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이란은 마지막 문장을 옮기지 않았다. . . 리틀록 연못 이야기
이란은 마지막 문장을 옮기지 않았다. . . 리틀록 연못 이야기
움직이지 않으면 마지막 문장은 '당신은 마치 관광객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듯 멀리 왔다갔다하며 세상을 떠났다'는 것이다.
설명 : 갑자기 (다시) 그는 마치 관광객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처럼 활기차고 빠르게 오고 가며 멀리 헤엄쳐 다녔습니다.
당나라 유종원(劉宗源)이 지은 <소석담기> 중에서
원문:
소구에서 서쪽으로 120보를 걸어가면 대나무 장대에 물소리가 들렸는데, 반지를 끼고 있으면 마음이 즐거워진다. 대나무를 자르고 길을 따라 가다가 바닥에 작은 웅덩이가 보였습니다. 물은 특히 맑고 차갑습니다. 돌 전체를 바닥으로 사용하고 해안에 가까울 때에는 바닥에서부터 굴려 올려 제방, 섬, 능선, 바위를 형성한다. 푸른 나무와 푸른 덩굴이 흔들리는 그물로 뒤덮여 흩어지고 흩어진다.
연못에는 수백 마리의 물고기가 있는데, 모두 하늘을 헤엄치는 것 같고 의지할 데가 없을 정도로 햇빛이 맑고 바위에 그림자가 드리워져 있다. 하지만 움직이지도 않고 저 멀리 사라져 가며 관광객들과 함께 즐기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연못 남서쪽을 바라보면 뱀의 우여곡절도 보이고, 빛과 죽음도 보인다. 그 해안은 서로 너무 다르기 때문에 그 기원을 알 수 없습니다.
대나무에 둘러싸인 수영장에 앉아 있으니 너무 외롭고 쓸쓸해서 쓸쓸하고 쓸쓸한 기분이 들었어요. 오랫동안 살기에는 그 곳이 너무 분명해서 기억하고 떠났습니다.
여행자: Wu Wuling, Gong Gu, Yu Di Zongxuan. 뒤를 이은 사람들은 Cui의 Erxiaosheng: "자신을 용서하세요"와 "Fengyi"였습니다.
그 소리는 나를 매우 행복하게 만들었습니다. 대나무를 자르고 길을 만드세요(그 길을 따라 걸어가세요). 아주 시원한 물이 있는 작은 웅덩이가 보입니다. 작은 웅덩이는 전체 돌을 바닥으로 하고 있으며, 해안 근처에는 돌 바닥의 일부가 굴러 나와 물 밖으로 노출되어 물 속의 고지, 물 속의 작은 섬, 물 속의 울퉁불퉁한 바위가 됩니다. 물 속의 절벽. 푸른 나무와 푸른 덩굴이 덮고 감싸고, 흔들리고 처지고, 울퉁불퉁하고, 바람에 나부끼고 있다.
수영장에는 물고기가 100마리 정도 있는데, 모두 공중에서 헤엄치고 있는 것 같고, 의지할 것도 없이 햇빛이 직접적으로 (물바닥까지) 비치고, 그림자도 드리워진다. (물고기의)이 돌에 반사됩니다. 그것은 움직이지 않고 서 있다가 (거기서 멈췄다) 갑자기 (다시) 먼 곳으로 헤엄쳐 가며 마치 관광객들과 함께 서로의 오락을 즐기는 것처럼 활기차고 민첩하게 왔다갔다했습니다.
샤오스탄의 남서쪽을 바라보니 시냇물이 북두칠성처럼 구불구불하고 물이 뱀처럼 굽이쳐 흐르는 것을 보니 한 부분은 빛에 보이고 다른 부분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어둠 속에서. 양쪽 지형이 개 이빨처럼 얽혀 있어 수원을 알 수 없다.
대나무와 나무로 둘러싸인 싯탄반에 앉았고, 조용하고 외로운 나무들로 둘러싸인 방 안에는 다른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그것은 사람을 황폐하게 하고, 뼛속까지 차갑게 하며, 조용하고 심오하며, 슬픈 분위기로 가득 차게 합니다. 이곳의 환경은 너무 황폐해서 오랫동안 머물 수 없었기 때문에 이곳의 풍경을 적어두고 떠났습니다.
함께 여행한 사람들은 우우링, 공구, 그리고 내 동생 종쉬안이다. Cui라는 두 젊은이가 그와 함께 갔는데, 한 사람의 이름은 Shu Ji이고 다른 한 사람의 이름은 Fengyi였습니다.
추가 정보:
Liu Zongyuan의 "Little Rock Pond"는 절묘한 텍스트와 장면이 혼합된 풍경 여행기입니다. 전체 텍스트는 193 단어로 구성되어 있으며 움직이는 장면, 클로즈업, 줌 등의 기술을 사용하여 Xiaoshitan의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유형, 소리 및 색상 방식으로 묘사합니다. 강등되고 좌절된 작가의 외로움을 표현하고 있다.
이 여행기는 풍경을 묘사하고 그 특징을 포착해 그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것뿐만 아니라 그 정신을 전달해 독자들에게 마치 그 곳에 있는 듯한 생생한 감동을 선사한다. 예를 들어, 연못 남서쪽에 있는 개울에 대해 글을 쓸 때 저자는 '싸움', '뱀', '송곳니'라는 세 가지 비유를 사용하여 개울의 특성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는데, 이는 매우 사실적이다.