 추격하려 할 때, 눈이 활과 칼에 모두 내렸다.

37.루룬:바다 밑의 네 가지 노래.

야전 진영에서 잔치를 시작하자! 나팔소리가 우리의 승리를 알리자!

술 취한 잔치, 황금 갑옷이 춤을 추고 기쁨의 천둥이 온 산을 뒤흔든다.

38.이이:강남구

내가 구탕의 상인과 결혼한 후로 그는 하루도 약속을 지키지 않았다.

조수가 그렇게 규칙적일 줄 알았더라면 강태공을 택했을지도 모른다.

39.호:다시 책을 쓰다.

젊은이들은 고향을 떠나고, 노인들은 돌아오고, 그 나라의 억양은 변하지 않는다.

아이들은 고향에서 온 낯선 사람들을 만난다.

40.장슈:복숭아꽃 개울

구름 위로 높은 다리가 나타나 바위에 고깃배를 요청한다.

복숭아꽃은 하루 종일 흐르는 물을 따라 피어난다. 맑은 시냇물의 구멍은 어디에 있을까?

41, 왕웨이:산둥에 있는 형제를 생각하며 산에서 휴가를 보내다

나는 낯선 땅에서 외로운 이방인이고, 명절마다 가족을 생각한다.

높은 곳으로 올라가는 형제들의 시신을 생각하며 연락이 닿지 않는 것에 대한 아쉬움을 느낍니다.

왕창링: 푸롱 여관에서 신젠과 헤어지는 모습.

맹맹한 비, 밤새 오의 하늘을 가리고, 이른 아침 당신을 보내기 위해 외롭게 추산 슬픔에 무한히!

친구 여러분, 낙양의 친구들이 저를 초대했다면; 내가 여전히 빙신 옥호라고 말하고 믿음을 고수하십시오!

왕창링:항상 내 마음 속에.

내실에 있는 젊은 여인, 슬퍼하지 않고 문패에 홀로 옷을 잘 차려입고 봄이 왔다.

문득 푸른 버드나무를 보고 마음이 힘들었네, 아, 남편에게 호봉에 가자고 말하지 말았어야 했는데 후회하네.

44. 왕창령:춘궁의 음악

어젯밤 봄바람이 우물 속 복숭아꽃을 날리고, 위양궁 앞의 달은 하늘 높이 떠올랐다.

평양가의 기녀가 황제에게 끌려갔고, 황제는 장막 밖의 약간 쌀쌀한 날씨에 그녀에게 비단 옷을 주었다.

45.왕한:양주의 가사

밤에는 술이 빛나니 비파를 마시고 싶으면 한 번에 잡아야 한다.

전장에서 술에 취해 웃지 마라. 고대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전투에서 싸웠습니까?

46.이백:양주로 가는 길에 맹하오란에게 작별 인사

노인은 자주 나를 손짓하며 황학탑에 작별 인사를 하고 버드나무 잎사귀와 새소리가 아름다운 이 봄에 양주로 여행을 떠났다.

푸른 하늘에 외로운 돛은 멀리 떠 있지만 하늘에는 양쯔강이 흐르고 있다.

47.리바이:장릉으로 내려가다

아침 일찍 구름 속 높은 곳에 있는 장릉에 작별 인사를 하고, 배는 하루를 보냈다.

강 양쪽의 유인원들과 원숭이들의 울음소리가 여전히 내 귓가에 무의식적으로 끊임없이 울려 퍼지고 있었고, 가벼운 배는 이미 무거운 녹색 언덕을 지나고 있었다.

센셴:사자를 만나러 수도로 간다.

멀고 먼 동쪽의 고향을 바라보며 소매를 적시는 눈물이 여전히 흐른다.

펜도 종이도 없이 당장 만나서 제 가족에게 제가 무사하다고 전해주세요.

49.두부:하류로 내려가 이귀연을 만나다

제나라의 집에서 나는 그대의 공연을 자주 보았고, 술전을 촉구하기 전에 그대의 예술을 여러 번 칭찬했소.

예기치 않게 이 경치 좋은 강남에서, 꽃이 지는 계절에, 오랜 지인인 당신을 만날 수 있게 되었군요.

50.위우잉:서시강 유역의 주저우에서

개울가에 풀이 자라고 나무에 꾀꼬리가 노래한다.

봄철 조수가 늦고 날카롭게 비를 내리고, 나룻배에는 배가 없다.

51, 장지:단풍나무 다리 근처 계류장

달이 까마귀 위에 떨어져 차갑게 울고, 단풍나무에서 자고, 강가의 어로에서 자고 있다.

