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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효란의 강남시

대련은 중국의 전통문화로 이미 이천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고대에는 대련의 역할이 매우 광범위했고, 대련은 시보다 단순했기 때문에, 고대 문인이든 거리의 일반인이든, 대련을 일종의 오락 수단으로 삼을 수 있었다.

고대에도 대련에 관한 이야기가 많았는데, 이를테면 청나라의 건륭황제와 기효란과 같다. 군신이자 친구이기도 하고, 발표된 고전 대련은 적지 않다. 황제로서 건륭은 자신이 문학에 재능이 있다고 생각하여 시를 읊고 맞서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일생 동안 4 만여수의 시를 썼는데, 다산 시인이라고 할 수 있다.

또 건륭은 성격이 소탈하여 강남에 머무는 동안 몇 차례 수영을 했다. 한번은 신하를 데리고 강남으로 놀러 갔는데, 곧 싫증이 났다. 현지 장관들이 모든 것을 미리 준비하고, 심지어 유람코스까지 매우 상세하게 계획했기 때문에 그는 불쾌감을 느꼈다.

그래서 그는 이번에 강남에 갔다. 장관과 한 번 만난 후, 그는 기효란과 소심양을 데리고 사복을 입고 개인 방문을 하러 나갔다. 건륭은 일반인처럼 거리를 걸어야만 가장 진실한 불꽃놀이를 느낄 수 있다. 그들은 거리를 걸으며 낭만적인 곳에 왔다.

건륭은 낭만적인 사람이다. 강남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는 것 외에도 당연히 강남의 아름다운 경치를 보아야 한다. 그래서 그들 셋은 들어가서 함께 앉아 강남 여자를 잘 감상하고 싶었다. 안방에서 몇 곡의 노래를 듣고 그들도 흥미를 갖게 되었는데, 지금은 감룡이 이미 대련을 만들었다.

그의 첫 대련은 김옥이 애교를 숨기고 붉은 먼지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이다! 그는 진아교를 만났을 때 첫눈에 반했다. 그는 또 그녀와 결혼할 수 있다면 금으로 만든 집을 지어 다른 사람이 보지 못하게 숨길 것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매춘굴에 있는 여자를 가리킨다.

첫 번째 부분을 다 쓴 후, 그는 두 부장을 바라보며 그들이 두 번째 부분을 쓰기를 기다렸다. 소심양은 다른 사람의 아첨을 할 수 있지만, 그는 대련을 잘하지 못한다. 몇 가지 생각 끝에 기효란은 한 쌍의 대련을 썼다. 한 거리의 꾀꼬리가 옆집에 살고, 베개는 전 세계에 대해 이야기한다. 꾀꼬리의 이웃도 미인으로 상하 대련은 매우 깔끔하고 고전적이다.

감룡도 듣고 매우 기뻤다. 그는 일부러 종이와 펜을 요구해서 이 대련을 쓴 후에 그들을 데리고 갔다. 나중에 사장은 이 대련을 보고 예술감이 느껴져 일부러 문 앞에 조각해 이곳의 간판이 되었다. 수많은 학자와 인재들이 보고 박수를 치며 쾌재를 불렀다. 독자들은 이 대련을 어떻게 생각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