소주 시 외곽의 외로운 냉산사, 한밤중에 울려 퍼지는 종소리가 여객선에 닿았다.

52.한 □:냉식

봄의 어스름, 장안 시내 곳곳에서 노래와 춤이 불리고 무수한 꽃이 떨어지고 왕실 정원의 버드나무에 냉식제의 동풍이 불었다.

밤이 되자 궁궐은 촛불을 켜느라 분주했고 연기는 왕자와 후작의 집으로 퍼져나갔다.

53.류:달밤.

달은 더 깊어져 반 집이 되고, 북두칠성은 시들어 남쪽으로 기울어져 있다.

오늘 밤, 녹색 스크린을 통해 봄이 따뜻하고 벌레 소리가 싱그럽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54.류:봄의 불평

거즈 창밖으로 햇살이 환하게 비치고 어스름이 다가오는데, 웅장한 저택을 잠그고 아무도 내 슬픈 눈물을 보지 않는다.

마당은 외롭고, 봄은 죽어가고, 배꽃은 떨어지고, 문은 닫혀 있네.

55, 류:불평

해마다 수호자들이 황금강을 지키자 밤낮으로 손검의 채찍을 휘두르며 흔들었다.

늦은 봄 눈 속에서 만리장성은 황하를 건너 흑산(黑山)의 여정을 둘러싸고 있었다.

56.구자:궁궐 가사

옥탑은 구름 높이 솟아 음악을 연주하고, 바람은 궁궐의 핀에 바람을 따라 동행하네.

달궁이 움직이고, 밤 누수 단조로운 똑딱거리는 소리만 들리고, 수정 커튼을 걷어 올리니 은하수에 가까워진 듯하네.

57. 이이: 밤에 수장 칸막이 벽에서 피리를 들으니

모래 앞 봉우리는 눈처럼 하얗고 성 밖의 달은 가을 서리 같다.

고향을 바라보는 밤, 황량한 갈대 피리를 어디에서 불어야 할지 모르겠다.

58.류위시:우이루

주홍빛 새다리 옆에는 잡초가 피어 있고, 우이루 입구에는 석양만 있다.

왕관과 서안의 처마 밑에 있던 제비들이 이제 평범한 사람들의 집으로 날아들었다.

59.류유시:봄 가사

새로운 붉은 저택의 정원과 깊은 뜰은 슬픔을 더하기에 좋은 날이다.

궁궐에 가서 새 꽃을 보니, 잠자리가 옥비녀 머리 위로 날아오네.

60, 백주이:하렘 가사

눈물에 젖은 뤄진은 남시의 좋은 꿈에 잠들지 못하고, 늦은 밤에 노래의 리듬을 듣기 위해 안방에서 소리를 듣는다.

미녀는 아직 늙지 않았고, 왕의 은혜를 잃고 따뜻한 옷에 기대어 새벽까지 앉아있었습니다.

61, 후장:내 아내를 위하여

달빛이 궁궐에서 궁궐 나무까지 비추니, 눈앞에는 둥지 속의 둥지만 보이네.

그 등불을 보고 옥비녀를 내려 등불의 불꽃을 따서 화염나방을 구해냈다.

62.후장:지령태의 두 노래 중 하나

해가 플랫폼에 비스듬히 비치고 붉은 나무에 꽃이 피었다.

어젯밤 황제께서 □(죽두령)을 새로 하사하셨고, 태진은 웃으며 장막 안으로 들어갔다.

63.후장: 영태 두 번째 노래

곽부인은 주군에게 감사하며 궁궐 문으로 들어갔다.

그러나 색이 더럽지 않다고 생각하여 나방 눈썹을 쓸어 올리며 상제께 아뢰었다.

64.후장:남경 나루터에서

진링 나루터 언덕에서 밤을 보내며 나는 고향과 어머니에 대한 꿈으로 가득 차 뒤척였다.

비스듬히 기울어진 흐릿한 달이 지고 있었고, 불꽃의 반대편에는 과저우가 있었다.

65.주청위:궁궐 가사

꽃은 만개했는데 궁궐은 닫혀 있고, 예쁜 궁녀들은 현관에 서서 봄을 바라보네.

유공, 모두들 궁궐의 슬픔을 이야기하고 싶어 하는데, 앵무새가 앞에 있으니 감히 누구도 우울함을 뱉어내지 못하네.

주칭위 :장 장관에 대한 정부의 평가 전날.

동굴 방의 촛불은 어젯밤 내내 켜져 있었고 새벽이 오기를 기다리며 사돈에게 경의를 표했습니다.

화장은 남편에게 "눈썹을 그리는 것이 유행입니까?"라고 속삭였다.

67.두무:오성급에 가기 전에 나는 여유의 무덤에 올랐다

청나라 맛 무능, 한가로운 사랑 외로운 구름, 조용한 사랑 승려.

군중을 강과 바다로 보내고 싶어, 자오링을 올려다보는 여유원 명승지.

68.두무:붉은 절벽

부러진 고삐는 팔지 않으니, 씻어서 전 왕조를 알아볼 것이다.

동풍이 저랑과 함께 가지 않으면 봄에 두 번째 다리에 있는 구리 참새는 잘 팔릴 것이다.

69.두무:보진해

연기가 찬물을 덮고 달이 모래를 덮으니, 진해 식당은 밤 계류장 근처에 있다.

상인들은 조국이 싫은 줄도 모르지만 강 건너편에서 여전히 '뒷마당 꽃'을 부른다.

70.두무: 양주목사 한추오에게 보내는 편지

푸른 언덕은 푸른 물에서 천리 떨어져 있고, 가을이 되어도 강남의 풀과 나무는 아직 시들지 않았다.

24개의 다리에 밝은 달빛이 비치는 것은 청명한 밤이다. 어디에서 사람들에게 불기를 가르치는가?

71, 두무:팔을 보내라.

식당과 함께 강을 내려오니, 추는 허리가 가늘고 손바닥이 가볍다.

양주 십년, 마치 꿈처럼 깨어 났지만 변덕스러운 평판 인 온실 소녀에서.

72. 두무:가을시

가을 밤, 촛불이 화면을 비추는 샤오판, 반딧불이를 손으로 때리는 샤오판.

낮의 밤은 물처럼 시원합니다. 앉아서 알타이르와 베가를 감상하세요.

73.두무:두 이별곡 중 하나.

13여 년이 지나 두무의 두 번째 달이 시작되었다.

양주에는 봄바람이 삼리 길을 가로질러 불어왔다. 구슬 장식의 커튼을 걷어 올리면 누구도 그녀의 아름다움을 따라갈 수 없었다.

74.두무:두 번의 이별(아래)

그림 그리듯 모여들었지만 차가웠고, 술은 소리 없이 웃어야만 하는 것만 같았다.

탁자 위의 촛불이 심장을 밝히고 이별을 보았으니, 보라, 아침까지 우리를 위해 눈물을 흘렸다.

75.두무:금계원

번화한 과거는 먼지의 향기 없이 지나갔고, 물은 끊이지 않고 잡초는 해마다 봄까지 푸르렀다.

새들이 신음하고 동풍 소리와 함께 밤이 왔으며, 떨어지는 꽃은 위층에서 떨어지는 푸른 구슬처럼 아름다웠다.

76.이상인:비 오는 밤에 북쪽에 있는 친구에게 보내는 짧은 편지

귀국 날짜를 물으니 언제라고 말하기 어렵고, 바산의 밤 비는 가을 웅덩이를 배회한다.

서쪽 창문에서 촛불을 끄고 저녁 비에 대해 이야기 할 때 * * * 언제?

77.이상인이 영후총에게 보내는 편지

송이 촉을 떠난 지 오래되었는데, 저 두 잉어에게 종이와 펜이 생겼습니다.

옛 량원의 슬픔과 기쁨에 대해 묻지 마시오, 나는 가을비를 맞은 병든 사마상루와 같소.

78.리상인:

운모 화면 뒤의 아름다움은 특히 아름답지만 베이징의 겨울은 잠시 동안 너무 춥습니다.

따뜻한 향을 사랑하지 않고 고위 관리의 남편과 결혼한 이유는 단지 일찍 왕위에 오르고 싶어서였다.

79.리상인:수이궁

계엄령 없이 남쪽으로 가고 싶은 충동의 순간에 누가 훈계를 보관할 것인가?

봄 여행, 국가 가위의 생산은 비단, 황실 진흙의 절반, 돛의 절반으로 만들어집니다.

80.이상인:야오치

서왕모가 야오치에서 창문을 열자, 대나무 노래 소리가 슬프게 들렸다.

팔신은 만 리를 세 번이나 여행했는데, 왜 돌아오지 않았을까?

81, 이상인:창어

운모는 촛불 그림자 속에 깊고, 긴 강은 서서히 떨어지고 있다.

창에 나는 처음에 불로장생의 묘약을 먹은 것을 후회하고, 지금은 밤낮으로 푸른 하늘에 홀로 있구나.

82.리상인:지아성

선전실에서 성현들을 초청하여 장관들에게 경의를 표하자 지아는 더더욱 말을 잇지 못했다.

밤의 빈 앞자리의 불쌍한 아들을 불쌍히 여기고 사람들에게 귀신과 신에게 물어 보라고 요청하지 마십시오!

83, 웬야오 컬러 페인트

가을 밤 침대 차가운 꿈도 모래 같은 물 밤 구름처럼 하늘색으로 만들기가 어렵습니다.

기러기들이 대나무 숙소에서 날아가고 밝은 달의 열두 층이 비어 있습니다.

84.정이: 마웨이 경사

양귀비가 장안양으로 돌아오니 용은 죽고, 나라의 옛 사랑이 다시 살아나기 시작했다.

결국 이것은 신성한 일입니다. 징양공징은 누구입니까?

85. 한 □:추워요.

푸르고 마른 자수 커튼이 내려져 있고, 부러진 나뭇가지로 칠해진 주홍색 스크린이 걸려 있다.

날씨는 춥지만 춥지 않은 날에는 용의 수염이 달린 8피트 정사각형 브로케이드 매트리스.

86.웨이좡:투진링

비가 내리고 풀이 떨어지고 육조의 새들이 울고 있다.

태청 버드나무는 여전히 연기에 갇혀 있다.

87.천도:서간수

당나라 군대는 훈족과 죽을 때까지 싸웠고, 천후에서는 예복을 입은 오천 명의 군사가 죽었다.

강가의 불쌍한 뼈는 여전히 소녀의 꿈이다!

88.장비:발신자

작은 복도 난간 아래를 헤매는 시에겐 꿈이 없었다.

하늘의 봄달만이 가장 다정하고 사람들이 안뜰 꽃을 비추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89.익명:기타 시

찬비, 푸른 풀, 푸른 풀을 모두 먹고 밀 묘목의 바람과 함께 유영 제방에.

갈 집이 없으면 뻐꾸기가 귀에 대고 울어주네.

90.왕웨이:웨이청구

이른 아침 비가 땅의 먼지를 적시고, 여인숙의 여인숙의 여인숙의 여인숙의 여인숙의 여인숙의 여인숙의 여인숙의 여인숙의 새 잎을 촉촉이 적셨다.

친척을 만나기 어려운 양관에서 서쪽으로 와인 한 잔을 말리라고 친구에게 진심으로 조언하십시오.

91, 왕웨이:가을 녹턴

월초에 달이 뜨고, 가을 차는 얇고, 얇은 비단 긴 셔츠는 옷을 갈아 입지 않는다.

윤정은 밤새도록 부지런히 일했지만 방을 나가기가 두려워서 돌아갈 수 없었다!

92.왕창령:긴 편지와 긴 불평.

빗자루가 황금 궁전을 열고 단체 부채가 머물러 있다.

예쁜 얼굴은 까마귀처럼 예쁘지 않지만 조양궁의 그림자를 가져옵니다.

93.왕창령:숲속에서.

진나라와 한나라의 달과 국경은 여전히 적과 적이 오랜 전쟁을 벌였다.

그러나 용청은 날아가게 하고 후마에게 음산을 넘으라고 가르치지 말라!

94.왕자환:숲을 벗어나다.

황하가 한가운데를 흐르면서 점점 더 멀어지고, 유문고개는 외로운 산 위에 자리 잡고 있다.

왜 강한 형제는 버드나무에 대해 불평해야 하는가? 봄바람이 유문고개를 통과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95.이백:청평통의 세 노래 중 하나.

맑은 구름을 보고 그 옷을 생각하며, 아름다운 꽃을 보고 그 꽃을 보러 온다.

96.이백:청평조삼곡(清平调三曲) 중 두 번째 노래.

붉은 이슬 향기, 섹스 비는 마음을 아프게 한다.

한궁을 닮은 사람을 물어보라. 새 화장에 기대어 있는 불쌍한 제비.

97.리바이:청평교 세곡 중 세곡.

미녀와 붉은 모란은 서로를 보완하고, 미녀와 긴 꽃은 왕이다.

묘사는 한없이 미워하고, 션샹팅은 북쪽에 있다.

98.두치우낭:위치하젤

나는 고귀한 것을 쉽게 소중히 여기지 말고, 젊음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고 충고한다.

꽃은 곧게 접을 수 있으니 꽃이 없을 때까지 기다리지 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